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글로벌 기업 도약'... KGC인삼공사, 미국 R&D센터 개소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글로벌 기업 도약'... KGC인삼공사, 미국 R&D센터 개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1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C인삼공사가 미국에 R&D 센터를 개소하며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투자 강화에 나섰습니다. 현지 효능연구와 원료 표준화 등을 추진해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인데요. KGC인삼공사는 미국을 글로벌 전략 거점으로 해외 투자를 지속할 예정입니다. 

한편 장사 중에 맞닥뜨리는 수많은 문제들, 처음 경험해보는 난처한 상황들로 고민에 빠진 외식업주를 위해 배달의민족이 '전문가 Q&A'를 강화합니다. 전문가 Q&A는 외식업주들이 장사를 하면서 겪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기존에 제공해온 법률, 노무, 세무 카테고리에서 나아가 창업과 폐업, 보험까지 보다 다양한 상황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확장합니다.

이외에도 CJ대한통운이 국내 소비자들이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해외직구 상품을 더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기로 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KGC인삼공사 허철호 대표(왼쪽 두번째)가 지난 11일 미국 R&D 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허철호 대표(왼쪽 두번째)가 지난 11일 미국 R&D 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사진=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가 미국 LA인근 플러튼에 연구·개발(R&D)센터를 마련했다. 

중국 상해 연구·개발(R&D)센터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연구·개발(R&D)센터다. KGC인삼공사는 미국을 글로벌 전략 거점으로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위해 해외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미국 연구·개발(R&D)센터는 제품팀, 개발팀, 지원팀으로 구성되어 신규 브랜드 개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제품의 공정 및 품질까지 철저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지원팀을 통해 홍삼의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 관련 미국 내 임상 연구를 추진하고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소재 시장정보수집도 함께 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미국 연구·개발(R&D)센터에서 현지 효능연구와 원료 표준화 등을 추진하여 미국시장에서 선호하는 소재와 기능성을 담아낸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국 내 기능성 음료시장 진입을 본격화하는 등, 미국을 거점으로 북중미는 물론 중남미까지 글로벌 권역을 확대한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KGC인삼공사는 200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해외 지사를 세우고 일찌감치 미국시장에 진출했다. 2018년부터 지난 5년간 15%의 연평균성장률(CAGR)로 성장해온 미국법인은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망 확대와 현지 주류 고객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 및 제품 확장을 통해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전망이다.

기능성 음료 홍삼원, 무카페인 건강음료 HSW 이외에도 현지 시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코어셀렉트를 통해 아마존, 이베이, 아이허브와 같은 온라인 시장 진출도 확대하고 있다. 국내 제품을 그대로 수출했던 기존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도 다변화하여 현지 선호도를 반영한 캡슐, 타브렛, 구미젤리와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추가한 제품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와 글로벌 공급망 위기 속에서도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국영기업 화륜그룹 산하 화륜삼구와 중국 건강기능식품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협업을 체결했다.

허철호 대표이사는 지난 3월 11일 개소식에서 “미국 R&D센터는 현지인 맞춤형 제품 개발 강화는 물론 현지 생산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 대표는 LA인근 미국법인을 찾아 사업 현황 및 중장기 경영 전략을 점검한 뒤 정관장 매장을 살펴보면서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미국 현지 시장을 방문한 허철호 대표는 애너하임 국제자연식품박람회 내 운영 중인 정관장 및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부스들을 찾아 주요 제품과 새로운 원료 트렌드를 살폈다.

○.. 장사 중에 맞닥뜨리는 수많은 문제들, 처음 경험해보는 난처한 상황들로 고민에 빠진 외식업주들을 위해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팔을 걷어붙였다.

배민의 외식업 정보 포털 배민외식업광장이 '전문가 Q&A'를 강화한다. 장사를 하며 경험하게 되는 노무, 법률, 세무 분야 고민에 이어 창업과 폐업, 그리고 보험에 대한 문제까지 전문가에게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15일부터 배민외식업광장 내 '전문가 Q&A'의 카테고리를 창업과 폐업, 보험까지 확장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문가 Q&A는 외식업주들이 장사를 하면서 겪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해주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시작했다. 가게를 운영하며 겪는 법무, 세무, 노무 등 문제 상황을 문의하면 전문가들이 상황별 맞춤 해결책을 빠르게 제공해 외식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배민외식업광장은 보다 다양한 상황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창업, 폐업, 보험으로 확장키로 했다. 이 영역은 가장 자주 고민하는 영역이면서 동시에 필수로 알아야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특히 폐업은 창업만큼이나 많이 고민하는 분야다. 새로운 시작을 위한 가게의 폐업, 불경기로 인한 업종 변경, 재창업 등 창업과 폐업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거쳐갈 수 있는 과정이지만, 정보가 많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앞으로는 폐업의 의사결정부터 중고 집기·설비 매각, 철거 원상복구 등 폐업의 다양한 절차에 대해 전문가가 답변해준다. 

창업 영역에서는 창업 트렌드와 사업 타당성 분석, 창업 절차 등 예비 창업자와 이미 사업 중인 사장님이 업종 변경 시 궁금해할 수 있는 질문에 답변을 제공한다. 보험 영역에서는 화재보험, 배상책임보험, 단체보험 등 가게를 운영하며 알아야 할 보험 전반의 내용을 다룬다.

한편 배민외식업광장은 전문가 Q&A 카테고리 확대를 기념해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창업, 폐업, 보험 카테고리에 1건 이상 질문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두 5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전문가 Q&A는 외식업주의 문제 상황에 특화된 온라인 무료 서비스로, 현직 전문가로부터 믿을 수 있는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면서 "앞으로 많은 외식업주들이 전문가 Q&A를 통해 쉽게 질문하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해외직구를 국내 쇼핑처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CJ대한통운이 알리바바그룹 산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및 차이니아오(CaiNiao)와 협업을 강화한다.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은 국내 소비자들이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해외직구 상품을 더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협력의 핵심은 길게는 1~2주가량 소요되던 해외직구 상품을 3~5일 내로 받을 수 있게 단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이른바 ‘체리슈머Cherry-sumer)’에게 가성비 높은 상품을 더 빨리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혁신적인 쇼핑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물류산업의 핵심 키워드는 ‘초국경’이다. 국경을 넘나드는 ‘초국경 택배(CBE·Cross Border E-commerce)’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든 국내 배송처럼 빠르고 편리한 배송 서비스를 받아보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랜드에 발맞춰 CJ대한통운은 지난해 9월 알리바바그룹 산하물류 차이니아오(CaiNia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물량의 배송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출발한 상품이 ‘3~5일 내 배송’ 될 수 있도록 압도적 규모의 인프라 및 전국 택배 네트워크를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차이니아오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한중 국경을 초월하는 획기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새롭게 론칭한 단 하나의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를 기반으로 마케팅 시너지창출은 물론, 주말에도 해외직구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일요일 오네’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향후 내일 반드시 도착하는 내일 도착 보장 서비스 ‘내일 꼭! 오네’, 오늘 안에 받는 당일 도착보장 서비스 ‘오늘 오네’ 등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별도의 풀필먼트 센터 구축도 논의 중이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 및 차이니아오와 함께 협력관계를 맺은 것은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라며 “최고의 물류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본격적인 봄날씨를 맞아 오는 3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봄맞이 청소용품,차량 관리용품, 클린 가전, 봄철 아웃도어 용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봄맞이 청소·새단장 할인전'을 진행한다. 

특히,올해 30주년을 맞은 이마트는 그동안 변함없이 이마트를 사랑해준 고객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우리집 장보기 지원금'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2주간 이마트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 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행사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30만원 장보기 지원금(이마티콘 상품권)을 증정한다.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17일 이마트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장보기 지원금 경품은 4월 28일 발송 예정이다.

먼저 이마트는 봄맞이 주요 행사로 차량 관리 용품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세정제,세차도구, 왁스, 코팅제,세차타월 등 세차용품 전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세차용품 전품목 30% 할인 행사는 기존 이틀씩만 짧게 진행해온 행사로, 2주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함께 불스원/보쉬/미쉐린 등의 브랜드 와이퍼는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불스원/소낙스/3M의 자동차 용품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신세계상품권을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봄맞이 대청소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클린 가전과 청소용품 행사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29일까지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공기청정기는 10%,청소기는 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이와 함께 22일까지는 삼성, LG대형 가전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0/500/700/1000/1500만원 금액 당 10/20/30/50/80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기획했다.

특히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는 행사카드 결제 시 약 9만원 할인된 6만9000원에 별도 기획했으며,공기청정기 10%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종적으로는 정상가 15만9000원 대비 약 60% 할인된 6만21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삼성 에어드레서, LG스타일러 등의 의류 관리기와 다이슨,삼성 비스포크제트, LG A9올인원타워 등 청소기 구매 시 추가 혜택들도 준비했다.

또한 3M/유한킴벌리 청소용품 전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청소세제/도구 브랜드 상품들을 2/3만원 이상 결제 시 금액 당 3/5000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 상무는 "본격적인 봄날씨에 앞서 봄맞이 청소·새단장 용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30주년을 맞아 그동안 변함없이 이마트를 찾아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장보기 지원금 특별 프로모션도 기획한 만큼,많은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봄맞이 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이커머스에 특화된 인사제도를 새롭게 선보인다.

SSG닷컴은 이커머스 사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그레이드제 ▲역량/성과 기반 승진 ▲유연한 보상체계 등을 반영한 인사제도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4월 1일부터 본사 사무직군 대상으로 시행에 들어간다.

새로운 인사제도는 이커머스 업의 특성에 맞춰 개편했다. 테크, 상품, 마케팅, 물류 등의 기능 단위로 전문화된 온라인 본사 조직에 속한 개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전문성과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도입이 필수적이라는 구성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단, 물류센터 소속 직원은 오프라인 현장 업무 특성을 반영해 기존 인사제도 적용을 유지한다. 

본사 직원에 대해 기존에 적용했던 직급제를 폐지하고 전문성과 역량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그레이드제(1~5)’를 도입한다. 이어서 성과를 바탕으로 역량 평가를 적용한 승진 기회를 부여한다. 직무 전문성과 업무 성과가 입증된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다양하고 과감한 성장경로를 제시할 계획이다. 그레이드와 상관없이 개인의 성과 수준에 따라 유연한 보상도 확대할 방침이다.

이로써 본사 직원은 개인 역량과 성과 확대에 더욱 몰입하고 회사는 구성원 간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성장을 도모한다. 담당 분야에 대해 전문성이 탁월하고 조직 성과에 대한 기여도가 큰 직원은 공정한 평가를 통해 더 빠른 승진과 더 큰 보상의 기회를 받게 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온라인 환경에 걸맞는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했다”며 “앞으로 쓱닷컴 구성원 모두가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성장하는 문화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봄 옷 장만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한 ‘2023 S/S 패션 페어’를 연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오르며 봄 패션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실제로 이달 12일까지(3월 1일~3월 12일) 롯데백화점의 패션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0% 신장했다. 이는 본격적인 봄을 맞아, 모임이나 야외 활동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국내를 대표하는 6대 패션 그룹인 ‘한섬’,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시선’,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함께 ‘패션 페어’를 열고, 봄 맞이 패션 수요 잡기에 나선다.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올 봄 ‘패션 페어’는 총 78브랜드가 참여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패션 페어’는 봄 신상 의류를 연중 가장 큰 혜택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특히 이번 패션 페어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처음으로 참여하는 등 작년 대비 참여 브랜드 수도 약 30% 가량 늘려 고객 혜택의 폭을 강화했다. 

브랜드별 프로모션 외에도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 들의 봄, 여름 신상품을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들에게 최대 7%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결제 카드에 상관없이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5%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롯데백화점 오준성 우먼스 패션 1팀장은 “올해 패션 페어는 소비 심리가 둔화 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참여 브랜드 수의 확대는 물론, 구매 혜택도 강화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오는 16일 새로운 통합 PB(자체 브랜드) ‘오늘좋은’을 론칭하며 ‘그로서리 1번지’라는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마트는 롯데 유통군이 수립한 ‘고객의 첫번째 쇼핑 목적지’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진행중이다. 롯데슈퍼와 소싱 업무를 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스노우포인트’와 초고도화 된 개인화 마케팅으로 롯데마트를 애용하는 고객의 혜택을 강화했다. 이어서 롯데마트는 마스터 PB 브랜드 ‘오늘좋은’을 론칭해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의 확산으로 가성비 상품의 인기가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상품의 차별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대형마트 PB 상품이 그 어느 때보다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롯데마트 PB 상품의 매출액은 2021년 동기간과 비교해 약 10% 증가했으며, 10월부터 12월까지는 약 20% 상승하는 등 점차 더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PB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초부터 각 PB 브랜드를 면밀히 분석함과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 조사도 병행했다. 그 결과 롯데마트가 집중하고 있는 그로서리(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 회전율이 높은 생활 잡화 등)를 대표하는 PB 브랜드의 필요성을 확인, 신규 PB 브랜드 ‘오늘좋은’의 개발로 이어졌다.

‘오늘좋은’은 기존의 식품, 일상용품 카테고리의 ‘초이스엘’, 디저트와 스낵의 ‘스윗허그’, 건강기능식품의 ‘해빗’ 더불어 가성비를 대표하는 ‘온리프라이스’를 통합하고 이에 새로운 콘셉트를 더한 롯데마트의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마스터 PB 브랜드다. 향후 롯데마트는 그로서리에 한해 ‘오늘좋은’과 HMR 브랜드 ‘요리하다’ 2가지만 운영, 여러 종류의 브랜드에서 오는 혼란을 줄이고 롯데마트가 지향하는 ‘그로서리 1번지’를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해 롯데마트만의 PB 브랜드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와 롯데 그룹의 트렌드 분석, 신제품 개발, 품질관리 등을 담당하는 롯데 중앙연구소가 1년간의 협업 끝에 완성했다. 롯데마트PB 브랜드의 최우선 가치인 품질과 가격을 기본으로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면서, 어떻게 하면 차별화 된 가치를 부여해 고객에게 좀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담겨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새로운 마스터 PB 브랜드 ‘오늘좋은’을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의 전문 MD와 롯데중앙연구소가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합리적인 가격, 최적의 품질, 다양한 트렌드까지 반영한 유통 1번지의 대표 필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늘좋은’이 롯데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PB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는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함께 봄 맞이 한정판 딸기맛 빙과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딸기맛 제품은 ▲옥동자 딸기, ▲티코 딸기, ▲찰떡아이스 하트딸기, ▲셀렉션 더싱글딸기 등 총 4종이다. 

이번에 선보인 한정판 빙과들의 패키지에는 잔망루피 캐릭터가 들어가있다. 딸기와 잘 어울리는 핑크 색감과 귀여운 잔망루피 캐릭터의 조화는 따뜻한 봄이 다가왔음을 물씬 느끼게 한다. 

옥동자 딸기와 티코 딸기는 기존 초코맛과 딸기맛의 조화가 돋보인다. 옥동자 딸기는 딸기 과육시럽과 딸기잼이 함유되어 있어 딸기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티코 딸기는 겉면의 초코 코팅과 속의 딸기 아이스크림이 맛있게 어울린다.  

찰떡아이스 하트딸기와 셀렉션 더싱글딸기 2종은 딸기맛에 초점을 맞췄다. 찰떡아이스 하트딸기는 기존 찰떡아이스 모양과 달리 귀여운 하트모양의 찰떡아이스다. 셀렉션 더싱글딸기는 딸기맛으로만 구성된 딸기맛 매니아를 위한 제품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싱그러운 봄과 어울리는 잔망루피와 함께 준비한 한정판 딸기 아이스크림을 즐겨보시라”며 “3월과 4월에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기획전도 준비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산양유 단백 분말을 함유한 고단백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치즈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덴마크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는 네덜란드 청정 자연에서 자란 산양의 원유에서 추출한 단백 분말을 함유하고 있다. 산양유는 유당 함량이 낮고 모유와 비슷한 구조의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덴마크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는 20g 1매당 단백질 함량이 4.3g에 달한다. 이는 닐슨코리아 기준 슬라이스 치즈 시장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단백질 함량 대비 25% 이상 높은 수준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산양의 건강과 농장 위생관리 상태, 원유 품질 등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네덜란드 농가로부터 산양유 단백 분말을 공급 받았다”며 “국내 치즈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기능성 치즈 신제품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소매점 매출을 기준으로 지난 2022년 국내 치즈 시장 규모는 약 3,761억원으로 지난 2019년(3,225억원) 대비 16.6% 성장했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11번가가 ‘선물하기’ 전문관을 통해 올 봄 인기 선물 아이템을 다채롭게 제안한다.

11번가는 오는 31일까지 ‘고마운 마음담아 봄을 선물해 봄’ 기획전을 열고 피크닉용품, 꽃, E쿠폰, 디저트 등 상품기획자(MD)가 큐레이션 한 인기 ‘봄 선물’ 총 100여 개를 판매한다.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점진적으로 해제되면서 올해 나들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MZ세대가 선호할 특색 있는 피크닉 용품을 마련했다. 야외에서 시원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칠링백’(2070원),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라탄 조명 세트’(1만6850원), 밤에도 비눗방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우주 판다 LED 버블머신’(2만2800원), ‘우리는 지금 한강 나들이 중’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어 SNS 인증샷에 주로 쓰이는 촬영 소품인 ‘토퍼’(1만2220원) 등 다양하다.

또한 봄을 알리는 프리지아를 비롯해 튤립, 장미 등 생화로 만든 ‘꽃다발’과 봄철 인기 있는 딸기로 만든 케이크와 요거트, 음료 등을 모바일로 간편히 주고받는 ‘E쿠폰’도 한 데 모았다.

특정 성분을 빼거나 줄인 ‘로푸드(Low food)’에 관심이 높은 MZ세대 사이에서 유명한 ‘널담 마카롱 세트’(1만2210원)도 준비했다. 최근 디저트 시장에서 열풍을 불러일으킨 ‘황치즈’ 맛을 포함해 총 8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11번가는 오는 31일까지 ‘선물하기’ 전용 ‘5%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과, 선물하기 이용 시 추가 제공받을 수 있는 ‘7%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4000원)을 ID당 매일 1장씩 선착순 발급한다. ‘선물하기’로 2만원 이상 선물한 고객에게는 주문 1건당 OK캐쉬백 300포인트씩 최대 900포인트도 적립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11번가 ‘선물하기’ 전문관은 변화하는 트렌드와 시즌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며 “봄에 어울리는 선물을 장만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어디에나 편리하게 뿌려 쓰는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 ‘올리브유 스프레이’, ‘포도씨유 스프레이’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출시된 청정원 오일스프레이 제품 3종은 국내 제조 및 HACCP인증을 받은 오일 스프레이로, 소비자가 더욱 믿고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청정원은 최근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더욱 간편한 조리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착안해, 필요한 만큼 뿌려 쓸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오일을 출시하게 됐다.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는 트러플 원물을 넣어 만들어 뛰어난 풍미를 자랑한다. 파스타나 짜장라면 등의 요리에 뿌려주면 보다 고급스럽게 맛을 끌어 올려준다. ‘올리브유 스프레이’는 최고급 품질의 100%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했고, ‘포도씨유 스프레이’는 100% 스페인산 포도씨유를 사용했다. 육류나 생선, 볶음,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샐러드 등 가벼운 요리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세 제품 모두 스프레이 형식으로 만들어 비닐장갑을 끼거나 요리 재료에 붓으로 기름을 바르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위치에 오일을 고르게 분사할 수 있다. 또한 버튼을 누르는 힘에 따라 양 조절이 가능해 과다 사용과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빛과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완전 밀폐 방식을 채택해 맛과 향의 변질 없이 오랜 시간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흐를 염려가 없어 캠핑, 차박 등 야외 활동에도 안심하고 휴대가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 등 간편한 조리기구와 조리방법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간편성과 선택의 폭을 넓힌 오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취식 트렌드를 분석해 소비자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1일 선보인 ‘트리플 PET커피’ 3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돌파하며 ‘PET커피’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일 ‘트리플 PET커피’ 3종을 선보이며 ‘RTD(Ready To Drink)제품을 확대했다. 이디야 ‘트리플 PET커피’ 3종은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선보인 ‘이디야 컵커피’ 이후 출시한 두번째 커피군 RTD(Ready To Drink) 제품이다. ‘트리플 PET커피’ 3종은 500ml 사이즈의 대용량 페트 커피로 어셉틱 공법(무균충진)을 적용해 제품 안정성은 물론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가 담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 트리플 PET커피’는 ‘아메리카노’와 ‘스위트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아메리카노’와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3가지 커피 추출액을 활용한 트리플브루(콜드브루+핫브루+에스프레소)방식을 사용해 커피의 진한맛, 깔끔함과 부드러움 사이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했다. ‘바닐라라떼’는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 브라질 원두를 활용한 트리플 블렌딩 방식으로 최적의 향미를 끌어냈으며, 천연 바닐라 추출물과 원유를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 컵커피’ 또한 출시 이후 누적 판매 35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시장 속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2021년 선보인 이디야 컵커피 3종(▲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 은 출시 이후 매월 15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3월 ‘바닐라 라떼’, ‘쇼콜라 모카’ 2종을 추가 출시하며 RTD 컵커피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편, 'PET커피' 3종은 전국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컵커피 5종'은 편의점은 물론 대형마트, 홈플러스,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컵커피에 이어 PET커피 또한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제품을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즐기실 수 있도록 유통망을 지속 넓히겠다”고 말했다.

○.. CJ웰케어가 세분화되고 있는 유산균 시장 수요를 잡기 위해 제품군을 확대한다

CJ웰케어는 ‘바이오코어(BYOCORE)’ 브랜드로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와 <다이어트 유산균>의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는 CJ의 독자 개발 균주와 글로벌 유산균 기업 다니스코의 균주를 배합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성인과 다른 어린이의 장 환경을 고려해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으며,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야 받을 수 있는 하우아유(HOWARU®) 인증도 획득했다. 아울러 아연 성분까지 더해 장건강과 면역력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바이오코어 다이어트 유산균’은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증받은 ‘국내 최초 식물유래 다이어트 유산균’이 함유된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체질량, 피하지방면적 등 6가지 지표가 감소되는 것이 확인됐다. 1캡슐로 하루 권장 최대 보장균수 100억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와 장 건강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유산균 생존력을 높여 상온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토대로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회장)은 "신입사원 연봉 최대 33.5%를 인상한다"는 新인재경영 선언에 이어 사내 직원들간 소통과 공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조직문화 혁신의 일환으로 시작한 '칭찬고래 캠페인'이 사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문화가 확산 되면서 회의, 식사 등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소통 단절·공감부족·사회성 결여 등 사회적 문제가 떠오르기도 했다. 이에 BBQ는 직급, 연령별 설문과 토의를 통해 세대간 문화적 차이는 좁히고 서로를 이해하고 업무 만족도와 적응도를 높일 수 있도록 소통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공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칭찬릴레이인 '칭찬고래 캠페인'를 시작했다.

'칭찬고래 캠페인'은 칭찬을 받은 직원이 다음으로 칭찬받을 직원을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1회 칭찬 고래 직원을 선정하고, 선발된 칭찬고래 직원 4명중 1명을 설문을 통해 칭찬영웅을 선정하며 칭찬왕 후보로 이름을 올린다. 칭찬영웅에게는 선물을 증정한다.

이렇게 1년동안 선발된 칭찬영웅 12명은 설문을 거쳐 1명의 칭찬왕을 선발하며 포상으로는 동남아 여행권을 증정한다.

최근 칭찬고래로 선정된 직원 A씨는 "평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떻게 표현해야할 지 모르는 상황이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장점도 찾아보고 마음을 전하며 상대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2대 칭찬영웅으로 선정된 직원 B씨는 "업무에 관련된 소통으로 사무적인 관계로만 생각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동기부여도 되고 직장 생활에 소소한 활력소 되는 계기였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칭찬은 관심과 응원의 시작"이라며 "소통과 공감하는 문화가 확산돼 기업의 혁신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시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가 골프장과 휴게소에서 봄철 식재료를 적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상춘객 수요를 겨냥한다. 봄기운을 가득 담아낸 보양식과 제철 메뉴를 최고 품질의 맛과 향, 플레이팅으로 구현해 오감이 즐거운 식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골프장에 레스토랑에서는 ‘청춘(靑春), 푸른 봄을 맛보다’라는 콘셉트로 고품질 해산물, 제철 봄나물 등 귀한 식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보양식 메뉴를 출시했다.

‘온그린 한상세트’는 영양가 높은 소고기 아롱사태를 가득 담았다. 매콤새콤한 소스로 입맛을 돋우는 소고기 아롱사태 무침, 푸른 잔디를 연상시키는 참나물 홍합전,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달걀말이 튀김으로 구성된 한상차림이다. ‘봄 미나리 메기 매운탕’은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로 영양 가득한 메기가 원기회복을 돕고, 곁들인 미나리가 봄 내음을 완성한다. ‘스프링 바스킷’에는 멘보샤, 닭강정 등 바삭한 튀김류에 입맛을 돋우는 상큼한 해초 샐러드를 함께 담았다.

휴게소 푸드코트 등 컨세션 매장에서는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풍성하게 담아 올려 봄의 다채로운 색감을 표현한 ‘비주얼 폭발 덮밥’ 4종을 출시했다. 닭고기 대신 두부를 활용한 저탄소 메뉴 ‘매콤깐풍두부덮밥’을 비롯해 ‘산더미제육덮밥’, ‘불주꾸미덮밥’, ‘간장닭마요덮밥’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는 레저, 레저, 컨세션 부문을 통해 매 계절별로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전국 각 매장에서 최상의 맛과 품질로 선보이기 위해 출시에 앞서 조리사를 대상으로 별도의 레시피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모든 신메뉴는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전국의 주요 골프장 레스토랑과 휴게소 푸드코트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라인업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이색 레시피로 식도락 여행객에게 기억에 남을만한 봄날의 맛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골프장, 휴게소, 테마파크, 공항 등 레저 및 컨세션 식음 매장에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각 시설 이용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백산수의 모델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배우 박서준을 발탁했다.

이번 광고는 아래로 흐르는 물을 퍼 올려 담는 일반 생수와 달리, 스스로 솟아오르는 백산수의 특장점을 “백산수는 솟아오르지!”라는 카피와 함께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백산수는 국내 유일 백두산 용천수로 사시사철 일정한 맛과 수질을 자랑한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박서준이 모델로 활동하며 긍정적인 효과가 컸다고 판단해 올해도 재발탁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서준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과 밝은 이미지가 백두산 대자연의 생명력을 담은 백산수와 잘 어우러져 소비자 호감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서준을 모델로 한 백산수 광고는 오는 18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  LG생활건강의 살롱케어 브랜드인 실크테라피에서 손상된 모발 속에 단백질을 침투시켜 밀도를 개선하는 전문 헤어케어 제품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를 출시했다.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에는 32년 동안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50여 개국 100만개 이상의 헤어 살롱에 제품을 납품하는 정통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실크테라피의 노하우가 적용됐다. 

실크테라피 관계자는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는 비어있는 모발 속 단백질 밀도를 개선시켜 손상된 모발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잦은 펌과 염색, 노화 같은 원인으로 모발에 근본적인 힘과 탄력을 잃은 모발이 고민인 고객들이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와 함께 원하는 헤어 스타일링을 마음껏 즐기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폴 바셋에서 봄을 맞아 오는 16일,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 폴 바셋에서 출시할 신메뉴는 ‘제주에서 온 봄’ 컨셉으로 100% 제주산 유기농 어린잎으로 만든 제주말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2종과 음료 2종, 그리고 알로에 레몬머틀티 1종이다. 

아이스크림은 상하농원의 원유에 말차를 넣은 ‘제주말차 아이스크림’과 말차 아이스크림 위에 초콜릿 소스와 피스타치오 소스 그리고 그래놀라를 올려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제주말차 그래놀라 디저트컵’이고, 제주 말차를 활용한 음료는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라떼’와 ‘제주말차 프라페’가 출시된다. 뿐만 아니라 지난 가을 출시해 큰 호평을 받았던 ‘알로에 레몬머틀티’도 리뉴얼 출시된다. 진한 레몬향을 가진 레몬머틀티에 달콤하고 말랑한 알로에 과육이 풍성해진 것이 특징이다.

폴 바셋 담당자는 “매년 고객들이 기다리는 폴 바셋 말차 시리즈를 봄 시즌 메뉴로 다시 준비했다”며, “100% 제주산 유기농 어린잎만 선별한 제주산 말차를 사용해 건강하고 푸른 봄의 기운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Matching)’하여 회사도 함께 ‘기부(Gift)’하는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 캠페인을 통해 1억3000여 만원을 기부했다. 

매칭 기프트는 아모레퍼시픽의 임직원 참여 나눔활동 중 하나로 18년째 이어지고 있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면 회사 역시 임직원이 기부한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올해 매칭 기프트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10여 명이 참여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월드비전, 한국컴패션, 유니세프 등 총 109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3572만8198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각 기관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의미 있게 쓰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장 오정화 상무는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에 회사가 함께 참여한다는 면에서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일을 꾸준히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신혼 성수기를 맞아 온·오프라인 웨딩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한샘은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아이니웨딩&혼수박람회’에 참여한다. 국내 1위 웨딩 기업 아이니웨딩에서 수도권 최대 규모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웨딩 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부산에서는 부산시청과 부산결혼&출산장려협회가 주최하는 웨딩 전시회에 참가한다. 부산결혼&출산장려협회 전시회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4F홀에서 진행된다. 한샘은 서울·부산 박람회장에 1개의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각 부스에서는 드레스룸 등 한샘의 주력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한샘은 박람회 부스를 방문해 가구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박람회장에서 ▲유로 503 호텔침대 ▲바흐 706 플루드 소파 ▲인칸토·디아고 우드 식탁세트 ▲유로 506 스케치 붙박이장 등 가구와 패브릭·생활용품을 3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5만원권이 증정된다. 5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백화점 상품권 25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백화점 상품권은 롯데·신세계백화점 중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한샘은 박람회 부스 방문 고객에게 3D 상담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통한 맞춤형 가상현실(VR)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샘 인테리어 전문가가 직접 거주 공간을 3D로 구현하고, 신혼부부마다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침실·거실·서재·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별 가구 배치를 제안할 예정이다.

한샘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웨딩페스타’가 진행된다. ▲최대 30만원 즉시 할인 ▲최대 79% 할인 ▲2000만원 상당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먼저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매일 200명씩 3%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최대 할인금액은 10만원이다.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매일 100명에게 20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로 결제할 경우 금액대별로 최대 10만원을 할인한다.

또 행사 기간 중 ▲한샘 바이엘 소프트 옷장세트 ▲한샘 레이어드 패브릭 소파 ▲샘 책장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9% 할인 판매하는 릴레이 특가 행사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청첩장을 인증한 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로 ▲스타벅스 2인 기프티콘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로봇청소기 ▲스테이 드레스룸 패키지 등이 무료 증정된다.

한샘 관계자는 “신혼 성수기를 맞아 서울·부산 두 대도시와 한샘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신혼집 준비에 한창인 예비 신랑·신부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많은 신혼부부들이 합리적 가격에 품질 높은 가구를 장만하고, 행복한 신혼집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약 3년 만에 중국 관광 비자 발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중국 ‘상해’와 장가계, 백두산, 태항산, 구채구 등 ‘중국 4대 풍경구 지역’ 상품 운영을 전격 재개한다.

코로나 19로 중국이 중단했던 외국인 관광 비자가 15일부로 전면 재개돼 중국 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가속화되고 있다. 항공사들 역시 발 빠르게 중국 지역 노선 재취항과 증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에 하나투어는 여행 수요에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오는 4월 출발하는 ‘중국 상해’ 및 ‘중국 4대 풍경구 지역’ 상품 판매에 나선다. 코로나 19 이전부터 절찬리에 판매하던 중국 자연 경관 및 관광 상품으로 중국 여행 재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 예정이다. 

가장 빠른 일정인 4월 16일 출발 가능한 상품으로 ▲중국 최고의 풍경을 즐기는 황산/항주 4일과 ▲황홀한 야경과 마천루를 감상할 수 있는 상해 4일 상품이 있다.

이외에도 ▲효도 관광지로 잘 알려진 세계 자연 유산 장가계/원가계 6일, ▲깊은 산골짜기에 오채지, 오화해, 낙일랑 폭포 등의 오색빛깔 호수를 품고 있는 구채구/성도 5일도 4월 출발하는 일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중국 관련 상품은 하나투어 닷컴 홈페이지 및 모바일 하나투어 앱에서 지금 바로 예약 가능하다.

3년 만에 다시 시작되는 여행인만큼 변화된 현지 상황과 정보를 일정 내 세심하게 반영하고,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하나투어의 새로워진 패키지 ‘하나팩 2.0’도 적용했다. 등급에 따라 단체 쇼핑, 추가 경비, 선택 관광 없는 여행이 가능해 만족도 높은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호텔, 식당, 차량, 가이드 등 상품 운영 전반에 걸쳐 안전 사항도 점검 중이다. 

중국보다 앞서 실내외 마스크 착용 및 해외 입국자 PCR 검사 의무 등 규제를 해제한 홍콩에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하나투어는 ‘웰컴 투 홍콩’ 기획전을 운영 중이며, 3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마켓/옥션 라이브 및 단독 기획전, 네이버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홍콩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 여름부터 장가계, 백두산, 구채구, 하이난 등을 시작으로 중국 전 지역으로 상품을 재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이하 개보위)에서 마련한 ‘개인정보 보호 민관협력 자율규제 규약식’에 참석했다고 15일 밝혔다.

규약식은 지난 14일 고학수 개보위 위원장,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장, 이태권 바로고 대표 외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바로고는 주문배달 플랫폼 분야 개인정보 보호를 골자로 한 규약에 동참했다.

이번 규약을 통해 바로고는 배달 플랫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안성을 강화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바로고 프로그램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점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 시 의무·유의사항 정기 안내, △개인정보 접근 시 추가 인증 절차 마련, △개인정보 암호화 기능 제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후 바로고는 연1회 자율 점검을 통해 보안 체계를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결과 내용을 협회와 공유하며 플랫폼 기업이 개인정보 보호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이번 규약은 자율적 참여로 이뤄진 만큼 보안 환경 구축에 대한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동참하게 됐다”며 “상점과 라이더가 고객 정보 활용 시 규약을 준수할 수 있도록 교육, 공지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본격적인 결혼과 이사가 시작되는 봄을 맞아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전 제품군을 대상으로 봄맞이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코웨이는 온라인 전용 제품 제외하고, 혼수 필수품인 매트리스 신규 구매 고객을 위해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전 품목을 대상으로 렌탈료 3개월 면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출시 이벤트로 진행한 1개월 무료 체험 인기에 힘입어 무료 체험 이벤트를 연장해 진행한다. 무료 체험 이벤트는 제품 설치 후 30일 이내 언제든지 제품 반환이 가능하며, 체험 이벤트 이후 렌탈을 유지할 경우 3개월 렌탈료 추가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코웨이는 주방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계획하거나 새집으로 이사하는 소비자를 공략해 전기레인지 렌탈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제품은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모델(CIR-F40/F41/F60)로,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 중 9개월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특히 이번 3월 한 달간 전기레인지 부대 공사가 필요한 경우 최대 15만 원의 공사지원비까지 지원해준다.

또한, 코웨이 베스트셀러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2(CHP/CP-7211N)와 싱글파워 공기청정기(AP-1018F)를 대상으로 렌탈료 3개월 면제 혜택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봄철 성수기를 앞두고 결혼과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건강한 삶에 필수적인 코웨이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장만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