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호킹, 인류 멸종 피하려면 100년이내에 지구 떠나야
상태바
스티븐 호킹, 인류 멸종 피하려면 100년이내에 지구 떠나야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5.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C다큐 '새로운 지구탐험'에서 경고
세계적인 물리학자중 한명인 스티븐 호킹 박사.

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가 인류가 멸종을 피하기 위해서는 100년 이내에 지구를 떠나야 한다고 경고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호킹 박사는 올 여름 방송될 영국 BBC방송 다큐멘터리 '새로운 지구 탐험'(Expedition New Earth)에서 미래 세대는 우주에서 새로운 생활을 구축해나가야 한다면서 이 같이 경고했다고 보도했다.

호킹박사는 "특정한 해에 지구에 재앙이 닥칠 가능성은 상당히 낮을지도 모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가능성은 커지고 있으며 향후 1천년, 1만년 후에 재앙이 닥칠 것임은 거의 확실해지고 있다"며 "우리는 우주로, 다른 별들로 퍼져 나가 지구의 재앙이 인류의 종말을 뜻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킹 박사는 인류는 기후변화와 인구과잉, 전염병, 소행성 충돌 등으로 지구가 멸망할 위험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고 호소해왔다. 지난해 11월 옥스퍼드 토론회 연설에서 기후변화, 핵무기, 인공지능(AI) 등으로 지구와 인류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고 경고했다.

호킹 박사는 이 다큐멘터리에서 인류가 우주 공간에서 살아갈 방법을 찾기 위해 세계를 여행할 예정이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