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강추위에 난방비 걱정 늘었다"... 11번가, 단열∙보온용품 판매 급증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강추위에 난방비 걱정 늘었다"... 11번가, 단열∙보온용품 판매 급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2.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들어 강추위가 지속되며 올해 겨울 난방비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상품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번가에 따르면, 특히 난방텐트, 방풍비닐, 남성내의, 수면양말 등 난방비 절감 효과가 뛰어난 단열/보온과 관련된 카테고리 거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편 컬리는 오프컬리의 새로운 겨울 테마 '따뜻한 마음으로 전하는 겨울 안부'를 공개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치즈를 메인 식재료로 다루는 이번 테마에서는 치즈의 다채로운 맛과 풍미를 집중 탐구하는 구성을 가질 예정인데요. 새로운 테마에 맞춰 특별 제작한 굿즈와 여러 와인을 준비했으며, 연초 및 밸런타인 시즌을 겨냥한 초콜릿 상품도 다수 소개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맥도날드가 국내 최초 드라이브 스루에 ‘하이패스’ 결제를 도입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의 단열 보온용품 아이템들.[사진=11번가]
11번가의 단열 보온용품 아이템들.[사진=11번가]

○.. 난방비를 아껴 경제적으로 겨울을 보내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 11번가가 최근(12월 1~13일) 고객들의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난방텐트, 단열시트, 방풍비닐, 내의 등 단열∙보온용품의 거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난방∙온수비와 연관된 ‘열요금’이 올해 세 차례 인상된 데 이어 본격적인 한파까지 더해진 영향으로 난방비 절감 효과가 뛰어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내에서 바닥이나 침대 위에 설치해 사용하는 ‘난방텐트’ 거래액은 직전 주(11월 18~30일) 대비 4.5배(350%) 가량 상승했고, 바람이 들어오는 문틈에 부착하는 ‘문풍지’는 141%, 외풍을 차단하는 ‘방풍비닐’은 154%,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단열시트’도 2배(96%) 가까이 증가했다.

체온 유지를 위한 보온용품 판매도 오름세다. 같은 기간 ‘남성내의’ 거래액은 179%, ‘여성 발열/기능성 내의’는 95% 증가했고 ‘수면양말’(129%), ‘실내화’(141%), ‘핫팩’(196%), ‘손난로’(183%) 등도 고루 늘었다.

올해 겨울철 보조 난방용품으로 떠오르는 상품은 ‘카본매트’다. 전자파 방출, 누수 등 기존 발열매트의 단점을 개선한 상품으로 열 전도율 또한 높아 온열매트 구입을 고려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사무실과 가정 등 필요한 공간에서 가성비 있게 난방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소형 온풍기’도 인기를 끌었다.

11번가는 “난방비를 홀로 감당해야하는 1인 가구의 경우 체감하는 부담이 특히 큰 상황인만큼 겨울 추위를 알뜰하게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11번가는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전문관 ‘쇼룸’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성,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해 엄선한 난방용품(온열매트, 전기요, 전기히터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오는 25일까지 ‘프롬비 히터팬 전기온풍기’를 기존가 대비 20% 할인한 4만원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오는 22일 오후 5시 라이브 방송 ‘LIVE11’을 통해서도 온열매트 인기 브랜드 ‘일월’의 베스트 셀러 ‘에어로실버 카본매트’를 방송 특가에 판매할 계획이다.

○.. 컬리는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의 새로운 겨울 테마 ‘따뜻한 마음으로 전하는 겨울 안부’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프컬리가 약 1개월간의 휴식기를 마치고 이날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두 번째 테마 ‘따뜻한 마음으로 전하는 겨울 안부’는 겨울 안부를 전하는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큐레이션 된 공간으로 꾸며졌다. 새로운 테마를 맞아 컬리는 오프컬리의 내부를 겨울 분위기를 물씬 담은 인테리어로 리뉴얼했다.

내년 2월28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테마에서는 치즈를 메인 식재료로 다루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치즈메이커·셰프의 안내를 바탕으로 치즈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맛과 풍미를 집중 탐구하게 된다. 특히 ‘아티장 도슨트’ 프로그램의 경우 세계적 명성을 지닌 치즈메이커 김소영 아티장이 국내에서 직접 만든 치즈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식재료인 초콜릿과 치즈를 함께 활용한 디저트바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추가된다. 현재는 12월 15일부터 1월 21일 기간 예약이 가능하며, 이후 기간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추가 오픈될 예정이다.

새로운 테마에 맞춰 특별 제작한 굿즈와 여러 와인 등도 더욱 다채롭게 준비했다. 먼저 12개의 초콜릿과 12개의 메시지를 담은 ‘2022 어드벤트 캘린더’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연말에 활용도가 높은 엽서, 카드, 스티커 등을 비롯해 파우치, 핸드워시, 핸드크림 등 다양한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연말·연초 홈파티 수요를 고려해 까다롭게 엄선한 와인과 샴페인, 함께 즐기기 좋은 각종 치즈와 베이커리도 마련됐다. 여기에 연초 및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겨냥한 초콜릿 상품도 다수 소개된다. 오프컬리의 쇼케이스 공간은 사전 예약없이 방문 가능하다.

컬리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웜하트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고객이 본인 인스타그램에 하트가 들어간 사진을 ‘#따뜻한마음으로사랑을전해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거나 오프컬리 현장에서 촬영한 하트 관련 이미지를 게재할 경우 게시글 1개당 1000원씩 기부한다. 오프컬리 인근에서 나눠주는 하트택을 매장 내 위치한 하트박스에 넣으면 하트택 1개당 500원씩 누적된다. 기부금은 소외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사용 예정이다. 
 
컬리 박은새 브랜드 전략 본부장은 “오프컬리의 새로운 테마인 ‘따뜻한 마음으로 전하는 겨울 안부’를 통해 치즈, 초콜릿 등 새로운 식재료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고객들이 전달주신 따뜻한 마음을 많은 분들에게 되돌려드리는 ‘웜하트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치즈의 다양한 맛, 질감, 산지, 활용법 등을 소개하는 ‘치즈 취향 찾기’ 기획전을 오는 12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세스크멘슬 X 김소영 아티장의 치즈 플래터를 비롯한 다양한 시즌 한정 상품을 선보이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15% 할인되는 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 맥도날드가 협력사들과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에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한국도로공사 ▲신한카드 ▲KIS정보통신과 함께 국내 최초 드라이브 스루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식에는 한국맥도날드 정영학 상무를 비롯해 한국도로공사 전형석 영업시스템 처장, 신한카드 유태현 디지털퍼스트 본부장, KIS정보통신 김남수 법인사업본부 본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맥도날드의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인 ‘맥드라이브(McDrive)’에서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이 외식업계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에 도입되는 것은 국내 최초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맥도날드에 새롭게 도입되는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는 고속도로의 하이패스 요금소와 같이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이 DT 라인에 진출입할 경우 주문 금액이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전국 전체 교통량의 약 89%가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만큼 맥도날드는 이번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쾌적하고 신속한 DT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은 맥도날드 고양삼송DT점, 송파잠실DT점에서 20일부터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내년 상반기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맥도날드는 DT 전용 원거리 스캐너를 도입, 운전자가 차 안에서도 더욱 편하게 공식 앱 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DT 이용 고객 편의 강화에 앞장선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새로운 결제 플랫폼 추가로 더욱 신속하고 간편한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개발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DT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1992년 부산 해운대점에 국내 최초의 드라이브 스루(DT) 플랫폼인 ‘맥드라이브(McDrive)’를 도입해 외식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켰다. 현재 전체 매장의 약 60%가 맥드라이브를 운영 중이며, 바쁜 직장인과 주말 나들이 가족 고객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 ‘탠덤 드라이브(Tandem DT)’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보이기도 했다.

○.. 오뚜기가 오는 12월 31일까지 보마켓 신촌점에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 미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 팝업스토어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옐로우즈와 함께 하는 옐로우즈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옐로우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연재 중인 만화 ‘크리스마스 대소동’에 나오는 ‘옐로우즈와 산타 할아버지, 루돌이와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현실 공간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옐로우즈의 첫 미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다이닝 테이블, 사랑스러운 아트워크 등을 매장에 배치해 포토존을 구성했으며, 이 곳에서 촬영한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행사장 내 설치된 포토매틱 부스에서는 ‘옐로우즈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프레임을 활용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 엽서와 스티커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굿즈를 비치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했으며, 컬러링 엽서를 완성한 뒤 소원을 적어 ‘산타 뚜기’에게 소원을 빌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즐거움을 더해줄 먹거리도 눈길을 끈다. 12월 한 달간 보마켓 신촌점에서는 ‘프레스코 로제 파스타’, ‘스파이시 미트볼 파스타’, ‘진라면 볶음밥’ 등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협업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메뉴를 주문한 고객 전원에게는 ‘옐로우즈 크리스마스 토퍼’가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 오뚜기 제품이나 굿즈 구매 시 △코스터 △세트 스티커 △포토카드 등의 캐릭터 굿즈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오뚜기가 지난 8월 8일 론칭한 옐로우즈는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지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오뚜기의 사색인 ‘노란색(Y100)’에서 착안해 ‘옐로우즈’라는 이름을 붙였다. 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마요네스 색깔의 길잡이 강아지 ‘마요(mayo)’, 케챂을 떠올리게 하는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등 세 캐릭터로 구성됐으며, 이들이 옐로우즈 결사단을 만들어 미식 탐험에 나선다는 세계관 속에서 탄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접을 늘리기 위해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앞세운 미니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기업 철학을 반영한 옐로우즈를 소통 매개체로 삼아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섬이 해외 패션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에 드라이브를 건다. 지난 8월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 ‘아워레가시’를 론칭한데 이어, 신규 해외 패션 브랜드 세 곳과 계약을 맺고 유통망을 확대하는 등 해외 패션 브랜드 강화에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최근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가브리엘라 허스트’(Gabriela Hearst)와 ‘베로니카 비어드’(Veronica Beard), 그리고 스웨덴 패션브랜드 ‘토템’(Toteme) 과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가브리엘라 허스트’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끌로에(Chlo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가브리엘라 허스트가 지난 2015년 미국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론칭한 여성 의류 브랜드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대표 상품인 호박 모양의 ‘니나백’과 ‘데미백’은 전세계 연예인, 인플루언서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가닉 실크와 재활용 캐시미어 등 환경에 영향을 덜 미치는 소재를 활용해 실용적이고 동시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게 특징이다.

‘토템’은 스웨덴에서 2014년 엘린 클링이 론칭한 여성의류 브랜드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하고 미니멀한 북유럽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톡홀름을 기반으로 한 토템은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적 요소들과 섬세한 장인정신을 통해 여성의 삶과 니즈에서 영감을 받아 유니폼처럼 매일 입을 수 있는 옷을 표방하고 있다.

‘베로니카 비어드’는 2009년 미국에서 론칭한 여성의류 브랜드로, 뉴욕, 워싱턴DC 등 미국 전역에서 2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탈부착이 가능한 데님․후드 형태의 앞판을 레이어드 한 듯 디자인 된 디키재킷은 오피스룩과 캐주얼한 스타일을 모두 연출할 수 있어 미국 내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상품 중 하나다.

한섬은 15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가브리엘라 허스트 아시아 첫 단독 매장을 열고, 내년 1월과 2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에 토템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내년 3월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베로니카 비어드의 단독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세 브랜드 모두 국내 편집숍에서 판매된 적은 있지만, 백화점 등 단독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또한 지난 8월 론칭한 아워레가시 유통망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운영 중인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갤러리아 EAST 매장에 이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도 신규 매장을 이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

한섬은 이번에 독점 계약을 체결한 3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까지 해외 패션 브랜드 수를 두 배 가량 확대해 20여 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5년 내 해외패션부문 매출 규모를 현재의 두 배가 넘는 1조원 대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한섬은 그동안 자체 수입 편집숍 브랜드 ‘무이’의 12개 매장과 17개 매장을 운영중인 ‘톰그레이하운드’를 활용한 안테나숍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의 니즈와 브랜드 선호도를 파악해 해외 인기 패션 브랜드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왔다. 한섬이 독점 운영 중인 해외 패션 브랜드 로샤스와 3.1필립림 등이 이들 편집숍을 통해 발굴된 대표 브랜드로, 현재 무이와 톰그레이하운드 편집숍의 해외 패션 브랜드는 총 200여 개가 판매되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해외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타임․마인․시스템 등 국내 브랜드와 함께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스타일 크리에이터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2022년 두 번째 신메뉴 ‘레드킹폭립’을 15일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매년 2종의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2022년의 두 번째 신메뉴는 돼지고기 등뼈를 bhc치킨만의 후라잉 기술로 새롭게 탄생시킨 ‘레드킹폭립(Red-King Pork Rib)’이다.

이번 신메뉴는 치킨 메뉴와 더불어, 새로운 개념의 돼지고기 요리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bhc치킨의 후라잉 기술을 집약해 탄생시킨 것으로 기존 패러다임을 깬 파격적인 신메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레드킹폭립’은 bhc치킨의 제품 기술력을 폭립(돼지고기 등갈비를 양념해 오븐에 구운 요리)에 적용한 이색 후라잉 메뉴로, 오븐 구이한 폭립을 튀겨내어 레드킹 소스와 버무린 후 크런치 후레이크를 토핑해 매콤함과 바삭한 풍미가 어우러지는 메뉴다. 특히 폭립의 살코기 부분은 bhc치킨만의 배터믹스로 파우더링 한 후 튀겨내어 기존 오븐식으로 조리한 폭립 대비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의 식감이 특징이다.

‘레드킹폭립’과 함께 제공되는 ‘웨지감자’는 신메뉴의 풍성함을 더한다. ‘웨지감자’는 국내산 통감자를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잘라 낸 감자튀김으로, ‘레드킹폭립’의 매콤함과 어우러지는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강점이다.

‘고추장 직화구이’도 같은 날 출시된다. ‘고추장 직화구이’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조미한 닭을 직화(불에 직접 가열) 공정으로 구워내 매콤하면서도 불향이 살아있는 메뉴다. ‘고추장 직화구이’ 소스로 치밥 등을 만들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사이드 메뉴인 ‘치킨스넥(Chicken's Neck)’도 선보인다. ‘치킨스넥’은 닭 한 마리에서 약 20g만 추출 가능한 특수 부위인 닭 목살을 bhc치킨의 후라이드 조리 방식으로 염지하고 숙성한 뒤 빵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튀긴 메뉴다.

bhc그룹 관계자는 “다년간 치킨 업계 상위권을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한 브랜드의 자부심을 걸고 후라잉과 배터링 등의 원천 기술을 집약시켜 만든 메뉴가 레드킹폭립”이라며 “고품질 폭립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간편하면서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만큼 bhc치킨의 기존 고객은 물론 폭립 마니아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4일까지 ‘레드킹폭립’을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bhc 맛표현 콘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신메뉴에 대한 기대평 또는 시식평을 13초의 영상 콘텐츠로 자유롭게 표현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소셜 미디어(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틱톡)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당첨자에게는 신메뉴 기프티콘과 에어팟 맥스(1명), 인기 유튜브 채널 ‘와그TV' 출연 기회 및 아이패드 프로(1명)를 제공한다. 

○..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오늘(15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로즈 위시스’(Rose Wishes) 목걸이를 선보인다.

로이드는 매 시즌 핑크 로즈 다이아몬드를 새로운 테마로 해석한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핑크 로즈 다이아몬드 에디션 ‘로즈 위시스’는 두 사람의 마음이 하나가 되는 의미로 두개의 원형 쉐입에 핑크컬러의 다이아몬드를 담아 디자인됐다.  

영원한 사랑을 함께하고픈 연인을 위한 선물을 찾거나, 연말 모임에 우아한 포인트가 될 아이템을 찾는다 사람에게 제격이다.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가지고 싶은 주얼리를 장바구니에 담으면 해당 상품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위시리스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영국 왕실의 프리미엄 타탄체크 원단 브랜드 ‘로케론’과 콜라보한 스마트워치 스트랩도 12월 한달 간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판매한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오직 로이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우아한 디자인으로 완성한 다채로운 주얼리 컬렉션”이라고 말하며, “로즈 위시스 에디션과 함께 모든 소원이 이뤄지는 로맨틱하고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동시장(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고산자로36길 3, 경동시장 본관 3,4층)에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특별한 상생을 위한 매장을 오픈하며 새로운 지역 상생 모델을 제시한다.

스타벅스는 12월 16일 경동시장에 위치한 경동극장을 리모델링한 매장인 스타벅스 ‘경동 1960점’을 개점한다. 경동극장은 1960년대 지어진 이후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폐극장이었으나, 이번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이 갖는 지역적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12월 15일,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스타벅스 코리아,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경동시장상인연합회(회장 김영백), 케이디마켓주식회사(대표이사 최영수)의 4자간 상생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차관과 동대문구 이필형 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상생을 목표로 하는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의 오픈을 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서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으로 운영하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한다.
 
이를 통해 지역 인프라 개선, 시장 유관자의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기회 제공 등 지역 일자리 창출 기여, 공익적 상생 프로그램의 발굴과 운영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상생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매장 내 공연 공간에서는 지역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공연이 정기적으로 진행되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통해 MZ세대 등 새로운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고객의 경동 시장 내 체류시간과 편의성을 확장해 주변 상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반성장위원회 오영교 위원장은 “오늘의 상생협약은 대기업이 지역상인과의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민간 차원의 지속가능한 협력모델을 실천하는 첫 번째 사례로서 의미가 매우 크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통시장에 신규 고객이 유입될 수 있는 랜드마크가 조정돼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선순환적 동반성장 문화가 사회 곳곳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오래된 공간을 특별한 트렌드를 가진 공간으로 변화시켜 우리의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전하며,”’경동1960’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함께 모든 세대가 가치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4년 10월 대학로점을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으로 오픈한데 이어, 2020년 5월 성수역점을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선보였다.

2021년 12월에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을 3호점으로 전환해 운영하며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적선점을 4호점으로 전환하여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 중이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4개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8년 동안 전달된 기부금은 누적 23억원에 달한다.

○.. 롯데제과가 인기 캐릭터 ‘디지몬’과 ‘마이멜로디’와 손잡고 재미있는 과자 세트를 선보였다.

디지몬은 2000년대에 크게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으로 90년대생에게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캐릭터다. 마이멜로디는 산리오의 캐릭터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디지몬 기프트팩’은 디지몬의 대표 캐릭터인 아구몬을 활용해 과자 박스를 디자인했다. 아구몬 얼굴 모양의 케이스 입 쪽에 칼선을 내, 이를 따라 뜯으면 아구몬이 입을 벌린 모양으로 과자 박스가 열린다. 케이스 안에는 꼬깔콘과 칸쵸, 씨리얼 등 인기 과자 8종과 디지몬 스티커 5장이 들어있다.

‘마이멜로디 스위트팩’은 꼬깔콘과 칸쵸, 핵짱셔요 2종과 마이멜로디 캐릭터 지퍼백 봉투로 구성했다. 캐릭터 지퍼백에는 손잡이가 있어 아이들 선물로 제격인 과자세트이다.

‘디지몬 기프트팩’은 쿠팡과 G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마이멜로디 스위트팩’은 현재 쿠팡에서 판매중이며, G마켓에서는 1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언택트 소비가 지속되고 있고,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의 소비자 선호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가 육상선수 김민지를 모델로 기용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신규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15일 밝혔다. 

400m, 400m 허들을 주종목으로 하는 김민지 선수는 실력과 인기를 모두 갖춘 국내 육상계의 간판 스타다.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 3년 연속 400m 금메달, 2년 연속 400m 허들 금메달을 비롯해 각종 대회에서 꾸준히 메달권을 기록하고 있으며, 국가대표로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기도 했다.

회사는 실력과 인기를 모두 갖춘 김민지 선수의 역동적이고 건강한 이미지가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유일 올프리 하이트제로0.00의 이미지와 부합하여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광고는 김민지 선수의 주 종목인 허들을 활용해 하이트제로0.00이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인 ‘국내 유일 올프리(ALL Free)’ 맥주맛 음료라는 점을 표현했다. 김민지 선수가 ‘알코올’, ‘칼로리’ 자막을 하나씩 부셔버리며 허들을 넘는 모습으로 제품 독창적 차별성을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게 풀어냈고, 영상 말미에는 김민지 선수가 하이트제로0.00을 마시는 순간 황금빛 파도가 역동적으로 밀려오는 장면을 담아 하이트제로 특유의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과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국내 육상계 스타 김민지 선수의 건강한 모습을 통해 하이트제로0.00만의 건강하고 에너제틱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면서 “국내 NAB(Non Alcoholic Beverage) 시장 리딩 브랜드로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저변을 넓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제로0.00 신규 광고는 15일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시작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하림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기부와 봉사에 나섰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과 함께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주민에게 최근 출시한 The미식(더미식) 국물요리 신제품 5000개(1지함 2개입, 총 1만인분 분량)와 연탄 1200장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림산업 임직원 28명은 14일 오후 구룡마을을 찾아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더미식 국물요리와 연탄을 각 가정을 방문해 손수 전달했다.

이날 기부 봉사 행사는 ‘전문점보다 맛있는’ 더미식 국물요리 7종 첫 출시를 기념해 온정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하림의 국물요리는 생야채와 신선한 고기 재료를 두툼하게 썰어 재료 본연의 식감이 뛰어나고 최적시간 우려낸 육수와 비법 양념을 사용해 국물이 깊고 풍미가 뛰어난 것이 강점이다.

구룡마을 주민들은 350~400g 단위로 2인분씩 별도 포장된 등심부대찌개, 돼지고기김치찌개, 양지육개장, 한우미역국, 한우사태곰탕, 갈비탕 등 하림 더미식 국물요리 6종을 이번 겨울 동안 취향에 맞게 골라 따뜻하게 맛볼 수 있게 되었다. 구룡 토지주민협의회 이강일 회장 “날씨는 추워졌지만 이웃을 돕는 하림 임직원 봉사자들의 따뜻한 정성과 마음이 느껴져 고맙고 행복하다”고 감회를 전했다.

한편, 하림은 소외된 이웃에게 더미식 제품을 꾸준히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경기와 전북 지역 아동센터 50곳에 결식 아동들을 위해 더미식 즉석밥 7000개와 장인라면 1만4000개를 기부했고 9월에는 태풍 힌남노로 수해를 입은 포항 시민들에게 더미식 즉석밥, 장인라면, 유니자장면 등 구호식품 500박스를 지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보이차 음료 ‘스파클링 레몬보이’ 500mL 제품을 출시했다.

BBQ는 작년 7월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탄산음료를 만들고자 ‘스파클링 레몬보이(이하 레몬보이)’를 개발해 선보였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즙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발효 보이차가 청량한 탄산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BBQ는 ‘레몬보이를 대용량으로 출시해달라’는 고객 니즈에 맞춰 기존 245mL 캔음료에서 500mL 페트 제품으로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레몬보이는 출시 이후부터 ‘치킨과 잘 어울린다’, ‘따로 구매하고 싶다’, ‘다른 탄산음료보다 건강에 좋은 것 같다’ 등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달 초에는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출시로 주문량이 증가하면서 3주간 재고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

BBQ 관계자는 “스파클링 레몬보이는 맛과 건강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치킨과 찰떡궁합인 음료”라며 “깔끔하고 시원한 레몬보이와 함께 BBQ치킨을 더욱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클링 레몬보이 500mL는 최근 오픈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비롯한 전국의 BBQ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2023년 1월 11일까지 '22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SUPER SALE)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전국 68개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2년 가을겨울 시즌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일부 상품 제외)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올겨울 에잇세컨즈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남녀 아우터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컬러풀한 숏패딩, 포근하고 우아한 실루엣의 롱 코트,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더플 코트, 페이크 퍼로 제작된 시어링 점퍼, 레트로한 감성을 담은 가죽 재킷 등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케이블/집업/자카드 스웨터, 코듀로이/조거/카고 팬츠와 니트 머플러/비니/버킷햇 등 최근 MZ 세대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겨울 아이템들을 제안했다.

김정은 에잇세컨즈 영업팀장은 “에잇세컨즈가 집콕, 출근, 연말 모임 등 다양한 상황에서 트렌디하게 완성하는 겨울 스타일링을 준비했다”며, “지금 가장 핫한 패션 아이템을 ‘슈퍼세일’로 실속 있게 장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잇세컨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 ‘8초 TV’에서 패션 유튜버들과 협업해 슈퍼세일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하는 연말 룩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11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8초 TV’는 파워 유튜버, 사내 직원 등이 출연하는 재미 있고 리얼한 콘텐츠를 통해 MZ 세대 고객들과 친숙한 소통을 펼치고 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2023년 계묘년을 특별하게 맞이할 ‘소망 우체통’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신년 다짐과 계획을 ‘N서울타워 소망 엽서’에 적어 광장 내 비치된 소망 우체통에 넣으면 2월 28일 이후에 받아볼 수 있다.

소망 엽서는 N서울타워 광장에 위치한 N기프트샵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N서울타워의 즐길거리를 포함한 세트 상품도 있다. ‘소망세트’는 소망 엽서와 전망대 관람권으로 구성했으며 ‘사랑세트’는 여기에 ‘사랑의 자물쇠’를 추가했다. 세트를 구입하면 ‘스크래치 행운 복권’과 글로벌 문구·완구 브랜드 ‘크레욜라(Crayola) 크레용’을 선물로 제공한다. 행운 복권 당첨 시 1등 엔그릴 2인 식사권(1명), 2등 한쿡 2인 식사권(2명), 3등 빕스 샐러드바 2인 식사권(5명), 4등 LED 스노우볼(20명), 5등 N서울타워 키링(972명)을 증정한다.

CJ푸드빌은 소망 우체통 운영 기간 동안 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소망 엽서를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남산타워#크리스마스#2023년#소망우체통)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빕스 샐러드바 2인 식사권(5명)과 전망대 2인 이용권 및 N서울타워 기념품 4종으로 구성한 럭키박스(17명)를 증정한다. 

CJ푸드빌은 N서울타워 소망 우체통 행사를 기념해 광장에 대형 타임캡슐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사용한 소망우체통 및 포토존은 기념품 디자인 및 제조사인 ‘마일포스트’, ‘카인드펄슨’과의 협력을 통해 제작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바쁜 일상 속 기다림의 여유와 설렘을 선사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망 우체통에 보내준 소원들이 꼭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KGC인삼공사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홍삼오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전임상시험 및 인체적용시험 등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성분원료로, 해당 소재에 대한 독점적 제조•판매 권리를 가진다는 의미다.

KGC인삼공사는 2018년부터 5년간의 노력으로 연구한 결과 해당 홍삼오일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확인하고,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KGC인삼공사는 해당 원료를 바탕으로 23년도 내에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중년남성의 절반가량이 앓고 있는 질환인 전립선 비대증은 노화에 의한 호르몬 및 성장인자 등의 불균형으로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발생하며,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올라가고 증상이 심해져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GC인삼공사는 전립선비대유도모델을 활용한 전임상시험에서 홍삼오일의 섭취가 전립선 비대를 유발하는 성장인자 등을 조절해 전립선의 무게와 두께를 감소시킴을 규명했다. 또한, 전립선비대 증상을 가지는 국내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전립선비대증의 증상 및 심각도를 평가하는 국제전립선증상점수와 전립선 크기의 예측인자로 활용되는 전립선특이항원 등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박만수 KGC인삼공사 R&D본부장은 “금번 식약처에서 개별인정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오일은 KGC인삼공사가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통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정관장 홍삼에서 순수하게 추출•정제한 것으로, KGC인삼공사의 연구개발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서 국내외 다양한 건강소재를 개발하여 전 세계인의 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이번 홍삼오일의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외에도 홍삼 연구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식약처에서 인정하고 있는 홍삼의 기능성(혈행개선, 기억력개선, 항산화, 갱년기 여성 건강)에 대해 자체 기술력으로 인정을 받아, 국내 홍삼 전체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 등 한국 홍삼산업 발전과 인삼종주국 위상 강화에 일조해왔다.

○.. 신세계푸드가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제품 라인업과 판매처를 확대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14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베키아에누보’, ‘더 메나쥬리’ 등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2%가 증가하며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장세는 온라인에서 냉동 케이크를 판매하는 업체들이 선보인 제품들이 집에서 해동 후 먹었을 때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제조 및 냉동 기술을 높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의 경우 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한 SSG닷컴,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 e쿠폰으로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존 베이커리 업체의 e쿠폰처럼 받은 사람이 제품 교환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 굳이 방문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입력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제품을 수령할 수 있어 구입의 편의성을 중시하는 20~30대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는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는 올해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맞이하는 첫 크리스마스인 만큼 각종 모임이나 행사가 많아지면서 케이크 수요 또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계속되는 고물가 현상에 프리미엄 외식 또는 베이커리 매장에서 즐기던 케이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제품 라인업과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  

대표 제품은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 케이크’와 ‘베키아에누보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다. ‘베키아에누보’는 신세계푸드가 2003년부터 신세계백화점에서 운영해 온 프리미엄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를 온라인 전용 베이커리로 확대한 브랜드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 케이크’는 60% 이상의 크림치즈를 사용하고, 저온에서 중탕기법으로 2시간 이상 구워 내 치즈 본연의 진하고 촉촉한 식감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키아에누보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는 입 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파베 초콜릿 특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100% 동물성 크림을 사용하고, 진한 풍미의 초코 크림과 초코 레이어 시트를 겹겹이 올려 파베 초콜릿의 맛과 쫀득한 식감을 전문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수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신제품 2종을 비롯한 ‘베키아에누보’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 6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G마켓,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매장보다 20~30% 저렴한 2~3만원 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주문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베키아에누보 투아워 시그니처 치즈케이크’와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를 구입한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파티용 펠트 꼬깔모자를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홈파티, 홈디저트 트렌드의 확산과 베이커리 기술의 고도화 및 구매 편의성으로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식감 뿐 아니라 케이크 디자인 및 친환경 포장재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들을 접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25일까지 ‘한국 실험미술의 거장’ 이건용 작가의 대표작품들을 선보이는 <LOVE CHRISTMAS with 이건용> 전시 팝업을 진행한다. 해당 전시회 작품은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 작품인 ‘바디스케이프 76-3’의 회화 작품과 드로잉 작품, 그리고 이를 디지털화한 NFT ‘디지털 바디스케이프 76-3’ 을 각각 선보인다. 바디스케이프 76-3은 이른바 ‘하트그림’으로 알려진 이건용 작가의 대표작으로, 캔버스를 등지고 왼손과 오른손 차례로 반원을 그려 하트 모양을 완성한 작품이다. 해당 작품은 다양한 도상과 다채로운 색상이 특징이다.

국내 실험미술의 거장으로 불리는 이건용 작가는 한국 아방가르드 운동을 이끌어온 화백으로 유명하다. 특히 자신의 몸을 움직여 만들어내는 작품은 행위예술로 장르를 넓혀 미술계의 집중을 받아왔다. 

이건용 작가는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갤러리아에서 저의 작품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 맘스터치는 내년 1월 11일까지 넥슨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손잡고 ‘던파모험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양사의 주요 소비층이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라는 공통점에서 시작됐다. 맘스터치는 MZ세대가 주축이 된 ‘펀슈머 트렌드’를 반영해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게임 팬들에게 맘스터치의 매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와 넥슨이 선보이는 ‘던파모험세트’는 ▲싸이버거 패티 노하우가 담긴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두툼한 통닭다리살을 신선한 양상추와 양파, 소스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싸이버거’ ▲콜라 1잔으로 구성됐으며, 특별 할인가 1만4900원에 제공한다.

한정판 ‘던파모험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던파 스페셜 게임쿠폰(1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치킨박스는 던파 인기 캐릭터인 ‘단진’을 모티브로 한 한정판 패키지로 제작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쿠폰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꼬꼬 모자&눈사람 바디 아바타 상자, 칼레이도 박스, 바인드 큐브, 마스터 계약 패키지 등 푸짐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쿠폰 사용방법 등 유의사항은 쿠폰 뒷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메뉴는 전국 1400여 개 맘스터치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판매하며, 내점 및 방문 포장, 맘스터치 자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과 게임의 즐거움이 만나 고객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며 고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점주협의회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점주협의회는 본사와 가맹점간 보다 적극적인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 이해와 협의의 과정을 통해 동반성장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되었으며 본사와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날 점주협의회 발대식 행사에서는 점주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당산중앙점 김승태 점주를 비롯한 7개 매장 점주와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디야커피 점주협의회는 전국 통합형 협의회로 전국 3000여 개 가맹점 간 활발한 소통의 활로를 확대하고, 본사와의 협력과 상생을 위해 추진위원회 구성 및 협의회장 선출 등 여러 과정을 거쳐 발대식을 준비해왔다. 이에 이디야커피 상생협력팀에서도 발대식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고 행사를 적극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디야커피는 실질적인 상생안 마련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상생협력팀을 신설해 의사소통 채널을 마련해 이전보다 더욱 본사와 가맹점이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날 상생협력팀은 향후 점주협의회와 함께 분기별 간담회를 진행하여 적극적으로 현장의 소리를 듣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 뿐만 아니라 월 단위 권역별 지역 매장을 방문해 매장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확인해 신뢰받는 본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점주협의회 김승태 회장은 “가맹 본부측과 합리적이고 지혜로운 협의를 거치면서 이디야커피의 발전을 함께 도모해 나가고자 한다”며 “가맹점의 입장에서 점주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현장의 소리를 한데 모으는 역할을 수행하며 통합과 상생의 협의회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점주협의회 발대식을 통해 점주님들의 말씀에 더 귀 기울일 수 있게 됐다”며 “현장중심경영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이디야커피 임직원과 가맹점주들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더 나은 상생방안을 도출하며 동반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홈파티’ 기획전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연말 분위기를 더해줄 총 8종의 가정간편식(HMR) 메뉴들로 구성됐다. 최근 늘어난 외식비 부담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연말 홈파티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 메뉴는 얼큰한 부대찌개에 랍스타 한 마리를 통째로 넣은 ‘랍스타 부대찌개’와 와인이나 맥주에 어울리는 ‘감바스 알 아히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진한 미트소스로 끓여낸 ‘리코타 라자냐’, 멕시코 대표 요리 ‘불고기 퀘사디아’, 바삭한 감자전과 향긋한 트러플 향이 어우러진 ‘트러플 감자전’, 국내산 순살 닭과 매콤한 로제 소스가 푸짐하게 담긴 ‘매콤로제 닭떡볶이’, 차돌박이, 관자, 갓장아찌 등으로 구성된 ‘차돌삼합 KIT’, 고소한 차돌박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차돌버섯 샤브샤브’ 등 8종이다.

더반찬&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기획전 메뉴를 최대 30% 할인가로 한정 수량 판매하며, 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5000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더반찬&은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식품안전관리 인증(HACCP)을 받은 DSCK센터(Dongwon Standard Central Kitchen)에서 20여 명의 셰프와 80여 명의 조리원이 정성껏 손으로 조리해 집밥과 같은 맛을 구현해낸다.

더반찬&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집에서 소중한 분들과 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반찬&의 특별한 메뉴들로 따뜻하고 풍성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필립모리스의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s)’와 ‘이프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s)’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아이코스 제품은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인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아이코스 일루마 등이다. 아이코스가 레드닷으로부터 수상한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올해로 60회째를 맞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뛰어난 디자인과 혁신을 이뤄낸 제품에 수여된다.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로 구성된 레드닷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올해 심사위원단은 23개국, 48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또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또 다른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인 이프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 세계의 독립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132명의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2022년 이프 디자인 어워드에는 57개국에서 1만1000건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의 디자인본부 마시밀리아노 라 로베레(Massimiliano La Rovere) 부사장은 “아이코스는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 제품이다. 과학에 근거한 아이코스는 선도적 기술과 우수한 디자인의 결합체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이프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간결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요구와 선호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아이코스 일루마가 감각적인 외관과 만족스러운 사용 경험, 그리고 소비자 편의성 사이에서 균형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결과이다.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 그 이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필립모리스 디자인 팀에게 감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피터 잭(Peter Zec) 레드닷 어워드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수상 제품들은 제품의 형태와 기능적인 측면에서 탁월한 창의력을 보여주었고, 아직도 놀라운 디자인을 보여줄 작품들이 더 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다. 디자인의 가능성이 그 어떤 상황에서도 제한되거나 막힐 수 없으며, 더 많은 아이디어와 창작물이 등장하고 미래지향적인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수상작들의 품질과 혁신의 수준이 레드닷 어워드를 받기에 충분한 제품들”이라고 말했다. 

이프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의 최고경영자(CEO)인 우베 크레머링 (Uwe Cremering)은 “우리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어워드를 마쳤다. 어워드에 이렇게 많은 작품들이 출품된 적은 없었다. 이는 전세계에서 모인 권위있는 심사위원단에 대한 신뢰가 반영된 결과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11월 10일부터 전국 15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해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와 편의점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의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 NS홈쇼핑이14일 ‘남북하나재단’(이사장 정인성)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14일 남북하나재단에서 열린 ‘기부 감사의 날’행사에는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 이상근 이사, 남북하나재단 정인성 이사장 등 관련 단체(기관)및 개인 기부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NS홈쇼핑은 이날 기관 감사패를 받았다.

NS홈쇼핑은 2018년부터 매년 3600만원씩 탈북민 및 탈북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교육지원금을 남북하나재단에 기부해왔으며 총 금액은 1억8000만원에 이른다. NS홈쇼핑이 기부한 교육지원금은 재북 의사 탈북민의 국가시험 응시 준비 지원, 청소년 교육비 및 생활정착 지원 등 탈북민 취업과 자립을 위해 사용돼왔다.

이날 ‘기부감사의 날’에서는 NS홈쇼핑의 지원을 통해 의사 면허 시험을 치른 의사를 비롯, 교육 지원금을 받은 학생들이 영상 편지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남북하나재단은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을 지원하는 곳으로 2010년 설립, 2011년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탈북민을 돕는 공공기관이다. 탈북민 생활정착 지원, 무연고 탈북 청소년 생활 및 학교 입학·교육·학비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탈북민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더해 우리 국민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려 노력하는 북한이탈주민과 청소년들의 자립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12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콘텐츠와 산업발전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콘텐츠 시상식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콘텐츠 산업 전 분야를 망라해 열리는 유일한 시상식으로, 방송 영상,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6개 부문 36건의 포상 및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은 캐릭터 부문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기존 캐릭터 부문 수상은 대부분 방송사,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차지했으나 올해는 유통업계 캐릭터 ‘벨리곰’이 이례적으로 선정됐다. 

지난 4월 325만 명의 관람객을 모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초대형 공공전시 이후 국내 캐릭터 열풍을 주도하며 독자 브랜드로 급성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통/식품 업계를 비롯해 공기업 등 다수의 기업과 협업을 진행했으며, 팝업스토어 및 자체 쇼핑몰을 통해 20억이 넘는 굿즈가 판매됐다. 또한 ‘벨리곰’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율은 약 40%로, 올해 두바이, 뉴욕 등 K-콘텐츠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공공 전시, 깜짝 카메라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도 인정 받았다.

한편,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크고 놀라운 재미와 선한 영향력으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주고 있다.  말을 하지 않는 논버벌(Non-Verbal) 캐릭터로, 누적 콘텐츠 조회수는 3억7000만 뷰를 돌파했다. 최근에는 에세이를 출간하는 등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 애니메이션 제작, 유명 글로벌 IP 협업 등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올해 공공 전시, 기업 협업, 해외시장 진출 등 ‘벨리곰’의 활동 성과를 인정 받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벨리곰’의 진정성 있는 콘텐츠, IP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모두에게 사랑 받는 대체 불가능한 캐릭터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 관리 노하우를 소개하는 온라인 콘퍼런스를 열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14일 서울 강남구 수서 풀무원 본사에서 180여 개 협력기업 200여 명의 품질 관리자가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생중계로 제13회 ‘식품 안전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하는 풀무원 식품 품질안전 콘퍼런스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의 식품 안전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콘퍼런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식품 안전 확보를 위한 글로벌 선진기법과 풀무원 식품 안전 정책 소개를 주제로 ‘격려와 감사의 장’, ‘지식과 소통의 장’ 총 두 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세션 ‘격려와 감사의 장’에선 풀무원 임직원이 협력기업에 전하는 감사의 영상편지와 함께 식품 등의 표시 광고 제정, 개정 사항을 소개했다.

2부 세션 ‘지식과 소통의 장’은 대표적인 협력기업을 소개하는 순서로 꾸려졌다. 동물복지란을 생산하는 협력기업을 선정해 동물복지 계란 사육부터 생산, 포장까지의 전 과정을 소개하고, 스마트팜 식물 공장 협력기업을 선정해 샐러드류와 같은 식물채소를 실내에서 재배하는 과정을 스튜디오와 라이브로 연결해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 식품 제조공장의 혁신적인 위생관리를 위한 기술과 선진화된 제조설비 관리에 대한 강연 등이 이어졌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이번 비대면 식품 안전 콘퍼런스를 계기로 협력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 안전 위생교육, 기술세미나 등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협력기업의 식품 안전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인기 제품인 당당 시리즈를 필두로 풍성한 홈파티 먹거리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델리 신메뉴를 비롯해 신선식품, 가공식품, 주류 등을 총망라한 크리스마스 홈파티 먹거리를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먼저 홈플러스의 대표 델리 인기 제품인 당당 시리즈 신메뉴로 크리스마스 홈파티 세트 ‘당당 버라이어티 팩’을 준비했다. 당당 후라이드치킨과 당당 국산돼지후라이드를 비롯해 훈제삼겹살, 마늘닭강정, 한판닭강정, 칠리새우, 탕수육 등 총 7가지 인기 델리 메뉴를 함께 담아낸 세트 메뉴다. 1만9990원으로 3~4명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한다. 또한 12월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 ‘당당 트리플갈릭 치킨’은 8990원에 내놓는다. 특제 갈릭소스로 마늘의 풍미를 입히고 갈릭 후레이크와 칩으로 고소함과 바삭함을 더했다.

노르웨이 생연어를 이용한 델리 메뉴 6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인 ‘홈플식탁 생연어초밥(16입)’과 ‘홈플식탁 생연어새우초밥(16입)’은 2000원 할인된 1만7990원, 1만3990원에 판매한다. ‘노르웨이 생연어 초밥(10입)’, ‘노르웨이 양파연어 초밥(10입)’은 1000원 할인해 1만2990원에 선보인다. ‘노르웨이 연어회’와 ‘연어새우캘리포니아롤(5입)’은 각각 1만1990원, 4990원에 내놓는다.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한 신선 먹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은 8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하고, 겨울 대표 과일 딸기 전품목은 8대 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호주산 소고기 전품목과 곡물비육 척아이롤은 최대 40% 할인하고, 치마살, 갈비살, 살치살, 꽃갈비살 등 호주산 블랙앵거스 구이류는 20% 할인가로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더할 와인 전품목은 8대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세계맥주 30여 종은 5개 1만원에 선보인다. 이밖에도 냉동치킨/만두/피자 10여 종, 스낵/비스킷 20여 종, 소스 70여 종, 주스 30여 종 등은 1+1에 구입할 수 있다.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당당 시리즈를 온 가족이 함께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티팩으로 새롭게 준비했다”며 “홈플러스가 준비한 먹거리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당뇨환자 및 저당 식단 관리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집에서도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간편식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식약처의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당뇨환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당뇨케어 밀플랜 볶음밥’(300g/6900원) 2종(닭고기 볶음밥, 소고기 볶음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기존 ‘특수의료용도식품’ 분류 체계 세분화를 통해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유형을 신설하는 개편안을 발표한 바 있다. ‘식단형 식사관리식품’은 질병과 수술 등으로 일반인과 다른 영양요구량을 가진 사람이나 정상적인 음식물 섭취, 소화, 흡수 또는 대사할 능력이 제한된 사람이 가정에서 편리하게 온전한 한 끼를 대체할 수 있는 즉석조리형 제품이다. 

신제품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은 당뇨환자의 1회 취식량을 고려해 집에서도 제대로 된 한 끼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 1개 기준으로 총 열량 대비 단백질은 18g 이상으로 유지하고, 포화지방과 당류는 각각 10% 미만으로, 나트륨은 1,350㎎으로 설계했다.

2종으로 출시된 풀무원의 ‘당뇨케어 밀플랜 볶음밥’은 현미와 보리를 주재료로 사용해 당뇨환자는 물론 당류 섭취를 줄여야 하는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현미는 부드러운 식감의 미호현미 품종을 사용해 취식 시 거친 식감 없이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밥을 지어 고슬고슬한 식감과 맛을 높였다.

‘닭고기 볶음밥’은 두툼한 닭 가슴살에 당근, 양배추, 대파, 양파, 애호박, 청피망, 홍파프리카 등 7가지의 야채를 풍성하게 더해 풍부한 식감과 담백한 볶음밥을 완성했다.

‘소고기 볶음밥’은 얇게 저민 소고기와 애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등 3가지의 버섯으로 넣어 향긋한 풍미를 더했다. 제조 시 3종의 버섯이 맛있게 익는 시간과 방법까지 고려해 버섯의 향긋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추가 재료 없이 기름 없이 후라이팬에 물을 두 숟가락 두르고 중불에 약 4분간 볶으면 맛있는 볶음밥을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 약 4분(1000W 기준)이면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FI(Food Innovation)사업부 김가연 PM(Product Manager)은 “당뇨환자 및 저당 식단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이들의 식생활을 돕기 위해 풀무원의 영양 설계 전문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당뇨관리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빔찬, 진밥 등 식단 관리가 필요한 이들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메뉴를 추가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의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당뇨케어 밀플랜 볶음밥’은 풀무원 디자인밀 온라인몰과 풀무원 통합 온라인몰 #풀무원(샵풀무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2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전개한다.

유전 대사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질환이다. 이 때문에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한다. 식이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도 이를 수 있다.  

15일부터 진행되는 2022년 하트밀 캠페인에서는 하트밀 굿즈를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으로 하트밀박스를 구성, 약 100여 명의 환아에게 선물한다. 2019년까지는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외식 행사인 ‘하트밀 만찬’도 진행했으나, 단체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2020년부터는 하트밀 박스에 집중하기로 한 것. 환아들에게 선물하는 하트밀박스는 환아들이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식품과 따뜻한 겨울을 위한 선물로 구성된다. 

올해 하트밀 굿즈는 친환경 패션·액세서리 기업인 플리츠마마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하트밀 담요’다. 하트밀 담요는 폐 플라스틱을 활용한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오는 1월 27일 금요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또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와 선물이 가능하다. 매일아이닷컴 하트밀 캠페인 페이지에서는 하트밀 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구매인증, 소문내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하트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통해,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한다. 특히 이번 하트밀 굿즈인 하트밀 담요는 환아와 가족들은 물론 하트밀 캠페인에 참여해주시는 모든 분들까지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만들었다.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줄 하트밀 담요와 함께 포근한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란다”며 “매일유업은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특수 유아식 생산은 물론,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을 형성하기 위한 하트밀 캠페인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 하에, 1999년부터 23년째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8종 12개 제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조·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01년부터 인구보건복지협회가 PKU(페닐케톤뇨증) 환아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가족캠프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매 연말마다 희귀 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문화 조성을 위한 하트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의 노블 정수기 시리즈가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굿디자인(GD), 대한민국디자인대상과 함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코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노블 정수기 시리즈,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4개 제품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공간미를 높인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으며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이로써 노블 정수기는 독일 iF, 미국 IDEA 및 국내 굿디자인(GD)상에 이어 4관왕을 차지하며 국내와 해외를 모두 아우르는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정수기 모양에서 벗어나 빌트인/가로/세로/RO 등 형태와 필터, 컬러 구성의 차별화를 이뤄내 각광 받았다. 주방 인테리어, 설치 공간은 물론 필터 종류까지 다양한 취향에 맞춰 원하는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 사용 경험과 만족도를 크게 강화시켰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본상인 ‘베스트 100’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복잡한 시각적 요소를 단순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풍부하고 빠른 제빙 성능을 갖췄으며, UV 살균 시스템으로 위생관리 기능을 강화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제품의 심미적 가치뿐 아니라 사용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적 측면까지 섬세하게 고려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며 “고객 생활 속에 녹아들며 삶에 영감을 줄 수 있는 혁신 디자인을 통해 코웨이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점주 전용 웹사이트인 ‘가맹점 공간’을 개편했다.

‘가맹점 공간’은 가맹점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상생을 위해 마련된 내부 소통 창구로, 해당 공간에서는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본사 공지사항, 가맹점주들의 요청사항 및 점주 소식 등이 게재된다.

이번 개편은 점주 및 본사 직원들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편의성 증대와 접근성 용이에 초점을 맞춰졌다. 

보다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인터페이스(UI)룰 구현한 점이 큰 특징이다. 사용자들이 각자 필요한 카테고리만 선별해 볼 수 있도록 직접 메인 화면의 대시보드를 설정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됐다. 또한 휴대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최적화했다.

교촌은 ‘가맹점 공간’ 개편을 통해 가맹점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더 나아가 고객 만족도 향상까지 함께 만들어낼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은 항상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점주와의 소통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점주 및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김찬수 신규사업부문 부문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찬수 신임 대표는 1964년생으로 동국대학교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했고, 1986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B2B 영업과 경영 전략 경험을 쌓았다. 이후 2010년 전자랜드로 자리를 옮겨 마케팅 팀장으로 시작해, 온라인영업부문장, 상품부문장, 신규사업부문장까지 전자랜드 내부 요직을 두루 거쳤다. 

김찬수 대표는 가전 소매유통 전문가로서 성과를 인정받으며 2023년 1월부터 전자랜드의 대표이사 직을 수행하게 됐다. 마케팅·경영·영업부문에서 풍부한 경험과 성과를 쌓아온 김 대표는 엔데믹 이후 변화하고 있는 가전업계 상황에 맞춰 전자랜드를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찬수 신임 대표는 “침체된 가전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이끌 새 최고경영자(CEO)에 이국환 부사장(COO·Chief Operating Officer)이 내정됐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이 COO를 새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연세대와 미국 스탠포드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한 이 신임 대표는SK텔레콤과 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 휠라코리아를 거쳐 지난 2017년 우아한형제들에 합류했다. 이후 배민라이더스사업실장, 딜리버리사업부문장, 배민사업부문장을 역임하며 푸드 딜리버리 사업과 B마트·배민스토어 등 퀵커머스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 신임 대표는 사업전략 수립과 운영, 리스크 관리 등 경영 전반에 식견을 지닌 전문가”라며 “맡은 사업마다 뚜렷한 실적으로 증명한 만큼 향후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배달의민족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년간 우아한형제들을 이끌어온 김범준 현 대표는 연임 제안을 정중히 고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CTO 출신으로 최고경영자에 오른 김 대표는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서 업계 1위를 공고히 하며,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 CEO로 평가받는다. 

김 대표는 향후 우아한형제들에서 프로덕트 역량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