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아르바이트생에 더 큰 꿈 지원"... 허영인의 SPC, 장학금 지원 확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아르바이트생에 더 큰 꿈 지원"... 허영인의 SPC, 장학금 지원 확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가 아르바이트 대학생의 학비를 지원하는 'SPC행복한 장학금' 지원을 확대합니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2178명에게 누적 38억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SPC는 지원 규모를 50% 확대해 연간 300명에게 총 2억4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이 국내 백화점 최초로 전 지점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달걀을 방목 사육 방식의 케이지 프리(Cage Free) 달걀로 전환했습니다. 이는 계획보다 1년 가량 빠른 전환이라는데요. 케이지 프리 달걀 전환 후 달걀의 매출도 20% 신장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이 역대 최대 혜택을 담은 봄 맞이 웨딩페어를 진행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22일 파리바게뜨 도봉점에서 SPC 행복한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차진아 학생(가운데)이 가맹점 대표 및 SPC 행복한재단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그룹]
22일 파리바게뜨 도봉점에서 SPC 행복한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차진아 학생(가운데)이 가맹점 대표 및 SPC 행복한재단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그룹]

○.. SPC(회장 허영인)가 보다 많은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 지원 규모를 50% 확대, 총 15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학금 지원 사업이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계열사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서 추천한 근로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규모를 한 학기당 150명씩, 연간 300명으로 예년보다 50%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SPC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총 150명에게 총 2억4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도봉점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근무하고 있는 차진아 학생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일이 쉽지 않았는데, 복학 시기에 맞춰 장학생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SPC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장학금 지원 규모를 기존 대비 확대해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학업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3회째를 맞은 SPC 행복한장학금은 현재까지 총 2178명의 장학생을 배출하고, 누적 38억6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이 국내 백화점 최초로 전 지점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달걀을 방목 사육 방식의 케이지 프리(Cage Free) 달걀로 전환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2021년 10월 갤러리아는 올해 말까지 단계적으로 전 지점 100% 케이지 프리 방식을 한다고 밝힌바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기존 계획보다 1년 가량 빨리 전환이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서울 명품관과 고메이494한남은 2021년 10월, △대전 타임월드는 2022년 10월, 그 외 △광교점 △천안 센터시티 △진주점 등은 2023년 1월 100% 케이지 프리 달걀로 적용해 전 지점 조기 달성에 성공했다.

현재 국내 유통되는 모든 달걀에는 생산 정보가 숫자로 표기되어 있다. 맨 끝 숫자는 사육환경에 대한 정보다. 숫자 1은 닭이 외부 방사장 출입과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방사 사육’을 뜻하고 2는 케이지에 가두지 않고 실내에서 자유롭게 사육한 경우다. 케이지 프리 달걀에는 숫자 1~2가 표기돼 있다. 

갤러리아의 ‘100% 케이지 프리’ 전환은 최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동물복지를 반영한 결과다. 판매 채널 확대 등 생산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착한 소비를 유도하는데 의의가 있다.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았다. 갤러리아명품관의 케이지 프리 달걀 전환 후 지난해 달걀 매출은 2021년 대비 20% 신장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케이지 프리 달걀이 신선하고 건강하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케이지 프리 달걀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봄 웨딩 시즌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예비 신혼 부부 고객에게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페어 '더현대 웨딩 마치’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기간 현대백화점의 웨딩 멤버십 '더클럽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가전·명품·패션 등 120여 개 브랜드에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품권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고 점포별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웨딩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현대백화점카드로 삼성·LG 매장에서 5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명품·워치·주얼리 브랜드에서 300만원, 패션 브랜드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웨딩 관련 문화센터 강의도 진행한다. 점포별로 부케 만들기를 비롯해, 쿠킹·인테리어 등 신혼 및 결혼 관련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점포별로 다양한 웨딩 관련 행사도 진행한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혼수 박람회'를 진행해 리바트·에이스 등 가구 브랜드 인기 상품을 할인해 선보이고, 웨딩 컨설팅 전문업체의 무료 혼수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음달 3일부터 19일까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에서는 더클럽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첫 만남에 대한 사연을 접수 후, 4커플을 선정해 헤어·메이크업을 비롯해 커플 스냅샷 촬영을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미뤄졌던 결혼 수요가 최근 다시 증가해 예비 신혼부부 고객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웨딩 페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웨딩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클럽웨딩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 중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9개월간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더클럽웨딩 가입 후 9개월간 현대백화점 전점포에서 구매한 금액을 통합 적립해 최대 5% 리워드 등을 제공한다.

○..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각종 볶음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별도의 양념을 만드는 과정 없이 각종 볶음요리를 만들 수 있는 편의형 장류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에 마늘, 양파, 대파 등 양념의 재료가 되는 각종 야채 원물을 다져 넣은 것이 특징이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어 야채 농축액을 사용한 기존 편의형 양념장 제품들보다 자연스러운 맛을 낸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등 매콤한 볶음요리를 만들 때 유용하다. 양념 맛내기가 어려운 요리 초보자가 주재료에 이 제품을 넣고 볶기만 하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볶음요리뿐 아니라 떡볶이 등 각종 고추장 양념 요리에도 두루 잘 어울린다. 또한, 양념에 들어갈 야채를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 경제적이어서 알뜰형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비법 양념장’”이라며, “앞으로도 간편 조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편의형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높인 장류 제품을 통해 해찬들의 고추장 판매 1위 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의 생활 패턴, 조리 순서 등 세밀한 부분까지 연구해 제품 개발에 적극 적용하고 있다.

○.. 보틀벙커가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2’ 팝업 스토어를 개최, 와인을 넘어 주류의 명소로 거듭난다.

‘스페셜 릴리즈’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 유명 브랜드를 가진 글로벌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에서 2001년부터 매년 출시하고 있는 내추럴 캐스크 스트랭스(원액 숙성 후 물을 섞지 않고 바로 병입하는 위스키) 컬렉션이다. 2009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스페셜 릴리즈’는 디아지오에서 엄선한 위스키에 특별한 디자인으로 한정 수량만 생산되는 희소성이 더해져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반드시 수집해야 할 필수 목록으로 손꼽힌다.

롯데마트는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2월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2’ 팝업 스토어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스패셜 릴리즈 2022’ 론칭 이후 첫 팝업 스토어를 보틀벙커 단독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보틀벙커가 대형마트의 주류 특화 매장을 넘어 국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났음을 알 수 있다.

보틀벙커는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다양해진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킴과 더불어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위스키 취향을 찾아가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이번 팝업 행사를 기획했다.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즐기는 주류 문화가 확산되며 롯데마트의 지난해 위스키 매출은 2021년과 비교해 약 60%이상 증가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보이는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2’는 희귀한 증류소의 원액을 포함해 기존 위스키와 차별화된 풍미를 가진 싱글 몰트, 싱글 그레인 위스키 등 총 8종의 상품으로 위스키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품 종류는 카듀 16년, 오반 10년, 카메론 브리지 26년, 싱글톤 글렌오드 15년, 탈리스커 11년, 몰트락, 클라이넬리쉬 12년, 라가불린 12년으로,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케빈 통(Kevin Tong), 켄 테일러(Ken Taylor)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된 독특하고 화려한 패키지가 돋보인다.

특히 보틀벙커는 ‘스페셜 릴리즈 2022’ 테마인 'ELUSIVE EXPRESSIONS(감춰진 전설)'을 주제로 매장 내 화려하고 신비한 비주얼 공간을 구현했다. 공간 내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미니 테라리움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위스키 시향대를 통해 시각과 후각적 재미 요소를 더했다. 그리고 테이스팅탭에서 ‘스페셜 릴리즈 2022’ 8종을 모두 운영, 위스키를 글랜캐런 글라스(잔술)로 시음할 수 있도록 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보틀벙커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보틀벙커 전점에서 총 5회에 걸친 멘토링 클래스를 진행, 디아지오코리아 월드클래스 아카데미의 성중용 원장이 직접 강연한다. 클래스는 보틀벙커 부라타랩의 페어링 푸드와 함께 스페셜 릴리즈 8종을 시음하며 맛과 향 등 위스키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래스는 지난 17일 보틀벙커 공식 SNS 계정에서 사전 예약 페이지가 열린지 1시간만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었다. 

정슬기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MD(상품기획자)는 "보틀벙커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팝업인 만큼 위스키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팝업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됐고, 특히 테이스팅탭에서 한정판 8종의 위스키를 한잔씩 합리적인 가격에 비교 테이스팅 해 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하시어 보틀벙커의 매력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본격적인 봄 골프 성수기를 앞두고 올해 첫 골프대전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2월 23일부터 3월 12일까지 '봄맞이 골프대전' 행사를 열고 이마트 단독 할인 상품부터 각종 신상품 클럽들을 행사가에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는 골프샵이 입점된 전국 49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골프 클럽과 골프 용품들을 행사카드로 50/100/150/200만원 전액 결제 시, 금액대별로 5/10/15/2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SSG닷컴에서도 동일한 행사를 진행하며, 점포 배송/매장 픽업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 SSG머니 페이백 행사를 선보인다. (50/100/150/200만원 구매 시 5/10/15/20만원 SSG머니 적립)

대표 행사 상품으로는 인기 골프 브랜드 '미즈노'의 ST-220 시리즈를 이마트 단독 특가에 기획했다. 미즈노 ST-220 드라이버는 35만9000원에, 우드는 21만9000원, 유틸리티는 18만9000원에 준비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각 브랜드별 23년 신상 클럽과 골프 용품들도 저렴한 가격에 기획해 선보인다.

'던롭 젝시오프라임 로얄에디션5 드라이버'는 165만원에, '테일러메이드 스텔스2 드라이버'와 '핑 G430 드라이버'는 78만원에, '캘러웨이 패러다임 드라이버'는 88만원에 준비했으며,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핑' 등 인기 골프 브랜드들의 23년 가방/신발/모자 등 신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젊은 2030 골프 입문자들이 크게 증가하며 호황을 맞은 골프 시장이 엔데믹 국면에 접어든 2022년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마트가 지난 2022년 골프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2030 젊은 층의 골프 용품 매출은 지난 2021년 대비 19.2% 신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골프 용품 매출이 약 5% 신장한 것과 비교했을 때 높은 신장세를 나타냈다.

전체 골프 용품 구매 고객 중 2030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 지난 2020년 2030 매출 비중은 전체 골프 매출 중 약 14.2% 수준이었으나 2021년 들어 15.5%로 늘었으며, 2022년에는 17.2%까지 확대됐다.

이처럼 젊은 골프 고객들이 증가하자 이마트는 시타실을 갖추고 전문 판매원이 상주하는 골프 전문샵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마트앱 골프 클럽 혜택을 강화하는 등 골프 시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지난 2021년 기준 40개 점포에서 운영했던 골프 전문샵을 현재 49개까지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마트앱 골프 클럽을 통한 스크린골프 전국대회를 개최하는 등 이색 프로모션도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 김수인 골프 바이어는 "엔데믹에도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골프 용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본격적인 봄 골프 성수기를 앞두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라운딩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올해 첫 봄맞이 골프대전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세계 여성의 날’을 앞두고, 여성을 테마로 대대적인 ESG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2017년 ‘리조이스(RE:JOICE)’라는 이름의 ESG캠페인을 출범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왔다. 여성의 우울증이 사회적 문제라는 인식에 선보인 ‘리조이스 심리상담소’를 비롯해, 전국 사회 복지관과 연계해 저소득층의 심리 상담을 지원한 ‘마음돌봄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특히 리조이스 심리상담소는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일한 ‘심리 전문 상담소’로 센텀시티점, 동탄점 등 상대적으로 심리 상담 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먼저 오픈했으며, 사회 공헌의 취지에 맞게 비용도 일반 상담소에 비해 합리적으로 책정해 많은 사람들의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지난해 리조이스 심리상담소를 방문한 고객은 약 2000여 명에 달했으며, 누적 상담 인원은 약 5000여 명을 넘어섰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3월 8일 UN이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리조이스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여는 리조이스 전시를 비롯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롯데갤러리에서는 <REJOICE : 미술과 여성, 빛을 그리다>를 테마로 5개의 전시를 연다. 올해 ‘리조이스 전시는 다양한 국내 여성 작가들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특히 24일부터 4월 23일까지 잠실점 롯데갤러리에서는 <Colors of the Wind>전시를 진행한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서도 인정한 임미량 작가의 개인전이다. ‘GOING’ “The Performance of wind’, ‘My Forest’ 등 세밀한 기법과 색채를 통해 강렬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작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또 3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본점과 에비뉴엘의 아트월에서 <Better Together> 전시와  <Life In Full Bloom> 전시를 각각 선보인다. 본점에서는 이예림, 이원숙, 정다운 3명의 여성작가가 조화와 균형미를 보여주는 작품들을 선보이며, 에비뉴엘에서는 배달래 작가가 맨드라미 꽃을 주제로 작품을 통해 인간의 삶의 과정과 생명력의 의미를 전달한다. 

이 밖에도 동탄점에서는 2월 7일부터 3월 26일까지 각기 개성이 뚜렷한 작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여성작가 8인의 <Be You!2> 전시가 진행되며, 인천점에서도 3월 31일부터 5월 31일까지 <나를 사랑하는 시간> 전시를 열 계획이다.

특히 세계 여성의 날 당일 잠실과 동탄점 갤러리의 리조이스 전시를 관람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아티스트와 협업한 티셔츠도 증정한다. MZ세대들이 주목하고 있는 작가인 ‘로렌정’과 ‘드로잉메리’가 직접 티셔츠 디자인에 참여해 소장 가치도 높다.

한편 리조이스 캠페인의 자문위원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남욱 원장’의 일일 특강도 연다. 김남욱 원장은 문화체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유명 육아 방송 프로그램의 패널로 출연하기도 한 국내 최고 육아 심리 전문가다. 세계 여성의 날인 3월 8일 오후 7시 잠실 아트홀에서 고객 50명을 대상으로 리조이스 캠페인의 주제인 ‘자존감, 꿈, 도전’을 테마로 강연을 진행한다. 참가 접수는 22일부터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김지현 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캠페인을 통해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전파해왔다”며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준비한 전시, 강연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 더욱 건강하고 풍성해 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팬데믹 기간 ‘집콕’으로 인한 홈카페 열풍으로 인기를 끌었던 커피머신이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다. 2023년 1월부터 극심한 한파와 미세먼지의 영향이 번갈아 이어지면서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여유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이 원인이다.

전자랜드가 2023년 2월 1일부터 22일까지 커피머신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커피머신의 판매량이 코로나19의 영향이 강했던 전년 동기보다 9% 상승하기도 했다. 이에 전자랜드는 각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에 따라 사용하기 좋은 커피머신 3종을 추천한다. 

먼저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커피를 집에서 즐기고 싶은 소비자에게는 ‘드롱기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 KRECAM250.33’을 추천한다. 이 커피머신은 버튼 하나로 롱커피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조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특징이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카푸치노 시스템으로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가미된 카푸치노, 라떼 마끼아또 등을 제조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 커피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에게는 ‘테팔 에센셜 에스프레소 머신 EX815BKR’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나만의 레시피 추가 기능을 탑재해 버튼 하나로 나만의 스타일을 담은 커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콤팩트한 일체형 보온 시스템으로 첫 잔부터 따뜻한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캡슐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GCB2BK 캡슐 커피 머신’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최대 7000RPM 회전력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센트리퓨전 회전 추출 시스템'을 적용한 캡슐 커피 머신이다. 버츄오의 가장 큰 특징은 캡슐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는 점으로, 각 커피 스타일 내에서 향에 따라 세분화된 25가지 이상의 다양한 캡슐을 통해 다채로운 커피 맛을 제공한다. 캡슐 별로 가장 적합한 시간, 속도, 온도 등을 알아서 조절해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내가 원하는 캡슐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커피머신은 집에서도 고품질의 커피를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최근에는 집들이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며, “전자랜드는 추천 가전 외에도 전국 매장과 전자랜드쇼핑몰을 통해 소비자들이 비교 체험할 수 있도록 여러 브랜드의 커피머신을 판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23일 밤 10시 40분부터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제주 뿔소라와 우도 돌미역이 함유된 '제주 뿔소라 우동'을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제주 뿔소라 우동은 국내 최초로 제주 뿔소라와 우도 돌미역이 함유된 프리미엄 우동이다. 

제주에서 해녀들이 직접 채취하고 손질한 100% 자연산 뿔소라를 사용해 단단한 육질과 씹을수록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세척 작업 후 그대로 진공포장한 우도 돌미역을 부재료로 넣어 건조 미역과 차별화된 다채로운 식감을 더했다.

육수는 뿔소라, 돌미역과의 조화를 위해 정호영 셰프가 특제 비법을 더해 새롭게 개발했으며, 면은 냉동 생면을 사용해 집에서 끓여도 쫄깃하고 탱글탱글함을 유지토록 만들었다.

입 안 가득 퍼지는 풍미를 선사하는 녹진한 비법 육수에, 쫀득한 뿔소라의 감칠맛과 탱글탱글한 면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우동을 즐길 수 있다.

NS홈쇼핑이 단독 론칭하는 제주 뿔소라 우동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로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제주 원물을 재료로 사용해 현지의 맛을 발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간편식으로 만들어 보다 쉽게 많은 소비자가 제주 뿔소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밤 10시 40분부터 NS샵플러스에서 첫선을 보이는 '제주 뿔소라 우동'은 610g 들이 5팩에 3만9900원이며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미리 주문이 가능하다.

NS홈쇼핑 TC식품팀 전정진 부장은 "제주 청정 바다에서 나온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최고의 우동 맛을 만들었다"며,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뜨끈한 우동과 함께 제주의 풍미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온수풀 ‘어번 아일랜드’가 내달 11일 오픈한다.

올해 3월의 날씨가 평년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기상청이 예상하면서, ‘어번 아일랜드’는 2013년 리뉴얼 이후 가장 빨리 고객을 맞이하게 됐다.

‘도심 속 휴식의 섬’이라 불리는 서울신라호텔의 ‘어번 아일랜드’는 체온 유지를 위해 최고 32~34˚C로 운영되는 따뜻한 온수풀을 비롯해 온열선이 설치된 선베드와 히팅존(근적외선 온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봄에도 따뜻한 야외 수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올해는 투숙객만 이용 가능했던 카바나를 객실 예약 없이 일반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엔데믹에 접어들며 사회적 모임이 재개되고 외부 활동과 대면 만남이 증가하는 가운데, 서울신라호텔은 어번 아일랜드 내 럭셔리 카바나 11개동을 비투숙객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어번 아일랜드에는 유명 휴양지에서 볼 수 있는 럭셔리 카바나가 1층부터 3층까지 골고루 마련돼있다. 이용 목적과 인원수에 따라 패밀리 카바나(6개), 키즈 카바나 (4개), 게더링 카바나(1개)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카바나는 독립성이 뛰어나 어번 아일랜드의 활기찬 분위기를 온전히 즐기면서도 프라이빗한 풀에서 ‘우리들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카바나 예약 접수는 3월 1일 시작하며, 패밀리·키즈 카바나는 이용 예정일 2주 전부터, 게더링 카바나는 4주 전부터 예약 가능하다. 단, 예약 제외 일자는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어번 아일랜드’는 서울신라호텔의 시그니처 시설로 불릴 만큼 높은 평가를 받는다. 어번 아일랜드는 따뜻한 온수풀과 온열 시스템은 물론,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남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꾸준히 사랑 받고 있으며, 도심 속 이색 액티비티로 시즌 별 플로팅 요가, 문라이트 시네마 등이 진행되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신라호텔은 어번 아일랜드 개장에 맞춰 객실과 야외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어번 아일랜드’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 기준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2인) △레드와인 1병 혜택으로 구성된다. 또한 월~목요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발레파킹 1회 무료 혜택도 포함된다. 패키지는 3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대상웰라이프의 서훈교 대표이사가 제34차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정기총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서훈교 대표이사는 건강기능식품의 선진화 및 고부가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적극적인 연구 개발사업을 추진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 대표는 2021년 취임 이후 대상웰라이프 천안2공장을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거점 생산기지로 발전시키고자 GMP 인증 및 스마트 HACCP 시스템 도입을 추진했다. 개별인정형 소재 발굴 및 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조직인 FM MI 센터를 사내에 신설해 건강기능식품의 선진화에도 노력해왔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부회장사의 대표로서 건강기능식품 제도 개선 및 발전을 위해 소통하는 등 대외협력 활동도 활발했다.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건전한 거래 질서를 확립, 소비자들의 바른 정보 습득을 돕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시노팜그룹과 글로벌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하면서 해외시장 진출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해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적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품질 우선주의 실현 및 기능성 소재 개발에 힘써온 결과 뜻깊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도전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질적 성장에 필요한 과업을 발굴하고, 국내 건강기능식품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는 2018년 대상그룹 지주사인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설립됐다. ▲균형영양식(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클로렐라, 아르기닌 등을 대표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 ▲Life Beauty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등을 보유하고 있다.

○..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큐원 상쾌환 신규 모델로 배우 이선빈과 가수 겸 배우인 한선화, 정은지를 발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양사는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의 솔직하고 개성 넘치는 매력이 상쾌환 특유의 밝고 경쾌한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된다고 판단해 최종 모델로 선정했다. 앞서 세 사람은 술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드라마에 함께 출연해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삼양사는 이번 신규 모델을 내세워 상쾌환의 음료형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BOOSTER)’의 TV CF,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에 나선다. 특히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어울리는 상쾌환 부스터 제품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TV CF를 제작해 내달 초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삼양사는 상쾌환 신규 모델과 함께하는 팬사인회 뿐만 아니라 대학생 OT/MT 협찬, 길거리 샘플링,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상쾌환은 휴대 및 섭취 편의성을 높인 환, 스틱형 제품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음료형 제품도 출시했다”며 “이번에 젊은 층에서 핫한 모델까지 발탁한 만큼 MZ세대 대표 숙취해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인기 집밥 메뉴 볶음요리 3종을 냉동 밀키트 제품으로 개발, 출시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2017년 20억원에서 2020년 1880억원으로 성장했으며, 오는 2025년에는 72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초창기 가정간편식(HMR)이 조리의 편의성에 주안점을 뒀다면, 밀키트는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냉장 제품 위주였던 밀키트 시장은 최근 냉동 밀키트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유통기한이 비교적 짧고 부피가 큰 냉장 밀키트와는 달리 냉동 밀키트는 효율적인 장기보관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이에 오뚜기는 50여 년간 다져온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춘 냉동 밀키트를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달콤짭짤한 간장소스와 향긋한 마늘 풍미가 어우러지는 ‘돼지불백’ △매콤달콤한 고추장소스와 은은한 숯불향을 입힌 ‘제육볶음’ △카레향에 마늘, 생강 풍미를 더한 ‘닭갈비’ 등이다.

제품에 포함된 원육과 소스, 손질된 야채는 필요한 만큼만 개별 소분 포장돼 경제성이 높고, 장보기, 재료 손질, 계량, 양념 제조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을 줄이면서 요리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냉장 밀키트 대비 유통기한이 길어 보관이 용이하며, 제품 구성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 패키지를 적용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조리법 표기도 다양화했다. 세분화된 해동 및 숙성 방법이 기재돼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조리법을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요리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밀키트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보관 편의성을 앞세운 냉동 밀키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춘 밀키트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2일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CardioPulmonary Resuscitation)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CPR 교육은 우아한청년들과 대한적십자사가 지난해 5월 체결한 ‘배달종사자의 안전의식 강화 및 지역사회 생명보호 업무협약(MOU)’ 내용 중 라이더 맞춤형 응급처치 특강 ‘우리동네 구조대’의 일환이다. 특히 최근 안전사고 예방이 중요해지고, 라이더들의 교육 희망수요를 고려해 기존 1시간 특강과정에서 4시간 수료과정으로 확대됐다.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 강사의 지도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사전신청한 배달종사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과정은 ▲응급처치의 필요성과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환자반응 확인 및 심폐소생술 진행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론적인 내용뿐 아니라 실제 상황에 가장 적합한 응급처치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상황을 세분화해 CPR, AED, 기도폐쇄응급처치 등을 교육했고, 실전연습을 반복해 자연스레 몸에 체득될 수 있도록 만들어 수강생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라이더들에게는 ‘대한적십자사 인증 CPR교육수료증’이 발급돼 의미를 더했다. 수료증을 받은 라이더들은 지역사회에서 마주치는 응급상황 속에서 보다 전문적인 조치를 통해 '우리동네 구조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료생들이 실제 응급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CPR 페이스쉴드, 알콜스왑, 위생장갑 등으로 구성된 심폐소생키트가 전달되기도 했다.

이날 한 참가자는 “평소 응급상황을 맞이했을 때를 대비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싶었던 만큼 대한적십자사가 교육한 이번 시간에 참가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대처요령을 알게 된 만큼 응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방법으로 대응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박영애 응급처치강사는 “응급처치는 생명이 위태로운 사람들의 생존율을 높여줄 수 있는 방법”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달종사자분들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는 힘을 기르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장은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지난해 2563명이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 라이더 대상 희망교육 설문조사에서도 심폐소생술이 교양 요청과목 2위로 선정된 만큼 교육과정을 확대하게 됐다”며 “이번 응급처치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안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치킨대학 인근 복지시설에 치킨을 전달하는 착한기부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BBQ는 지난 22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돌보는 용인 자연요양원과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용인시지체장애인협회을 찾아 치킨 150마리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 1일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봉사를 진행하는 청미노인복지관을 비롯해 취약계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 중증 장애인 거주시설인 엘리엘동산 등 3주간 장애인∙아동∙노인복지센터 18곳에 치킨 1000마리를 전달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치킨대학의 기초교육 과정 중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의 설립 이후 인근 복지시설에 주 1회 이상 치킨을 전달하며 24년째 이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살린 사회 공헌활동의 대표 모범사례"라며 "앞으로도 치킨대학 인근의 아동 및 어르신 등 소외받는 이웃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hy가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를 시작으로 23년 사회공헌활동을 본격화한다.

21일, hy 사랑의 손길펴기회 산하 본사 위원회는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글로벌한부모센터’를 방문해 식료품, 여성용품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지원에는 다문화 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구직 기회 제공도 포함됐다.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1975년 결성한 hy 사내봉사단이다. 전 임직원이 급여 일부를 모아 기금을 조성하고, 지역사회를 돕는 사업에 사용한다. 누적 지원 금액은 110억 원에 이른다. 2월에만 전국 16개 위원회가 총 3100명의 취약계층을 지원한다. 한국나눔연맹과 함께하는 급식 봉사도 계획되어 있다.

hy는 내외부 관심 유도를 위해 참여형 사회공헌활동도 확대한다.

3월부터 신규 직원 참여 캠페인 ‘플로깅(plogging)’을 실시한다. 생활 속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참여 횟수에 비례해 기부금이 적립된다. 지난해부터 걸음 수만큼 기부금을 조성하는 ‘건강 걷기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1년 동안 총 7700만원을 적립했다.

​기부 플랫폼 ‘프레딧 착한습관’도 운영 중이다. hy 온라인몰 ‘프레딧’ 제품 구매 시 발생하는 적립금을 관심사에 맞춰 펀딩하는 형태다. 기부 대상을 다양화해 지금까지 4700여 명이 참여했다. 누적 모금액은 5000만원이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에너지 비용 상승, 고물가 영향으로 어느 때보다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며 “전 종사원 참여를 유도하는 챌린지 방식의 추가 기금 조성을 통해 수혜 인원과 대상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컬리는 봄맞이 공간 새단장을 위한 ‘컬리 쇼룸’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내달 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주방 식기부터 리빙 용품, 침구 세트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쇼룸은 주방 쇼룸과 리빙 쇼룸 등 2가지로 준비했다. 주방 쇼룸 에서는 프랑스 장인들의 섬세한 기술로 완성된 ‘장네론 라귀올’ 양식 커트러리 세트를 20% 할인한 가격에 소개한다. 독특한 모양과 트렌디한 컬러로 사랑받는 테이블 매트 ‘트위그 뉴욕’은 10%,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만들어 깨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시리츠’의 테이블웨어는 15%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리빙 제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국내 대표 홈퍼니싱 브랜드 ‘마켓비’의 트롤리 카트는 28%, 세련된 디자인과 감성으로 최근 SNS서 화제인 ‘루미르’의 열매 조명은 14% 가벼워진 가격으로 준비했다. 호텔 타월 특유의 포근한 감촉을 그대로 살린 ‘그란’의 타월 세트는 7% 할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밖에 에나멜 웨어 열풍의 중심 ‘크로우캐년’과 완벽한 내구성과 디자인으로 유명한 ‘스탠리’, 핫플레이스를 장악한 이탈리아 조명 ‘아르떼미데’, 호텔 침구의 정수 ‘더조선호텔’도 주목할 만하다.  

신승하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봄 맞이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은 물론 앞으로 선보일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위한 컬리만의 취향 맞춤 큐레이션 제품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자사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을 리뉴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한샘의 홈리모델링·가구 상품과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한샘닷컴’과 가구·생활용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을 통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리뉴얼 한샘몰은 홈리모델링의 정보 탐색부터 상담·견적·계약·시공·사후관리(AS)를 아우르는 ‘원스탑 서비스’ 플랫폼이다. 1만개 이상의 전문가가 설계한 3D 제안과 실제 시공사례 콘텐츠를 스타일·평형·가격대로 분류해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홈리모델링 시공에 대한 정보를 찾는 고객이 편안하면서도 정확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평형과 방·욕실 개수만 입력하면 대략적 견적을 낼 수 있는 ‘견적 감잡기’ 기능을 활용하면 매장 방문 없이 견적을 내볼 수 있다. 또 한샘몰에 탑재된 전국 아파트 도면 데이터에 원하는 공사 정보와 상품·자재를 입력하면 보다 자세한 견적을 내볼 수도 있다. 이 견적을 리하우스 디자이너(RD)에게 ‘원클릭’으로 전달하면, 한샘 자체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렌더링된 도면·견적서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언택트 3D 제안서’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만일 자재를 살펴보거나, 직접 상담을 원한다면 한샘몰을 통해 언택트 3D 제안서를 작성한 매장과 일정을 예약한 후 방문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다. 계약은 견적서상 세부 내역을 모두 담은 ‘전자계약’으로 체결돼 플랫폼에 고스란히 기록된다. 계약 내용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리모델링 공사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시공 중 견적 증가 등의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한샘몰은 공사에 대한 고객 경험도 바꾼다. 먼저 모든 시공 과정을 현장 업무 담당자들이 자재 정보, 일정 등을 기록하는 ‘리모델링 매니저’로 관리한다. 분야별 담당자와 고객이 각 공정 진행 시마다 전화·문자메시지 등으로 직접 소통해야 했던 기존 프로세스 대비 편의성·신뢰성·투명성이 높은 시스템이다. 리모델링 매니저의 기록은 돌발 상황 발생 시 경위·내용을 실시간 확인하거나, 완공 후의 사후관리에도 활용돼 시공 이후까지 명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전자계약서 체결 ▲한샘 정품 자재 사용 ▲한샘 직(直)시공을 진행하는 고객은 한샘의 ‘무한책임 리모델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한책임 리모델링은 상담·견적·계약·시공·AS 등 홈리모델링 공사 전 과정을 한샘이 책임지는 솔루션이다. 한샘의 전문건설업 면허를 보유한 시공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가 한샘의 정품자재로 전 공정을 직접 시공해 시공품질을 책임지는 것이 특징이다.

한샘몰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존 한샘몰 이용자는 앱을 업데이트하면 신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앱과 함께 모바일 웹페이지도 개편되었으며, PC웹페이지는 오는 4월 개편된다. 한샘은 향후 웹·모바일 고객경험 개선을 지속해 한샘몰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멤버십 개편 등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샘 김진태 대표는 “한샘몰은 한샘이 이미 보유한 오프라인 자산과 플랫폼을 결합해 정보탐색과 구매, 나아가 이후의 사용경험까지 모든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플랫폼”이라며 “한샘몰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무한책임 리모델링 등 시공역량 혁신에도 집중해 고객이 편안하게 사용하면서도 신뢰도까지 높은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신제품 `탐스제로 청포도석류향’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과일향 탄산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국내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 내 젊은 소비층 유입을 위해 새로운 향 탐스제로를 출시하게 됐다.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과일 향인 청포도향과 석류향을 혼합해 신제품을 선보인다. 

탐스제로 청포도석류향은 청포도향과 석류향을 혼합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맛과 향의 과일향 탄산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로 칼로리 부담을 줄이고 주요 소비층인 젊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높은 탄산 함량으로 짜릿한 청량감을 더했다.
 
이 제품은 휴대성이 높은 340mL 페트병, 355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패키지는 대표 과일인 청포도와 석류 이미지를 담은 디자인과 색상으로 새로운 과일향의 조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현했다. 페트병 제품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로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였다. 

탐스제로 청포도석류향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선호도 증가에 맞춰 이번 신제품 ‘탐스제로 청포도석류향’을 출시한다”며 “제품 샘플링, 제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탐스제로는 1970년대 출시됐던 탐스 브랜드를 지난해 4월 새롭게 브랜딩해 재출시한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다. 롯데칠성음료는 탐스제로 오렌지향, 레몬향, 사과키위향 3종에 이어 청포도석류향을 선보이며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신제품 ‘콜라겐 미니샐러드’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PC삼립은 ‘피그인더가든’이 추구하는 ‘건강한 식습관’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탄단지 볼샐러드 출시에 이어, 콜라겐 드레싱(콜라겐 100mg 첨가)을 넣은 미니 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은 닭가슴살에 선드라이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로 카프레제 느낌을 내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함께한 ‘토마토 치즈 미니샐러드’와 달콤한 크랜베리와 치즈, 닭가슴살 토핑에 상큼한 발사믹 드레싱을 담은 ‘닭가슴살 베리 미니샐러드’, 치킨텐더와 고소한 아몬드, 크랜베리에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인 ‘치킨텐더 미니샐러드’까지 3종이다. 권장소비자격 3500원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샐러드의 신선함과 콜라겐이 함유된 드레싱으로 건강까지 더한 제품”이라며, “피그인더가든은 샐러드를 기반으로 ‘건강한 식습관’ 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맞는 다양한 라인들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대학 미술학과 예비졸업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3회 ARTISTART(아티스타트)’ 전시를 2월 28일부터 3월 26일까지 개최한다.

‘ARTISTART’는 부산, 경남 지역의 신진 작가 발굴을 위해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난 ’21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온 지역 예비 작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KT&G 상상마당 부산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며, 부산대와 경남대 등 8개 대학 예비졸업생 64명의 작품 123점이 KT&G 상상마당 부산과 부산 영도구 복합문화공간 피아크 등 3곳에서 전시된다. 이어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ARTISTART 전시 후 KT&G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 추가로 전시된다.

KT&G 관계자는 “ARTISTART는 지역의 신진 작가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시회 개최 등을 통해 예비 작가들이 전문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문화예술인 발굴과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우주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쿠폰을 등록하고 우주패스에 가입하면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우주패스는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로 이커머스, 편의점, 카페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타 통신사 이용자들도 가입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이소는 앞으로도 고객님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04주년 3.1절을 기념해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에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유물을 기증한다.

이번 유물 기증은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백범 김구 선생의 ‘천하위공’(2021),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에 이어 스타벅스의 통상 여섯 번째 기증으로,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은 백범 김구 선생이 윤봉길 의사의 상해 홍구공원 의거를 기념해 1949년에 작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스타벅스는 오는 2월 27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독립문화유산 전달식을 갖고, ‘유지필성’ 문구가 들어간 기념 텀블러 300개를 제작하여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할 예정이다. 

○.. KGC인삼공사가 “홍삼 지용성 분획 신소재(홍삼오일) 제조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 ‘눈건강’ 제품 2종이 녹색기술제품으로 적합하다고 녹색인증사무국,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림축산식품부를 통해 공식적으로 확인 받았다.

녹색기술 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대한 인증이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오일의 분리 및 정제를 위한 친환경 제조 시스템의 ‘녹색성’과 제조 기술의 수준 등 ‘기술 우수성’을 모두 충족했다.

홍삼오일 추출 시 이산화탄소(CO2)를 순환 재생해 사용하고 잔존 용매 없이 순수한 원료만을 분리하여 제조 과정 중 발생하는 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저감을 가능케 했다.

녹색기술제품은 인증된 녹색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판매를 목적으로 상용화한 제품을 대상으로 선정되며 ‘녹색기술인증 확인’, ‘제품생산 가능여부’, ‘품질 경영’, ‘제품 성능’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

향후에는 홍삼 지용성 분획 신소재(홍삼오일) 제조 기술이 적용된 정관장 제품은 물론 동인비 화장품 제품까지 녹색기술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홍삼톤골드’를 친환경 패키지로 선보인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를 출시하기도 했다.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는 친환경 제지로 만든 컴팩트한 패키지를 적용해 포장재 사용을 줄이고,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인증을 받은 재생지를 사용해 나무 등 천연재료의 사용을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유성잉크 대신 자연분해가 용이하고 종이와 잉크의 분리가 용이해 재활용에 도움이 되는 콩기름을 사용했다.

최근에는 친환경 산림경영 인증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15개 포장재 공급 협력사들과 함께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연간 4400여 톤(t) 이상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연구기획실장은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제품을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향후에도 친환경 홍삼오일 추출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대한 녹색기술인증 제품을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새로운 친환경적 기술적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스파이시 쉑 (Spicy Shack)’ 4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파이시 쉑 시리즈는 미국 쉐이크쉑에서 인기리에 판매되었던 시즌 한정 제품을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게 현지화한 메뉴로, 서양 파의 일종인 차이브로 향긋함을 더하고 한국 고춧가루와 핫소스를 섞어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느껴지는 ‘스파이시 쉑 소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파이시 쉑 4종은 △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앵거스 비프에 스파이시 쉑 소스와 베이컨을 넣어 스모키하면서도 다채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스파이시 베이컨 쉑(1만800원)’, △ 수비드(Sous-vide, 저온 요리) 조리 후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매콤한 스파이시 시즈닝과 스파이시 쉑 소스를 더해 맛의 균형감을 살린 ‘스파이시 치킨쉑(9200원)’, △ 크링클 컷 프라이에 스파이시 쉑 소스와 쪽파, 스파이시 시즈닝으로 감칠맛을 더한 ‘스파이시 프라이(5900원)’, △스파이시 시즈닝을 블렌딩한 매콤한 치킨 바이트를 스파이시 쉑 소스에 찍어 먹는 ‘스파이시 치킨 바이트(6200원)’ 등으로 5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쉐이크쉑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을 겨냥해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레몬에이드에 스트로베리 퓨레를 더한 ‘스트로베리 레몬에이드(4800원)’와 진한 스트로베리 쉐이크에 쿠키 크럼블과 초콜릿 퍼지 소스를 올린 ‘초콜릿 스트로베리 쉐이크(7500원)’를 3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쉐이크쉑은 이번 신제품의 콘셉트인 ‘워밍업’을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싱어송라이터 한로로와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 한다. 영상에서는 은은한 매운 맛으로 열기를 더하는 '스파이시 쉑’을 설레는 마음으로 새로운 20대를 준비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26일까지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쉐이크쉑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링크를 통해 사연을 접수하면, 30명을 추첨해 3월 4일 쉐이크쉑 수유점에서 한로로와 함께하는 쉑사운즈에 초청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27일부터 3월 5일까지 ‘스파이시 쉑’ 구매 시 대학생, 대학원생 학생증을 제시하면 스트로베리 레몬에이드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해피앱에서 23일부터 3월 5일까지 신제품 포함 4만원 이상 시 쉐이크를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며, 무료 소다나 바닐라 쉐이크가 포함된 신제품 콤보 메뉴를 모바일 상품권도 구매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스파이시 쉑 시리즈는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레시피에 집중하면서도 매콤한 맛으로 특별한 풍미를 더한 메뉴”라며, “다가오는 봄 쉐이크쉑의 한정 메뉴와 함께 따뜻하고 포근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