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증권, NAVER Cloud와 빅데이터 페스티벌 공동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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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증권, NAVER Cloud와 빅데이터 페스티벌 공동 개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5.30 16: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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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이 NAVER Cloud와 공동으로 2023년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생성형 AI의 시대, AI와 빅데이터로 내가 만드는 금융서비스”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합니다. 초거대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대 고객 금융서비스 제안, 고객 및 시장 데이터를 활용한 대 고객 금융서비스 제안 등 2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참가가 가능합니다. 수상자는 총 6,000만원(1등 2,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미래에셋증권 인턴십 및 채용 연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삼성카드가 '삼성카드 DINING WEEK'를 진행합니다. 대상자는 프리미엄카드 이용 고객이며, 서울 및 부산 지역 20개 특급 호텔 뷔페와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카드 DINING WEEK' 예약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가능하며, 예약 페이지는 오는 6월 1일 오전 10시에 오픈됩니다. 프리미엄카드 회원은 해당 페이지의 '예약하기'를 통해 연결된 페이지에서 서울 및 부산 지역 20개 특급 호텔 뷔페와 스테이크 하우스 대상점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웨스틴 조선 서울의 '아리아', 포시즌스 호텔 서울 '더 마켓 키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 키친'등 유명 스테이크 하우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DINING WEEK를 통해 프리미엄카드 소비자들이 유용한 혜택을 느끼고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NAVER Cloud와 빅데이터 페스티벌 공동 개최

미래에셋증권이 NAVER Cloud와 공동으로 2023년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성형 AI의 시대, AI와 빅데이터로 내가 만드는 금융서비스”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① 초거대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대 고객 금융서비스 제안, ② 고객 및 시장 데이터를 활용한 대 고객 금융서비스 제안 등 2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참가가 가능하며 총 6,000만원(1등 2,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미래에셋증권 인턴십 및 채용 연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5월 22일부터 6월 29일 약 5주 동안 가능하며, 최대 3인 1개팀으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이후 예선을 거쳐 상위 1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본선 후 6개팀은 최종 결선 발표의 기회를 얻게 된다. 미래에셋증권과 NAVER Cloud는 주요 대학교에서의 설명회 및 서울 각지에서의 게릴라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최근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과 미래에셋증권의 다양한 데이터,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하면 좋은 작품들이 나올 것이라 생각했다” 며 “NAVER Cloud와의 공동 개최를 통해 학생들이 Cloud 환경에서 관심있는 주제를 마음껏 탐구할 수 있도록 분석환경을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고객 맞춤형 초개인화서비스 구현한 「마케팅허브」오픈

NH농협은행은 ‘차세대 정보계 프로젝트(프로젝트 通)’의 결과물인 ‘마케팅허브’를 5월 30일(화) 오픈한다고 밝혔다.

금차 오픈하는 마케팅허브에서는 마케팅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실시간 채널 연계를 강화하여 고객 중심 마케팅 환경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NH농협은행 고객은 이제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서비스를 받는 초개인화 맞춤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마케팅허브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핵심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분산된 고객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싱글뷰’ 를 신설하여 고객의 기본정보, 투자성향, 관심상품, 서비스 가입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개인사업자 전용 싱글뷰 화면은 개인사업자 고객 맞춤형 상품과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의 시스템에서는 과거 데이터를 분석하여 활용했기 때문에 고객의 실시간 니즈를 확인하기 어려웠으나 이제 마케팅허브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AI상품추천모형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은 지금 나에게 맞는 상품 정보를 적시에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마케팅허브 도입 이후에는 스마트뱅킹과 같은 비대면채널-영업점-고객행복센터의 데이터 연계를 통해 고객의 니즈와 pain-point(불편사항)를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일관된 상담이어가기로 고객의 편의성도 높인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심화되는 디지털 경쟁 속에서 데이터기반 마케팅허브를 오픈함으로써 실시간 정보를 활용한 채널 연계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3개월간의 안정화 기간을 거쳐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삼성카드]

○...삼성카드, 프리미엄카드 회원 대상 '삼성카드 DINING WEEK' 진행

삼성카드는 프리미엄카드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울 및 부산 지역 20개 특급 호텔 뷔페와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DINING WEEK'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카드 DINING WEEK' 예약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가능하며, 예약 페이지는 오는 6월 1일 오전 10시에 오픈된다.

프리미엄카드 회원은 해당 페이지의 '예약하기'를 통해 연결된 페이지에서 서울 및 부산 지역 20개 특급 호텔 뷔페와 스테이크 하우스 대상점을 예약할 수 있다.

'삼성카드 DINING WEEK'를 통한 레스토랑 이용 가능 날짜는 6월 15일부터 2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삼성카드 DINING WEEK'에서는 웨스틴 조선 서울의 '아리아', 포시즌스 호텔 서울 '더 마켓 키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 키친', 롯데호텔 부산의 '라세느' 등 특급 호텔 뷔페를 즐길 수 있으며, '붓처스컷',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등 유명 스테이크 하우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DINING WEEK' 이용 가능 프리미엄카드는 'THE iD. TITANIUM', 'THE iD. PLATINUM' 등이 있다. 행사 대상 프리미엄카드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의 프리미엄카드를 이용 하시면서 혜택을 더 크게 체감할 수 있도록 다이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카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연금 페스타 시즌2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이 2023년 7월 2일까지 최대 7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 Festa'와 'IRP Fest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연금저축 Festa'는 2023년 7월 2일까지 이벤트 신청을 해야 한다. 그리고 2023년 4월 3일부터 7월 2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내에 삼성증권 연금저축 계좌로 신규입금, 퇴직금입금, 타사연금이전, 만기된 ISA연금을 입금한 금액을 모두 합산하여 순입금액 1천만원 이상 구간에 따라 경품을 지급한다.

순입금액이 1천만원 이상~3천만원 미만이면 1만원 상당의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전원 증정하며, 구간에 따라 최대 70만원(순입금액 5억원 이상)의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연금저축 계좌는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총급여액 5,500만원 이하(혹은 종합소득금액 4,500만원 이하)일 때 연금저축 600만원 한도로 16.5% 세액공제된다(최대 99만원). 총급여액이 5,500만원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금저축 600만원 한도로 13.2% 세액공제된다(최대 79.2만원).

다음으로 'IRP Festa'도 마찬가지로 2023년 7월 2일까지 이벤트 신청 후 삼성증권 IRP 계좌로 신규입금, 퇴직금입금, 타사연금이전, 만기된 ISA연금을 입금한 금액을 모두 합산하여 이벤트 기간 내 순입금액 1천만원 이상 구간에 따라 경품을 지급한다.

순입금액이 1천만원 이상~3천만원 미만이면 1만원 상당의 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전원 증정하고, 순입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면 백화점 모바일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IRP 계좌는 소득이 있는 근로자 및 사업자가 가입이 가능하며, 총급여액 5,500만원 이하(혹은 종합소득금액 4,500만원 이하)일 때 IRP 900만원(연금저축 600만원 포함) 한도로 16.5% 세액공제된다(연금저축 세액공제 포함하여 최대 148.5만원). 총급여액이 5,500만원 초과하는 경우에는 IRP 900만원(연금저축 600만원 포함) 한도로 13.2% 세액공제된다(연금저축 세액공제 포함하여 최대 118.8만원).

이번 이벤트의 참여 고객 중, 보험사의 연금을 삼성증권으로 가져오면 경품 지급 조건 순입금액을 2배로 인정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A보험회사에서 연금 5,000만원을 이전 시 이전금액을 1억원으로 인정하여 해당 금액 구간의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삼성증권 DC 고객이 퇴직금을 삼성증권 IRP로 받았을 때도 경품 지급 조건 순입금액을 2배로 인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개설 고객 및 기존 고객 모두 조건 충족시 참여가 가능하며, 순입금액 구간에 따른 경품 지급은 2023년 7월 말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홈페이지(www.samsungpop.com)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이벤트 기간 내 참여신청을 해야 한다.

'연금 페스타 시즌2'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1588-2323)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삼성증권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최근 3년 성장률이 35.5%를 기록하며 대형사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성장세를 얻는 데에는 삼성증권의 인프라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증권은 선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위해 가입 시 서류 작성이나 발송이 필요 없는 '삼성증권 3분 DC'를 업계 최초로 구축하기도 했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을 이용해 3분 만에 연금 가입이 가능하다. IRP 내 관리 수수료를 없앤 '다이렉트IRP'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연금 고객을 관리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전국에 거점 연구센터를 신설했으며 연금 전담 PB 40여명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금센터는 1분기에만 70여 회에 달하는 연금 컨설팅을 실행해 가입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현장에서 바로바로 해결하며 높은 고객 만족을 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처=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 오스트리아에서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꿈에품에가 주관하는 「2023 한·EU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이 29일 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갤러리 Echo Correspondence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유망한 국내 발달장애 미술가들을 해외에 소개해 활동 무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과 오스트리아 발달장애 미술가 43명이 참여했다.

29일 열린 개회식에는 마이클 라이터러 前 주한 EU 대사, 함상욱 주오스트리아 한국대사 등이 참석해 발달장애 미술가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했다. 더불어, 행사에서 김예슬 작가가 선보인 ‘환영의 춤’ 퍼포먼스는 관람객들에게 따뜻한 포용의 메시지를 전해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8일 열린 국내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참여작가 대표 10명은 이번 해외교류전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직접 해외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유럽의 발달장애 미술가들과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소중한 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은 “유망한 발달장애 미술가들이 이번 해외교류전을 통해 새로운 무대에서 꿈을 펼치길 바란다”며,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자립과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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