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정통 이탈리아 파스타를 집에서"... 오뚜기, ‘파스타 토스카나’ 독점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정통 이탈리아 파스타를 집에서"... 오뚜기, ‘파스타 토스카나’ 독점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2.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가 연말 크리스마스 파티 시즌을 맞이해 100% 이탈리아산 토스카나 듀럼밀 세몰리나를 사용한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파스타 토스카나'는 유기농 파스타면 제품으로 오뚜기가 국내 독점으로 출시한 것인데요. FSC 인증 종이 포장재 등 친환경 요소도 눈길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 냉동밥 제품을 '햇반쿡반' 브랜드로 변경하고, 주먹밥 신제품 4종 및 볶음밥 리뉴얼 3종을 출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집밥 포트폴리오 확장 및 쌀 가공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연말을 맞아 최근 본사와 전국 6개 공장에서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각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오뚜기가 국내 독점 출시하는 유기농 파스타면 토스타나 4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국내 독점 출시하는 유기농 파스타면 토스타나 4종.[사진=오뚜기]

○.. 오뚜기가 100% 이탈리아산 토스카나 듀럼밀 세몰리나를 사용한 ‘파스타 토스카나’ 파스타면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유기농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한 끼 식사나 홈파티 메뉴로 각광받는 파스타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탈리아 유기농 파스타면 4종을 독점 수입해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파스타면은 △스파게티 △펜네 △통밀 스파게티 △통밀 후실리 등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유기농 제품으로, 특히 통밀 파스타 2종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유기농 아마씨를 넣어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강화했다.

해당 제품은 이탈리아 중부 최대 듀럼밀 생산지인 토스카나에서 자란 유기농 듀럼밀을 사용했다. 이 지역은 120곳이 넘는 자연보호구역이 있을 정도로 천혜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계약재배를 통해 지역농가는 오직 파스타 토스카나만을 위한 듀럼밀을 재배하며, 그 중 최상급의 듀럼밀만을 엄선한다. 반죽은 아펜니노 산맥에서 나오는 맑은 샘물만을 사용해 반죽하고, 청동틀로 면을 뽑아 거친표면의 '브론즈면'을 만들어 낸다. 최상의 품질을 위해 저온건조한 후 정성스레 포장한 면은 표면에 소스가 잘 배어들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환경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제품에 사용되는 밀 재배 시 엄격한 농법 기준을 적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으며,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줄이기 위해 토스카나 지역 내에서 구매한 원자재만 사용했다.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사용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FSC 인증은 국제 비정부기구(NGO)인 산림관리협의회(FSC)가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구축한 인증 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레스토랑 메뉴로 여겨졌던 파스타를 직접 만들어 먹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도 간편하게 정통 이탈리아 파스타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엄선된 재료로 만든 유기농 파스타면을 활용해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스타 토스카나’는 160년 전통의 이탈리아 파스타 제조사의 노하우로 만든 브랜드로, 토스카나 지역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양질의 듀럼밀을 공급받아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냉동밥이 ‘햇반’ 브랜드로 소비자와 만난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 냉동밥 제품을 ‘햇반쿡반’ 브랜드로 변경하고 주먹밥 신제품 4종 및 볶음밥 리뉴얼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햇반쿡반’ 주먹밥은 ‘불닭마요 주먹밥’, ‘참치마요 주먹밥’, ‘스팸김치 주먹밥’, ‘치킨갈릭마요 주먹밥’의 4종이다. MZ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마요네즈와 스팸을 활용한 다양한 맛으로 구성했으며, 밥 겉면을 노릇하게 구워내 누룽지의 바삭함을 더했다.

‘햇반쿡반’ 볶음밥 3종 리뉴얼 제품도 선보였다. 밥알 식감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햇반쿡반 새우볶음밥’, ‘햇반쿡반 닭갈비볶음밥’, ‘햇반쿡반 차돌깍두기볶음밥’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팬에 직접 볶은 듯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볶음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크기와 종류를 다양화하고 원물 고유의 식감과 색감을 높였다.

이 제품들은 햇반만의 26년 노하우인 메뉴별 최적화된 물과 쌀의 배합 비율, 고온 취반 기술, 오일 코팅 기술 등으로 식감이 살아있는 고슬고슬한 밥알을 구현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햇반쿡반’은 주먹밥 총 11종, 볶음밥·비빔밥 총 11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차별화된 맛 품질과 간편한 조리법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CJ제일제당의 냉동밥이 ’햇반’의 차별화된 취반 기술로 더욱 맛있어진 밥맛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를 책임질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농심이 최근 본사와 전국 6개 공장에서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각 지역사회에 전달했다. 

'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이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5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간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6만1000박스에 달한다.

농심이 전하는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은 임직원들의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더 큰 사랑을 모아 이웃에게 전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매년 겨울철이 되면 주변 이웃들을 위한 사랑 나눔에 나서고 있다"며 "농심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라면이 추위를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농심은 이달 내 5억원 상당의 라면과 스낵을 전국푸드뱅크에 기부해 전국 취약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 롯데제과가 지난 19일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유아 구강건강 향상을 위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충치예방연구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롯데제과 이경재 브랜드전략1부문장과 서울특별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충치예방연구회 이병진 회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협회장 등이 참석해 유아 구강질환 예방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사업은 아동기에 올바른 구강관리 생활습관 형성을 통해 청소년에서 성인기까지 지속되는 구강 건강의 기초를 마련하고, 유아 치아우식증(충치) 등의 구강질환 예방 및 구강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내년 3월부터 사업 시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관내에 있는 유치원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 모범유치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유치원에는 자일리톨이 선택적으로 급식에 제공되며, 치과위생사 등 전문인이 직접 방문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한다. 또 유아 충치 등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구강관리 생활습관을 형성 할 수 있는 유아에게 효과적인 구강건강 교육프로그램도 개발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유아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충치 예방 교육 사업을 전개해 나가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어메이징 오트 구매 고객 대상 연말맞이 대규모 선물 이벤트를 연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연말 선물 이벤트를 열고 47명에게 총 1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선물한다. 프리미엄 커피머신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스타일 종합 가전 브랜드 ‘스메그’의 전자동 커피 머신, 밀크 포머, 커피 그라인더 등 홈카페 용품 또는 어메이징 오트 3종과 유리잔 2개로 구성된 어메이징 오트 시딩 키트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어메이징 오트를 구매하고 직접 구매 확정 처리한 뒤 경품 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21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특집 라이브방송에서도 어메이징 오트 시딩 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 시딩 키트는 성수동에서 열린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의 인기 메뉴였던 몰트 오트 라떼와 오트 위스키를 집에서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매일유업이 지난 10월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는 11월 6일 많은 성원을 받으며 영업을 종료했다.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는 물론 이색적인 포토존과 굿즈·비건 베이킹 클래스 등 오감으로 오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운영기간 한 달 동안 방문자 수가 1만명을 돌파하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어메이징 오트와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 보내주신 많은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대규모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진하고 풍부한 맛으로 커피, 위스키 모두와 잘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로 홈파티를 즐기며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가 20일부터 31일까지 ‘홈카페 특가전’을 진행한다. 추운 날씨에 집에서 커피, 차 등을 즐기는 ‘홈카페족’과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선물 수요를 공략한다. 전자동·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캡슐 커피 머신 등 올 한해 인기 제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전국 40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드롱기, 필립스 등 인기 브랜드 커피 머신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만원 캐시백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80만원대 드롱기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50만원대에, 40만원대 필립스 에스프레소 머신을 2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모카포트와 전기레인지, 반자동 커피 머신과 커피 그라인더 등 연관 상품을 행사 카드로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5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유라 전자동 커피머신 홈바리스타 에디션 등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가찌아, 바라짜, 네스프레소, 필립스, 발뮤다, 유라 6개 브랜드의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커피컵, 원두, 스팀피쳐 등 최대 8만원 상당 커피 용품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주방가전팀 송창현 팀장은 “선물로도, 홈카페용으로도 좋은 에스프레소 머신과 커피 관련 용품을 한 데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구매를 고민하셨거나, 크리스마스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9일 은행연합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이사장 김천주) 주관의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식’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사례발표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NS홈쇼핑이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가 실시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 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기업의 에너지 절감 사례 발표에 나서 공감을 얻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에서 주관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는 ‘지구온도상승 1.5도 지키기’로 기후위기에 대응하자는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의 캐치프라이즈와 함께 경진대회 수상 기업과 소비자의 에너지 절감 사례 공유로 기업과 일반인의 에너지 절감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상식 후 진행된 기업 사례 발표에서 NS홈쇼핑은 ESG경영을 실천하며, 월별로 에너지 절약 결과를 건물 내에 공지하는 캠페인을 펼치는 등 임직원의 공감을 얻어 에너지 절감 노력을 이어왔고, 방송 스튜디오 시설 정비를 통해 전기에너지 소비 절감에 힘써왔다고 밝혔다. 또한 전기 에너지절약뿐만 아니라 건물 자체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을 비롯한 폐기물을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둔 ‘폐기물 이력관리’ 방법으로 기후 변화의 가장 큰 요인인 이산화탄소량을 줄이는데 기여해왔다는 내용으로 많은 공감을 얻었다.

발표자로 나섰던 NS홈쇼핑 자산관리팀 강영민 팀장은”NS홈쇼핑은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당사는 에너지 절감이라는 키워드로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노력이 지구를 지키는 환경운동의 가장 큰 힘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에너지 절감과 환경을 중심에 둔 근무환경을 구축하는데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아동복지시설에서의 봉사 활동을 끝으로 올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가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엘림지역아동센터를 찾아 환경미화 및 방역 키트 제작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연말연시를 맞아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봉사단 6기 2조 단원들은 이날 아동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이 겨울철 독감과 환절기 질병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준비해 간 손소독제와 휴대용 비누로 구성된 방역 키트 제작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어 아이들의 보금자리를 깨끗이 정돈하는 것은 물론 화단 청소를 비롯한 미화 활동을 진행해 아동센터의 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하는 데 일손을 보탰다. 또한 쾌적한 환경 조성에 필요한 다양한 청소 용품과 성탄절을 맞아 정성껏 준비한 방역 키트를 함께 선물로 전달했다. 

봉사단원들은 아이들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이날 봉사활동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행복한 기억으로 간직되기를 바라며 나눔에 대한 봉사단의 마음이 잘 전달돼 앞으로 아이들이 희망과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진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의 활동이 마무리됨에 따라 현재 새해 봉사단을 이끌어 나갈 7기 봉사단을 모집하고 있다. 대학생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bhc그룹은 활동 기간 동안 매월 활동비 지급을 비롯해 1년간 활동 우수단원을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의 7기 단원 모집에 많은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며 “내년에도 봉사단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에게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오는 20일 온라인 유통업계 단독으로 스위스 프리미엄 럭셔리 워치 브랜드 '튜더(TUDOR)'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 튜더는 롤렉스(ROLEX)의 창업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가 뛰어 난 품질의 시계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1926년 등록한 브랜드다.

롯데온은 튜더 공식 공식 온라인 브랜드관에서 블랙 베이(Black Bay) 라인, 스포츠 라인, 클래식 및 여성용 라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고객의 신뢰도 향상 및 배송 걱정을 덜기 위해 안전한 상품 배송 방안도 구축했다. 롯데온에서 튜더 시계 구매 시 차별화된 발렉스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로 안전하게 배송할 예정이며, 튜더의 공식 판매점 나우 워치(잠실 에비뉴엘점), 홍보시계(부산본점), 카이로스(인천점)에서 직접 설명을 듣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픽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롯데온은 튜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튜더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 현대백화점은 순직·공상 소방관 가족에게 지원금 2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지원금은 소방청에서 추천한 순직 및 공상 소방관 가족 74명에게 사용된다. 순직 소방관 미성년 자녀 46명에게는 ‘파랑새 장학금’이 지원되며, 공상 소방관 자녀 28명에겐 생활 환경 개선 및 심리치료 지원금이 전달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순직·공상 소방관 가족에게 장학금과 생계비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 지원금까지 포함해 15년간 총 686명에게 2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타인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소방관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작은 정성이 순직 소방관 유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소외계층 아동들의 복지 향상을 지원하는 ‘파랑새 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성장‧재능 육성‧의료 및 재활 등 3대 핵심 분야에 대한 대상자를 선정해 저소득층 육상 유망주 운동용품 구매비 및 대회 참가비 지원, 난치병 환아 치료비 지원 등 총 20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프랑제리’(frangerie)의 ‘사과빵’이 출시 1년만에 누적판매 70만개를 돌파했다.

사과빵은 프랑제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시그니처 빵으로, 지난해 경주 켄싱턴 리조트점에서 진행된 지역 특산물 활용 시그니처 개발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프랑제리의 사과빵은 실제 사과와 흡사한 외형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압도적인 비주얼과 맛, 건강,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착한 빵으로 방문객들 사이 입소문을 타며 경주의 대표 관광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국내산 재료만 사용해 건강까지 챙겼으며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인 흥국쌀을 활용해 사과의 빛깔을 낸다. 이와 더불어 내부는 크림치즈와 국내에서 자란 사과로 만든 잼으로 가득 채워 맛까지 충족시켰다.

이랜드 프랑제리 관계자는 “사과빵을 사기 위해 경주 리조트 프랑제리에 오픈런 현상이 일어나는 등 인기가 상당해 전국 매장으로 확장했다”며, “프랑제리의 사과빵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에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품질까지 지니고 있어 도심속 프랑제리 매장에서는 어린이집 교사 및 주변 지인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고객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프랑제리의 사과빵은 전국 프랑제리 매장(신촌, 한강공원, 평촌, 야탑, 분당, 부산서면, 대전유성, 설악비치, 경주, 제주중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배달의민족이 지역 중소식당 자영업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밀키트 개발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밀키트는 1인 가구 증가와 비대면 식사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이달부터 부산지역 중소식당 6곳과 함께 만든 밀키트 6종을 전국별미에서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밀키트는 부산에서 맛과 청결, 수준 높은 서비스로 유명한 부산지역 맛집의 대표메뉴로 구성됐다. ▲풍성돼지국밥의 ‘부추돼지국밥’ ▲가헌정의 '가마솥떡볶이' ▲강갈비탕의 ‘강갈비국밥’ ▲담미옥의 ‘녹두전온반’ ▲식스시즌스의 ‘매콤해물크림파스타’ ▲차애전할매칼국수의 ‘할매칼국수’ 등 총 6종이다.

배민은 지난 6월부터 식당 모집 및 선정을 시작으로 약 7개월 간 밀키트 개발 및 제작 전 과정을 함께했다. 밀키트 전문가들과 함께 직접 각 식당을 방문해 기획부터 개발, 패키지 디자인, 운영환경 및 안정성 진단, 마케팅 등에 대해 밀착 컨설팅을 진행했다.

밀키트는 외식업주들에게 코로나, 고물가 등과 같은 예외적인 상황에서도 기존 매출을 방어하고,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제2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지역 중소식당에게는 좀 더 넓은 지역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가게와 대표 메뉴를 알릴 수 있는 수단이다. 다만 중소식당이 개별적으로 밀키트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데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큰 상황이다.

이에 배민이 지난해 처음 부산 지역을 대상으로 밀키트 제작 지원을 시작했다. 부산 중소식당 8곳의 대표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해 전국별미에서 이미 선보였다. 당시 밀키트 제작 지원에 선발된 '승리의통닭'의 경우 밀키트 메뉴 개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66%나 증가했다.

부산 대표 메뉴의 밀키트 제작 지원 외에도 배민은 이 지역 상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한달 간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부산편’을 통해 지역 상인 대상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전국 지역 상인들을 위한 맞춤형 장사교육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 10월 경남 창원을 시작으로 제주, 강원, 부산 등 현재까지 7개 지역 234명의 외식업주들이 참여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센터장은 “부산지역 사장님들과 배달의민족이 반년 간 함께 노력해 만든 밀키트 및 배민의 전국별미 서비스가 지역 식당에 든든한 판로로써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배민은 교육, 컨설팅, 판로 지원 등 전국 각지 자영업자들에게 맞춤형 장사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음식 배달 업계 최초로 ISO 45001인증을 취득한 쿠팡이츠서비스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파트너 2000여 명에게 헬멧과 안전 보호구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초 전국 배달파트너 8000여 명에게 제공된 KC인증 헬멧은 쿠팡이츠서비스 단독으로 진행한 반면, 이번 지원에는 고용노동부의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 사업」 참여를 통해 헬멧과 무릎 및 팔꿈치 보호구 세트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쿠팡이츠서비스가 1년도 안 돼 헬멧 등을 다시 지원하게 된 것은 쿠팡이츠서비스가 진행한 배달파트너의 사고 예방 지원 중 안전과 직결되는 헬멧지원에 대한 배달파트너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기 때문이다. 고용노동부도 배달 종사자의 안전 확보와 사고율을 낮출 수 있는 직접적인 효과가 있는 헬멧과 보호구 지원에 공감하고 지원에 나섰다. 2020년 경찰청에서 발표한 사망사고 통계 자료를 보면 머리/얼굴 상해로 인한 사망자는 총 1357건으로 전체 사망사고의 44%를 차지할 만큼 보호구 착용은 안전과 직결된다. 

특히 기상 상황에 따라 미끄러지거나 넘어지는 사고에 대비해 배달파트너의 팔과 다리의 부상을 막을 수 있는 무릎 및 팔꿈치 보호대도 지원 품목에 포함됐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안전보호구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안전보호구 착용에 대한 중요성을 배달 어플리케이션과 SNS,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10월 쿠팡이츠서비스는 글로벌 인증기간인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로부터 사고 발생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력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다짐의 일환으로 ISO 45001를 취득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작년 대비 올 한해 안전 부문 예산을 2배 이상 늘렸으며, 이를 통해 추진한 구체적 안전 개선 활동들을 기반으로 인증 취득을 진행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와 함께 업계 최초 커피박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획득한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커피박 화분키트’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서울, 부산, 광주, 대구 등 연간 다회용컵 이용 우수 매장 70개점을 선정해, ‘22년 12월 22일 하루 동안 해당 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박 화분키트’를 증정한다. 지난 11월 5개 매장에서 ‘커피박 화분키트’ 시범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 이후 다회용컵 활성화 캠페인을 위해 커피박 화분 증정 매장을 확대했다.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은 지난 7월 국립환경과학원의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받았다. 재활용환경성평가 제도는 재활용 방법이나 기술의 환경적 영향을 평가함으로써 폐기물이 안전하게 재활용되도록 관리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번 캠페인은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과 함께 우리 농가 친환경 커피퇴비 지원 등 스타벅스가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진행하고 있는 자원선순환 활동 동참에 의미를 두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 키트’는 컵 모양의 화분과 커피찌꺼기 배양토, 허브류 씨앗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 중 파손되는 커피박 화분은 신청을 받아서 재활용환경성평가에 함께 참여했던 포이엔이 회수를 하고 새로운 커피박 화분으로 재탄생시켜 자원선순환의 의미를 이어나가게 된다. 

커피박 화분 증정 캠페인은 이벤트를 진행하는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개인컵으로 주문한 음료와 우리 농산물로 만든 스타벅스 푸드 또는 RTD(Ready to Drink) 음료를 1만5000원 이상 구입하고 스타벅스 매장 계산대에서 파트너에게 영수증을 제시하면 증정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우리 농산물 푸드와 RTD(Ready to Drink) 음료는 ‘우리 단호박 보늬밤 브레드’, ‘사과 가득 핸디 젤리’, ‘한 입에 쏙 고구마’, ‘우리 米 카스텔라’, ‘리얼 두부칩’ 등과 ‘햇사과주스’, ‘딸기주스’, ‘한라봉주스’ 등 전국의 다양한 우리 농산물로 제조되어 판매 중이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많은 고객님들이 ‘커피박 화분키트’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일상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길 희망하며, 앞으로 더 많은 매장에서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의 순국 100주년을 기념해 21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리는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와 함께한다.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로 의열단에 가입해 1923년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했으며, 이후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 중 34세의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 독립운동 투신 전에는 사업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의 주최인 사단법인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는 1948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로, 김상옥 의사의 독립정신과 민족정기 선양을 목적으로 김구, 이시영, 조소앙 선생 등 대표적인 독립운동가 54인이 설립한 단체다. 지난 해 12월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이 제1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제너시스BBQ 그룹과 국가보훈처가 공동 후원한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윤홍근 회장과 정문헌 종로구청장 및 보훈 관련 인사와 일반시민 참석한 가운데 음악 공연과 시 낭송, 그림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압록강 행진곡’과 ‘대한이 살아있다’ 등 일제강점기 독립군과 독립운동가들이 직접 불렀던 노래가 재해석돼 선보이며, 김상옥 의사 평전의 저자인 이정은 박사의 진행으로 청소년 대표와 청년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김상옥 의사의 일생을 되돌아보며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토크 코너 및 시 낭송 등이 준비돼 김상옥 의사를 추모하고 그의 순국 정신을 재조명할 예정이다.

(사)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는 이 외에도 2023년 김상옥 의사가 일 대 천 서울 시가전을 치르고 순국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항일서울시가전 승리 100주년 기념식 △김상옥 의사 특별 전시회 △김상옥 평전 및 아동도서 보급 사업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가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국내 열한 번째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아미의 이번 신규 매장은 더현대서울 2층에 위치하며, 97.85㎡(29.6평) 규모다. 아미는 프랑스 파리 부티크의 건축적인 요소를 담아 공간을 완성했다. 아미 매장의 시그니처 요소인 기하학적 패턴의 나무 바닥으로 밝은 톤 인테리어에 안정감과 세련된 무드를 더했다.

특히 더현대서울 매장에는 매혹적인 버건디 톤의 커튼을 특별히 적용해 모자이크 거울 벽면과 조화를 이뤄 모던하고 럭셔리한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 천장에는 블랙 타공 패널과 함께 나무 바닥 패턴이 반복된 레일 조명을 설치해 높은 천장고를 한층 돋보이게 했다.

아미는 더현대서울 매장을 베스트 셀링 하트 컬렉션과 '22년 가을겨울 시즌 런웨이에서 공개한 컬렉션으로 구성했다. 대담한 컬러와 정제된 테일러링이 특징적인 남성/여성 컬렉션 의류는 물론, 다채로운 아미 하트 심볼이 적용된 스웨터, 스카프, 장갑 등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손색없는 하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또 이달 공개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의 협업 상품도 판매한다. 아미X푸마 협업컬렉션은 컬러풀하고 세련된 코트, 패딩, 후디 등 겨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남호성 해외상품4팀장은 “아미가 MZ 세대들이 즐겨 찾는 쇼핑 랜드마크로 떠오른 더현대서울에 국내 열한 번째 매장을 열었다”며, “아미만의 모던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온전히 표현한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미는 더현대서울 매장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아미 하트 스티커 키트,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하트 북마크,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하트 브로치,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하트 키링을 선착순 증정한다.

○.. 11번가가 연말을 맞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와 인기상품 등을 소개한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공개했다.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랭킹 TOP10 인기 키워드 ▲카테고리별 잘 팔린 인기 아이템 ▲평점 4.5 이상 리뷰 베스트 상품 ▲라이브방송 히트 아이템 ▲SNS 인기 아이템 ▲올해의 신상 KING ▲22년 업데이트 소식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11번가의 라이브방송(LIVE11), 동영상리뷰, 실시간 쇼핑 검색어 등 11번가의 독보적인 강점으로 꼽히는 쇼핑 서비스들을 아마존 해외직구에 접목했다는 점이 큰 차별점이다. 11번가는, 각 서비스별로 고객들이 1년간 어떤 상품을 많이 찾았고 구매했는지 아마존 해외직구 전반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도록 이번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마련했다. 

올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11번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 상위 10위’는 ‘크록스’, ‘스탠리’, 뒤이어 ‘글루타치온’, ‘샴푸’, ‘포켓몬카드’, 바디워시’, ‘커피’, ‘유산균’, ‘외장하드’, ‘오메가3’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크록스’, ‘스탠리’와 같이 고객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 검색 시 연관 제품들에 대한 쇼핑 팁을 얻을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해 고객들의 쉬운 직구를 돕고 있다.

디지털/PC, 식품/건강, 화장품, 홈/키친, 패션/잡화, 스포츠/레저 각 6개 ‘카테고리 별 잘 팔린 인기 아이템’과 한국 고객들이 평점 4.5 이상의 후기를 남긴 ‘리뷰 베스트상품’도 공개됐다. 실물을 먼저 확인하기 어려운 해외직구 상품 특성 상 다른 구매자들의 리뷰를 참고하면 구매에 큰 도움이 되는데, 11번가는 아마존 미국 고객들의 리뷰 번역 서비스, 11번가 고객들이 직접 올리는 동영상 리뷰 등 차별화된 리뷰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고객들이 라이브방송 중 실시간 채팅을 통해 많은 호응을 보낸 ‘LIVE11 히트 아이템’들도 공개됐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브랜드가 크게 주목받기도 하는데, 3월 신학기 특집 라이브에서 새로 소개한 ‘빵 칼’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바이럴 되며 직구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기도 했다. 11번가 아마존&글로벌 사업 신현호 담당은 “라이브방송은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반응, 요구사항과, 어떤 제품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지 즉각 확인이 되기 때문에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틱톡,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들의 리뷰를 계기로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SNS 인기 아이템’도 공개됐다. 블루투스 스마트 안경, 스틱형 치실, 파니니 팬, 티볼 인퓨저(차나 과일 등을 물에 우릴 수 있는 제품) 등의 톡톡 튀는 이색 제품들이 소개됐다.

‘22년 업데이트 모음’ 코너에서는 올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일궈온 성과들을 요약해 선보인다. 지난 3월에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신설해 최신 직구 트렌드나, 다양한 상품과 행사들을 소개하며 MZ세대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9월에는 실시간 빅데이터 기반으로 직구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트렌드 차트’ 코너가 생겼다.

‘올해의 신상 KING’ 코너에서는 지난 5월 11번가에 새로 입점한 수십만개 브랜드의 수백만개 상품들 중 많이 팔린 인기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와 아마존은, 한국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에 대한 피드백을 반영해 지난 5월 백화점, 전문몰에서나 볼 수 있던 패션, 뷰티, 아웃도어 브랜드부터 캐릭터, 취미 마니아들이 수집하는 한정판 제품들까지 수백만 개의 상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 대상의 종합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2022 베스트온 어워즈’를 진행한다. 또한 올 한해 사랑 받은 베스트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식자재들을 파격 할인가에 판매하고, 사업자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도 준비했다.

연말 결산 행사로 치뤄지는 행사인 만큼, 올 한해 사랑 받은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소비자들이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소스류에서는 ‘청정원 고소한 마요네즈’와 ‘이슬나라 데리야끼소스’, 튀김류에서는 ‘맥케인 시즌드 배터드 감자튀김’, ‘베스트코 왕새우튀김’ 등이 인기를 얻었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찐 리뷰’와 가장 많이 검색된 아이템을 확인해 볼 수 있는 ‘2022년 인기검색어’ 등의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인기 상품을 포함해 베스트온의 다양한 식재료를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먼저, 베스트온 모든 고객에게 5000원, 1만원 장보기 2종 쿠폰을 발급한다. 해당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ID당 1회 발급이 가능하며, 각각 7만원, 12만원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무료배송 쿠폰도 추가로 증정한다.

사업자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가 종료되는 31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ID당 매일 다운 받을 수 있는 ‘브레이크 타임 장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업종 선택 시 추가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업종 선택 이벤트’, 사업자 1만명 모집을 통해 최대 1억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사장님 모집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돼 있다. ‘사장님 모집 이벤트’ 하단에는 사업자로 가입한 회원을 위한 무료배송으로 구성된 비밀전용특가가 노출돼 있어 식재료 가격을 고민하는 사업자들에게 큰 비용절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베스트 어워즈 외에도 베스트온은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연말 파티 및 신년회 등을 위한 식재료를 최대 9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연말 연시 메뉴 추천’, 추운 겨울철 제격인 국물요리들을 모은 ‘인기만점 국물요리’ 등을 비롯해 ‘아워팩’, ‘올즈마켓’ 등 신규 입점 제휴 오픈 특가전 등도 연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대상 베스트온 이동근 팀장은 “한 해 동안 베스트온에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풍성한 혜택과 함께 연말 맞이 어워즈를 진행하게 됐다”며 “사업자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분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연말연초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2022년 리빙페어 연말결산 클리어런스 세일'을 진행한다. 510여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고, 올 한 해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등을 선정해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브랜드별 신상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G마켓은 ‘레이디가구 우디화이트 호텔형 수납침대’, ‘스토피아 이태리 자페라노 와인잔 세트’ 등을, 옥션에서는 ‘한샘 벤트 플러스 암체어/락킹체어’, ‘락앤락 가벼운 원쿡 냄비 시리즈모음’ 등이 있다.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는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매트리스, 소파, 이불세트 등 가구 및 침구와 각종 인테리어 소품이 주를 이뤘다. 추천 상품으로 ‘로이 라셀 극세사 이불’, ‘데일리 3중직 사계절 암막커튼’ ‘유즈 3인용 아쿠아텍스 접이식 소파베드’, ‘HEM 인센스’ 등이 있다.

빠른 배송을 원한다면 ‘스마일배송’ 상품을 추천한다. G마켓은 ‘휴슬립 필로우탑 본넬 매트리스’, ‘코코도르 크리스마스 디퓨저’ 등이, 옥션은 ‘올즈 퓨어 화이트프레임 책상의자’, ‘수면공감 알파 프리미엄 방수 베개’, ‘테팔 매직핸즈 스타컬렉션’ 등이 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인테리어/침구, 생활/주방, 반려/악기/취미 등 카테고리별 ‘10% 할인쿠폰’ 3종을 매일 최대 10회씩 제공한다. 삼성/KB국민카드 전용 ‘1000원 할인쿠폰’도 매일 증정한다. 이 외에 스마일페이로 등록된 삼성/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가구 상품은 5%, 생활/주방 상품은 3% 각각 추가 할인된다.

김충일 G마켓 리빙레저사업실장은 “연말 연초를 맞아 선물 수요와 집 꾸미기 수요가 커지고 있어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한다”며 “올 한 해 가장 반응이 좋았던 상품은 물론 신제품까지 특가에 선보이고, 여러 혜택이 더해진 만큼 새해 맞이 알뜰 쇼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로 유명한 서울신라호텔의 1층 라운지 ‘더 라이브러리’가 저녁 시간에는 와인바로 변신한다.

낮에는 고품격 만남의 장소이자 비즈니스를 위한 라운지로 이용되고, 저녁에는 라이브 재즈 공연이 펼쳐지는 분위기 좋은 와인바로 변신하는 것.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는 보유 와인 리스트와 그에 어울리는 안주 메뉴를 강화해 저녁 시간(18시~24시)에는 와인바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은 ‘더 라이브러리’의 와인과 안주 메뉴를 보강했다. 와인은 부르고뉴 지역 와인을 강화해 총 208종으로 확대했고, 위스키도 102종으로 준비했다. 안주 메뉴도 와인과 페어링할 수 있는 문어 세비체, 스파이시 타이 슈림프, 캐비어 등 15종으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와인바의 컨셉은 ‘애프터 글로우(After Glow)’다. ‘저녁 노을이 여운을 남기는 시간’이라는 의미로, 시시각각 변하는 남산의 석양과 야경을 감상하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과 페어링 안주를 즐길 수 있다.

저녁 시간 중 와인은 ‘더 라이브러리’ 내 모든 좌석에서 주문할 수 있지만, ‘애프터 글로우’ 전용 좌석에서는 한층 더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전용 섹션은 라이브 재즈 공연을 즐기며 석양이 물드는 남산을 조망하기에 좋은 창가 쪽 구역의 60여 석이다.

‘애프터 글로우’ 섹션은 차분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어른들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재탄생했다. 이에 연인, 지인들과의 여유롭고 단란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3040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는 연말을 맞아 시즌 한정 스페셜 코스인 ‘페스티브 윈터 모먼츠 위드 애프터 글로우(Festive Winter Moments with After Glow)’를 선보인다. 이 코스에는 품격 있는 공간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페셜 메뉴 5종과 페어링 와인 3잔이 제공된다.

코스는 △캐비어를 올린 무화과 무스, △스파이시 타이 슈림프, △유자 레몬 드레싱의 문어 세비체, △마데이라 소스를 곁들인 ' 미주산 프라임 등심 숯불구이', △브리 오 블루, 그라나 파다노, 트러플 치즈 3종의 치즈 플래터와 △와인 3종(로제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으로 구성된다 ‘페스티브 윈터 모먼츠 위드 애프터 글로우’는 12월 23~25일, 31일에 운영되며,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은 ‘애프터 글로우’ 세트가 포함된 객실 패키지인 ‘애프터 글로우 오브 더 라이브러리(After Glow of The Library)’도 함께 선보인다.

패키지는 △’더 라이브러리’에서 즐길 수 있는 ‘애프터 글로우’ 세트(스파클링 와인 2잔, 비프 카르파치오, 스파이시 타이 슈림프), △디럭스 룸 1박,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2023년 1월부터 2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 이디야커피가 설 명절을 앞두고 비니스트, 커피믹스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4종을 22일부터 판매한다.

2023년 설 선물세트 4종은 ▲이디야 비니스트 세트 ▲이디야 올 어바웃 티 세트 ▲이디야 과일청 세트 ▲이디야 베스트 커피 세트로 매 시즌 꾸준하게 출시 및 판매되는 이디야 시그니처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프리미엄 제품까지 담아 출시됐다.

‘이디야 비니스트 선물세트’는 이디야 스틱커피 ‘비니스트’ 전 품목이 담긴 대표 시그니처 선물세트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아메리카노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에디션 ▲디카페인)과 라떼 4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 ▲초콜릿칩라떼)으로 꽉 채워 구성됐다.

‘이디야 올 어바웃 티 세트’는 지난 추석 시즌에 조기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TEA 4종(▲샤인히비스커스 ▲스프링캐모마일 ▲피치얼그레이 ▲그린루이보스)과 티 전용 텀블러로 구성한 이번 세트도 높은 판매량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이디야 과일청 세트’는 이번 시즌엔 유리머그와 유리스푼이 포함되어 더 고급스러운 선물로 업그레이드했고, 이디야커피 베스트셀러 제품만 모은 ‘이디야 베스트 커피 세트’는 커피 러버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커피 종합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물가로 부담이 높아진 고객들에게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설 명절을 맞아 가성비 있으면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며 “이디야 설 선물세트와 함께 행복한 계묘년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전자랜드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공식 온라인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오는 26일까지 ‘해피(HAPPY) 크리스마스 마켓’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기획전 대상 제품으로 연말 홈파티에 사용하기 좋은 와인셀러 등의 가전제품부터 게임기 및 게임팩, 노트북, 크리스마스 완구 및 소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쇼핑몰 구매 금액대별 선착순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선착순으로 기획전 내 상품을 10만원, 5만원,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각각 케이크 기프티콘(10명), 치킨 기프티콘(20명),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해 가장 높은 구매 금액을 달성한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100만원권으로 준비했으며, 집계되는 구매 기간은 12월 15일부터 26일까지이다. 

한편, 전자랜드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오는 31일까지 ‘2022 크리스마스 선물전’을 진행하고 있다. 본 행사에서는 전기레인지, 건강기기, 커피머신 등 주요 소형 가전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 상품으로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준비물부터 자신과 가족들 그리고 친구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좋은 제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전자랜드는 다가오는 2023년에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고객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롯데백화점이 SNS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상품들로 크리스마스 디저트 공략에 나선다.

송년 모임과 크리스마스 등이 몰린 롯데백화점의 12월의 디저트 판매액은 1~11월 월 평균 매출보다 40% 이상 높으며, 12월의 판매량 중 30% 이상이 크리스마스를 앞둔 일주일에 몰려있을 정도로 크리스마스 테마의 케이크와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최근에는 MZ세대들의 디저트 소비도 늘어나고 있다. 디저트 상품을 단순한 음식 소비가 아닌 유명 명소에서 상품과 함께 인증샷을 찍는 필수 아이템으로 인식하는 MZ세대들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다양하고 이색적인 디저트 상품을 적극적으로 소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유럽 정통 베이커리 상품부터 인스타그래머블한 베이커리까지 다양한 크리스마스 테마 디저트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롯데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이성당, 아우어베이커리와 옵스, 일리에콩브레 등의 베이커리 브랜드에서는 독일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상품인 ‘슈톨렌’과 이탈리아 밀라노 유명 디저트 상품인 ‘파네토네’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슈톨렌’은 국내에서도 인기 상승 중인 상품으로, 빅데이터 전문 업체 ‘썸트렌드’ 기준으로 SNS에서 언급량이 전년 12월 대비 올해 12월에 70%나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해당 상품들의 물량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본점에서는 12월 2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우선 딸기를 활용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상품을 준비했다. MZ세대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타르트훌리건’에서는 롯데백화점 바이어와 협업해 개발한 단독 메뉴인 ‘화이트 스트로베리 타르트’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메뉴로, 일반 딸기의 약 6배 가격인 ‘만년설 딸기’를 재료로 사용했으며,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일별 1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팝업스토어에서는 민트 초코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인 ‘오민초’에서 ‘골든 테디베어 케이크’를 일별 한정으로 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며, 프렌치 디저트 브랜드 ‘라뚜셩트’에서는 겨울 풍경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트리 3단 케이크’, ‘눈사람 트리 3단 케이크’ 등을 판매한다. 한편 본점 본매장에서도 크리스마스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셀럽들도 즐겨 찾는 시즈널 케이크 브랜드 ‘플디’ 매장에서는 딸기의 단면들이 풍성하게 수놓아진 시그니처 메뉴인 ‘탈기딸기’ 케이크를 선보인다.

잠실점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지난 12월 16일부터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있으며, 내년 1월 2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근무 경력을 지닌 임하선 셰프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파티셰리후르츠’를 만나볼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슈톨렌’과 과일 무스케이크를 비롯하여 프랑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르 빠스 떵(Le passe temps)’과 협업해 개발한 메뉴인 ‘미니 샤를롯트 케이크’를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잠실 지역에서 핫 한 브랜드로 떠오른 ‘디샤블러썸’의 파블로바 상품과 SNS에서 MZ세대 케이크 성지로 불리는 ‘카페여유’ 브랜드의 ‘과일&초코 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잠실 에비뉴엘에 있는 대한민국 제과 명장 김영모 과자점에서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스페셜 디저트인 ‘헥센하우스’를 판매한다. ‘헥센하우스’는 동화 속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을 모티브로 하는 독일 전통 크리스마스 쿠키집 상품으로, 12월 25일까지 김영모 과자점에 매장 방문 및 전화 주문을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윤향내 롯데백화점 베이커리&디저트팀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케이크와 디저트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을 위해 프리미엄 상품과 이색적인 디저트 상품 판매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행복하고 달콤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간편식 초당식 순두부 신제품을 선보이며, 한층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몽글몽글한 초당식 순두부를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끼몽글순두부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올해 상반기 출시돼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한끼몽글순두부’의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초당식 순두부와 차별화한 소스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키트(KIT) 형태로 구성해 간편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끼몽글순두부’는 유기농 대두에서 얻은 콩물을 천천히 두 번에 걸쳐 응고하는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강릉이나 두부 전문점에서 맛보던 초당식 순두부의 몽글몽글한 식감과 진한 맛의 순물을 즐길 수 있다. 제품에 사용된 천일염도 국내산으로 엄선했다.

제품은 ‘들깨순두부탕’과 ‘짬뽕순두부탕’ 2종으로 선보인다.

‘들깨순두부탕(270g/3980원)’은 순두부와 잘 어울리는 들깨가루와 새우젓을 사용해 국물의 시원함과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학생 및 직장인들의 든든하고 속 편한 아침식사 한 끼로도 제격이다.

‘짬뽕순두부탕(277g/3680원)’은 몽글몽글한 순두부에 불향 가득한 짬뽕 소스를 넣어 얼큰하고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큼직한 건조야채 건더기를 넣어 씹는 식감은 물론 짬뽕 국물의 깊은 단맛을 더했다.

제품 조리법 또한 쉽고 간편하다. 따로 끓일 필요 없이 제품 용기 필름을 뜯어 뚜껑을 살짝 덮어 전자레인지에 3분만 조리하면 갓 만들어낸 순두부 한 그릇이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안전한 용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하은 두부PM(Product Manager)은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가운데 강릉 여행이나 두부 전문점에서 맛보던 따끈한 순두부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끼몽글순두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메뉴 선택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입맛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하는 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며, 간편식 순두부 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성장기 아이들의 대표 영양 간식인 ‘앙팡치즈 까요까요’가 2016년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 13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 ‘앙팡치즈 까요까요’는 2016년 출시 당시 독특한 패키지와 재밌는 광고음악 등을 활용해 큰 인기를 끌었고 아이들의 대표 영양 간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후에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올해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 1300만개를 돌파해 서울우유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의 명성을 입증했다. 

‘앙팡치즈 까요까요’는 기존 슬라이스 치즈 타입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동글납작한 모양의 치즈를 까서 먹도록 하는 방법으로 재미를 더해 선보인 치즈 제품이다. 치즈의 풍미와 영양은 물론 아이들이 먹기 좋은 미니 사이즈로 하나씩 쏙쏙 까서 먹는 재미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편리한 섭취가 가능하다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서울우유는 플레인, 딸기, 초콜릿 외에 부드러운 자연치즈에 새콤달콤한 7가지 베리믹스맛을 더한 ‘까요까요 세븐베리’를 출시하며 제품 플레이버를 확대했으며 현재 총 4종의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호식 가공품브랜드팀장은 “까요까요는 자연치즈 함유로 부드러운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하는 동시에 귀여운 모양과 낱개 포장으로 하나씩 까먹는 재미까지 더한 서울우유 인기 제품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새로운 맛을 선보이며 제품 경쟁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시세이도’를 19일 론칭했다. 

시세이도는 150년의 역사의 프레스티지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로, 그동안 국내 공식 유통채널은 백화점과 온라인 백화점몰 등이었다. 이번 쿠팡 C.에비뉴 입점을 통해 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던 시세이도 매스티지 제품은 물론 백화점이나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프레스티지 제품도 로켓배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C.에비뉴에서 판매하는 시세이도 프레스티지 제품은 모두 본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정품이다. 

쿠팡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C.에비뉴에서 시세이도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구매 시 추가 베스트셀러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쿠팡 단독 최저가 매칭 기획세트 3종을 제안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3 2종 세트, 바이탈 퍼펙션 화이트 리바이탈라이징 3종 세트, 더 퍼펙트 프로텍터 3종 세트, 2022 리미티드 에디션 홀리데이 아이래쉬 컬러 프로 등이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12월 19일과 23일 이틀 동안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별도의 다운로드 쿠폰을 제공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 또한 시세이도 프레스티지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바이탈 퍼펙션 업리프팅 앤 퍼밍 크림 인리치드 15ml를 무료로 증정한다. 

쿠팡의 C.에비뉴는 프리미엄 브랜드 온라인 편집숍으로 에스티로더, 맥, 록시땅, 샹테카이 등 럭셔리 뷰티와 여성·남성·유아동 패션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제안한다. 고객들은 C.에비뉴에서 엄선된 브랜드 제품을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서비스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시세이도 프레스티지 본사 상품에 쿠팡이 제공하는 우수한 쇼핑 경험을 더해 고객에게 우수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쿠팡은 C.에비뉴에서 고객이 원하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차별화된 프로모션과 혜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프리미엄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이 이랜드 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 ‘천사박스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천사박스는 이랜드재단에서 복지 혜택이 닿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가정밖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들 1004명에게 전달하는 나눔 패키지로 식료품, 건강식품, 생필품, 방한용품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천사박스에는 킴스클럽 오프라이스, 슈펜 등 이랜드 그룹 브랜드를 비롯해 본아이에프, IBR, 티읕, 비타민엔젤스, 퓨어네이처, 기아대책, (재)행복한나눔, 밀알복지재단 굿월스토어, 기빙플러스, 지파운데이션, 일동제약, 땡큐파머, 산들산들, 씨엠에스랩 등 외부 기관 및 기업에서 3억5000만원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이날 참석한 이랜드 그룹 임직원은 각 기관 및 기업에서 모인 기증품과 응원 메시지를 담은 총 1004개의 천사박스를 포장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로 이랜드그룹 제 1 경영이념인 나눔을 실천해 가정밖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들이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복지혜택이 닿지 않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여러 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하반기에 시즌 5를 맞은 천사박스 캠페인을 통해 약 5000명의 소외 이웃에게 누적 12억5000만원 상당을 후원해왔다.

○.. 동서(대표 김종원)와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대한적십자사,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네이버 해피빈에 총 7억6000만원의 이웃 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및 주거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와 동서식품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