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메타버스에 올라타는 면세점들... 현대백화점도 메타버스 면세점 구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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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메타버스에 올라타는 면세점들... 현대백화점도 메타버스 면세점 구축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16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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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메타버스 열풍에 주요 면세점들이 빠르게 메타버스 구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라면세점에 이어 현대백화점면세점도 인터넷 면세점에 메타버스관 구축에 나선 것인데요.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를 위해 올림플래닛과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한편 디지털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한샘이 지난달 말 론칭한 '한샘몰'의 마케팅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이 일환으로 홈리모델링·홈퍼니싱·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역대 최저가로 판매하는 '쌤페스타'를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하는데요. 한샘은 이번 마케팅 캠페인과 쌤페스타를 계기로 한샘몰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전자랜드가 오는 3월 31일까지 소형 가전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소형 가전 3% 리워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올림플래닛과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위한 MOU를 체결하고,인터넷 면세점에 메타버스관 구축에 나선다. 사진은 오른쪽부터 육우석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담당(상무)와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올림플래닛과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인터넷 면세점에 메타버스관 구축에 나선다. 사진은 오른쪽부터 육우석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담당(상무)와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사진=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메타버스 전문 기업 '올림플래닛'과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9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타워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육우석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담당 상무와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엘리펙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면세점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인터넷 면세점에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 실제로 상품을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터넷 면세점 안에 메타버스관(가칭)을 이르면 올해 안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육우석 마케팅담당(상무)은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NFT,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가 추진중인 스마트 면세 서비스 구축 기조에 발맞춰, 면세점 업계 디지털 서비스 분야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지난달 론칭한 ‘한샘몰’의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샘몰 확산 캠페인은 한샘몰 캠페인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과 홈리모델링 및 홈퍼니싱 상품을 최저가에 선보이는 ‘쌤페스타(SSEM FESTA)’ 프로모션으로 구성된다.

한샘몰은 상담·계약·시공·사후관리(AS) 등 홈리모델링의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1만 개 이상의 다양한 홈리모델링 시공 사례를 제공하는 ‘아파트로 찾기’ 기능을 통해 고객이 내 아파트와 같거나 비슷한 평형대와 스타일의 시공사례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견적 단계에서는 고객이 자신의 집 도면에 자유롭게 창호·중문·도어·욕실·바닥 등 집의 모든 부분의 공간·스타일을 설정해 가견적을 내볼 수 있다. 여기에 내 취향의 시공사례 콘텐츠를 스크랩해 한샘의 홈리모델링 전문가 ‘리하우스 디자이너(RD)’에게 전달하면 견적 신청이 완료된다.

견적을 요청받은 RD는 한샘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렌더링 된 도면 및 세부 견적서를 포함한 ‘언택트 3D 제안서’를 고객에게 전달한다. 고객이 계약을 체결할 시 이 제안서의 내용이 한샘몰의 ‘전자계약서’에 반영돼 신뢰도를 높인다.

이후의 시공 과정은 시공기사 및 현장 관리자 ‘패키지 매니저(PM, Package Manager)’가 매일 ‘리모델링 매니저’에 기록한다. 이 기록을 토대로 공사 과정의 모니터링 및 AS 과정을 보다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다.

한샘몰 캠페인 영상은 “정보가 없으면 늘 당하니까”, “리모델링 1급정보 한샘이 전체공개” 등의 카피와 “어디랑 하든 속지 마시라고”라는 멘트를 통해 고객과 업체간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줄이기 위한 한샘몰만의 다양한 홈리모델링 전문 기능을 소개한다. 더불어 ‘신뢰도 높은 홈리모델링’을 구현하겠다는 한샘의 의지도 담겼다. 

한샘은 캠페인 영상 공개와 함께 다음달 17일까지 ‘쌤페스타’를 진행한다. 홈리모델링·홈퍼니싱 등 전 부문 상품의 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홈리모델링에서는 리모델링 금액대별로 최대 80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홈퍼니싱(가구·생활용품)은 행사 기간 중 매주 월·목요일마다 책상·식탁 등 대표 상품의 ‘선착순 특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회원들을 위한 쿠폰 할인혜택도 준비됐다. 한샘몰에서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만원 쿠폰팩 ▲첫 구매 포인트 더블적립 ▲하나카드 결제 최대 10만원 할인이 제공된다. 쿠폰을 통해 1만원·40만원·80만원 이상 구매시 가격대별로 5%·2만원·4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일 오전 10시 500명에게 최대 3만원 앱 전용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한샘 김진태 대표는 “한샘몰은 리모델링 시장의 자재,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업계 1위인 한샘이 전체 공개함으로써 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한 플랫폼”이라며 “한샘에서 구매하지 않으시더라도 한샘몰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느껴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오는 3월 31일까지 소형 가전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소형 가전 3% 리워드’ 행사를 진행한다. 3월은 대학 입학, 졸업 및 취업 등이 몰려 1인 가구가 증가해 소형 가전의 수요가 늘어나는 기간이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30만원 이상의 공기청정기, 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전 품목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 또는 롯데 제휴 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3%에 해당하는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프리미엄 소형 가전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 200만원 이하의 소형 가전을 삼성카드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하면, 사용 포인트의 3%를 추가 캐시백으로 지급한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31일까지 소형 가전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릴레이 빅매치(릴레-E BIG MATCH)’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릴레이 빅매치는 매달 행사 품목이 바뀌는 소형 가전 할인행사이다. 3월 행사 품목은 커피머신, 전기포트, 이미용기기, 믹서기로, 행사 기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행사 품목을 판매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소형 가전은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니즈로 인해 꾸준히 수요가 유지되는 제품군”이라며, “전자랜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매월 시즌에 맞는 소형 가전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생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5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스트로베리 블라썸(Real Strawberry Blossoms)’을 주제로 제철 과일인 딸기와 함께 샤인머스캣과 라임, 아보카도 등 그린 계열 원료를 활용해 화사한 봄 색상을 구현해낸 점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제철 생딸기와 샤인머스캣, 청포도가 블렌딩 되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생 딸기 샤인머스캣(7200원)’ △딸기에 상큼 쌉싸름한 라임을 더해 청량감을 살린 ‘생 딸기 라임 에이드(7200원)’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붉은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 아보카도 딸기(7200원)’ △신선한 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생 딸기주스(7200원)’ △부드러운 딸기 우유에 생딸기 슬라이스 토핑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한 ‘생 딸기라떼(6800원)’ 등 5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달 20일부터 26일까지 신제품을 1만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최대 7000원의 혜택을 제공하고, 4월 3일부터 9일까지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적용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봄 시즌을 맞아 싱그러운 딸기, 청량감 있는 라임과 그린 계열 과일 재료로 잠바주스만의 개성 넘치는 딸기 음료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제철 과일을 활용해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킬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가 미국 비영리 단체 ‘NON-GMO PROJECT’ 주관의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의 알 권리 확대에 동참하고 올바른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영양 섭취 목적 외에도, 먹거리에 대한 알 권리, 신념에 따른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청정라거-테라’에 대한 NON-GMO 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해왔다. ‘NON-GMO PROJECT’측 인증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테라에 사용되는 모든 원재료부터 2차 성분까지 유전자 변형 없는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또한 테라로 탄생하기까지 모든 원료 유통, 양조 과정, 생산 설비관리까지 타 재료와 혼입되지 않기 위한 관리 시스템과 예방조치절차서를 구축했다.

이처럼 원재료부터 생산 전 공정에 걸쳐 GMO 재료가 혼입되지 않는다는 ‘NON-GMO PROJECT’의 엄격한 검증을 통과하기까지 7개월 이상이 소요됐다.

미국에 설립된 ‘NON-GMO PROJECT’는 2200개 이상의 브랜드에 대해서 20,000개 이상의 제품을 인증 진행한 바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로 ‘NON-GMO PROJECT’의 인증은 유전자를 변형한 농작물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종자를 재배해 수확한 작물로 식품을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이자 청정을 콘셉트로 하는 ‘청정라거-테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100%’ 등 차별화된 원재료와 공법을 유지해왔으며 원재료에 대한 인증과 청정함으로 한 발짝 앞서가는 계기로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NON-GMO 식품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글로벌 인증 기관에서 검증받은 만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NON-GMO PROJECT’에서 주관한 인증은 테라의 원재료에 GMO 재료가 포함되지 않고, 생산 전 공정에 걸쳐 GMO 재료가 혼입되지 않는다는 점에 대해 받은 인증이다. 다만, 국내 식약처 표기 규정상 NON-GMO는 부분 표시제를 채택하고 있어 대두, 옥수수(전분), 면화, 카놀라, 사탕무, 알팔파 등 6종을 원료로 한 상품에만 NON-GMO 표시가 허용된다.  이에 테라 제품의 원재료 중 ‘전분’에 대해서만 NON-GMO 표시를 하며, NON-GMO 인증 마크를 제품에 따로 적용하지 않는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지난 15일 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 업체인 메디에이지(대표 이건웅)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셀렉스앱 사용자의 건강 상태 분석과 분석 결과에 따른 건강기능식 추천 관련 서비스 고도화와 헬스케어 서비스, 데이터 관련 사업 확대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메디에이지는 건강나이 진단 및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고,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셀렉스 운영 데이터를 활용하여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한다. 또한, 양사는 신규 비즈니스 발굴이나 기존 비즈니스 확대 시 양사가 보유한 전문 지식이나 인력과 같은 주요 자원과 제휴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의 R&D 노하우와 과학기술 그리고, 메디에이지의 전문화된 건강나이 진단 및 국내 최초로 개발한 근육나이 분석 기술을 접목해 고객분들이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은 오는 31일까지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40주년 기념 대국민 추억공모전 ‘그때, 그 시절, 그 순간 추억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983년 이래 남양유업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임신육아교실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행사와 관련된 특별한 에피소드가 담긴 수기를 비롯하여 소장 중인 사진, 물품 등을 접수하면 된다.

수집된 ‘추억 물품’은 심사를 거쳐 내달 17일 서울시 중구 푸르지오 아트홀에서 열릴 ‘임신육아교실 40주년 기념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우수작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을,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남양분유 레트로 굿즈 세트, 초코에몽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신육아교실의 40년 역사를 기리고 계승하여, 고객들과 함께 추억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갖고자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엄마와 아기의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에 힘이 되는 대한민국 대표 프로그램 제작에 늘 힘쓰겠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신제품 ‘밀키스 제로’의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

신규 광고는 ‘떴다. 밀키스 제로’라는 문구를 통해 제로 칼로리의 가벼움과 기분까지 가볍게 좋아지는 밀키스 제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고자 제작됐다. 

광고는 로켓 발사대와 관제탑을 비추며 관중들이 로켓 발사를 기다리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카운팅 숫자가 제로가 되는 순간, 로켓이 아닌 밀키스 제로를 마신 관중들이 가볍게 뜨는 장면을 통해 신선한 반전과 재미를 선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 제로 광고를 통해 제로 칼로리라는 제품 특성과 기분까지 가볍게 좋아지는 밀키스 제로만의 감성적 가치가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온라인 캠페인, 경품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더욱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TV CF,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광고 본편을 공개하고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학원가 인근 지하철, 버스 등에서 옥외 광고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4월에는 밀키스 제로의 감성적 가치를 전달하는 ‘기분엔 TAKE’ 온라인 프로모션 등 소비자 체험형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 KT&G(사장 백복인)가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2023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마당 부산의 창업지원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 헤어, 바디, 메이크업 제품이 대상이다. 접수기간은 오늘부터 4월 12일까지로,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되는 이메일 주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은 ‘비기너’와 ‘챌린저’로 나뉘어 진행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KT&G는 서류심사, 포트폴리오 심사, 멘토링 캠프 및 최종 PT발표 순서로 공정한 선발을 진행한다. 선발기준은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주제부합성 등이며, 비기너 2팀, 챌린저 1팀 총 3팀을 최종 선발한다.

수상팀은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해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한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 후속 마케팅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코코챌린지는 수상팀 제품 출고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왔다”며, “이번 공모는 최종 선발팀 확대와 제품 마케팅 후속 지원을 강화한 만큼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집중공략 다이어트를 위한 체지방 감소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을 출시한다.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 라인은 식사 후 다이어트의 핵심인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누적 후기 1만 건, 누적 판매 700만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다이어터와 유지어터 사이에서 식후 필수템으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정제와 액상을 같이 먹는 듀얼 타입으로 체내 빠른 흡수가 가능하여, 다이어트 정체기에 있는 이들의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준다. 식후 또는 운동 전후에 섭취하는 제품이며 깔라만시, 풋귤 맛으로 맛있고 즐거운 다이어트 루틴을 만들 수 있다.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체지방 감소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독점 개별인정형 원료인 ‘APIC대두배아열수추출물등복합물’과 아모레퍼시픽 헬스케어 연구소의 70년 녹차 기술의 핵심을 담은 기능성 원료 ‘녹차추출물(카테킨)’을 함유해 몸 속 체지방을 2중으로 관리하는 슬리밍 앰플이다. 메타그린 슬림업의 기능 성분은 그대로 담고, 카테킨 함량은 메타그린 라인 내 최대 함량인 360mg을 함유해 기름진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 또는 체지방 감소를 원하는 사람들의 집중공략 다이어트 루틴에 도움을 준다. 

최근 브랜드 앰버서더로 톱모델 한혜진을 신규 발탁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바이탈뷰티의 브랜드 관계자는 “다이어트 정체기 혹은 집중공략 다이어트가 필요한 다이어터라면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 제품을, 꾸준히 체지방과 식습관 관리를 지속하고 있는 다이어터라면 ‘메타그린 슬림업’ 제품을 추천한다”며, “각자의 다이어트 고민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건강한 슬리밍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 롯데제과가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이하K-EV100)’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K-EV100을 선언한 국내 332개 기업 중 상용부문에서 지난해 가장 많은 무공해차 전환 대수를 기록하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시상은 지난 15일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인 'EV 트렌드 코리아(EV Trend Korea) 2023' 개막식을 통해 진행됐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K-EV100은 민간기업이 보유·임차한 차량을 2030년까지 전기차, 수소차 등 무공해차로 전환할 것을 공개 선언하고 단계적으로 이행하는 캠페인이다. 탄소중립 추진과 산업 구조 혁신을 위한 기업들의 자발적인 참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롯데제과는2021년 4월 개최한 K-EV100 선언식에 국내 주요 금융·제조사 25개사와 함께 참여하기도 했다. 

롯데제과는 영업사원에 업무용 전기차를 지급하고 배송용 차량까지 친환경 전기차량으로 교체하며, 무공해차 전환에 있어 업계 내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21년 478대, 22년 171대를 전환하며 전체 보유 차량의 약 40%를 무공해차로 운영 중에 있다. 올해도 약 50% 전환율을 목표로 66억을 추가 투자하여 138대의 무공해차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무공해 차량 및 충전 인프라를 더욱 확대해 2030년까지는 롯데제과 보유 차량의 100% 전환을 추진한다. 

한편 롯데제과는 다양한 방면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수성잉크를 사용하여 환경오염 방지와 탄소 배출 감소에 적합한 플렉소 인쇄법을 카스타드에 도입했다. 추후 적용 제품을 몽쉘, 빈츠, 하비스트, 야채크래커 등으로 더욱 확대해 잉크 및 유기용제의 양을 기존 대비 연간 100톤 가량 줄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환경경영체계 확립’ 및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의 공적을 인정받아 ‘2022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친환경 모빌리티의 적극적인 도입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기여하는 지속가능 기업이 되겠다”며, “제조부터 배송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만나기 위한 모든 과정에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이 우크라이나 전쟁 및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로마 교황청에 라면 20만개를 전달한다.

15일(현지시각) 로마 교황청을 방문한 김정수 부회장은 한국인 최초로 교황청 성직자부 장관을 맡고 있는 유흥식 라자로 추기경과 자선소장 콘라드 크라예프스키(Konrad Krajewski) 추기경을 만나 전쟁과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시리아 국민들을 돕기 위해 20만개의 라면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후원품은 삼양라면 등 유럽과 중동지역에 수출되는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들로 구성되며 교황청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피해 지역 곳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정수 부회장의 교황청 방문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ESG위원장을 맡아 삼양식품의 ESG경영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김정수 부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삼양식품이 글로벌 식품회사로 도약하고 있는 만큼 높아진 위상에 맞게 의무와 책임도 강화돼야 한다”고 ESG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유흥식 추기경은 “형제애 증진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천주교의 노력에 삼양식품이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이 삼양식품처럼 나눔이라는 삶의 고귀한 가치를 실천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전쟁과 대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델리미트(Deli meat)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이 봄을 맞아 브런치∙캠핑에 어울리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 허브&페퍼>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독일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마이스터(장인)가 허브, 페퍼와 구운 채소를 조합해 새로 개발한 방식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짜지 않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소비자가 소시지를 구워 먹을 때 감칠맛과 고소한 육즙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도록 삼겹살, 돼지 뒷다리살 등을 최적으로 배합했다.

또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은 고기로 소시지를 가득 채운 후 ‘더블에이징’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극대화 했다. ‘더블에이징’은 CJ제일제당의 독자적 숙성 기법으로, 섭씨 2도의 정온 숙성고에서 24시간 이상 숙성해 풍미를 보존하는 ‘콜드에이징’과 최적 온도에서 한번 더 건조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는 ‘에어드라잉’ 공법을 말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허브&페퍼>는 프라이팬만 있으면 간편하게 근사한 식사를 만들 수 있어 캠핑이나 브런치용으로 활용하기 좋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는 27일까지 봄철에 필요한 혼수/이사/집꾸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당신의 봄테리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사 및 혼수품 마련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맞아 관련 인테리어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홈리빙용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가전 등 4개 카테고리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삼성, LG, 까사미아, P&G, 테팔 등 수십개의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특가로 구입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웰퍼니쳐 몬스터 프리미엄 아쿠아텍스 패브릭 소파 ▲크리넥스 3겹 데코&소프트 수딩플러스 27m ▲삼성전자 BESPOKE 큐브TM Air 공기청정기 등이 있다. 이 중에 삼성전자 공기청정기는 16일 단 하루만 20% 할인이 들어간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매일 다른 2개의 브랜드에만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단 하루 브랜드데이' 특가할인 코너가 눈길을 끈다. 해당 코너에는 총 2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16일 목요일에는 삼성가구와 삼익가구, 17일 금요일에는 까사미아와 코코도르가 브랜드데이 할인 대상이다.

이외에 매주 월·목요일에 새로운 특가 상품을 오픈하는 '트렌드템 한정특가' 코너도 준비했다. 가격대별로 집들이 추천 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도 구성돼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봄을 맞아 인테리어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브랜드데이 등 특가할인 혜택을 잘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봄철 인테리어를 마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3월 24일, ‘오늘을 더 유쾌하게, 스포티하게’를 주제로 ‘2023 SS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UNIQLO and JW ANDERSON)’ 컬렉션을 출시한다. 

영국 대학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스포츠 활동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컬렉션은 JW 앤더슨의 우아하면서도 위트있는 관점으로 재해석된 클래식한 브리티시 스타일을 선보인다. 

영국 스포츠웨어에서 영감을 받아 편안하고 시원한 면·린넨 혼방의 가벼운 소재를 적용한 여성용 크리켓 가디건 그리고 여성용 및 남성용 감탄 블레이저가 이번 시즌의 주요 아이템으로, 특히 기존 유니클로의 인기 라인업인 ‘감탄’이 이번 컬렉션에 처음으로 추가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감탄 블레이저는 JW 앤더슨 고유의 로고 디자인이 반영된 버튼과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나며 드라이 기능이 포함된 소재를 활용해 영국 프레피 스타일을 재해석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일상복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로도 착용할 수 있는 여러 아이템을 선보인다. 테니스에서 영감을 받은 나일론 소재의 플리츠 미니스커트를 비롯하여 부드럽고 빠르게 건조되는 에어리즘 소재의 UV 프로텍션 레깅스, 크롭 브라 탱크탑과 JW 앤더슨만의 독특한 컬러 블럭이 적용된 가벼운 UV 프로텍션 컬러 블럭 파카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은 “이번 시즌은 클래식한 크리켓 가디건이나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에어리즘 UV 프로텍션 레깅스, 손으로 직접 그린 영국 스포츠 팀을 모티브로 한 액티브 유틸리티 쇼트 팬츠 및 전통적인 스타일의 폴로 스웨터 등 클래식한 스포츠웨어를 재해석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 hy가 3년 만에 공장 견학을 재개한다.

hy는 2019년 평택 신공장 구축과 함께 공장 견학로 'hy팩토리+'를 신설했다. 이후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해 운영해 왔다.

hy는 재오픈에 맞춰 견학로를 전면 리뉴얼했다. 이를 통해 방문객은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과정을 더욱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했다. '프로바이오틱스 VR' 부스를 리모델링하고 '느린 우체통', 'hy 포토존' 등을 신설했다.

예약은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hy팩토리+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신청하면 된다. 별도 비용 없이 개인 및 단체관람이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 마감한다.

방문 견학은 주 2회(화, 목요일) 진행한다. 방학 등 수요가 많은 성수기에는 주 5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1회 견학 시간은 총 90분이다. 전문 도슨트(안내인)가 상주하며 견학로 내 이동 및 프로그램 설명을 돕는다. 모든 방문객에게 야쿠르트 캐릭터 굿즈를 증정한다.

hy는 프레시 매니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 견학 프로그램도 월 1회 운영한다. 신청 방법은 동일하다.

김준걸 hy고객중심팀장은 "hy는 모든 생산라인에 30단계에 걸친 위생관리 시스템을 적용 중"이라며 "'hy팩토리+' 견학을 통해 hy의 품질 최우선주의 철학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이 15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은 국내 최초로 인스턴트 커피를 생산하고 선진국 수준으로 기술을 개발하여 국내 커피시장의 성장을 선도하고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해왔으며, 꾸준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석수 회장은 ”이번 상공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은 소비자들이 보내준 신뢰와 사랑, 그리고 임직원들의 수고 덕분”이라며 “앞으로 더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의 새로운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수지를 발탁했다.  

10년의 발효 시간을 통해 대자연의 에너지를 오롯이 담아 ‘건강히 숨 쉬는 피부’를 추구하는 숨37°의 브랜드 철학과, 2010년 데뷔 이후 현재까지 폭넓은 활동으로 점차 깊이를 더해가며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수지의 이미지가 잘 부합한다는 판단에서다.

꾸준히 쌓아온 내공으로 최근 작품에서 강렬한 모습과 함께 인생 캐릭터를 경신한 수지는 자연이 허락한 기다림의 시간을 거쳐야만 비로소 완성되는 숨37°의 브랜드 스토리를 대표하는 모델로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지의 모델 발탁 이후 첫 활동은 새롭게 출시된 ‘마이크로액티브’ 라인 광고 촬영이었다. 저마다 다른 기운을 지닌 55가지 식물 성분이 숨37°의 10년 자연·발효 기술로 응축된 마이크로액티브 제품을 촬영 현장에서 직접 사용해본 수지는 촉촉하면서도 부드럽게 피부에 스며드는 사용감을 선호했다는 후문이다.

숨37° 브랜드 관계자는 “오랜 기다림 속에서 풍부해지는 숨37°의 발효과학과 시간이 흐를수록 깊이를 더해 온 모델 수지의 모습이 닮아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대자연의 에너지를 오롯이 담아 온전히 숨 쉬는 피부를 지향하는 숨37°의 브랜드 철학과 꾸미지 않아도 나타나는 수지만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만나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오는 17일 오후 10시 ‘구해왔쇼라’ 방송을 통해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에델코첸 냄비 세트 판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의 ‘구해왔쇼라’는 20, 30대 소비자들이 열광하지만 직구를 해야 하거나 물량 확보가 어려워 구하기 힘든 아이템을 판매하는 콘셉트의 방송으로, 올해 1월 대대적인 ‘쇼라’ 리브랜딩과 함께 론칭한 신규 간판 프로그램이다. 이른바 ‘희귀템’을 소싱해 선보이는 콘텐츠로 희소성 높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다.
 
지난 1월 11일 첫 방송에서는 국민 애착인형으로 등극해 국내 오픈마켓에서 품절 사태를 빚은 ‘쁘띠엘린’ 키링을 100개 한정 판매해 방송 시작 5분 만에 전량 매진된 바 있다. 해당 방송의 2030 시청자는 지난해 12월 ‘쇼라’ 방송 평균 대비 78% 급증했다.
 
후속 방송 상품인 에델코첸 냄비 세트는 멕시코에서 한국 분식 가게를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tvN ‘서진이네’ 속 주방에서 사용하는 것과 똑같이 구성한 냄비 세트다. 약 13만원 상당인 냄비 세트를 ‘구해왔쇼라’ 생방송에 한정해 15%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프라이팬 가죽 손잡이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방송 차별화 외에도 현대홈쇼핑은 최근 ‘쇼라’ 단골 고객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시작했다. 올해 1~3월 기준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이 전체의 40%를 넘어서면서 반복구매 고객을 위한 별도 혜택을 제공해 우량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한달간 구매 횟수가 5건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고객 전원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2만포인트를 제공하며, 2건‧20만원 이상, 1건‧10만원 이상인 고객은 각각 500만원과 1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 컬리는 각종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최대 45% 할인하는 ‘봄날의 펫페어’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마켓컬리와 하림펫푸드가 함께 하는 유기견 사료 기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고객이 5만원 이상 기획전 상품 구매 시 100g 상당의 사료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획전 종료일인 23일까지 1000kg 기부를 목표로 한다. 최종 집계 후 유기동물보호센터인 레인보우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하림펫푸드의 더리얼 필렛 오리·닭 안심 2종이 증정품으로 제공된다.

‘봄날의 펫페어’ 기획전은 사료, 간식, 펫캉스 숙박권, 각종 용품 등 700여 가지 반려동물 상품을 한데 모았다. 기획전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특가 상품도 판매한다. 어글어글 제주 친환경 당근 우유껌은 45%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고 닭가슴살 위에 병아리콩 크럼블, 단호박 소스를 곁들인 페피밀 갓치킨, 듀먼 자연화식 등은 특가로 선보인다.

건강관리, 구강케어, 무첨가물, 라이트 사료/간식 등 엄선된 키워드별 인기 상품도 추천한다. 반려동물 체중 조절에 좋은 웰츠 저지방 다이어트 사료는 20% 할인된 가격에 준비됐고 펫캉스를 떠나는 고객을 위한 라마다 평창의 반려견 전용 객실도 마련됐다. 이밖에 반려동물 유모차, 수제 사료, 시금치 크림파스타 등 다양한 상품도 만날 수 있다.

하림펫푸드, 골드로니, 바잇미 등 인기 브랜드를 대상으로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기획전 상품 중 ‘20% 쿠폰’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을 4만 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Shift G)’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워크 앤 라이프 시너지(Work & Life Synergy)’의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차원에서 배우 변요한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시프트 G는 지난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30여 년 만에 내놓은 남성복으로 주목받았고,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3040세대의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시프트 G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약, 자기주도적 소비 성향을 가진 새로운 세대의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변요한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변요한은 영화업계에서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세련되고 매력적인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배우로서의 전문성, 일, 삶에 대한 신념과 이미지를 연결해 브랜드의 철학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시프트 G의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앞장서는 한편 고객과의 진정성있는 만남 등을 토대로 차별화된 브랜딩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정종보 시프트 G 팀장은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유틸리티 워크웨어의 대표 브랜드로서 고객 상기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배우 변요한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며 “변요한과 함께 현대적 전문직군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워크/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세련되게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의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이 바질크리미떡볶이, 마라다떡볶이 등 봄맞이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질크리미떡볶이는 향긋한 바질페스토에 부드러운 우유를 더한 바질 크림소스를 활용해 고소하면서도 크리미한 맛이 특징이다. 납작 당면과 새송이버섯을 더해 식감을 더하고 토핑으로 베이컨을 올렸다. 꾸덕한 크림소스에 바질의 상큼함으로 균형을 잡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마라다 떡볶이는 올떡만의 특제 마라소스로 알싸하고 얼얼한 향이 잘 베어 마라 마니아층을 저격한 메뉴다. 푸주, 납작당면, 목이버섯, 비엔나소세지 등 마라탕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더해 조리했다. 외식업계에서 꾸준히 인기를 끄는 마라와 길거리 소울푸드로 손꼽히는 떡볶이를 조합해 이 둘을 한 번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메뉴는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좋아하는 폭넓은 소비자와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즐기는 젊은 마니아 층을 겨냥했다. 두 제품 모두 BBQ치킨대학의 자체 연구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개발한 특제 소스를 활용했다.

BBQ 관계자는 "최근 외신 보도에서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떡볶이가 소개되며 치킨과 더불어 한국의 대표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며 "앞으로 다양한 신메뉴 개발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식목일을 맞아 홈 가드닝(Home Gardening) 키트 ‘쑥쑥 방울토마토 키우기(이하 방울토마토 키우기)’를 출시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채소와 친해지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보호와 자원 선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CJ프레시웨이는 사계절 재배가 가능하고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갖춘 슈퍼푸드로 알려진 방울토마토를 키트 재배 식물로 선정했다. 키트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방울토마토 씨앗을 심고 열매까지 맺는 재배 과정 전반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는 종이봉투 화분과 친환경 배양토, 깃발이 꽂힌 씨드볼(Seed Ball), 이름표 등으로 구성됐다. 친환경 배양토는 지렁이 분변토에 커피박과 한약재박을 재활용해 배합한 유기물 비료로 영양이 풍부하고 배수성과 통기성이 뛰어나 식물 생육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플라스틱이나 화학성분이 없는 100% 천연 원료를 사용해 자연친화적인 식물 재배가 가능하다. 또한 씨드볼은 배양토와 씨앗을 혼합해 공 형태로 만든 것으로 발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종이봉투는 포장재와 화분으로 모두 활용 가능하며, 플라스틱 대신 종이 소재를 사용해 환경보호에 힘썼다. 종이봉투 겉면에는 건강한 식문화를 알려주는 아이누리 대표 캐릭터 ‘아리’, ‘누리’, ‘브로리’가 방울토마토를 키우는 모습을 그림으로 담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색칠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의 고객사인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판매한다. 신제품은 식목일을 기념해 식습관, 환경보호 등 ESG 교육을 위한 재료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누리는 해당 키트를 활용해 채소와 친해지는 친환경 식습관 공모전을 전국 아동교육기관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목일을 기념해 출시한 홈 가드닝 키트를 통해 아이들이 식물을 길러보며 채소와 친해지는 식습관을 기르고,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며 깨닫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가치를 담은 상품을 강화하고 다양한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의 이커머스 유일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소백)마켓’이 쇼핑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가치 쇼핑’ 확산을 위한 행사를 연다.

11번가는 ‘SOVAC마켓’을 통해 총 80여 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가치 쇼핑 하시네요’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친환경(100% 재생지, 업사이클링 등) ▲지역 농가 활성화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 ▲공정무역 등 각 분야별 사회적 가치 상품 총 200여 개를 판매한다. 11번가는 기획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최대 1만원)을 행사 기간 ID당 최대 10장씩 발급한다.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 ‘티에스티코리아’의 ‘레오니오 세탁티슈’(4박스, 1만9070원), 판매 수익금을 지역 농민과 배분하는 ‘슬로푸드’의 ‘생강 품은 도라지배즙 선물세트’(2박스, 3만2900원), 경력 단절 여성 및 다문화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꽃이되는시간’의 ‘프리지아 꽃다발’(7840원) 등 사회적 가치와 실용성 모두 갖춘 상품들로 행사 품목을 구성했다. 여기에 100% 재생 종이로 제작한 멀티 거치대 ‘지스탠드’,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프로젝트 1907 토트백’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11번가 백창돈 대외협력담당은 “올해도 11번가 ‘SOVAC마켓’은 고객들이 상품 구매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손 쉽게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착한 쇼핑’, ‘가치 쇼핑’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옥션이 건강식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상설 전문관을 런칭, 다양한 영양제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강력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건강식품 상설관은 옥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문관이다. 재구매로 인한 고객 유입이 많은 상품군이자, 최근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카테고리를 선정해 집중 육성하기 위한 전략이다. 

실제로, 옥션에서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MZ 소비자의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상반기(22년 1/1~5/31)와 하반기(22년 6/1~12/31) 기준, 각각 전년 동기대비 2030세대를 대상으로 건강식품 카테고리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상반기는 19%, 하반기는 32% 증가했다. 옥션은 건강식품 상설관을 PC버전 상단의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소개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앱 버전 상단에 아이콘을 배치하는 등 접근성도 강화했다.

옥션의 건강식품관에서는 매주 하나의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를 ‘탑 브랜드’로 선정해 집중 소개하고 강력한 할인은 물론, 특별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첫 주인 19일까지는 드시모네 브랜드를 선보인다. 장 면역 기능성 개별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로, 인기 유산균 4종을 포함, 전 제품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드시모네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0% 할인쿠폰 3종도 제공한다. 드시모네 제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삼성/KB국민/롯데 카드 할인 혜택도 더했다. 증정품도 있다. 8만원 이상 구매 시 ‘드시모네 365캡슐 1박스’를 증정하며, 14만원 이상 구매 시 ‘드시모네 듀얼스틱 장케어 1박스’를 제공한다. 

탑 브랜드 외에도 ▲눈건강 ▲간건강 ▲장건강 ▲위건강 ▲혈당&혈행건강 ▲뼈&관절건강 ▲모발건강 ▲피부건강 ▲피로회복&면역 ▲뇌건강&불면증 등 영역별 맞춤 제품을 구분해 추천한다. 건강식품관에서 선보이는 상품 구매 시 최대 7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옥션 TF팀 오대영 팀장은 “옥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선보인 극한특가 프로모션에 이어 인기 카테고리인 건강식품을 육성하기 위해 전문 상설관을 만들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 라이더가 ‘묶음 배달’을 수행할 때 ‘단건’ 보다 시간당 배달 건수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지난해 배달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16일 발간한 ‘2022 바로고 딜리버리 리포트’에서 나온 결과다.

리포트에 따르면, 도착지가 비슷한 상품 여러 개를 묶어 배달하는 ‘묶음 배달’은 라이더의 시간당 배달 건수를 의미하는 ’동선 효율성‘을 높였다. ‘단건 배달’보다 ‘묶음 배달‘이 라이더의 수행력에 유리하다는 분석이다.

바로고 프로그램 사용자 중 지난해 단건으로만 배달한 라이더보다 ‘묶음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의 ’동선 효율성‘이 24%가량 높았다. 이 차이는 배달 극성수기인 겨울에 약 37%로 더 크게 벌어졌다.

지난해 바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풀타임 라이더(주 36시간 이상 근무)의 주당 평균 근무 일 수는 5.73일로 전년 대비(5.48일) 약 4.5% 늘었다. 바로고 풀타임 라이더의 근무 일수가 늘어난 만큼, 이들의 숙련도 또한 증가해 2020년 시간당 3.9건이던 평균 배달 수행 건수가 2022년 4.1건으로 많아졌다.

바로고는 숙련 라이더 증가 요인 중 하나로 전국 1500여 곳의 ‘허브’(지역 배달대행 업체)를 꼽았다. 허브는 라이더와 상점 간 업무를 조율하고, 라이더가 배달에 필요한 용품 리스 등 제반 마련을 지원하는 ‘거점’ 기능을 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선순환 인프라 조성을 기반으로 업계 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해 바로고는 관계사, 파트너사와 함께 ‘배달용 전기 이륜차 전환 사업’, ‘상점 영업 및 식자재 납품 사업’ 등 ‘허브’와의 접점을 높이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배달 서비스의 일상화, 다양화가 이어지며 주문 쏠림 시간대가 분산됐고, 배달 가능 품목에도 변화가 생겼다. 2022년 오전(7~10시)시간대 배달 건수는 전년 대비 20.4% 상승했다. 특히, 오전 시간대 버거 카테고리 주문 수는 전년 대비 52% 증가하는 등 큰 성장세를 보였다.

화장품, 의약품, 반려동물 용품 등 배달 가능 품목 또한 다양해졌다. 바로고 라이더가 지난해 배달한 비음식군 상품은 총 600만건에 달한다.

바로고 관계자는 “코로나로 배달 서비스가 일상 속에 완전히 자리 잡으며 시장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이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데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며 “바로고 역시 진화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의 ‘시시호시’가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특별한 콜라보 행사를 선보인다.

런칭한지 3년째를 맞은 ‘시시호시’는 롯데백화점의 의식주 토탈 브랜드로, 다양한 취향을 담은 상품들을 선보이며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지난 해 여러 파트너사와 함께 진행한 콜라보 행사는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의 지역 로컬 푸드를 소개한 한국관광공사와의 팝업, 유명 디저트와 키친 웨어를 선보인 ‘체크키친’ 콜라보행사가 대표적이다. 특히 아티스트 ‘SAKI’와 협업해 성수동에서 진행한 ‘체크키친’ 팝업은 기간 중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다.

K-캐릭터가 MZ세대에 꾸준히 인기인 점을 반영해, 이번에는 국내 유명 디자인 브랜드 ‘위글위글’과 손잡았다. ‘위글위글’은 화려한 색감과 레트로풍의 ‘스마일 플라워’, ‘위글베어’ 등의 대표 캐릭터를 앞세워 다양한 굿즈류를 선보이며 인기몰이 중인 국내 디자인 브랜드다. ‘시시호시’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잠실 롯데 월드몰 지하 1층 광장에서 ‘봄 소풍’을 테마로 한 ‘시시호시X위글위글 피크닉’ 팝업 스토어를 열고, 다양한 콜라보 상품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약 80여 종의 ‘위글위글’ 봄 시즌 인기 상품과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단독 콜라보 상품을 전개한다. ‘봄 소풍’이라는 테마에 걸맞게 파티컵 세트, 피크닉매트, 와인백 등 20여 종의 피크닉 상품을 비롯해, 유리컵, 텀블러 등 키친 웨어 10여 종, 그립톡, 마우스 패드 등 문구 액세서리 40여 종, 우산 등을 포함한 잡화류 10여 종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사진 찍기와 뉴트로를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특별 제작한 1회용 필름 카메라도 300개 한정 판매한다. 이 외에도 한때 품절 대란을 불렀던 아이템인 시리얼머그, 실리콘참, 타포린 백들도 이번 행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캐릭터를 활용해 화사하게 꾸민 매장에서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한다. 우선 롯데 계열사인 한국후지필름과 함께 제작한 ‘셀피부스’를 처음으로 운영한다. 3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50명의 고객에게는 셀피부스에서 4컷의 사진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리무버블 차량용 스티커를 증정할 계획이며, 매장에서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한 별도로 조성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 하면 인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인스탁스 미니 카메라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우순형 PB 부문장은 “’캐릭터 굿즈 수집’과 ‘사진 찍기’는 MZ세대들의 가장 공통된 취향이자 취미활동”이라며, “봄 소풍을 테마로 이번 팝업 행사가 MZ세대들에게 좋은 추억의 한 컷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마트가 ‘국민와인’ 계보를 이을 새로운 와인 대중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국민와인’은 저평가된 와인이나 인지도가 낮은 와인을 선별해 1~3만원대 가격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운영됐다. 칠레, 호주, 미국 등 신대륙 와인을 중심으로 소개했으며 론칭 시 첫 한달 간 1만병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마트는 3월부터 이를 업그레이드한 ‘톱 픽(Top Pick) 와인’ 프로젝트를 시작, 진화한 고객 입맛에 맞춰 신대륙부터 구대륙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와인을 1~2만원대에 주기적으로 선보인다.

‘톱 픽 와인’은 시중 판매시 3~5만원대에 가격이 책정되는 수준의 와인을 전문 소믈리에 5인이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엄선한 고품질 와인이다. 브랜드를 가리고 오직 맛으로만 검증한 와인을 선보임으로써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와인 리스트를 제시한다는 것이다.

블라인드 테이스팅 대상 와인은 국내에 없는 와인부터 시중 유통되는 와인까지 광범위하다. 기존 국민와인도 새로운 빈티지(포도 수확도)의 제품이 수입됨에 따라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재검증 할 계획이다.

‘톱 픽 와인’은 매입시 화물 컨테이너 단위로 대량매입해 가격부담 또한 낮췄다. 톱 픽 와인의 최소 매입 물량은 일반 와인보다 3~4배 많은 1만2000병부터 시작한다.

이마트는 첫 번째 '톱 픽 와인' 테마로 유럽 와인을 선정했다. 최근 2년간 고객의 와인 소비 스펙트럼이 넓어진 가운데, 여전히 유럽 와인은 복잡하며 쉽게 시도하기에 어렵다는 평가를 반영했다.

라벨에 적힌 품종과 지역 정보로 맛을 유추하기 쉬운 신대륙 와인과 달리, 유럽 와인은 낯선 토착 품종이 많아 정보를 알기 어렵고 복합적인 환경 조건을 고려해야 해 대중들의 접근성이 낮은 편이다. 그럼에도 새로운 맛을 찾는 고객이 늘며 유럽 와인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마트의 지난 3개년(2020년~2022년) 와인 매출에 따르면, 2020년 대비 2021년 유럽 와인의 대표격인 이탈리아와 프랑스 와인 매출이 각각 27.8%, 77.7% 늘었다. 2022년에도 직전 년 대비 각 국가의 와인 매출이 9.2%, 12% 증가했다.

이에 이마트는 지난해 유럽 와인 40여종을 대상으로 전문 소믈리에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진행해,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등 주요 국가별 1, 2위 와인을 선정했다. 그 중 프랑스 1위, 이탈리아 2위를 차지한 와인을 16일부터 각 1만9800원에 선보이고, 나머지 유럽 와인을 오는 4~5월 중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프랑스 1위 와인 ‘샤또 레 콩케트 2018’은 멜롯과 까버네소비뇽을 블렌딩한 레드와인으로, 체리와 블랙커런트가 어우러진 붉은 과실 향과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가 어우러진 보르도 슈페리어 등급 와인이다.

이탈리아 2위 와인 ‘카를로 사니 네로 디 트로이아’는 프리미티보 품종으로도 유명한 풀리아(Puglia) 지역에서 자라는 토착품종을 사용한 와인이며, 바이올렛과 블랙베리의 아로마가 특징인 풀바디 와인이다.

명용진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국내 와인 문화도 선진국 수준으로 성숙해지고 있는 가운데 맛과 품질이 확실한 와인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며, “오직 맛으로 선정한 ‘톱 픽 와인’을 통해 다양한 고품질 와인을 선보이고 고객 와인 경험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리조트(이하 휘닉스 제주)가 제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했다.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은 제주에서도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꼽히는 섭지코지를 품고있는 휘닉스 제주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아내 휴식과 레저, 문화, F&B 등 여행이 주는 다양한 즐거움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상품구성은 가족이용객 비율이 높은 휘닉스 제주의 특성을 반영, 34평형 로얄객실에 식사3회, 아르누보 양식의 유리공예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유민미술관, 올데이 라운지 이용 등이 담겼다. 휘닉스 제주가 제공할 수 있는 주요 혜택들이 모두 담겨있어 선착순 일 20객실만 판매된다.

특히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에 담긴 식사 3회는 단순 뷔페 3회가 아닌, 민트 레스토랑 코스요리, 불턱BBQ 등 휘닉스 제주가 자랑하는 최고수준 F&B를 선택 이용할 수 있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글라스하우스 건물 2층에 위치한 민트 레스토랑은 미슐랭 가이드에서 인정받은 김진래 쉐프의 특별 코스요리를 제주의 푸른 바다와 성산일출봉을 보며 즐길 수 있는 제주 최고의 레스토랑이다. 또한 불턱BBQ는 매년 휘닉스 제주 춘하계 시즌 최고 인기 상품으로 올렛담으로 둘러싸인 별도 공간에서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며 야외 BBQ를 즐길 수 있다.

휘닉스 제주는 오는 4월부터 리조트 라운지인 '섭지'를 올데이로 운영한다. 10시부터 23시까지 운영되는 '섭지' 올데이 라운지는 오전, 오후, 야간 각 시간대에 맞게 커피 & 베이커리부터 와인 & 핑거푸드까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지난 1월부터 유채꽃이 피기 시작한 휘닉스 제주는 단지 내 구석구석 약 4000여 평의 공간에 조성된 유채꽃이 현재 만발해 있다.

○.. 울산 공단 주변의 한 공원이 LG생활건강과 지방자치단체, 지역사회의 노력으로 꿀벌을 위한 뷔페식당으로 재탄생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5일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울산·온산공장 인근인 울산 울주군의 한 공원(청량읍 용암리 923)에서 꿀벌이 좋아하는 ‘밀원식물’을 심는 ‘꿀벌의 공원’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사회 사업장을 연계한 맞춤형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으로 ESG 경영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이날 행사에는 LG생활건강을 비롯해 꿀벌의 공원 조성에 함께한 지역 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울산시, 울주군 등 행사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약 3시간 동안 공원 주변 곳곳에 직접 묘목을 심고 잡초를 제거하며, 공원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정비하는 등 생태계 복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2월 2050 넷제로(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하고 탄소저감 및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생물 다양성 회복을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자원 확보 및 지역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핵심 요소로 보고, 첫번째 프로젝트로 주요 사업장인 울산공장 주변의 방치된 장소를 꿀벌의 공원으로 가꾸는 활동에 적극 나서게 됐다.

특히 LG생활건강이 꿀벌 보호에 주목한 건 생태계 유지 필수종인 꿀벌의 실종 사태가 매우 심각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국내에서만 약 100억 마리의 꿀벌이 사라진 것으로 추산되는데 꿀벌의 먹이가 풍부한 서식지가 많이 줄어든 것이 주된 원인으로 손꼽힌다.

이에 LG생활건강은 약 1만5500㎡(4700평) 규모의 공원에 꽃가루와 꿀이 풍부한 벚나무, 헛개나무, 산수유 등 키 큰 교목류와 물싸리나무, 꽃댕강나무 등 관목류 약 1000여 그루를 식재했다. 꿀벌뿐만 아니라 나비, 딱정벌레 등 다양한 곤충이 생활할 수 있는 도시숲을 조성해 곤충 종 다양성 증진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번 프로젝트로 산업단지 안에 있는 ‘나홀로’ 공원이 사계절마다 색다른 꽃이 피는 아름다운 쉼터로도 탈피할 수 있게 되었다. 무엇보다 다양한 식물이 살면서 공단 주변 지역 탄소 저감 효과와 미세먼지 차단 효과도 볼 수 있다.

꿀벌의 숲 조성 행사를 주관한 박헌영 LG생활건강 ESG 대외협력총괄 전무는 “기후 변화, 생태계 절멸 등 지역사회 재난 요인을 방지하기 위해선 지속적인 생태계 보전과 복원 활동이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미래의 고객인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삶과 경험을 위해서 생물다양성 증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황두환 울산생명의숲 이사장은 “도시 공원에 다양한 밀원식물을 심고 여기서 나는 꽃과 열매, 꿀과 꽃가루를 바탕으로 곤충과 조류의 다양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무가 자라면서 더 많은 양의 탄소를 고정하고 기후변화 대응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울산 지역을 중심으로 공원에 지속적으로 과일나무 등을 심고 아이들이 놀기 좋은 쉼터로 가꾸는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취약계층을 비롯한 시민들에게는 도시숲과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에 관한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나무 심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 이디야커피는 16일 본사 사옥에서 ‘NEW 아메리카노’ 출시 기념 대규모 경품 증정행사 1등 당첨자 10명을 초청해 캠핑카 증정식을 가졌다.

증정식에는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참석해 10명의 캠핑카 주인공들에게 직접 축하 인사와 함께 경품을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월 더 크고 깊은 맛의 ‘NEW 아메리카노’를 선보였다. 이를 기념해 전국 3000여 가맹점에 약 20억원 상당의 원두를 비롯한 기타 원부자재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들을 위해 두 달간 5억원 규모의 대규모 경품 증정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NEW아메리카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진행됐으며, △1등(10명) 레이 캠핑카 반디 △2등(30명) LG그램 16 노트북 △3등(50명) 아이패드 에어 △4등(3108명)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 등 만족도 높은 경품으로 총 16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참여하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첨자는 지난 28일 이디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은 “오랜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선보인 이디야 ‘NEW 아메리카노’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 드린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은 지난 14일 각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이른둥이(저체중 출생아)를 위해 제작한 특수기저귀 1000만원 상당을 제주대학교병원에 기부했다. 

엘지유니참의 영유아 브랜드 ‘마미포코’는 ESG(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월드프렌즈’를 통해 제주대 어린이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NICU·니큐)에 저체중아 전용 기저귀 2만7000여 장(10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NICU는 예정일보다 빨리 태어난 이른둥이와 저체중 신생아들을 돌보는 전문치료시설이다. 저체중 신생아의 경우 면역체계가 약하고 신체 장기가 미숙한 상태로 태어나 세심한 돌봄이 필요하다. 특히 저체중아는 작은 체구에 맞는 작고 부드러운 기저귀가 필요하지만 도서산간 지역에서는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마미포코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산모와 아기들을 위해 이른둥이를 위한 특수기저귀 무상지원 사업을 2016년부터 8년간 지속하고 있다. 마미포코가 전달한 특수기저귀는 NICU에서 치료 중인 이른둥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마미포코 브랜드 담당자는 “특수기저귀가 꼭 필요한 신생아집중치료실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마미포코가 응원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로켓배송차량 운전자의 교통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노력에 나선다.   

16일 오후 양 기관은(쿠팡-한국교통안전공단)은 경북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쿠팡 안전관리 부분 유인종 부사장과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배송업무 종사 운전자의 교통안전 관리체계를 강화하여 교통사고 감소 등 보다 안전한 배송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쿠팡은 일부 배송 차량에 DTG(모바일 운행기록계)를 장착하고 수집된 운행정보와 운전 습관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차량과 운행, 운전자 정보를 분석하여 교통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쿠팡은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교통안전 교육자료를 지원받고, 교통사고 통계자료 활용을 통해 적극적으로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공단은 쿠팡과의 민간협업을 통해 교통안전관리 노하우 및 교통예방 우수사례를 유통물류업계에 공유해 화물자동차의 교통사고를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인종 쿠팡 안전관리 부사장은 “쿠팡은 쿠팡친구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배송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한국교통안전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화물자동차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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