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동남아 고객 잡는다"... 신라면세점, 글로벌 결제 서비스 도입 총력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동남아 고객 잡는다"... 신라면세점, 글로벌 결제 서비스 도입 총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면세점이 하나은행 자회사 GLN과 글로벌 결제 서비스 도입 업무협약 체결로 외국인 관광객 공략에 속도를 냅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체결한 비씨카드와의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GLN과의 업무협약까지 체결하면서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입니다.

한편 CJ푸드빌은 지난 2일,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육군 제2작전사령부를 찾아 위문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이번 위문은 밤낮없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들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는데요. CJ푸드빌은 전국 각지의 군부대 위문, 군인 할인 혜택 등 군인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SPC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통합 마케팅 이벤트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신규 론칭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호텔신라 김태호 TR부문장(왼쪽)과 GLN인터내셔널 한준성 대표이사가 2일 신라면세점 장충사옥에서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신라면세점]
호텔신라 김태호 TR부문장(왼쪽)과 GLN인터내셔널 한준성 대표이사가 2일 신라면세점 장충사옥에서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결제 서비스 도입 업무협약 체결로 외국인 관광객 공략에 속도를 낸다.

신라면세점은 2일 하나은행 글로벌 지불결제 서비스 사업자 GLN인터내셔널과 손잡고 내∙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GLN인터내셔널 한준성 대표이사와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국내외 전 지점 GLN 결제 서비스 도입, △공항 이용객 대상 웰컴키트 제작 및 프로모션 진행, △국내외 인플루언서 연계 마케팅 진행 등이 포함됐다.

GLN(Global Loyalty Network)은 세계 각국의 금융, 유통, 포인트 사업자 등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국경의 제한 없이 모바일로 결제, ATM 출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글로벌 중개 네트워크 서비스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체결한 비씨카드와의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GLN과의 업무협약까지 체결하면서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글로벌 결제망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면세쇼핑 인프라 구축을 통해 외국인 고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군부대 대상 위문과 군인 할인 혜택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CJ푸드빌은 지난 2일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육군 제2작전사령부(사령관 신희현 대장)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위문품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 빵과 음료로 구성했다.

CJ푸드빌은 국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인들을 격려하고자 지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빕스는 외식업계에서 드물게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군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까지 군인 할인 적용 브랜드를 확대했다.

지난해 3월 육군 장교 부부의 다섯 쌍둥이 탄생 100일을 기념해 육군17사단에 축하빵을 기증한 것을 계기로,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강원도 최전방 지역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군부대를 방문해 위문을 이어 나가고 있다. 위문품은 뚜레쥬르 빵과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인 빕스의 간편식(RMR)으로 구성해 젊은 군인들에게 특식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날 제2작전사령부를 방문한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는 "국민들이 안전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365일 밤낮없이 국토 방위에 힘쓰는 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위문을 이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군인 할인 혜택, 군 부대 위문, 양질의 제품 공급 등 CJ푸드빌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국가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C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1300만 회원과 함께하는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통합 마케팅 이벤트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신규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오렌지 프라이데이’는 ‘주말의 시작, 혜택의 시작’을 테마로, 회사원, 학생 등 ‘부캐(부캐릭터)’로 살던 평일을 지나 진짜 ‘나’를 만날 수 있는 주말의 시작인 금요일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행사다. 특히, 해피포인트의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를 활용해 밝고 경쾌한 느낌과 행복한 감정을 고객에게 전하고자 했다.

섹타나인은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통해 매월, 매주 금요일마다 SPC 브랜드 매장에 방문 혹은 배달 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고, 푸짐한 외부 제휴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해피포인트’, ‘해피오더’, ‘해피라이브’ 등 SPC 자체 커머스 플랫폼과 연계한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매장에서는 SPC 계열 브랜드 3사(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파리바게뜨)’, ‘싱글레귤러(배스킨라빈스)’, ‘아메리카노(S)(던킨)’을 각각 1+1으로 증정한다. 또, SPC 통합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는 SPC 브랜드 3사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피자헛(배달 및 픽업 최대 1만2000원 할인) △이삭토스트(배달 및 픽업 6000원 할인) 등 외부 브랜드 배달/픽업 쿠폰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현대오일뱅크(주유 2000원 할인권) △뷰티컬리(7000원 혜택 쿠폰) △트립닷컴(숙소 예약 시 해피포인트 30% 적립) 등 다양한 제휴 브랜드 혜택을 전한다.

이외에도, 섹타나인은 SPC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해피라이브’를 통해 ‘오렌지 프라이데이’ 혜택과 관련된 퀴즈를 맞히면 총 30만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진짜 ‘나’이자 ‘본캐(본캐릭터)’가 되는 주말의 시작을 표현한 ‘오렌지 프라이데이’ 캠페인 영상을 해피포인트 디지털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렌지 프라이데이 줄서기’, ‘본캐/부캐 댓글 자랑하기’ 등 이색 이벤트를 실시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SPC 브랜드부터 외부 제휴사에 이르기까지 해피포인트 회원들에게 보다 광범위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커머스 경험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렌지 프라이데이’는 이번 3월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 삼양식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 봉지면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용기면으로 먼저 선보였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삼양식품이 차별화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며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삼양식품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에서 건조시킨 방식으로 만든 차별화된 건면을 적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삼양식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 출시를 기념해 지난달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틱톡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1월 27일부터 2월 5일까지 운영한 팝업스토어에는 일평균 400여 명이 다녀갔으며, 틱톡 챌린지에도 1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쿠티크 에센셜짜장이 차별화된 건면의 식감과 진한 짜장의 풍미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봉지면을 추가로 선보여 건면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과 오프라이스가 손잡고 열악한 식수환경에 처해있는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원보틀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로 5번째 시즌을 맞는 원보틀 캠페인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 친환경 무라벨 생수 50만병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아프리카 지역 우물 파기 기금으로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시즌에는 40년만의 최악의 가뭄으로 고통 받고 있는 동아프리카 케냐 타나리버 지역에 우물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원보틀 캠페인에는 이랜드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함께 모여 한 마을 우물 만들기’ 이벤트가 추가됐다.

‘함께 모여 한 마을 우물 만들기’는 이랜드 임직원 두 가정이 모여 한 마을의 우물 펌프를 수리하는 기부 이벤트로, 한 가정당 25만원의 후원금을 부담하고 재단 지원금이 더해져 총 100만원으로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깨끗한 물 마시기’ ‘깨끗하게 손 씻기’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해 기부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원보틀 캠페인은 오프라이스 무라벨 생수 판매 수익금의 100%가 기부돼, 고객이 구매를 통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과 고객이 더욱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과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가 함께하는 원보틀 캠페인은 2018년 첫 전개 이래로 5년간 누적 4억2000만원의 기금으로 143개의 우물을 설치해 아프리카 주민 11만7000명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했다.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 무라벨 생수는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유니클로(UNIQLO)가 3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니클로 ‘봄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로운 스타일 제안(Refresh Your Style)’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본 프로모션은 긴 겨울을 보내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을 맞아 신학기룩, 야외활동룩 등 봄에 어울리는 데일리룩에 활용하기 좋은 인기 아이템을 특별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캐주얼한 연출에서부터 포멀한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는 남성용 레귤러 핏 치노 팬츠와 여성용 코튼 배기 팬츠를 각각 1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크롭 쇼트 기장으로 캐쥬얼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여성용 코튼 쇼트 블루종을 2만원 할인된 4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기 좋은 남녀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1만9900원에, 봄에 어울리는 화사하면서도 다양한 컬러웨이의 남성용 워셔블 코튼 크루넥 스웨터 및 여성용 워셔블 코튼 V넥 스웨터를 각각 2만9900원에 제공한다. 워셔블 코튼 스웨터는 세탁기 사용이 가능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학기를 맞이하는 아이들을 위해 키즈 울트라 스트레치 스웨트 팬츠를 1만9900원에 판매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맞아 3월 7일부터 ‘LOVE ME’를 주제로 하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화이트 데이 시즌 상품은 특별히 뉴욕에서 활동하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부터 ‘나 자신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LOVE ME’를 주제로 따듯한 봄의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스프링 시즌을 진행 중이다. 이번 커티스 쿨릭의 아트웍을 활용하여 디자인된 다양한 푸드와 MD 상품을 통해 ‘LOVE ME’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고급스러운 틴 케이스에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을 코팅한 카라멜과 하트 모양의 라즈베리 초콜릿을 담은 ‘커티스 쿨릭 러브스 카라멜’을 핑크와 골드 두 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천연 과일즙을 활용한 세 가지 맛의 하트 모양 젤리인 ‘커티스 쿨릭 러브스 젤리’도 네모난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선물용으로 좋다. 이와 함께, 하트 모양의 ‘러브스 초콜릿 마카롱’과 ‘러브스 스트로베리 마카롱’도 새롭게 출시된다. 

아울러,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선보인다. 보냉 파우치와 투명한 버킷백이 한 세트로 구성돼 각각 단독으로도 사용 가능한 원형 모양의 ’커티스쿨릭 클리어 버킷백’, 2명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커티스쿨릭 피크닉 매트’를 포함해 머그와 텀블러 등 협업 상품이 출시된다. 커티스 쿨릭 아트웍이 새겨진 스타벅스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3월 7일부터 커티스 쿨릭 협업 푸드 8종(2월에 출시된 커티스 쿨릭 러브스 초콜릿 2종 포함), MD 상품 7종을 포함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커티스 쿨릭의 아트웍으로 디자인된 다회용 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어메이징 오트의 첫 번째 비건 커피클래스를 지난달 28일 성황리에 끝마쳤다.

최근 어메이징 오트의 라이브 방송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된 이번 커피클래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어메이징 오트 채널을 추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폴 바셋 한남 커피스테이션점에서 3시간가량 진행되었다. 향후에도 어메이징 오트 카카오톡 채널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커피클래스는 그중 첫 번째 스텝의 의미를 갖는다.

어메이징 오트는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바리스타까지 3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 600mg의 베타글루칸을 섭취할 수 있다. 3종 모두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음료로, 환경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에 잘 어울리는 진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어메이징 오트 커피클래스에서는 기호에 따라 어메이징 오트를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3가지 커피 원두에 대한 기초 강좌를 진행했다. 아라비카 품종의 브라질, 에티오피아 원두와 로부스타 품종의 베트남 원두를 추출하여 테이스팅하고 어메이징 오트에 각 산지별 원두 에스프레소를 넣어 어메이징 오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커피 원두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트 레시피 클래스에서는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3가지 레시피를 시연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메뉴를 만들었다. 작년 성수동 어메이징 오트 팝업스토어에서 인기를 끌었던 어메이징 오트 몰트라떼, 오트 위스키 2종과 봄에 어울리는 상큼한 블렌디드 메뉴를 제조하는 시간도 가졌다.

어메이징 오트의 첫 번째 커피클래스는 비건 케이터링 식사와 기념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참석자들은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 본연의 맛을 잘 살려주어서 좋다”는 의견과 “그 동안에는 간단하게 어메이징 오트를 시리얼에 타서 먹었는데, 앞으로는 커피클래스에서 배운 레시피를 참고해 다양한 맛의 커피를 만들어 봐야 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가 커피와 잘 어울리는 이유는 낮은 당도와 입도에서 기인한다. 유당이 없어 에스프레소를 넣어 라떼로 먹었을 때 커피의 쌉쌀한 맛을 더 잘 살려주고, 입자가 고르고 미세해 부드러운 거품이 형성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클래스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어메이징 오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새 얼굴로 배우 한소희를 발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배우 한소희의 부드러운 미소와 세련된 이미지가 부드러운 소주 처음처럼의 브랜드 정체성에 부합하고, 인스타그램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한소희의 소탈한 모습이 국민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소주의 모델로 제격이라고 판단해 처음처럼의 새 얼굴로 선정하게 됐다.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한 광고 영상은 '부드럽게 즐거움만 남긴다'는 콘셉트로 처음처럼과 함께한 술자리에서의 즐거움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오는 6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모델 한소희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광고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처음처럼의 부드러운 소주 이미지를 알려나갈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배우 한소희의 자신감 넘치고 밝은 이미지가 '처음처럼'의 새로운 광고 콘셉트를 매력적으로 알리고 나아가 소주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처음처럼 광고를 시작으로 모델 한소희와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소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 ‘경북세일페스타’가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하면서 그동안 쿠팡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에서 파급효과를 내는 성공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경북 상주에 있는 곶감 생산 업체 감칠맛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이하 감칠맛)는 이전에는 오프라인에서만 판매하다 2021년 처음 쿠팡 경북세일페스타를 통해 온라인에 진출했다. 이찬우 감칠맛 대표는 “쿠팡 로켓프레시에 입점하며 코로나19 및 대형마트 업계 위축으로 감소했던 매출을 회복할 수 있었다”며 “2021년부터 꾸준히 ‘경북세일페스타’에 참여한 덕에 2022년 매출이 전년대비 325% 성장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지난해는 처음으로 온라인 판매 금액이 오프라인 판매 금액을 넘어섰다”며 “쿠팡 덕분에 지역 곶감용 감 농가도 활성화되고, 직원 규모도 꾸준히 늘릴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전국 최대의 곶감용 감 주산지인 상주에선 지난해 가을 사상 최대의 감 풍년을 맞았지만, 농민들은 오히려 어려움을 겪었다. 공급량이 크게 늘어 값이 하락했기 때문이다. 농민들은 일부 수확을 포기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곶감용 감을 매입해 곶감을 만드는 감칠맛의 성장은 곧 곶감용 감을 재배하는 농민들의 성장이었다. 

한 상주 감 재배 농민은 “쿠팡에 직접 진출한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은 그들이 새로 고용하는 인력이나, 그 업체들이 매입하는 원재료를 생산하는 우리 같은 농민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며 “이것이 진정한 의미의 상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북세일페스타는 쿠팡이 경북도청 및 경북경제진흥원과 손잡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를 지원하는 상생기획전이다. 쿠팡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경북세일페스타’를 열고 경북지역 중소상공인의 제품이 쿠팡앱과 웹사이트에서 더 잘 노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마케팅, 광고 활동을 지원해 왔다. 

쿠팡은 올해도 ‘경북세일페스타’를 열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지원에 적극 나선다. 오는 12월 말까지 경상북도 소재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한곳에 모아 판매하는 ‘2023 경북세일페스타’에는 경북 소재의 294개 기업이 참여해 찰보리쌀, 사과, 반건조 오징어 등 농수산물은 물론 이불, 홈웨어 등 섬유패션까지 3,942개 상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경북 세일 페스타’는 경북 지역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입학 시즌을 맞아 교촌치킨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전 메뉴 1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 20명에게 ‘블랙시크릿 오리지날’ 모바일 상품권(20명)을 추가 제공한다. 

블랙시크릿은 간장, 레드, 허니 교촌의 3대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모두 살려 새로운 풍미가 특징인 메뉴로, 소스가 강점인 교촌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녹여 만든 교촌의 또 하나의 역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외식이 많은 입학 시즌, 교촌 앱에서 구매한 모바일상품권으로 치킨을 즐기며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시즌 이슈,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의 프리미엄 우동 & 돈카츠 브랜드 우쿠야가 사회공헌활동인 ‘돈카츠릴레이’를 5개월째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BBQ가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 릴레이’에 이어 자회사로는 ‘우쿠야’가 첫 번째로 소외된 이웃돕기 행사인 ‘돈카츠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우쿠야는 지난해 10월부터 5개월 동안 매달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 ‘돈카츠릴레이’를 시작하며 사회공헌 활동 확장에 동참했다.

첫 릴레이로 지난해 10월 우쿠야 제주법원점 패밀리는 인근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기부했으며, 11월에는 가락점 패밀리가 송파 노인복지센터에 도시락을 전달했다.

이어 12월에는 충남서산점 패밀리가 성남보육원에 30인분의 돈카츠 도시락을 전달했으며, 올해 1월에는 여수교동 패밀리에서 여수 주사랑지역 아동센터에 30인분의 도시락을 보냈다.

지난달 27일, 한남점 패밀리는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용산 노인복지센터에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우쿠야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어가고 있는 ‘돈카츠릴레이’은 BBQ의 치킨릴레이 활동과 같은 취지로 시작됐다”며 “소외된 이웃에게 도시락 배달을 하면서 많은 감사가 이어져 패밀리 사장님들도 감동과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호응도도 좋아서 한번 진행한 패밀리는 자기 지역에서 추가적인 ‘돈카츠릴레이’를 이어가겠다고 하는 분들도 많다”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는 만큼 추가적인 행사도 잘 준비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헤어 케어 브랜드 미쟝센이 뿌린 후 씻을 필요 없는 트리트먼트 ‘살롱10 노워시 극손상 앰플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젖은 머리에 분사해 사용하는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는 바쁜 일상 속 물로 씻어내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유빛 앰플 제형이 미세 안개로 고루 분사되어 뿌리는 순간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마른 머리에도 수시로 사용해 모발의 윤기와 부드러움 등의 케어가 가능하다.

드라이 및 열 손상 방어는 물론 모발 엉킴, 탄력, 윤기 개선 등 살롱 클리닉의 10가지 효능을 담았다.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아 많이 뿌려도 머리가 떡지지 않고 사용 후 손에 잔여감 없이 산뜻하다. 살롱10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는 지난 1월 30일 올리브영몰 선론칭과 동시에 전체 카테고리 내 판매랭킹 1위에 등극하는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한편, 미쟝센 살롱10 라인은 기존의 샴푸, 트리트먼트, 에센스팩의 디자인과 향을 모두 업그레이드했다.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프로페셔널한 무드를 강조했고 기존의 시트러스 계열의 향에서 살롱 감성의 일랑일랑 플라워 향으로 변경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올해 첫 신메뉴를 선보이고 소비자 입맛 잡기에 전격 나선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달 28일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제주식 ‘큰맘 양선지 해장국’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메뉴 ‘큰맘 양선지 해장국’은 뚝배기에 소고기와 선지, 양(위), 콩나물을 푸짐하게 넣고 푹 고은 육수를 끼얹어 끓여내 진한 고기육수의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뚝배기 위에 올린 양념 다데기와 다진마늘을 풀면 칼칼한 맛이 특징인 제주식 해장국의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신메뉴 큰맘 앙선지 해장국 출시를 통해 대표 메뉴인 큰맘순대국과 소뼈 맑은 해장국을 비롯한 총 23개의 식사 메뉴를 선보이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국밥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하게 되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국밥 메뉴 이외에도 할매순대볶음과 돌판두루치기, 뼈감자탕과 김치찜 등의 다양한 메인 요리들을 함께 선보이며 남녀노소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배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에서는 오는 5일까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큰맘 양선지 해장국을 포함한 메뉴 3종을 2500원 할인, 3월 8일부터 특정기간 동안은 큰맘할매순대국의 전 메뉴 대상으로 2500원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배달의 민족에서도 3월 한 달간 매주 목, 금, 토, 일 포장 및 배달 주문 시 전 메뉴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 민족 주문 시 해당 지역의 큰맘할매순대국 주문 페이지에서 2000원 쿠폰 받기를 다운로드한 뒤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 완료, 요기요 주문 시에는 할인 금액이 자동 적용된다. 단, 매장 별 최소 주문 금액 요건을 확인해야 한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큰맘 양선지 해장국은 제주식 해장국을 큰맘의 스타일로 새롭게 해석해 출시하며 봄철의 입맛을 사로잡을 메뉴로 기존 큰맘의 다양한 국밥 메뉴들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큰맘할매순대국은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7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한다. 

맘스터치는 식재료비·인건비·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모든 제반 비용이 상승하고 가맹사업 파트너인 가맹점주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부득이 판매가를 조정했다. 인상폭 등은 복수의 가맹점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조정 품목은 전체 품목 78종 중 43종이다. 대표 품목인 버거류의 평균 인상률은 5.7%이며, 가격이 평균 300~400원 오른다. 이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 단품이 4300원에서 4600원, ‘그릴드비프버거’는 4900원에서 5100원, 불고기버거가 3500원에서 3900원으로 조정된다.
 
다만, 맘스터치는 세트 메뉴에 포함되는 탄산음료와 감자튀김을 비롯한 인기 사이드 메뉴와 ‘후라이드치킨’(1만6900원) 등 모든 뼈치킨은 가격 인상 없이 기존 판매가를 유지하기로 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불가피한 가격 조정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메뉴 런치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활동을 늘릴 것”이라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 힘쓰고, 고객들에게 가격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시각장애인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1억원 상당의 점자 패드를 기부한다.

이마트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3일 오후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교육용 점자 패드인 ‘닷패드’ 12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마트의 이번 기부는 지난해 선보인 ‘사e좋은 랜더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사e좋은 랜더스 캠페인'은 야구단 SSG랜더스와 연계해 고객, 팬, 선수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사e좋은 랜더스 캠페인'을 통해 인천 SSG랜더스필드에 발달 장애 아동들과 이마트 고객, 팬, SSG랜더스 선수들이 참여한 벽화 포토존을 제작했다. 고객들이 해당 벽화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릴 경우 게시물 1건당 2000원을 이마트에서 기부하기로 했다.

이에 작년 한 해 동안 올라간 SNS 게시물 수를 토대로 기부금을 계산하고 이마트가 금액을 더해 약 1억원 상당의 닷패드(12개)를 인천광역시교육청에 기부했다.

홍성수 이마트 CSR담당은 “해당 기부를 통해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인들의 교육환경이 개선되길 희망한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사회 조성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오는 5일 오후 6시 30분에 '하나투어 괌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밀리팩'을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랫동안 미뤄왔던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에게 안성맞춤으로 준비했다.

성인 2명과 어린이 2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팩으로 TV홈쇼핑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구성이며, 5월 가정의 달을 포함해 3월부터 6월까지 원하는 일정에 맞춰서 이용이 가능하다. 꼭 4인 가족이 아니더라도 성인2명과 아동1명 구성도 예약이 가능하며, 성인만으로도 예약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괌 PIC리조트 골드카드 패밀리팩'은 전 일정 자유여행에 PIC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편의 시설과 전 일정 호텔식 식사를 할 수 있는 골드카드가 포함됐다.

안심하고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나투어가 괌 현지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쇼핑, 레스토랑, 주유, 현지 투어관광, 렌터카 등 현지 업체 제휴로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하나투어 스마트카드'도 제공한다.

또한,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왕복 셔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하나투어 괌 PIC리조트 골드카드 패밀리팩'은 5일 오후 6시 30분,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있으며, 방송 중 예약하면 보트 위에서 돌고래를 볼 수 있는 65달러 상당의 돌핀크루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무형상품팀 서초혜 MD는 "엔데믹 이후 첫 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에게 괌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 여행상품을 준비했다"며, "주말 저녁, 가족과 함께 NS홈쇼핑에서 괌의 풍경도 보시고, 여행 계획도 미리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이 3일 SSG닷컴 공동 대표에 이인영 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이인영 부사장은 그동안 SSG닷컴 운영부문총괄과 지마켓 지원본부장을 겸직해왔으며 이번 인사를 통해 SSG닷컴의 공동 대표와 SSG닷컴 운영부문총괄을 맡게 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이 신임 대표가 20여년간 국내 온라인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 등 온라인 전문성을 SSG닷컴에 접목, SSG닷컴의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인사라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 이 신임 대표는 강희석 대표와 함께 업무를 분담해, SSG닷컴 운영을 지금보다 밀착해 관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