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5일로 늘어난 '월간 십일절'... 11번가, '데이 마케팅' 강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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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5일로 늘어난 '월간 십일절'... 11번가, '데이 마케팅'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10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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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가 매달 11일 하루 진행됐던 '월간 십일절'을 5일간의 쇼핑 행사로 확대합니다. 십일절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쿠폰도 매일 발급하는 등 기간이 늘면서 쇼핑 혜택도 더욱 커졌다는데요. '월간 십일절'의 새로운 변화는 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월간십일절 5Days' 행사를 통해 처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롯데리아, 서브웨이, KFC에 이어 한국맥도날드와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도 주요 버거메뉴의 판매가격을 15일(맥도날드는 16일)부터 상향 조정합니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노브랜드 버거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의 수익 보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판매 가격을 조정하기로 했다는데요. 아직 가격 조정을 발표하지 않은 맘스터치도 3월 인상을 내부적으로 확정한 것으로 확인돼 버거 가격 인상 도미노가 현실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설레는 봄을 맞아 패션특가 특집전인 NS샵플러스 ‘패션위켄드’를 마련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가 월간 십일절을 확대한다.[사진=11번가]
11번가가 월간 십일절을 확대한다.[사진=11번가]

○.. 11번가가 매달 11일 진행해온 ‘월간 십일절’을 5일 간의 쇼핑 행사로 전면 확대한다.

11번가는 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월간 십일절 5Days’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Apple,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등 ‘월간 십일절’ 기간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십일절 ‘메인 브랜드’가 5일간 매일 5곳씩 총 25곳이 참여해 십일절 기념 혜택을 제공한다. ‘월간 십일절’에 참여하는 메인 브랜드가 기존(10여 곳)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면서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월간 십일절’에 1장씩 제공하던 할인쿠폰도 5일 간 매일 1장씩 총 5장을 발급한다. ‘우주패스’ 가입 고객에게 선착순 발급하는 최대 ‘8000원 할인쿠폰’을 매일 사용하면, 기존 ‘월간 십일절’ 대비(7000원 할인쿠폰, 1장) 6배에 달하는 최대 4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각 카테고리별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하는 ‘10% 즉시할인’과 ‘15% 즉시할인’(최대 5000원)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월간 십일절’만의 혜택이 더해진 ‘타임딜’과 ‘라이브 방송’, 경품 이벤트 등도 5일간 진행한다. 특히 ‘월간 십일절’ 대표 코너 ‘타임딜’도 진행 횟수가 크게 늘어난다. 11일(하루 13차례)과 12~15일(하루 4차례)에 걸쳐 각 시간대별로 12~13개씩 총 370여개 ‘타임딜’ 특가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11번가 라이브 방송 ‘LIVE11’에서는 ‘코카-콜라’(11일 오전 11시),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13일 오후 9시), ‘다이슨’(14일 오후 6시) 등 총 23개의 라이브 방송이 순차 진행된다.

11번가는 이번 ‘월간 십일절 5Days’ 기간 매일 오전 9시에 경품 이벤트 ‘11드로우’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SNS로 공유한 뒤 ‘11드로우’에 응모한 고객을 추첨해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백’(1명), ‘소니 헤드셋’(2명), ‘셀린느 프린트 카드 지갑’(3명) 등을 증정한다.

한편, 11번가는 지난 2019년 2월 업계 최대 규모의 쇼핑혜택을 매달 제공하는 ‘월간 십일절’을 론칭 했으며, 이커머스를 대표하는 ‘데이 마케팅’ 행사로 운영해왔다. 지난 4년간 ‘월간 십일절’은 총 48차례 진행됐으며 누적 결제거래액이 3조1700억원, 누적 결제고객 수는 2770만명을 넘어섰다.

○.. 신세계푸드가 15일부터 ‘노브랜드 버거’ 주요 메뉴의 판매가격을 평균 4.8% 상향 조정한다. 대상은 ‘노브랜드 버거’의 전체 메뉴 31종 가운데 23종이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노브랜드 버거’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브랜드 파트너)의 수익 보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판매가격을 조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NBB 오리지널 세트’의 가격은 5200원에서 5400원으로, ‘NBB 시그니처 세트’는 5900원에서 6300원으로 인상된다.

다만 신세계푸드는 평소 ‘노브랜드 버거’를 자주 즐기는 고객들의 부담은 최소화 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온 ‘그릴드 불고기 세트’의 가격은 4000원대(4800원)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그린 샐러드’, ‘인절미 치즈볼’, ‘상하이 핑거포크’ 등 인기 사이드 메뉴 8종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제반비용의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가맹점주의 수익을 보전하면서도 고객 부담은 줄이기 위해 인상폭을 최소화 했다”며 “원재료 구매 경쟁력 및 운영 효율성을 높여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노브랜드 버거의 메뉴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가 오는 16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메뉴별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약 5.4%다.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단품은 4900원에서 5200원으로 각 300원씩,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단품은 6700원에서 100원 올라 6800원으로 조정됐다. 탄산음료와 커피는 종류에 따라 100원에서 최대 300원까지 인상됐다. 

이번 가격 조정 후에도 맥도날드는 점심 할인 플랫폼 ‘맥런치’를 통해 기존 인기 버거 세트 메뉴를 5000원대에 제공하며, 종일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해피 스낵’도 시즌 별로 달라지는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맥도날드는 공식 앱을 통해 시간대별 최대 4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계속되는 물가 상승에도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이번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며 “‘맥런치’, ‘해피 스낵’ 등의 플랫폼에서 인기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인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NS샵플러스 채널에서 11일부터 12일까지 주말동안 패션 특가 특집전 ‘패션위켄드(Fashion Weekend)’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특집방송에서는 NS샵플러스 히트상품과 간절기 인기 패션아이템, 봄 신상을 특가로 만날 수 있다. 일시불 결제 시 3만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EA7 아르마니 스니커즈(혜택가 16만9000원)와 에이스러너(혜택가 26만9000원)’외에도 모바일 결제시에 할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간절기 인기 아이템 ’헤스티지 스타디움 가죽 자켓(혜택가 12만5100원)’, 봄신상 ‘뱅뱅 데님3종(혜택가 6만2910원)’등 다양한 패션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쇼핑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패션위켄드’ 특집방송 상품을 1건 이상 구매하면 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최종구매결제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주고, 추첨을 통해 ‘황금 열쇠(18.75g)’를 2명에게 준다. 행운의 황금열쇠 이벤트는 ‘패션위켄드’ 상품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으로 당첨자 확인은 NS홈쇼핑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28일 확인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설레는 봄을 맞아 여행과 나들이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신상품부터 인기상품까지 다양한 패션아이템 쇼핑을 도와드릴 수 있는 특집방송 ‘패션위켄드’를 마련했다”며, “11일 12일 이틀간 펼쳐지는 ‘패션위켄드’에서 적립금 혜택과 함께 기분 좋은 쇼핑하시고, 황금 열쇠 5돈 행운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BBQ앱에서 오는 11일에서 14일까지 인기 사이드메뉴 '리얼초코볼(5ea)'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을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6000원 상당 리얼초코볼을 무료 증정한다. 2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되며,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BBQ의 시그니처볼 시리즈 중 하나인 리얼초코볼은 리얼초코크림에 헤이즐넛의 깊은 맛이 특징으로, 달달하고 진한 초콜릿 맛에 황금알 치즈볼에 이어 마니아 층이 탄탄한 메뉴다.

리얼초코볼 무료 증정 외에도 기간 내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화이트데이 기간인 3월 8일부터 14일까지 1회 사용 가능한 5000원 쿠폰이 발급된다.

BBQ 관계자는 "엔데믹 후 첫 밸런타인데이인 만큼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달달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며 연인과 함께 마시기 좋은 혹은 선물용으로 적합한 와인, 위스키 등을 찾는 젊은 층이 늘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가 밸런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마시기 좋은 리큐르 2종을 추천한다.

‘모차르트 초콜릿 크림’은 명품 초콜릿의 대명사인 벨기에산 초콜릿과 네덜란드산 크림으로 제조한 제품으로 진하고 크리미한 밀크 초콜릿 맛이 특징이다. ‘모차르트 초콜릿 다크’는 달콤 쌉쌀한 다크 초콜릿 맛으로 크림을 사용하지 않은 락토오스 프리 제품으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모차르트 초콜릿 리큐르’는 초콜릿과 동일한 원료를 사용한 국내 최초 프리미엄 초콜릿 리큐르로 두 제품 모두 천연 성분만으로 만든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또 우유 등 기호에 맞게 섞어 칵테일로 음용하기에도 좋다. 

‘모차르트 초콜릿 크림’, ‘모차르트 초콜릿 다크’ 2종은 대형마트와 편의점, 데일리샷 등 주류 온라인 샵에서 구입 가능하며, ‘모차르트 초콜릿 화이트’를 포함해 3종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미니어처 3종 세트는 GS25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모차르트 초콜릿 리큐르’는 독특한 병 모양과 수작업해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대신 선물하기 좋다”고 말했다.

리큐르는 통상적으로 주정에 과실, 향신료 등의 성분과 함께 설탕이나 감미료를 넣은 혼성주로 위스키와 와인과 다르게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주로 식후에 디저트처럼 즐긴다.

○.. 포테토칩이 동대문엽기떡볶이와 만났다.

농심이 포테토칩 브랜드의 신제품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을 출시한다.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은 포테토칩에 매운맛 떡볶이의 원조 ‘동대문엽기떡볶이’의 매운맛을 입힌 제품이다. 포테토칩의 얇고 바삭한 식감에 먹을수록 누적되는 자극적이면서 중독적인 매운맛이 특징이다. 농심은 대중에게 친숙한 두 가지 먹거리를 섞은 이번 신제품이 희소성과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는 새로운 맛과 재미를 찾는 경향이 있다”며 “엽기떡볶이의 중독적인 매운맛과 생감자 본연의 고소한 맛이 만들어내는 신선한 조화를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은 1980년 출시한 우리나라 최초의 생감자스낵 포테토칩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피자, 치킨, 햄버거 등 대중적인 프랜차이즈 업체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익숙하면서 새로운 맛'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포테토칩은 오리지널, 사워크림어니언, 육개장사발면맛 등 3종이 판매되고 있으며,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은 오는 2월 14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테라 TV 광고 어드벤처 시리즈 2편인 <청정 클라이맥스>편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록버스터 영화급 스케일로 시선을 끌었던 <청정 컨테이너>에 이은 두 번째 편으로 청정라거-테라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박진감과 역동감 있게 전달해 테라의 청정함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이번 테라 광고는 바다와 하늘 가운데 거대한 토네이도 위에 존재하는 ‘청정한 세상’에서 맛보는 테라의 맛은 어떨까 하는 상상에서 출발했다. 웅장한 스케일과 영화적인 연출로 주목도를 높이고 테라의 청정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에서 공유는 바다 위에서 강렬하게 회전하는 거대한 테라 토네이도를 향해 거침없이 달려간다. 토네이도 속에 들어간 공유가 상층부로 뛰어 올라가면서 액션감 넘치는 장면이 연출된다. 토네이도의 최정상까지 맹렬하게 올라가 절정에 이를 때 공유가 청정 쾌감을 느끼며 테라를 마시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TV 채널과 디지털 매체를 통해 10일 온에어 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 어드벤처' 시리즈를 통해 테라 광고만의 시각적 재미와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높은 수준의 컴퓨터 그래픽으로 테라를 상징하는 토네이도를 거대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토네이도 속을 질주하는 공유의 연기력이 합쳐져 보는 재미와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덴탈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치아 미백과 구취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기능성 치약인 미백과학 치약을 출시했다.

미백과학 치약은 식약처 허가를 받고 치과 미백 시술 성분으로도 사용되는 과산화수소(35%)를 미백 치약 허용 함량치인 0.75%까지 함유했다. 임상 시험 결과 미백과학 치약 사용 3개월 후 치아 밝기가 대조군 대비 5.7배 향상되는 것을 확인하며 치아 미백 효과를 입증했다.

소비자들의 구취 케어 니즈도 반영했다. 사용 직후 구취 유발 성분이 67% 감소하고, 함유된 멘톨과 민트 성분의 강력한 상쾌함과 함께 12시간 동안 구취 억제 효과를 지속한다.

메디안 미백과학 치약은 아모레몰 등 주요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SPC삼립의 식품 유통 전문 자회사 SPC GFS(Global Food Service)가 대한민국 대표 한우 브랜드 ‘횡성축협한우’의 수출 물류를 운영하며 100번째 수출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SPC GFS는 2017년 11월부터 콜드체인(저온유통) 물류 노하우를 기반으로 횡성축협한우의 홍콩 수출 물류를 도맡아 운영하고 있다.

SPC GFS는 횡성 축협 가공장부터 인천공항 검역지정 창고로 이동 후 홍콩 항공기 선적 전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 관리로 안정적으로 수출 물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항공용 ‘저온유지 컨테이너(RKN)’ 작업을 통해 1~5도 냉장 저온을 유지해 한우 고유의 풍미를 살린 신선한 상태로 수출하고 있다. 저온유지 컨테이너(RKN)는 일반적으로 의약품과 신선 농산물 운송에 사용되는 작업으로, SPC GFS는 한우 물류 특성을 고려해 해당 기술을 접목했다.

SPC GFS 관계자는 “횡성축협한우를 수출하는데 가교 역할을 해온 이후 100회 수출을 달성해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한우의 세계화를 위해 횡성축협한우와 협업하여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 지역의 이재민 지원과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3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돼 튀르키예 이재민들의 생존을 위한 구호물자 지원과 조기 피해복구 작업 등에 사용된다.

구호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지진피해를 겪은 튀르키예 지역이 조속히 복구되고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국가들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최근 10년간 2013년 필리핀 태풍, 2015년 네팔 지진, 2018년 인니 지진, 지난해 울진·삼척 산불피해와 전국 호우피해 등 국내외 재해복구 지원을 위해 총 73억원 규모의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 오뚜기가 육류소스 등 소스류 9종의 패키지를 새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친환경과 디자인 측면에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패키지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리뉴얼된 제품은 △와사비소스 △스위트칠리소스 △데리야끼소스 △바베큐소스 △바베큐소스 매운맛 △삼겹살 양파절임소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간편 장아찌소스 등 총 9종으로, 육류나 해산물의 풍미를 더하는 소스부터 각종 요리에 감칠맛을 내는 소스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소스류 최초로 바이오페트(Bio-PET) 재질의 용기를 적용, 친환경성을 강화한 점이 눈에 띈다. 바이오페트는 사탕수수·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를 30% 사용한 소재로, 기존 석유계 페트 대비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약 20% 절감할 수 있으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제품 표면에는 물에 닿으면 쉽게 제거되는 수분리성 ‘리무버블 스티커’ 라벨을 사용했으며, 라벨 좌측 하단에는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EASY탭’ 마크를 더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가시성과 심미성도 한층 끌어올렸다. 소스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내용물이 비치는 용기를 적용했고, 패키지 전면을 타이포 중심의 트렌디한 라벨 디자인으로 변경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활용 가능한 소스류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시대의 흐름에 맞춰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로 국내 소스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그룹은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에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긴급구호물품은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필요하다고 공개한 품목들로 코트, 점퍼 등 아우터류와 웜테크 등 발열 내의와 함께 웜부츠, 운동화, 패딩슬리퍼, 속옷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품목은 이랜드월드가 생산한 제품들로 총 수량은 6만2000벌, 박스로는 4300개 분량이며, 총 23억원 상당의 물품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지진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전 세계인들이 함께 구호활동에 동참하고 있는 만큼 추가 피해 없이 빠르게 회복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는 ’나눔’이라는 제1경영이념에 따라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하고 있으며, 재해 현장에 긴급구호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19년과 2022년에는 강원도와 경북 산불 피해에 신속하게 물품을 지원한 바 있으며, 2000년대 초반부터 지진으로 피해를 받은 이란과 중국, 슈퍼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사이판과 함께 스리랑카, 인도 등 동남아시아 재해 지역에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 SPC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SPC 계열 브랜드 총 8개사와 함께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통합 마케팅 이벤트 ‘Say Your Love’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Say Your Love(해피포인트와 함께 있는 그대로 마음을 고백해 보세요!)’는 달콤한 사랑을 전하기 좋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맞춤형 고백 문구를 큐레이션해주고, 로맨틱함을 더해주는 다양한 선물과 혜택을 추천 및 제공하는 이벤트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대상(썸남, 남친, 남편, 아빠)을 선택한 후, ‘아련아련 감성 폭발’, ‘빵 터지는 드립’, ‘귀염뽀짝 이모지’ 총 3가지 고백 유형 중 본인의 취향에 맞는 1가지 유형을 고르면 이에 맞는 고백 문구와 각종 선물 아이템을 추천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Say Your Love’ 캠페인은 ‘해피오더’, ‘해피마켓’ 등 SPC 자체 커머스 플랫폼과 연계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SPC 통합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는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최대 8000원의 혜택을 제공하고, 해피앱에서 운영 중인 쇼핑 서비스 ‘해피마켓’에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브랜드 모바일 쿠폰(해피콘) 구매 시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별해 추천하는 해피마켓 밸런타인데이 기획전도 운영한다. 기획전에서는 파리크라상 ‘쿠키 선물 세트’,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초코볼’ 등 SPC 제품들과 함께 ‘쌤소나이트레드 아쎌 슬링백’ 등 외부 브랜드 제품을 최대 51%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라이브’를 통한 혜택도 마련했다. 해피라이브에 소개된 던킨 제품(△딸기 도넛 2종 △허니 음료 2종 △1만원 금액권 등)은 해피앱에서 20% 혜택가에 제공한다.

이외에도, 해피포인트 공식 인스타그램에 나만의 고백 문구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해피콘 5000원’을 증정하는 ‘필승 고백 문구 자랑하기’ 이벤트도 14일까지 진행한다. (ID별 1일 1회 참여 가능)

섹타나인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해피포인트 회원들이 보다 다양하고 차별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Say Your Love’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해피오더, 해피마켓 등 기존 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들로 고객들의 커머스 경험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SK네트웍스가 지난해 SK렌터카, SK매직 등 렌탈 자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회복된 수요에 기반해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

SK네트웍스는 10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2022년 4분기 매출 2조5455억원(전년 동기 대비 12.4% 감소), 영업이익 331억원(전년 동기 대비 55.5% 증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연간 매출 9조6664억원, 영업이익 1543억원의 누적 실적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2021년에 비해 매출은 12.3% 감소했으나, SK렌터카 실적 호조와 코로나19 영향력 완화에 따른 호텔 손실 축소에 힘입어 전년 대비 양호한 영업이익(전년 대비 26.5% 증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4분기의 경우, SK렌터카는 장기렌터카 고객 증가와 중고차 매각 호조로 매출과 이익 측면에서의 성과를 거뒀다. 스피드메이트도 수입차 부품사업 활성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방문 정비 증가를 통해 전년에 비해 개선된 실적을 나타냈다. SK매직의 경우 밀키트 구독,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 등 고객 편의를 높이는 상품 출시로 렌탈 계정을 242만개로 늘리는 데 성공했다. 워커힐은 연말 행사와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전 분기에 이어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2022년 실적을 종합하면, 전반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 유연한 시장 대응을 통해 보유 사업들의 안정적 성과를 창출했으며,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보에 힘 쏟은 한 해였다.

이와 관련 ‘사업형 투자회사’로서의 행보로 미국 실리콘밸리 기업인 ‘마이코웍스’, ‘사반토’, ‘엘비스’ 등과 투자 제휴를 맺었으며, 블록체인을 신규 사업 영역으로 설정해 ‘블록오디세이’, ‘컴투버스’와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또한 민간 1위 급속충전기 운영 브랜드인 ‘에스에스차저’를 인수하고, 완속충전기 대표 업체 중 하나인 ‘에버온’에 지분 투자를 하는 등 전기차 관련 모빌리티 사업 속도를 높였다.

SK렌터카는 ‘2030년까지 보유 차량 전부를 친환경차로 전환하겠다’는 계획 아래 제주지역 단기 렌터카의 40% 수준인 1200대 규모의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했으며, 제주 서귀포에 복합 문화 충전 공간 ‘에코라운지’를 열었다. SK매직은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생활구독’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정수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음식물 처리기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워커힐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호텔 투숙 고객과 식음료 수요가 증가한 것과 함께 ‘빛의 시어터’ 제휴, ‘워커힐 고메 프리미엄 밀키트’ 출시 및 다채로운 패키지 상품과 프로모션으로 이전 2년 간 기록한 대규모 손실을 크게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정보통신 사업과 화학 트레이딩 사업의 경우 비용 절감 노력과 안정적인 거래선 확보에 주력했으며, 스피드메이트는 수입차 재생부품 등 ESG 기반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도 했다. 민팃은 휴대폰 제조사 및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기반으로 2년 연속 중고폰 100만대 거래를 기록했으며, 타이어·배터리 쇼핑몰 ‘타이어픽’을 운영하는 카티니는 전용 앱을 개발하고 수도권 익일 배송 서비스를 펼치는 등 경쟁력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SK네트웍스는 보유 사업의 차별적 경쟁우위를 통해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으로부터 독립적인 사업모델로서 신규사업의 가치를 검증 받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구조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현금 흐름을 원활히 관리하면서 리스크 관리 체계를 고도화해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신중하고 절제된 투자전략을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이호정 SK네트웍스 총괄사장은 “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SK네트웍스의 정체성과 존재 이유를 명확히 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구조로의 전환을 추진할 것”이라며 “70년을 이어온 변화와 혁신의 DNA가 내재된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정신으로 더 큰 미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후원금 10만 달러(약 1억3000만원)를 긴급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현지 주민들의 긴급 구호, 피해 복구 활동, 이재민을 위한 임시 보호소 운영과 의료 지원 등에 사용된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장은 “예상치 못한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국민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피해 현장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외 재난재해가 있을 때마다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2017년 포항 지진, 2018년 인도네시아 강진, 2019년 강원도 산불, 2020년 호주 산불, 2020년 코로나19 확산, 2020년과 2022년 집중호우, 2022년 울진·삼척 산불 등의 피해 당시에도 성금을 기부해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안마의자 인기제품 ‘비렉스(BEREX) 안마의자 마인(MC-B01)’을 사전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은 매트리스·안마의자 통합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첫번째 안마의자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출시 약 두 달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매진되며 현재 사전 예약 형태로 전환해 판매되고 있다.

이에, 코웨이는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을 사전 예약하여 구매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신규 렌탈하는 고객에게 약정 기간 동안 1개월의 렌탈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일시불 구매 시 5만원이 할인된다.

프로모션은 제품 색상에 따라 다르게 종료된다. 오트밀 베이지 색상은 2월 말까지 예약한 고객에 대해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설치 및 배송은 3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스톤 그레이 색상은 3월 말까지 예약 주문이 가능하고 4월 초부터 순차 설치 및 배송될 예정이다.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은 부담스러운 크기 때문에 안마의자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불필요한 사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인 소형 안마의자다. 이 제품은 기존 자사 안마의자 대비 약 47% 작아진 사이즈로 어느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은 ‘180도 회전형 종아리 모듈’을 적용해 필요할 때마다 안마의자에서 리클라이너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 180도 회전형 종아리 모듈은 앞은 종아리 마사지기, 뒤는 종아리 받침 쿠션으로 제작되어 있어 고객 선택에 따라 안마의자 또는 리클라이너로 손쉽게 변경 가능한 모듈이다.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의 몸체는 곡선형 디자인을 적용하고, 시트는 다이아몬드 패턴을 더해 어느 공간에 놓아도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했다. 이 제품은 2가지 모던한 색상(오트밀 베이지, 스톤 그레이) 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을 렌탈하면 케어 전문가가 전문 장비를 사용해 안마의자를 꼼꼼하게 관리해 주는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는 6개월마다 진행하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와 36개월 차에 진행하는 ‘리프레쉬 서비스’로 구성됐다.

안마의자 케어 서비스는 고객이 본인 상황과 필요에 맞춰 3가지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없이 스스로 관리하고 싶다면 ‘서비스 프리 요금제’, 스스로 관리하면서 리프레쉬 서비스만 받고 싶다면 ‘스페셜 체인지 요금제’, 스페셜케어 서비스와 리프레쉬 서비스 모두 받고 싶다면 ‘토탈 케어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한편, 코웨이 슬립 및 힐링케어 신규 브랜드인 비렉스(BEREX)는 'Bed & Relax'의 약자로 코웨이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이다. 물과 숨처럼 삶의 가장 기본 가치인 잠과 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온전한 휴식을 넘어 휴식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 이마트가 본사 임원 및 관리 감독자(팀장)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훈련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2월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이마트 본사 임원 및 관리 감독자(팀장)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하에 이마트가 안전한 쇼핑, 근무 환경 구축을 위해 마련한 교육으로, 급성 심정지 발생 등 응급상황 시 대처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맞물려 급성 심정지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심폐소생술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질병관리청에서 조사한 ‘2021 급성심장정지조사’ 통계에 따르면, 2021년 국내 급성 심정지 발생률은 인구 10만명당 64.7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령이 증가할수록 급성 심정지 발생률도 높아졌다. 70대는 인구 10만명당 199.2명, 80대 이상은 513.5명이었다.

이에 심폐소생술에 대한 중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 일반인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한 경우 급성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은 21년 기준 11.6%로, 시행하지 않았을 때인 5.3%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마트는 심폐소생술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 총 170개 사업장에 260개의 자동심장충격기를 배치했다. 또 이마트 점포 직원뿐 아니라 이마트에서 근무하는 협력사원까지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이마트는 전 직원에게 연 2회 이상 위급환자 대응법, 구급장비 사용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심폐소생술 교육의 경우 인체 모형과 유사한 실습도구를 점포별로 비치하고 자체 훈련을 시행한다.

이는 이마트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들이 심폐소생술을 습득, 급성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누구든 신속히 위급한 환자를 도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하에 전직원에게 안전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안전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안전한 이마트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상황별 안전 훈련을 통해 안전한 매장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심폐소생술뿐만 아니라 화재 대피 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등 화재 대응 교육, 실종 아동 대처, 정전 및 누수, 동파, 침수 대응 등 연간 33회에 걸쳐 안전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 롯데가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60만 달러를 지원한다.

롯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호 기금 50만 달러를 전달하고 튀르키예 복구를 위한 국제사회 지원 노력에 동참한다. 기금은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품 지원, 피난처 설치 등 긴급구호 활동에 활용된다. 현지에서 인조대리석 공장을 운영중인 롯데케미칼 튀르키예 법인은 10만 달러 수준의 구호 성금과 물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는 10일부터 지진 피해 희생자와 이재민을 위로하기 위해 타워 외벽 미디어파사드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시 정각과 30분에 ‘Pray for Turkiye & Syria’ 메시지를 송출할 예정이다.

롯데는 예기치 못한 재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하루 빨리 소중한 일상을 찾을 수 있길 기원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는 2018년 인도네시아 강진을 비롯해 2011년 일본, 2010년 아이티 지진 등 해외 재난재해 피해 복구 지원 활동을 이어왔다. 

○.. CJ프레시웨이가 2022년 매출 2조7477억원, 영업이익 97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9.9%, 75.8% 증가한 수치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작년 경영계획(가이던스)인 2조5000억원과 950억원을 넘어서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기업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고부가가치 사업 수주 전략을 통해 성장 기반을 다진 결과다.

식자재 유통사업은 매출 2조930억원을 달성하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했다. 생애주기별 맞춤 상품 브랜드인 △아이누리(영유아) △튼튼스쿨(어린이∙청소년) △헬씨누리(장노년층)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더불어, 메뉴∙서비스∙물류 등 전방위적 솔루션 제안을 통한 신규 고객 유입 증대가 실적으로 이어졌다. 이 같은 성과를 발판 삼아 올해에는 PB, 독점상품 개발을 통해 독보적인 상품군을 갖추고, 외식업체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 솔루션 사업을 더욱 가속화한다.

단체급식 사업은 산업체, 오피스, 골프장, 컨세션 등 다양한 경로에서 실적을 고르게 개선하며 583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스낵픽’의 입점 활성화에 따른 추가 매출 확보도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스낵픽’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간편식, 간식, 음료 등을 제공하는 코너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데이터 기반 메뉴 운영 시스템 구축과 테이크아웃 코너, 고객 전용 모바일 앱 등 부가 서비스 강화를 통해 다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적극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제조사업은 매출 708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오는 3월, 자회사인 송림푸드(소스 등 조미식품 제조 기업)와 제이팜스(전처리 농산물 공급 기업)가 합병함으로써 제조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올해도 외식경기 둔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될 것이라 예상되지만 상품∙물류∙R&D∙데이터 등 전사적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초격차 지위를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밀∙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자’로 혁신성장하기 위한 미래 사업 준비도 동시에 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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