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산업은행, 국립공원 ‘해양 생태계 복원사업’ 후원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산업은행, 국립공원 ‘해양 생태계 복원사업’ 후원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2.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이 탄소중립을 실현시키기 위해 국립공원 해양 생태계 복원사업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해변의 침식사면 안에 해안침식 방지시설을 설치해 사구식물이 자연유입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자연 생태계 보호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한은행이 마이데이터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총 100명의 고객을 추첨해 현재 부동산 상황과 향후 시장 전망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을 가진 겁니다.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자산관리 노하우를 공유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신한은행, 머니버스 고객 대상 ‘부동산 콘서트’ 개최

신한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 이용 고객의 부동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부동산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부동산 콘서트는 머니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응모를 진행해 100명을 추첨했고, 14일과 15일 양일간 하루 50명씩 신한은행 본점에서 이뤄졌다.

강연자로 나선 신한은행 부동산금융부 임현우 본부장은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사업의 구조 ▲인구구조로 예측하는 향후 부동산 시장 전망 ▲부동산 침체기를 돌파할 수 있는 사업 기회 등 현재 경제 상황과 함께 위기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부동산 콘서트를 진행했다.

임현우 본부장은 “금리 하나만으로 향후 부동산 가격을 예측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부동산 가격에는 수요와 공급, 통화량, 정책 등 다양한 요인들이 서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평소 다양한 경제지표가 주는 시그널을 읽고 대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머니버스’의 슬로건인 ‘모든 게 돈이 되는 세상’을 실천하고자 이번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에게 ‘머니버스’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2023년 대학입시전략 설명회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고객 450명을 대상으로 2023년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강사는 메가스터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으로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시전형 입시전략을 강의했다.

이번 설명회는 금융수신 평잔 1억원 이상의 TWO CHAIRS 고객을 비롯해 우리WON뱅킹 PB전용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한 고객 4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100명의 고객에게는 입시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1:1 개별 맞춤 대학입시 컨설팅을 제공했다.

TWO CHAIRS는 2003년 9월 출시된 우리은행 자산관리브랜드로 내년이면 20주년을 맞이한다. 고객과 은행 PB가 마주 앉은 모습을 형상화한 브랜드로 1:1 맞춤관리서비스를 지향하며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TCE (Two Chairs Exclusive) 센터 3곳과 TCP (Two Chairs Premium) 센터 5곳에서 전문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서 “우리은행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을 모시고 행사를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TWO CHAIRS 고객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국립공원 ‘해양 생태계 복원사업’ 후원

산업은행은 20일 다도해해상국립공원 ‘해양 생태계 복원사업’을 위해 국립공원공단에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ESG기반 녹색금융을 강화해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선도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훼손지역 복원사업을 통해 생태계 건강성 향상 및 2050 탄소중립을 실현시키고자 했다는 것이다.

본 복원사업은 전남 신안군 도초도 시목해변의 침식사면 내 식물성 원료 기반의 해안침식 방지시설을 설치해 사구식물이 자연유입돼 정착할 수 있도록 추진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자연 생태계 보호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ESG 후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한중 반도체·전기차 ETF 2종 상장

삼성자산운용은 글로벌 반도체 산업 및 전기차 시장 성장에 투자하는 ‘KODEX 한중 반도체 ETF’, ‘KODEX 한중 전기차 ETF’ 2종을 22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ETF 2종은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한국거래소(KRX)와 중국 상해거래소(CSI)가 ‘한·중 자본시장 협력사업 추진 MOU’를 체결하고, 공동으로 개발한 ‘KRX CSI 한중 반도체 지수’와 ‘KRX CSI 한중 전기차 지수’를 각각 추종하는 상품이다.

KODEX 한중 반도체 ETF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의 선도 기술과 중국의 시장 잠재력에 투자한다.

KODEX 한중 반도체 ETF는 반도체 산업 밸류체인에서 각국의 시가총액 상위 15종목씩으로 구성됐다.

한국 주요 종목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K스퀘어 ▲DB하이텍 등이 있고, 중국 주요 종목은 ▲Unigroup Guoxin Microelectronics ▲SMIC ▲NAURA Technology Group 등이 있다. 환노출형 상품이며 총 보수는 연 0.45%다.

KODEX 한중 전기차 ETF는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한국 배터리 밸류체인과 글로벌 1위인 중국 전기차 시장에 투자한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는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개발된 한중 공동지수를 활용한 이번 ETF 2종은 반도체, 전기차 분야를 리드하고 있는 한국과 중국의 대표 우량기업에 동시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며, “삼성자산운용은 앞으로도 글로벌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고 미래 성장성이 큰 ETF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빗썸, 연말 헌혈증 나눔으로 온정 전해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지난 20일 헌혈증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도움을 받아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 앞 정차된 헌혈차에서 진행됐다. 더욱 안전한 헌혈증 나눔 활동을 위해 헌혈차 내부 사전소독,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했다.

빗썸 헌혈증 나눔 행사는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5월부터 매 분기마다 진행하고 있다. 헌혈 참여 의사가 있는 100여명의 임직원들을 사전 모집했으며, 헌혈을 하고 싶지만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은 소지하고 있던 헌혈증을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빗썸은 이날 오전 빗썸 본사에서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과 엄재용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나눔단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빗썸 임직원들이 매 분기마다 헌혈을 하도록 정례화하고, 자발적 헌혈문화 정착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임직원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로 서울남부혈액원과의 이번 협약식이 이루어지게 됐다”며, “협약식을 시작으로 빗썸의 헌혈 활동을 고객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상상인저축은행, 저축은행 최초 멀티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상상인저축은행은 국내 클라우드 전문기업 NHN클라우드와 저축은행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상상인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멀티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기존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이번 NHN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데이터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오픈플랫폼 기반의 차세대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0일 협약식을 열고 ▲상상인저축은행 데이터 서비스/업무 자동화 시스템 등에 NHN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금융분야 특화 클라우드 전환 지원 ▲성장을 위한 양사간 협력 강화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상상인저축은행은 NHN클라우드 기반의 고도화된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자체 데이터 관리 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전사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이번 NHN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데이터 관리에 대한 효율성과 전문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기반 체질개선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더 나은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