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고객 접근성 확장 행보 '가속'···"'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지원 확대"
상태바
카카오페이, 고객 접근성 확장 행보 '가속'···"'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지원 확대"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3.03.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기부·소공연 협력 통해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지원 범위 전국으로 확대
-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위해 10억원 기부…전국 소상공인 최대 10만명 혜택 제공
- 카카오페이손보 출범 등 보험업권 영향력 확장 지속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소비자 접근성 확장 행보로 보험업권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작년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출범을 통해 첫 상품으로 선보였던 금융안심보험을 최근 개인형 상품까지 확대한데 이어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대상으로 진행하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을 전국으로 확대하며 보험업권의 친밀성을 키우고 있다는 풀이다.

15일 카카오페이는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와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과 함께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가입촉진을 위한 민·관협력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손보업계 한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 파급력과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플래폼 영향력 등을 갖춘 빅테크의 보험업 진출에 업계는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카카오의 보험업 진출 초기인 점을 감안하면 사회에 공헌하는 모습과 소비자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영역 등에 집중하는 모양새"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소상공인의 풍수해 피해 예방 및 재산 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10억원을 기부하고, 중소벤처기업부는 카카오페이로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 시 보험료 중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8~30%, 약 1~5만원) 전액을 지원한다. 재원 소진 시까지 최대 10만명의 소상공인이 본인부담금 납부부담 없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페이는 오는 4월 중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신청을 받는다. 소상공인이라면 업종에 관계없이 누구나 카카오페이를 통해 무료로 풍수해보험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이날부터 풍수해보험 무료 혜택 오픈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 '풍수해보험' 서비스 페이지 하단에서 오픈 알림을 신청하면, 전국으로 가입 대상이 확대된 풍수해보험 무료 혜택이 시작되는 날 알림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9월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상공인의 피해복구 지원에 나선 바 있다.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서울시에 '소상공인의 선진형 재해 예방 및 재난관리 기금' 총 3억원을 기부하고,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활용해 서울시 소상공인들이 국가정책보험인 풍수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각종 재해로부터 전국 소상공인 분들을 보호하고 보다 안정적인 사업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경제에 활력을 더해주는 소상공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