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AI기반 기업 분석플랫폼 ‘Brightics AI’ 공개
상태바
삼성SDS, AI기반 기업 분석플랫폼 ‘Brightics AI’ 공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6.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가 AI기반의 솔루션 'Brights AI'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삼성SDS가 AI(인공지능)기반 분석플랫폼 ‘Brightics AI’를 공개하며 기업용(B2B)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삼성SDS 윤심 전무(연구소장)는 21일 잠실 삼성SDS 타워에서 열린 미디어 설명회에서 다양한 대용량 데이터를 AI 기술을 활용해 쉽고, 똑똑하고, 빠르게 분석하는 기업 통합분석 플랫폼 ’Brightics AI’를 공개했다.

‘Brightics AI’는 데이터 분석 모델링을 자동화함으로써 손쉽게 빅데이터를 처리·분석 할 수 있다.

통상 최소 2명 이상의 전문가가 최대 3개월간 분석모델을 만들어 빅데이터를 분석해야 하지만 ’Brightics AI’는 최적의 알고리즘 자동추천 기능으로 일반 현업 사용자도 2시간내로 분석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다.

보고서 작성도 기존 방식으로는 1주일 걸리던 것을 클릭 한번으로 사용자 용도에 맞추어 다양하게 시각화하여 작성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Brightics AI’는 또한 제조·마케팅·물류 등 업종별 다양한 AI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처방(Prescriptive)형 알고리즘을 갖춘 세계 최초의 스마트(똑똑한)한 기업向 플랫폼이다.

강화학습 창시자인 캐나다 알버타大의 리차드 서튼(Richard S.Sutton) 교수는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확장성 있게 제공하는 삼성SDS의 처방형 알고리즘을 적용한 플랫폼기술을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Brightics AI’는 이와 함께 대용량 데이터를 고성능 분산처리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분석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수억 건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 시각화하기까지 일반적으로 3시간 이상이 걸리던 과정을 ’Brightics AI’를 활용하면 20배 단축한 10분 이내에 처리가 가능하다.

삼성SDS는 그동안 ’Brightics AI’를 제조·마케팅·물류· 보안·IoT·헬스 분야 등 70여개 업종에 적용한 바 있으며 앞으로 서비스, 금융 등의 분야로 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Brightics AI’는 또한 고객 적용사례로 2년 연속 기술혁신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상인 CIO 100 어워즈에 선정되었고 초보 분석가도 쉽고 빠르게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지난 5월 세계 3대 디자인상의 하나인 美 IDEA상을 수상했다.

한편 삼성SDS는 Brightics AI Cloud 버전을 이달 말에 선보인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무료 사용이 가능한 기업용 트라이얼 버전을 일반에 제공하여 데이터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보유한 데이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만 있으면 누구라도 직접 데이터 분석플랫폼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삼성SDS는 기업용뿐만 아니라 대학용 아카데미 버전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Brightics AI 아카데미버전을 국내 우수 대학들에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대학의 연구 활동에 AI기반의 데이터 분석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삼성SDS 홍원표 사장(솔루션사업부문장)은 “30여년간의 업무 노하우와 분석 역량을 집약한 기업向 AI기반 분석플랫폼 ‘Brightics AI’가 스마트 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의 IT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외 기업들의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높은 관심을 좋은 성과로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