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외국인이 돌아왔다"... 갤러리아·더현대서울, 외국인 매출 '급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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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외국인이 돌아왔다"... 갤러리아·더현대서울, 외국인 매출 '급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07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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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잠잠했던 백화점의 외국인 매출이 최근 6개월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갤러리아 명품관과 더현대서울에 따르면 이 기간 외국인 매출은 1년 전에 비해 최소 5배 이상 신장됐는데요. 이들은 객단가 역시 높아 외국인 대상 마케팅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BBQ 윤홍근 회장의 新인재경영 선언 일환인 '대졸 초임 연봉 33.5% 파격 인상' 발표 이후 신입사원 공채 모집 지원자가 2주만에 2500여 명이 몰리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갤러리아 명품관 한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선물용 넥타이를 고르고 있는 모습.[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 명품관 한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선물용 넥타이를 고르고 있는 모습.[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외국인 매출이 최근 6개월간(’22년 8월-’23년 1월) 1년전 동기간 대비 500% 이상 신장했다고 밝혔다.

갤러리아 명품관의 외국인 매출은 국내 백화점 중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다음으로 높다. 강남권에는 확고한 외국인 매출 1위 백화점으로 강남을 찾는 외국인 고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로 자리 잡혀있다. 

코로나19 확산 전에는 명품관 매출에서 외국인 매출이 15% 이상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여행 수요가 줄면서 외국인 매출 비중은 1% 이하까지 떨어졌다. 

명품관은 최근 6개월 동안 엔데믹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외국인 매출 비중이 5% 이상까지 올라오면서 본격적인 회복세에 진입했다. 주요 외국인 고객 국적은 중국, 동남아, 미국, 일본 순이며 지난해 하반기 말부터 중국 고객들이 점진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외국인 주요 쇼핑 품목은 명품이 압도적이었다. 

명품관에서 쇼핑하는 외국인의 경우 단체 관광보다 개별 관광이 많아 1인당 구매액(객단가)도 높다. 코로나19 직전 명품관 중국인 객단가는 300만원에 달했다.

재방문율이 높은 것도 명품관 외국인 고객의 특징 중 하나다. 외국인 전체 매출 중에서 갤러리아 글로벌 멤버십카드를 이용한 고객 매출은 50%를 상회한다. 

갤러리아 명품관 외국인 마케팅팀은 엔데믹으로 외국인 고객 증가 추세에 발맞춰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신규 외국인 고객 유입을 위한 할인 쿠폰 및 기프트 등 웰컴 프로그램과 압구정 상권과 연계한 제휴 혜택 등 외국인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 외국인 컨시어지 서비스, 외국인멤버십, 글로벌VIP 라운지 운영 등 명품관의 외국인 마케팅 노하우로 외국인 고객을 적극 유치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K팝에 관심이 많은 미국과 일본을 비롯해 태국 등 동남아 관광객들 사이 '더현대 서울'이 ‘K팝 성지’로 입소문을 타며 외국인 관광객 객수가 크게 늘고 있다. 

더현대 서울은 지난해 스트레이키즈(6월), 뉴진스(8월), 블랙핑크(9월), 에이티즈(11월), 더보이즈(12월) 등 K팝 스타들의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진행하며 글로벌 K팝 팬들 사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더현대 서울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외국인 매출 신장률이 1142.8% 신장됐고, 객단가 역시 26.3% 높아졌다고 밝혔다.

또 더현대 서울은 외국인 대상 별도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 중임. 위챗 등 해외 SNS 계정을 통한 홍보뿐만 아니라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 등과 함께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의 인플루언서, 여행사 등을 초청하는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데뷔 및 컴백, 영화 및 드라마를 비롯해 뷰티, 푸드, 스타일 등 K컬처 관련 색다른 팝업스토어 유치 등을 통해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영업기획팀 팀장은 “해외 관광객들을 적극 유치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투어 프로그램 등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BBQ 윤홍근 회장의 新인재경영 선언의 일환으로 ‘대졸 초임 연봉 33.5% 파격 인상’ 발표에 우수한 청년 인재가 대거 몰렸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의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가 2주만에 2500여 명이 몰렸고, 이처럼 단기간내 많은 지원자가 몰린 것은 창사이래 처음이다. 대졸 초임 연봉 파격 인상 선언 이후 진행된 첫 공채로 취업 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BBQ 윤홍근 회장은 "예상보다 많은 지원자가 몰린 이유는 BBQ가 이제는 단순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벗어나 전 세계시장에서 한식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정받고, 안정적으로 성장해가는 글로벌 외식 기업임을 알아봐 주신 덕"이라며 "입사이후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직무에서 우수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BQ는 지난달 초까지 BBQ 채용 사이트 및 사람인, 잡코리아 등 구직 사이트를 통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에 나섰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 부문은 ▲운영(S/V, Supervisor) ▲영업(F/C, Franchise Consultant) ▲마케팅 ▲전략기획 ▲정보전략 ▲연구개발 ▲직영점장/매니저 총 7개 분야였다. 그 중 운영 및 영업 현장 직군에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고, 마케팅 부문 지원자가 그 뒤를 이었다.

신입사원 지원자 중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인공지능(AI) 역량검사로 진행되는 1차 면접과 최종 면접이 진행된다. 이후 최종 합격자는 치킨대학에서 교육 및 연수 과정을 거친 후 지원 부서에 배치, 본격적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BBQ 윤홍근 회장은 '新인재경영'을 선언하며 대졸 신입사원 연봉(SV, FC 현장직군 기준)을 기존 3400만원에서 4540만원으로 대폭 인상했다. 이는 국내외 경제 위기 상황 돌파를 위한 해법으로, 업계 최고의 대우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내린 결단이다.

○.. 쿠팡이 지난해 3월 준공한 대구 풀필먼트 센터(이하 대구 FC)의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의 자동화 물류 현장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권 물류센터 중에서도 최대 규모에 속하는 대구 FC는 2014년 로켓배송을 시작한 쿠팡이 그동안 쌓은 물류 노하우와 AI 기반 자동화 혁신기술이 집약돼 있다.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도입한 대구 FC는 직원들의 업무 강도는 획기적으로 낮추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을 위한 로켓배송 서비스 품질은 한층 끌어올린 ‘최첨단 미래형 물류센터’라는 평가다. 

쿠팡은 최근 상품 진열부터 집품, 포장과 분류까지 AI 자동화 기술을 이용해 상품을 관리하고 직원들의 업무를 돕는 스마트 물류 프로세스를 공개했다.   

쿠팡은 대구 FC의 건립과 자동화 풀필먼트 시스템 구축을 위해 3200억원 이상 투자했다. 축구장 46개(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의 대구 FC는 주요 물류 업무동에 무인 운반 로봇(AGV), 소팅 봇(sorting bot), 무인 지게차(driverless forklift) 등 단일 물류센터 기준 국내 최대 규모 수준의 다양한 최첨단 물류 기술들을 적용하고 있다. 

쿠팡은 대구 FC 7·9층에 AGV 로봇 1000여 대 이상을 도입, 상품의 진열과 집품 작업을 자동화했다. 기존에는 직원이 일일이 수많은 상품이 담긴 선반 사이를 오가며 고객이 주문한 물건을 찾아다니는 PTG(Person to Goods) 방식이었다.  

하지만 대구 FC는 AGV 로봇이 수백 개 제품이 진열된 최대 1000kg 선반을 들어 바닥에 부착된 QR코드를 따라 이동, 직원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GTP(Goods to person) 방식의 물류 기술을 도입했다. AGV를 통해 전체 업무 단계를 65% 줄이고, 평균 2분 안에 수백 개 상품이 진열된 선반을 직원에게 전달한다. 주문량이 많은 공휴일을 포함해 1년 365일, 하루 24시간 가동되기 때문에 로켓배송 등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핵심 자동화 기술이다. 

복잡한 상품 분류 작업은 ‘소팅 봇’을 활용해 기존의 물류 패러다임을 바꿨다.  

소팅 봇은 사람이 물건을 옮기거나 들어 올리는 분류 업무를 모두 없앤 최첨단 물류 로봇이다. 상품 포장지에 찍힌 운송장 바코드를 스캐너로 인식, 단 몇 초 만에 배송지별로 상품을 분류하고 옮겨주기 때문에 ‘로켓배송’에 최적화됐다. 소팅 봇을 도입해 직원의 업무량을 65% 단축했다. 직원 업무를 더 편안하게 해주면서 고객 서비스 품질은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쿠팡은 수백 대가 넘는 소팅 봇을 대구 FC에서 운영 중이다. 

대구 FC 5층에 배치된 수십 개의 무인 지게차들은 직원의 안전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이다. 직원이 누르는 버튼 한 번으로 무인 지게차가 알아서 대용량 제품을 옮겨준다. 무인 지게차가 운영되는 존에는 사람의 이동이 전면 차단돼 사고 발생을 원천 봉쇄한다. 

쿠팡은 그동안 전국 30개 지역에서 100여 개가 넘는 물류 인프라를 운영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엔드 투 엔드(End to end) 물류망을 구축했다. 고객이 상품을 주문한 순간부터 문 앞 배송까지 AI 기반의 혁신적인 운영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해왔다. 

쿠팡 관계자는 “대구 FC는 대구와 남부권을 아우르는 첨단 물류의 핵심으로, 전국 물류센터에 ‘혁신 기술 DNA’를 전파하는 테스트베드이자 전진기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 FC는 앞으로도 자동화 물류 기술 도입을 늘릴 계획이며 이에 따라 배송 물량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입고·집품 등 물류 업무는 물론, 부가가치가 높은 자동화 기술 관리자 채용 등으로 2500여 명(간접 고용 1만 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초대형 물류센터가 운영되면서 대구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성장도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에 입점한 대구 지역 소상공인 업체 7000여 곳은 연간 수천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정종철 대표는 “대구 FC는 쿠팡의 최첨단 물류 투자를 상징하는 곳으로, 물류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직원들이 더 편하고 쉽게 일하는 근무환경을 조성했다”며 “AI를 이용한 상품관리, 자동화 로봇 기술이 접목된 최첨단 물류 인프라 기반으로 꾸준한 고용 창출을 비롯해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달콤한 망고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펩시 제로 슈거 망고향'을 선보인다.

펩시 제로 슈거 망고향은 최근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확대와 함께 지난 2021년 선보이며 국내 탄산음료 시장에서 제로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의 후속 제품으로 500mL 페트병으로 출시됐다.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펩시 제로 슈거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국내 제로콜라 시장 선점을 위해 선보이게 됐다. 

이 제품은 펩시 제로 슈거의 짜릿한 청량감과 제로 탄산음료 특유의 깔끔한 뒷맛에 망고향이 더해져 입안 가득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기존 펩시 제로 슈거 제품과 동일하게 검은색이 적용되어 세련되고 날씬한 이미지가 강조됐으며 망고향이 더해진 것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병뚜껑과 라벨이 망고를 연상시키는 새로운 컬러로 변화한 점이 특징이다 

펩시 제로 슈거 망고향은 롯데칠성음료의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 등에 선 발매되며 2월 말 편의점 채널로도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향후 캔 및 무라벨 페트병 등 제품군 확대도 검토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펩시 제로 슈거 망고향은 상큼한 맛의 라임향과 차별화되어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다양한 맛의 제로콜라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신제품 출시와 함께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파트너로 한 광고도 론칭하며 다양한 음식과 어울리는 펩시 제로 슈거의 매력을 어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2월 15일까지 초콜릿 최대 50% 할인 행사와 동시에 구매 금액대별 최대 30% 할인 쿠폰 3종을 추가로 지급한다.

대면 접촉이 어려웠던 코로나 기간 동안 발렌타인데이 매출은 코로나 이전 대비 약 20% 가량 줄었다.

그러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 되고 처음 맞이하는 만큼 사무실 출근과 학교/학원 출석, 대면 모임 등 지인들과 얼굴을 마주할 자리가 늘어남에 따라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구매도 증가 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이마트는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대비 이번 행사 물량을 150% 가량 확대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이마트앱을 통해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사전예약 판매도 진행했다.

이마트앱에서 1월 19일부터 31일까지 13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사전예약 행사는 시작 2일만에 준비 상품이 모두 완판되며 이번 발렌타인데이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미리 확인할 수 있었다.

사전 예약 행사로 완판 된 노이하우스 프리미엄 초콜릿은 1857년부터 165년 역사를 자랑하는 벨기에 고급 수제 초콜릿으로서 벨기에 왕실로부터 신뢰 보증서(Royal Warrant Holder)를 수여 받았다.

이처럼 이마트는 노이하우스 초콜릿 외에도 해외 유명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대중성 높은 초콜릿까지 폭 넓은 행사 상품 라인업을 준비했다.

먼저, 핀란드 국민 초콜릿이라 불리는 칼파제르 밀크, 칼파제르 게이샤 헤이즐넛, 칼파제르 셀렉션(라즈베리 요거트/블루베리 트러플) 3종 상품(각 150g)을 개당 5980원에 판매하며 추가로 2+1 프로모션까지 진행한다.

1901년 스위스에서 처음 출시 됐으며 알프스 청정 지역의 우유를 더해 진한 부드러움이 가득하다고 알려진 밀카 초콜릿 알프스밀크, 오레오 2종 상품(각 100g)을 개당 2780원에 판매하며 2+1 프로모션이 추가 적용된다.

또, 1+1 대표상품으로 바삭하고 달달한 밀크 초코볼 허쉬후퍼스(340g/6480원)와 한입 크기 사이즈며 캐러멜이 함유돼 달콤함과 쫀득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밀크덧(141g/2680원), 킷캣 오리지널(318.6g/9980원)등이 있다.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ABC초콜릿 400g 상품은 4980원에 판매되며 이는 기존 정상가 대비 약 50% 할인된 가격이다.

추가 혜택으로 이마트앱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콜릿 상품 대상 1만원 이상 구매시 10%, 2만원 이상 구매시 20%, 3만원 이상 구매시 30% 할인 쿠폰을 각 1장씩 총 3장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 상황에 맞춰 각각 사용 가능하다.

이마트 김효수 초콜릿 바이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발렌타인데이로 개별 상품 프로모션과 동시에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까지 추가로 지급해 가격 혜택을 높였다. 또한 산리오 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으로 기획한 차별화 상품은 오직 이마트에서만 단독으로 구매 가능하다”고 포부를 밝혔다.

○.. 롯데온이 오는 12일까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주얼리, 명품 등 선물로 인기가 높은 상품을 모아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먼저, 롯데온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인 ‘온앤더럭셔리’에서는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명품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온앤더럭셔리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럭셔리 반값 특가, 구매 사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1시에는 남성용 명품을 비롯해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페라가모 카드 지갑, 몽블랑 8CC 반지갑을 10만원 대에, 발렌티노 락스터드 클러치백을 20만원대에 선보인다.

롯데온앱 내 온앤더럭셔리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최대 5만 점을 적립해준다. 2월 중에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슈즈케어티슈, 케어크림 및 사후관리 중복할인쿠폰이 포함된 ‘고급 명품 데일리 케어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명품과 함께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주얼리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러브 기프트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해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비롯해 2월 탄생석 자수정, 인기 브랜드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며, 브랜드사 별 단독 사은품도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남성 시계 상품으로 스콜피온에서 새롭게 론칭한 형광등 불빛으로 충전이 가능한 ‘솔라워치’를 비롯해 전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티르리르 주얼리, 골든듀, 스톤헨지 등 인기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밸런타인데이 에디션 상품 및 대표 상품들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주민경 롯데온 명품MD(상품기획자)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롯데온의 버티컬 서비스인 온앤더럭셔리와 온앤더패션에서 명품과 주얼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롯데온에서 센스있는 고급 선물 준비하고,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2월 7일부터 13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전자랜드의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 예약은 전자랜드 전국 매장과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진행한다. 전자랜드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삼성전자 공통 혜택과 전자랜드 단독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사전 예약 고객에게 삼성전자 공통 혜택으로 먼저 갤럭시 S23 시리즈 512GB 용량의모델을 256GB 모델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삼성전자의 무선 충전 패드인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무료 제공 쿠폰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와 랜덤 버즈 케이스 1종을 9만 9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전자랜드 사전 예약 고객에게도 삼성 맴버스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워치5 30% 할인 및 풀커버 팩 무상증정 쿠폰,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권, 윌라 오디오북∙오디오 웹소설∙클래스 무제한 3개월 무료 구독권, MS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등이 제공된다. 

전자랜드는 전자랜드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오프라인 사전 예약 시 전자랜드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6만8000원의 캐시백 증정 혜택과 삼성전자 정품 충전기 또는 무선 충전 겸용 가습기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는 최대 29만원의 추가 할인 및 포인트를 제공하는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삼성 및 신한카드를 통해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2% 캐시백을 증정하며, 네이버페이 결제 시 포인트 7% 추가 적립 혜택과 하나앱카드 결제 시 최대 17만 5천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삼성카드로 스마일페이 결제 시 10% 즉시 할인 혜택, 삼성 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만원 할인 및 포인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공통 혜택으로는 삼성전자의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의 파손보장형 6개월권 제공, 자급제 단말기로 구매한 고객에 한해 CU 편의점 1만원 모바일 상품권 증정, 최대 15만원의 삼성 트레이드인 중고 단말기 보상 혜택 등이 제공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사은품 또는 카드 혜택을 원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춰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단독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2월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새로운 스마트폰 구매를 계획하고 있었다면 이번 사전 예약이 가장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는 갤럭시북3 시리즈 사전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갤럭시북3 360, 프로, 프로 360 모델 사전 판매는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며, 울트라 모델 사전 판매는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전자랜드쇼핑몰에서 갤럭시북3 시리즈 사전 예약 시 갤럭시 워치5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NS홈쇼핑이 21년부터 22년까지 중소기업 협력사를 위해 실시한 동반성장 프로그램과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1-2022 동반성장 백서’를 7일 발간했다.

‘NS홈쇼핑 동반성장 백서’에는 NS홈쇼핑의 ‘동반성장 운영체계’, ’협력사 지원제도와 참여 방법’ 등의 선순환적 비즈니스 환경 조성을 위한 동반성장 활동 외에도 사회적 책임 제고를 위한 지역사회 관련 사회공헌 활동 내용이 담겼다.

NS홈쇼핑은 ‘동반성장 백서’에서 2021년 코로나19 대응 대금 조기 지급 451억원 내용 등의 성과 외에도 협력사들의 ‘NS상생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분야 별(△금융지원 △판로지원 △상품&브랜드 육성지원 △품질관리지원 △교육지원 △기타 지원) 운영 성과와 신청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이 백서의 ‘NS상생프로그램’에 참여한 협력사 리뷰에 따르면 NS홈쇼핑의 지원사업이 적극적인 소통과 진정성 있는 상생안으로서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평가받기도 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발간사를 통해 "NS홈쇼핑은 신뢰라는 핵심가치 아래 고객과 협력사와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상생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공존을 넘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는 상생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NS홈쇼핑의 앞날에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옥션이 오는 12일까지 온라인 만화축제 ‘2023 옥션 만화쇼’를 진행한다. 대원씨아이, 서울문화사, 학산문화사, 디앤씨미디어 등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가 참여해 코믹스부터 웹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인기 만화책 130종을 판매한다.

각 출판사별로 준비한 대표 만화는 ‘대원씨아이’의 △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원피스 △열혈강호 △블랙클로버, ‘학산문화사’의 △귀멸의 칼날 박스세트 △체인소 맨 △스파이패밀리 △도쿄리벤저스, ‘서울문화사’의 △완전판 드래곤볼 세트 △명탐정코난SDB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웹툰/단행본으로 △나 혼자만 레벨 업 △신과함께 박스세트 △미생 등이 있다.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코믹스는 만화쇼 전용 카드사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일부 상품 구매 시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도 있다. 웹툰 및 단행본은 카드사 즉시할인 혜택이 있다. 만화쇼에서 선보이는 대원씨아이 출판사 세트 구매 시 ‘날씨의 아이 데스크매트’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옥션 만화쇼’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책문화사업팀 김봉준 매니저는 “영화 슬램덩크 개봉 후 원작 만화 열풍 덕에 만화책 단행본을 찾는 고객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온라인 대표 만화축제로 자리잡은 옥션 만화쇼에서 슬램덩크를 비롯한 인기 만화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가 공홈족(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라스테이가 최근 5년간의 예약 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률을 파악한 결과,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공식 홈페이지와 신라호텔 모바일 앱(App)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상품들의 파격적인 혜택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실제로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른 예약 사이트보다 다양한 구성의 객실 상품과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객실 단독, 조식 포함 상품 외에도 신라스테이 베어, 조식 도시락이 포함된 구성, 데이케이션(Daycation, 오후 3시 체크인해 8시간 이용 가능) 상품부터 직장인들을 위한 오후 6시 체크인 상품, 한 달 살기 상품 등 고객 맞춤형의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신라리워즈 회원들을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앱을 통한 예약 후 10박 투숙 시 1박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는 ‘10+1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라리워즈’는 서울∙제주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및 전국 14개 신라스테이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무료 통합 멤버십으로, 가입 시 객실 및 식음업장 이용 실적에 따라 적립·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월까지는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패키지 할인권도 제공해, 신라리워즈 회원이라면 더욱 합리적으로 신라스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는 공홈족들의 인기에 힘입어, 홈페이지·앱을 통해 예약하는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내놨다. 1박을 예약하면 1박을 추가로 제공하거나 1박 시 저녁 뷔페(2인)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원더풀 투나잇(Wonderful 2night)’ 패키지는 2박 3일의 주말 여행을 1박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토요일 1박 투숙 시 같은 지점에서 일요일 1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1박(토요일 숙박 시 일요일 추가 제공), △피트니스 센터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스테이 앤 다인(Stay & Dine)’ 패키지는 주중(일~목) 1박 투숙 시, 체크인 당일 해당 지점의 디너 뷔페(2인) 이용 혜택을 포함한 상품이다. 인근 직장인의 회식 및 가족 모임 장소로도 유명한 신라스테이 카페(Café)의 디너 뷔페는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스테이 앤 다인’ 패키지 이용 시 별도로 예약할 필요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 △체크인 당일 디너 뷔페(2인), △피트니스 센터 이용 혜택으로 구성되며, 신라스테이 마포·역삼·구로·동탄·삼성에서 이용 가능하다.

‘원더풀 투나잇’과 ‘스테이 앤 다인’은 공식 홈페이지나 신라호텔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글로벌 여행·레저 플랫폼 클룩(Klook)과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힘쓴다.

CJ푸드빌은 클룩과 2023년 N서울타워 외국인 전용 입장권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금번 계약으로 N서울타워는 클룩이 보유한 5천여 개 이상의 유통 경로에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 및 F&B 시설 이용권을 선보인다. 

N서울타워는 한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해외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다. CJ푸드빌은 외국인 방문객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방문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자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클룩은 14개 언어와 41개의 결제 통화, 40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 이용객들은 클룩이 제공하는 현지화 사이트와 통화 결제 시스템으로 N서울타워 입장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N서울타워 공식 홈페이지에도 클룩 상품 페이지 배너를 띄워 고객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클룩을 통해 전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N서울타워를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추후에도 외국인 관광객들이 N서울타워를 비롯한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는 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대표 향수 브랜드로 구성한 ‘더 퍼퓸 에딧(The Perfume Edit)’ 세트 상품을 제안한다고 7일 밝혔다.

레이블씨는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며 자연 친화적이고 피부에 순한 원료를 사용하는 깨끗한 뷰티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하는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이다.

특히 미국 프래그런스 브랜드 메종루이마리, 바이로지제인, 엘리스 브룩클린 등 클린 향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세트 상품을 구성했다.

오랜 식물의 역사를 담은 클린 퍼퓸 메종루이마리(Maison louis Marie)는 베스트 판매 제품 5개로 구성한 ‘퍼퓸 오일 디스커버리’ 세트를 내놨다. 따뜻한 숲의 향을 내는 ‘넘버.02 르 롱 폰드’ 퍼퓸 오일 3ml, 오솔길 대지의 향이 가득한 ‘넘버.04 부아 드 발린코트’ 퍼퓸 오일 3ml, 자연의 청량함과 싱그러움을 담은 ‘넘버.09 발레 드 파니’ 퍼퓸 오일 3ml, 따뜻한 여름 저녁의 평화로움이 느껴지는 ‘넘버.12 부스발’ 퍼퓸 오일 3ml, 달콤한 과일과 섬세한 꽃 향기를 담은 ‘안티드리스 카시스’ 퍼퓸 오일 3ml로 구성됐다.

또 바이로지제인(by rosie jane)은 매력적인 일상의 향을 찾을 수 있는 7가지 향수 세트를 마련했다. 클래식하면서 캐주얼한 봄꽃의 향이 나는 ‘라일라 루’ 1.5ml, 병 속 가득 해변을 연상시키는 시원한 여름 향을 내는 ‘마디’ 1.5ml, 시원한 밤을 연상케 하는 아늑한 초가을 향이 담긴 ‘제임스’ 1.5ml, 자스민과 허니써클 꽃이 공기를 가득 채운 봄꽃 향이 나는 ‘앤지’ 1.5ml, 포근하면서 신선한 가을 향을 내는 ‘레이크’, 부드럽고 그윽하고 로맨틱 한 향의 ‘딜란’ 1.5ml, 가볍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투명한 피부 향인 ‘로지’ 1.5ml로 구성됐다.

레이블씨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엘리스 브룩클린(Ellis Brooklyn)은 자연을 컨셉으로 일상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3가지 향으로 구성한 세트 상품을 추천했다. 시원하고 신선한 바다 소금 내음을 머금은 ‘솔트’ 오드 퍼퓸 6ml, 달콤한 배와 부드러운 플로럴 향을 지닌 ‘스위트’ 오드 퍼퓸 6ml, 잔잔한 플로럴 향이 매력적인 ‘미스’ 오드 퍼퓸 6ml로 구성됐다.

이밖에 영국 자연주의 토탈 뷰티 브랜드 뱀포드는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는 ‘비 사일런트 나이트 타임 필로우 미스트’를 선보였다. 매일 밤 침구에 뿌리는 침구용 미스트로, 풍부한 에센셜 오일이 함유됐다.

유주원 레이블씨 그룹장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따뜻하고 달콤한 향기를 선물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레이블씨의 대표 브랜드로 구성한 세트 상품을 준비했다”며 “클린 뷰티를 고르는 재미와 매일 다른 향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이블씨는 이달 14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모든 사랑이 결실을 맺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향수 상품 제품 구입 시 15%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벤트를 준비했다. 레이블씨 전국 매장에서 상품 구입 시, 뱀포드 바디/헤어케어/필로우미스트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SNS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 롯데제과는 합병으로 출범한 통합 법인에 대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2018’ 인증 취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인증 취득을 기념하며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양평빌딩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롯데제과는 2021년도 제과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2018) 인증서를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롯데푸드와 합병해 통합 법인을 출범한 후 확장 심사를 진행하며 ISO45001 인증을 준비해왔다. 이번 인증으로 국내 전체 17개 공장을 포함 본사, 롯데중앙연구소까지 주요 사업장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ISO 45001:2018'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안전 및 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한편 롯데제과는 통합 법인의 규모에 적합한 전사 및 사업장 안전관리 전담조직을 구성 운영해 오고 있다. 외부 전문가를 안전보건 담당 임원(CSO)으로 영입하여 안전보건 비전 및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하기도 했다. 

자체 개발 안전교육 체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매 작업 시작 전 점검, 전사 안전보건 월간 정기회의 실시 등 사업장 내 안전문화를 정착시켜 산업재해 예방 체계가 잘 구축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난해 산업안전 모범 사업장으로 선정된 롯데제과 대전공장에는 국무총리가 방문하기도 했다. 

롯데제과 박희철 비상안전부문장은 “안전보건 경영 체계를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으로 높이며 식품업계에서 안전 및 보건 분야 선두 주자로서 위치를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다”며,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운영을 통하여 모든 임직원 및 파트너사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ICT 리사이클 기업 민팃(MINTIT)의 하성문 대표이사와 구성원들이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릴레이 환경보호 캠페인 ‘고고 챌린지’는 기업, 기관 등이 자발적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을 각각 하나씩 약속하는 활동이다. 하성문 민팃 대표이사는 구자성 한국전자금융 대표이사로부터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민팃은 ‘에코 캠페인 참여하GO, 일회용품 사용 줄이GO’라는 슬로건으로, 구성원 친환경 실천 계획을 선정했다. 일상 생활 속 다회용 컵 및 제로 웨이스트 키트(친환경 설거지 세트) 사용과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목표로 삼았다. 또한 나무심기, 숲 가꾸기, 플로깅 등 구성원 참여형 에코 캠페인과 ESG 동호회(취향존중 ESG) 운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브랜드 경험 차원의 친환경 굿즈 제작과 환경부 주관 캠페인 활동인 ‘폐휴대폰 반납 캠페인’, ‘탄소중립실천 포인트’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 재순환을 이끌며 환경 보호에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민팃은 고고챌린지 동참과 더불어 사회∙환경 가치를 고려한 서비스, 캠페인 등을 선보이며 ICT 대표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성문 민팃 대표는 “환경을 보호하고 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캠페인에 구성원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며 “친환경 경영을 기반으로 중고폰 사업 고도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중고폰 연계 신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하 대표는 고고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와 세이브더칠드런 CEO 정태영 총장을 지목했다.
 
한편, 지난해 중고폰 매입대수 106만대를 기록하는 등 2년 연속 중고폰 거래 100만대를 달성한 민팃은 7일 사전예약 개시에 나선 ‘갤럭시 S23’ 신규폰 출시와 연계한 추가 보상 이벤트를 선보인다. 

○.. 현대홈쇼핑이 남성을 위한 패션 상품을 고정 편성하는 파격적인 전략을 선보인다. 40대 이상 여성 위주였던 고객 다각화를 위해 MZ세대를 공략하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공격적으로 확대한 데 이어, 홈쇼핑 업계 ‘무주공산’으로 평가받던 3040 남성 패션 시장 선점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남성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김배우’가 출연하는 남성 패션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를 확대해 고정 편성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0~12월 월 1회씩 시범 방송하던 콘텐츠였지만, 올해부터는 3주 간격 토요일마다 오후 5시45분에 방송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그동안 홈쇼핑에선 굳이 남성만을 위한 편성을 하는 일이 드물었지만, 남성 이용자들의 니즈만 제대로 파악한다면 얼마든지 시청과 구매로 이어져 수익성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실제 현대홈쇼핑이 시범으로 진행한 멋진 남자 쇼는 패션 트렌드, 스타일링 노하우, 착용 후기 등 옷 쇼핑을 어렵게 느끼는 남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과 매칭 제안 등의 콘텐츠 구성력으로 3040 남성들에게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해 단발성으로 진행한 3차례 방송 중 11월, 12월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일반적인 패션 상품 방송과 차별화를 주기 위해 판매 제품을 믹스 매치한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 영상을 추가로 보여주는 등 제품의 활용도가 높다는 점을 강조한 전략이 남성들의 수요와 맞아떨어졌다”며 “방송 이외에도 김배우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방송에서 소개한 상품을 어떻게 스타일링하는지 소개하는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해 김배우 유튜브 구독자들이 현대홈쇼핑으로 신규 유입되는 효과도 봤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남성 패션 사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TV 홈쇼핑 남성 고객 유입이 눈에 띄게 늘었기 때문이다. 지난해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1년과 대비해 매출은 약 35% 증가했고,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도 40% 늘었다. 충성 고객의 기준이 되는 재구매율은 65%에 달했다.
 
특히 현대홈쇼핑은 트렌드에 민감한 40대 ‘영포티(Young 40s)’를 타깃으로 한 게 주효했다고 밝혔다. 실제 2021년 2월 실용성을 중시하는 ‘원마일웨어’와 ‘뉴트로’ 인기를 반영해 1970년대 뉴발란스 신발 디자인을 따 출시한 ‘뉴발란스 327 스니커즈’ 판매 방송은 1시간여 만에 12억원에 달하는 전체 매진을 기록했고, 이후 현대홈쇼핑은 ‘마틴발’, ‘USPA’, ‘DKNY 골프’ 등 단독 판매 브랜드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향후 현대홈쇼핑은 남성 패션 브랜드 및 골프용품 등 남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방송을 월 1회 주기로 확대 편성해 나갈 계획이다. 곽현영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상무)은 “30대 이상의 남성 고객이 홈쇼핑의 중요한 신규 고객으로 떠오르며,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패션 방송을 선도적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 관련 방송 편성 확대와 다양한 남성 패션 전문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올해도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에 적극 나선다. 농심은 지난 6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연간 총 2억원 상당의 현금과 백산수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농심은 지난해 판매했던 백산수 한정판 매출액의 2.15%에 해당하는 1억원을 우선 기부했다. 농심은 지난해 9월 백혈병소아암 환아 대상 그림 공모전 수상작을 인쇄한 백산수 한정판을 선보이며 세계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기념해 매출액의 2.15%를 기부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농심은 이날 전달한 1억원 외에도 1억원 상당의 백산수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백산수는 330여 명의 소아암 환아 가정에 매달 정기적으로 배달된다.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에 나선 것은 지난 2018년부터다.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이 마음 놓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백산수를 매달 지원하고 있으며, 그간 전한 백산수는 100만병을 넘어섰다.

이외에도 농심은 임직원 단체헌혈을 통한 헌혈증 기부, 환아의 생일과 골수이식 기념일에 선물을 전하는 심심키트, 환아를 응원하는 심심 트레킹 등 다양한 활동을 매년 펼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의 방역조치가 한층 완화된 만큼 더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을 응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G복지재단이 올겨울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총 8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KT&G복지재단은 지난해 11월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취약계층 3300여 세대에 6억5000만원 규모의 난방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에 더해, 최근 가스 등 공공요금 인상으로 연료비 부담이 가중된 저소득층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에 2억원을 추가 지급하기로 결정해 올겨울 총 8억500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

이번에 증액된 2억원은 기존 대상자들 중 긴급 지원이 필요한 세대에게 10만원의 난방비를 추가 지급하는 데 활용된다. 앞서 선정된 수혜자들은 예정대로 오는 3월까지 세대 당 2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금액을 지속 사용하게 된다.

KT&G복지재단은 겨울 한파 속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난방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 난방 연료와 도시가스비를 매년 지급해오고 있다. 이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19년째 이어오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사업으로, 이번까지 포함해 누적 지원 금액은 약 110억원에 달한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최근 난방비 대란으로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번 지원이 더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의 에너지복지 향상뿐만 아니라 삶의 질 개선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복지재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KT&G가 지난 2003년 설립한 재단으로, 전국 8개 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저소득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공헌단체와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한다.

이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상생 활동 등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파트너 기관을 공모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 국내에는 5곳의 커뮤니티 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지역사회 기관 및 전문가들과 더욱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청년, 환경, 전통문화, 상생 등 스타벅스 사회공헌 주제에 맞는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커뮤니티 스토어와 함께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제안 내용에 취업 취약계층의 바리스타 채용 방안을 연계해 제시하면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법정 및 지정 기부금 수령이 가능한 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공모에 선정되면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할 때 기관 또는 사업명을 스타벅스 매장명에 반영하고, 연 1억원 이상의 현금 및 현물 기부를 지원한다. 희망 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지원하는 취업 취약계층의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을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2월 6일부터 3월 10일까지 이메일로 구비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는 복지넷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조하거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혁신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2월 21일에는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에서 공모전 참여 안내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2014년 10월 대학로점을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으로 오픈한데 이어, 2020년 5월 성수역점을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선보였다. 2021년 12월에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2022년 11월에는 적선점을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4호점으로 선보이고, 이어서 12월에는 경동1960점을 경동시장 지역 상생을 위한 5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8년 동안 전달된 기부금은 누적 24억원에 달한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스타벅스가 전국의 사회공헌단체, 고객 그리고 파트너와 함께 커뮤니티 스토어를 만들어가는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 사회공헌단체 및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스타벅스 고유의 사회공헌 모델인 커뮤니티 스토어가 지역사회에서 더욱 환영을 받는 매장으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SPC가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합동 안전 점검 및 노사간담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안전점검의 날은 범국민적인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1996년 4월부터 매월 4일 시행하는 캠페인으로, SPC는 안전경영 의지를 확고히 하고 노사협력을 통해 안전경영 체계를 확립하고자 매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전국의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 등 계열사별 생산시설 및 물류센터 29곳에서 3일부터 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각 사업장 별로 △ 안전 경영 의지 전파 및 안전 교육 △ 노사간담회 △노사 합동 안전 점검 등을 실시한다. 특히, 합동 안전점검에서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안전교육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도입한 ‘통합 안전점검 시스템 앱(App)’을 활용한다.

SPC 관계자는 “노사간의 소통을 통해 보다 능동적인 안전관리에 힘쓰고자 안전관리의 날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관리를 최우선하고 업계에 모범이 되는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는 지난 1월 안전경영선포식을 개최하고, ▲재해 없는 일터 구현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 조성 ▲신뢰받는 안전경영 문화 구축 등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든다는 안전경영 비전과 전략체계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안전경영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New SPC’로 다시 태어난다는 방침이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설레는 봄을 맞아 일본 벚꽃 시즌을 기다려온 여행객들을 위해 ‘일본 벚꽃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위, 아래로 길다란 지형 덕분에 벚꽃 개화 일정이 북상하는 일본 전역에서는 3월부터 크고 작은 벚꽃 축제가 연달아 개최된다. 올해 벚꽃 개화 예상 시기는 지역별로 남부(규슈, 오사카, 교토) 3월 중순~4월 초, 중부(나고야, 도쿄, 시즈오카, 하코네) 3월 말~4월 초, 북부(아키타, 아오모리, 홋카이도) 4월 말~5월 초다. 

‘일본 벚꽃 여행’ 기획전에서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핑크빛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일본의 대표 벚꽃 명소인 규슈, 오사카, 교토 지역을 포함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벚꽃 여행지 홋카이도, 오키나와, 나고야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최저 60만원대부터 최고 290만원대까지 지역, 코스, 일정을 폭 넓게 선택할 수 있으며, 설렘 가득한 핑크빛 특전도 마련했다. ‘벚꽃 여행’ 상품에 따라 사전 예약자 할인, 온천 입욕권, 아사히 맥주 사쿠라 스페셜 1인 1캔, 지역 명물 화과자 1세트 등을 제공한다. 

화려한 벚꽃이 오사카 성과 오사카 강을 둘러싸 장관을 자랑하는 ‘오사카/교토’는 근교 도시 교토, 고베, 나라의 아름다운 벚꽃 명소까지 포함한 3일 또는 4일 일정으로 선택 가능하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교토 청수사 등 빼놓을 수 없는 일본의 대표 벚꽃 명소를 방문할 수 있다. 

‘규슈’ 지역의 다자이후텐만구와 일본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도쿄’ 지역의 벚꽃 축제 1위 장소 나카메구로, 도쿄에서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카와즈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있다. 뿐만 아니라, 홋카이도, 오키나와, 나고야 등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이색 벚꽃 여행지도 준비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2월부터 5월까지 일본을 찾는 여행객들의 주요한 목적은 벚꽃 축제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벚꽃 명소와 관련한 여행 수요가 높은 편”이라며, “개화 시기를 앞두고 조기 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벚꽃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예약을 서두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오늘(7일)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를 선보인다.

로이드의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기프트’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포 마이 러브, 포 마이 발렌타인’(For my love, for my Valentine)을 주제로 출시한 한정판 선물세트다.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로이드의 시그니쳐 상품인 ‘로즈핑크 다이아몬드 패키지’와 수제 하트 초콜릿 및 메시지 카드로 구성된다.

로이드의 ‘로즈핑크 다이아몬드 패키지’에 사용된 다이아몬드는 110년간 전해 내려온 영국 왕실의 대표 주얼리 ‘컬리넌 다이아몬드’를 그대로 재현한 보석으로, 우아함과 로맨틱한 무드를 가득 담고 있다.

컬리넌 다이아몬드는 세계 최대의 페어컷(물방울) 다이아몬드로 대관식 왕관, 메리 여왕의 반지, 엘리자베스 여왕의 목걸이와 브로치를 장식하는 등 영국 로열 패밀리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한정 기간 동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선물세트”라며 “로이드만의 로맨틱 무드가 가득 담긴 스페셜 기프트와 함께 사랑하는 이와 잊지 못할 하루를 완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13일까지 삼성전자의 신형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를 사전예약 판매한다.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3, 갤럭시 S23 플러스, 갤럭시 S23 울트라 등 3가지며 각 모델 별 그린, 라벤더, 크림, 팬텀 블랙 등 4가지 색상이 준비됐다.  

지난 2일 공개된 ‘갤럭시 S23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대표 브랜드 갤럭시 사상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와 카메라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출고가는 256GB 기준 갤럭시 S23이 115만5000원, 갤럭시 S23 플러스가 135만 3000원, 갤럭시 S23 울트라는 159만9400원이다.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에는 2억 화소 카메라와 S펜이 탑재됐다. 갤럭시 S23 시리즈 512GB 모델은 사전판매 대상에서 제외됐다. 

쿠팡은 S23 시리즈를 사전예약하는 고객에게 256GB 제품을 512GB로 무상 업그레이드 기회를 제공한다. 256GB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512GB 제품을 배송 받게 된다. ▲카드 즉시할인 ▲무이자 할부 ▲중고보상 프로그램 ▲로켓배송∙새벽배송 ▲무료교환∙반품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팡에는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가 마련돼 있다. 휴대폰 구매 시 ‘쿠팡안심케어’를 함께 구매한 고객이라면 휴대폰 수리 및 교체 시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지난 갤럭시 사전예약 판매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좋은 혜택으로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11번가가 사전 판매와 동시에 실시한 ‘갤럭시S23’ 시리즈 라이브 방송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11번가는 7일 자정(00시) ‘갤럭시S23’ 시리즈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방송 2시간만에 ‘갤럭시S23’ 시리즈 거래액이 총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방송 중 신제품 실물 공개 및 주요 기능 리뷰, 기기 활용 팁 소개 등 풍성한 콘텐츠로 시청 고객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지면서 ‘LIVE11’ 론칭 이후 최다 댓글 수(20만개)를 기록했고, 방송 시청 수도 95만명에 달했다.

11번가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스마트폰 사전 구매 채널로 자리잡은 ‘LIVE11’의 인기를 재입증했다. 11번가는 ‘LIVE11’을 통해 ‘갤럭시S21’ 시리즈 라이브 방송(‘21/1/15), ‘갤럭시Z3’ 시리즈 라이브 방송(‘21/8/17), ‘갤럭시S22’ 시리즈 라이브 방송(‘22/2/14) 등 삼성전자 주요 플래그십 스마트폰 사전 판매 때마다 기록적 성과를 세웠다.

11번가는 “매년 대기 수요가 높은 갤럭시 시리즈의 신작인 만큼 방송 중 빠르게 판매됐다”며 “라이브 방송 흥행 분위기에 이어 사전 판매 행사 기간 ‘갤럭시S23’ 시리즈를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구매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사전 판매 기간인 오는 13일까지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BC 등 9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행사 종료 다음날인 14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11번가는 13일 오후 6시 ‘갤럭시S23’ 시리즈의 SK텔레콤 가입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도 추가로 실시한다. 이날 방송을 통해 11번가 ‘T공식대리점’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사전 구매 혜택과 경품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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