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마트에 불이 꺼졌다"... 이마트, 어스아워 동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마트에 불이 꺼졌다"... 이마트, 어스아워 동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WWF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해 이마트 전국 점포 외벽의 불을 소등했습니다 이마트는 영업시간 조정, 사내 카페에 다회용컵 도입 등으로 자원 절감 노력에 앞장서며 ESG 경영을 확대해나갈 방침입니다.

한편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중소상공인들에게도 ‘로켓배송’이 제공됩니다. 쿠팡은 물류 전문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와 함께 중소상공인들이 상품 입고만 하면 이후의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로켓그로스’(Rocket Growth)를 도입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이후 매년 최대 소주 수출 기록을 경신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해 25일 옥외 광고판을 소등한 이마트 별내점.[사진=이마트]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해 25일 옥외 광고판을 소등한 이마트 별내점.[사진=이마트]

○.. 지난 25일 오후 8시 30분, 전국 이마트 외벽의 불이 꺼졌다.

이마트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자원 절감에 앞장서기 위해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의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했다.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고자 ‘지구에게 휴식을 주는 시간’이라는 개념으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마트는 3월 25일 저녁 8시 30분에 전국 이마트 점포의 옥외 사인을 소등하며 해당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마트는 한발 더 나아가 자체적으로 매월 셋째 주 일요일을 ‘어스데이’로 지정하고 20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옥외 사인을 소등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어스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마트는 어스아워를 앞두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가족들과 1시간 소등에 참여하고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원 절감 노력에 임직원들의 동참을 독려했다.

이 외에도 이마트는 영업시간 조정, 사내카페 다회용컵 도입, 매입 샘플 기부 등 자원 절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4월 3일부터 전국 점포 영업시간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1시간 단축한다.

영업시간 조정은 ‘에너지 절약’이라는 글로벌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실천 방안의 일환이다. 이마트처럼 대형 매장을 운영하는 사업체에게 에너지 절약은 필수 과제다.

이마트는 영업시간 조정을 통해 고객이 비교적 적은 시간대에 사용되던 전기와 가스 등을 크게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를 통해 감축된 비용은 상품 경쟁력 강화에 투자해 선순환을 이룰 계획이다.

또한 이마트는 지난해 점포 에너지 설비 효율을 개선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약 90억원을 ‘에너지 절감사업’에 투자했다. 에너지 절감사업을 통해 옥상 태양광 발전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고 올해 안에 모든 사업장의 점장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 이마트는 본사 사내 카페에 일회용컵을 없애고 다회용컵을 도입하기도 했다.

이마트는 지난 3월 20일부터 사내 카페에서 이용되는 모든 컵을 다회용컵으로 교체했다. 해당 다회용컵은 식약처 인증된 식품검사기관 SGS 시험 테스트를 통과했고, 총 3단계의 세척/건조 시스템과 자외선 소독을 거쳐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된다. 

이마트는 다회용컵을 최소 30~50회 재사용함으로써 에너지와 탄소, 물 소비량을 모두 감축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오래된 컵은 버리지 않고 재원료화해 다회용컵으로 제작되어 순환된다.

이마트는 사용하지 않는 매입 샘플과 임직원들의 기부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며 자원 절감과 장애인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일터로, 기증받은 물건들을 재판매해 수익금을 장애인들의 급여로 지급하며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이마트는 3월 28일 ‘함께하는 나눔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사용하지 않는 의류나 잡화 등을 기부받고, 본사에서 보관하고 있는 매입 샘플 중 기부가능한 제품을 선별해 총 1000여 종의 기증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마트 이경희 ESG담당 상무는 “이마트는 유통업계 리딩 기업으로써 어스아워에 동참하고 영업시간을 조정하는 등 자원 절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물류 전문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와 함께 중소상공인들이 상품 입고만 하면 이후의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fulfillment and logistics by Coupang)를 제공하는 ‘로켓그로스’(Rocket Growth)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켓그로스는 차별화된 물류∙배송 대행 서비스 및 중소상공인 맞춤형 혜택과 시스템을 통해 중소상공인과 동반 성장(Growth)하겠다는 뜻이 담겼다. 새로 런칭한 로켓그로스를 통해 일반 배송으로 2일 이상 걸렸던 마켓플레이스 상품들도 당일이나 익일에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은 더 많은 상품을 당일 또는 익일 배송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기존 마켓플레이스 입점 중소상공인들은 창고를 별도로 임차해 상품을 보관하고, 고객 주문이 들어오면 제품을 포장해서 별도 계약한 배송업체를 통해 배송해야 했다. 보관, 포장, 배송 비용을 각각 지출해야 했기 때문에 번거롭고 별도 관리 인력도 필요했다. 배송도 배송업체 사정에 따라  2일 이상 걸리고 심지어 주말에 들어온 주문은 3~4일 이상 걸리기도 했다. 교환이나 반품도 문제였다. 교환이나 반품 요청이 오면 중소상공인들은 직접 고객을 응대하고 교환・반품도 처리해야 했다.   

새로워진 로켓그로스는 로켓배송이라는 강력한 성장 엔진으로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다. 주말 상관없이 365일 당일, 익일 배송이 가능한 로켓배송으로 중소상공인들은 로켓 성장할 수 있게 된다.    

로켓그로스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은 CFS의 물류창고에 제품을 입고만 하면 더 이상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제품의 보관, 포장, 배송도 모두 CFS가 맡아서 하고, 심지어 교환, 반품, 고객응대도 로켓그로스가 맡아서 하는 등, 중소상공인이 가장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소량, 심지어 상품 1개도 입고가 가능해 대량으로 상품을 입고시킬 필요가 없고, 가입부터 입고, 주문까지 빠르게 진행되어 중소상공인 친화적인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는다. 서비스 이용 요금도 중소상공인 맞춤형으로 설계됐다. 중소상공인은 기존 마켓플레이스와 동일한 판매 수수료만 내면 되고, 실제로 사용한 만큼만 물류∙배송 서비스 요금을 내면 된다.  

이외에도 중소상공인들의 매출 성장을 돕는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로켓그로스 상품은 가격경쟁력 등에 따라 로켓배송 등 뱃지를 받아서 고객들이 뱃지 상품만 따로 검색할 수 있다. 또 골드박스, 타임세일 등 기존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에게 제공되었던 매출 신장을 위한 각종 프로모션 혜택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박정은 이화여대 경영학부 교수는 "주문 견적을 요청하면 바로 파악할 수 있고, 간단한 물류, 저렴한 배송 서비스 대행 요금, 대량이 아닌 소량, 심지어는 1개도 입고가 가능한 시스템 등은 중소상공인 맞춤형으로 보인다”며 “쿠팡이 이런 새로운 혁신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배경에는 그동안 쿠팡이 중소상공인들과의 지속적인 상생을 통해 노력해왔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박 교수는 “이번 로켓그로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더 많은 중소상공인의 상품을 쿠팡에서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생겼고, 쿠팡은 자신의 기술력을 통해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2022년 소주 수출액 약 1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소주 수출액이며, 전년대비 16.4% 증가했다. 하이트진로의 소주 수출액은 매년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평균 17.1% 증가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소주 수출 실적은 미주 지역과 유럽아프리카 지역 등 서구권에서 돋보였다. 미주 지역이 82.4%, 유럽아프리카 지역이 39.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전략 국가에 대한 현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시장 변화에 민첩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경쟁제품에 대한 분석과 저도주 및 과일소주 인기 등 트렌드 파악이 주효했다.

미국 코스트코(Costco), 타깃(Target), 독일 에데카(Edeka), 메트로(Metro) 등 주요 대형 매장에 참이슬과 과일소주(자몽, 청포도, 자두, 딸기, 복숭아에이슬)를 입점하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 시음대를 설치하는 등 유통채널을 확대하며 소주 현지화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하이트진로는 현지인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 영국 뮤직페스티벌, 독일 클럽 행사, 이탈리아 영화제 후원 등 현지인 대상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21년 글로벌 유튜브 통합 이후 재미를 강조,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진로(JINRO) 브랜드를 알리며 적극 소통해왔고, 최근 구독 1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올해도 국가별 차별화 전략으로 K-소주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글로벌을 지향하는 세계 No.1 증류주로서 단기적으로 동남아시아와 중화권 국가, 중장기적으로는 빠르게 성장 중인 서구권 국가들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진로(JINRO)는 ‘드링크인터내셔널’지에서 21년 연속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되고 21년 12월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 58회 무역의 날 포상’에서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 롯데마트와 슈퍼가 만나 더욱 강력해진 두번째 ‘주주(宙酒)총회’가 돌아왔다.

집 주(宙), 술 주(酒)를 뜻하는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가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새로운 컨셉의 주류 행사다. 이는 롯데마트가 2009년부터 ‘와인장터’라는 이름으로 봄과 가을 연 2회 진행해오던 와인 중심의 행사를 위스키, 증류식 소주부터 와인 용품까지 대폭 확대한 것으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폭발적으로 성장한 ‘홈술족’ 고객과 트렌디한 주류를 찾는 2030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했다. 실제로 지난 22년 10월 진행한 첫번째 ‘주주(宙酒)총회’ 행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신장, 특히 위스키 매출은 80% 이상 신장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업그레이드된 제 2회 ‘주주(宙酒)총회’는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전국 롯데마트와 MAXX 그리고 19개점의 롯데슈퍼 프리미엄 점포에서 인기 와인 및 위스키 60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물량을 통합하고 공동 소싱을 통해 인기 위스키 품목뿐 아니라 전체 행사 물량을 지난 행사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먼저 한정수량 ‘공모주(酒)’ 컨셉을 적용,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열풍을 일으킨 위스키를 행사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맥캘란 12년 더블캐스크’, ‘히비키 하모니’,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러셀리저브 싱글배럴’, ‘산토리 야마자키 12년’, ‘라가불린 16년’ 등 인기 위스키 8종 물량을 총 7000병 이상 확보하여 일별 한정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오픈런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급격하게 성장한 위스키 인기에 발맞추어 인기 품목의 물량을 넉넉하게 확보한 만큼 이번 행사도 2030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인기 ‘우량주(酒)’와 트렌드 ‘급등주(酒)’로 와인과 위스키 애호가들을 매료시킬 와인, 위스키뿐 아니라 유자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즈슈’, ‘홍차 토닉워터’ 등 트렌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칠레 프리미엄 ‘끌로 아팔타’의 세컨드 와인 ‘르 쁘디 끌로 아팔타’를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쉬라 매니아를 위한 미국 컬트 와인 ‘k빈트너스 모터시티키티 2018’, 쉬라즈 명가의 새로운 얼굴인 ‘몰리두커 블루 아이드 보이’와 쉐리&피트의 시그니처인 ‘벤로막 10년’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하이볼과 유즈슈 인기 트렌드에 발맞춰 새콤달콤한 유자맛의 ‘후쿠이와이 유즈슈’와 대용량 가성비 하이볼용 위스키 ‘코쿤’, 하이볼의 대명사인 ‘산토리 가쿠빈’부터 하이볼을 만들어 먹기 좋은 롯데마트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토닉워터’ PB 상품, 2030에게 인기 좋은 ‘홍차 토닉워터’까지 최신 주류 트렌드에 걸맞은 상품을 선보이며 주류 애호가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주주(宙酒)총회의 명칭처럼 홈술에 필요한 와인 용품 등 술과 함께 즐길 모든 것과 관련된 ‘연관주(酒)’ 상품들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와인 용품 브랜드인 ‘빈토리오’ 및 ‘슈피겔라우’ 최대 40% 할인과 함께 홈술의 전후를 책임지는 숙취해소제 ‘상쾌환’ 등 주류와 함께 구매 가능한 다양한 연관상품까지 폭 넓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주주총회-위스키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일자 별로 오전 10시에 ‘발베니’, ‘맥캘란’ 등 인기 위스키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이며, 그 중에서 ‘히비키 하모니’, ‘러셀리저브 싱글배럴’, ‘라가불린 16년’ 등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만 구매 가능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운영한다. 상품은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롯데마트 매장에서 ‘스마트픽’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상품별로 수령 가능한 매장은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정민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제2회 ’주주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힘을 합쳐 더욱 넉넉한 물량,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 “행사 전체 규모는 물론 인기 위스키 수량를 확대한 만큼 지난 행사보다 더욱 뜨거운 고객 반응이 예상되며, 주류 트렌드에 걸맞는 다양한 행사 상품도 준비했으니 매장 방문하시어 ‘주주총회’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2022년 3월 하이엔드 수준의 가구, 조명, 식기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을 신설했다. 여기에는 ‘바리에르’, ‘비트라’, ‘아르떼미데’, ‘프리츠한센’ 등 내로라하는 해외 유명 브랜드를 다수 입점시켰다. 집꾸족이나 신혼부부 위주로 국내 리빙 시장이 고급화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했다.

이는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에 입점한 브랜드 매출은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20% 신장했다. 특히 책상 등 사무용 가구의 매출 신장률이 150%에 육박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며 취향에 맞는 사무용품을 구매하는 ‘데스크테리어(Desk + Interior)’ 트렌드가 구매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같은 기간 프리미엄 침대, 침구 매출도 각각 60%, 180% 증가했다. 젊은 층 사이에서 ‘호캉스’ 문화가 대중화되며 조선호텔 등 특급호텔의 자체 리빙 브랜드 출시가 많아진 점이 배경이다. 이외에도 프리츠한센의 ‘이케바나 화병’ 등 특색있는 아이템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며 홈데코 카테고리 매출도 30% 가량 높아졌다.

이러한 추이를 반영해 SSG닷컴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입점 브랜드 수를 20여 종에서100여 종으로 5배 가량 늘렸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서 테이블웨어, 홈퍼니싱 상품을 다수 출시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베르나르도’, ‘까사무띠’, ‘셀레티’ 등을 입점시키며 구색도 다양화했다. 지난 17일에는 럭셔리 가구 쇼핑 플랫폼 업체인 ‘TRDST’와 제휴를 통해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현지 쇼룸에서 취급하는 가구, 조명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오기도 했다.

리빙 분야의 고급화 경향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지난 1~2월 프리미엄 리빙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며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도르모르’, ‘무자기’, ‘블뤼떼’, ‘아틀리에퀸스’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의 구매도 눈에 띄게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쓱닷컴은 전문관 운영을 통해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분야를 지속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가구, 침구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신규 브랜드 입점을 확대하는 한편, 대중에게 친숙하지 않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TRDST와 제휴를 강화하며 완제품 가구를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SG닷컴은 27일부터 오는 4월 2일까지 일주일 간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선착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혼수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시몬스’ 침대, ‘자코모’ 소파를 할인가에 판매하며,‘소프라움’의 호텔식 침구를 역대급 할인폭, 사은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아르떼미데’의 대형 조명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테이블 조명을 증정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셀레티’의 ‘립스틱 거울’도 행사가에 선보인다. 테이블웨어 브랜드 ‘카네코코효’를 단독 특가에 내놓는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팀장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주년 기념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폭넓게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MZ세대를 위해 디저트와 전시가 결합된 초대형 핫플레이스를 선보인다.

2030세대의 ‘인증샷’ 문화와 함께 시작된 디저트 열풍이 올해도 지속되고 있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디저트&베이커리 매출은 전년대비 30% 증가한데 이어, 올해(1/1~3/23)도 20%의 높은 신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아기자기한 비주얼이 특징인 ‘노티드(Knotted)’의 경우 단순 디저트 브랜드를 넘어 2030세대에게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8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팝업에는 2주간 하루 평균 10만명의 고객들이 방문했으며, 현재 부산본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팝업도 오픈런과 긴 웨이팅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 31일 잠실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 340평 규모의 ‘노티드 월드(Knotted World)’ 플래그십 스토어를 최초로 오픈해 MZ세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노티드 월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컵케이크’와 40여종의 인기 굿즈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레인보우 바닐라’, ‘민트 초코’, ‘피스타치오 체리’ 등 총 8가지의 ‘컵케이크’로 이번 잠실 플래그십 스토어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다. 또한, ‘우유 생크림’, ‘클래식 바닐라’, ‘얼그레이’와 같은 베스트셀러 도넛을 비롯해 커피 및 음료 등 70여 종의 다양한 F&B 메뉴를 선보이고, 롯데월드타워 일러스트가 그려진 ‘노티드 월드’ 전용 포장 패키지를 준비해 플래그십 스토어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그 외에도 인형, 텀블러, 쿠션 등 ‘노티드’의 시그니처 캐릭터들을 활용한 40여종의 굿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오픈을 기념해 ‘스마일 기프트 세트’, ‘리미티드 리유저블컵’, ‘3천원 금액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340평 전체를 자연과 아트가 결합된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해 인증샷 욕구를 자극한다. 입구에 들어가기 전부터 6m 높이의 대형 스크린에서는 ‘노티드’의 컨셉과 세계관을 담은 3D 영상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또한, 내부에 들어서면 전면 유리창을 통해 석촌호수의 절경을 즐길 수 있으며, 매장 곳곳에는 ‘서수현’, ‘글로리홀’, ‘초곡리’ 등의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노티드’를 상징하는 ‘슈가 베어’, ‘스마일’, ‘크림’을 주제로 콜라보한 조형물들을 설치해 매장 전체를 포토존으로 만들었다. 특히, 6층에는 100평 규모의 팝업 전용 공간을 조성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오픈과 함께 선보이는 첫번째 콘텐츠는 ‘노티드 월드’ 플래그십 스토어만의 단독 메뉴인 ‘컵케이크’를 테마로한 전시로, 향후 국내외 브랜드 및 아티스트들과 콜라보한 이색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노티드’와 협력해 이색 F&B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 ‘노티드’의 운영사인 ‘GFFG(Good Food For Good)’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롯데백화점만을 위한 메뉴 및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노티드 월드’ 오픈에 이어 오는 5월 잠실점에는 ‘Bakery Blair(베이커리 블레어)’와 콜라보한 이색 팝업도 선보일 계획이다. ‘베이커리 블레어’는 ‘GFFG’가 잠실 송리단길에 새롭게 런칭한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SNS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잠실점 팝업도 큰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길옥균 델리&스낵(Deli&Snack)팀장은 “‘지난해 8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준비하며 프리뷰 형식으로 진행했던 잠실 팝업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노티드 월드’ 플래그십 스토어 역시 큰 호응이 예상된다”며, “특히, 5층과 6층이 연결된 복층 구조를 최대한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200여 차례의 미팅을 진행하며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24일 임직원 참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사랑의 공부방’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 임직원들이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를 찾아가 아이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경기도내 세번째 설치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는 작년말 문을 연 신규시설로 NS홈쇼핑 측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구와 기자재 구입비용을 지원했으며, 24일에는 아이들의 정서안정과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봉사자들이 아이들과 함께 꽃밭 가꾸기에 나섰다. 아이들과 꽃밭 가꾸기로 땀 흘린 후에는 간식시간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NS홈쇼핑은 아동 복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2018년부터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 매년 2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아동일시보호소’는 기아, 미아, 학대 아동 및 결손 가정 아동들이 원가정에 복귀하거나 생활시설 입소 전까지 안정적인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보호해주는 아동복지시설이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다시금 건강한 생활로 돌아 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아동일시보호소를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기부뿐 만 아니라 임직원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사회곳곳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 ‘사랑의 공부방’은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로 2010년부터 진행해 왔다. 지역 조손 부모가정,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형편의 아이들의 쾌적한 공부방 환경을 위해 가구를 직접 제작 설치하는 자원봉사로 시작됐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 어린이 돌봄 센터 등의 설비 정비 교체 등을 지원하고, 재능기부 형식으로 지역 어린이 돌봄 센터를 찾아 함께 시간을 갖는 등 운영 방식은 변화해 왔지만 ‘사랑의 공부방’이라는 이름에 걸 맞는 임직원 참여형 자원봉사의 뜻을 이어가고 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차별화된 멤버십 프로그램 ‘아이코스 클럽’ 론칭 1주년을 맞아 액세서리 증정 및 클럽 포인트 더블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코스 클럽 1주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오늘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아이코스 공식 매장 및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아이코스 클럽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만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중 보상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아이코스 일루마를 구매하는 클럽 멤버십 고객들에게 일루마 전용 액세서리인 실리콘 슬리브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실리콘 슬리브는 재고 소진 시까지 랜덤 색상으로 제공된다. 보상판매는 기존 아이코스 기기(아이코스 2.4 플러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멀티, 아이코스3 듀오)를 반납한 후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이나 ‘아이코스 일루마’를 구매하면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아이코스 클럽 멤버가 이벤트 기간 내 친구 추천 성공 시, 기존 500점에서 2배 늘어난 1000점의 아이코스 클럽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추천을 한 고객과 추천을 받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가 제공된다. 친구 추천은 기존 아이코스 고객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고객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이나 ‘아이코스 일루마’를 구매 시, 첫 구매에 한해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최대 10명까지 친구 추천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중 600점 이상의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1명), 아바니호텔 부산(20명), 라마다호텔 해운대(20명)의  유명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다만 만 19세 이상만 숙박이 가능하다. 기간 내 포인트 600점을 달성한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커피빈 아메리카노 교환권 1장 제공 혜택도 진행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22년 3월, 아이코스 고객만을 위한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코스 클럽’을 론칭했다. 아이코스 클럽 회원은 제품 구매, 기기 등록,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로그인, 공식 매장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 포인트에 따라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코스만의 차별화된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 등급에 따라 휴게 시설 사용 혜택, 전용 핫라인 상담, 사전 구매 기회, 아이코스 공식 매장 무료 주차권 지급, 대기시간 없는 서비스 이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아이코스 클럽의 론칭 1주년을 맞아 클럽 멤버십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아이코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경험을 혁신하고 더욱 많은 성인 흡연자들이 더 나은 대안으로 전환하는 것을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가 고정 편성을 대폭 늘렸다. <환승뷰티>, <초품아>, <건전지> 등 3개 고정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하고, 대표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 <잘사는 언니들>의 편성을 정례화해 총 9개의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일 평일 방송되는 ‘맘만하니’(오전 10시), ‘쇼플리’(오전 11시), ‘엣지쇼’(오후 7시), ‘셀렙샵9’(오후 9시) 등은 변동 없이 지속 운영하되, 오후 8시에 새롭게 신설된 요일별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안이다. 이로써 평일 오전 10시~12시, 오후 7시~10시 등 이른바 ‘라이브커머스 프라임 타임’에 고정 기획 프로그램을 완비해 라이브커머스 전문 채널로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달 27일 론칭되는 <환승뷰티>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편성되는 뷰티&헬스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으로, 뷰티 전문가이자 쇼호스트 ‘오희도’가 자신이 직접 사용해 보고 고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별해 소개한다. 27일에는 SNS 히트 브랜드 오데어의 신상품인 '엔더믹 EGF 리페어 세럼'을 론칭 기념 최대 51%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는 아울렛 컨셉의 라이브커머스 <초품아(초특가 품절 아울렛)>이 방송된다. 쇼호스트 변진, 이하영이 아울렛에서나 만나볼 수 있을 법한 특가 혜택으로 패션, 뷰티, 리빙 상품 등을 판매한다. 29일에는 캘빈클라인, 콜마르 골프 등 스포츠 캐주얼 의류를 최대 80% 할인해 판다. 내달 7일 론칭 예정인 <건전지:건강전문지킴이>는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 건강기능식품만을 선보이는 전문 라이브커머스다. 첫방송에서는 개그우먼 심진화가 출연해 뉴트리원의 ‘루테인 지아잔틴 164 AX’, ‘비비랩 프로바이오틱스W’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8시에는 CJ온스타일의 대표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과 <잘사는 언니들(구 현영한 초이스)>이 각각 고정 편성된다. 

CJ온스타일이 편성표를 재정비한 데에는 ‘팬덤 강화’에 목적이 있다. 각 프로그램의 셀러와 고객들의 고정된 소통 시간을 마련해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친밀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매일 방송되는 ‘맘만하니’, ‘쇼플리’, ‘엣지쇼’, ‘셀렙샵9’ 등은 두터운 프로그램 팬덤 확보를 통해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4개 프로그램은 전체 라이브커머스 주문금액 중 약 30%의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3040 여성을 주축으로 탄탄한 애청자를 확보한 엣지쇼의 경우, 올해 1월부터 3월까지의 주문금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60% 가량 신장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오후 8시대 고정 편성을 강화하며, 하루 일과를 마치고 소통의 즐거움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매력적인 상품과 가격 경쟁력은 기본이고, 소통을 중심으로 고객과의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해 타 라이브커머스 채널과는 차별화된 CJ온스타일 라이브쇼만의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덧붙였다.

○..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에버랜드 우선 탑승권 ‘큐패스(Q-PASS)’를 단독 판매한다.

본격적인 엔데믹으로 여가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올해 1~2월 야놀자 테마파크 티켓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신장했다. 레저ㆍ액티비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건수에서 테마파크 비중 역시 29%로 전년 대비 5%p 증가하며 테마파크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 같은 고객 반응에 힘입어 에버랜드 큐패스 공식 예매처로 선정,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큐패스는 티익스프레스, 로스트밸리, 아마존 익스프레스, 썬더폴스, 사파리월드 등 에버랜드 인기 놀이기구 5종을 대기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우선 탑승권이다. 온라인 채널 중 유일하게 야놀자에서만 오는 11월 말까지 매일 오전 10시 이용일별 100매를 한정 판매한다. 에버랜드 종일권과 큐패스 1종을 묶은 기획 상품을 최대 47% 할인된 초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야놀자는 큐패스 단독 판매를 기념해 합리적인 가격에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4월 12일(수)까지 사용 가능한 에버랜드 전용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매월 마지막날에는 ‘에버랜드 킹특가데이’를 진행해 입장권을 특가 판매한다. 이외에도 카카오페이로 5만 원 이상 구매 시 3천 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고객에게 독보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에버랜드 큐패스를 온라인 채널 중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여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부드러워진 한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비맥주의 한맥은 한국 맥주역사 100년을 맞아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라거를 만들자는 ‘대한민국 대표 라거 프로젝트’로 지난 2021년 탄생했다. 특유의 상쾌한 풍미와 부드러움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한맥은 ‘대한민국을 더 부드럽게’라는 슬로건 아래 이번 리뉴얼에서 두 가지 혁신적인 변화를 선보인다.

먼저 제품의 디자인은 한맥의 업그레이드된 부드러움과 ‘K-라거’의 정체성을 한국적인 요소로 강조했다. 병과 캔 패키지 상단에 흰색 띠를 둘러 한맥의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을 표현했고, 중앙의 엠블럼은 한옥 창문에 많이 활용되는 전통 문양 '기하문'에서 착안해 한맥이 앞으로 열어갈 ‘부드러운 세계’로 이어주는 창문을 상징한다. 배경의 곡선 패턴은 부드러움의 원천인 고품질 쌀이 자라나는 우리나라의 들판을, 금색의 ‘한맥’ 서예체 로고는 대한민국 대표 라거로서 한맥의 장인정신을 뜻한다. 또한, 한맥은 시각뿐 아니라 촉각으로도 느낄 수 있는 부드러움을 위해 캔의 재질을 매트한 소재로 변경했다. 

부드러운 목넘김도 향상됐다. 한맥은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부드러운 라거로 거듭나기 위해 부드러운 거품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도록 거품 지속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4단계 미세 여과 과정을 통해 부드러움을 방해하는 요소를 걸러내고 최상의 주질을 구현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극대화했다.

새로운 한맥은 지속력이 강화된 거품을 시각에서부터 미각까지 부드럽게 음미하도록 '스무스 헤드 리추얼'이라는 한맥만의 특별한 음용 방식과 한맥 전용 잔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무스 헤드 리추얼'은 거품을 더 봉긋하고 오래 지속되게 만들어 리뉴얼된 한맥을 더 부드럽게 음미할 수 있도록 돕고, 한맥 전용 잔은 두 번의 부드러움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시각부터 부드러운 음용을 선사한다.

대한민국 대표 라거를 추구하는 한맥의 우수한 품질은 해외에서 먼저 입증됐다. 한맥은 지난해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인 ‘벨기에 국제 식음료 품평회’에 출전해 2년 연속 우수 미각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풍부한 바디감과 부드러움을 높이 평가받은 바 있다.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한맥’이 소비자들에게 부드러운 순간을 선사하고자 패키지와 거품에 주안점을 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며 “더 부드러워진 목넘김과 부드럽고 한국적인 미를 강조한 디자인을 통해 ‘대한민국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K-라거가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BUGERBUGER)’와 ‘싸개(SSAGAE)’를 선보이며 독자적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선정해 마케팅을 펼치는 타 버거 프랜차이즈와 달리 자체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것이 버거 주고객인 젊은 층에게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하고 신규 개발해 선보인 것이다.

노브랜드 버거의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와 ‘싸개’는 버거와 종이 포장지를 귀엽게 의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의 이름인 ‘버거버거(BUGERBUGER)’는 ‘귀찮게 하지만 친근한 친구’라는 뜻의 영단어 ‘BUGER’를, ‘싸개’는 버거를 감싸는 종이 포장지를 의미하는 우리말 단어에 친구를 감싸주고 포용해 주는 캐릭터라는 의미를 부여해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는 ‘버거버거’와 ‘싸개’를 활용한 굿즈 출시를 비롯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노브랜드 버거 공식 인스타그램(@nobrandburger.official)에서 ‘버거버거’와 ‘싸개’ 캐릭터를 활용한 휴대폰 케이스를 한정으로 선보였으며, 노브랜드 버거 매장 곳곳에도 캐릭터를 접목한 요소를 인테리어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독특한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음료인 ‘브랜드 콜라’에도 ‘버거버거’와 ‘싸개’를 적용해 자체 캐릭터를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버거버거’, ‘싸개’를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늘의집은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 봄맞이 기획전 ‘Hello Spring’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집안 분위기 변화에 나선 고객들을 위한 특가 기획전으로, 봄 시즌 상품들을 최대 8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늘의집은 이번 ‘Hello spring’ 기획전을 통해 봄에 어울리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봄맞이 대청소부터 새로운 분위기로 집을 꾸밀 패브릭, 홈데코, 가구, 수납정리, 생활용품까지 봄맞이 변신에 어울리는 상품이 가득하다. 또 봄을 맞아 야외 활동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피크닉, 캠핑 용품부터 식품, 반려동물, 유아동 등에 이르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특가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먼저 싱그러운 봄 분위기 연출을 위한 인기 아이템을 주차 별로 한정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깔끔한 호텔식 침구 느낌을 살린 베이직톤의 클린코튼 차렵이불, 손쉬운 청소를 도와줄 아이닉의 무선청소기, 1인 가구에 적합한 위닉스의 컴팩트 건조기 등이 있다. 레토의 경량 캠핑의자, 큐폴드의 접이식 폴딩카트 등 봄맞이 나들이용 아이템도 준비돼 있다.

오늘의집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봄과 관련된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 상품 큐레이션을 준비했다. 기획전 기간 동안 고객들은 ▲봄맞이 피크닉 ▲환절기 대청소 ▲봄신상 스타일링 ▲베란다 식물원의 4가지 테마에 따른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비교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테마 별로 ‘피크닉매트', ‘도시락싸기', ‘겨울 옷정리', ‘봄신상 패브릭', ‘식물/생화' 등 세부 상품 키워드를 통해 쉽게 상품을 찾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쇼핑 제안 외에도 오늘의집은 고객이 봄을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별해 제공한다. ‘봄맞이 피크닉’ 테마를 통해 피크닉 준비법 콘텐츠를 제공하고 ‘봄신상 스타일링’ 테마로 트렌디한 봄 인테리어 콘텐츠를 제안한다. ‘베란다 식물원’ 테마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플랜테리어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꼭 필요한 제품들을 엄선해 기획전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시의적절한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24일 가맹점주와 메이트(아르바이트생)를 대상으로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2023 이디야 가맹점 신제품 공모전’의 결선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의 생생한 의견 반영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차 심사를 통과한 12개 메뉴에 대한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신제품 공모전은 에스프레소 활용 음료 등 총 4가지 분야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120개 아이디어가 출품됐다. 이디야커피는 이 중 아이디어, 시장성, 현실성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쳤고, 최종 심사는 이디야커피 가맹점주협의회 및 임직원의 평가를 통해 결정됐다.
 
심사 결과 최종 우승은 이디야커피 수원영통디지털점으로 선정됐으며, 우승팀에게는 행운의 열쇠 10돈과 물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출시될 신메뉴로 우선 검토된다.
 
임수빈 이디야 수원영통디지털점 메이트는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언제든지 가볍고 깔끔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를 만들고자 점주님과 함께 노력했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서 감사한 마음” 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 가맹점 신상품 공모전’은 가맹점주협의회와 긴밀히 소통하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가맹점주와 메이트들이 함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생각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만족도 높은 제품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가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 휠체어 테니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대회 스태프 및 자원봉사자 300명에게 기능성 스포츠웨어인 DRY-EX 티셔츠 600장을 후원한다.

ITF(국제 테니스 연맹)가 주최하는 국제 휠체어 테니스 대회는 2014년부터 유니클로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오고 있으며, 매년 40여개국에서 160회 이상의 대회가 개최되는 글로벌 토너먼트다.

올해는 3월 29일 부산오픈을 시작으로 4월 4일 대구오픈, 4월 11일 서울오픈까지 총 3개의 대회가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유니클로는 한국에서 열리는 3개 대회의 경기 운영 스태프와 자원 봉사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유니클로 대표 여름철 기능성 스포츠웨어인 DRY-EX 티셔츠 600장을 지원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2014년부터 ITF 후원을 통해 전 세계 휠체어 테니스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며, “추가로 올해에는 한국에서 개최되는 국제 휠체어 테니스 경기의 운영 스태프와 자원봉사자에게 의류를 후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국제 휠체어 테니스 대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휠체어 테니스에 관심을 갖고 선수들을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클로의 글로벌 브랜드 엠버서더이자 2016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고든 리드(Gordon Reid) 선수가 4월 11일부터 4월 15일까지 열리는 서울오픈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결혼·이사 시즌인 봄철을 맞아 ‘스프링 프로모션’을 필두로 한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가정에서 믿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제품만이 유통돼야 한다는 신념 아래 사용자의 건강을 생각한 안전한 침실 문화 정착과 올바른 매트리스 선택법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몬스 침대는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친환경 인증)를 실천하는 등 안전에 대한 진정성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라돈 안전제품 인증의 경우 소비자들에게 경각심을 불러 일으켰던 5년 전 '라돈침대 사태' 이후 오직 시몬스만이 침대 업계 유일하게 시판되는 전 제품에 한국표준협회의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21년부터는 라돈과 유사한 또다른 발암물질 토론에 대해서도 한국표준협회의 토론 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며 소비자 안전을 위해 차별화된 행보를 펼치고 있다.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의 첫 걸음으로 시몬스는 스프링 프로모션 기간동안 국내 대표 안전 매트리스로 손꼽히는 시몬스 침대로의 교체를 위한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스프링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5%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 세트, 퍼니처(소파)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을 준비했다.

우선,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특정 모델에 최대 5% 할인이 주어진다.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조성해주는 대형 사이즈 ‘라지킹(LK)’ 구매 시 3%, ‘킹오브킹(KK)’과 ‘그레이트 킹(GK)’을 구매하면 5% 할인이 더해진다. 또한 자녀 침대를 위한 ‘슈퍼싱글(SS)’ 사이즈 인기품목은 최대 5% 할인이 주어진다. 여기에 매장별로 매트리스와 프레임, 매트리스와 케노샤 홈 침구의 세트 구매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할인폭은 25% 이상으로 커진다.

침실 인테리어의 새로운 장을 연 ‘시몬스 룩’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시몬스 룩이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침대 제품으로 침실을 스타일링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위해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10% 할인하며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는 30% 할인한다.

가격 할인과 함께 사은품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매트리스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 ▲500만 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를 선물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특히 최근 고금리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일시불과 이자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시몬스 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 시몬스페이는 전국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와 위탁 판매점 시몬스 맨션, 자사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20년 연속 1위, 주방용품 부문 7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지난 1999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진행해 온 국내 대표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로, 락앤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밀폐용기, 주방용품(쿡웨어) 두 개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수성하며, 탄탄한 브랜드 경쟁력을 과시했다. 

특히 밀폐용기의 경우, 2위 브랜드와 무려 246점 이상의 큰 격차를 벌이며 압도적 1위 자리에 올랐고, 올해 소비재 산업군 중 1위를 차지한 기업의 평균 점수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해 국민 식품보관용기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갔다.

이러한 성과는 소비자 니즈와 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경쟁력에 기인한다. 락앤락은 특히 소재와 기능 면에서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용기 개발에 앞장서 왔다. 프리미엄 내열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트라이탄, 플라스틱(PP)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1인 가구용, 이유식용, 나들이용, 간편식 및 밥 전용용기 라인업 등을 선보이며 호평 받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탑클라스', ‘바로한끼’, ‘DosiLock(도시락) 시리즈’, ‘To-Go(투고) 시리즈’, ‘스텐 모듈러’를 꼽을 수 있다. 특히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인 '탑클라스'와 ‘바로한끼 이유식 용기’는 유리용기의 기준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락앤락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하고 있다.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딜 수 있는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로 몸체를 제작해 냉장∙냉동실은 물론이고 식기세척기, 에어프라이어, 오븐, 전자레인지까지 활용할 수 있어 주방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락앤락은 주방용품(쿡웨어) 부문에서도 7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2위 기업과 전년 대비 약 4.5배에 달하는 점수 격차를 벌여 더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 1998년 쿡웨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락앤락은 우수한 제품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 받으며 주방생활의 혁신을 주도해 왔다. 베트남에 쿡웨어 글로벌 생산기지를 두고, 15단계에 걸친 깐깐한 품질 테스트, 100% 전수 검사 등을 실시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락앤락의 쿡웨어 핵심 기술인 ‘하드락(HardLock)’을 적용해 코팅 내구성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독일 레드닷, iF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이사는 “올해는 밀폐용기 부문 1위 자리를 수성한지 20년을 맞이하는 해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며, “락앤락에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글로벌 생활용품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주력해 소비자들의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99kcal 무당(無糖) 제로 슈거(Zero Sugar)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가 오는 4월 17일까지 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과 스노우에서 ‘#9초9컷’이라는 소비자 참여 챌린지를 진행한다.

증강현실(AR : Augmented Reality) 필터를 통해 진행되는 ‘#9초9컷’ 챌린지는 인스타그램과 스노우에서 ‘9초9컷’ 이벤트 필터 선택 후,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의 모델 선미의 촬영 포즈를 기반으로 직접 찍은 9컷의 사진 및 ‘클라우드칼로리라이트’, ‘제로슈거’ 등의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9초9컷’ 챌린지는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의 칼로리가 99kcal임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99kcal 맥주’, ‘제로 슈거 맥주’라는 제품의 속성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제로 슈거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6월 선보인 99kcal 제로 슈거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는 올 2월 가수 선미를 모델로 선정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 SK네트웍스가 세계적인 기업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SK네트웍스는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시행한 ESG 평가에서 기존 BBB등급보다 한 단계 상향된 A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MSCI의 ESG 평가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측정하는 지표로, 가장 공신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평가에서 A등급으로 상향 조정됨으로써 그동안 실천해왔던 ESG 경영의 진정성을 인정받게 됐다. 

SK네트웍스는 평가 시점인 올해 3월까지 ESG 관련 본·자회사에 걸친 다양한 경영활동을 통해 각 영역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 분야 관련 SK네트웍스는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넷제로 2040’을 추진하는 것을 비롯해, SK렌터카는 2030년까지 EV 차량 100% 전환 및 온실가스 감축 외부 실증 사업 승인 등 화석연료 소비를 줄이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워커힐은 중수 설비 구축을 통해 수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고 있으며, SK매직은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골드 등급 인증을 받았다. 또한 ICT 리사이클 기업인 민팃은 2020년부터 여의샛강공원에 민팃숲을 조성해 구역 내 생물종 다양성 보존을 위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구성원을 위한 인권 선언 및 인권영향평가등을 선제적으로 시행했고, 구성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종합검진 대상 확대 등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협력업체 구성원의 안전 보건을 위한 공급망 가이드라인과 행동규범을 제안했으며,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한 이자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또한 SK렌터카와 SK네트웍스서비스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 경영과 투명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아울러 직원 윤리 교육의 시행 범위를 협력업체 근로자까지 확대했으며, ESG 경영 성과와 연계한 CEO 보상 제도를 도입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무게감을 더했다. 

SK네트웍스는 투자 방면에서도 ESG 관련 산업에 선제적으로 나서 성과를 내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근거를 둔 대체가죽 생산 기업 '마이코웍스',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기업 '스탠더드 코그니션', 트랙터 무인자동화 솔루션 개발 기업 '사반토' 등의 초기 투자에 참여했다. 국내에서는 전기차 완속 충전기 운영 기업인 ‘에버온’에 100억원을 투자해 2대 주주에 올랐으며, 국내 민간 최대 급속충전기 운영 기업 ‘에스에스차저’를 인수해 ‘SK일렉링크’를 출범시켰다.

SK네트웍스는 경영 전반에 걸쳐 ESG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더해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ESG 가치 추구에 대한 진정성 담긴 활동이 MSCI와 같은 국제 평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며 “기업과 이해관계자의 행복이 선순환하고, 경영 전반에 걸쳐 ESG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회장)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창신동 쪽방촌 70가구에 BBQ 제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식사 키트'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창신동 쪽방촌은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밀집 거주구역으로 돈의동, 남대문5가, 동자동, 영등포 쪽방촌과 함께 서울 5대 쪽방촌으로 불린다. 거주민 대부분이 정부보조금 등으로 생활비를 지원받아 생활하고 있으며, 최근 고물가로 인해 어려운 상황으로 사회의 지원과 관심이 절실한 상황이다.

BBQ 올리버스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과 봉사의 마음을 실천하기 위해 창신동 쪽방촌 상담소와 함께 봉사활동을 준비했다. 이날은 홀몸어르신 위주로 선정한 7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건강 확인과 안부 묻기, 정보에 취약하다는 특성을 고려해 어르신들에게 최근 증가한 금융사기에 대한 예방법을 알려드리는 등 건강하게 식사할 수 있는 '사랑의 식사 키트'를 전달했다. '사랑의 식사 키트'는 한끼 도시락, 닭가슴살 새우볶음밥, 소시지 컵밥으로 구성되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번에 참여한 BBQ 올리버스 단원은 “어르신들은 고기 등으로 만들어진 영양이 가득한 식사를 하셔야 하는데, 요즘 고물가로 인해 잘 챙겨드시기 어렵다는 말씀을 들었다”며 “이번 쪽방촌 사랑의 식사 키트 전달을 시작으로 BBQ와 함께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고 싶다”고 봉사활동 소감을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서울과 부산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에 동참한다.

이를 위해 3월 28일 더해운대R점(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197)과 3월 29일 더종로R점(서울 종로구 종로 51) 앞에서 유치 기원 응원을 위한 서명 캠페인을 전개해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조성할 예정이다.

행사일 매장 앞에 마련한 응원 부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유치를 기원하는 서명에 동참하면 특별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텀블러 5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소진시 조기 마감)

텀블러는 부산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부산타워, 용두산공원, 마린시티, 광안대교 등의 이미지를 담아 디자인했다.

스타벅스는 현재 부산에 13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해운대R점, 부산광복로R점, 서면중앙대로R점, 서면로R점 등 4곳은 단일 원산지의 스페셜티 커피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저브 매장이다.

이 중 더해운대R점은 부산 지역 최대 규모로 리저브 바와 티바나 바를 모두 갖춘 매장으로 해운대 바다와 동백꽃에서 영감을 받은 매장 디자인과 탁 트인 해운대 전망이 특징이다.

○.. 현대백화점이 수도권에 운영하고 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3개점(김포점·송도점·스페이스원)을 찾는 외국인 고객이 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올 1~2월 수도권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찾은 외국인 방문객 수가 지난해와 비교해 6배 늘어 역대 최다인 10만명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지난 2019년 1~2월과 비교해도 약 15% 늘어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자유 여행으로 방문한 개별 관광객 위주에서 최근에는 홍콩·일본·태국·베트남 등 아시아권 단체 관광객까지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21일에는 350여 명의 태국 단체 관광객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을 찾아 쇼핑과 관광을 즐겼고, 다음달 7일에는 최근 입항이 재개된 인천항 크루즈를 통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을 방문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외국인 관관객 급증에 대해 서울을 비롯한 공항·항구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더불어 쇼핑 외에 문화·관광 등 콘텐츠가 풍부한 게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먼저, 수도권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서울 시내 어디서든 1시간 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각 점포가 서울에서 20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쇼핑을 포함한 계획을 세울 때 그만큼 유리하다. 특히, 김포점과 송도점은 각각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인천항에서 차로 30분 내에 접근 가능한 지역에 위치해 출국 전이나 입국 직후 쇼핑하기 좋은 입지적 강점을 갖고 있다.
 
여기에 쇼핑 외에 주변 관광 콘텐츠가 풍부한 것도 강점 중 하나다. 김포점 인근에서는 한강 유람선과 자전거 라이딩을 직접 즐길 수 있고, 아시아 3대 보트쇼로 불리는 ‘경기국제보트쇼’ 등 각종 보트 경기도 관람할 수 있다. 송도점은 최근 드라마 등 미디어를 통해 한국 관광 명소로 자리잡은 송도센트럴파크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포토 스팟도 외국인 고객의 발길을 이끈 요인 중 하나다. 김포점은 450m 길이의 수변공원, 송도점은 회전목마와 분수를 설치해 운영중이다. 스페이스원의 경우 세계적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과 협업해 꾸민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 ‘모카 가든’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프리미엄아울렛의 서비스 시설 확충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송도점에 인천관광공사와 협력해 주변 관광 정보 및 환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설치했으며, 김포점에는 외국인 고객 전용 라운지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공연 관람과 맛집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관광 명소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 함께 뷰티컬리 ‘올 오브 마이 페이보릿 뷰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이사배가 재해석한 ‘마이 페이보릿 뷰티’를 4가지 메이크업 화보로 소개한다. 소비자가 시도하고 싶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맞춤 제품 제안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피부결이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표현과 화사한 결광 피부, 더블 라인의 풍성한 속눈썹과 레드립 포인트는 물론 아이홀에 포인트를 준 시크한 눈매와 브라운 컬러 입술 등 화보에서 표현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은 모두 뷰티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 로라 메르시에, 랑콤, 바비 브라운등 다양한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포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뷰티컬리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인스타그램 피드에 구매 인증하면 총 50명을 선정해 적립금 3만원을 지급한다.

컬리 조아라 캠페인기획팀 팀장은 “퍼스널 컬러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메이크업을 시도하다 보면 진정한 나만의 뷰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메이크업만으로 달라질 수 있는 여러 스타일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4월 중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이어진다. 뷰티컬리 인스타그램에 팔로우 인증하면 다이슨 에어랩, 메디큐브 뷰티 디바이스 등 푸짐한 경품을, 지정 게시물에 좋아요와 덧글을 남기면 적립금을 추첨 증정한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콜드브루를 활용한 커피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풍부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콜드브루를 활용해 싱그러운 봄을 맞아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시즌 음료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고소한 식물성 오트 음료와 콜드브루 커피에 티라미수 젤라또를 더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콜드브루 플로트(R6500원)’ △상큼한 코코넛 레몬베이스 그라니따에 콜드브루 샷을 넣어 조화로운 맛을 완성한 ‘리모네코코 커피 그라니따(R6800원)’ △쫀득한 솔티 카라멜 젤라또에 콜드브루 커피와 휘핑크림이 어우러져 달콤하고 부드러운 ‘돌체 콜드브루 그라니따(R6800원)’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8일과 9일 양일간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콜드브루 신제품 3종 2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콜드브루를 활용해 부드러운 달콤함을 담은 봄 시즌 음료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고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올해로 21년째 뇌전증 특수분유 ‘케토니아’ 생산을 이어가고 있는 남양유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시민들과 함께 뇌전증 환자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약속했다.

남양유업은 지난 24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2023 퍼플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사)한국뇌전증협회와 공동으로 3시간에 걸쳐 진행된 ‘퍼플데이’는 뇌전증 환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매년 3월 26일에 진행되는 이벤트로, 75개 국가 지부와 112개국 비영리 단체가 함께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뇌전증 인식개선 그림·표어 전시, 뇌전증 관리·지원법 입법 서명운동,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꾸며져 환자와 그 가족 모두에게 따뜻하고 의미있는 울림을 선사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 인식 개선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보다 널리 알리고자 2022년부터 퍼플데이 행사에 동참 중”이라며 “앞으로도 환자 유대 강화와 뇌전증 관리·지원법의 조속한 제정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를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상상마케팅스쿨’은 지난 2010년 시작된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경험 프로그램으로, 실전 마케팅 체험을 통한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1만9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는 ‘Challenger’, ‘Changer’, ‘Hackerthon’ 세 단계로 구분돼 진행된다. 전문가 강의와 과제 수행으로 구성된 기초과정 ‘Challenger’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10%인 80명이 16개 팀으로 ‘Changer’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이후 ‘Hackerthon’에 참여해 경쟁 PT를 진행한다. 우수팀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총 상금 규모는 1800만원이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이번 상상마케팅스쿨은 전문가들의 실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감 있는 경험담을 공유할 계획”이라며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이 실전 마케팅 체험을 통해 사회적 가치로 재창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가 비타민 C 앰플 ‘글루타 비타민 C 토닝 앰플’을 출시한다. 아이오페 ‘글루타 비타민 C 토닝 앰플’은 3일 만에 결 토닝, 7일 만에 톤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피부에 확실한 브라이트닝 효과에 집중해 설계한 아이오페 '글루타 비타민 C 토닝 앰플'은 순수 비타민C 25%와 순도 98%의 바이오 글루타치온을 조합했다. 이를 통해 사용 시 강력하고 빠른 결 토닝/톤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3일 후 각질량 10.7%, 거칠기 8.0%가 개선되는 결 토닝 효과를 보였다.

사용 7일 후에는 기미 잡티 16.2%, 멜라닌 5.1%가 감소하고 피부톤 3.3%, 피부톤균일도 5.3%가 증가하는 브라이트닝 효과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제품을 4주 사용하고 2주가 지난 후에도 브라이트닝 효과가 지속된다. (피부톤, 피부톤 균일도, 멜라닌, 속기미 개선 효능 유지)

또한 해당 제품은 부드러운 각질 케어 성분인 PHA를 함유해, 매일 사용하면 매끄럽고 균일한 피부 결 케어가 가능하다. 피부과 테스트, 민감피부 1차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아이오페 ‘글루타 비타민 C 토닝 앰플’은 27일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몰에서 먼저 선보이고 4월부터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23SS 바람막이 컬렉션’을 출시한다.

밀리밤이 봄을 맞아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에 종종 노출되는 아이들에게 필수 아이템인 바람막이를 선보인다.

이번 신상품은 ‘경량 화섬 아노락 상하세트’와 ‘바람막이 점퍼’로 구성된다. 모두 구김이 적고 가벼운 경량 화섬 소재로 만들어져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어 땀이 나도 잘 달라붙지 않고 통기성이 좋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원단에 생활 방수 코팅이 적용돼 일교차가 큰 간절기부터 한여름 장마철까지 두루 착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인 ‘경량 화섬 아노락 상하세트’는 여유로운 핏의 하프집업 아노락 상의와 5부 기장의 반바지가 세트로 출시된다. 밀리밤만의 감성을 담은 풍성한 컬러감의 그래픽이 더해져 힙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바람막이 점퍼’는 봄 트렌드 컬러인 그린, 옐로우, 오렌지를 활용한 컬러블록 디자인으로 다양한 하의와 연출하기 좋다.

이랜드 밀리밤 관계자는 “바람막이는 돌돌 말아 휴대하기 간편해 날씨 변화에 따라 손쉽게 입거나 벗을 수 있어 일교차가 큰 봄부터 장마, 바캉스 시즌까지 유용한 상품”이라며, “어떤 스타일에도 쉽게 코디할 수 있는 밀리밤의 화사한 바람막이와 함께 이번 봄 나들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밀리밤의 ‘23SS 바람막이 컬렉션’은 27일부터 이랜드몰 온라인 기획전에서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쿠팡은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와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뷰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달바, 라운드랩, 마녀공장, 센카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할인하는 ‘봄이니까 뷰티나게!’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대표 인기 뷰티 브랜드 100여 곳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색조화장품부터 환절기 피부 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향수, 네일 등 3000여 개 제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최근 늘고 있는 ‘꾸꾸족’(꾸미고 꾸민) 트렌드를 반영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 자유로운 야외 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남녀를 불문하고 외모에 투자하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남성 뷰티 열풍을 반영해 남성용 제품을 포함한 베이스, 립, 아이 메이크업 상품을 모은 ‘메이크업 필수템’ 테마관, 할인폭이 가장 높은 베스트 상품을 묶은 ‘뷰티 필수템’, 일상에 향기를 더할 수 있는 ‘향수 필수템’과 ‘네일&툴 필수템’ 테마관으로 쇼핑의 편의를 높였다. 

인기 브랜드 중 최강자를 가릴 수 있는 ‘뷰티 최강 라이벌 대전’ 테마관에서는 ‘달바’, ‘라운드랩’, ‘센카’와 ‘마녀공장’이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어 최대 30% 즉시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추가 쿠폰도 제공된다. 

27일과 30일 이틀간은 스킨케어 제품을 균일가로 판매하는 ‘1 Day 특가’ 행사를 연다. 콜라겐이 풍부한 AHC 콜라겐 크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주름을 관리할 수 있는 은율 멀티밤, 약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마녀공장 비타 토너 등을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마스크 족쇄에서 해방된 고객들에게 필요한 봄맞이 뷰티 아이템을 준비했다”며 “쿠팡은 지속적으로 트렌디한 제품들을 선별해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자사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부동산·홈인테리어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한샘몰은 지난달 23일 론칭된 한샘의 홈리모델링 ‘원스톱 플랫폼’이다.

한샘몰은 ▲1만 개 이상의 다양한 홈리모델링 시공 사례를 제공하는 ‘아파트로 찾기’ ▲간단한 견적부터 한샘의 3D 설계프로그램 ‘홈플래너’로 만들어진 세부 견적을 플랫폼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언택트 3D 제안서’ ▲시공 과정을 일일히 기록해 공사 과정 모니터링과 AS를 투명하게 진행하도록 돕는 ‘리모델링 매니저’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한샘은 이러한 한샘몰의 기능 및 콘셉트를 알리는 마케팅 캠페인을 이달 중순부터 진행했다. 그 결과 한샘몰은 론칭 1개월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부동산·홈인테리어 카테고리 순위 1위에 올랐다. 캠페인 진행 이전 대비 13계단 뛰어오른 수치다. 애플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순위는 190위에서 14위까지 뛰어올랐다. 캠페인 진행 이후 전월 동기 대비 신규 앱 다운로드는 299% 증가했으며, 평점은 21% 오른 4.7점을 기록했다.

또 1달 동안 한샘몰 앱을 한번 이상 이용한 ‘월간 활성화 이용자수(MAU·Monthly Active Users)’는 전월 대비 96% 증가했으며, 한샘몰 앱을 통한 주문량은 2배 가량 성장했다. ‘아파트로 찾기’ 등 콘텐츠를 열람한 이용자 수는 같은 기간 78.9% 늘었다. 특히 외부 링크를 거치지 않고 직접 검색을 통해 한샘몰을 다운로드한 ‘오가닉 고객’의 수가 70%에 달했다. 실제 홈리모델링 시공을 염두에 두고 한샘몰을 방문한 ‘고관여 고객’의 높은 관심이 입증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샘 이은지 DX실장은 “지난달 한샘몰을 론칭해 홈리모델링·홈퍼니싱 등 고객 주거 환경과 관련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관련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한 결과 고객의 높은 성원을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다”며 “고객이 한샘몰에서 차별화된 홈리모델링·홈퍼니싱 구매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회장 이재현)가 그룹의 미래성장을 이끌 2023년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CJ는 27일부터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에서 식품·바이오·FNT(Food Nutrition&Tech)·물류·건설·커머스 등 사업 부문별로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직무 테스트와 면접(1차·2차)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을 거쳐 7월경 입사하게 된다.

CJ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의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도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그룹 미래인재 확보 차원에서 연간 세 자릿수 규모 채용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원자들은 모집 계열사 중 1곳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분야와 직무에 따라 채용절차가 상이하므로 CJ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cj.net) 및 모바일(mrecruit.cj.net)에 나와있는 모집공고를 잘 확인해야 한다.

한편, CJ는 지난 2021년 그룹 중기 비전을 발표하며 미래혁신성장을 위한 최고인재 확보와 인재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혁신을 강조한 바 있다. 이후 직급파괴, 우수 성과에 대한 파격보상, 자율적인 업무 분위기 조성(거점 오피스, 선택근무제) 등 다양한 혁신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 현대홈쇼핑은 27일부터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아프리카 탄자니아 의류 기부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참여 고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다.
 
현대홈쇼핑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위드림(We.Dream)’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홈쇼핑 업계 최초로 아프리카 의류 기부 글로벌 캠페인을 기획했다. 고객으로부터 잘 입지 않는 옷을 기부받고 선별, 세척하는 과정을 거쳐 아프리카 동부의 탄자니아에 전달하게 된다. 고객들은 잘 입지 않는 옷을 기부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 일조하는 가치 있는 일에 동참하는 셈이다.
 
고객은 1인당 최대 5벌을 기부할 수 있다. 현대H몰 홈페이지 내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캠페인 신청 화면에서 이름, 연락처, 수거지 주소 등을 기재한 뒤 옷을 넣은 박스를 현관문 앞에 두면 현대홈쇼핑에서 배송기사를 보내 수거한다. 선착순 1만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3000점이 제공된다.
 
이번 캠페인은 기부 참여자와 수혜자 모두가 만족하는 진정성 있는 기부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금까지 기부 명목으로 아프리카 등에 옷을 보내는 캠페인은 있었지만, 현지인의 수요에 맞지 않아 버려지면서 또 다른 쓰레기를 양산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현대홈쇼핑은 현지 환경과 현지인의 수요에 맞는 옷을 중심으로 기부받는다. 탄자니아에서도 생활필수품 부족 문제가 심각한 우웸바 지역을 기부 대상 지역으로 정했으며, 현지 기후(15~32℃) 및 한국인보다 상대적으로 체구가 작은 지역주민 체형 등을 고려해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봄~가을철 옷을 기부받는다.
 
기부된 의류는 중고 의류 전문 업체의 철저한 선별과 세척을 거치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기부 물량에 셔츠, 니트 등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및 직매입 새 상품 의류를 추가해 총 5만벌을 현지에 보낼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옷장 속 깊숙이 잠들어 있는 옷이 필요한 곳에서 다시 빛을 볼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자원 순환, 사회적 문제 해결 등 의미 있는 활동에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다양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신선한 국산 원유로 만든 우유크림을 강조한 ‘크림하프롤’과 ‘크림도넛’ 신제품 크림 베이커리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최근 MZ세대들을 주축으로 SNS를 통해 인기몰이 중인 크림빵에 주목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이게 됐다.

서울우유 ‘크림하프롤’은 크림빵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내용물은 보여주는 인증샷)’에서 착안해 기존 크림빵에서 발전된 새로운 형태의 크림 디저트다. 하프롤 형태의 시트는 크기를 도톰하게 높여 소비자들의 가심비를 충족시키고, 서울우유의 풍성한 휘핑크림은 진하면서도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한편 ‘크림도넛’은 서울우유 동물성, 식물성 휘핑크림을 최적비로 혼합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크림을 강조한 디저트다. 우유를 사용해 더욱 쫄깃하고, 볼륨감 있는 베를리너 도우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도넛 맛을 구현했다. 

신제품 크림 베이커리 2종은 냉동 보관을 우선하며 실온 해동 1시간 이상, 냉장 해동 3시간 이상을 추천한다. 빵은 촉촉하고 크림은 차가운 상태일 때, 가장 맛있는 프리미엄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고 서울우유 측은 전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동화 디저트마케팅팀 브랜드매니저는 "신제품 크림 베이커리 2종은 온라인 판매 채널인 쿠팡과 공동 기획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며 "부드러운 크림을 강조한 이번 크림하프롤과 크림도넛 신제품 2종이 맛있는 간식 혹은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이 지난 24일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디올 코스메틱을 제외한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의 겔랑, 프레쉬,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지방시 등 5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엔데믹 이후 급격하게 증가한 뷰티 수요를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에 따라 롯데온과 롯데백화점,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공동의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양사는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경쟁력 강화에 힘쓰며,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 브랜드의 신상품을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거나 롯데 단독 출시 행사를 진행하는 등 공동의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은 롯데가 가진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 및 판로 확대에 힘쓰며, 양사간 시너지를 내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은 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겔랑, 프레쉬, 메이크업포에버 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과 업무 협약을 맺는다”며, "롯데가 가진 온∙오프라인 채널과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의 브랜드 경쟁력이 만나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주와 임직원이 함께 하는 ‘바르고 봉사단’의 첫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나눔경영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했다.

교촌 가맹점주 및 임직원 20여 명은 지난 22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부모가족지원시설 ‘생명의 집’에서 유리창 및 바닥 청소 등 환경미화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봄을 맞아 야외 휴게공간에도 나무와 꽃을 심는 등 산모와 아이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생명의 집’은 미혼여성의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는 곳으로, 교촌은 지난 2015년 첫 인연을 맺은 후 매월 정기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달은 바르고 봉사단의 첫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교촌은 앞서 이달 초 창립 32주년을 맞아 아동, 자립준비청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바르고 봉사단’을 발족하고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바르고 봉사단이라는 이름은 붓으로 정성스럽게 소스를 바르는 교촌만의 정직함과 올바른 봉사활동을 위해 교촌이 바르게 간다(go)는 중의적인 뜻을 담고 있다.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직접 응모한 봉사단 작명 이벤트를 통해 지어져 더욱 특별하다.

교촌은 나눔경영 철학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 기틀을 마련해왔다. 지난 1월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자립준비청년 및 자립준비예정자를 위한 후원금 2억원을 전했다. 지난 2월에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통해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해 2억4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의 핵심 경영 철학인 나눔 경영을 바탕으로,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올해는 교촌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데 더욱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ESG) 실천을 위해 충북 진천군과 기업-지자체 간의 ESG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진천군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근영 CJ제일제당 식품생산지원실장, 송기섭 진천군수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포괄적 ESG 협력관계 구축 △탄소 중립 실천 △자원 순환 경제 실천 △기업의 지역사회 환원 등의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과 진천군은 올해 상반기 안으로 ESG 관련 협업 과제를 선정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국내외 ESG 선도기업으로서 진천군에 지속가능경영 노하우를 전파하고, 진천군은 CJ제일제당이 신기술을 상용화하는 단계에서 시험 적용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맡는다.

우선적으로 CJ제일제당은 올해 K-푸드 전진기지인 충북 진천 CJ블로썸캠퍼스에 목재 연료(바이오매스)로 공장을 가동하는 시설을 준공한다.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산림자원순환형 그린뉴딜 에너지 공급’ 사업으로, 2025년부터 햇반 등의 가정간편식 제품이 친환경 에너지로 생산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업 또는 농업 분야에서 PHA(해양 생분해) 소재를 활용해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진천군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양측이 ESG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고용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오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화하는 '2050년 탄소중립 및 제로 웨이스트 실현'을 선언한 바 있다. 지난해는 사업장뿐만 아니라 공급망·협력사 등 가치사슬 영역(Scope3)까지 탄소 감축 등을 위한 측정 기반을 구축하며 지속가능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ESG 경영을 선제적으로 군정에 도입한 진천군과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위한 발걸음을 함께할 수 있어 든든하다”며, “기업-지자체 간의 성공적인 ESG 협력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빙그레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45001은 기업의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측 및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통해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빙그레는 안전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행에 옮긴 점 등에서 국제표준에 적합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안전보건에 대한 경영진의 관심도 및 ‘S-TOP 활동’ 도입을 통한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점이 우수한 성과로 인정 받았다. S-TOP 활동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로 작업 현장에서의 안전한 행동은 칭찬을 통해 강화하고, 위험요소 발견 시 부서원들 간의 공유 및 개선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제도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24일 오후 빙그레 사무실이 위치한 서울 종로구 콘코디언 빌딩에서 열렸으며, 수여식에는 빙그레 전창원 대표이사와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기반으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안전사고 및 직업성 질병 예방을 위해 위험 요인을 제거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