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소주도 '제로 슈거' 시대... 하이트진로, ‘제로 슈거’ 콘셉트로 진로 리뉴얼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소주도 '제로 슈거' 시대... 하이트진로, ‘제로 슈거’ 콘셉트로 진로 리뉴얼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2.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가 '제로 슈거'로 인기를 끌자, 소주 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도 제로슈거 소주를 내놓으면서 맞대응하기로 했습니다. 하이트진로가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하는 것인데요. 리뉴얼 되는 진로는 알코올 도수 16도로 한층 더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이마트는 고물가 근심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2022년 마지막 날과 2023년 첫날, 주요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대 50% 싸게 파는 'DAY 1' 행사를 엽니다. 이번 행사는 특히 11월 쓱세일 때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도 담겼다는데요. 쓱세일 조기완판 상품이었던 계란과 삼겹살의 물량을 크게 늘려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남양유업의 발효유 브랜드 ‘불가리스’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함께하는 ‘불가리스x와다다곰, 불가능은 없다’의 두 번째 영상을 공개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가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한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한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한다고 27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오는 1월 9일 출시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진행했다. ‘제로 슈거’ 콘셉트의 리뉴얼 제품은 당류를 사용하지 않고 하이트진로의 98년 양조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했다. 또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알코올 도수를 16도로 낮춰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했다.

지난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는 매년 판매량이 증가하며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1월~11월 누적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약 5% 증가했으며,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4억병이 판매됐다. 이는 1초당 약 12병이 팔린 셈으로 매년 판매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소주의 원조로서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를 리딩하기 위해 진로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참이슬과 함께 국내 소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자 지속적으로 세대와 소통하고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좋은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며 상생경영에 나서고 있다. 지난 11월부터는 재활용에 용이한 친환경 에코탭을 적용한 페트 제품 생산으로 친환경 활동도 진행 중이다.

○.. 2022년의 마지막 날과 2023년의 첫날, 이마트가 계란, 한우, 두부 등 주요 먹거리와 물티슈, 키친타월, 치약 등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DAY 1’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새해에도 고물가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DAY 1 행사를 통해일상 생활에 쓰임새가 많은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늘리고자 한다.‘인플레이션 파이터’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고객들의 생활비 부담을 확실히 줄여주겠다는 것이다.

2022년 12월31일과 2023년 1월1일에 열리는 이번 DAY 1 행사는 지난 쓱세일(11월18~20일) 때 고객들이 보내준 큰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도 담았다. 당시 호응이 컸던 계란, 삼겹살 등의 판매 물량을 늘려 보다 많은 고객이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마트가 DAY 1에 준비한 행사 상품은 약 200여 개 상품군, 액수로는 약 800억원에 이른다.사흘간 진행한 쓱세일에 버금가는 규모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쓱세일 때 받은 고객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전사적 역량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새해를 맞이하는 시기에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알뜰하게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DAY 1 행사 기간동안 매장에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안전 관리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 가치”라며 “매장마다 충분한 관리 인원을 배치해 고객들의 안전한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DAY 1 행사는 SSG닷컴, G마켓, W컨셉 등 온라인몰도 함께 한다. SSG닷컴은 5일간, W컨셉은 8일간 진행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보다 길게 행사가 열린다.

○.. 남양유업의 발효유 브랜드 ‘불가리스’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함께하는 ‘불가리스x와다다곰, 불가능은 없다’의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고속도로 편’으로, 꽉 막힌 도로에 갇힌 와다다곰을 구하기 위해 불가리스를 타고 등장한 ‘대장’ 와다다곰의 활약을 재미있게 그려낸다. 

남양유업은 지난 9일부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콜라보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재미있는 스토리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탄광 편’은 게시 2주 만에 조회수 170만 회를 넘기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양유업은 불가리스x와다다곰 콜라보 영상 공개와 함께 사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불가리스’를 제시어로 활용해 ‘불가능은 없다’라는 의미를 담은 사행시를 짓는 이벤트로, 오는 2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불가리스x와다다곰 굿즈 세트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노태형BM은 “불가리스와 와다다곰의 재미있는 이야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함께 소비자분과 소통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 기획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호텔신라는 이달 26일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맛제주)' 식당주들과 임직원들이 함께 제주지역 아동센터 3곳을 방문해 2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쿠키세트와 학용품이 담긴 ‘희망꾸러미’를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10호점 '천보식당' 강순옥 식당주, 호텔신라 김희연 사원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주와 호텔신라 임직원들은 주변의 소외이웃들에게 희망이 가득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희망꾸러미’를 마련했으며, 제주 소재의 제남아동센터, 예향원, 천사의집 등 총 3곳에 각각 전달했다. 

그동안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주인들은 자발적으로 봉사모임을 만들어 활동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꾸준히 기부금을 모아왔으며, 호텔신라도 식당주인들의 선행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매칭펀드' 형태로 기부금을 보탰다.

식당주인들의 봉사모임 대표를 맡고 있는 10호점 '천보식당' 강순옥 사장은 "저희들이 받은 고마움과 배려가 저희들 선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진심을 담아 봉사를 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받은 도움을 다시 지역에 되돌려주는 식당주들의 봉사활동은 2015년부터 진행됐다. 2015년에는 120여 명의 어르신에게 맛있는 나눔 밥상을, 2016년에는 소외이웃 120가정에 이불을 선물했으며, 2017년 도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쌀 125포대를 기증하는 등 이들의 선행은 7여 년 간 꾸준히 진행됐다.

호텔신라의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제주도내 영세 식당의 재기를 돕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내년에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지역사회 상생의 선순환’을 보여주는 지속 가능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성과는 2015년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으로 이어졌다. 또한 지자체와 협업한 사회공헌활동 성공사례로 알려지면서 제주 외 타지방에서도 벤치마킹 문의가 이어졌고 실제로 강원도의 한 단체에서 벤치마킹을 통해 지역 식당을 재개장하고 있다.

○.. 동원그룹이 2023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지난달 24일 대표이사급 인사를 실시한 데 이어, 이번에 총 13명 규모의 전무 이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발령일자는 내년 1월 1일이다.

동원그룹은 올 한해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괄목한 성과를 기록했던 사업 부문을 육성함과 동시에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이번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원산업의 박상진 해양수산본부장(전무이사 승진)은 코로나, 고유가 등의 악조건 속에서도 해양수산부문의 역대 최고 실적을 이끌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동원로엑스 윤득찬 국제사업본부장(상무이사 승진)은 포워딩 사업을 확대하고 해외법인 실적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는 동원그룹 최초의 고졸 출신 여성 임원이 탄생했다. 상무보로 승진한 이영란 동원씨앤에스 유통영업부장은 1992년 고졸 공채로 입사해 30여년간 남다른 성과를 창출했다. 2018년부터 유통영업부장으로 근무하며 현장교육을 통한 판촉역량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동원그룹 2023년 정기 임원 인사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승진(총 2명)
▣ 전무이사(1명) - 동원산업 해양수산본부장 박상진
▣ 상무이사(1명) - 동원로엑스 국제사업본부장 윤득찬

2. 신규 선임(총 11명)
▣ 상무보(11명) - 동원산업 사업부문 SF사업추진단장 장기학 - 동원F&B 영업본부 지역1사업부장 오요환 - 동원F&B 영업본부 지역2사업부장 이호주 - 동원F&B 해외사업부장 정해철 - 동원시스템즈 패키징부문 영업본부 아셉틱영업팀장 김우찬 - 동원홈푸드 식재조미부문 급식식재사업부장 유영주 - 동원로엑스 운영본부 PL지사장 이동호 - 동원로엑스 국제사업본부 국제물류담당 조영곤 - 동원건설산업 공사지원실 인천석남물류현장소장 하동성 - 동원팜스 생산본부장 이민성 - 동원씨앤에스 유통영업부장 이영란

○.. 갤러리아백화점은 1월 3일부터 21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3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 (※지점별 기간 상이)

갤러리아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초고가 프리미엄 선물 세트와 중저가 가성비 선물세트를 동시에 강화했다. 더불어 친환경 방식으로 생산한 와인 등 가치소비 선물세트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초고가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한정판 위스키 ‘플래티넘 쥬빌리 70년’을 선보인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즉위 7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위스키로 고든앤맥페일의 가장 오래된 싱글몰트 위스키 중 하나다. 갤러리아에 입고된 수량은 1병으로 가격은 4400만원이다. 더불어 ▲샤또 무통 ▲샤또 라뚜르 ▲할란 이스테이트 등 2백만원 이상의 고가 와인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색 식재료 수요를 반영하여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기획했다. 대표적으로 ▲이탈리아 트러플로 구성된 ‘트러플 콜라보 세트’ ▲生와사비로 구성된 ‘프리미엄 와사비 세트’ ▲캐비아∙발사믹∙핑크솔트 등으로 구성된 ‘세계 진미 세트’ 등이 있다.

갤러리아 선물세트 최고 인기 품목인 ‘강진맥우’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강진맥우는 갤러리아가 독점으로 운영중인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로, 발효숙성 막걸리를 먹이는 방법으로 사육해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대표 선물세트로 ▲강진맥우 블랙세트 ▲강진맥우 명품세트 등이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설 차례상 세트 ▲손님맞이 세트 ▲새해맞이 세트를 선보인다. 설 테마에 맞춰 한우∙수산∙청과 등을 혼합 구성한 선물세트로 다양한 프리미엄 식재료를 한곳에 담았다.
 
갤러리아는 20만원 이하의 중저가 선물세트도 강화했다. 가성비가 높은 과일, 공산품, 건강식품 등 중저가 선물세트 품목을 지난 설 대비 30% 늘렸다.

특히, 오프라인에서는 10만~15만원대 상품을 확대하였고, 온라인 판매 상품으로 10만원대 이하의 상품을 늘렸다. 인기 상품으로는 ▲고메이 한우세트 ▲제주과일 혼합세트 ▲프리미엄 견과 세트 등이 있다.

이외에도 ‘갤러리아 온라인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가성비가 좋은 10만원대 이하의 선물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프리미엄 멸치 세트 5호 ▲애플망고 사과 세트 등이 있다.

갤러리아는 이번 설 친환경∙저탄소 인증, 비건 선물세트 등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한 ‘가비소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한 ▲저탄소 한라봉 ▲저탄소 샤인머스캣 혼합세트(眞) 와 ▲친환경 봉옥 곶감 세트 ▲비건 간편식 세트 등이 있다.

더불어, ‘클린 이팅(Clean Eating) 와인’ 친환경 와인세트도 선보인다. 포도재배부터 양조과정까지 친환경으로 만든 와인으로 탄소배출 0% 인증, 동물성 재료 미사용, 오가닉 인증 등을 받은 와인들로 구성된 선물 세트다. 품목으로는 ▲필립 부즈로 ▲파비아 ▲라포스톨 ▲얄리 등이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설 선물세트는 초고가 프리미엄부터 중저가 가성비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계묘년 설을 앞두고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해 빕스 설 선물세트는 ‘근사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도록 랍스터, 포터하우스, 엘본 스테이크 등 고급 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명절 선물 고급화 경향이 뚜렷해져 올해는 랍스터까지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연휴 기간 홈파티를 즐기거나 여행·캠핑을 떠나는 트렌드를 고려해 간편식 제품도 선보인다.

‘토마호크 세트’는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모양의 토마호크를 비롯해 엘본 스테이크, 부채살, 살치살까지 다양한 스테이크 부위를 담았다. ‘엘본 스테이크 세트’는 L자 모양의 엘본 스테이크에 부채살, 살치살을 더했다. 실속형인 ‘스테이크 세트’는 빕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인 채끝등심, 부채살, 살치살 3종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스테이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빕스 스테이크 소스와 시즈닝도 함께 제공한다.

편리하게 조리가 가능한 간편식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랍스터&스테이크 세트’는 치즈 랍스터, 부채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폭립을 고루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베스트 폭립 세트’는 다양한 맛의 폭립을 즐길 수 있도록 오리지널 폭립, 왕갈비 폭립, 블랙 폭립으로 구성했다. 간편식 선물세트 방문 수령 시 보냉백을 증정한다.

CJ푸드빌은 내년 1월 9일까지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외식 브랜드 매장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매장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시 최대 1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월 10일부터 방문 수령이 가능하며 택배 주문은 1월 9일부터 13일 사이에 순차 발송한다. 1월 10일 이후에는 매장에서 바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운영은 매장 별로 상이할 수 있어 매장으로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빕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1월 6일부터는 스테이크 설 선물세트 3종에 한해 온라인 판매도 진행한다. CJ푸드빌 외식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CJ프레시웨이 백창희 식품안전연구실장이 식품안전관리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2일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경인식약청)에서 열린 ‘2022년 식의약 안전관리 유공 경인청장 표창 수여식’에서 표창장을 수상했다. 경인식약청은 식의약품 안전관리 관련 공적 우수자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차원으로 해당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한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식품 관련 법규를 검토하고 안건을 제출하는 등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해 시험 분석기술 개발 및 검사 분야 발전에 힘써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잔류농약, 동물용의약품, 중금속 등 식품 유해물질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안전기준 부적합 상품의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는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안전한 식자재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CJ프레시웨이는 2003년부터 자체 식품안전연구실을 운영하며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등 식자재에 대한 안전성 검증을 책임지는 한편, 건강한 식문화를 위한 ESG 경영 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중소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관리 교육 진행과 국내외 분석 관련 인증 획득 추진이 그 일환이다.

최근에는 영국 환경식품농림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제비교숙련도 식품분석 능력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으며 국제적 수준의 식품분석 역량을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식품 ▲축산물▲쌀·현미 ▲동물용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 공인 인증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돼 제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07년에는 동종업계 최초 병원급식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하고, 2010년 민간기관 최초 노로바이러스 검사기관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경인식약청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식품 관련 시험법 및 기준규격에 대한 애로사항을 건의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며 “이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으로서 지난 20여 년간 쌓아온 식품안전관리 노하우를 전파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상품과 클릭, 검색 등의 랭킹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현명한 선택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실시간 랭킹’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SSF샵은 지난 10월 소비자가 ‘구경하고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UI, UX를 개편, ‘실시간 랭킹’ 코너를 개선해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 행동을 빠르게 파악하고, 구매의사결정을 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남성, 여성, 키즈, 럭셔리, 액세서리&슈즈, 스포츠, 골프, 뷰티 등 카테고리별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리스트부터, 클릭과 검색 랭킹을 공개한다. 매일 단위로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검색, 클릭, 판매 등에 대한 결과를 집계하고 실시간으로 순위를 보여준다.

또 실시간 클릭 및 판매 랭킹의 경우는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필터링이 제공된다. 연령대 별로 활동 내역이 필터링돼 고객들의 올바른 판단과 구매를 지원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뿐 아니라 경쟁사 브랜드, 신진디자이너/스트리트/라이프스타일/뷰티 브랜드 등 수천 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랭킹을 매긴다.

현재 실시간 판매 랭킹의 여성 카테고리에서는 구호플러스 맥코트, 빈폴레이디스 발마칸 코트, 에잇세컨즈 부츠컷 데님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남성 카테고리에서는 빈폴멘 미디엄 헤비 구스 다운, 빈폴액세서리 머플러, 아미 스카프 등이 상위권이다.

키즈 카테고리에는 빈폴키즈의 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벤치 롱다운 점퍼, 라운드넥 플리스 상하세트, 방한화 및 보아 양면 니트 머플러 등이 인기를 끌었다.

럭셔리 카테고리에서는 아미X푸마 협업 하프집업과 클래식 스카프, 메종키츠네 캔버스백, 플레이 꼼데가르송X컨버스 협업 스니커즈, 어그 부츠 등이 상승세였다.

액세서리 카테고리에서는 빈폴액세서리 머플러, 아미 클래식 스카프, 토리버치 맥그로우 스파졸라토 바이 폴드 월렛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스포츠 카테고리에서는 아크테릭스 후디, 나이키 에어맥스 운동화, 랩 씨러스 알파인 라이트 재킷, 프론투라인 기모 조거팬츠 등이 상승세였다.

골프 카테고리에서는 빈폴골프 프리미엄 다운 베스트, 빈폴골프 여성 그레이 패턴 방풍 카디건, PXG 니트 워머, 말본골프 윈터 버킷햇 등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 뱀포드 필로우미스트, 아이오페 맨 안티에이징 2종세트,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메종루이마리 오드퍼퓸 디스커버리세트 등이 인기를 끌었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SSF샵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탐색하고 발견하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실시간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패션업계 대표 플랫폼에서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용이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F샵은 오는 31일까지 주문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크리스마스 테마 박스로 상품을 배송한다. 또 상대방 연락처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SSF샵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2023년 첫 신제품으로 ‘센슈얼 누드 라인’을 선보인다. 헤라 센슈얼 누드 라인은 맑은 컬러의 수분 립밤 ‘센슈얼 누드 밤’과 볼륨메이크업 립글로스 ‘센슈얼 누드 글로스’로 구성된다.

총 7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센슈얼 누드 밤’은 모든 제품에 달맞이꽃 오일과 피토스테롤 등의 보습 효능 원료가 함유돼 보습감이 30시간 동안 지속된다. 특히, ‘112호 본프리’ 컬러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1만ppm 함유한 제형으로 입술 보습 효과가 우수해 다음날까지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입술 컬러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색되는 ‘112호 본프리’ 컬러를 포함하여 투명하고 맑은 유리알 컬러들로 구성했으며, 입술에 닿으면 녹으면서 부드럽게 발리는 멜팅 제형으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센슈얼 누드 글로스’는 맑고 영롱한 광택이 입술에 볼륨감을 선사해주는 립글로스로, 플럼핑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립글로스 특유의 끈적임은 덜어내고 밀착감을 높였으며, 스킨케어 효능 원료를 함유해 메이크업 후에도 입술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다. 어떤 피부톤이든 분위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또한, 12월 28일부터 헤라 공식 채널을 통해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제니와 함께한 감각적인 영상과 화보도 공개된다. ‘Born to be Free’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누구나 자유롭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센슈얼 누드 라인의 특징을 담아냈다. 해당 콘텐츠에서 제니는 과장이나 정제 없이 본연의 자유롭고 당당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헤라 센슈얼 누드 라인은 12월 28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사전 출시를 통해 특별한 선물 구성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1월 1일부터는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을 비롯한 오프라인 채널과 아모레몰, 헤라 브랜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헤라 글로벌 몰을 통해 전 세계 60여 개 국의 고객들도 구매 가능하다. 

○.. 컬리는 마켓컬리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사미헌의 인기 메뉴를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이 날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된다. 가장 인기 있는 갈비탕을 비롯해 맑은 곰탕, 우거지 갈비탕, 매운 소갈비찜, 야채 담은 소불고기 등 총 5종을 최대 35% 할인가에 판매한다. 방송에서만 갈비탕 1kg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미헌은 부산을 대표하는 23년 전통의 맛집이다 탕과 육류를 직접 가공, 생산하는 공장을 보유해 최고 품질의 HMR(가정간편식)을 생산하고 있다. 매장에서 먹던 맛을 가정에서 그대로 맛볼 수 있어 2018년 마켓컬리에서 출시 이후 줄곧 베스트 제품으로 꼽혀왔다.

라이브 방송 구매자를 위한 푸짐한 혜택도 마련됐다. 10만원 이상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사미헌 LA갈비 선물세트를, 구매를 인증하는 덧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사미헌 갈비탕 1kg을 증정한다.

이번 방송을 기획한 컬리 이수민 MD는 “신년을 앞두고 남녀노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사미헌 제품을 소개하게 됐다”며 “라이브 방송 구매자들에게 큰 혜택을 드리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보유한 50여 만점의 소장품 중 세계 유명인사의 패션 소장품 200점을 올 연말부터 대중에게 공개한다.

이랜드뮤지엄은 2022년 12월 31일부터 2023년 3월 2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 2관에서 <셀럽이 사랑한 Bag&Shoes>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패션기업 최초로 소장품을 공개하는 이랜드와 세종문화회관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이랜드뮤지엄이 30년간 수집한 소장품 50만 점 중에서 세계적인 스타와 유명인사의 신발과 가방 등 패션 소장품 200점을 엄선해 선보인다.

▲LEADERS 리더스 ▲HISTORICAL BUZZWORD 역사적 유행어 ▲SCENE-STEALER IN MOVIES 영화 속 신 스틸러 ▲EIZABETH TAYLOR. CHARLIE CHAPLIN 엘리자베스 테일러. 찰리 채플린 ▲MICHAEL JORDAN 마이클 조던 ▲SCENE-STEALER ON STAGE 무대 위 신 스틸러 ▲MICHAEL JACKSON 마이클 잭슨 ▲ THE LAST 등 총 8개 전시관에서 패션 관련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할리우드 스타와 스포츠 스타, 해외저명인사의 패션 소장품은 단순한 아이템이 아니라 셀럽 자신의 심미적인 자아 표현의 수단이며 아이템 자체가 자신을 나타내는 강한 상징성을 담고 있다. 셀럽이 치장한 이러한 패션 소품은 당대에 사회 문화현상을 바라볼 수 있기도 하다.

이번 전시를 통해 이랜드뮤지엄과 세종문화회관은 우리가 사랑하는 셀럽과 스타들의 패션 애장품에 스토리를 입혀 관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마이클 조던이 90년대 NBA를 평정했던 시카고불스 시절 착용했던 유니폼과 농구화 에어조던 13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마이클 잭슨이 1983년 문워크를 처음으로 선보인 모타운 공연에서 착용한 시퀀스 재킷과 로퍼, 페도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밥 딜런, 레이디 가가, 캐서리 햅번, 비욘세, 마돈나 등 할리우드 슈퍼스타들의 신발 및 가방, 역사적 인물인 영국 수상 마가렛 대처의 핸드백, 역대 최장 집권한 교황 비오 9세의 가죽 구두도 만나볼 수 있다. 셀럽들의 패션 소품을 보며 당대의 스타가 활약했던 시대를 느낄 수 있고 그때의 패션 유행도 가늠해볼 수 있다. 메리 포핀스, 닥터두리틀, 포레스트 검프, 드림걸스 등에서 실제 사용했던 영화 속 패션 소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그룹은 고객과 밀접하게 맞닿아있는 의식주휴미락 사업부문을 운영하면서 차별화 포인트로 수집품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랜드뮤지엄은 그동안 모아온 소장품을 굵직한 전시회에 대여해주며 소장품이 가진 스토리를 대중들과 함께 공유하고 있다.

2012년에는 V&A Museum <Hollywood Costume>전에 영화 소장품 5점을 대여해줘 전시된 적이 있다. 국내 기업이 소유했지만 범세계적 가치를 지닌 문화예술품을 전시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2017년에는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여행용 트렁크, 슈트케이스, 화장대 케이스, 도빌백 등 네 가지 가방을 루이비통 측의 요청으로 전시회에 대여해줘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감사 인사를 전달받기도 했다.

지난 2020년에는 국내 최초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함께 노벨상 특별 전시회(‘[The Prize] 노벨상 : 세상을 바꾼 석학들의 유산’)를 열기도 했다. 역대 노벨상 수상자들의 진품 메달 6점을 중심으로 총 157점의 다양한 관련 문화 콘텐츠를 공개했다.

지난 2일 미국 LA아카데미 뮤지엄에서 열린 대부 50주년 기념전[The Art of movie making: The godfather]에서도 이랜드그룹이 소장하고 있던 대부2의 출연 배우 로버트 드니로, 다이안 키튼, 존 카제일 등의 착용의상을 대여해 주기도 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30년간 박물관 사업을 준비한 이랜드 컬렉션이 본격적으로 대중과의 만남을 시작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고객이 직접 눈으로 보고,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대중과의 접점을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전국 23개 숲과 공원 환경을 정화하는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통해 한해동안 식재한 교목, 관목, 초화는 6472주로, 가꾼 숲과 공원의 공간은 1700여 평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2019년부터 서울그린트러스트와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2019년에는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20개의 숲을 방문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개점 23주년을 맞아 23개 숲으로 규모를 늘려 공원돌보미 활동을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서울숲 공원을 시작으로 전주 인후공원, 대전 은구비공원, 부산 APEC공원, 청주 구룡공원, 수원 마중공원, 포항 환호공원 등 전국 각지의 숲과 공원을 방문해 나무 심기, 쓰레기 줍기 등 숲과 나무를 가꾸는 다양한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9월에는 홍수피해를 입은 서울 난지한강공원 생태습지원을 방문해 50여명의 파트너들과 함께 홍수피해를 입은 침수구역의 수목을 복원해 훼손된 지력을 튼튼하게 하고, 야생생물 보호구역에 울타리를 조성하는 등 총 3천주의 쥐똥나무를 식재한 바 있다. 

올해 공원돌보미 캠페인에는 총 327명의 파트너가 참여해 980여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우향 사무국장은 “도시숲은 나날이 빈번해지는 폭염과 홍수 그리고 가뭄 등의 재난을 방지하며, 도시에 심는 나무는 공기의 대기질을 깨끗하게 정화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인간과 동생물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산소로 전환시켜주는 등 기후위기 대응에 효과적인 대안”이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도시 공원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자원봉사를 실시해 지속가능한 도시숲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스타벅스가 지역 내 숲과 공원을 가꾸는데 참여하게 돼 뜻 깊으며, 우리의 노력이 환경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전국의 숲과 공원을 방문해 파트너들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나무 식재 및 환경 정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학습 교구와 놀이책을 제작해 기증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웨이는 시각장애 아동의 언어 습득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임직원이 직접 점자 학습 교구를 제작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했다. 점자 학습 교구는 시각장애 아동이 손끝의 촉각으로 점자를 학습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신체활동을 배울 수 있도록 원단에 점자가 입체적으로 인쇄된 학습 교구다.

코웨이 임직원 자원봉사자 230명은 각자 집에서 만들기 키트를 전달받아 비대면 방식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점자 달력과 점자 윷놀이, 신체활동 연습 교구재 등 총 230개의 점자 촉각 교구가 제작됐다. 전국 맹학교 및 시각장애인복지관에 기증된다.

코웨이는 "전국 시각장애 아동들이 더 쉽게 점자를 익히고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4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 계획을 마련해 이행하고 있으며, 휠체어농구단과 시각장애인 합창단 창단 등 지속 가능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교촌치킨이 유아 서적 전문 출판사 애플비북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애플비의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DIY 북의 치킨 브랜드로 참여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미니어처 DIY북은 대한민국의 대표 치킨, 피자, 햄버거 등을 리얼한 미니어처 작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교촌은 먼저 다음달 8일까지 ‘블랙시크릿 먹고 교촌치킨 미니어처 DIY북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주문앱으로 신제품 ‘블랙시크릿콤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순살(R)’, ‘레블반반오리지날’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비에서 제작한 ‘도전! 진짜 치킨, 피자, 햄버거 접기’ 미니어처 DIY북을 100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2023년 1월 13일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당첨 발표 이후 DIY북을 수령한 고객이 2023년 1월 31일까지 개인 SNS에 작품을 인증하면 10명을 추첨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모바일 제품교환권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 참여는 개인 SNS에 #교촌미니어처, #치킨미니어처 등 필수 태그와 함께 작품 업로드 후 교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인증 URL을 제출하면 된다. 콜라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 주문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촌 관계자는 “만들기를 좋아하는 어린이부터 키덜트족까지 가족 모두 연말 연초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그룹이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2년이 넘는 코로나19 방역기간과 러시아-우크라이나 간 전쟁 등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에서도 올해 전 법인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고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그룹 전 임원이 유임된 가운데, 성과와 능력이 탁월한 인재를 승진시켰다. 

러시아 법인은 박종율 대표이사가 전무로 승진했다. 1994년 오리온에 입사한 박 대표는 익산공장장, 러시아 법인 생산부문장을 거쳐 2020년부터 러시아 법인 대표이사를 맡아왔다. 트베리 신공장 건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으며, 초코파이∙비스킷 등 현지 생산제품 다변화를 통해 러시아 법인의 고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현지화 체제 강화 차원에서 인도 법인 사우랍 세이스(Saurabh Saith) 대표이사와 중국 법인 징베이(靜北) 마케팅팀장 등 2명을 최초의 외국인 임원으로 선임했다.

오리온 관계자는“성과∙능력주의 원칙 하에 임원 승진인사 폭을 확대하고, 그룹 전 임원이 유임됨에 따라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확고히 했다”고 밝혔다. 

한편 담철곤 회장의 아들인 담서원 경영관리담당도 상무로 승진해 입사 1년 반만에 임원이 됐다. 

■ 오리온그룹 2023년 정기 임원인사

• 승진
<전무> ◇러시아 법인 ▲대표이사 박종율 ◇베트남 법인 ▲R&D본부장 문영복
<상무> ◇한국 법인 ▲마케팅팀장 이혁제 ▲재경팀장 김영훈 ▲경영관리담당 담서원 ◇중국 법인 ▲인사팀장 김윤흥 ▲마케팅팀장 징베이(靜北) ▲품질관리팀장 임대순 ◇러시아 법인 ▲생산본부장 겸 트베리공장장 남혁우 ◇인도 법인 ▲대표이사 사우랍 세이스(Saurabh Saith)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