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세계적 아티스트 사키루의 '깨는 사키루'
상태바
[화제의 신간] 세계적 아티스트 사키루의 '깨는 사키루'
  • 전익균 문화전문기자
  • 승인 2017.07.22 14: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는 멘토가 되고 성인들에게는 반성을 주는 책

일단 이 책을 펼치면 사키루의 독특한 그림의 세계에 빠져들게 된다. 그리고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기면서 그의 그림이 만들어 진 계기, 그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인생관에 끌리게 된다. 이 책은 나만의 책장에 꽂아 놓고 두 번 세 번 보고 싶은 책이다. 사키루는 다른 사람들이 쓰는 색을 쓰지 않는다. 남들과 비슷한 캐릭터를 만들지도 않는다. 사키루의 그림은 그냥 그림이기보다 인문학적인 배경까지 갖추고 있다.

(사진) 깨는 사키루 / 사진제공 = 도서출판 새빛

사키루의 그림은 따라 그리고 싶은 충동이 든다. 그렇지 않아도 해외에는 벌써 그의 그림을 모사한 상품들이 돌아 다니고 있을 정도다. 사키루의 그림만큼 그의 인생도 따라가고 싶은 매력이 있다. 이유는 아마도 남들과 다른 길을 걸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일단 사키루는 능동적이다. 세상 앞에 당당했다.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찾았다. 시간이 걸려 돌아가더라도 그 길을 찾아 갔다. 대학을 중퇴했고, 대기업도 박차고 나왔다. 자기의 필요에 의해 영어라는 장벽도 가볍게 넘어섰다. 아...이런 삶도 있을 수 있구나 하는 감탄을 하게 된다. 그런 감탄만으로도 이 책을 읽은 보람이 든다.

이 책은 두껍지만 페이지가 잘 넘어간다. 사키루는 그림만 잘 그리는 게 아니라 글도 솔직하게 잘 쓴다. 글의 깊이도 철학, 역사, 문회, 미술, 교육을 넘나들기에 메시지의 울림도 있다. 우리는 살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찾고, 자기가 잘 하는 일을 하며 먹고 산다. 사키루는 이 두가지를 다 가진 욕심쟁이다. 그러나 부러워만 하지 말자. 이 책을 읽다보면 평범한 당신도 궤도를 살짝 바꿔 비범한 길로 충분히 들어설 수 있다. 남들의 생각과 기준에 끌려 다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과 내가 잘하는 능력을 찾아 당당한 나의 길을 걸어갈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사키루는 세이클럽, 싸이월드 작업에 참여 했으며 SK컴즈 퇴사 후 돌연 작가의 길을 선언, 불과 10여년이 채 안 되는 시간에 7만여명의 글로벌 팔로워와 워너브라더스, 어도비, 페이스북, 조니워커등 세계적인 클라이언트들과 작업을 진행해 왔다. 대한민국 영상대상에서 뮤직비디오 우수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두바이 링스 국제 광고 페스티벌에서 프린트, 포스터 부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 깨는 사키루 / 사키루 저자 / 도서출판 새빛 / 376P / 19,000원>

전익균 문화전문기자  junk015@daum.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ltks 2017-07-23 14:34:07
노벨상을 받을 만한 혁명적인 이론으로 우주를 새롭게 설명하면서 기존의 과학 이론들을 부정하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는데 과학자들이 침묵하고 있다. 과학자들은 침묵하지 말고 당당하게 반대나 찬성을 표시하고 기자들도 실상을 보도하라! 이 책은 중력과 전자기력을 하나로 융합한 새로운 이론으로 우주의 모든 현상을 명쾌하게 설명하면서 서양과학으로 동양철학(이기일원론과 연기론)을 증명하고 동양철학으로 서양과학을 완성한 통일장이론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