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함께 간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함께 간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간판 브랜드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 3월부터 1년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은 문화유산 및 예술의 보존과 재해석이라는 공동 목표를 바탕으로 체결됐는데요. 설화수는 우리나라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주요 커뮤니티와 함께 협력할 예정입니다. 

한편 8일 실시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통해 서울우유협동조합 제21대 조합장에 문진섭 현(現) 조합장이 재선됐습니다. 문 후보는 908표(득표율 63.7%)를 얻으며 연임에 성공했는데요. 문진섭 당선자는 혁신제품 출시를 통한 우유의 신부가가치 창출, 유업계 블루오션 개척을 통한 국내 유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공약들을 내놓았습니다.  

이외에도 롯데제과가 플라스틱을 없애고 수성잉크를 사용한 착한 포장 ‘카스타드’를 선보이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 3월부터 1년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 3월부터 1년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

○..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 3월부터 1년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욕을 대표하는 장소인 ‘5번가(The Met Fifth Avenue)’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전 세계 5000년 예술사가 담긴 작품 수만 점을 소장한 세계 4대 미술관 중 하나다. 누구나 예술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전 세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가진 공동의 가치와 목표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예술과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과 재해석을 통해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겠다는 공감대가 바로 그것이다.

1932년부터 시작된 선구자 정신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뷰티 유산을 구축해 온 설화수는 집요하고 혁신적인 예술가적 기질로 제품을 만들어 온 대한민국 대표 뷰티 브랜드이다. 설화수가 걸어온 놀라운 발자취와 과거 유산에 대한 존중 및 재해석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추구하는 가치와 이어져 연간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1년간 설화수는 우리나라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주요 커뮤니티와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미술에 높은 관심을 가진 여성으로 이루어진 ‘우먼 앤 크리티컬 아이(Women and the Critical Eye)’와 젊은 후원자들의 모임인 ‘아폴로 서클(Apollo Circle)’과 함께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목표인 문화유산의 보존과 현대적 계승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설화수만이 가진 독보적인 뷰티 유산과 아름다움에 관한 새로운 경험을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마리나 켈런 프렌치 디렉터(Marina Kellen French Director)인 막스 홀라인(Max Hollein)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설화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프로그램과 행사에 참여하며 다양한 협업을 하게 될 것”이라며, “사람과 예술을 연결하고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우리의 사명에 공감하며 파트너십을 결정한 설화수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화수 정가윤 상무는 “헤리티지의 계승과 현대적인 재해석이야말로 지금의 설화수를 있게 한 원동력이며, 앞으로도 설화수가 지켜야 할 가치라고 생각한다”며, “K-컬처가 세계적으로 주을 받고 있는 요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설화수가 전 세계 고객에게 더욱 공감을 얻고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설화수는 이번 파트너십의 체결을 축하하며 그 의미를 선언하기 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3월 29일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개최될 이번 이벤트에는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블랙핑크 로제’, 뉴욕 최고의 한식 레스토랑으로 꼽히는 ‘아토믹스’, 우리의 문화를 세련된 퍼포먼스로 소개하는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등 K-컬처를 대표하는 이들이 함께 모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8일 실시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통해 제21대 조합장에 문진섭 현(現) 조합장이 재선됐다고 밝혔다.

1937년 창립된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조합장 선거는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일정에 따라 4년마다 이뤄진다. 조합원 자격을 가진 사람만이 선거에 출마할 수 있고 선거인 또한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원으로 국한된다.
 
이번 선거는 총 선거인 1468명 중 1428명 조합원들의 직접 투표로 이뤄졌으며 개표 결과 문진섭 후보가 908표(득표율 63.7%)를 얻으며 연임에 성공했다.

2019년 제20대 서울우유협동조합장 당선에 이어 이번 재선에 성공한 문진섭 당선자는 FTA시대 우유 관세 철폐와 수입 우유의 국내 진입에 대비하며 국산 원유가 시장에서 경쟁력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최우선 과제들을 수행하는 등 발전적 공로를 인정 받았다는 평이다. 

문진섭 당선자는 혁신제품 출시를 통한 우유의 신부가가치 창출, 유업계 블루오션 개척을 통한 국내 유업계 선도 등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집중하는 한편 양주 신공장 견학시설을 활용한 미래고객 유치 등 지속 가능한 조합을 위한 주요 공약을 밝히며 오는 21일부터 새로운 4년, 21대 조합장으로서 임기를 시작한다.

○.. 롯데제과가 롯데중앙연구소, 유상공업과 협업해 ‘플렉소’ 방식 인쇄 설비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를 카스타드 제품에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수성잉크를 사용하는 플렉소 인쇄로 제품의 낱개 속포장재를 제조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 했다. 칙촉에 이어 카스타드까지 친환경 패키징을 확대 적용하며 ESG 경영의 일환인 ‘포장재 다이어트’에 적극 나선 것이다.

이번에 활용한 플렉소 인쇄 방식은 환경오염 방지와 탄소 배출 감소에 적합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가 공인 녹색기술 인증을 취득했다. 유성잉크가 사용되는 기존 인쇄 방식과 달리 안전성 높은 수성잉크가 사용되는 것이 특징이며, 양각 인쇄로 잉크는 물론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량도 대폭 절감 가능하다. 또한 기존과 다른 건조 방식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이 절감돼 탄소중립에 도움이 되는 효과도 있다. 

롯데제과는 추후에 칙촉, 카스타드에 이어 몽쉘, 빈츠, 하비스트, 야채크래커 등 대표 제품의 낱개 속포장재를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할 계획이며 추후 꼬깔콘 외포장재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포장재 제조 시 사용하는 잉크 및 유기용제의 양을 기존 대비 연간 약 100톤 가량 줄일 계획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다양한 방식으로 포장재 개선 작업을 진행하며 케익 및 비스킷 제품에 쓰이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나가고 있다. ‘카스타드’, ‘엄마손파이’, ‘칸쵸’ 등에 친환경적 가치를 담고자 플라스틱 재질의 완충재와 용기를 종이로 변경한 것이다. 친환경 패키징을 추진해 연간 약 6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플렉소 인쇄 설비로 생산한 친환경 포장재를 카스타드에 우선 적용했고 추후 다양한 제품의 속포장재에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며 “잉크 사용량 절감은 물론 온실가스 배출량도 줄여 환경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친환경 패키징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3월 31일까지 에어컨 미리 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주요 브랜드의 2023년 에어컨 신상품 및 인기 상품 구매시 캐시백, 상품권 등 최대 105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3월은 주요 브랜드의 에어컨 신상품들이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시기로, 상품권과 캐시백 혜택 등 연중 최대 규모의 신상품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성수기를 피해 미리 구매함으로써 신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설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브랜드의 2023년 에어컨 신상품을 브랜드별로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 2023년형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에어컨' 구매시 최대 7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삼성전자 2023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위니아 2023년형 '에어블 에어컨' 구매시 각각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0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봄철에 에어컨을 미리 구매한다는 점을 고려해 에어컨 신상품과 함께 봄철 필수가전인 클린가전 동시 구매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2023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행사상품 등을 동시 구매하면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105만원까지 제공한다. LG전자 2023년형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에어컨', 위니아 2023년형 '에어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행사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각각 최대 80만원 캐시백 혜택, 27만9000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2023년 신상품뿐 아니라 2022년형 인기 상품에 대한 혜택도 있다. LG전자 2022년형 에어컨 행사모델 구매시 최대 7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삼성전자 2022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체온풍' 구매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50만원까지 증정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에어컨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시스템 에어컨은 공간활용, 인테리어 효과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시스템 에어컨 구매시 롯데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캐시백, 청구할인 등 최대 13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3월 말까지 삼성 시스템 에어컨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그릇 세트, 전기 포트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특히 이사나 주거 리모델링 시 시스템 에어컨을 많이 구매하는 점을 고려해 오는 3월 말까지 시스템 에어컨과 입주 청소 서비스를 동시 구매하면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10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올해는 고물가 부담으로 인해 에어컨도 고효율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브랜드의 에어컨 신상품도 절전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2023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전력을 약 20% 추가로 줄일 수 있다. LG전자 2023년형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에어컨’도 럭셔리, 프리미엄, 스페셜 모델에 외출 절전 기능을 적용해 최대 냉방모드 대비 약 70%까지 전력을 줄일 수 있다. 위니아 2023년형 ‘에어블 에어컨’ 도 AI 스마트 초절전 냉방 기능을 탑재해 일반 냉방 시에 소비되는 최대 전력량 대비 약 50%까지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김태영 가전1 팀장은 “연중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주요 브랜드의 2023년 에어컨 신상품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봄철에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시는 고객을 위해 클린가전 등과의 동시구매 혜택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봄 제철 먹거리 행사를 진행, 매장 곳곳에 봄내음이 물씬 풍길 예정이다.

먼저 이마트는 3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파머스픽 참외(3-6입)’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00원 할인한 9880원에, 생물 봄 주꾸미를 100g 당 3680원에, 대물 참돔회(340g내외)를 2만9800원에, 봄 멍게(15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 5586원에 판매한다.

특히, 생물 봄 주꾸미의 경우 농심 사천 백짬뽕(4입)과 동시 구매 시 각각 20% 할인 받을 수 있어 최대 100g당 2944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가 봄 제철 먹거리 대전을 펼치는 이유는 봄 기운이 예년보다 빨라진 만큼, 제철 신선식품 맛과 크기가 예년보다 빠르게 올라왔기 때문이다.

실제로, 기상청은 남서풍으로 인해 3월 초 기온이 예년(최저기온 영하 5도~영상 4도, 최고기온 영상 7도 ~ 영상12도)보다 약 2~5도 높다고 밝혔다. 높은 봄 기온으로 수온 역시 상승했고, 이와 함께 봄 제철 생물 주꾸미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이에 이마트가 이번 행사 기간동안 판매하는 생물 주꾸미는마리당 평균 중량이 약 100g, 최대 150g으로, 작년 동기간보다 약 1.3-5배가량 크다. 참돔 역시 높아진 수온으로 생장 속도가 빨라졌다. 이에 기존 참돔보다 1.5배가량 큰 대물 참돔회 행사를 작년보다 50일 먼저 진행한다.

대표 봄 과일인 참외 역시 높은 일조량의 덕을 봤다. 예년보다 기온이 높고 일조량이 많아진 만큼 당도(13-14브릭스)가 빠르게 올라와 예년에 비해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봄 제철 먹거리와 함께 브랜드 한우 할인 행사도 실시한다. 고객들은 3월 9일부터 일주일간 행사카드로 구매 시 브랜드 한우 전품목에 대해 40% 할인 받을 수 있다.

최근 소비 부진으로 시세 하락 중인 한우 농가를 돕고자 이마트는 사전 계약을 통해 평소 3주치 물량인 60톤을 확보, 더 많은 고객들이 드실 수 있도록 풍부한 물량을 준비했다.

외식비 급등 속에 훌륭한 맛과 가성비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마트 델리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이마트는 ‘All That 연어초밥(16입)/새우초밥(16입)’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3천원 할인한 1만6980원/1만4980원에, ‘소불고기/소고기강된장 비빔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4224원에 판매한다. 

또한 ‘올미트 피자(30cm)’를 8980원에, ‘간장/양념 조청 순살 닭강정’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100g 당 1504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이마트가 많은 고객들이 봄이 왔음을 알 수 있도록 봄 제철 신선식품, 다양한 제철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최대한 덜어드리기 위해 전방위에 걸친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이마트는 30개 상품을 선정하여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신세계 포인트 적립시 할인된 가격에서 30%를 추가로 더 할인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30개 행사 상품은 고객 생활에 필수적인 가공/일상 상품 중에 중복 구매율이 높은 순위를 우선 고려해 선정했다.

대표 상품으로 폰타나 올리브오일 500ml을 기존가 1만1880원에서 행사가 5817원에 청정원 100% 국산 고추장 1kg를 기존가 2만4300원에서 행사가 1만1907원에, 리큐 진한겔 베이킹소다 세탁세제(2L)를 기존가 9900원에서 행사가 4851원에, 삼육 검은콩두유(190ml x 20개)를 기존가 1만9680원에서 행사가 9639원에 판매한다.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산리오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지난 2월 20일 ‘산리오캐릭터즈 초코와플’을 출시, 산리오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산리오 캐릭터 피규어 1종과 초코와플 2봉으로 구성된 ‘산리오캐릭터즈 초코와플’은 무작위로 들어있는 피규어로 인해 개봉하는 재미를 더한 상품이다. 특히 토이저러스 단독 디자인의 손가락 실리콘 피규어는 귀여운 디자인과 높은 완성도로 인해 산리오 팬들 사이에서는 반드시 수집해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 됐다.

토이저러스는 지난해 2월 인기 산리오 캐릭터 6종의 키링(열쇠고리)이 포함된 ‘산리오캐릭터즈 딸기퐁당와플’을 출시, 두 달 동안 준비 물량 2만개를 완판시킨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산리오캐릭터즈 초코와플’은 고객 의견을 수용해 맛과 구성품을 고객 취향에 맞게 변화시킨 상품으로, 딸기맛 보다는 초코맛을 선호하는 점과 책상이나 선반에 꾸미기 좋은 피규어를 선호하는 점을 반영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캐릭터 트랜드를 반영해 산리오의 ‘쿠로미’, ‘마이멜로디’ 등 인기 캐릭터 6종 외에도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는 히든 캐릭터 2종의 피규어를 추가, 뽑기의 재미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이 결과, ‘산리오캐릭터즈 초코와플’은 출시 이후 3월 5일까지 약 2주 동안 초도 물량 약 1만 2000개가 완판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토이저러스는 오는 9일부터 2차 물량 2만개를 토이저러스는 롯데마트 전 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토이저러스는 제타플렉스와 김포공항, 청량리점에 ‘산리오 마켓’을 운영, 산리오 상품에 대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산리오 마켓은 단독 디자인의 포토카드와 키홀더를 비롯해 포토존, 한정 아트워크를 이용한 포토 자판기 등이 입점돼 산리오 팬들이라면 한번은 방문해야하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특히 MZ세대 고객의 인기에 힘입어 산리오 마켓 입점 전과 비교해 객수가 점 평균 2배 이상 증가하며 토이저러스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의 경우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매출이 2021년과 비교해 약 35% 상승했다. 또한 지난해 7월과 12월에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김포공항점과 제타플렉스는 올해 2월까지 오픈 이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 50%, 30%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배현빈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는 "지난 '산리오캐릭터즈 딸기퐁당와플' 이후 피규어가 들어간 장난감 상품에 대한 고객 의견이 많아 이번 ‘산리오캐릭터즈 초코와플’을 기획했다"며, "기존에 인기있는 산리오 캐릭터 외에 최근 떠오르는 캐릭터도 함께 선보이고 싶어 다양한 피규어를 구성했으니, 맛있는 간식과 함께 수집의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의 ‘익스클루시브 팝업’ 및 ‘리뉴얼 매장’을 선보인다.

보테가 베네타는 최근 몇 년 간 상징 컬러인 ‘보테가 그린’을 활용해 선보인 가방, 지갑 등이 MZ 세대 등이 젊은 세대의 이목을 끌며, 감각적인 명품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보테가 베네타는 지난 해 롯데백화점의 명품 상품군 내에서 가장 높은 신장율을 기록한 브랜드 중 하나다. 특히 에비뉴엘 잠실점에 위치한 보테가 베네타 매장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에 에비뉴엘 잠실점에 입점한 지 9주년을 맞아 특별한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팝업’과 함께 지난해 11월부터 약 5개월에 걸쳐 리뉴얼한 국내 최대 규모의(약 100평) 매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오는 9일 에비뉴엘의 ‘더 크라운(The Crown)’에서는 보테가 베네타의 ‘팝업 매장’을 연다. 지난 3일 공개한 ‘더 크라운’은 지하 1층 광장에 있던 왕관 조형물을 대체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상품과 트렌드를 한발 앞서 보여주기 위해 조성한 럭셔리 팝업 전용 공간이다. 보테가 베네타의 「2023 여름 컬렉션 런칭」 팝업은 이 자리에서 여는 첫 번째 행사로 3월 9일부터 3월 19일까지 올 시즌 새로운 컨셉을 담은 다채로운 신상품을 선보인다. 봄철 이른 휴가 및 여행지에서 어울릴 만한 구두, 가방 등이 포함된 ‘2023 써머 리조트 컬렉션’ 상품을 단독 런칭하고,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 건축가이자 산업 디자이너인 가에타노 페세의 한정판 ‘COMESTAI 의자’도 판매한다.

또한 지난 7일 리뉴얼 오픈한  보테가 베네타는 국내 최초로 전 상품군(Full-Line Category)을 갖춘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슈즈 등 주력 상품의 라인을 보강하고, 기존에는 없었던 라이프스타일 상품군까지 갖춘다. ‘작은 사치’라는 의미의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일상 문화에 확산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펫, 스포츠, 홈 액세서리’ 아이템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상품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한다.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티유 블라지’가 올해 2월 선보인 ‘안디아모’ 가방도 전개한다. ‘안디아모’는 보테가 베네타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가죽 페투체를 격자로 엮어 만든 ‘인트레치아토’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가방으로 최근 BTS의 멤버 RM을 비롯 수많은 셀럽들이 착용해 인기몰이 중이다. 이 밖에도 브랜드를 대표하는 카세트 백, 까바 백 등 기존 스테디셀링 아이템과 함께 올 봄과 여름을 겨냥한 패션, 액세서리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새 단장한 매장 내부는 이탈리안 문화에 뿌리를 둔 하우스의 헤리티지를 담아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수작업으로 제작한 화이트 타일, 무라노 글라스와 함께 브라스(황동) 등 최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매장 전반에 사용했다.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상품별 섹션도 재구성하는 등 보테가 베네타가 지향하는 고유의 철학과 프리미엄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공간 기획에 세심한 공을 기울였다. 

롯데백화점 조형주 럭셔리 부문장은 “최고급 쇼핑공간인 에비뉴엘 잠실점의 위상을 감안해 보테가 베네타 매장의 리뉴얼과 팝업 역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간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의 최고급 매장을 선보여 프리미엄 쇼핑 문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생크림을 풍성하게 가득 채운 ‘인생크림빵’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3종은 부드러운 빵 속에 바닐라빈이 함유된 우유생크림을 가득 채워, 생크림 본연의 진한 고소함과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파리바게뜨 스테디셀러인 단팥빵 속에 진한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가득 담은 ‘단팥 생크림빵’ △부드러운 빵 속을 고소한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우유 생크림빵’ △달콤하고 바삭한 소보루빵에 부드러운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소보루 생크림빵’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크림빵을 반으로 잘라 풍성한 생크림빵의 단면을 인증하는 일명 ‘반갈샷’ 트렌드에 주목해 생크림빵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인생크림빵은 향긋한 커피와 함께 달콤한 디저트로, 우유와 함께 즐기면 든든한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국내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제6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최종 선정작을 발표했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올해로 6회째 진행된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에는 총 38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어나더 패밀리’가 최종 선정됐다.

창작 뮤지컬 ‘어나더 패밀리’는 게임 속 캐릭터인 메리네 가족이 우울증에 걸린 게임의 플레이어를 치유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가상 세계와 현실이 역전되는 아이러니를 생각해보게 되는 작품이다.

최종 선정작은 KT&G의 지원을 통해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공연장 대관 및 무대 장비 등 총 6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본 공연은 오는 9월부터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대중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앞서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17년부터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창작극을 지원해 왔으며, 지금까지 뮤지컬 ‘더 픽션’, ‘로빈’, ‘메리셸리’, ‘디어 마이 라이카’,연극 ‘왕복서간’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KT&G 관계자는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문화예술계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창작 뮤지컬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참신한 작품들이 보다 많은 공연 기회를 갖고, 관객들과 만나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풍선껌 ‘와우 레인보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와우 레인보우는 파인애플, 레몬, 라즈베리 등 3가지의 과일 향으로 상큼한 과일 샤베트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노란색 껌에 6가지 색의 레인보우 플레이크를 더해 한층 알록달록한 색깔을 담았다.

와우는 1997년 블랙커런트 맛과 플럼 맛을 처음으로 출시한 이래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2015년에는 가격변동 없이 중량을 10.5% 늘리면서 오래 씹어도 새콤달콤한 맛이 유지되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상상을 뛰어넘는 FUN 풍선껌’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껌은 하얗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네 가지 색의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와우 특유의 펀(fun) 콘셉트에 맞춘 알록달록한 색깔과 다양한 과일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친구들과 함께 풍선껌을 불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일명 고프코어 패션이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프코어(Gorpcore)는 야외 활동 시 체력 보충을 위해 먹는 견과류인 고프(Gorp)와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하는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다.

고프코어 패션은 등산 및 캠핑 등 정통 아웃도어가 자랑하는 좋은 소재는 물론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의 세련된 패션 스타일까지 가미하며 아웃도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올해도 경제 불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실용적인 소비 추세와 맞물려 고프코어 패션에 대한 관심은 더욱 꽃을 피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CJ온스타일은 3월 한 달 TV홈쇼핑 캐주얼 아웃도어 의류 편성을 전년비 35% 확대하며 고객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이 전개하는 럭셔리 골프웨어 콜마르 골프를 필두로 캘빈클라인, 아디다스, 게스, 머렐, 휴고보스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를 총망라해 선보인다.

럭셔리 골프웨어 ‘콜마르 골프’가 내놓은 ‘래딜런 우븐 아웃도어 셋업’은 대표적인 고프코어 패션 아이템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론칭 100주년을 맞은 이탈리아 명품 패딩 브랜드 ‘콜마르’의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콜마르의 골프 컬렉션인 콜마르 골프를 전개중이다. 이 상품은 신축성이 뛰어난 우븐 소재와 래딜런 나일론 원사를 적용한 집업 재킷과 조거 스타일 팬츠를 세트로 구성했다. 블랙 하의 기본 구성에 상의 색상은 선택할 수 있어 상하의 동일 색상에 대한 부담스러움을 줄이고 스타일링 활용도를 높였다. 

CJ온스타일 앱에서 10일부터 미리주문 가능하며 방송은 25일 예정돼 있다. 콜마르 골프는 올해 브랜드 하이엔드 퀄리티는 유지하면서 트렌드를 가미한 하이브리드 골프웨어를 선보이는가 하면, 브랜드 모델 배우 다니엘 헤니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등산, 캠핑 등 야외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 가능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11일 편성된 ‘아디다스 하이드로 퍼포먼스 수트’는 3중 원단이 사용돼 발수, 방풍, 보온성 기능을 갖췄다. 러닝, 등산, 테니스 등 격한 운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어 좋다. 자켓과 팬츠, 티셔츠 3종을 받아보는 구성이다. 한편 19일 CJ온스타일은 대형 브랜드 특집전 ‘빅쇼’를 열며 캘빈클라인, USPA, 버커루, 나이키, 머렐 등 인기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를 최저가, 최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프코어 패션에 정점을 찍어줄 상품도 준비했다. CJ온스타일은 글로벌 명품 남성복 브랜드 휴고보스의 스니커즈를 9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휴고보스만의 고급스럽고 정제된 테일러링 기술과 감각적인 로고 플레이가 인상적이다. 압축성형한 초경량 EVA 소재를 적용 접지력과 가벼움을 살렸고 시원한 촉감의 메쉬를 사용해 아웃도어 활동에도 제격인 상품이다. 일상 속 감각적인 착장을 즐기는 3040 남성 타깃의 채널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권병희 스포츠캐주얼팀장은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패션 스타일 고프코어는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본인 개성을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CJ온스타일에서 준비한 아우터, 팬츠, 이너, 신발 등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의 아이템을 통해 완연한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이 오는 14일까지 ‘리빙가구 빅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각종 가구와 침구/인테리어, 생활용품 및 주방용품 등 다양한 리빙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리빙가구 빅페스타는 봄을 맞아 침구나 가구를 교체하고,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다. 핵심 브랜드는 물론, 작지만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는 강소 브랜드를 엄선해 함께 소개한다. 올해를 시작으로, 리빙/가구 카테고리 대표 프로모션으로 정례화할 예정이다.

먼저, 강력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리빙가구 빅페스타’ 로고가 붙어있는 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 쿠폰을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매일 1회씩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회원에게는 동일한 쿠폰을 한 번씩 더 제공한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은 횟수 제한 없이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별로 제공하는 ‘중복쿠폰’도 선보인다. ▲한샘 ▲리바트 ▲까사미아 ▲쁘리엘르 ▲아망떼 ▲리벤스 ▲모던하우스 ▲몰리스 ▲크린랩 ▲오씸 외 150여개 브랜드로, 최대 100만원까지 중복할인 가능한 쿠폰이다. 카드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의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를 통해 삼성/KB국민/롯데/비씨/하나/NH농협(~3/12) 및 스마일카드(~3/14)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된다. 이상의 혜택을 모두 활용하면, 고객이 최종 결제 단계까지 총 3번의 할인을 경험할 수 있는 셈이다.
 
선보이는 상품 수도 키워,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게 했다. 14일까지 8000여 판매자의 상품이 할인행사에 참여한다.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매일 밤 12시마다 인기상품을 엄선해 업계 최저가에 도전한다. 담당 MD가 직접 가격 모니터링을 거쳐 선보이는 상품으로, 9일에는 G마켓에선 ‘듀오백 Q7 의자’, ‘테팔 퍼펙트 브라운 4종세트’, ‘써모스캔 귀 체온계’를, 옥션에서는 ‘르헤브 피톤치드 베개솜 2+1’, ‘원프라이스 자동 센서 휴지통’, ‘SK매직 항균 방수 비데’를 선보인다. 10일에는 건강용품, 11일에는 침구/인테리어 상품을 최저가에 공개한다. 

평일 저녁 8시마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9일에는 ‘듀오백’ 인기 라인업 의자를 최저가에 판매하며, 그 외에도 브리타(10일), 몰리스(13일), HC해피콜(14일)이 G마켓과 옥션의 라이브 채널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3월은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가구나 인테리어 리빙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은 시기”라며 “강력한 할인혜택을 가구/리빙 용품에 집중해 제공하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 ‘이디야오더’가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디야오더는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주문한 후 제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이후 이용 고객이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이디야오더’ 1분기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상승했으며. 건당 평균 결제 금액 또한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매장 방문 이전에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에 익숙해진 고객들이 증가했을 뿐 아니라, 포장서비스를 주로 이용했던 이전과는 달리 매장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음료와 함께 베이커리/디저트 등을 주문하는 고객 또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주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디야오더’ 내 인기 상품의 지형도 또한 변화하고 있다. 이전 ‘이디야오더’ 내 인기 주문상품은 계절 등에 따른 시즌상품이였으나 최근에는 커피/티 군과 같은 스테디셀러 등으로 변화했다. 2023년 1분기 이디야오더를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음료는 뉴아메리카노였다. 특히 지난 12월 새롭게 선보인 뉴아메리카노가 압도적인 판매량을 보였으며,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복숭아 아이스티 등 또한 순위권에 올랐다. 베이커리군의 경우 SNS등에서 붕세권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던 흑임자 붕어빵 2종이 1위를 차지했으며,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허니카라멜브레드가, 프레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이디야오더 이용량 증가에 따라 이디야멤버스 회원수도 크게 증가했다. 음료 구매 시 스탬프 적립 및 무료 쿠폰, 이벤트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디야멤버스는 지난 2016년 7월 론칭 이후 연평균 100만 명 이상이 가입하며 6년 7개월 만에 600만 명에 달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국민 열 명 중 한 명은 이디야멤버스 회원인 셈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시는 600만 이디야 멤버스 고객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디야멤버스 및 이디야오더의 기능과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편의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주신라호텔이 봄의 제주로 여행객을 초대한다.

제주신라호텔은 상춘객이 몰리는 봄을 맞아 레저 전문가와 함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필 더 스프링(Feel the Spring), △숨비탐사단 G.A.O.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이 선보이는 ‘필 더 스프링’은 제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로 안내하는 G.A.O.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가을에는 억새와 단풍을, 겨울에는 인생 사진 명소의 겨울 바다로 안내했던 ‘필 더 시즌’ 프로그램이 올해 봄에는 봄꽃 명소로 고객들을 안내한다. 제주에서는 총천연색의 다채로운 봄꽃과 어우러지는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지금 제주 전역을 물들인 유채꽃을 시작으로, 3월 중순에는 개나리, 진달래가 만개할 예정이며, 직후에는 벚꽃 절정기도 맞물려 있어 3월 중순~4월에 제주를 방문하면 꽃으로 물든 제주도를 즐길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의 레저 전문가들은 각 꽃 절정기에 따라 꽃과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안내한다. 3월에는 서귀포에 위치한 대왕수천예래생태공원을 방문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상예동에 위치한 대왕수천예래생태공원은 올레 8코스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정도로 빼어난 자연 경관과 해안 절경으로 유명하다. 조용한 숲길을 산책하며 제주의 대표 봄꽃인 매화, 유채꽃, 벚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길 끝에 다다르면 드넓게 펼쳐진 제주 바다를 만날 수 있다. 이 곳은 모든 장소가 포토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지역 주민들뿐 아니라 여행객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필 더 스프링' 프로그램은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월~금요일 오후 3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월, 수, 금요일은 야경이 아름다운 테라스 가든에서 수제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된 ‘더 스프링(The Spring)’ 패키지 고객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화, 목요일은 사전 예약한 투숙객이라면 누구든 사전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또한, 제주신라호텔은 사계절 내내 야자수와 다양한 제주 수목으로 우거진 4만4000㎡의 넓은 부지의 ‘숨비정원’에서 어린이 투숙객을 위한 프로그램 ‘숨비탐사단’도 운영한다.

‘숨비탐사단’은 아이들이 레저 전문가와 함께 숨비정원을 산책하며 꽃, 풀, 나무, 열매 등을 직접 관찰하는 자연 체험 프로그램이다. 레저 전문가에게 다양한 식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식물 채집·사진 촬영·드로잉 등을 체험하고, 각자의 방법으로 정원을 탐사하며 채집품과 사진을 활용해 ‘나만의 탐사 워크북’도 제작해볼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의 숨비정원에서는 ‘노란 무궁화 꽃이 피는 나무’ 뜻을 가진 황근나무, 백 년에 한 번 꽃을 피워 ‘세기의 꽃’이라 불리는 용설란, 빼어난 향기로 ‘정원수의 황제’라고 불리는 금목서와 은목서 등 120여 종에 달하는 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디 라이브)’에서 동원참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캔을 비롯해 참치 간편식, 참치액 등 다양한 동원참치 제품들로 구성됐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행사 상품을 최대 51%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10명), 적립금(전원) 등을 지급한다.

또한 3월 7일 참치데이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각종 동원참치 제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매주 새로운 행사 상품을 선정해 특가로 판매하며, 마지막 주인 4주차에는 각 주차별 인기 상품을 모아 특별 판매를 진행한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원몰은 행사 상품을 포함한 동원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 1개와 적립금 최대 3,000원을 증정한다. 스탬프 3개 적립 시 경품 응모가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PS5디스크 에디션’(1명)을 비롯해 ‘갤럭시워치5 44mm 블루투스’(3명), ‘육백점 한우 정육세트 1.8kg’(10명), 동원몰 적립금 1만원(50명)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몰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치캔을 비롯한 수산식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치데이는 참치와 발음이 비슷한 3월 7일로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이다. 동원몰은 고단백 수산식품인 참치캔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이후 매년 참치데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7일 시흥푸드뱅크마켓에 BBQ 가정간편식(HMR)을 3,000개를 기부했다. 2021년과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푸드뱅크 기부를 진행하며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시흥푸드뱅크마켓은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기탁받은 식품 및 생필품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복지기관이다. 최근 지속되는 물가 급등 등의 이유로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푸드뱅크'의 수요와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 최근 서울, 경기도 등 도내 푸드뱅크 실적은 올랐지만, 시흥과 이천 등 지역 푸드뱅크는 기부품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BBQ는 저소득층 이웃의 결식문제에 도움이 되고자 순살치킨강정과 치즈맛 시즈닝 등 약 800만원 상당의 가정간편식을 시흥푸드뱅크마켓에 기부했다. 순살치킨강정은 국내산 담백한 살코기와 달콤한 맛으로 간편 조리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치즈맛 시즈닝도 치킨 외 여러가지 요리 위에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제품이다.

이날 전달한 제품은 시흥지역 내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기초수급자를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BBQ는 앞서 21년과 22년 총 세차례에 걸쳐 푸드뱅크에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 21년에는 성남, 안산, 광주 푸드뱅크 등 총 17곳에 가정간편식 2500박스를, 22년에는 하남과 군포를 포함해 푸드뱅크 24곳에 가정간편식 3만8000세트를 전달했다. 올해 기부를 합쳐 지난 3년간 푸드뱅크에 전달한 제품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4억여원에 달한다.

BBQ 관계자는 "어려운 형편으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에게 BBQ의 가정간편식이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치킨릴레이와 착한기부 외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9일부터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상품을 할인해주는 '23년 봄여름 시즌 브랜드 데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SSF샵과 전국 매장에서 남성복, 여성복, 빈폴, 에잇세컨즈, 글로벌 브랜드 등 주요 브랜드의 '23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10% 할인해준다.

남성복(갤럭시/갤럭시라이프스타일/시프트 G), 빈폴(빈폴멘/레이디스/액세서리/골프/키즈), 에잇세컨즈, 글로벌 브랜드(메종키츠네/아미/르메르/띠어리/토리버치/준지 등)는 SSF샵에서 9일부터 12일까지 브랜드 데이를 연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남성복과 빈폴멘/액세서리/골프가 10일부터 12일까지, 빈폴레이디스가 17일부터 19일까지, 글로벌 브랜드는 12일 하루 진행한다.

또 여성복(구호/르베이지/코텔로)은 SSF샵에서 17일부터 2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더불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9일부터 20일까지 SSF샵에서 최대 50% 할인 쿠폰과 최대 1백만 코인을 증정하는 ‘매일 100% 당첨 랜덤 혜택’ 이벤트와 브랜드 데이 상품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각 10만 코인씩 증정하는 ‘1천만 코인 리워드’ 이벤트를 연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1일, ‘가두 플래그십 스토어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멤버십 고객들에게 플래그십 스토어 14개 전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쿠폰을 분기별로 지급한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1만원부터 50만원까지 기프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일부 매장에서만 운영했던 VIP 고객(연간 구매금액으로 선정, 매장별 기준 상이) 대상 상시 10% 할인 혜택을 모든 플래그십 스토어로 확대해 운영한다.

현재 플래그십 스토어는 란스미어 한남, ZIP739, 띠어리 한남, 수트서플라이 한남/청담, 비이커 한남/청담/성수, 꼼데가르송 한남,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 준지 도산, 메종키츠네 가로수길, 아미 가로수길, 레이블씨 가로수길 등 14곳이 있다.

현태영 영업전략담당은 “새봄 새 옷 준비가 한창인 고객들을 위해 트렌디한 신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더불어 플래그십 스토어 혜택 제도를 신설하는 등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고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얼음 정수기로 때아닌 특수를 맞았다고 9일 밝혔다.

SK매직은 자사 정수기 판매 동향을 확인한 결과,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등 얼음 정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2월, 얼음 정수기 판매량은 전월 대비 2배 증가했다. 이에 따른 재고 부족으로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화성공장 얼음 정수기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는 일까지 벌어졌다.

얼음 정수기 판매 비중도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적으로 비성수기인 겨울철 얼음 정수기 판매량은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20%대에 불과했다. 하지만 올해 2월, 얼음 정수기 판매 비중은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분의 1까지 증가했다. 판매가 증가하는 시기도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앞당겨져 올해는 2월부터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SK매직 관계자는 “홈카페 트렌드와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겨울철에도 얼음 정수기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 일반 정수기에서 얼음 정수기로 교체하려는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하며 “앞으로 얼음 정수기가 여름철 가전이 아닌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SK매직은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직수 얼음 정수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타사 정수기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비롯해 봄맞이 특별 렌탈 기획전을 통해 렌탈료 20% 할인과 렌탈료 최대 4개월 면제 혜택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쿠팡이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앞두고 골프, 캠핑 등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쿠팡은 14일까지 '스포츠페어’를 열고 다양한 스포츠 및 레저용품을 최대 40%의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페어에는 볼빅, 카카오프렌즈골프, 꾸버스, 웨버 등 인기 골프·캠핑용품 브랜드는 물론 나이키, 프로스펙스, 잠스트 등 스포츠 브랜드까지 총 53개 스포츠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페어를 통해 구입하는 상품은 모두 쿠팡이 직매입한 상품으로 라운딩이나 캠핑 전날에 주문해도 다음 날 바로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와우회원에게는 전용 할인가와 함께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 7만원 이상 구매시 6000원,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 쿠폰을 각각 적용할 수 있다. 쿠폰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일부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쿠팡은 지난 2019년부터 캠핑, 골프,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스포츠 전문관을 운영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늘어난 야외활용 트렌드에 맞춰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추세다.  

골프공, 드라이버 커버, 캐디백 등 다채로운 골프용품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해 온 ‘카카오프렌즈골프’, 비비드 컬러 골프공부터 다양한 캐릭터가 그려진 골프공으로 인기인 ‘볼빅’, 차박텐트와 불멍용 화목난로로 유명한 ‘어반사이드’와 캠핑용 그릴로 인기인 ‘웨버’ 등 인기 브랜드를 대폭 확대했다. 쿠팡은 주로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많으면서도 대중적인 브랜드 상품 위주로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봄을 맞아 본격적인 스포츠 활동에 나설 고객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인기 스포츠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실내외에서 원하는 스포츠 활동을 활기차게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롯데호텔 계열 브랜드 숙소를 최고 10%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는 '롯데 호텔 브랜드데이' 기획전도 오는 11일 오전 7시까지 진행한다. 

○.. CJ대한통운이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초국경 택배(크로스보더 이커머스·Cross Border E-commerce)’ 물류 역량을 인정받았다.

CJ대한통운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제7회 인천공항 ICN Awards’ 물류기업 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매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ICN Awards는 인천공항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사업자 및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총 17개 우수사업자를 시상했으며, CJ대한통운은 이중 물류기업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CJ대한통운은 △국제업무역량 △운송계약 건수 △사회적 가치 추진 △안전관리 등 모든 물류기업 세부 평가기준에서 최고등급을 기록하며, 인천공항 물류허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CJ대한통운은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에서 연면적 1만4000㎡(4200평) 규모의 ‘글로벌 권역 물류센터(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평균 2만 박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다. 인천GDC센터는 일종의 전진기지 및 아시아권역 허브기능을 담당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의 상품을 반입해 보관하고, 아시아지역 7개 국가의 개인 주문에 따라 제품을 분류 및 재포장해 배송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외도 해외직구 상품을 처리하는 연면적 5350㎡(1620평)의 ‘인천특송센터(ICC·Inbound Custom Clearance)’도 운영하고 있다. 인천ICC센터에는 신속한 통관을 위해 고속 엑스레이(X-Ray)와 상품을 자동으로 분류하기 위한 크로스벨트타입 자동 분류설비 등 첨단 물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하루 평균 5만건의 물량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통관이 완료되면 CJ대한통운의 국내 최대규모 배송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오네(O-NE)’ 서비스를 통해 문 앞까지 배송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더 빠르게 해외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장영호 CJ대한통운 포워딩본부장은 “첨단시스템 및 인프라가 겸비된 인천GDC센터와 인천ICC센터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형 첨단물류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운영역량과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2018년부터 유망 기술 기업에 대한 초기 투자를 지속하며 ‘사업형 투자회사’로 진화를 추진 중인 SK네트웍스가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스타트업에 투자를 집행해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SK네트웍스는 미국 투자법인 하이코캐피탈(Hico Capital)을 통해 ‘휴메인(Humane)’이 상용화 제품 생산 및 기술 개발을 위해 1억 달러 규모로 조성하는 ‘시리즈 C’ 라운드에 총 2200만 달러의 직간접 투자를 집행, 2.6%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말 투자 결정이 이뤄졌으며, 최근 휴메인의 투자 라운드가 마무리됨에 따라 공식적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게 됐다. 

킨드레드벤처스가 리드투자자로 나선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오픈AI 창업자 샘 알트만(Sam Altman), 타이거글로벌(Tiger Global), 발리아벤처스(Valia Ventures)와 더불어 SK네트웍스를 비롯한 마이크로소프트, 볼보,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휴메인은 AI를 활용해 휴대전화 시대 이후의 차세대 신개념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공동창업자인 베사니 본조르노(Bethany Bongiorno)와 임란 초드리(Imran Chaudhri)는 애플 출신이다. 이들은 애플 재직 당시 아이폰, 아이패드 등 업계를 선도하는 IT기기와 소프트웨어 출시에 참여한 것으로 유명하다. 휴메인은 AI 기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디바이스를 만들고 있으며, 이를 통해 AI가 주도하는 차세대 개인용 모바일 컴퓨팅을 제공한다는 사명을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SK네트웍스는 휴메인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이에 더해 애플의 IT기기 혁신을 주도했던 핵심 인력들이 창업한 스타트업이라는 점, 휴메인이 마이크로소프트, 퀄컴(Qualcomm), 오픈AI(OpenAI) 등 글로벌 유수의 파트너사와도 협력하고 있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SK네트웍스의 투자 결정에 대해 임란 초드리 휴메인 공동 창업자는 “우리는 SK네트웍스와 깊은 대화를 통해 양사가 같은 미래를 공유하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휴메인의 혁신이 한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 나라로 어떻게 확장될지 기대가 넘친다”고 말했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AI 분야 글로벌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와 투자 전문성을 인정받는 동시에, 향후 휴메인과 협력을 통한 글로벌 시장 개척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사무엘 SK네트웍스 하이코캐피탈 법인장은 “지난 2021년에 무인매장 자동결제 솔루션 기업인 스탠더드 코그니션에 투자한 데 이어 금번 휴메인 투자를 통해 AI 컴퓨팅 솔루션을 활용하는 B2C, B2B 기업과의 협력 체계를 갖추게 됐다”며 “실리콘밸리 중심의 기술 기업 투자를 전략적으로 확대해 기업 가치를 끌어올리고, 이를 이해관계자와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지난 2월 글로벌 투자사업 설명회(Global Annual General Meeting)에서 미국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초기단계 투자 현황 및 성과를 밝힌 바 있다. 사업형 투자회사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SK네트웍스는 지속적으로 투자 관리 체계를 업그레이드하며 사업과 투자의 시너지를 더해 나갈 방침이다.  

○.. 컬리는 장인정신이 깃든 명품 식빵만을 모아 담은 ‘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를 한정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교토마블, 도제식빵, 타쿠미야, 바로크, 화이트리에, 바비브레드 등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꼽히는 유명 베이커리 6곳의 식빵을 한 상자에 골라 담았다.

교토마블의 데니쉬 식빵은 반죽을 100번 이상 자르고 접어 살린 64겹의 식빵으로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도제식빵의 생식빵은 쫄깃한 식감 아래 은은한 단맛이 나는 식빵으로 매일 매장 앞에 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다. 타쿠미야의 생식빵은 촘촘한 밀도와 촉촉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화이트리에, 바로크, 바비브레드의 식빵도 각기 독특한 개성을 자랑한다.

식빵은 온도·습도·시간 등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베이커리 카테고리에서도 관리가 매우 까다로운 품목으로 꼽힌다. 적절치 않은 온도나 환경에 방치되면 수분이 날아가 식감이 퍼석해지는 등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고품질의 식빵으로 유명한 베이커리들이 매장 온도는 물론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을 지키는 것도 빵의 신선도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다.

컬리는 이 같은 셰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빵 역시 채소, 과일와 같은 신선식품이라는 기준 아래 풀콜드체인으로 깐깐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당일 입고, 당일 배송 원칙을 지킴으로써 샛별배송으로도 오프라인 매장에서와 다름없는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덕분에 마켓컬리 플랫폼에는 유명 베이커리들의 식빵들이 수십 종 입점됐다. 

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는 이날부터 16일까지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된다. 16일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컬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 샘플러에는 각 제품의 개성을 온전하게 음미할 수 있는 시식 순서와 취향 발견에 도움이 될 퀴즈 등이 담긴 가이드도 함께 제공된다.

컬리 관계자는 “마켓컬리에서는 이전에도 사과, 치즈, 딸기 등을 주제로 한 취향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며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과 풀콜드체인의 강점이 고스란히 담긴 이번 샘플러를 통해, 고객 분들이 저마다의 식빵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에 돌입한다. 

bhc치킨은 8일 시작된 국제야구대회에서 대한민국 야구대표팀과 일본과의 경기(10일)에서 대한민국 승리를 기원하기 위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10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제야구대회 개막과 2023 KBO 시즌을 앞두고 열리는 프로야구 시범경기 등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팬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자 기획됐다. 

응모방법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야구대표팀의 승리와 선전을 기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과 치즈볼로 구성된 뿌링클 세트(15명)와 지난해 말 출시 이후 인기를 끌고 있는 신메뉴 레드킹폭립 (15명) 등 총 30명에게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10일에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스토리와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오는 10일 열리는 한일전 야구 경기는 오후 7시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bhc치킨은 야구, 축구 등 스포츠 응원 메뉴로 가장 인기가 높은 치킨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주문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지난해 11월 열린 국제축구대회 기간 동안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경기가 있었던 24일(우루과이전)과 28일(가나전) 매출이 전월 동일 대비 각각 200%, 297%의 수치를 기록하며 스포츠 경기엔 역시 치킨임이 입증되기도 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에 열리는 올해 프로야구 시즌 동안 높은 응원 열기가 예상되는 만큼 치킨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치킨이 최고의 응원 메뉴로 부족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서비스로 고객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봄 골프 시즌을 맞아 골프 페어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골프 페어 '플레이 골프 어게인(Play golf again)'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무역센터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는 왁·쉐르보·아디다스골프 등 10여 개 인기 골프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골프 웨어 종합 할인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왁 스커트(18만2700원), 쉐르보 니트(39만8000원) 등이 있다. 행사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랑방블랑·지포어·PXG 등 인기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본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 최대 7~15%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행사 기간 이탈리아 럭셔리 골프웨어 ‘필리포 피아나(Filippo Piana)’의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데 이어, 오는 10일에는 6층에 골프웨어 브랜드 '사우스케이프' 국내 1호 매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봄 시즌을 맞아 라운딩을 준비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을 담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 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교촌치킨 말레이시아 국제공항점’은 147평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매장으로,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 공항 내 위치해있다.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은 한국의 인천국제공항, 방콕 수완나품국제공항, 홍콩국제공항과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공항 중 하나다.

이 곳에서는 공항이라는 위치적 특성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른 아침 출발하는 고객들을 위한 닭죽과 같은 조식 메뉴, 공항에 특화된 세트 메뉴 등 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맛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교촌은 이번 매장 오픈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현지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주요 거점지로 활용 할 계획이다. 나아가 동남아시아 대표 관광 국가인 말레이시아를 찾는 전 세계인들에게 K-치킨 및 K-푸드의 위상을 알릴 방침이다.

현재 교촌은 말레이시아 내 36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지난 해 동남아시아의 우버로 불리우는 말레이시아 '그랩'의 배달 프랜차이즈 매출 비중이 유명 글로벌 버거 브랜드를 앞설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탄탄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치킨을 비롯한 한국 음식에 대한 현지 관심과 인기가 매우 높다”며 “이번 말레이시아 국제공항 입점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써 해외 시장에 한국의 치킨을 비롯한 K푸드와 식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말레이시아 외에도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아랍에미리트(UAE) 등 해외 6개국에서 6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캐나다 기업과 현지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고 해외시장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네이버와 협업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어메이징 위크'를 연다.

이번 어메이징 위크는 매일유업이 지난 11월 네이버 스토어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4개월 만에 진행되는 메가급 브랜드 위크로, 매일유업의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파격적인 혜택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일주일간 열리는 '어메이징 위크'에서는 총 10회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매일유업의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요일별로 7개 제품을 선정해 매일 오후 3시 타임딜을 진행, 최대 55%의 할인 혜택과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한정 수량 특가로 선정된 인기 상품은 소화가잘되는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아몬드브리즈, 매일두유 등으로 이번 타임딜 혜택을 놓치지 않으려면 매일유업 네이버 스토어에서 알림받기를 설정하면 된다. 

이번 어메이징 위크는 <땡큐 베리 마치>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진행된다. 매일유업은 네이버 직영스토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도 선물한다. 구매번호가 3번, 13번, 103번, 203번, 1003번 등 3으로 끝나면 폴 바셋 모바일 상품권과 치킨·피자 세트,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등 실속 있는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과 네이버는 '어메이징 위크' 프로모션의 첫 시작으로 '식물성 음료 쇼핑 라이브'를 13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청정 핀란드산 오트로 만든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와 달지 않아 매일 마실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매일두유'는 물론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로 만든 '아몬드 브리즈'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매일유업은 식물성 음료 제품과 함께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든 어메이징 오트 각티슈,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할 수 있는 아몬드브리즈 칠링백 등 다양한 굿즈도 준비했다. 특히 캡(뚜껑)을 없애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용량은 늘린,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언스위트 1L 제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해당 제품은 오직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를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네이버 포인트를 최대 2000점까지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위크 기간 동안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쇼핑 라이브와 숏클립 등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했다. 진행자 없는 쇼핑 방송인 무인 쇼핑도 해당 기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위크 외에도 네이버와 협업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 네이버 스토어 기준으로 식품업계에서 유일하게 100만 이상 알림받기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매일유업의 브랜드 파워와 네이버 플랫폼의 파급력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 이랜드재단이 글로벌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와 함께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굿럭굿잡’ 캠페인을 전개했다.

굿럭굿잡 캠페인은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하는 여성자립준비청년 중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면접용 정장 및 취업 물품을 후원하는 이랜드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 시즌 8을 맞이한 이번 캠페인에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직접 초대해 의미를 더했다.

미쏘 매장에 이랜드 패션담당자가 동행해 패션회사 직무를 설명하고, 이랜드 가산사옥에서 인사담당자가 면접스킬, 용모와 태도 등 면접에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후 서울 가산동 이랜드사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과 미쏘 공효정 팀장, GS안과의원 김주동 본부장, 티읕 윤태준 대표, 아임오 안효란 팀장, 블레스미 권하연 대표 등 이번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관련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 날 미쏘는 여성자립준비청년들에게 2000만원 상당의 면접 정장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GS안과에서는 면접복 및 주거비, 티읕은 영양제와 여성용품, 아임오는 생리대와 비타민, 닥터포헤어는 샴푸와 린스, (재)행복한나눔은 톤업크림, 지파운데이션은 주방용품과 화장품 및 여성용품, 블레스미는 퍼스널컬러 키트를 지원해 총 5300만원 상당 규모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여성자립준비청년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나가는데 어려움이 없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물품 지원 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 및 멘토링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이어진 굿럭굿잡 캠페인을 통해 총 920명의 여성자립준비청년에게 누적 3억36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해왔으며, 캠페인에는 누적 6만명의 고객과 기업 및 단체가 함께했다.

○..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벚꽃축제 ‘블라썸피크닉’을 진행한다.

이월드는 ‘블라썸피크닉’을 통해 작년보다 훨씬 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등으로 다채롭게 ‘오감을 깨우는 봄’을 선물할 예정이다.

대구 랜드마크인 83타워의 벚꽃 길은 전국에서 가장 먼저 꽃망울을 터트릴 뿐 아니라 길게 이어지는 핑크빛 장관 덕분에 전국에서 찾아오는 벚꽃 성지다. 

올해 83타워의 메인 벚꽃 길에서는 낮에는 벚꽃이 흩날리고 밤에는 벚꽃나무를 타고 흐르는 아름다운 ‘레인보우 블라썸 라이팅’으로 낮부터 밤까지 하루종일 로맨틱하고 화려한 장관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핫플레이스 ‘빨간 2층 버스’는 벚꽃이 수놓인 나무 아래에서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도록 벚꽃축제 기간 동안 메인 벚꽃 스팟으로 자리를 이동한다. 벚꽃이 만개하면 빨간 버스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기다리는 줄이 길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타워4층 광장에는 각종 감성 소품을 구경할 수 있는 플리마켓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이 준비된다.

이월드는 봄 시즌을 맞아 ‘스프링 가든’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3월에는 타워길 일대의 벚꽃 로드와 입장로드의 장미터널, 4월에는 튤립정원, 5월에는 보라빛 사루비아로 이월드의 스프링가든이 이어지니 홈페이지의 봄꽃 개화기 달력을 체크해 달별로 다르게 변화하는 이월드의 스프링가든을 찾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가장 큰 봄시즌의 변화라면 잠들어 있던 이월드의 캐릭터들이 봄의 시작을 알리며 고객들 앞에 모습을 드러낼 계획이다.

이월드의 공식 캐릭터 비비포포와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캐릭터 코코몽프렌즈들이 함께한다. 이들은 우선 이월드 전역에 푸른 잎사귀와 꽃으로 장식된 아름다운 토피어리 장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월드에서 아이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동물농장이 주주팜으로 새단장한다.

그간 노후된 시설을 걷어내고 친환경이 강조된 공간으로 체험, 휴식위주의 공간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자연 친화적인 들판에서 자유롭게 생활하는 알파카 등의 목장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을 진행하며 친환경 PETTING ZOO의 공간을 만들어냈다.

앞서 선보인 동물농장의 입구에 자리잡은 버드파크에서는 봄을 맞이한 화려한 앵무새 친구들 10여 종과 사육사의 앵무새에 대한 자세하고 재밌는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애니멀톡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또한 알파카들이 봄을 맞이해 처음으로 봄나들이를 나오는 모습을 주주팜 입구에서 마주할 수 있다. 

이월드 관계자는 “복잡한 도심속에서 아름다운 꽃과 함께 누구나 쉽게 힐링을 즐기고 오감을 다채롭게 깨우는 다양한 놀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준비했으며, 3월 8일부터 14일까지 이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블라썸 얼리버드’ 티켓을 사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하여 최대 60%까지 할인가격에 선보이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2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롯데칠성음료, 롯데케미칼 등을 포함해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된 총 8개사의 공시책임자 및 한국거래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된 식품사는 롯데칠성음료가 유일하다. 

공시우수법인은 지난 한 해 동안 공시 실적 등을 기초로 한 정량 평가와 공시 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영문공시, 공시 담당자의 업무 수행 우수성 등 정성 평가를 합산해 선정된다. 

롯데칠성음료는 투자자 소통 창구 일원화를 위해 IR팀을 중심으로 공시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내부적으로 공시 프로세스 인프라를 구축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로 투자자와 소통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영문공시를 도입하는 등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정보 비대칭성 해소에 노력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된 롯데칠성음료는 3년간 불성실 공시법인 지정 유예(1회), 연부과금 및 추가, 변경상장 수수료 면제, 공시담당자 해외업무 연수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해관계자들과의 투명한 소통을 위해 잠정공시, 자율공시 등 공시 확대와 다양한 IR행사 진행, 연간 실적 가이던스 제공, 중장기 배당성향 30%를 목표로 한 배당성향 확대 등 주주친화경영을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