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설 명절 협력사와 따뜻하게"... 롯데·GS리테일·오뚜기, 납품대급 조기 지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설 명절 협력사와 따뜻하게"... 롯데·GS리테일·오뚜기, 납품대급 조기 지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0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이나 추석 등 명절 이전에 유통 대기업들이 협력업체를 위해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경향이 이번 설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롯데그룹이 명절 전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상황을 고려해 1만4000여 개 파트너사의 납품대금 7000억원을 평균 12일 앞당겨 조기 지급합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칠성음료, 롯데알미늄 등 27개 계열사가 동참합니다. 

한편 TV홈쇼핑 추가시간 판촉비용을 협력사에 전가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16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은 GS리테일도 설날을 맞아 GS25 가맹 경영주와 GS샵 등의 협력사에 총 18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합니다. GS리테일은 급격한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경제 환경을 고려해 설날을 앞두고 이번 대금 조기 지급 일정을 서둘러 수립하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오뚜기 역시 평균보다 50여 일 앞당겨 28개사에 92억원의 금액을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하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경.[사진=롯데지주]
롯데월드타워 전경.[사진=롯데지주]

○.. 롯데가 명절 전 상여금, 대금 결제 등 자금 수요 집중 상황을 고려해 1만4000여 개 파트너사 납품대금 약 70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칠성음료, 롯데알미늄, 롯데정보통신,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롯데그룹 27개 사가 동참하며 1월 말 대금 지급일을 평균 12일 앞당겨 오는 20일까지 지급 완료한다.

롯데는 2013년부터 명절 전 납품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하고 있으며, 약 1조원 규모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파트너사 자금 흐름 개선을 위해 2018년 대기업 최초 전 계열사 상생결제 제도를 도입했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을 꾸준히 이행한 결과 롯데백화점,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2022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도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하는 그룹 차원의 상생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롯데는 파트너사 우수 인력 확보를 돕는 채용 오프라인 행사와 취업 플랫폼 활용 '롯데그룹 파트너사 인력채용관(가제)' 신설을 검토한다. ‘동반 성장 아카데미’를 통해 ESG 및 안전 경영, 빅데이터 활용 매출 활성화 컨설팅 등 파트너사 맞춤 교육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는 계열사별로 진행해 온 파트너사 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그룹 차원으로 확대한 바 있다. 지난해 9월 롯데 유통 6개사(홈쇼핑, 백화점, 마트, 면세점, 하이마트, 코리아세븐)는 독일과 미국 양국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사업인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펼쳤다.

○.. GS리테일은 설날을 맞아 GS25 가맹 경영주와 협력사에 총 18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등에 상품을 공급하는 협력사의 물품 대금을 16일~18일까지 앞당겨 순차 지급하기로 했으며, GS25 가맹 경영주의 정산금은 20일에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기존 지급일 대비 최대 20여일 앞당긴 일정이다.

GS리테일은 급격한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경제 환경을 고려해 설날을 앞두고 이번 대금 조기 지급 일정을 서둘러 수립하게 됐다.

이를 통해, GS25 가맹 경영주는 명절에 필요한 긴급 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물품을 공급하는 협력사는 보다 원활한 자금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GS리테일은 내다보고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이번 명절 대금 조기 지급 외에도 다양한 동반성장ㆍ상생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체결한 후 올해까지 지속 이어오고 있는 GS25 본부와 GS25 가맹 경영주 간의 상생협력이 대표적이다.

GS25는 기존 대비 상생 예산을 25% 늘린 '2023년 가맹점 상생 지원안'을 발표하며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2023년 선보인 상생 지원 내용은 △단품관리 및 점격 향상 △안정적인 점포 운영 지원 △경영주/근무자 안전 강화 △시스템/시설 투자/제도 개선 등을 주요 골자로 했다. 

GS리테일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10일 단위로 100% 현금 결제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수 중소 협력사 상품을 자체 브랜드 '리얼프라이스'로 출시해 경쟁력을 높이거나 수출상담회를 지원해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등 협력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어려운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해 가맹 경영주 및 협력사 지원을 위한 대금 조기 지급을 추진하게 됐다”며 “가맹점, 협력사와 동반성장하고 상생 문화를 구축해 가는데 GS리테일이 지속 앞장 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대표이사 : 황성만)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설을 앞두고 92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 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28곳이며, 전월 하도급대금을 1월 10일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

오뚜기는 협력사와의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며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반성장과 관련된 주요한 사안을 논의해 개선하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동반성장펀드를 마련해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아 경영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이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는 지난 5일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2021년 4월에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 관련 국제 표준으로, 기업 경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규범 준수와 관련된 리스크를 파악하고, 이러한 리스크를 통제하고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앞서 롯데제과는 2019년 제과업계 최초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37001’을 획득한 이후 매년 외부기관 심사를 통해 엄격한 준법시스템을 유지해 왔다. 또 회사 내부적으로 부패방지 방침 선포, 내부 심사원 육성,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획득한 ‘ISO37301’은 기존 ‘ISO37001’의 부패방지 내용과 더불어 더 넓은 전사적인 범위의 준법경영 리스크를 범위로 한다. 롯데제과는 반부패 뿐만 아니라 공정거래를 포함한 많은 규범들에 대하여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관리하고 통제하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롯데제과는 ‘ISO37301’을 통해 경영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회사의 명성 및 신용을 보호할 계획이다. 또 롯데제과는 규범 관련 위반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억제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통제하는 등의 노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 ‘ISO37301’ 인증 획득과 더불어 회사의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업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비렉스(BEREX) 스마트 매트리스 광고를 공개했다.

코웨이가 새롭게 선보인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광고는 방탄소년단이 신제품의 다양한 기능들을 설명하며 슬립셀을 적용한 신개념 매트리스인 스마트 매트리스의 혁신성을 매력적인 모습으로 선보인다.

코웨이 슬립 및 힐링케어 신규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첫 번째 신제품인 ‘스마트 매트리스’는 매트리스 스프링을 대신해 슬립셀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의 매트리스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번 광고는 ‘잘 자는 건 중요하니까 매트리스도 스마트하게’라는 콘셉트로 ▲종합 편 ▲매트리스 선택 편 ▲4Zone 스마트 경도 컨트롤 편 등 3가지 스토리로 구성됐다.

신규 광고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사용자 취향에 맞춰 매트리스의 푹신함을 조절하는 ‘9단계 스마트 경도 컨트롤’과 ‘4Zone 스마트 경도 컨트롤’, ‘듀얼 스마트 경도 컨트롤’ 등 스마트 매트리스가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수면 솔루션을 흥미롭게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스마트 매트리스 신규 광고는 매트리스 선택 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TV, 유튜브, IPTV,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광고는 고객에게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매트리스의 혁신적인 기능을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통해 흥미로우면서 임팩트 있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며 “아직은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스마트 매트리스 제품의 기능과 매력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설 연휴 해외여행수요가 1만5천여명이고 십중팔구는 동남아와 일본을 목적지로 정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투어가 2023년 설 연휴 여행기간(1월 20~24일 출발 기준) 기획여행상품 예약현황(항공권, 호텔 등 제외)을 분석한 결과, 9일 현재 1만5천여명이 예약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전년 설 연휴 대비 7015% 증가했고 코로나 팬데믹 직전인 2020년 설 연휴와 비교해도 52% 회복한 수준이다.
 
지역별로는 동남아 비중이 54%, 일본 30%, 유럽 7% 순으로 나타나, 동남아와 일본에 예약이 집중됐다. 

동남아 내에서는 베트남이 36%를 차지했고 태국 17%, 필리핀 12% 그리고 대만이 7%로 나타났다. 최근 방역규제가 폐지된 대만은 본격적인 회복세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설 연휴 이후에는 예약 증가세가 더욱 뚜렷해질 전망이다. 일본 내 비중은 북큐슈와 오사카, 홋카이도가 고른 분포를 보였다.
 
출발일별로 살펴보면, 연휴 첫날인 21일 출발이 32%, 연휴 전날인 20일이 26%의 비중을 차지했다. 연휴 초반인 20~21일 출발 일 평균 해외여행수요는 22~24일 대비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20일 출발 예약 중 67%는 동남아, 21일 출발 중 45%는 일본으로 나타나, 연휴기간 내 다녀올 수 있는 목적지와 일정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설 연휴 상품이 대부분 예약 마감되는 등 여행심리가 되살아난 것을 실감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짧은 연휴와 징검다리 연휴를 활용한 해외여행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 팔도가 신제품 '틈새라면 고기짬뽕(이하 틈새 고기짬뽕)'을 출시한다.

신제품 출시를 통해 틈새라면 브랜드 라인업은 기존 6종에서 7종으로 늘어난다. 소비자 선택폭을 넓혀 성장세에 있는 매운 라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틈새라면'은 1981년 문을 연 명동 라면 맛집 메뉴를 제품화해 2009년 출시한 브랜드다. 매운 제품 열풍 속 지난해 10% 넘게 신장했다.

틈새 고기짬뽕은 사골육수를 사용한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다. 베트남 하늘초를 사용해 틈새라면 특유의 강렬한 매운맛을 살렸다. 건더기 스프량은 기존 '틈새라면 빨계떡' 대비 50% 가량 늘려 푸짐하다. 별도 개발한 ‘고기짬뽕분말’과 볶음참깨가 들어간 후첨 스프를 넣으면 특유의 진한 국물 맛이 완성된다.

온라인 포털에서 유행한 모디슈머의 고기짬뽕 레시피를 적용해도 좋다. 차돌박이나 청경채, 숙주 등 토핑을 더하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신제품에는 '녹색기술 적용 포장재'를 사용했다. 기존 대비 적은 양의 잉크를 사용한 포장재로 친환경적이다. 팔도는 해당 포장재를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출시를 기념해 굿즈 '완뽕그릇'도 선보인다. 1월 중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에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은 “‘틈새라면 고기짬뽕’은 중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메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메뉴”라며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에 걸맞은 제품 출시로 틈새라면을 더 맛있게 즐기는 문화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정관장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동인비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24일까지 ‘초밀도 피부장벽 레벨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동인비의 인기 제품들을 새해 기념 특별 한정판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인 ‘1899 시그니처 오일’의 새해 특별 패키지에는 ‘1899 싱글에센스 70ml’가 함께 구성돼 선물의 품격을 더욱 높였을 뿐 아니라, 깊어지는 피부고민까지 정성스런 케어가 가능한 설 선물이 될 수 있도록 했다.

1899 시그니처 오일은 31가지의 정교한 공정으로 완성된 동인비만의 ‘얼티밋퓨어™’ 기술로 정관장 홍삼을 추출한 고순도 프리미엄 홍삼오일이다. 피부에 유용한 21종의 ‘지방산(RG-FA™)’을 다양하고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심층 탄력, 심층 치밀도, 항산화 개선 등 심층 안티에이징 효능이 있다. 피부장벽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듀얼 안티에이징 케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 피부장벽 안티에이징 케어가 고민이라면 동인비의 ‘자생’ 라인 제품이 있다. 자생 라인에는 동인비가 독자 개발한 ‘RG진세노바이옴™'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밀도 장벽을 견고하게 세우고 탄탄한 밀도 탄력을 채우며 윤기 넘치는 건강한 탄성 피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자생 원액에센스’나 ‘자생 크림’을 구매할 경우, 스킨케어 첫 단계 안티에이징 에센스인 동인비 ‘1899 싱글 에센스’를 함께 증정한다.

이 밖에 주요 제품 구매고객에게 동인비 ‘모이스처 클렌징 오일’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이 준비돼 있다. 

KGC인삼공사 나우석 화장품사업센터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설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동인비의 대표제품들로 다양한 새해 기념 특별 패키지를 준비했다“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설 명절선물로 품격있는 동인비 설 특별 패키지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1일 토요일부터 1월 24일 화요일까지 4일간 ‘즐거운 설날, 농원으로 토끼자!’ 주제로 계묘년 설 맞이 행사를 운영한다.

상하농원은 민족 고유의 전통놀이(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널뛰기, 투호놀이, 굴렁쇠) 체험과 우리나라의 옛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생활 체험 기구들을 준비했다. 더 나아가 전통 체험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설을 맞이한 고객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계묘년을 맞이해 농원 내 검은 토끼를 찾아 SNS에 게시물을 인증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 중 3분을 추첨하여 파머스빌리지 스파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토끼띠에 해당하는 고객 대상으로 무료 입장 이벤트와 귀성 고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양한 이벤트들과 더불어 상하농원은 햄, 치즈 등 공방 장인들의 정성과 자연의 신선함을 담은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상하농원 공방에서 생산된 6차 산업 상품과 고창 등 지역 우수 농수축산물 45종을 2만원대 부터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특히 신선한 딸기와 블루베리로 만들어 플레인요거트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은 '후루츠 잼 세트' 신제품이 눈에 띈다. 상하농원 회원에겐 즉시할인 20%와 3%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설 선물 세트 판매 기간 동안 결제 금액을 합산하여 상위 고객들에게 파머스빌리지 테라스룸 숙박권(1명), 파머스마켓 10만원 쿠폰(2명), 5만원 쿠폰(3명)을 제공한다. 

선물세트는 23년 1월2일부터 1월 16일까지 판매되며, 배송기간은 1월 5일부터 1월 18일까지이다. 선물세트는 상하농원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농원 내 파머스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설을 맞이해 정성 들여 준비한 선물세트와 다양한 체험들을 통해 상하농원을 찾아 주신 분들이 즐겁고 가슴 따뜻한 설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파머스빌리지에서의 휴식을 통해 한 해의 시작을 온 가족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차별화된 숙성 원료를 사용한 신제품 ‘레종 리저브(Raison RESERVE)’를 지난 6일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했다.

‘레종 리저브’는 오크통(Oak‧참나무로 만든 나무통)에서 숙성시킨 담뱃잎(OAL‧Oak Aged Leaf)을 10% 함유하고 있다. KT&G는 고품질 원료 확보를 위해 오크통을 활용한 흡연재료의 숙성방식을 연구해 왔으며, 신기술로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획득했다. 

제품은 84mm 레귤러형 궐련이며, 패키지는 부드러운 그립감의 옥타고날(8각) 형태다. 또한, 패키지 상단의 ‘스멜 케어 존’과 제품의 냄새 저감기술을 통해 흡연 후 손과 입에서 나는 냄새를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KT&G는 지난 2019년 스멜케어센터(Smell Care Center)를 개설한 후 냄새 저감기술을 고도화하며 다양한 제품에 적용해오고 있다.

지난 2002년 ‘레종 블루’로 시작된 KT&G의 레종 브랜드는, 2015년부터 ‘레종 프렌치 블랙’에 이어 ‘프렌치 요고’, ‘프렌치 썸’ 등 ‘레종 프렌치’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였다. 이번 ‘레종 리저브’는 ‘레종 프렌치’ 시리즈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레종의 확장 브랜드다.

이종엽 KT&G 레종팀장은 “2019년부터 3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최적의 블렌딩 공법을 적용한 오크통 숙성엽을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며, “‘레종 리저브’가 차별화된 맛을 강점으로 ‘레종 프렌치’ 시리즈에 이어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쿠팡은 뉴스룸을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

쿠팡 뉴스룸은 쿠팡의 공식 소통 채널로, 쿠팡 안팎의 검증된 이야기들을 전달하고 있다. 쿠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난해 개편한 쿠팡 채용사이트 및 투자정보 사이트와의 일관성을 높이고, 간편한 메뉴 구성으로 뉴스룸을 찾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뉴스룸은 기존 주제 중심의 메뉴 구성에서 콘텐츠 양식 중심으로 메뉴 구성으로 바뀌었다. 새로 구성된 메뉴는 ▲쿠팡 소식 ▲보도자료 ▲자료실 ▲회사소개 4가지다. 각 메뉴를 통해 쿠팡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다. 뉴스룸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미디어 자산 가이드라인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뉴스룸을 찾는 고객들이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더 편리하고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2023년에는 새로운 뉴스룸에서 더 좋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브랜드 로엠(ROEM)이 아이즈원 출신 배우 강혜원을 23SS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

로엠은 트렌디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배우 ‘강혜원’이 로엠의 로맨틱한 무드와 부합해 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로엠은 9일 강혜원과 함께한 ‘2023 PRE-SPRING 컬렉션’의 ‘원더 더 뉴 로맨틱(Wonder the NEW ROMANTIC)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에는 로엠의 로맨틱한 상품과 함께 나만의 새로운 로맨티시즘을 찾아가는 강혜원의 순간이 담겼으며, 강혜원은 특유의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표현력으로 감각적인 화보를 완성했다.

이번 컬렉션은 포근한 색상에 트렌디한 핏감을 갖춘 트위드, 원피스 및 정장 셋업 등 봄 필수 아이템들로 구성된다.

그 중 트위드 라인은 섬세한 소재 및 핏 설계에 여성스러운 디테일까지 더해 로엠의 로맨틱 무드를 살리는 동시에 간절기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췄다. 

이랜드 로엠의 관계자는 “강혜원과 함께한 캠페인 화보를 통해 자신의 로맨틱함을 궁금해하고 찾아가는 여성의 주체적인 여정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고객들이 이번 시즌 로엠 컬렉션으로 사랑스럽고 따뜻한 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1월 15일까지 본점 지하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키엘 울트라 메가 팝업'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1월 6일부터 15일까지 본점 지하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키엘 울트라 메가 팝업'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테마로 단독 구매 혜택과 함께 이색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을 위해 롯데월드타워 콜라보 에디션을 기획 세트를 선보이며, 특별 감사품으로 에코백을 제작해 25만원이상 구매고객 2천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팝업 전체를 하나의 초대형 수분 크림 모양으로 만들어 고객들이 직접 수분 크림 통 안에 들어가 피부 수분 측정, 수분 장벽 채우기 게임, 포토 부스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가 1월 6일 중상급 슬로프 '밸리'를 마지막으로 오픈하며 하프파이프 시설을 제외한 22/23시즌 17개 전 슬로프를 모두 오픈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경기장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는 설산으로 유명한 태기산 기슭에 설계된 다양한 슬로프와 스키어들이 인정한 최고의 설질을 갖춘 스키장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맞이한 첫 시즌을 앞두고 스키어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한 휘닉스 평창의 명품화 전략이 방문객은 작년 동기간 대비 38% 이상 증가했으나, 스키를 타는 환경은 더 쾌적하게 만드는게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2/23시즌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의 가장 큰 특징은 스키를 즐기는데 있어서의 쾌적함이다. 실제로 올 시즌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가 이용객들로부터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부분은 스키를 타는데 기다림이 없고 붐비지 않아 좋다는 것이다. 모바일 QR 티켓을 게이트에 한번만 찍으면 추가 검표나 확인없이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한 스마트 게이트는 기다림을 없앴고, 스키어들이 최고의 시설과 환경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단체 이용객을 일정 수만 받으며 이용객 수 조정에 애를 쓴 휘닉스 평창의 전략이 이용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 주말이면 이용객 증가로 리프트 대기시간이 평균 약 20~30분 정도 발생해 스키어들이 불편을 겪는데 비해 비해, 휘닉스 평창은 올시즌 주말에도 5분 내외로 리프트 탑승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용객을 위해 절차는 간소화하고 위생과 시설관리는 철저하게 하는 휘닉스 평창은 정설작업도 이용객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스키 좀 탈만하면 어김없이 찾아와 흐름을 끊고는 했던 스키장 정설작업을 제한시간(Break Time)을 두고 일괄 작업하는 방식이 아닌 슬로프 별 시간차를 두고 하는 방식으로 운영, 이용객들은 제한시간 없이 올 데이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레저여행이 주는 큰 즐거움 중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먹는 즐거움이다. 청와대 및 국내 5성급호텔 셰프 출신 신충진 총조리장이 강원도의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 사시사철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뷔페 레스토랑 '온도'를 비롯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 마리아주', 카페 '아베토', 한식당 '온담', 한우전문 '푸줏간' 등 휘닉스 평창 내 모든 F&B 시설은 직영으로 운영돼 최고급 퀄리티의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스키어들이 허기진 배를 단순히 채우는 개념을 넘어 다양한 메뉴의 요리를 즐기며 하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뷔페를 제공하는 스키하우스 라운지를 작년에 이어 올 시즌도 운영하고 있다. 스키하우스 라운지는 석식 뷔페 마감시간인 19시 이후부터 라이브 공연을 즐기며 가벼운 요리와 와인, 맥주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스키하우스 라운지(아프레스키)로 연결 운영된다. 

올시즌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의 명품와 전략을 주도한 송호영 총지배인은 "스키어들이 스키를 즐기는 환경의 쾌적성과 안전, 수준 높은 F&B 등을 최우선에 두고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며 "올 겨울 휘닉스 평창을 방문하시면 기대한 것 이상의 만족과 행복을 경험하실 수 있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대표 증류주 ‘일품진로’의 영상광고를 처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광고는 온라인과 옥외매체를 통해 방영된다.

이번 광고는 ‘99년 증류주의 정수’ 콘셉트로 제작됐다. 패키지의 획을 모티브로 일품진로의 3가지 특징을 표현했다. ‘99년 노하우로 엄선한 쌀’, ’중간 원액만 100% 선별’, ‘깊은 풍미를 위해 냉동 여과 후 최적 기간 숙성’ 등 일품진로의 생산 과정을 독특한 시각으로 담았다. 또한, 붓으로 획을 긋는 소리 등 청각적인 측면도 강조했다.

광고는 붓의 움직임과 일품진로의 생산 과정을 교차해 보여준다. 화면 중간을 가로지르는 획은 신중히 쌀을 고르는 주조사의 손으로 바뀌고, 원을 그리듯 그어지는 획은 과감하게 첫술과 끝술을 버리는 모습으로 변한다. 종이에 찍힌 점들은 기포로 변하며 일품진로의 숙성과정을 담았다. 제품과 함께 나오는 ‘99년 증류주의 정수 일품진로’ 나레이션과 자막은 일품진로의 핵심 가치를 표현했다.

광고는 하이트진로의 슈퍼 프리미엄 증류주인 ‘진로 1924 헤리티지’의 탄생을 알리며 마무리된다.

하이트진로는 2007년 일품진로를 출시해 국내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왔다. 일품진로의 2022년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약 66% 증가하며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는 붓의 움직임과 일품진로의 제조 방식을 절묘하게 연결시켜 제품의 특징을 창의적으로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증류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은 배달의민족의 간편결제 배민페이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민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지난해 12월 29일 배민페이 누적 가입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출시 3년여만에 이룬 성과다. 배민페이는 출시 5개월만에 100만 명을(2020년 4월) 돌파했고, 1년5개월만에 누적 500만 명(2021년 4월)을 넘어섰다.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배민페이는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쓸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일반 신용카드, 타 간편결제와 비교해 최대 7단계 과정이 줄어 손쉽게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실제 배민페이와 타 결제수단의 결제시간을 비교하면, 배민페이로 결제시 7~8초가량 걸리지만, 일반 신용 카드 결제 시 40~41초가량 소요돼 대략 33초가 단축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페이 이용 현황도 공개했다. 배민 회원 중 45%가 배민페이에 가입했고, 배민페이로 결제하면 다른 결제수단보다 1.5배 더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22년 한 해 전체 주문의 4분의 1은 배민페이를 통해 결제된 것으로 집계됐다. 론칭 후 3년간 누적 결제건수는 6억 건 이상이다.

배민페이 누적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소비자 1000명에게 1만원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앱 내 배민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르고, 배달/배민1/포장 카테고리에서 배민페이로 음식을 주문 결제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늘부터 이달 31일까지다.

우아한형제들 최성길 주문결제정산프로덕트실장은 ”배민페이가 전 국민 5명 중 1명이 이용하는 간편결제로 거듭나게 되어 뜻깊다”며 “배민페이를 계속해서 고도화해 고객이 쉽게 믿고 쓸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글로벌 수제 버거 브랜드인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아시아 1호점이 문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월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서 영국 스타 셰프 고든램지(Gordon Ramsay)가 만든 캐주얼 콘셉트 버거 브랜드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Gordon Ramsay Street Burger)’ 매장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영국 론칭 후 첫 해외 매장이자 아시아 최초 매장이다.

이번 무역센터점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는 미쉐린 스타 셰프인 고든램지의 레시피로 구현하는 최고급 다이닝 수준의 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수제 버거 레스토랑이다. 14만원짜리 버거로 유명한 기존 ‘고든램지 버거’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캐주얼 버전의 레스토랑으로, 일반적인 버거 브랜드 매장과 달리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서빙하는 게 특징이다.

약 200㎡(60평) 규모의 무역센터점 매장에서는 김치와 베이컨이 들어간 ‘코리안 스매시 버거’, 소고기 패티 기반의 ‘O.G.R 버거’, 프라이드 치킨을 활용한 ‘J.F.C 버거’ 등 총 7가지 버거와 감자튀김, 음료 등을 판매한다. 여기에 채식주의자와 아이들을 위한 채식 버거 및 키즈 메뉴, 디저트 등이 더해져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인 메뉴 구성과 가격대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무역센터점 인근 직장인과 백화점 방문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패스트푸드점보다는 고급스럽지만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캐주얼 분위기의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의 이미지와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고객층이 맞아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갈수록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는 고객 니즈에 맞춰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BEANPOLE ACCESORY)는 2023년 신학기를 맞아 1020세대를 위한 스포티한 감성의 백팩과 토트백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 캐주얼 스타일을 기반으로 그린, 네이비, 브라운 컬러와 브랜드 로고, 심볼을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했다.  

백팩의 경우는 500g 수준의 무게와 라운드 형태의 디자인으로 일상 뿐 아니라 주말용으로도 좋다. 토트백은 수납 공간을 넓게 디자인 했음에도 300g대의 무게로 가볍다. 손잡이를 길게 디자인해 숄더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빈폴액세서리는 넓고 다양한 수납공간과 볼륨감 있는 모양의 백팩도 내놨다. 가방의 안쪽은 물론 바깥쪽에도 수납공간을 다채롭게 디자인해 노트북, 파우치 등 물건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사이드 포켓은 지퍼형으로 확장이 가능해 작은 소지품부터 텀블러, 우산 등을 넣을 수 있다. 외부에 별도로 달린 미니 포켓은 무선 이어폰 보관용으로 제격이다.

빈폴액세서리 ‘23년 신학기 가방은 그린, 네이비, 브라운,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 컬러로 출시됐고, 백팩이 13만9000원~18만9000원, 토트백이 12만9000원~18만9000원이다.

이상우 빈폴액세서리 팀장은 “신학기를 준비하는 1020세대 사이에서 스포티한 감성의 가방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난다”며 “디자인적 매력 뿐 아니라 경량감과 실용성을 갖춘 아이템이 고객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빈폴액세서리는 ‘23년 신학기 가방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22일까지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신학기 가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 봄여름 시즌 가방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로 10% 할인해주고, 새롭게 선보인 백팩/토트백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태블릿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내달 7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빈폴 유플렛 매장에 팝업 스토어를 연다. 올 봄여름 시즌 가방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로 10% 할인해주고, 새롭게 선보인 백팩/토트백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태블릿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단, 온/오프라인 이벤트의 사은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 CJ푸드빌이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플레이스' 상권별 특화 전략을 펼치며 브랜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더플레이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연일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특히 지난해 연말에는 고객이 대거 몰리면서 주말 평균 100팀 이상이 대기했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는 대기번호가 600번을 넘어서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는 상권별 특성을 반영해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객 경험에 집중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더플레이스는 지난해 4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을 스테이크&와인 강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리뉴얼 오픈 전후 8개월간의 성적을 분석한 결과 약 63%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연말 모임이 집중된 지난해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약 146% 늘어났다. 주말 예약률도 리뉴얼 전보다 약 3.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곳에서만 선보인 특화 스테이크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최근 대부분의 매장으로 도입을 확산했다. 안심과 채끝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 '비스테카 알라 피오렌티나'와 채끝 스테이크, 문어, 랍스터를 함께 제공하는 '비스테카&랍스터'다. 이 매장은 프리미엄 스테이크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는 테스트 베드(Test bed) 역할까지 하는 셈이다.  

매장 입구에는 와인 라운지를 마련해 기존 매장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보유 와인도 50여 종에 이른다. 스테이크, 피자&파스타, 안티파스티(이탈리안 에피타이저) 등 메뉴와 어울리는 와인을 섹션별로 분리했으며 소믈리에 직원이 와인에 대한 기본 정보와 함께 와인을 추천한다. MZ세대 사이에서 유행인 와인잔 꾸미기 아이템도 마련해 와인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장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으로 특화 매장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CJ푸드빌은 홍대, 여의도 등 주요 상권으로 매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기 매장인 '여의도 IFC점'은 기존 매장 대비 약 70% 이상 좌석 규모를 늘려 확장 리뉴얼했다. 평일 직장인과 주말 특별 외식 수요를 감안해 고급스러운 맛과 분위기를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는 '파인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로 포지셔닝했다. 평일 런치 1인 스테이크부터 라이브 피자 화덕, 와인바 등 특화 요소를 더했다. 리뉴얼 오픈 후 전년 동기 대비 약 246% 늘어난 매출을 기록 중이다.

또 하나의 주요 상권 중 하나인 홍대 지역은 이례적으로 호텔 내 입점한 '홍대L7점'을 운영중이다. 호텔에서 자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경우는 많지만, 외부 브랜드를 유치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홍대L7점’은 고층뷰에서 일몰과 야경 등 스카이뷰를 만끽하며 분위기있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국내외 관광객, 연인, 비즈니스 모임 방문객 등 다양한 고객층을 고려해 한정 메뉴를 선보이며, 저녁 시간대는 주류를 즐기는 수요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호텔 투숙객들을 위해 시그니처 메뉴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를 비롯 전문 셰프의 역량과 브랜드 개성이 담긴 조식 뷔페도 운영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더플레이스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수준의 다양한 이탈리안 메뉴를 세련된 공간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브랜드다“면서 "브랜드가 가진 강점을 극대화 해 상권 특성에 따른 질적 고급화에 집중, 더욱 다양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대상이 2022년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이 ‘서울영상광고제 2022’에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첫 개최 이후 20회를 맞은 국내 최대의 영상광고축제다.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네티즌과 광고인들이 직접 심사,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는 대상 미원의 2022년 브랜드 캠페인 ‘맛바람 미원’이 디지털영상 부문 은상과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동상을 수상해 2관왕을 달성했고,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의 브랜드 캠페인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가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맛바람 미원’은 세상 모든 맛과 어울리는 감칠맛의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면서, 미원이 66년이라는 시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존재해왔다는 점을 재치 있게 풀어낸 미원의 브랜드 캠페인이다. 대상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맛바람 미원’ 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2021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미원 열풍’을 일으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는 자연숙성 간장 전문 브랜드 ‘청정원 햇살담은’의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주제로 제작한 브랜드 캠페인이다. 100% 자연 숙성이라는 ‘청정원 햇살담은’의 브랜드 정체성과 자연의 시간과 정성이라는 씨간장의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제품명이 길어질 수밖에 없었던 사연을 감각적으로 잘 담아냈다. 

대상 관계자는 “대상의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진정성을 보다 친숙한 방법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의 대표 조제분유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드림XO’가 리뉴얼 출시된다. 새롭게 선보이게 될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드림XO는 남양유업의 55년 노하우를 담아 품질과 성분의 힘을 키웠다.

55년 남양유업의 기술력이 집약된 아이엠마더는 초유 단백질의 대표적인 자기방어 성분인 IgA 성분을 배합하고, 41가지 핵심영양을 담아 국내 최다 영양성분수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영양 흡수 OPO 설계로 아이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이 끝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임페리얼드림XO는 55년 연구 노하우로 핵심 영양 34가지를 담아 영양은 높이고, 영양흡수 OPO 설계로 아이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이 깊게 흡수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장 속 유익균을 돕는 갈락토실락토스(HMO)를 배합해 편안한 소화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된 아이엠마더와 임페리얼드림XO는 남양유업 공식 쇼핑몰 ‘남양몰’과 각종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분유 제품 리뉴얼 출시 기념 퀴즈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분유 제품과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김석윤 BM은 “아기 건강을 위해 달려온 남양유업의 55년 노하우를 담아 품질과 성분의 내실을 다지는 리뉴얼을 기획했다”며 “아이와 부모님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남양분유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11번가가 트렌드 패션의 상징인 동대문 시장의 신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뉴 트렌드 스타일(New Trend Style)’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 옷 쇼핑이 늘어나는 새해를 맞아 11번가 고객들이 다양한 판로를 통해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트렌디한 신상 옷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 행사다. 고객 수요를 즉각 반영해 유행 디자인을 빠르게 만들어내는 동대문 시장의 장점인 ‘트렌드’, ‘가성비’, ‘스피드’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11번가는 동대문 패션 시장 셀러들의 120여종 상품들을 모아 가성비 있는 가격에 선보인다. 오후 4시 이전 주문 시 당일발송 된다. 기획전을 통해 올 겨울 트렌드로 떠오른 ‘Y2K 패션’의 대표 아이템인 ‘코듀로이’ 소재의 부츠컷 팬츠, 치마바지, 밴딩 팬츠 등을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인기 걸그룹이 재현한 2000년대 스타일이 MZ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함께 인기를 모은 통 넓은 ‘와이드’ 팬츠 역시 로우 라이즈, 핀턱 디테일, 밴딩 등 다채로운 스타일로 살펴볼 수 있다. 그 외 크롭 터틀넥, 오버핏 조거팬츠, 투웨이 집업, 리버시블 덕 다운 등 올 겨울 인기를 모은 캐주얼한 아이템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또한 ‘케이블 니트’, ‘맨투맨’, ‘루즈핏 니트’, ‘니트 원피스’, ‘기모 프린트 원피스’ 등 동대문 셀러들이 추천하는 8개의 대표 스타일별로도 제품을 분류해,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약 한 달(12/1~1/4) 기준, ‘Y2K 패션’의 트렌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데님 제품 거래액이 크게 급증했다. 그 중에서도 ‘데님조끼’는 전년 대비 약 25배(+2386%), ‘데님/청재킷’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8배(+709%) 급증했다. 상의는 크롭 형태로 짧아지고, 하의는 통이 넓은 와이드 스타일이 유행하며 기장이 짧은 ‘하프 재킷’은 251%, ‘와이드팬츠’는 80% 늘었다.

11번가 관계자는 “빠르게 바뀌는 패션 트렌드가 즉시 반영되고 출시되는 동대문시장의 핫한 신상을 11번가를 통해 구매하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지금 유행하는 신상 의류들을 빠르게 받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트렌드패션 산업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새로운 행사와 서비스를 지속 고민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하나카드와 손잡고 이디야 멤버스 회원에게 최적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을 9일부터 선보인다.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은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적 조건 없이 덤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발급월부터 1년간 매월 5000원 상당의 이디야 멤버스 쿠폰을 실적 조건 없이 무상 제공한다.

또한 이디야커피 매장 및 이디야 멤버스 앱에서 결제 시 하나원큐페이 결제 50%, 그 외 결제 20% 청구 할인 혜택을 월 한도 5000원 이내에서 실적 조건 없이 제공하며, 전월 실적 10만원 이상일 시 월 1만원 한도로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생활 업종 혜택도 담았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 30% 할인과 버스, 지하철, 택시 등 교통비 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은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MZ세대 직원들이 카드 디자인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진행했다. 원두 모양 캐릭터 이미지가 각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렌티큘러’ 카드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프리덤(Freedom)’카드, 카드 표면에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는 카드 등 총 5가지 플레이트로 제작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은 9일부터 이디야커피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 30일 이전까지 발급하는 신규 고객 대상으로 연회비 1만5000원 전액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드 혜택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커피 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를 사랑해 주시는 이디야 멤버스 고객에게 더욱 유용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전용 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설을 맞아 전국 GNC 매장과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할인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동원F&B는 GNC 골드회원을 대상으로 ‘GNC’, ‘올리닉’, ‘뷰틱’의 건강기능식품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구매 금액대별로 푸짐한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을 비롯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 이너뷰티 브랜드 ‘뷰틱’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최근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면서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동시에 고급 선물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나면서 동원F&B는 실속형부터 프리미엄형까지 다양한 금액대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홍삼 브랜드 ‘천지인’은 ‘흑삼정 골드’, ‘홍삼녹용 침향환’ 등 고급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흑삼정 골드’는 9번 찌고 9번 말리는 구증구포(九蒸九曝) 공법으로 추출한 흑삼농축액과 당귀, 황기, 감초 등 엄선한 9가지 한방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목함과 도자기에 포장돼 프리미엄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고급 선물세트인 ‘홍삼녹용 침향환’은 세계 3대 향 중 하나인 침향을 비롯해 6년근 홍삼, 녹용 등 주요 성분을 5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11가지 국내산 약재와 벌꿀 등이 들어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인 '아쿠아셀 알티지 오메가3 플러스 디'를 선보였다. '아쿠아셀 알티지 오메가3 플러스 디'는 알티지 타입의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 지방산을 미세입자 크기로 잘게 쪼개 체내 흡수를 돕는 ‘아쿠아셀(AquaCell)’ 공법을 적용했다. 1일 1캡슐로 혈행 건강은 물론 눈,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다양한 금액대의 선물세트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한 만큼, 동원F&B의 다양한 기능별 건강기능식품으로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해 설에는 자녀, 조카 혹은 손주에게 선물을 주는 손길이 더 늘어날 전망이다. 설을 앞두고 아이 선물과 관련된 품목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설 프로모션인 ‘설빅세일’이 시작된 이후(2023/1/2~1/5) 카테고리 판매량을 지난해 행사 동기(2022/1/13~1/16)와 비교 분석한 결과, ‘문구/학용품’은 104%, ‘노트북/PC’는 72% 증가했다. ‘도서/교육’(52%), ‘장난감/완구’(66%), ‘자전거/레저’(25%)를 비롯해 영유아를 위한 ‘출산/육아용품’(23%) 등 일명 ‘아이 선물템’들이 모두 증가세를 나타냈다.

세부품목 별로 살펴보면, 스포츠완구(72%), 캐릭터완구(46%), 블록(50%)의 판매가 늘었다. 노트북(101%), 스마트워치(119%), 디지털학습기(342%), 게임기(37%) 등의 디지털기기도 인기를 끌었다. 롤러스케이트(43%), 킥보드(37%) 같은 레저용품과 신생아 완구(98%), 신생아 선물세트(66%) 등의 영유아용품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아동한복도 지난해보다 142% 더 팔렸다.

이러한 트렌드는 ‘설빅세일’ 인기 랭킹에서도 드러난다. 누적 거래액을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지는 ‘제일 잘 나가는 상품’ TOP10 품목 중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와 같은 디지털기기와 에버랜드 이용권 등의 아이 선물템이 총 5개가 오르는 등 절반의 비중을 차지했다. 행사 5일차인 지난 6일 18시 기준으로, ‘갤럭시북2’는 19억9000만원, ‘갤럭시북2 프로’는 13억2000만원, ‘에버랜드 종일권’이 4억5000만원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10위 안에 들었다. 이 외에도 △에어팟 프로2세대(1억6000만원), △한샘 샘키즈 수납장(1억5000만원), △아동한복(1억3000만원) 등이 인기 상품으로 올랐다. 

한편, 이번 설빅세일에서는 아이용 선물 외에도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명절 가사노동을 줄여주는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의 생활가전이 눈에 띈다. 6일 18시 기준,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29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블랙홀더킹 음식물처리기분쇄기’는 5억7천만원어치가 판매됐다. 두 제품 모두 백만원이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설빅세일 ‘제일 잘 나가는 상품’ 1위와 6위에 각각 랭크될 정도로 찾는 이가 많았다. 

G마켓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설날을 앞두고 장난감, 디지털기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할 선물을 온라인을 통해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로 보인다”며 “설빅세일의 다양한 혜택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지난 6일 이마트에브리데이와 간편식 신제품 개발 및 판매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 간 업무협약식은 프레시지 서울사무소에서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이사와 이마트에브리데이 김성영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에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이마트에브리데이와의 △ 양사의 업무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한 간편식 제품화를 위한 업무 협력 △ 제품 출시를 위한 원활한 물량 수급 협력 △ 양사 브랜딩 및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체결됐다.

프레시지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매출과 이익 증대를 위한 협력은 물론,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업무 역량을 활용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상품을 개발, 생산, 공급 및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김성영 대표이사는 “다양한 고품질의 식품을 지역별로 특색 있게 구성해 제공하는 것은 슈퍼마켓 본연의 경쟁력 중 하나"라며, “국내 간편식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점하고 있는 프레시지와의 협력을 통해, 불황기 내식화 트렌드로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간편식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더 다양한 가정간편식(HMR)과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향후 양사의 역량을 합쳐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호텔신라가 설을 맞이해 ‘프리미엄’과 ‘건강’에 집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매년 트렌드를 반영한 최고급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여온 신라호텔은 설을 앞두고 육류, 수산물부터 웰빙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올해는 한우∙굴비 등 명절 선물세트의 베스트셀러뿐만 아니라, 흑삼·자연송이 등 진귀한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신라호텔은 2023년 설 선물세트로 흑삼과 꿀 제품을 전면 배치했다.

동의보감을 비롯한 각종 한의학 고서에 따르면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구증구포) 만들어지는 흑삼의 제조법은 인삼의 효능을 극대화한다고 알려져 있다. 구증구포 제조 시 주요 영양성분인 흑삼 진액이 유실될 수도 있지만, 신라호텔의 흑삼 상품은 전통기법에 현대식 기술을 접목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해결했고, 정과와 잼 형태로 출시했다.

‘진한 흑삼 한 뿌리’는 흑삼을 천연감미료 배합물에 담가 만들어진다. 꿀과 올리고당으로 이루어진 배합물은 흑삼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비율로 제작되었으며, ‘진한 흑삼 한 뿌리’는 쓴 맛을 줄이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좋다. ‘흑삼잼’은 꿀과 올리고당에 흑삼을 갈아 농축시켰다. 합성첨가물 없는 자연친화적 제품으로, 빵과 샐러드 등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천연꿀 혼합물인 ‘왕유정’은 ‘안상규 벌꿀’에서 40년 양봉업 노하우를 집대성해 신라호텔만을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 ‘안상규 벌꿀’은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양봉대회에서 2015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데, 이는 역대 대상 수상자 중 유일한 한국 브랜드로, 한국 벌꿀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린 계기가 됐다.

‘왕유정’은 향과 맛, 색상 등을 고려해 엄선한 천연꿀에 일반 유충을 여왕벌로 만드는 영양의 보고 '로얄젤리', 벌이 미생물의 침입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데 사용하는 '프로폴리스', 벌이 꿀을 채집하는 과정에서 함께 수집되는 벌의 영양 공급원인 '화분' 등 4종의 양봉산물과 홍삼, 녹용, 침향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첨가해 만들었다. 왕유정에 함유된 벌꿀의 수분율은 기존 벌꿀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으로 차별화된 식감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신라호텔은 설 선물의 베스트셀러인 한우를 총 42종의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그 중 최고급 선물세트인 '설화한우 스페셜'은 1++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가 가장 높은 한우만으로 구성하였으며,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하여 판매 수량이 한정돼 있다. '설화한우 스페셜'은 한우 본래의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안심과 채끝, 풍부한 육즙의 등심, 살코기가 가장 많은 4~7번만 엄선한 갈비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명인 숙성한우', '차요한우'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가 마련돼 있다.

신라호텔은 고객들의 편리한 상품 확인과 주문·결제를 위해 온라인몰을 전면 리뉴얼했다.

온라인몰에서는 설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축하’, ‘감사’, ‘결혼’, ‘출산’ 등 상황과 가격에 따른 맞춤 선물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은 철저한 품질관리 아래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되어 선물을 주는 이와 받는 이의 품격까지 고려하였으며, 주문 시 신라호텔의 배송 도우미가 직접 배송하여 신뢰를 더한다. 신라호텔은 향후 온라인몰을 통해 신라호텔 침구류, 욕실 어메니티 등 다채로운 호텔 경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설 선물세트의 주문은 1월 16일까지 가능하며, 배송희망일 최소 4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다. 배송은 1월 6일부터 20일 사이에 진행된다.

○.. 세븐일레븐이 온∙오프라인 연계 생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편의점 업계 차세대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의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3월 중고나라와 「자원 선순환 및 개인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한 신개념 O4O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왔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세븐일레븐과 중고나라가 양사의 핵심역량을 집중해 야심차게 선보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롭고 획기적인 플랫폼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고객친화 생활 서비스의 저변을 넓혀 소비자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집객효과를 높여 가맹점의 추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중고나라도 전국망을 갖춘 세븐일레븐을 통해 안전한 거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용자의 신뢰도와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는 등 상호 윈윈(win-win) 효과가 기대된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중고나라 앱에서 판매자가 물품을 업로드 할 때 거래를 희망하는 세븐일레븐 점포(최대 3곳)를 선택하면 된다.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해당 거래가 성사되면 판매자에게 입고교환권이 발행되고 이후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위탁하면 된다. 물건 위탁이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픽업교환권이 발행되며, 해당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교환권을 제시하고 중고거래 물품을 찾으면 된다.

위탁이 가능한 물품은 중고거래 상품 가격 기준 50만원 상한이며, 무게는 최대 20kg이다. 유가증권, 귀금속, 보석류, 골동품, 담배, 주류, 인화물질 등은 제외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픽업 서비스를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250여 개 점포에서 우선 시작하고 이달 말 전국 6000여 점, 연내에는 전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0년 2월 신개념 O4O 서비스인 라스트오더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라스트오더’는 새로운 고객 가치를 실현하며 편의점 대표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는 전국 1만여점, 대상 품목은 도시락∙삼각김밥∙유음료 등 23개 카테고리 5000여 개다. 지난해 라스트오더 이용 건수는 전년대비 25% 증가하는 등 매년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전국 가맹점의 폐기 부담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 창출에 따른 수익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구인회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부문장은 “세븐일레븐은 1만2천여개의 전국 점포망을 기반으로 예약, 구독, 배달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O4O서비스 혁신에 집중해왔다”며 “중고거래 시장이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만큼 세븐픽업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서비스 영역에 또 하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의 제주산 내추럴 허브에센스를 담은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브랜드 ‘허브마리1848’(HERBMARY1848)에서 온 가족 의류에 사용할 수 있는 건조기 전용 ‘드라이시트 센서티브’를 출시했다.

허브마리1848 드라이시트 센서티브는 건조기 사용 시 섬유 보호는 물론 기분 좋은 향을 전달해주는 건조기 전용 드라이시트이다. 특히 피부에 직접 닿는 의류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알레르기 반응 가능 물질 26종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 의류뿐만 아니라 수건, 침구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허브마리1848 드라이시트 센서티브는 제주산 내추럴 허브에센스를 함유해 건조 후에도 풍부한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조기 사용 후 섬유에 잔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시트 1장당 액물을 고루 도포해 각 시트마다 동일한 향기와 유연력을 유지해주며, 정전기 방지 효과를 더해 정전기를 감소시키고 옷감을 부드럽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허브마리1848 드라이시트 센서티브는 원하는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포근함이 느껴지는 부드럽고 깨끗한 향기의 ‘코튼’ △기분까지 평온해지는 산뜻한 향기의 ‘버베나리프’ 등 2종으로 출시했다.

허브마리1848은 제주산 내추럴 허브에센스를 담은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브랜드로 신선하고 향기로운 제주의 허브를 찾아 날아다니는 나비라는 뜻의 ‘허브마리’와 제주도의 면적 ‘1,848 제곱킬로미터'의 의미를 담고있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엔데믹 이후 선물 목적으로 많이 찾는 화장품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는 오는 15일까지 '설 특집: 올 어바웃 뷰티(ALL ABOUT BEAUTY)'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을 2주 앞두고 '기프트(Gift) 뷰티'를 주제로, 지난 명절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물로 인기 있는 브랜드와 상품을 준비했으며,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 구매 시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023명에게 최대 15%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엔데믹 이후 화장품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가운데 설 선물로 화장품을 준비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이달 2일부터 명품 브랜드들과 함께 진행한 '올 어바웃 뷰티' 행사에서는 시작 후 4일간(1/2~5) 매출이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특히,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럭셔리 스킨케어 상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과 선출시 신상품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상품인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브로우 2+1 기획 세트'는 행사 첫 날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매진됐으며, 온앤더뷰티에서 선출시한 에스티 로더, 바비브라운 등 뷰티 브랜드들의 매출도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온앤더뷰티클럽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뷰티 체험단 이벤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체험단 상품은 온앤더뷰티 론칭 이후 처음으로 샤넬이 포함되며, 평소 대비 2배가량 많은 신규고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설이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화장품 선물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설 특집: 올 어바웃 뷰티’의 테마를 '기프트(Gift)'로 정했다. 매번 명절마다 화장품 선물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에스티로더 등과 함께 진행하며,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행사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및 엘포인트 최대 2만점 적립과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에서만 선보이는 '설화수 자음 2종'과 '설화수 윤조에센스(90ml) 기획세트'를 구매하면 추가 용량 및 체험용 키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더불어 백화점 뷰티 브랜드 중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 10여 종을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세트로 구성해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50ml) 세트' 구매 시 동일한 상품 총 45ml를 증정하고 엘포인트 3000점 적립 추가로 적립해주며, '랑콤 제니피끄 세럼(75ml) 세트' 구매 시 20ml 정품을,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샴푸 세트' 구매 시 '아베다 리페어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롯데온은 오는 17일까지 '온마음 설' 행사를 진행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셀러들이 준비한 다양한 설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는 세 차례에 나눠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비롯해 백화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최대 7%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고물가 시대에 맞춰 물가 안정을 주제로 다양한 가성비 상품, 추가 증정 상품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으며, 선물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띠 별 추천 상품도 제안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최근 엔데믹과 설 시즌이 겹치면서 ‘뷰티’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역대 최대 혜택을 받으며 인기 설 선물세트를 준비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난 주부터 이어 온 행사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힘입어 할인 및 적립, 체험단 등 다양한 혜택을 연장해 진행하는 만큼 얼마 남지 않은 행사 기간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설 선물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건강하고 맛있게 음용할 수 있는 녹즙 신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가볍게 건강을 챙기는 MZ세대를 겨냥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ABC플러스’ 녹즙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ABC플러스’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미라클 주스’로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ABC주스에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ABC플러스’는 열을 가하지 않아 원물 고유의 맛은 살리고,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했다. 제품에 사용된 ABC주스는 붉은 껍질까지 통으로 갈아 넣은 레드비트와 사과, 당근을 가장 적절한 비율로 배합해 건강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녹색채소 케일을 국내산 유기농 케일로 엄선, 원물 그대로 착즙한 뒤 ABC주스와 블렌딩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에는 상큼하고 달달한 백포도과즙으로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녹즙을 처음 접하거나 생즙 특유의 맛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맛있게 음용할 수 있다. 가격은 한 병에 2800원(130ml)이다. 

‘ABC플러스’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모닝스텝(녹즙 배달원), #풀무원(샵풀무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 이도현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한 가운데 직장인들의 건강음료로 여겨지던 녹즙이 2030세대로 고객 외연이 점차 확장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가 풀무원녹즙과 함께 건강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해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채소 섭취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오운완’ 인기에 다양한 ‘근테크’ 아이템을 선보인다.

새해를 맞이해 SNS 상에서는 하루 운동량을 인증하는 ‘오늘 운동 완료’ 즉,  ‘오운완’ 인증 열풍이 다시 거세지고 있다. 또한 추운 날씨로 몸의 움직임이 둔해지는 겨울철에는 ‘근감소증’ 발생률이 증가할 수 있어, ‘근테크’라는 신조어와 함께 근육량 유지를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 식품은 물론 근력 운동 아이템들의 인기가 함께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1월 1일 새해부터 약 일주일간의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제는 전년대비 약 20% 이상 신장했고, 근력운동 필수 아이템인 헬스장갑, 보호대 등의 헬스용품 역시 약 15% 이상 신장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발맞추어 지난 5일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해빗(Hav’eat)’의 신상품으로,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며 1포에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이 함유됐다.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호두아몬드맛’, 코코아분말이 함유된 달콤한 ‘초코맛’ 총 두 가지 맛으로,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동안 단백질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맛 때문에 섭취를 어려워했던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에는 네덜란드산 산양유 단백 분말, 분리유청단백 등이 첨가되어 있다. 산양유는 일반 우유 대비 영양가가 풍부하고 유당 함량이 낮은 것은 물론 모유와 비슷한 구조의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3가지 아미노산 BCAA와 유산균/비타민 혼합분말이 부원료로 배합돼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운동 후 필요한 영양 보충과 활력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롯데마트는 새해 맞이 건강 관리와 다이어트를 시작한 ‘헬린이’ 소비자들을 위해 1월 12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근력 운동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헬스장 필수 아이템인 ‘남성/여성 헬스장갑’과 ‘손목/허리/발목 보호대’를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동영상 공유 기반 SNS에서 헬스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인플루언서 ‘김계란’을 모델로 한 ‘하빈저’ 브랜드의 다양한 헬스용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임현화 롯데마트 Health팀 MD(상품기획자)는 “말그대로 ‘맛있는’ 프로틴을 개발하기 위해 맛 테스트만 수차례 진행해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맛뿐만 아니라 산양유와 다양한 부원료로 영양까지 챙겼으니, 운동 전후 그리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가 담긴 라면이 나왔다.

이마트가 오는 12일부터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백종원 대표의 특제 비법 레시피를 반영한 '빽라면'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판매가는 4입/봉 기준 3980원이며, 오프라인 이마트와 더본마켓 사이트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는 빽라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12일부터 2월 1일까지 이마트 앱을 통한 라면 이름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빽라면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마트와 더본코리아가 선보인 '빽라면'은 라면의 기본적인 특성과 맛에 집중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면을 목표로 개발됐다.

먼저,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에그 후레이크를 듬뿍 담아 매콤한 국물에 고소한 계란 맛이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맛을 강조했으며, 이 외에도 미역, 대파 등의 후레이크가 풍성하게 담겼다.

면 역시 감자전분으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한 식감의 면발을 구현했으며, 녹차풍미액을 가미해 풍미를 높였다.

이마트는 이마트만의 차별화 상품 운영을 위해 더본코리아와 지난 2021년 12월부터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십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대중적인 맛의 라면을 개발할 수 있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제조사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이마트만의 색다른 맛의 라면 상품들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지난 2022년 1월 팔도와 협력해 국내 가장 매운 라면으로 단독 기획했던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의 경우, 2달여만에 초기 기획 물량인 30만개가 완판돼 새로 30만개를 추가 기획했다. 지난해 4월부터는 팔도에서 정식 상품으로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 5월에는 오뚜기와 협력한 '오뚜기 진짜 열쫄면'과 팔도와 협력한 '팔도 불비빔면 극한체험'을 선보였고, 지난 11월에는 '팔도 비빔면 레몬'을 단독 상품으로 출시해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의 다양하고 새로운 차별화 상품 운영을 통해 지난 2022년 이마트 봉지라면 전체 매출은 2021년 대비 7.7% 증가하는 등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 정청균 라면 바이어는 “고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색다른 라면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상품들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반려 전문관 ‘몰리스 SSG’ 론칭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하고 할인쿠폰 및 타임딜을 앞세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몰리스 SSG’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을 총망라해 선보이고 고객 참여형 기부 행사 등을 진행하며 SSG닷컴 대표 전문관으로 자리 잡았다.

SSG닷컴은 반려 전문관 ‘몰리스 SSG’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자체 결산 자료를 공개하고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21년 9월 모바일 웹과 앱에 먼저 전문관을 오픈했으며, 지난해 1월초 PC 웹 전문관을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다.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반려용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트렌디한 프리미엄 상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해 고객 방문을 이끌었다.

실제로 올해 1월 6일까지 1년여간 누적 주문건수는 88만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217만개를 기록했다. 누적 구매고객은 23만명, ‘몰리스 SSG’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도 50%로 나타났다. 고양이 장난감 매출은 135%, 사료 매출은 30% 늘어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갔다. 단독상품 기획 및 파트너사 입점으로 현재 취급 상품수(SKU)는 운영 초기 30만개에서 올해 50만개 수준까지 확대됐다.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노브랜드 반려견 패드’, ‘순살듬뿍 오리말이 스틱’ 간식, ‘순살듬뿍 치킨말이 스틱’ 간식 등 자주 사용하는 필수품이었다. 그 외에도 쓱닷컴이 지난해 하반기 단독 기획한 고양이 간식 ‘이나바 츄르 120개 대용량 손잡이용 패키징’은 낱개 가격 대비 20% 이상 할인 판매해 준비한 1천개 물량이 모두 판매되고,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사료세트, 간식 등으로 구성한 ‘네츄럴코어 펫 명절 선물세트’ 역시 준비한 500개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저소음 ‘펫 드라이룸’,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반려동물 전용 ‘후코이단 영양제’ 등 기능과 성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상품도 판매가 높았다.

또한, SSG닷컴은 대표 파트너사와 협업을 강화해 동반성장에도 주력했다. ‘내추럴발란스코리아’ 파트너사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고객이 상품평을 작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ESG 캠페인을 통해 유기견 사료 후원 및 봉사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네츄럴코어’ 파트너사와도 업무제휴협약(JBP) 이후 단독 기획 상품을 출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추가로, 쓱닷컴은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몰리스 SSG 1주년 감사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매일 10시부터는 특가 상품 타임딜을 진행한다. 행사 첫째날인 9일에는 ‘일룸 캐스터네츠 커스텀 캣타워’를 혜택가에 선보이며, ‘챠오츄르’ 참치&가다랑어 버라이어티 120개입’은 5만2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드라이룸, 사료, 영양간식, 영양제 등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쓱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상품, 가성비를 높인 대용량 기획 상품, 겨울철 털 관리에 도움되는 베스트 상품, 명절 대비 한복 상품 등도 함께 제안한다.

최희영 SSG닷컴 문화서비스팀장은 “지난 1년여간 ‘몰리스 SSG’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드리며, 쓱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플랫폼이 되겠다”며 “올해도 여러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고 협업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