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사랑성금 160억원 기탁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사랑성금 160억원 기탁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2.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16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게 기탁했습니다. 희망 2023 나눔캠페인 행사에 참여해 이웃사랑성금을 전달한 것인데요. 이날 기탁한 성금은 위기가정 재기지원과 학대피해아동 지원, 지역사회 문제해결 지원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IBK기업은행이 재무성과 및 담보가 부족한 스타트업을 위해 나섰습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식 벤처대출을 국내 환경에 맞게 수정보완한 상품을 출시한 것인데요. 해당 상품으로 많은 스타트업들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지속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사랑성금 160억원 기탁

신한금융그룹은 1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희망 2023 나눔캠페인’ 행사에 참석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이웃사랑성금 160억원을 전달했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사회공헌 사업전략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그룹사가 함께 120억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희망재단에서 40억원을 추가 후원해 전년보다 30억원 증액된 총 160억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위기가정 재기지원과 학대피해아동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구축, 지역사회 문제해결 지원, 장애인 교육역량 강화, 글로벌 CSR 지원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감과 상생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144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사랑성금으로 기탁했다.

특히 이날 신한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올해부터 기업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간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펼쳐온 법인 고액기부자에게 수여하는 ‘1천억원 클럽 가입 인증패’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용병 회장은 “신한금융은 우리 주변의 많은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희망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혁신창업기업에 실리콘밸리식 벤처대출 지원

IBK기업은행은 재무성과와 담보가 부족해 일반대출을 받기 어려운 유망 스타트업에게 후속투자 유치시까지 브릿지론(Bridge Loan) 방식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IBK벤처대출’ 상품을 2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IBK벤처대출’은 기업은행이 미국 실리콘밸리식 벤처대출을 국내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한 상품으로, 벤처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받은 유망 스타트업에게 저리로 대출을 지원해주고 은행은 신주인수권부사채의 워런트를 활용해 향후 기업가치 상승이익을 공유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IBK벤처대출’은 윤종원 은행장이 올해 4월 미국 실리콘밸리 출장 시 방문·협의한 실리콘밸리은행(SVB)의 벤처금융 노하우와 혁신 금융기법을 국내에 처음 도입하고자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윤종원 행장은 “과거의 눈으로 미래를 볼 수 없다. 담보와 재무지표가 아닌 미래 성장성에 기초한 방식으로 금융지원 패러다임을 바꿔나가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금리인상 등 대내외 경제불안으로 많은 스타트업들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상황인 만큼 ‘IBK벤처대출’을 통해 혁신창업기업들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지속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제일EZ통장’ 최고 연 4.1% 제공

SC제일은행은 1일부터 온라인 전용 수시입출금 상품인 ‘제일EZ통장’의 기본금리를 0.6%포인트 올려 첫 거래 고객에게 계좌 개설일로부터 6개월 간 최고 4.1%(이하 연, 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내지갑통장, 두드림2U통장 등 다른 수시입출금 상품의 금리도 대폭 인상했다.

제일EZ 통장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에서만 가입 가능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일별 잔액에 대해 2.6%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SC제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조건이나 금액 제한 없이 1.5%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계좌 개설일로부터 6개월 간 적용해 최고 4.1%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다른 수시입출금 상품의 금리도 이날부터 0.6~4.8%포인트 상향 조정했다. ‘두드림2U통장’의 경우 예치 기간별 금리를 최고 4.8%포인트 올려 최저 0.01% ~ 최고 5.0%, ‘내지갑통장’의 경우 예치 금액별 금리를 최고 1.0%포인트 올려 최저 0.1% ~ 최고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두드림2U통장은 입금 건별로 예치 기간에 따라 △30일 이하 0.01% △31~180일 5.0% △181일 이상 1.0%의 금리를 제공한다. 단, 예금을 출금할 때 먼저 입금된 금액이 먼저 인출되는 선입선출 방식이 적용되므로 출금거래 건수가 적을수록 더 높은 금리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 상품에 가입하려면 SC제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가입해야 한다.

내지갑통장은 조건 충족 여부와 예금 잔액 구간에 따라 금리를 차등 지급한다. 매월 단 한 번이라도 건당 70만 원 이상 내지갑통장에 입금하고 자동이체 3건 이상 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50만~200만 원 잔액 구간에 대해 3.0%의 금리를, 200만 원 초과 잔액 구간에 대해서는 1.5%의 금리를 주며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배순창 SC제일은행 수신상품부장은 “단기 부동 여유자금에 대한 고금리 예금 선호 고객들의 기대심리와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수시입출금 파킹통장에 대해서 파격적인 수준의 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 상품과 함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토스뱅크,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이벤트 실시

토스뱅크는 현대백화점그룹 멤버십 H.Point와 함께 오는 24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토스뱅크 모으기’에 매일 돈을 입금하면 하루에 하나씩, 24일 동안 총 24개의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모으기’에서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만들고 매일 최소 1000원 이상 저금하는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의 다양한 할인 쿠폰 등 최대 18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전국 현대백화점 16개 지점, 현대아울렛 8개 지점을 비롯해 Hmall 등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H.Point 및 할인쿠폰 이다. 이 가운데에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는 물론 문화, 여행, 식품 등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혜택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이벤트 참여해 24개의 모든 선물 상자를 연 고객 2023명을 추첨해 25일 5만원의 선물 지원금을 지급한다.

토스뱅크는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며 중도 참여 고객도 배려했다. 전체 이벤트 기간(12/1~24) 중 14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에 참여할 경우, 지난 일자에 부여된 선물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지정된 날에, 매일 모을 수 있도록 설정한 금액만 이체하면 지난 날짜의 상자를 클릭해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자동이체에 실패한 고객 또한 같은 방법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 모으기'는 만기조건이나 한도 제한 없이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토스뱅크 통장의 잔액을 금고와 같은 보관 공간에 나누어 관리할 뿐, 원할 땐 언제든 돈을 넣고 뺄 수 있고 기간이나 한도 조건 없이 동일하게 연 2.3%(세전)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저축과 소비라는 ‘금융생활’의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느낌으로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즐거운 금융생활과 혜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확 바뀐 빗썸’ 체험하면 총 1억원 혜택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12월1일부터 31일까지 ‘확 바뀐 빗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1억원 규모의 혜택이 주어지는 체험형 이벤트로,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새로워진 ‘빗썸 앱’과 ‘빗썸 마일리지’, 빗썸 플러스‘ 등 최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빗썸 앱을 통해 △1회 이상 거래 △보유자산 팝업 기능 클릭 △거래화면 내 간편입금 완료 △빗썸 마일리지 적립 완료 시 각각 추첨권 1장이 자동 지급되며, 고객 당 최대 4장의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10명), 5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50명), 1만원 상당의 트론(3천명), 5천원 상당의 트론(7천명)이 에어드롭으로 제공되며 당첨자는 내년 1월1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당첨을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내 SMS 수신동의가 필요하다.

빗썸은 12월 ‘첫 시작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회원가입 후 고객확인(KYC)을 완료하면 5천원 상당의 빗썸캐시를, 최초 거래시에는 1만5천원 빗썸캐시를 지급해 총 2만원의 빗썸캐시를 100% 받을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최근 대대적인 앱 기능 개편과 함께 회원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거래수수료의 3%가 마일리지로 쌓이는 ‘빗썸 마일리지’, 자산 동결 없는 스테이킹 서비스 ‘빗썸 플러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이 ‘확 바뀐 빗썸’ 의 혜택과 서비스를 경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 소외계층 위한 '김장김치 나눔' 활동 진행

한화손해보험의 올해 신입사원들이 지난달 30일 서울시 동작구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김장 김치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한화손해보험 신입사원들은 동절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안정적인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포장한 후 인근 저소득 지역 주민 250가구를 방문해 마음을 전했다.

이번 첫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신입사원은 “부서에 배치받고 동기들과 함께 참여한 나눔 활동이라 뜻 깊다"며 "지역 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태는 한화손해보험의 구성원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은 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실천하기 위해 신입사원 교육의 필수 과정으로 참여형 나눔활동을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 CS-AWARD 시상식 개최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2022 NH CS-AWARD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NH CS-AWARD’ 시상식은 농협손보 헤아림고객센터 소속 상담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되는 행사로 지난 2016년 첫 시행됐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상담실적, 통화품질 및 업무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들에게 우수한 상담을 제공한 상담사 10명을 선정, 시상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올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이 우리 농협손해보험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해보험 헤아림고객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8년 연속 우수센터로 선정되며 고객감동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