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걸음수만큼 화재안전교육 키트 후원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걸음수만큼 화재안전교육 키트 후원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1.2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해보험이 한달 간의 임직원 걸음수를 모아 화재안전교육 키트를 후원하는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6월 1차 캠페인을 통해 전국 100여개 지역아동센터에 총 1억3000여보를 기부했던 활동의 연장선으로 보입니다. 화재안전교육 키트를 통해 많은 아동들이 안전위험 요소를 사전에 숙지하고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이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지원을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지역아동센터가 겪고 있는 급격한 물가 상승과 시설 노후화로 인한 어려움을 돕겠다고 밝힌 것인데요. 전국 369개 지역아동센터의 노후 냉난방기기를 고효율 가전으로 교체하는 등, 약 1만명의 아동들이 안락하고 건강한 돌봄 지원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환경보호 위한 임직원 ‘걸음 기부’ 행사

한화손해보험은 한달 간 임직원 걸음수를 모아 전국 100여개 지역아동센터에 화재안전 교육 키트를 후원하는 ‘함께 멀리 안전더하기 시즌Ⅱ’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6월 1차 캠페인을 통해 8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1억 3000여보를 기부하고, 전국 119개 초등학교에 화재안전 교육키트를 후원한 바 있다.

화재안전키트는 유독가스차단 구조마스크. 화재진압 스프레이 소화기, 화재탈출 소방담요, 화재알림 구조알림천 등으로 구성된다. 어린이들이 가정생활이나 화재 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에서 화재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안전하고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기행동 요령을 교육하는데 이 키트를 활용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탄소중립은 물론, 마음 모아 생활속 안전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다시 한 번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유년기때부터 우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위험 요소를 사전에 숙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동 돌봄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가 겪고 있는 급격한 물가 상승과 시설 노후화로 인한 어려움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신한금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3년간 매년 3억원씩 총 9억원을 지원해 전국 369개 지역아동센터의 노후 냉난방기기를 고효율 가전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약 1만명의 아동들이 안락하고 건강한 돌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지역아동센터는 고효율 가전 사용을 통한 전기료 절약으로 아동들에게 더욱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준식 신한금융지주 브랜드홍보부문 부사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최선숙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사무총장이 참석해 이번 사업 진행을 위한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안준식 신한금융지주 부사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아이들이 겨울에는 한파로, 여름에는 폭염으로 힘든 계절을 보내지 않기를 바란다”며,“신한금융그룹은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기업시민으로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 ‘독도사랑海기금’ 통해 독도사랑 실천 앞장

Sh수협은행은 독도사랑 공익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한 ‘독도사랑海기금’ 1천8백만원을 사단법인 독도연구보전협회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지난 1997년부터 ‘독도사랑예금’, ‘독도사랑학생부금’, ‘독도사랑카드’ 등 독도사랑 공익상품을 기획 판매해 그 수익금의 일부로 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협회에 출연해 왔다.

현재까지 누적 출연액은 4억 3천만원이며, 기금은 전액 독도 영유권 보전 및 학술연구, 홍보활동 등 협회가 추진하는 독도연구보전사업 지원에 활용된다.

강신숙 은행장은 “대한민국 최동단 영토인 독도는 우리 어업인들의 혼이 담긴 삶의 터전이자, 풍요로운 수산자원의 보고로 우리가 지키고 자손만대에 물려주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해양수산전문은행인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우리땅 독도를 수호하고 독도어장을 지켜 나아가는 독도사랑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IBK홈런장학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과 자영업자 자녀의 교육지원을 위한 ‘IBK홈런장학적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IBK홈런장학적금’은 중소기업 임직원 및 개인사업자에 속하는 실명의 개인이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i-ONE Bank(개인)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만기는 1년, 월 납입 한도는 최대 20만원으로 선착순 1만좌 한정으로 판매한다.

기본금리는 연 3.5%이며 아이스크림에듀의 AI 스마트학습 서비스인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유지하는 고객에게 우대금리 연 5%를 제공해 최고금리 연 8.5%로 가입이 가능하다.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은 신상품 ’IBK홈런장학적금‘을 통해서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렌탈형 상품(1년 약정/월 9만9천원)으로 시중가에 비해 매월 약 4만 5천원의 교육비 절감이 가능하다.

상품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 가입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학습 수행율 80% 이상 시 10만원 상당 장학금 지급,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 제공, ▲ 월 9만9천원 상당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 1개월 추가 무료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월22일까지 ‘IBK홈런장학적금’을 가입하는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고 ‘IBK홈런장학적금’과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을 동시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홈런 ESG상품’ 1년 무료학습권(3명), 닌텐도 스위치(10명), 찾아가는 마술쇼(30명)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임직원 및 자영업자의 복지 증진과 실질적인 자산 형성을 지원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교보생명, 세종문화회관과 예술문화 대중화 '맞손'

교보생명은 예술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과 상호공동발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통해 사회 환원에 앞장서고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혁신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문화회관은 1961년 시민회관으로 시작해 1978년 개관한 한국 공연문화의 산실이자 대표적인 문화예술기관이다.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복지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1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업무제휴 협약식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문화회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예술문화 사업을 전개해 교보생명 고객과 서울 시민을 위한 양질의 예술·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세종문화회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예술·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금융 선도 기업으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생명,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하나생명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가 공인 인증인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함을 국가 공인 인증기관인 금융보안원에서 증명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련 법규 및 규정을 기반으로 관리체계가 수립 및 운영되고 있는지, 보호대책 요구사항을 잘 수행하고 있는 지,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이 잘 반영되어 있는지 등 80개 기준에 대해 금융보안원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하나생명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인해 당사 정보보호 역량에 대한 높은 신뢰가 확보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고도화를 통해 손님의 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 라고 말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