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팔도 왕뚜껑, 누적 판매량 22억개 달성... 연간 1억개 판매 눈앞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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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팔도 왕뚜껑, 누적 판매량 22억개 달성... 연간 1억개 판매 눈앞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1.25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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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의 대표 용기면 '왕뚜껑' 누적 판매량이 22억개를 돌파했습니다.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이 8000만개를 기록하며 자체 판매량 최대치까지 경신한 것인데요. 1인 가구 증가와 런치플레이션 영향으로 가성비가 좋은 왕뚜껑의 경쟁력이 통했다는 평가입니다.

한편 내년 40주년을 맞이하는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이 오는 12월 '찾아가는 임신육아교실'로 육아맘들을 만납니다. 이보연 강사와 함께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들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이랜드복지재단이 서울시와 손잡고 노숙인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이어가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누적 판매량 22억개를 기록한 팔도 왕뚜껑.[사진=팔도]
누적 판매량 22억개를 기록한 팔도 왕뚜껑.[사진=팔도]

○.. 팔도의 대표 용기면 '왕뚜껑' 누적 판매량이 22억개를 돌파했다.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00만개를 기록하며 자체 판매량 최대치까지 경신했다. 연말까지 9000만개 이상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20% 신장한 수치다.

왕뚜껑 최근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확장하며 인지도를 높여왔다. 봉지면 형태의 '더왕뚜껑'과 매운맛을 극대화한 '킹뚜껑'이 대표적이다.​

킹뚜껑의 경우 국내에서 가장 매운 컵라면으로 일반 왕뚜껑에 비해 3배가량 맵다. 매운맛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 800만개를 넘어섰다. 태국 음식 똠양꿍에 착안한 라임맛 왕뚜껑과 킹뚜껑 맛 시즈닝을 입힌 팝콘도 선보였다.

최근 시장 트렌드도 판매 확대에 기여했다. 1인 가구 증가와 런치플레이션 영향으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푸짐한 양과 함께 가성비가 좋은 왕뚜껑의 경쟁력이 통했다는 평가다.

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 왕뚜껑은 색다른 용기와 높은 가성비로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여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뚜껑은 1990년 출시한 용기면이다. 뜨거운 라면을 먹기 편하도록 대접 모양의 용기와 뚜껑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남양유업이 육아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가정의 사연을 받아 방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새롭게 기획된 찾아가는 임신육아교실은 강의식으로 진행되었던 기존 임신육아교실에서 전하기 어려웠던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육아 지식을 제공한다. 기존 임신육아교실과 병행하여 육아과정에서 아이의 특이점(심리발달/훈육법/인지발달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방문해 현장에서 아이의 상태를 진단하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남양아이 홈페이지 및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연을 접수하고, 12월 중 선정된 가정에 방문하여 첫 활동을 펼친다. 사연 가정과 동일한 걱정을 가진 부모님들을 위해 모든 활동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으로, 남양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가정에 함께 방문하는 강사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60분 부모’ 등에서 육아 멘토로 활동한 이보연 소장이다. 이 소장은 아동심리 상담과 부모교육 전문가로, 숙명여대 대학원 영유아 교육전공 객원교수다.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이사를 겸임 중이다.

남양유업 CSR팀 정재웅 대리는 “일방향적인 강의로 해소할 수 없었던 육아의 어려움을 직접 살피고 도움을 드리고자 찾아가는 임신육아교실을 기획하게 됐다”며 “내년 40주년을 맞이하는 임신육아교실이 앞으로도 아이의 건강한 성장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신육아교실은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의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로, 1983년부터 시행해 올해로 39년째를 맞고 있다. 265만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천 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고,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 운영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내년 임신육아교실 40주년을 맞이해 새롭고 특별한 임신육아교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복지재단이 서울시와 24일 서울시청에서 ‘노숙인 지원주택 운영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와 서울시 김상한 복지정책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랜드 복지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노숙인 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이어간다. 해당 사업은 주거 복지에 가장 취약한 노숙인에게 초기 입주 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정신질환 및 알코올중독으로 생활 자립에 어려움을 겪는 노숙인에게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사례관리 서비스도 함께 결합 제공해, 노숙인의 지역 사회 정착을 돕는다.

해당 사업은 2016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보증금을 지원받은 입주 노숙인 90%가 현재까지 주거를 유지하고 있다.

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는 “기존에는 노숙인들이 시설의 입퇴소를 반복하는 회전문 현상이 빈번했다”며 “이랜드그룹의 지원 사업을 통해 노숙인의 의, 식, 주 문제를 해결하며 성공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복지재단은 2019년부터 노숙인 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통해 누적 234가구에게 약 7억원을 지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온라인 소비자 모니터 요원 ‘e-fresh(이하 이프레쉬)’ 27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프레쉬’는 풀무원이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소비자 의견을 듣는 중요한 창구로 주로 온라인 설문조사 및 시식에 참여하고 제품 콘셉트 제안 활동을 한다.

전국에 거주하는 20~59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이나 타 식품회사 관련자일 경우, 현재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11월 25일부터 12월 23일까지다. 이프레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이프레쉬 신청 배너 클릭 후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27일 홈페이지 공고 및 문자메시지로 공지한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이다. 

이프레쉬 모니터 요원에게는 설문조사 참여 시 풀무원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 롯데온이 연말을 맞아 선물 1순위인 주얼리 기획전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주얼리 페스타’를 열고 반지, 목걸이, 시계 등 다양한 주얼리 상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는 주얼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국민/BC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온은 연말을 맞아 선물 목적으로 주얼리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롯데온의 지난 해 주얼리 매출을 살펴보면, 11월과 12월의 매출이 다른 달에 비해 2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 고객의 11월과 12월의 주얼리 매출을 합치면 1년 매출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롯데온은 주얼리 페스타를 기념해 스톤헨지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상품을 롯데온 단독 가격에 선보인다. 목걸이, 귀걸이 등 스톤헨지 전 상품 구매 시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특별 쇼핑백과 케이스를,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2023 다이어리를 제공한다.

또한 인기 연예인이 착용해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는 제이에스티나 ‘화이트몬드’ 목걸이도 최종 혜택가 8만원대에 선보인다. 화이트몬드는 일반 다이아몬드의 58면 커팅보다 정교한 100면 커팅으로 눈부신 반짝임이 특징이다.

더불어 해외직구를 이용해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롯데온 해외직구 블랙페스타’도 진행한다. 이번 달 27일까지 개최하는 ‘해외직구 블랙페스타’에서는 명품 아우터 및 가방, 잡화 등 18만 개에 달하는 해외 직구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다양한 구매 사은 이벤트를 통해 엘포인트(L.Point)도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구찌 GG 마몬트 하프문 호보백’을 129만원대에, ‘버버리 애쉬비 버킷백’을 55만원대에 선보이며, 인기 명품 패딩인 ‘몽클레르 다마반드 후드 다운패딩’을 161만원대에 선보인다.

해외직구 블랙페스타를 찾는 고객을 위해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에 엘포인트 500점을 선착순 총 1600여명에게 증정하며, 해외 직구 상품 구매 후 리뷰를 남긴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엘포인트를 최대 5만 점 제공한다. 또한 롯데온이 엄선한 해외직구 셀러의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은하나 롯데온 주얼리MD(상품기획자)는 "1년 중 주얼리 수요가 가장 높아지는 연말을 맞아 ‘주얼리 페스타’를 개최해 다양한 인기 주얼리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며, "인기 브랜드의 크리스마스 한정 상품 및 롯데온 단독 가격 상품 등 특별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지역 농가와 밀착해 특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선보인다.

몇 년 사이 국산 포도의 대세 품종이 된 샤인머스캣의 생산량이 작년보다 50% 이상 급증하며 시장 가격이 전년 대비 급락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락시장)에 따르면 샤인머스캣 도매 가격(11월 21일 기준)은 지난해 가격의 57% 수준이다. 샤인머스캣 수요가 늘어나며 농가의 재배 면적이 늘어났고, 단위면적당 수확량도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전점에서 영동군과 함께 하는 샤인머스캣 농가돕기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영동군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캣 약 50톤 물량을 준비해 1.5kg 한 박스 당 1만5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소비자에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제천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제천시와 손잡고 농가돕기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사과는 생산량 기준 경상도 지역에 70% 이상 집중돼 있으며, 제천을 포함한 충청북도에서는 10% 정도 생산된다. 제천은 강원도와 인접한 충청북도 북쪽에 위치해 사과가 자라기 좋은 서늘하고 건조한 기후와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형성돼있다. 제천 사과는 우수한 품질에 비해 청송, 영주, 안동 등 경북 주산지에 비해 소비자 인지도가 낮다.

롯데마트는 30일까지 제천 사과 약 100톤 물량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제천 사과(4-6입/봉)’를 1봉 구입시 7990원, 2봉 구입시 봉당 6990원, 3봉 이상 구입시 봉당 5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와 각 지방자치단체장은 이번 특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맞아 지난 24일 롯데마트 제천점과 서울역점에서 기념 행사와 차담회를 가졌다. 각 행사엔 김영구 롯데마트 신선부문장과 김창규 제천시장, 정영철 영동군수가 참석했다.

이윤재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각종 비용 상승과 시세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특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이번 소비촉진 행사를 준비했다”며, “영동 샤인머스캣과 제천 사과는 롯데마트 MD가 자신 있게 소개하는 우수한 품질의 과일이니 맛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 향후에도 지역 농가와 상생할 수 있는 기획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세계적인 와인 매거진인 ‘디캔더’에서 진행하는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DWWA)’에서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와인 판매처로 선정되면서, 프리미엄 와인 강자의 입지를 다지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는 유명 와인 매거진인 ‘디캔더’에서 진행하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이 있는 독보적인 와인 품평회다. 전 세계 최고의 와인 전문가들에 의해 평가된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는 엄격한 심사 과정으로 국제적으로 가장 신뢰받고 있으며, 매해 우수 와인 수상과 함께 전 세계의 우수 와인 판매처를 선정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에 진행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 최초로 우수 와인 판매처로 선정됐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올해 전문 소믈리에 영입 등 프리미엄 와인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진행한 것이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제 4회 ‘올해의 한국 소믈리에(Korea Sommelier of the year)’ 우승자이자 ‘CMS(Court of Master Sommelier) Advanced’ 소믈리에인 경민석 소믈리에가 업계 최초로 롯데백화점에 합류 했으며, 지난 9월에는 미슐랭 3스타 한식 레스토랑의 헤드 소믈리에이자 각종 소믈리에 대회에서 우승 경력이 있는 최준선 소믈리에와, 국제 소믈리에 인증 자격인 ‘A.SI(Association de la Sommellerie internationable) Diploma Gold’ 등급을 한국 여성 최초이자 유일한 취득자인 한희수 소믈리에가 합류했다. 특히 한희수 소믈리에는 지난 9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소믈리에 대회인 ‘제 21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올해 12월에 한국 대표로 호치민에서 개최하는 ‘제 8회 아시아 소믈리에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세계적인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각 세계의 인기 와인 15종을 할인 판매하는 ‘DWWA 프로모션(11/18~12/15)’을 본점, 잠실점 포함 29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들은 호주, 칠레,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우루과이 등 다양한 국가의 인기 와인을 소믈리에 포함 롯데백화점 ‘와인&리커(Wine&Liquor)’팀에서 직접 선정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4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에 소개하는 와인들은 본격적인 연말 분위기가 시작되는 12월에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가성비가 높은 와인들로 선정했다.

이번 프로모션에 선보이는 대표 상품으로는 프랑스산 부드러운 질감의 샴페인인 ‘파이퍼 하이직(7만원)’, 치레산 페드로의 최상급 와인인 ‘까보 데 오르노스 2019(9만9000원), 호주 국보급 와이너리의 와인인 ‘펜폴즈 빈2 쉬라즈 마타로 2019(5만원), 스페인 대표 산지의 와인 상품인 ‘쿠네 임페리얼 리오하 레세르바 2016(8만원)’, 그리고 까바 판매량 1위 생산자의 이탈리아에서 만든 스파클링인 ‘프레시넷 이탈리안 로제(2만2000원)’ 등이다.

한편 롯데백화점 ‘와인&리커’팀은 향후에도 소믈리에들의 전문 경력을 살려 업무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와인 매장에 대한 관리뿐만 아니라 와인 큐레이션과 와인 클래스 등 와인 수입과 판매부터 마케팅 프로모션까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소믈리에들이 직접 선택한 와인도 고객들이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리커’팀장은 “국내 와인 시장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것에 대비하여 프리미엄 와인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진행했는데 좋은 결실로 이뤄진 것 같다”며 “최근 와인을 즐기는 고객들의 눈높이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이에 맞는 상품 추천과 더불어 전문성을 활용해 수준 높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4년만에 열리는 전세계인의 축구 축제가 열기를 더해가면서, 야식이나 응원용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의 주요 경기가 야식을 먹는 심야 시간대에 진행됨에 따라, 온라인몰을 통해 각종 야식을 미리 쟁여두고 축제를 즐기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G마켓이 최근 일주일(11/17~11/23) 기준 전년대비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다양한 야식 상품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먼저, 주전부리나 안주로 좋은 가공식품을 쟁여두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곱창/막창(25%), 돈까스/탕수육(56%), 떡갈비(88%), 족발(9%), 햄/소시지(52%) 등의 육가공 간편식품 및 어묵/맛살(27%), 핫바(77%), 해물볶음(68%), 해물튀김(96%) 등의 수산가공식품의 판매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특히,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꼬치류의 판매는 9배 가까이(775%) 늘었다. 가공 안주류도 66% 증가했다. 치킨, 피자, 족발 및 보쌈 등 주요 야식 e쿠폰의 판매도 54%만큼 더 팔렸다. 

식품 외 응원용품도 인기다. 같은 기간, 응원봉의 판매는 102% 늘었으며, 축구 유니폼은 76% 판매가 늘었다. 가랜드/현수막(22%), 풍선/리본(32%), 가발/가면(24%) 등 이벤트 파티 용품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은 축구 응원 수요에 착안, 이번 주말인 27일까지 ‘축구응원 야식축제’를 열고, 별미 야식을 특가에 선보인다. 매일 자정마다 새로운 인기 야식을 제안하며, 간편하게 먹기 좋은 가공식품, 다음날에도 부담이 덜한 논알콜 맥주 등도 소개한다.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 구매시 10% 할인 받을 수 있는 최대 5천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 ‘청정원 안주야 직화무뼈닭발+직화막창’, ‘머거본 응원 에디션 간식안주 박스’ 및 ‘하이트진로 제로350ml x 24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전세계인이 즐기는 축구 축제가 진행되면서 각종 야식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주요 경기가 밤늦은 시간이나 새벽에 열리는 만큼, 출출한 배를 달래기 좋은 간편 가공식품이나 비교적 가벼운 안주류의 상품이 특히 인기”라고 설명했다.

○.. CJ웰케어의 남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전립소가 출시 15주년을 기념하는 앵콜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CJ웰케어 공식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 1일 열린 ‘출시 15주년 감사 이벤트’의 열띤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가족, 지인등을 위한 감사와 응원의 글을 남기면 제품을 증정한 기념 이벤트는 시작 3일만에 마감되며 전립소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이벤트 역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전립소의 스테디셀러인 ‘전립소 쏘팔메토’를 증정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CJ웰케어 전 제품 30% 할인 온라인 쿠폰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CJ웰케어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15년간 대한민국 남성 전립선 건강을 지켜온 전립소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연말에 소중한 분들께 따듯한 마음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07년 탄생해 출시 15주년을 맞은 전립소는 국내 최초로 전립선 건강 유지 기능성과 안전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으며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전립소는 영역을 확장하며 22년 상반기 기준 누적 매출 2200억을 돌파하는 등 남성 건강 브랜드로서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25일 세계 최대 휴양지 하와이 호놀룰루주 아이에아(Aiea) 지역에 119㎡(36평) 규모의 BBQ 아이에아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호놀룰루시 카할라(Kahala) 지역에 1호점 쿠오노몰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두 번째 점포다. 매장이 위치한 아이에아 지역은 하와이에서 가장 큰 실내 쇼핑 센터인 '펄릿지 센터(Pearlridge Center)'가 위치해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인기 명소로 꼽히는 ‘진주만 국립 기념관’이 인근에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아이에아점을 방문한 관광객 및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으로, ‘오리지날 양념 치킨’과 ‘허니갈릭’ 등의 메뉴가 뒤를 이었다. 해당 매장은 가오픈 이후 현재까지 일 평균 매출 약 4000달러를 기록했으며, 일 평균 최대 5000달러를 기록하고 있는 1호점 카할라 쿠오노몰점에 이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BBQ는 팬데믹 이후 다시 한번 방문객 1000만명 시대를 다시 바라보는 하와이의 주요 상권에 순차적으로 출점해 본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초 하와이주 합동 청문회에서 실비아 룩 하원 재정위원회장은 2024년 하와이 방문객 수를 최대 1200만명으로 예상한 바 있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해 총 20개 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서 총 150개 매장이 운영 중에 있으며, 최근 BBQ의 배달, 포장 전문 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의 성장세로 약 500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 준비 중에 있다.

BBQ 관계자는 “1호점 카할라 지역 쿠오노몰점의 긍정적 성과와 관광객 및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아이에아 지역에도 2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전세계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모이는 외식산업 요충지 하와이에서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K-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6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3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BBQ는 해외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5일 메가스토어 23호점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을 오픈한다. 동탄2신도시 중심 상권인 동탄호수공원에 위치한 약 2000m2 (605평) 규모의 3층 매장이다. 10대 인구 비중이 높은 동탄 지역 특성에 맞춰, 콘솔게임, VR기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IT가전 체험 코너인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중심으로 꾸몄다.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코너는 매장 2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영업 면적의 45%인 약 940m2 (285평) 크기로 콘솔게임, 음향기기, 게이밍 PC, 1인 미디어 가전 등 인기 IT가전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콘솔게임부터 제네바, 마샬 등 프리미엄 스피커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레노버, 삼성전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게이밍 PC도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인 로지텍 레이싱휠 게이밍 기어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코딩 로봇, 게이밍 액세서리 등 다양한 IT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주방헬〮스 가전 체험 공간인 라이프스타일관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3층에 방문하면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쿠쿠 등 브랜드 별로 프리미엄 제품을 살펴 볼 수 있는 브랜드 전문관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관마다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을 쇼룸 형태로 꾸몄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시어지룸도 매장 곳곳에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1층 입구에는 VP(Visual Presentation)존을 마련했다. 조경과 함께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민 공간으로 인기 모델, 행사 상품 등 다양한 이슈 제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월드컵으로 인기인 TV와 김장철 인기 상품인 김치냉장고 등 이달의 행사 상품을 소개해 매장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캐시백,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브랜드별 동시 구매 할인 행사를 펼친다.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삼성전자 행사 모델을 4품목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엘포인트, 하이마트 상품권, 캐시백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도 김치냉장고, 건조기 등 4품목 이상 행사 모델을 동시 구매 하면 캐시백, 엘포인트 등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 다이슨 등 생활가전 브랜드도 할인 판매한다. 전기레인지, 정수기 등 쿠쿠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로 롯데상품권을 최대 7만원까지 증정한다. 다이슨 청소기 행사 모델(V11)도 40대 한정으로 50만원대 초특가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게이밍 PC, 콘솔게임, 드론 등 다양한 IT가전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이문성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은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게이밍 PC, 드론, 코딩 로봇 등 IT가전 체험 위주로 구성한 매장”이라며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메가스토어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수익성 개선은 물론 매장에 오는 고객에게는 즐거운 쇼핑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메가스토어를 내년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동탄호수공원점을 제외한 올해 오픈한 7개 메가스토어의 오픈 이후 10월 31일까지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70% 성장했다. 내년에도 신도시 등 새로운 상권 중심으로 메가스토어 10여 개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결식우려아동에 행복도시락을 지원한다.

오비맥주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결식우려아동 행복도시락 지원 전달식을 열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행복나래, 대표 구영모)에 기부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오비맥주 구자범 법무정책홍보부문 수석부사장,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조민영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오비맥주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충청도 청주 지역 결식우려아동에게 행복도시락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구자범 수석부사장은 "코로나19 이후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된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것”이라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25일, ‘유니클로 대구 수성점’을 오픈한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중동에 위치한 유니클로 대구 수성점은 지역 내 네번째 교외형 매장이다. 유니클로는 대구 수성점을 통해 일상생활을 중심으로 편안하면서 실용성이 뛰어난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제품을 선보이며,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는 대구 수성점 오픈에 앞서, ‘모두의 일상을 위한 옷’이라는 자사의 라이프웨어 가치를 대구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Life in DAEGU, LifeWear UNIQLO’ 캠페인을 런칭했다. 유니클로는 본 캠페인을 통해 대구미술관, 대명유수지 등 지역 명소를 소개하고 아름다움과 대구 시민의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자를 제작하여 대구 뿐만 아니라 전국 주요 유니클로 매장에서 배포하고 있다.

또한, 유니클로는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대구 지역 모든 유니클로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유니클로 대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일부 선정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25일부터 3일간 대구 지역 전체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로컬 브랜드인 ‘근대골목단팥빵’의 단팥빵과 ‘커피명가’의 드립백 커피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유니클로 대구 수성점 오픈 단독 프로모션도 추가로 진행된다.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남성용 캐시미어 크루넥 스웨터와 여성용 3D 니트 캐시미어 크루넥 스웨터를 각각 3만원 할인된 가격에, 남녀 히트텍 스마트 팬츠를 각각 1만원 할인된 39,900원에 판매하는 등 유니클로 주요 겨울 아이템인 히트텍, 니트, 이너웨어 등을 유니클로 대구 수성점에서만 특별 프로모션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유니클로 대구 수성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백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디자이너와 협업한 특별 스웨트 셔츠와 리사이클 후리스 블랭킷을 각각 50명,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목적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폴딩 카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롯데쇼핑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평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5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평가와 연구 및 조사를 수행하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 기관이다. 국내 상장회사들의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 3가지 부문에 대한 비재무적 평가 결과를 토대로 매년 ESG 평가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974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했으며 비상장 금융회사인 58개사에 대해서는 지배구조만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선 ESG 모범 규준 개정에 따라 평가 모형이 대폭 개정돼 전반적인 기업의 ESG 등급이 하락했으며 특히 ESG 경영 고도화를 이루지 못한 기업들의 경우 등급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평가에서 롯데쇼핑은 ▲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인권 정책 수립 ▲ 업계 최초 1700억 규모 ESG 사회적 채권 발행 ▲ 파트너사 행동규범 및 자가 진단표 개발로 인한 공급망 ESG 기반 마련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사회(S)' 분야 평가에서 A+ 등급을 받았다.

이 밖에 '환경(E)' 분야에선 204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및 기후 대응 활동 우수로 A등급, '거버넌스(G)' 분야에선 ESG 위원회 수립 및 비재무 리스크 안건 검토 우수로 A등급을 받아 최종 통합 A등급을 받으며 5년 연속 통합 평가 A등급을 기록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2021년 11월, ESG 위원회를 신설하며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한 이후, 올해 7월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으며 해당 보고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1 비전 어워즈'에서 국내 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금상을 받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취득하기도 하는 등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홍보실장은 "롯데쇼핑은 ESG 경영 기반을 마련한 이후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을 주는 회사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심 어린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가 2022년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4년 연속 통합 등급 'A'를 획득했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조사 및 평가하는 기관으로 한국거래소,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한국공인회계사회 등이 사원기관으로 참여한 사단법인이다. 2011년부터 국내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하여 매년 공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772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롯데제과는 전년에 이어 2022년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받으며, 4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세부 부문의 경우 환경 B, 사회 A, 지배구조 A를 기록했다. 통합 A 등급 이상은 A+ 등급을 포함 121개사 뿐이다. 

롯데제과는 체계적인 ESG경영의 추진과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를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사회 내 ESG위원회 설치 △ESG 전담 조직 및 환경경영 전담 조직 운영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달콤한 세상’ 이라는 슬로건 아래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스위트스쿨’, 무료 치과 진료 버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환경과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제품 개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녹색인증사무국으로부터 환경 독성 물질 대체 및 유해성 저감에 대해 인증받은 ‘녹색인증 포장’은, 마가렛트, 몽쉘 등을 포함한 14개 브랜드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또한 카스타드, 칸쵸 등의 제품에 대해 플라스틱 트레이 및 뚜껑을 제거하거나 소재를 종이로 변경했다. 이를 통한 플라스틱 기대 감축량은 연간 710t이다. 뿐만 아니라 설탕을 넣지 않고도 맛을 유지한 무설탕 브랜드 ‘제로(ZERO)’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통한 빠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산지에서 직접 가져온 차를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차 전문 업체 ‘티바인’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후 단기간에 급성장하며 사업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티바인 강현규 대표는 “인도 여행 중 접한 차 한 잔에 매료돼 이렇게 좋은 차가 왜 우리나라에는 없을까”라는 고민 끝에 스물일곱에 창업을 시작했다. 차가 좋아 무작정 창업했으나, 적은 자본금과 부족한 마케팅 노하우 탓에 훌륭한 상품을 알리는 데에 어려움을 겪던 강 대표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접하고 입점을 결심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며 티바인의 인기는 날로 증가했다. 그 결과 쿠팡 입점 초기 월 매출 20만원에 불과하던 티바인은 월 매출 1억 원을 기록했다. 기존 사용하던 오피스와 물류센터에서 더 넓은 곳으로 이사하는 등 외형적인 사업 확장에도 성공했다.  

이러한 급성장을 두고 강 대표는 “월 1억이면 직전 회사 연봉을 한달에 2배 이상 버는 셈”이라며 “쿠팡에서는 상품이 좋고 소비자 반응만 좋으면 상품을 올려놓기만 해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회사는 오로지 좋은 차를 만드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지난해부터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 스튜디오 지원 이벤트, 판매 성공 로드맵 패키지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입점 판매자 중 절반이 5일 이내에 첫 매출을 낼 정도로 빠르게 입점 효과를 보고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관계자는 “쿠팡은 그간 쿠팡에 입점한 브랜드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왔다”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쿠팡을 만나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SSG랜더스 선수들과 함께 11월 24일 인천 연수구 송도에 위치한 스타벅스 송도컨벤시아대로DT점 2층에서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랜더스벅 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2 정규시즌 KBO 미디어데이에서 김광현 선수가 제안한 ‘선수단 일일 바리스타’ 우승 공약을 실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날 김광현, 최정, 한유섬, 박성한 등 한국시리즈 우승 멤버 총 16명의 선수들이 스타벅스 일일 바리스타로 변신해 사전 신청을 통해 초청된 팬 320명에게 커피와 푸드를 제공했다. 또한, SSG랜더스 선수들은 스타벅스 명예 바리스타로 선정되어 스타벅스 앞치마를 선물로 받았다.

스타벅스는 초청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선수단과 함께하는 포토 타임 및 사인 행사를 진행하고,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랜더스벅 고객감사 선물 증정타임을 통해 랜더스벅 티셔츠, 스타벅스 파트너용 랜더스 유니폼, 스타벅스 텀블러, 무료음료쿠폰, 사인로고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한편, 스타벅스와 SSG랜더스는 이번 행사로 발생하는 행사 참가비와 당일 스타벅스 송도컨벤시아대로DT점에서 발생한 매출 전액을 ‘유소년 야구발전 장학기금’으로 기부했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에서 저스트절크어페럴과 다양한 협업 캠페인을 전개한다.

저스트절크어페럴(JUSTJERKAPPAREL)은 엠넷 ‘스트릿맨파이터’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세계적인 댄스크루 저스트절크(JUSTJERK)가 론칭한 의류 브랜드로, 댄스 문화와 함께 크루의 가치관과 헤리티지를 의류에 접목한 브랜드다.

폴더는 저스트절크어페럴의 제이호(J-HO) 컬렉션을 폴더스타일닷컴(폴더 온라인 공식몰)에 단독 론칭함과 동시에 저스트절크 크루와 다양한 협업 캠페인을 전개한다

저스트절크어페럴의 제이호 컬렉션은 크루의 부리더 제이호가 직접 기획한 스웻팬츠 4종으로 구성되며, 제이호의 시그니처로 유명한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제이호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폴더는 자체 스니커즈 브랜드 ‘클라시코’(CLASSICO)와 저스트절크어페럴의 패션 의류를 활용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제이호의 안무적 영감으로 재해석한 폴더의 ‘빈티지코트 스니커즈’를 만나볼 수 있다. 빈티지코트의 ‘레이어드 스트랩 아이스테이’ 패턴 구조가 격렬한 안무에도 댄서의 발 볼을 잡아주며 안정적인 안무를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MZ세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저스트절크 크루가 참여하는 오픈파티(HAVE A JERK IN THIS PARTY)를 12월 4일 신촌 폴더 하이라이트점에서 진행하고, 폴더스타일닷컴에서 저스트절크어페럴 컬렉션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이호 댄스 클래스 수강권을 증정한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세계적인 댄스크루이자 최근 가장 핫한 댄스크루 저스트절크와 폴더가 MZ세대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라며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브랜드 및 크루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놀거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저스트절크어페럴과 폴더가 전개하는 캠페인 영상 및 저스트절크어페럴 컬렉션은 오늘(25일)부터 폴더스타일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2월 4일부터는 일부 폴더 오프라인 매장(홍대, 신촌 하이라이트, AK 수원 하이라이트, 동성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2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매년 국내 상장사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환경(E), 사회(S)와 지배구조(G)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아, 지난 해 B+보다 한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매일유업은 환경경영 체계 구축과 정보에 대한 투명한 공개 등의 노력을 인정 받아 환경 항목에서 두단계 상승했으며, 지배구조에서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 조직 설치 및 운영 활성화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언론 등을 통해 알려진 사회공헌활동, 인사제도, 다양성 노력 등의 사회 항목은 계속해서 A 등급을 유지했다.

올해 평가를 받은 식품제조회사 32개사 중, 등급이 상향된 회사는 매일유업이 유일하다. A등급 이상인 회사는 매일유업 포함 8개사이며, B+등급 3개사, B등급 6개사, C등급과 D등급이 각각 10개사, 5개사이다. 2022년에 S등급을 받은 식품회사는 없다.

매일유업은 빨대 및 플라스틱 절감 활동, 라벨 없앤 페트병 제품 출시, 고객 참여 환경 캠페인 등 친환경 활동을 확대하고,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과 후원활동,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방지하고 안부를 묻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매일유업 ESG 관계자는 “전사 각분야 담당자들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ESG 관련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한 경영진의 노력 덕분에 이런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매일유업의 성장과 이해관계자 모두의 가치 제고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 21일, 코스닥시장 내 재무실적과 시장평가, 기업지배구조가 우수한 기업으로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코스닥시장 우량기업 51개사, '코스닥 글로벌' 편입기업에 포함된 바 있다.

○.. 설화수가 전시 이벤트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설화수의 글로벌 앰배서더인 블랙핑크 로제가 이번 전시의 마지막 관객으로 방문해 그 의미를 더했다.

블랙핑크 로제는 23일 북촌 설화수의 집을 찾아 이번 전시를 감상했다. 이날 로제는 설화수의 선구자 정신을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16인 작가들의 작품을 천천히 감상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는 설화수의 글로벌 캠페인 영상 ‘사람은 흙에서 태어나 꽃이 된다’를 재해석해 만들어진 나미라 작가의 미디어 아트 ‘Rebloom’을 꼽았다. 지난 9월 공개된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세계관 스토리텔러로 출연한 로제의 뛰어난 연기와 영화 같은 영상미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설화 헤리티지’ 속 윤조에센스의 진화 과정을 본 로제는 “내 피부 컨디션을 항상잘 유지시켜주는 윤조에센스도 눈에 띄었다”라며 윤조에센스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로제는 설화수의 대표 제품 윤조에센스의 오랜 진성 유저로 알려져 있다.

한편, 설화수의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 전시는 10월 20일 프리뷰 오픈을 시작으로 11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됐다. 지난 9월 시작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의 핵심 메시지를 고객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많은 이목을 끌었다. 예약 오픈 4일 만에 전일 매진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3번의 추가 모객도 이틀 만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한 달간 1만600명이 넘는 관객이 방문해 설화수의 선구자 정신을 직접 경험했다. 전시를 관람한 관객들은 “1932년 시작된 설화수의 여정을 세련되고 예술적으로 풀어냈다”는 호평을 쏟아냈다.

○.. 이랜드의 골드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에서 2022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한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출시와 동시에 완판됐다.

로이드 온라인 공식몰에서 판매를 개시함과 동시에 1000여 명의 고객이 몰리며 3분만에 100개 한정수량이 전부 소진됐다.

국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로이드에서 지난 24일 로이드 공식몰을 통해 출시한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영국의 국화이자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잉글랜드 로즈의 꽃잎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출시 전부터 SNS로 입소문 나더니 오픈하자마자 순식간에 완판됐다”며 “로이드에서 홀리데이의 특별함을 담아 기획한 목걸이 의미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로이드는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의 고객 반응에 보답하고자 12월 1일 극소량의 추가 상품을 앵콜 출시한다. 함께 진행하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래플, 프리미엄 초콜릿 프랑제리와의 콜라보 상품 제공 등 출시 기념 이벤트는 로이드 공식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롯데백화점과 함께 ‘코웨이 노블 인덕션을 활용한 연말 홈파티 레시피’를 주제로 소비자 대상 쿠킹클래스를 최근 진행했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본점ㆍ강남점 쿠킹 스튜디오에서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레스토랑 필립보’ 박나눔 오너 셰프가 티본스테이크와 파스타 레시피를 시연했다.

행사에 참석한 소비자들은 노블 인덕션을 활용해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며 제품의 혁신적인 기술과 편리함을 자연스럽게 경험했다.

이번 쿠킹클래스에 사용된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간 경계선을 100% 없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상판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용기를 동시에 배치할 수 있어 호평 받고 있다. 스마트 오토 센싱 기술을 통해 상판에 용기를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위치를 인식하며, 가열 중 용기 위치를 옮겨도 이동 구간을 감지해 설정값이 그대로 유지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소비자가 노블 인덕션의 편리한 기능과 혁신적 기술을 체험하며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쿠킹클래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제품의 특장점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갈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코웨이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본점ㆍ강남점 쿠킹 스튜디오에 ‘노블 인덕션’을 설치하고, 지난 3월 봄학기부터 노블 인덕션을 활용한 요리 강좌를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 노블 인덕션을 활용해 진행되는 요리 강좌는 원데이 클래스를 비롯해 다회차(3~6회) 강좌, 학기별(3개월) 정기 강좌 등 다양한 주제와 시간대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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