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대세 장원영과 손잡았다"...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 진행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대세 장원영과 손잡았다"...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 진행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3.20 13: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스프리가 이날부터 ‘뉴 그린 장원영 네컷’과 함께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구성된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브랜드 모델 장원영의 미공개 컷으로 구성된 ‘뉴 그린 장원영 네컷’ 증정 혜택과 함께 기획전 기간 추가 할인 혜택까지 더해져 새로워진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누릴 수 있는데요.

한편 SPC가 초록우산어린이 재단과 함께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을 지원합니다. SPC행복한재단은 기존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결식우려아동 해피포인트 지원’사업 등과 함께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확대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밖에 스타벅스가 봄을 맞아 대표 인기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포함해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 ‘바질 레몬 셔벗 블렌디드’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 진행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 진행 [사진=이니스프리]

○.. 고효능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이날부터 ‘뉴 그린 장원영 네컷’과 함께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구성된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을 진행한다.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은 촉촉한 수분광과 속건조 개선에 도움을 주어 이니스프리의 대표 수분 세럼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브랜드 모델 장원영의 미공개 컷으로 구성된 ‘뉴 그린 장원영 네컷’(이하 장원영 네컷) 증정 혜택과 함께 기획전 기간 추가 할인 혜택까지 더해졌다.

특히 ‘장원영 네컷’의 경우,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스퀘어 로고를 손동작으로 표현하는 장원영의 다양한 컷과 함께 브랜드 컬러인 ‘액티브 그린’이 더해져 한층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도 적합한 브랜드 스티커 세트가 함께 더해져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본 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선착순 한정으로 진행되며, ‘장원영 네컷’과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추가 증정품 중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중복 수령은 불가하며 한정 수장 소진 시 종료된다.

이와 함께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구매 시 최대 24%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으며, 수분 보습감을 한층 더해주는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크림’을 같이 구매하면 할인 혜택이 더욱 커진다.

오는 26일까지 일주일간의 ‘LUCKY 7 DAYS’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기간에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포함한 새로워진 이니스프리 제품을 구매하면, 온·오프라인 각 1회씩 사용 가능한 5%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한정판 ‘장원영 네컷’까지 더해진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니스프리 매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PC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과 함께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을 지원하는 ‘미래인재 발굴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미래인재 발굴 지원’ 사업은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등 예체능 분야에 재능이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실현할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층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SPC행복한재단은 기존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결식우려아동 해피포인트 지원’사업 등과 함께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확대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SPC행복한재단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추천을 받아 상·하반기에 걸쳐 총 10명의 아동 및 청소년을 선발,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1인당 연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학금은 학비, 교육비, 교재·교구 구입비 등 재능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수봉 서울3지역본부장은 “소득 격차에 따른 교육 양극화를 완화하고, 아동이 재능과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SPC와 협력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미래인재 발굴 사업을 통해 재능 있는 학생들이 미래로 나아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년 봄을 맞아 출시하는 ‘슈크림 라떼’를 포함해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 ‘바질 레몬 셔벗 블렌디드’ 등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오는 21일 출시한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크림에서 느껴지는 바닐라 특유의 진하면서도 달콤한 풍미와 우유, 에스프레소의 조화를 자랑하는 스타벅스의 대표 계절 음료다.

민들레, 개나리 등 봄꽃이 연상되는 노란빛 슈크림이 특징인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음료다. 지난 2017년 첫 출시 후,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7년째 봄마다 출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첫 출시 때의 풍미 그대로 돌아왔다.

지난 2017년 한정 메뉴로 처음 출시된 ‘슈크림 라떼’는 매년 약 한 달간 150만 잔 이상씩 판매되고, 재출시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화제를 모았다. 지난 6년간 ‘슈크림 라떼’의 판매량은 누적 1430만 잔에 달한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달콤한 슈크림이 진한 캐러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의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려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오랜 기간 슈크림 라떼가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봄 음료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는 제라늄, 은방울꽃 등 여러 꽃의 향을 이용해 한 송이의 꽃을 표현한 음료다. 시원 달콤한 참외 베이스, 유스베리와 히비스커스 블랜딩 티에 은은한 꽃 향을 더하고 핑크 초콜릿 소스로 피오니(작약) 꽃을 표현했다.

레몬과 망고의 새콤달콤한 풍미에 바질 특유의 향이 은은하게 나는 '바질 레몬 셔벗 블렌디드'는 쫀쫀한 식감의 젤라또 셔벗 같은 음료다. 바질과 루꼴라 등 초록 채소들을 담은 그린 베이스가 특징이다.

그 외에 스페인 '바스크' 지방에서 유래된 고온에서 단시간에 구워 짙은 갈색의 겉면과 부드러운 속이 매력적인 ‘바스크 치즈 케이크’, 고소한 참깨에 진한 토마토 풍미가 더해진 ‘치킨 토마토 치즈 샌드위치’, 쫄깃한 탕종 베이글에 으깬 감자와 어니언 크림치즈를 곁들인 ‘포테이토 어니언 크림치즈 베이글’을 봄 계절 푸드로 선보인다.

봄맞이 새 단장을 할 때 식탁을 꾸미거나 주방에서 이용하기 좋은 ‘23 스프링 러블리홈 머그 트리’, ’23 스프링 러블리홈 베어리스타 오프너’, ’23 스프링 러블리홈 그라탕볼’ 등의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신규 음료 출시를 기념해 이달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슈크림 라떼’, ’핑크 플라워 유스베리 티‘, ‘바질 레몬 셔벗 블렌디드’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업주와 소비자의 배달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새 서비스를 선보인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1 지면에서 새 배달 서비스 ‘알뜰배달’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알뜰배달은 기존 배민1 한집배달과 동일하게 배민이 직접 배달까지 책임지면서도, 동선에 따라 최적묶음배달을 시행해 식당과 소비자의 배달 비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알뜰배달 이용 시 업주는 배달비로 2500~3300원(VAT 별도)만 부담하면 된다. 배민은 각 지역별 배달 가격 등을 고려해 이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할인율을 적용할 예정이다. 주문 중개 이용료는 배민1, 오픈리스트와 동일한 6.8%가 적용된다.

이와 별도로 소비자가 내는 배달팁도 주문 금액과 거리, 주문 시간대, 지역에 따라 변동되지만, 평균 2000원 안팎으로 기존 배민1 한집배달보다는 평균 부담액이 줄어들 전망이다.

알뜰배달은 다음 달 중순 대구, 인천, 경기 일부 지역에서 시범 도입한 뒤 순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배민1 이용 업주는 물론이고 신규 업주도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알뜰배달이 단건배달의 장점은 살리고 높은 배달 비용이라는 단점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뜰배달은 기존 배민1 한집배달과 동일하게 라이더의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고, 예상 도착 시간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배달과 관련된 고객 응대 역시 배민에서 진행한다.

또한 알뜰배달 도입으로 소비자에겐 주문할 수 있는 선택지가 넓어지고, 업주에겐 주문 받을 수 있는 통로가 늘어나며, 라이더 입장에서도 기존에 없던 배달 형태가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수익 기회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사업부문장은 “그간 소비자와 업주의 배달 비용 부담은 낮춰드리면서 배민의 수준 높은 배달 품질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고심했다”며 “알뜰배달을 통해 더 다채롭고 편리하게 음식을 주문하고 받아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뜰배달 출시에 맞춰 기존 배민1으로 제공되어 온 한집배달 서비스는 ‘배민1 한집배달’로 서비스명을 변경한다. 변경된 서비스명은 오는 28일부터 배민 애플리케이션(앱)에 적용될 예정이다.

○.. 대상웰라이프의 K-Bath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이하 엄목레)’가 뷰티 크리에이터 홀리와 손잡고 신제품 ‘살리실산 트러블 클리어 패드 리필형’을 카카오 톡스토어 홀리마켓에 선 런칭한다.

신제품 살리실산 트러블 클리어 패드 리필형은 기존 본품 패키지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파우치 형태의 약산성 토너 패드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며 지속 가능한 뷰티 소비를 이어가는 제품이다. 또한, 단 한장으로 피부의 피지, 각질, 노폐물까지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고, 각질로 인한 트러블 및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이며, 사과식초가 10% 함유돼 피부 모공의 각질을 깨끗하게 녹여준다. 이밖에 모공 노폐물이 98% 감소한다는 임상 입증을 완료했다.

이번 홀리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선 런칭 프로모션 구성은 홀리 pick 토너패드 매니아 세트와 토너패드 입문 세트, 스타터 세트, 클리어 바디 세트, 글로우 바디 세트까지 엄목레 페이스, 바디 케어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구매 시 다양한 할인 혜택들도 누릴 수 있다.

홀리마켓을 통해 신제품 구매 시 최대 4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여행 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트러블 키트가 증정된다. 여기에 선착순 200명에게 바디필링패드 트러블 케어 본품을 증정하고,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살리실산 트러블 클리어 패드 본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살리실산 트러블 클리어 패드는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으로 많은 고객 분들이 리필 출시를 꾸준히 요청해 왔다”며 “실용적이면서 플라스틱 사용량까지 줄일 수 있는 좋은 제품을 홀리님과의 협업을 통해 런칭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엄목레 신제품 살리실산 트러블 클리어 패드 리필형은 20일 오후 6시부터 22일까지 홀리마켓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7일 일공공랩스 공식 홈페이지 및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공식 런칭 될 예정이다.

○.. 쿠팡이 국내외 인기 디지털·가전 브랜드 120여 개가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노트북, 헤드폰부터 TV, 전기압력밥솥까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상품 1만8000여 개가 총출동하며 일부 상품은 반값 수준(최대 48%)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보스, 소니, 쿠첸, 바디프렌드 등 120개 이상의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디지털&가전 SALE’ 행사는 1년 중 가장 큰 행사로 손꼽힌다.

이번 행사에는 새 학기와 결혼·이사 시즌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최근 쿠팡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많이 받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 중 하나인 “삼성전자 The Serif TV”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세리프 체의 알파벳 I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오후 3시 이전에 주문하면 이틀 내로 삼성전자 전문 기사가 직접 제품 배송 후 설치한다. 시중에서 210만원대 제품을 17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제휴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최대 16% 적용 가능하다.

통상 119도까지 취사가 가능한 압력밥솥을 업그레이드한 “쿠첸 121 6인용 IH 압력밥솥”은 121도까지 취사 온도를 높일 수 있다. 잡곡의 수분 흡수율을 높여 더욱 밥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지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정가 39만원대 제품을 28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며 쿠팡안심케어로 최대 5년까지 무상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헤드폰 패션이 MZ세대 사이에서 유행인 만큼 “BOSE QC45 무선 헤드폰”의 인기도 높다. 241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와 자연스러운 노이즈 캔슬링 기능, 직관적인 조작과 편안한 착용감이 큰 장점인 보스 헤드폰은 34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i7-12650H) CPU를 탑재한 에이수스 노트북, 손목 부담을 덜어주는 로지텍 MX 버티컬 무선 마우스,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안마를 받을 수 있는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등을 준비했다.

할인 제품은 카테고리별, 브랜드별로도 구분되어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제품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도록 ‘새 학기 준비! 노트북&디지털 특가’와 ‘혼수&이사 준비! 가전 특가’의 두 개의 테마관도 마련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인기 디지털·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새 학기 또는 혼수나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KT&G가 마이크로슬림 담배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ESSE Change Icefall)’을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했다.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은 영하 78.5도에서 냉동 건조한 잎담배 ‘Ice Leaf’ 29.9%를 함유하고 있으며, 냄새 저감기술을 적용해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에서 판매되는 담배 중 두께가 가장 얇은 직경 4.7mm 마이크로슬림 타입으로 휴대가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은 지난 2017년 ‘에쎄 체인지 린’, 2021년 ‘에쎄 체인지 그램’ 이후 에쎄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세 번째 마이크로슬림 타입의 담배로, 현재 국내에서 마이크로슬림형 담배를 판매하는 곳은 KT&G가 유일하다.

‘에쎄’는 지난 2004년부터 20년간 국내 담배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지켜오고 있는 국내 대표 담배 브랜드다. 해외에서도 연간 약 347억 개비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초슬림 담배 세계 판매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익표 KT&G 에쎄팀장은 “자사 마이크로슬림 담배 판매량은 2017년 첫 출시 이후 5년간 약 7배 성장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꾸준한 라인업 확장을 통해 에쎄 브랜드의 인기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에쎄 체인지 아이스폴’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 0.10mg이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의 중식 브랜드 ‘백리향 스타일’이 신메뉴 ‘북경오리’를 이날 출시했다.

더테이스터블은 오마카세 등 고급스러운 한 끼를 추구하는 미식 트렌드를 겨냥해 청나라 황제 서태후가 즐겨먹던 중국요리 북경오리를 준비했다. 오리구이는 비싼 가격으로 인해 베이징 서민들이 특별한 날에 찾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북경오리는 까다로운 조리법을 거쳐야 한다. 우선 오리주둥이에 바람을 불어넣어 살과 껍질 사이의 공기층을 만든다. 이후 물엿을 섞은 양념을 발라 하루 동안 말린다. 건조된 오리를 고온의 불에서 구우면 완성이다.

백리향 스타일에서는 오리 특유의 누린내를 잡기 위해 기존의 조리법에 새로운 과정을 더했다. 손질된 오리에 고량주와 소금을 넣고 3일 동안 고기를 마사지해 잡내를 없앴다. 재워진 오리를 2시간 동안 오븐에 구워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것이 강점이다.

또한, 손질 후 남은 오리뼈를 활용해 ‘오리뼈 튀김’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튀김은 고온의 기름에 두 번 튀기고 향신료를 더해 바삭하고 짭조름한 맛이 난다. 가격은 타사 대비 저렴한 8만8000원으로 중국에서 행운을 상징하는 숫자 ‘8’을 넣었다. 북경오리는 조리시간이 긴 만큼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더테이스터블 마케팅 관계자는 “14만원대를 상회하는 북경오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13여년의 경력을 지닌 오우형 주방장을 필두로 전문 셰프들의 연구와 개발을 거쳤다”고 전했다.

백리향 스타일은 63빌딩의 파인다이닝 백리향을 바탕으로 오픈한 중식 레스토랑이다. 중국 특유의 향신료와 소스를 연구해 백 가지 맛과 백 가지 향기를 지닌 매혹적인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인기 메뉴로는 7가지 메뉴로 구성된 청연코스와 전복, 해삼 등 바다의 진미가 가득 들어있는 전복 해선 짬뽕이 있다.

○..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케이콘 2023 태국(KCON 2023 THAILAND)’을 통해 K-푸드의 매력을 글로벌 소비자에게 알렸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 2023 태국’ 현장에서 K-푸드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 ‘K-푸드의 성지’ 전통시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비고 부스를 마련하고 태국 시장에 진출한 주력 제품인 비비고 만두와 김치, 미초를 활용한 시식 이벤트를 열었다. 이틀간 부스를 찾은 3000여명의 방문객들이 오픈 키친에서 갓 구워진 비비고 만두를 먹기 위해 긴 대기줄을 만드는 등 한국 음식의 높아진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비비고 부스 주변은 삼삼오오 모여 만두와 김치를 먹고 있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대부분 케이콘을 앞두고 모인 태국의 10대와 20대들로, “알러이 비비고(비비고 맛있어요)”라는 감탄도 심심치 않게 들리는 등 케이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한국 음식을 맛보고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비비고 부스를 찾은 태국인 방문객은 “케이팝을 좋아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 음식에도 관심이 생겼고, 평소에도 한식을 즐겨 먹는다”고 말했다.

이어 비비고 만두를 먹기 위해 오랜 시간 줄을 섰다는 또 다른 태국인 방문객은 “평소 즐겨보던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 나오는 한국 음식이 궁금했는데 직접 먹어보니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매우 맛있었다”며 “앞으로도 종종 만두나 김치를 사먹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번 케이콘이 열린 태국은 CJ제일제당이 올 초 ‘K-푸드 신(新)영토 확장’ 가속화를 선언한 핵심 국가 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 권역 생산 거점인 베트남과의 지리적 인접성을 최대한 활용해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태국이 K-컬처 확산의 중심 국가라는 점에서 케이콘 등 K-콘텐츠와 연계해 향후 태국 내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현재 태국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 김치, 장류, 김 등의 글로벌 전략제품(GSP: Global Strategic Product)을 판매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생산된 만두와 김치를 C2C(Country to Country) 방식으로 태국에 수출해 1만3000여개의 태국 세븐일레븐에 입점시킨다는 계획이다. 비비고 김치는 이미 이달부터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4년 만에 태국에서 열린 케이콘 현장에서 비비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 것도 K-팝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와 K-푸드의 시너지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도가 담겨있다. 특히, 비비고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알려질 수 있도록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현지 GenZ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비비고 만두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비비고 모델이자 동남아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배우 박서준의 사진, 주력 제품인 만두와 김치 포스터로 꾸며진 포토존과 최근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즉석사진 부스 등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K-푸드를 넘어 한국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태국에서 열리는 케이콘에 비비고 부스가 참가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었는데 비비고와 K-푸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비비고 인지도를 높이고 한식의 저변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2023년 상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일반직무, 디자이너 전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 직무는 ▲영업 ▲상품기획 ▲마케팅 ▲MD(온라인/플랫폼) ▲빅데이터 ▲CRM ▲글로벌소싱(생산) ▲SCM ▲인테리어/사인시공 부문 등 총 9개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채용공고에 안내된 지원 자격을 갖춘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디자이너 직무는 ▲의상 ▲소재 ▲광고 ▲그래픽 부문의 인재를 모집한다. 의상 및 소재 디자이너는 전형 기간 동안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옷을 생산 및 판매하고, 광고 및 그래픽 디자이너는 고객 가치에 기반한 디자인을 통해 개인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30대 패션 경영자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성장의 기회는 물론이고, 다양한 복지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는 “이랜드월드가 보유한 막강한 패션 브랜드와 온라인 플랫폼 성장에 함께할 패션 인재를 기다린다”며 “특히 올해는 공격적인 글로벌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디자인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월드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은 이랜드커리어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의 메디(Medi)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더마UV365 장벽수분 무기자차 선크림’을 이날(20일) 출시한다.

피부 장벽이 약해서 자외선 자극에 더욱 예민하게 반응하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 선크림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에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더했다.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무기자차 제형으로,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즉시 반사시켜 피부 속으로 자외선이 흡수되지 않도록 돕는다. 수분을 함유해 촉촉한 제형이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되어 꼼꼼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제품에 함유된 ‘장벽수분세라마이드TM’성분은 자외선과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 장벽을 강화함과 동시에 속수분을 충전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 후 피부 장벽 개선 71%, 일시적인 붉은기 개선 98%의 효과를 확인했으며 사용 직후 피부 수분량은 316% 증가했다. 무기자차의 특성을 고려하여 24시간 도포 지속력 테스트 및 마스크 마찰 유지력 테스트도 완료했으며 인체안자극, 피부자극,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등 3대 안전성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1만2000여명의 민감성 피부 패널이 직접 사전 체험에 참여한 저자극 제품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민감성 피부의 선케어를 책임질 이번 신제품은 오늘(20일)부터 에스트라 공식 온라인몰, 아모레몰,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4월부터는 주요 온라인몰들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알리바바그룹 산하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창립 기념 세일(AliExpress Anniversary Sale)로 3월 20일 오후 4시부터 27일 오후 4시까지 일주일 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해당 기간동안 초이스 카테고리 제품의 5일 배송 서비스, 무료 배송 및 반품 서비스,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색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5일 배송 서비스로 ‘초이스(Choice)’ 카테고리 상품들은 3~5일 내 신속한 배송을 보장한다. 5일 배송 서비스는 작년부터 도입돼 국내 배송과 비교해 못지 않은 빠른 배송으로 해외 직구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한송이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마케팅 리드는 지난 3월 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알리익스프레스 기자간담회에서 "사업 초기부터 가장 많은 공을 들인 게 물류"라며 "5일 만에 집 앞까지, 수도권은 빠르면 3일 안에 배송이 가능하다"고 전한 바 있다.

더불어, 해당 기간 내 판매되는 이벤트 상품은 모두 무료로 배송된다. 이벤트 상품은 한 개만 구매하더라도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초이스(Choice)’ 카테고리 상품들은 무료 반품도 보장된다. ‘초이스’는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선별한 상품을 선보이는 서비스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들을 초저가로 제공한다.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시 무료로 반품할 수 있게끔 하여 소비자들의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지원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파격적인 할인 혜택 또한 제공된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첫 전속모델인 배우 마동석의 이름을 딴 ‘마동석 초이스 이벤트’가 시행된다. 최근 마동석은 ‘직구, 형이 싹 바꿔줄께!’라는 슬로건 아래 TV 광고를 진행하며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마동석이 직접 추천하는 미니 진동 마사지 건, 전자동오픈 와이너, 자동 개폐 더스트빈 등 다양한 아이템들의 상품 코드로 할인이 적용 가능하며, 할인율은 최대15%까지 제공된다.

또한, 다양한 특가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중국 아이모(IMOU) 로봇청소기 제품은 정가가 203 달러이나, 해당 기간엔 할인가인 168 달러로 판매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여행 가방도 큰 인기를 끌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측에 따르면, 따뜻해진 봄철을 맞이해 여행을 가는 이들이 늘면서 여행용 트렁크에 대한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이벤트 상품 중 하나인 24인치 여행용 캐리어는 정가 104 달러에서 할인가인 77 달러로 판매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8GB 태블릿 PC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여러 이색적인 프로모션들을 준비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재밌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온라인 게임을 즐겨 하는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리얼팜(Real Farm)’과 ‘고고매치(GoGoMatch)’를 활용한 혜택들이 있다. 리얼팜은 알리익스프레스 고객들이 게임으로 농작물을 키우며 약 10원(0.01 달러)을 약 7900원(6 달러)의 순면 수건 세트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한 프로모션이다. 해당 이벤트는 진행된 지 6일만에 벌써 여러 이용자들이 이벤트에 성공해 상품을 수령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고매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이며, 작년 알리익스프레스 11.11 세일 때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 기간동안 더욱 풍성해진 혜택이 마련된 고고매치 게임을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게임을 통해 최대 300 달러 가치의 쿠폰과 99%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 제주삼다수가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 대상 ‘워터 프렌즈’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제주삼다수는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누구나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을 통해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친구들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물’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워터 프렌즈’ 공모전은 ‘물병’이 주제다. 안전한 식수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제주삼다수를 담아 선물할 수 있는 물병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입상작은 디자인 배지로 만들어져, 아프리카 어린이와 키자니아 서울 제주삼다수 체험관 방문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입상작은 오는 9월 중 ‘펀띵 ESG히어로즈 앱’과 ‘키자니아 서울’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펀띵 ESG 히어로즈’ 앱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DIY 에코백 ‘워터 프렌즈 키트’가 증정된다. ‘워터 프렌즈 키트’는 수익금 일부를 아프리카 어린이의 안전한 식수 운반을 위해 보행안전 가방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회적기업 ‘제리백’과 협업해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워터 프렌즈’ 그림 공모전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어린이 ESG 공모전 앱 ‘펀띵 ESG 히어로즈’에서 할 수 있으며, 키자니아 서울·부산 내 ‘ESG 플레이 본부’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3월 20일부터 5월 14일까지 두 달 여간 진행되며, 만 5세에서 만 12세 이하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개발공사는 “어린이들이 이번 워터 프렌즈 공모전을 통해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친구들을 돌아보고, 나아가 물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제주삼다수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환경과 사회에 희망이 되는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ESG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삼다수는 ‘제주삼다수 ECO 캠페인’, ‘기부&Give 이벤트’ 등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어린이에게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ESG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 도미노피자가 제16주년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건국대학교 유기 동물 봉사 동아리 ‘바이오필리아’에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18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 ‘안성 350마리 강아지의 행복한 보금자리’에서 봉사 활동을 진행한 바이오필리아에 피자를 전달했다. 바이오필리아는 건국대학교 유기 동물 봉사 동아리로 유기견 보호를 실천하고, 여러 수의사회 단체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도미노피자의 ‘출동! 도미노 희망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파티카가 유소년야구대회부터 재난현장까지 도움이 필요한 전국 각지를 돌며 피자 등 식사를 지원하는 도미노피자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한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동물 봉사 활동을 진행하시는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도미노피자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자사의 재능과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봄의 향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일상에 향기를 더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디퓨저, 조화, 방향제, 바디용품 등 총 4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집안 인테리어에 향기를 더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했다. ‘봄봄 힐링 디퓨저’는 달콤한 향의 ‘체리블라썸 향’으로 벚꽃 모양의 부케 스틱이 작은 꽃병의 느낌이고, ‘리드 스틱’ 개수를 조절해 원하는 발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를 손쉽게 도와주는 개나리와 유채꽃 등 조화도 만나볼 수 있다. ‘개나리와 유채꽃 가지’는 화병에 꽂아 협탁이나 창가에 두면 따스한 봄기운이 느껴지고 ‘촉촉 튤립 조화’는 목이 긴 화병에 넣어 감성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침구나 의류 등에 화사한 꽃향기를 입힐 수 있는 방향제와 섬유 향수를 준비했다. ‘파센트 방향제’는 벚꽃의 은은한 향이 약 4주간 지속되고, 걸이형 끈이 포함되어 있어 옷걸이, 문고리 등 원하는 장소에 간편하게 걸어서 사용할 수 있다. 새콤달콤한 복숭아 향이 특징인 ‘봄봄 섬유 향수’는 스프레이형 탈취제로 옷이나 신발 등 각종 냄새 제거에 용이하고, 가방에 간편하게 넣고 다니기 좋은 100ml 사이즈로 마련했다.

바디용품과 기초 화장품은 핑크빛 벚꽃 디자인을 반영한 시즌 한정 상품으로 기획했다. ‘탄산 버블 배쓰밤’은 ‘체리 블라썸 향’, ‘플라워가든 향’으로 구성했고, 풍성한 거품과 적당한 스파클링으로 즐거운 목욕을 도와준다. ‘퍼퓸 드라이 핸드 클렌저’는 한 손에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손세정과 보습이 가능하다.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는 조성아의 비건 화장품 ‘루츠레서피 VITA B 카밍솔루션 베리어세럼’과 ‘루츠레서피 VITA B SOS 크림’도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따스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달콤한 향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봄의 향기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계절에 맞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오는 25일 기후위기와 자연손실 등 위기에 직면한 지구를 위한 환경 운동 캠페인인 ’어스 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한다.

’어스 아워(Earth Hour) 캠페인’은 기후 변화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시작한 에코 캠페인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불을 끄는 행사이다.

전 세계 190여 개국 시민들과 남산 서울타워, 프랑스의 에펠탑, 호주의 오페라 하우스 등 세계 주요 명소의 불빛이 꺼지며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보전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한 시간 동안의 소등은 약 112만7000그루의 어린 소나무를 심는 효과와 같다고 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도 환경의 지속가능성과 건강과 웰빙으로 구성된 하얏트의 가치를 따라 투숙하는 고객들에게도 동참할 수 있도록 어스아워에 대하여 널리 알리고, 1시간 동안 호텔 객실과 시설부, 옥외 간판의 불을 소등함으로써 조금이나마 지구에게 쉬어가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이 외에도 환경 보호를 위해 무라밸 생수 제공, 폐기물 제로화 프로모션, 친환경 LED 조명 사용 등 호텔 내에서 실시되는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내 사회 공헌 및 그린팀을 꾸려 지속 가능한 캠페인들을 실현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우리 모두가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귀리를 활용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도넛 ‘오트 그래놀라 필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던킨이 새롭게 출시하는 ‘오트 그래놀라 필드’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영양이 풍부한 곡물인 귀리(오트)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무기질(칼슘)과 비타민을 첨가한 오틀리 오트 음료로 만든 부드러운 필링을 가득 채우고, 그 위에 바삭한 오트와 그래놀라를 올려 조화로운 식감을 완성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도넛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 ‘오트 그래놀라 필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도넛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는 태블릿 주문 플랫폼 ‘티오더’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티오더는 태블릿 메뉴판을 활용해 비대면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7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박형철 하이트진로 상무, 권성택 티오더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상생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와 티오더는 각 사가 보유한 영업력과 기술력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비대면 주문 확산 트렌드를 반영, 티오더의 태블릿 메뉴판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와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브랜드 광고 노출은 물론, 다채로운 소비자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티오더는 하이트진로의 전국 영업망을 통한 직간〮접적인 홍보로 가맹점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하이트진로 영업부문 김현진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하이트진로와 티오더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소비자분들의 편의와 재미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티오더는 지난 2019년 8월 태블릿 메뉴판 런칭 후, 현재까지 약 1700여개 매장에서 매달 12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업계 1위 업체이다.

○..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전국 비빔면 맛집의 레시피를 연구해 만든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더미식 비빔면은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한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이 특징이다.

하림은 남녀노소 누구나 집에서도 비빔면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재료의 조합과 비율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탄생한 더미식 비빔면의 비법 양념장은 육수와 볶은 고추, 동치미 국물로 만든 베이스에 자두, 매실, 사과, 배 등 과일 4종과 마늘, 양파, 생강, 무, 대파, 청양고추 등 채소 6종, 총 10종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완성했다.

특히 비빔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맛은 매콤, 새콤, 달콤한 맛이라 생각해 매콤함의 재료로 청양고추를, 새콤함의 재료로 동치미 등을 선택하고 자두와 매실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해 입맛을 당기게 만들었다.

고소한 풍미와 씹는 즐거움을 한층 강화한 면발도 더미식 비빔면의 특징이다. 육수를 넣어 반죽해 튀겨낸 면은 더욱 고소하며, 더미식만의 비법 레시피로 툭툭 끊어지거나 빨리 불지 않고 마지막에 남은 면발 한 가닥까지 쫄깃함과 탱탱함이 유지된다.

하림은 더미식 비빔면의 맛깔스러운 비법 앙념장과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의 조화를 눈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면과 양념장을 섞지 않는 패키지 디자인을 선택했다. 또한 제철 자두, 오이, 김 등 고명을 깔끔하게 얹힌 사진으로 더미식 브랜드가 추구하는 신선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하림 관계자는 “시중에 아는 비빔면보다 더 맛있다는 소비자의 후기를 얻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연구했으며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담았다”며 “더미식 제품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맛있고 퀄리티가 높은 비빔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라 메르 등 에스티 로더 그룹(ELCA)의 인기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럭셔리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맥, 아베다, 바비 브라운 등 기획전 내 모든 상품을 15%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10% 추가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뷰티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온리 상품을 비롯해 브랜드별 구매 조건 충족시 풍성한 증정품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에스티 로더를 대표하는 갈색병 세럼 50ml 세트를 구매하면 13만원 상당의 갈색병 아이 매트릭스 본품이 증정품으로 제공된다. 에스티 로더 상품으로 2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에스티 로더 토트백을, 25만원 이상은 포밍클렌저 15ml, 갈색병 7 ml, 에센스 로션 7 ml 등으로 구성된 디럭스 3종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바비 브라운 상품을 12만원 이상 구매하면 4만5000원 상당의 레더링 튜브 솝 본품을 제공한다. 모든 아베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보태니컬 리페어 세럼 10ml를,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보태니컬 리페어 샴푸 50ml와 컨디셔너 40ml를 증정한다. 크리니크 클래링파잉 로션 엑스폴리에이터400ml 구매 시 동일 상품 200ml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달팡, 랩 시리즈, 오리진스 등도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

뷰티컬리 단독 혜택으로 구성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20일 오후 8시에 시작하는 ‘아베다 라이브 방송’에는 라방 한정 20% 할인이 적용되고, 1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인바티, 보태니컬, 로즈메리 민트 등 샴푸 1000ml 구매 시 동일 라인의 컨디셔너 200~250ml 본품과 리터 펌프를 증정한다. 라방 중 구매 인증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게는 미니 패들 브러쉬를 선물한다.

22일 오후 8시에는 ‘맥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화제의 신제품인 락드 키스 잉크 24아워 립컬러를 비롯해 전 상품을 15% 할인한다. 10% 추가 할인 쿠폰과 증정품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의 5%를 추가 적립되는 혜택도 적용된다.

○.. 오뚜기가 깔끔하게 매운맛의 대표 라면 '열라면'과 쫄깃한 떡볶이 떡을 조합한 '열떡볶이면'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2종은 열떡볶이면 ‘오리지널’ 맛과 ‘로제’ 맛이다. 재출시된 '오리지널'은 열라면 수준의 매운맛으로 열나게 화끈한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새로운 맛의 '로제'는 맵기 정도가 진라면 매운맛 수준으로 매콤·고소하고 꾸덕한 로제 맛의 떡볶이면이다. 두 제품 모두 쫄깃한 떡볶이 떡과 찰기있는 면이 소스와 잘 어우러진다.

리뉴얼한 '열떡볶이면'은 내용물과 조리법 모두 새로워졌다. 떡의 양을 기존 40g에서 70g으로 증량했으며, 떡과 라면을 따로 포장했다. 조리법도 끓는 물만으로 가능하게 업그레이드해 더욱 간편해졌다. 또한, 스마트린컵을 적용하면서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져 취향에 따라 끓는 물 조리 후 전자레인지에 30초 조리를 더하는 등 나만의 조리법으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열떡볶이면’을 리뉴얼 출시하게 되었다”며 “조리법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뜨거운 물만으로도 간편하게 조리하여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6일 진행한 사내 플리마켓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숲 조성 기금’에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미판매 물품 역시 ‘(재)아름다움가게’에서 운영하는 재사용 나눔가게에 기부하여 나눔을 통한 자원순환에 동참했다.

이디야커피 사내 플리마켓은 물품 재사용을 통해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나눔으로 환경 문제 개선을 할 수 있기에 200여 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디야커피는 이 날 조성된 수익금을 아름다운 숲 조성 기금으로 기부하여 탄소 및 미세먼지 저감을 실천했다.

특히 버려지지 않고 재사용하게 된 기부 물품 223점이 환경에 미친 영향은 31kg의 탄소 배출량을 감소 시킨다고 아름다운가게 관계자는 밝혔다. 이는 각각 일회용 종이컵 4481개, 비닐봉투 647개, 카페 음료 일회용컵 1319개 등을 사용하지 않은 것과 같은 양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내게 필요하지 않은 물품을 기부한 것 만으로도 이렇게 큰 탄소 절감 효과가 있다는 것에 놀라웠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대∙내외적인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탄소 절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아시스마켓이 KT와 함께 인공지능(AI) 기가지니 AI 음성 장보기 붐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KT 인공지능(AI) 기가지니를 통해 오아시스마켓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전화번호를 등록한 기가지니 회원 중 랜덤으로 선정해 6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3만 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새벽배송 전용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할 수 있다. 단, 해당 쿠폰의 유효기간은 당일(밤 12시) 까지이다.

뿐만 아니라, 3만원 이상 첫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제공, 누적 3만원 이상 구매 완료 시 1회에 한하여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가지니 회원만을 위한 특별한 단독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정가 5만1000원의 GAP 대저 짭짤이 토마토(2S/2.5kg)를 41% 할인한 3만원에 판매한다. 단, 해당 상품은 1인 당 1일 2개 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소진 시 상품이 변경될 수 있다.

배송의 경우 일주일 뒤 날짜까지 배송일을 지정할 수 있어 당장 필요한 상품이 아니어도 부담 없이 주문할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지난해 8월 KT와 함께 인공지능(AI) 기가지니를 활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신선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음성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지니야, 오아시스마켓!”이라고 말하면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가 실행되며, “담아줘”, “구매해 줘”, “결제해 줘” 세 단계 음성명령으로 신선식품을 다음날 7시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배우 고소영이 등장하는 음성 장보기 광고를 KT 인공지능(AI) 기가지니를 통해 이달 중 공개할 예정이다.

○..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ESG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전남 함평군과 농산물 유통확대 및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bhc그룹은 bhc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슈퍼두퍼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종합외식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연간 550톤 규모의 함평 생산 양파를 공급받게 된다.

지난 16일 전남 함평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임금옥 bhc그룹 대표, 금석헌 해성푸드원 대표, 고인수 호남청과 대표를 비롯해 농협조합장, 함평군 생산자조직, 함평군 양파생산자협회장 등의 관계자 2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bhc그룹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품질 높은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함평군은 우수한 품질의 함평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지속적인 유통 판로 확보가 가능해졌다.

bhc그룹은 향후 5년간 매해 약 550톤의 함평 지역 생산 양파를 유통 받게 된다. 그 중 200톤은 아웃백의 스테이크와 파스타 제조 및 가니쉬, 창고43의 가니쉬 및 점심 메뉴에 사용된다. 아울러 bhc그룹의 협력사 해성푸드원과의 협업을 통해 아웃백과 bhc치킨의 소스 원료 등에 약 350톤의 양파를 사용하게 된다.

임금옥 bhc그룹 대표는 “bhc그룹은 보유 브랜드에서 소비되는 식자재들 중 연간 대규모로 사용되는 품목을 중심으로 각 지자체와 긴밀히 협의하여 우리 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며 “단순한 농산물 구매를 넘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좋은 먹거리를 고객에 제공함으로써 사농상생의 모범사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함평군의 우수한 농산물이 다양한 유통채널 판로 확보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파뿐만 아니라 함평군의 다양한 농산물들이 상생협력을 통해 보다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웃백과 창고43을 비롯해 7개의 외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bhc그룹은 향후 큰맘할매순대국과 그램그램, 슈퍼두퍼 등에서도 우리 지역 농산물 사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영 2023-05-31 23:57:31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코드 나왔습니다. https://ailcoupon-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