[화제의 신간] 당신은 왜 출근하시나요
상태바
[화제의 신간] 당신은 왜 출근하시나요
  • 전익균 문화전문기자
  • 승인 2017.07.29 15: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장생활의 근본적인 이유, 그리고 회사의 본질 <왜 출근하는 가> 출간

“직장을 단순히 행복한 삶을 위한 도구로 여길 것인지, 아니면 직장 생활을 통해 인생을 더 행복하게 만들 것인지는 선택의 문제다.”

최근 출간된 <왜 출근하는 가>의 저자 신현만 커리어케어 회장이 던지는 메시지다. 신 회장은 국내 최대 헤드헌팅회사의 CEO다. 저자는 직장인들이 하루의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곳은 직장이기 때문에 직장생활의 가치를 알아야 삶의 가치도 제대로 추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사진) 언론사 대표이사를 거쳐 국내 최대 헤드헌팅회사 CEO로 활동중인 신현만 커리어케어 회장의 신간도서 '왜 출근하는 가'

“왜 회사에 다녀야 할까”, “왜 이 일을 하고 있는 걸까”, “계속 이 길을 가야 하나”, “이 길이 맞는가, 돌아갈 곳은 있는 건가.”, “이렇게까지 해가며 직장을 다녀야 하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아니 어쩌면 매일 되새기는 질문들이다. 이 책은 ‘직장생활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와 회사의 본질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직장인들의 고민에 대한 공감과 해법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는 또 흔들리고 망설이면서 계속 갈 것인지, 멈출 것인지를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직장생활의 의미와 삶의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조언한다.

저자는 “자신을 차별적 존재로 만드는 것이야말로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며 차이를 위한 차별화가 아닌 궁극적 가치를 높이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차별화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해 여러 방면에서 살펴보고, 그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와 해결법을 다루고 있다. 일반적인 실용서의 정보와 지식이 아닌 직장에서 다양한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갈지에 관한 지혜와 견문을 담았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간담회가 열렸다. 핵심 주제는 결국 ’일자리‘였다. 하지만 일자리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은 제시되지 않았다. 일과 자리는 구분돼야 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올 수 있다. 그런데도 많은 논의에서 주제가‘일’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책들도 일을 이야기한다.

이 책은 ‘일’ 보다는 ‘자리’ 를 놓고 고민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 책은 표면적으로 30대 직장인을 위한 조언서다. 그러나 책을 읽다보면 커리어, 사람, 관계, 나아가 삶의 가치를 폭넓게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한민국의 모든 직장인에게 자기 자신과 주변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해줄 것이다.

이 책은 특히 직장에 대한 가치, 그리고 직장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법을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경영진이 직원들에게 선물할 만한 책이다.

 

전익균 문화전문기자  junk015@daum.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산 2017-07-29 17:43:40
노벨상을 받을 만한 혁명적인 이론으로 우주를 새롭게 설명하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다. 이 책에 반론하면 5천만 원의 상금을 준다고 공시했는데 아무도 반론을 못하고 있다. 이 책에 반론하지 못하는 과학자들은 새 이론을 겸허히 수용하고 기자들도 실상을 보도하라! 이 책은 중력과 전자기력을 하나로 융합한 통일장이론으로 생명을 포함한 우주만물의 탄생과 작동을 설명하면서 동양철학(이기일원론과 무아연기론)의 과학적인 합리성도 함께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