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하이마트, 국내 중소·스타트업 CES 출품작 모았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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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롯데하이마트, 국내 중소·스타트업 CES 출품작 모았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03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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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CES에서 호평받은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유통가 레이더]에 포착됐습니다.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4일부터 12일까지 2023 세계가전전시회(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 6회 혁신 상품 체험관'을 운영합니다. 이곳에서는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8개사 제품을 포함, 총 20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롯데하이마트는 현장 소비자 반응과 전문가 평가 등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입점 기회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편, BBQ가 세계적 휴양도시 하와이에서 운영중인 '쿠오노몰점'과 '아이에아점'의 지난해 매출 총합이 2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BBQ는 전세계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가 모이는 글로벌 무대에서 K-치킨의 대명사로서의 입지를 널리 알린 것으로 판단해 고무됐는데요.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지속적 확장을 통해 BBQ를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빙그레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간장게장에 착안한 '꽃게랑 간장게장맛'을 출시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제 6회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모델이 다양한 중소·스타트업 제품을 들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제 6회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모델이 다양한 중소·스타트업 제품을 들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2월 4일부터 12일까지(9일간) 2023 세계가전전시회(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 6회 혁신 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96㎡(약 30평) 규모의 부스를 조성했다. 소비자들은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8개사 제품을 포함, 총 20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관은 CES 2023에서 주목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중심으로 구성했다. 성장 이력을 기록하고 또래와 비교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성장 관리 솔루션 ‘키코(KIKO)’, 눈 건강을 측정하고 눈 운동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력 개선 장치 ‘오투스 플러스(OTUS PLUS)’, 손톱을 AI로 분석해 건강 상태를 예측하는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헬시버스(Healthyverse)’, 24시간 착용할 수 있고 부분 압박 방식으로 사용감을 높인 ‘손목밴드형 자동혈압계’ 등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거울과 디스플레이를 결합해 뉴스, 날씨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IoT 스마트 거울 ‘헤이미러(HEY MIRROR)’, 문을 닫는 즉시 잠겨 보안성을 강화한 스마트 잠금 장치 ‘키인디비(KeyinDB), 키인엘(KeyinL), 키인엑스(KeyinX)’, 고도의 열 제어 기술을 탑재한 무선 스트레이너 ‘에스티(Aesty)’ 등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현장 소비자 반응과 전문가 평가 등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입점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부터 지금까지 다섯 번의 전시회를 통해 총 68개 기업의 혁신 상품을 선보였고, 이중 26개 기업의 상품이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판매됐다. .  

롯데하이마트 문병철 온오프 통합상품본부장은 "중소, 스타트업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체험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코트라와 손잡고 다양한 세계박람회 출품작들을 선보여 다양한 파트너사들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세계적인 휴양도시 하와이에서 운영중인 쿠오노몰점과 아이에아점 22년 매출 총합이 20억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매출 신장은 전세계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가 모이는 글로벌 무대에서 K-치킨의 대명사로서 BBQ의 입지를 널리 알리는 고무적인 성과로 판단하고 있다.

쿠오노몰점과 아이에아점의 월 평균 매출은 총 2억6000만원(미화기준 21만 달러)을 넘는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하와이 관광객의 꾸준한 증가로 1호점 쿠오노몰점이 꾸준한 성과를 올리고 작년 오픈한 아이에아점 역시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지인과 관광객의 관심 속에 주변 상권의 가맹점 문의도 쇄도하고 있어 이러한 상황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23년의 총매출은 40억원을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는 21년 11월 세계적 부호들의 별장과 최고급 리조트인 카할라 호텔 등이 위치한 호놀룰루시 카할라 지역에 쿠오노몰점을 오픈했다. 1년뒤인 22년 11월에는 하와이에서 가장 큰 실내 쇼핑 센터인 '펄릿지 센터(Pearlridge Center)'가 위치한 아이에아 지역에 두번째 매장 아이에아점을 오픈했다.

두 매장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입지한 것이 특징이다. 관광객과 현지 주민의 주문을 살펴보면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의 비중이 가장 많고, '오리지날 양념 치킨'과 '허니갈릭' 등의 메뉴가 뒤를 이었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전세계 관광객이 방문하는 글로벌 외식산업의 핵심 요충지 하와이에서 기록적인 매출 신장은 K-치킨을 대표하는 BBQ의 저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한 것”이라며 “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지속적 확장을 통해 BBQ를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작년 6월 글로벌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2위를 차지하며 해외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 빙그레가 ‘꽃게랑 간장게장맛’을 출시한다.

‘꽃게랑 간장게장맛’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요리 중 간장게장에 착안해 개발된다. 기존 스낵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맛인 간장게장맛을 통해 특별하고 이색적인 맛과 재미를 구현했다. ‘꽃게랑 간장게장맛’ 과자의 색깔은 간장에 담근 듯한 색으로 간장의 깊은 맛과 꽃게랑 고유의 바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꽃게랑은 1986년 출시돼 독특한 꽃게 모양의 디자인과 소금으로 구운 담백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꽃게랑 간장게장맛’ 이전에도 ‘꽃게랑 오리엔탈 커리’, ‘꽃게랑 김’을 출시하는 등 새롭고 다양한 변신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출시 30년이 넘은 꽃게랑은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맛의 신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2일까지 열흘간 ‘새봄!새출발!’ 프로모션을 열고 패션, 리빙, 마트 등 주요 상품군을 최대 76% 할인가에 판매한다. 봄을 앞두고 소비심리가 회복될 것을 전망해 고객이 많이 찾는 인기 상품 위주로 엄선했다.

실제로 최근 봄맞이 상품을 찾는 수요가 조금씩 늘고 있다. G마켓에서 최근 일주일(1/25-2/1) 기준으로 전년 대비 관련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패션상품으로 남성용 △라운드티셔츠(118%) △셔츠/남방(34%) △면팬츠(31%)와 여성용 △청바지(171%) △미니스커트(119%) △레이스/프릴 블라우스(74%) 등 가벼운 옷을 많이 찾았다. 홈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수요로 △블라인드(91%) △이불베개세트(62%) △커튼(53%) △이불커버(42%) 등 리빙상품도 인기를 끌었고, △자전거용품(40%) △자전거의류/잡화(42%) △스포츠의류/운동화(42%) 등 야외용 스포츠용품 및 △한라봉(91%) △바지락(71%) △나물(69%) △쭈꾸미(27%) 등 제철 식품도 인기다.

뷰티 제품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베이스메이크업(28%) △색조메이크업(51%)의 판매가 늘었고, 세부품목으로 △컨실러(255%) △하이라이터/쉐이딩(242%) △쿠션/팩트(107%) △파우더/트윈케이크(127%) △BB크림/톤업크림(117%) △립스틱(70%) △립틴트(48%) △블러셔(35%) 등이 잘 팔렸다. 지난 30일 실내 마스크 해제 조치에 따른 영향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수요를 바탕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카테고리 별 대표 상품을 릴레이 방식으로 선보인다. 3일부터 5일까지는 ‘패션/뷰티’를, 6일부터 8일까지는 ‘리빙/레저’를, 9일부터 12일까지는 ‘마트’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식이다. 열흘 동안 매일 ‘10% 할인쿠폰’도 ID당 3장씩 제공한다.

‘투데이딜 코너’를 통해 오늘의 특가상품도 집중 소개한다. 3일 특가상품으로, G마켓은 ‘베가리니 크로스백/백팩/여행용 캐리어 外’(각 2만5900원), ‘클릭앤퍼니 데일리룩 니트/팬츠/스커트’(각 2만4090원), ‘리르 모이스처 틴트 립밤 3개’(9900원) 등이 있다. 옥션에서는 ‘김정문알로에 큐어 젤리 마스크 2개(각 10매/1만7900원), ‘블루레이스 투버튼뒷밴딩 와이드 데님팬츠’(1만8800원), ‘유리아쥬 제모스 스틱레브르 듀오+오떼르말 스틱’(1만9900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밸런타인데이 선물 추천템, 졸업/새학기 패션템 등 쇼핑 목적별로 코너를 구분했다. 3일 오후 6시에는 ‘골드앤 주얼리’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예정됐다.

6일부터 시작하는 ‘리빙/레저 카테고리전’에서는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아디다스, 이스트팩, 잔스포츠 학생백팩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봄맞이 집단장 상품도 마련했다. 9일부터 시작하는 ‘마트 카테고리전’에서는 봄맞이 추천식품과 밸런타인데이 선물, 제철식품 등을 선보인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봄을 준비하며, 실내 마스크까지 해제된 영향으로 소비심리가 더욱 회복될 것으로 내다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카테고리를 엄선해 할인전을 마련했다”며 “시즌 품목을 강력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3일 오후 4시 5분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특집방송에서 소개되는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는 종가집에서 대대로 이어온 옛날 방식의 장을 직접 담글 수 있는 상품이다.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 DIY 키트 안에는 국내산 재료인 전통메주 4.7kg, 천일염 2.5kg, 고추1개, 숯1개, 대추3개, 생수(2L) 6개와 누름독, 사용설명서까지 들어 있어 별다른 준비 없이 키트만으로 간편하게 장을 담글 수 있다. 

국내산 콩을 무쇠 가마솥에 장작불로 삶아 정성껏 띄운 메주를 사용해 사용설명서에 따라 장을 담그면 된장 약 13kg, 간장 약 5L를 만들 수 있다. 누름독이 포함된 구성은 11만7000원이고, 누름독을 제외한 구성은 10만7000원이다. 정월대보름 특집 방송 혜택으로 방송중 ARS자동전화구매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TV식품팀 오영록 MD는 “봄 방학을 맞는 아이들과 함께 전통문화 체험으로 집에서 장 담그기를 해보실 수 있고, 천일염으로 염도를 조절해 우리가족을 위한 더 건강하고 맛있는 된장과 간장을 담궈 드실 수 있도록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를 준비했다”며, “정월을 맞아 좋은 구성과 가격으로 마련한 ‘안동제비원 전통 메주세트’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는 2월 5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최대 30%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획전’정월 대보름 20데이’도 만날 수 있다. 2월 5일까지 기획전내 견과, 쌀, 잡곡 상품의 최종 구매 결제 금액 2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각 상품 상세세페이지에 적립금 기입 상품에 한정하며 배송완료후 해당 적립금을 구매한 아이디로 지급하며 지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구딸(GOUTAL)이 ‘디스커버리 세트’를 2월 3일 출시한다. 구딸의 40여 년 역사를 담은 대표 향수 7가지를 소용량(1.5ml)으로 구성했다. 

‘디스커버리 세트’는 구딸의 스테디셀러 향 6가지에 이번 세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향 ‘엉 마뗑 도하주’를 추가해 특별함을 더했다. ‘엉 마뗑 도하주 오 드 퍼퓸’은 화이트 플로럴 계열의 향수로, 강렬한 가르데니아 꽃의 향을 시실리아 레몬, 튜베로즈, 진저 등의 원료와 함께 섬세하게 조향했다. ‘폭풍우 친 다음 날 아침’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매혹적이고 밀도감이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다양한 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번 세트는 매일 달라지는 기분과 상황에 따라 골라 사용하기 좋다. 소용량으로 구성되어 여행 등 이동에도 용이하다. 특히,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나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감각적인 선물로 추천한다.

구딸의 ‘디스커버리 세트’는 구딸 부티크(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롯데 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모레몰, 구딸 브랜드 공식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쿠팡이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펫스티벌’을 10일까지 진행한다. 펫스티벌은 펫(Pet)과 페스티벌(Festival)의 합성어로 쿠팡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용품 할인 행사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명,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에 달한다. 쿠팡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현상을 주목, 국내 수많은 반려인들이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더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 50% 할인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펫스티벌에는 일본 펫푸드 인기 브랜드인 이나바를 비롯해 리얼펫, 네츄럴코어, 밥이보약, 더주스, 네츄럴랩, 뉴트리플랜, 마이펫닥터 등 총 261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특히 이나바 제품 중 주요 강아지 간식의 경우 국내에서 기존에 판매하지 않던 품목을 쿠팡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이나바 챠오츄르 참치+해산물 믹스(20p)가 1만원대 ▲이나바 챠오츄르 참치&가다랑어 버라이어티가 2만원대 ▲ 이나바 강아지 완츄르 종합영양식 2만원대 ▲리얼펫 강아지 영양제(60p)가 2만원대 ▲터키츄 반려견 간식 본타입S 칠면조+소고기 혼합맛(20p)등을 1만원대에 판매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선 건강한 펫라이프를 위해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추천하는 테마관을 운영한다. 세일 기간 와우회원 전용 한정특가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이번 테마관에서 준비한 카테고리는 ▲팔팔한 관절을 위한 홈케어 ▲데일리 스킨케어로 꿀피부 만들기 ▲수분섭취를 도와줄 잇템 추천 ▲추워도 산책은 필수다. 

이번 행사에는 영양제 전문 테마관도 마련됐다. 광동제약, 대웅제약 등 제약사들의 자기 패러디 상품 '견옥고', '임팩타민 펫' 및 영양제 판매 인기 상품들과 신상품들을 한데 모아 특별한 가격에 소개한다. 쿠팡 펫스티벌 관계자는 “반려동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행사에 영양제 전문 테마관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국내외 인기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를 만나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일본 펫푸드 1위 브랜드 이나바와 단독 직거래를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1500만 반려인들이 쿠팡을 통해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한파 속에서도 국가 안보에 사력을 다하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위문품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CJ푸드빌은 2일 강원도 화천군에 위치한 육군 제7보병사단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은 강원도 전방에서 국토 수호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으며, 전달식에는 CJ푸드빌 김찬호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위문품은 뚜레쥬르 빵(단팥빵·소보로) 및 음료 각 9000개와 빕스 폭립·볶음밥 등 레스토랑 간편식(RMR) 100인분으로 구성했다.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는 "매서운 추위와 싸우며 휴일 없이 호국에 힘쓰는 칠성부대 장병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위문이 군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CJ푸드빌은 지난 1월에도 설을 맞아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제21보병사단 및 수도군수지원단, 제1공병여단을 방문해 뚜레쥬르 빵 및 빕스 간편식 제품을 전달하는 등 국군 장병 사기 진작을 위해 지속적으로 위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신원의 여성복 ‘씨(SI)’가 방송인 겸 모델 송해나를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고 23 S/S 화보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신원 관계자는 “평소 브라운관에서 보여준 모델 송해나의 발랄하고 러블리한 모습과 씨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부합해 전속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이번 송해나와 함께한 23 S/S 시즌 캠페인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 유입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방송인 겸 모델 송해나는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능숙한 진행은 물론, 재치 있는 입담과 톡톡 튀는 매력을 발산하며 예능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송해나는 톱모델 다운 뛰어난 패션 센스를 선보이며 트렌드 아이콘으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골 때리는 그녀들’, ‘나는 솔로’, ‘주주 총회’ 등 활발한 방송 활동으로 모델테이너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이번 시즌 씨의 23 S/S 화보 콘셉트는 ‘SI IN FRANCE(씨 인 프랑스)’다. 프랑스 파리 거리의 낭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번 컬렉션은 내추럴하면서도 세련된 프렌치 시크 스타일의 아이템을 중심으로 멋스럽고 범용성 높은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특히 송해나는 공개된 화보 속에서 톱모델 다운 완벽한 비율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포즈와 표정으로 화보의 완성도를 높였다. 송해나는 트렌디한 하운드 투스 체크 패턴의 트위드 재킷으로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을 보이는가 하면, 스테디셀러인 트렌치코트를 착용해 파리지앵의 감성이 담긴 시크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신원 관계자는 “이번 23 S/S 화보는 씨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프렌치 시크 스타일을 다각도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송해나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농심켈로그의 인기 초코 시리얼 첵스초코가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가 포함된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은 초콜릿 시리얼 시장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농심켈로그의 첵스초코 2종과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 1종으로 구성됐으며, 2월 2일부터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물량으로 판매 중이다.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는 몸에 좋은 5가지 곡물로 만들어져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있으며 흰 우유와 만나면 진한 초콜릿맛 우유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출시 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첵스초코 문앤스타'는 더욱 바삭해진 첵스초코에 진한 밀크초코와 부드러운 화이트초코로 코팅된 초코별&초코달이 들어있어 초콜릿 본연의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기획팩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는 인기 포켓몬 ‘루카리오’이며, 회색의 세로형인 일반 디스크와 달리 희소성 높은 노란색의 ‘스페셜’ 디스크이다. 또한 배틀에서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메가진화’ 버전으로, 배틀 중에 '메가루카리오'로 파워업해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기획팩 삽지 내 앙케이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가오레 디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함도 증정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신지나 과장은 "초콜릿 시리얼 브랜드 점유율 1위의 첵스초코와 전 세대를 아우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가오레'와의 시너지를 기대하며 한정 기획팩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와 함께 첵스초코를 더 즐겁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첵스초코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포켓몬, 흔한남매, 레고랜드 등 분야를 넘나드는 협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 조사 결과 초콜릿 시리얼 시장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이랜드킴스클럽의 인기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의 오프라이스 인기 간편식을 킴스오아시스에서 더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이랜드킴스클럽은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오프라이스의 다양한 간편식을 묶음으로 구성해 킴스오아시스에 출시했다.

콜라보 장인인 오프라이스답게 인기 맛집인 ‘명인만두’, ‘해화당’과 콜라보한 만두를 비롯해 네이버 인기웹툰 ‘호랑이 형님’과 콜라보한 굽떡 4종까지 선보여, 아이들의 긴 겨울방학에 단비가 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안주로 유명한 ‘포차야’와 콜라보한 신상품 3종(모둠 꼬치 어묵, 어묵탕, 오당떡볶이)도 함께 선보이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엄마아빠 입맛까지 사로잡을 간편식을 준비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겨울방학으로 아이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엄마들의 먹거리 고민이 더 깊어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킴스오아시스에 출시된 오프라이스 간편식을 통해 아이들의 간식 걱정뿐만 아니라, 육아 퇴근 후 즐기는 안주까지 다양하게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 참가자를 오는 2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진 뮤지션 육성을 위해 멘토링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지난 2021년부터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음악창작소)와 협업해 세 번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의 지원자격은 활동 경력이 2년 이내로 부산에 거주하고, 자작곡을 3곡이상 보유한 개인 혹은 팀이다. 서류심사 및 실제 연주 영상 심사를 통해 대중성, 독창성, 발전가능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2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 팀은 이번 시즌 멘토 음악가 조정치에게 작사·작곡법, 공연준비에 대한 코칭 등 멘토링을 받는다. 이어 오는 4월 15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자작곡 2곡을 포함해 총 4곡을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공연 당일에는 멘토·멘티 토크쇼 및 멘토 뮤지션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지난 3회 동안 올옷, 서울부인, From2020, 이사홀 등 7팀이 최종선정돼 카더가든, 하림, 요조 등의 멘토링을 받았다. 이들은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를 발판 삼아 현재까지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4’가 부산지역 신진 뮤지션이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음악 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어 전국에 다섯번째로 설립한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상상마당 부산은 상상마당 중 최대규모의 공간으로, 디자인·공연·전시는 물론 크리에이터 창작센터와 청년 창업지원 공간도 운영중이다.

○.. bhc치킨이 소원 인증 이벤트 ‘뿌찌에게 소원을 말해봐!’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뿌찌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는 2023년 새해를 맞아 빌었던 소원과 다짐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기간은 오는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나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 bhc치킨 공식 앱 등을 통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새해 소원이나 다짐을 입력한 후 인스타그램 계정 ID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올해 가장 이루고 싶은 소원에 대해 짧은 글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비롯해 짤, 밈 등도 활용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작성한 소원을 필수 해시태그 #bhc소원을말해봐 #레드킹폭립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의 피드 혹은 스토리 콘텐츠로 게재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16일에 발표되며 인스타그램 개별 DM으로 별도 안내된다. 당첨자에게 bhc레드킹폭립 기프티콘(5명)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21년 선보인 bhc치킨 자사 캐릭터인 뿌찌(Pucci)는 bhc치킨의 인기 메뉴 뿌링클 애호가이자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로 SNS 채널을 통해 MZ 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며 팬덤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특히 뿌찌는 한정판 NFT를 비롯해 이모티콘, 인스타그램 스티커, 다이어리, 미니게임 등 다양한 굿즈와 협업 마케팅을 통해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해 소원과 다짐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연초에 품었던 다짐과 소원 모두가 꼭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뿌찌 캐릭터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bhc치킨과 함께 즐거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3암비엔테 락앤락 부스.[사진=락앤락]
2023암비엔테 락앤락 부스.[사진=락앤락]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2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2023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암비엔테(Ambiente)는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소비재 박람회로, 매년 160개국 45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해 소비재 산업의 트렌드와 신제품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락앤락은 지난 2004년부터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 보관·조리·보온·보냉 관련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생활용품기업으로 주목받아 왔다. 올해는 락앤락의 4대 카테고리 사업인 ▲식품보관용기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을 중심으로 약 500여개의 제품을 선보이며 생활 혁신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는 텀블러, 물병 등의 베버리지웨어를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해, 뛰어난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 고객의 TPO(Time 시간·Place 장소·Occasion 상황)를 고려한 다양한 베버리지웨어 제품을 박람회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텀블러 라인인 ▲Metro를 비롯해 ▲On the Go ▲On the Table 총 세 가지의 테마로 베버리지웨어 제품을 구성해 선보인다. ‘Metro’ 시리즈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보온·보냉·밀폐 등 기술력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텀블러 라인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내열유리, 스테인리스, 도자기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식품보관용기와 소재·코팅·내구성,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한 쿡웨어, 혁신적인 주방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소형가전 라인업도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는 레드닷 어워드,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 등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을 수상한 제품들도 대거 포함됐다.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텀블러 ‘메트로 투웨이’ 등 뛰어난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는 제품들도 공개할 예정이라 유럽 현지 소비자들과 바이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락앤락 해외사업관리팀 김형석 팀장은 “지난 9월에는 독일국제가전박람회 ‘IFA 2022’에 참가해 락앤락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 유수 거래처들과 글로벌 네트워킹을 더욱 강화했다”며 “이번 암비엔테 2023 참가를 계기로 유럽 시장의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하는 한편, 현지 시장 맞춤형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지난 1월 한달간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1400만원 상당 치킨을 치킨대학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최근 전기∙가스비 등 공공요금이 폭등하면서 '난방비 쇼크'에 취약계층 대상 사회복지시설들이 운영비 부담을 느끼고 있다. 복지재단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따르면 올해 자원봉사자는 지난해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고물가로 인해 불경기가 지속되며 최근 현장 봉사 및 복지시설 후원이 감소하고 있다.

BBQ는 이러한 기부 한파에도 패밀리들과 치킨대학 인근 경기도 지역을 중심으로 나눔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 2일 경기도 군포 소재 꽃가람노인전문요양원, 1일 광주시 샘솟는아동복지센터 및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무료급식소에 치킨 100마리를 전달했다. BBQ는 지난달 4일 화성시 아동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안산시 장애인복지관 및 이천시 장애인 재활근로작업장 등 총 10곳을 방문했다. 현재까지 전달한 치킨은 700마리에 달한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이천 치킨대학 설립 당시부터 패밀리들이 교육 과정 중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나눠온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BBQ만의 지역나눔활동"이라며 "앞으로도 BBQ는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침대, ‘워커힐 매트리스’를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일부터 28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다. 체험단 전원에게는 워커힐 매트리스를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체험 후 계약 고객에게는 렌탈료 2개월 면제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체험 기간 포토 후기 등 체험 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하며, 별도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SK매직 신제품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워커힐 매트리스는 앰배서더 스위트, 로열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등 총 3종으로 실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스위트룸 객실에서 사용하는 동일 모델의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매트리스다. 스프링은 인체공학적인 ‘7존 트리플 독립스프링’을 적용했다. 소프트, 미디움, 하드 타입의 총 3개 스프링이 신체 구조에 따라 세분화한 배열로 체중을 분산하고, 각 신체 부위를 편안하게 지지해 더욱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제공한다. 또 기존 매트리스 보다 2배 두께로 강화한 ‘4면 폼케이스’가 촘촘하게 스프링을 감싸 오랜 기간 사용해도 꺼짐현상 없이 항상 새 제품처럼 견고함을 유지한다.

토퍼는 부드러운 촉감의 최고급 천연 캐시미어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으며, 통기성과 보온성이 뛰어난 양모 충전재를 더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포근하고, 따뜻한 촉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고 등급 모델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매트리스는 이태리산 고급 라텍스와 바이오폼을 추가해 편안함과 높은 쿠션감을 제공하고, 최고급 난연솜과 방염 원단을 사용해 화재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까지 최소화했다.

이뿐 아니라 국내 최다 총 223종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유해물질 관련 국제인증기관 ‘SGS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구 환경까지 생각한 무독성 친환경 소재 ‘오존 프리폼’을 사용해 유해물질 걱정없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K매직은 매트리스 청소 및 살균 등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 안심 OK서비스를 4개월 주기로 제공하며 ▲매트리스 상태 점검 ▲침대 프레임 클리닝 ▲먼지 및 진드기 제거 등 매트리스 클리닝 ▲피톤치드 분사 및 항균 ▲자외선(UV)살균 ▲진드기 제거 및 차단 패치 도포 ▲토퍼 교체 서비스(렌탈 기간 내 1회) 등 총 7단계 토탈 케어 솔루션을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매트리스는 전시 제품만으로는 체험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무료로 체험하고 계약까지 수 있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체험단을 통해 워커힐 호텔의 편안함을 직접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2년 전사 연간 매출액 6104억원, 영업이익 39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4%, 영업이익은 60.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2197억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285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한 3907억원, 영업이익은 106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의 2022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1671억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한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화장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원, 영업이익은 8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와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 및 디지털 채널 성장으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로프트’(LOFT), ‘프라자’(PLAZA)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중국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중점 운영을 통해 매출 채널을 다변화하며 중국 내 코로나 재확산과 소비 침체 영향을 최소화했다.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1020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과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와 퍼스널케어 카테고리 성장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국가별 마케팅 활동 및 제품 현지화 노력으로 글로벌 실적이 성장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코웨이는 임직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위기 상황에서 누구나 실질적인 응급 구호가 가능하도록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본사 G타워에서 구로소방서의 지도 하에 이틀간 진행됐다. 약 100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심정지 환자 발견 시 응급처치 절차에 대해 배우고, 실습을 통해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익혔다.

교육에 참가한 코웨이 에어케어팀 백서희 대리는 “평소 응급처치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배워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올바른 구호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위급 상황에 대한 초기 대응 역량을 높여 동료는 물론 지역사회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안전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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