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안산에 다문화 어린이도서관
상태바
STX, 안산에 다문화 어린이도서관
  • 조원영
  • 승인 2011.10.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그룹이 안산시에 일곱번째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를 개관했다.

STX는 18일 이희범 STX중공업·STX건설 회장, 이병호 STX에너지 사장, 추성엽 ㈜STX 사장 등 그룹 주요 임원진과 김문수 경기도 지사, 김철민 안산시장 등 주요 외빈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TX와 함께하는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 안산점』개관식을 가졌다.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다문화마을 특구 중앙에 위치한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 는 다양한 문화가 모두 모인다는 뜻으로, 국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자연스럽게 자국 문화를 접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모두’안산점은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일반 도서관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13개국 언어로 출판된 도서 1만여권과 세계 음악자료, 만화영화, 동요 등의 동영상을 소장하고 있다.

특히 ‘모두’ 7호점이 위치한 안산은 약 62개국 3만명 이상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최초로 다문화특구가 지정되는 등 다문화 중심도시로 주목받고 있어 더욱 의미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이희범 회장은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따뜻한 지지기반이자 지역사회 소통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서관은 물론, 지역 다문화사회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STX는 지난 2008년부터 서울, 창원, 부산, 구미, 대구, 충주, 안산 등 총 7곳의 다문화도서관‘모두’를 통해 13개국의 아동도서를 비롯해 총 6만여권을 지역사회에 기여하게 됐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