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동향] 생두 껍질로 친환경 컵 만든 '허스키', 서울카페쇼에서 신제품 국내 첫 공개..."고객 의견 반영 결실"
상태바
[ESG 동향] 생두 껍질로 친환경 컵 만든 '허스키', 서울카페쇼에서 신제품 국내 첫 공개..."고객 의견 반영 결실"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1.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닛코 괌’ 숙박권 증정 이벤트도... "친환경 투명 컵 'Huskee Renew' 큰 기대"
친환경 브랜드 허스키가 23일부터 열리는 서울카페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허스키 리뉴'Huskee Renew'.[사진=허스키]
친환경 브랜드 허스키가 23일부터 열리는 서울카페쇼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허스키 리뉴'Huskee Renew'.[사진=허스키]

커피 생두 껍질을 재활용 한 컵으로 세계적 화제를 모으고 있는 '허스키'가 신제품과 파격 이벤트를 통해 한국 고객을 찾는다. 

호주의 친환경 브랜드인 허스키 컵(Huskee)은 신제품인 '허스키 리뉴'를 내세워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카페쇼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허스키 컵 관계자는 18일 <녹색경제신문>에 "허스키 컵(Huskee Cup)은 세련되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들의 의견을 투합하던 중 투명한 컵의 생산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허스키(Huskee) 본사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오랜 연구 끝에 친환경 투명 컵인 허스키 리뉴(Huskee Renew)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이미 해외에서는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만큼 한국에서도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의 고객들에게 'Huskee Renew'를 하루빨리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허스키 리뉴(Huskee Renew)는 기존 허스키 컵의 세련된 디자인과 장점 등을 녹여서 생산된 두 번째 모델로써 폐플라스틱과 트라이탄을 활용해 만든 친환경 상품이다. 기존 Huskee Cup의 장점과 동일하게 뜨거운 음료 및 차가운 음료 모두 별도의 슬리브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기존 허스키 컵과 달리 투명한 디자인으로 제조돼 블렌디드 및 아이스 음료에 특화시켜 개발됐다. 

버려지는 커피 생두 껍질에서 탄생한 허스키 컵 제품.[사진=허스키]
버려지는 커피 생두 껍질에서 탄생한 허스키 컵 제품.[사진=허스키]

2019년 6월 공식 수입돼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허스키 컵은 그 해 11월 제18회 서울카페쇼에 참가해 'Sustainability, Cherry’s choice New'에 선정, 2021년 'Cherry’s choice' 인기 제품 선정에 이어 올해도 선정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허스키 컵은 커피 공정 과정 중 버려지는 생두 껍질인 허스크(Husk)로 만든 친환경 컵으로 ‘커피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폐기물을 줄일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해 탄생한 제품으로 친환경적인 의미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카페, 개인 고객 등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BPA FREE, B-CORP 인증까지 보유해 높은 신뢰감으로 기업의 웰컴 키트, 사내 카페테리아, 각종 기념품 등 여러 행사에서 사용되고 있다.

허스키는 '호텔 닛코 괌' 무료 숙박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허스키]
허스키는 '호텔 닛코 괌' 무료 숙박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허스키]

특히 올해에는 일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호텔 그룹의 한국사무소인 PHR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호텔 닛코 괌’의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온, 오프라인을 통해 허스키 컵 선물 패키지, 커피 음료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텔 닛코 괌은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친환경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호텔로서, 지난 8월부터 투숙객에게 허스키 컵(Huskee Cup)을 무료로 제공해 일회용품 사용 자제 및 친환경 제품 사용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호텔 로비에 위치한 카페인 파운틴 라운지에서는 허스키 컵 지참 시 50% 할인된 금액으로 커피를 제공하는 등 Huskee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허스키는 투명한 디자인으로 블렌디드, 아이스 음료에 특화된 ‘Huskee Renew’를 2022서울카페쇼의 Huskee 부스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제품인 'Huskee Renew'는 2022년 11월 23일~ 26일까지 열리는 제21회 서울카페쇼 D 홀 152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