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로 암 및 성인병, 발병확률 예측"...세브란스병원, 무료서비스
상태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로 암 및 성인병, 발병확률 예측"...세브란스병원, 무료서비스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3.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와 빅데이터를 이용해 암과 성인병 발병확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다. <사진=세브란스병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간암·폐암과 같은 6가지 주요 암과 각종 성인병(심장·뇌혈관질환·당뇨)의 3년 이내 발병 확률을 무료로 예측해주는 온라인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다.

세브란스병원은 인공지능전문기업 셀바스AI와 공동으로 이같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건강검진 결과표를 해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고 도입 배경을 소개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세브란스병원 건강검진센터(체크업) 홈페이지에 있는 '자가 건강진단 인공지능 질병 위험도 코너'에 접속해 24개 항목에 본인이 받았던 건강검진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또 세브란스병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입력한 정보는 별도의 서버에 저장되지 않고 서비스 사용 종료와 함께 삭제된다.

병원 관계자는 "개인의 건강검진 기록을 이용해 주요 질환의 발병 확률을 손쉽게 예측할 수 있는 이 서비스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