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일부 점주 반발"... 이디야커피, 음료 사이즈 및 가격 조정 잠정 보류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일부 점주 반발"... 이디야커피, 음료 사이즈 및 가격 조정 잠정 보류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가 내달 1일로 예정됐던 음료 사이즈 및 가격 인상을 잠정 보류합니다. 이디야커피는 19일 본사에서 진행한 가맹점주들과의 논의 끝에 직영점에서 마켓테스트를 진행하며 제반 요인들을 재점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디야는 이번 결정이 실효성에 의문을 갖는 일부 점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마켓테스트를 통해 매장운영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완책 등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롯데 유통군이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며 롯데 유통군에 속한 계열사들이 함께하는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10월 27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24일 월요일부터 시작합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16명의 국내외 아티스트가 참여한 전시 이벤트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를 개최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디야커피 본사.
이디야커피 본사.

○.. 이디야커피가 내달 1일 예정됐던 음료 사이즈 및 가격 조정을 잠정 보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19일 이디야본사에서 약 60여 명의 가맹점주들과 한자리에 모여 11월 1일부터 진행하기로 했던 이번 조정안과 관련된 회의를 진행했다. 

이디야커피는 오랜 논의 끝에 가맹점주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합해 직영점에서 마켓테스트를 진행하며 제반 요인들을 재점검하기로 결정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미 여러 차례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4년 만에 추진하는 이번 정책이 고물가 시대에 고객과 점주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방안이라는 점을 확인했다. 

하지만 실효성에 의문을 갖는 일부 점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장운영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켓테스트를 추가 진행하기 위해 이번 결정을 잠정 보류하고 보완책과 시기를 다시 결정하기로 했다. 

다만 그 시기는 여러가지 상황을 감안해 가급적 올해를 넘기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는 제1의 경영철학인 상생경영과 함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등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 롯데 유통군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주간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롯키데이'는 '롯데'와 행운을 뜻하는 '럭키'의 합성어로 롯데의 유통 계열사들과 함께 행운이 가득한 쇼핑 축제를 즐기자는 뜻을 담았다.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e커머스, 코리아세븐, 홈쇼핑, 하이마트, 멤버스가 주축이 돼 롯데 유통군이 가진 역량을 총 집결해 방문 고객들에게 그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놀라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형 통합 행사에서는 행운을 안겨줄 메신저로 최근 MZ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벨리곰'이 선정됐다. '벨리곰'이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행복을 주는 것을 즐거워하기에 '롯키데이'에서 고객들에게 가져다줄 놀라운 행복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캐릭터라는 것이 주안점으로 작용했다.

롯데 유통군은 먼저 본 행사 시작일에 앞서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포문을 여는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행사에서는 백화점, 마트, 슈퍼를 비롯한 전체 '롯키데이'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사전 행사 시작일 첫날인 24일에는 '잡아라! 벨리곰 롯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해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벨리곰 롯키박스'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벨리곰이 디자인된 텀블러와 벨리곰 인형 등 굿즈 6종 세트로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1000개 한정으로 엘페이로 결제 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개별 단품 가격 합산 시 8만5000원)

'벨리곰 리유저블백 응모 이벤트'도 진행돼 롯데온 및 롯데마트 앱푸시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 중 7777명을 추첨해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공동 기획한 '벨리곰 리유저블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버버리, 입생로랑, 노스페이스 등 롯데온에서 인기 있는 상위 55개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픽 플러스(BrandPick Plus)' 행사도 진행해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70억 상당의 쇼핑 지원금 지원 행사를 먼저시작한다. 6만원 이상 상품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17일간 제공하며 매일 10만명 선착순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본 행사 기간에는 롯데홈쇼핑 신규 앱(Application)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5천원 및 10% 할인쿠폰 4매와 첫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해줄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취급하는 상품들을 판매하는 '시크릿 매장'을 운영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최대 9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롯데온 및 롯데홈쇼핑 외 롯데 유통사들은 본 행사 시작일부터 파격적인 할인 행사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으로 롯데마트에서는 한우 파격 할인을 비롯해 롯데슈퍼에서는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이, 하이마트에서는 대형가전 할인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롯데 유통군 통합 행사의 메신저로 등장한 벨리곰에 대한 관심도 상당하다. 실제로 지난 17일부터 각 계열사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롯키데이' 티저 영상에서는 본 행사 기간 중 진행될 '벨리곰 소환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했다. '벨리곰 소환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롯데 유통사 매장에서 벨리곰을 만나게 되면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참여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행사 시작 전인 26일까지 '벨리곰 소환 이벤트' 예고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구글폼을 통해 영상 공유 URL을 남긴 고객들에게는 1000명을 추첨해 벨리곰 한정판 굿즈로 구성된 '롯키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 홍보실장은 "롯데 유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놀라운 행운을 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사전 행사를 통해 롯키데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온라인 혜택을 경험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전시 이벤트인 ‘흙. 눈. 꽃 – 설화, 다시 피어나다’를 개최한다.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10월 20일 프리뷰 오픈을 시작으로 11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설화수는 9월부터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고객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아름다움만을 고집스럽게 추구해온 설화수의 선구자 정신을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며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아티스트 16명이 참여했다. 전시 큐레이터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서영희를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설치 미술가 이불,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입양된 개인적 경험을 작품에 투영시킨 다나 와이저(DanaWeiser) 등 동서양과 세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색채의 작가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설화수가 고집스럽게 걸어온 길을 흙, 눈, 꽃의 은유를 활용해 자신만의 언어로 재구성했다.

이벤트가 펼쳐지는 장소인 ‘북촌 설화수의 집’ 그 자체도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기능한다. 설화수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로 2021년 11월에 문을 연 이곳은 설화수의 취향과 가치관을 섬세하게 담아 따뜻하게 맞이하는 ‘집’으로서의 정체성을 지닌다. 1930년대 지어진 한옥과 1960년대에 지어진 양옥이 하나로 연결된 구조로, 1930년대에 시작된 아모레퍼시픽의 선구자 정신을 1960년대 ‘ABC 인삼크림’으로 계승하며 꽃을 피운 설화수의 여정을 담아낸 공간이다. 관객들은 손쉽게 접할 수 없던 예술 작품이 전시된 한옥과 양옥에서 작품과 공간이 빚어내는 이질적이고도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정가윤 설화수 마케팅 디비전장은 “이번전시는 아티스트의 언어로 써 내려간 설화수의 회고록이자 선언문”이라며, “흙과 눈과 꽃이 하나로 이어져 설화의 탄생을 축복하듯, 아트 작품과 브랜드를 경험하는 모든 이들이 삶에 영감을 주는 씨앗을 발견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전통과 현재, 도심과 휴식이 어우러지는 ‘대구종로고택점’(대구광역시 중구 종로2가 58, 58-2)을 10월 20일 오픈한다. ‘대구종로고택점’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택을 활용한 매장으로, 기존 한옥 건축물에 스타벅스가 들어서는 것은 국내 첫 사례다.

‘대구종로고택점’이 들어서는 고택 한옥은 1919년에 지어진 전통 고급 한옥으로, 이전에 전통 혼례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던 공간이자 대구 중심상업지 내 100년 이상 된 전통 한옥을 커피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재해석했다. 지붕 서까래, 대들보, 기둥, 마루, 외관 등 본래의 고택 한옥을 최대한 보존하여 아늑하면서도 현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으로 기획됐다.
 
특히, 대구가 우리나라 고전 음악감상실의 발상지이자 문화 예술 도시인 점에 착안해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올룹슨과 협업하여 매장의 설계 단계부터 최적의 음악 감상을 위한 공간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음악으로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고, 매장 어느 곳에서든 차별화된 고품질의 음악 감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매장의 공간은 크게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 야외 정원을 조망할 수 있는 100년이 넘은 고택 한옥, 음료를 제조하는 ‘바’와 감각적인 아트웍으로 구성된 현대식 한옥 등 2채의 한옥 공간 및 야외 정원 공간으로 나뉘며, 전체 총 199평 면적에 좌석은 약 120석에 달한다. 

고택 한옥에는 오랜 역사를 지닌 마루의 형태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40석에 가까운 좌식 공간을 마련하여, 한옥의 정취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고택 외관의 쪽마루에도 20여석의 좌석을 설치해 야외 정원을 조망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매장 한 켠에 커피와 함께 고품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별도의 음악감상 공간을 마련했다. 음악감상 공간에는 전자동 턴테이블도 함께 전시돼 공간의 감성을 더했다. 이 외에도 매장 곳곳에 설치된 고품질의 스피커를 통해 ‘대구종로고택점’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음악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에 지어진 한옥을 새롭게 인테리어한 현대식 한옥에는 음료를 제조하는 공간 및 고객 공간과 더불어 사이렌이 헤엄치는 듯한 모습의 대형 아트웍을 설치했다. 아트웍은 한국적인 감성을 담고자 실로 십자수한 형태로 제작해 한옥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도록 했다. 아울러, 고택 한옥과 현대식 한옥 사이에 위치한 야외 정원에도 좌석을 마련해 정원에 설치된 오래된 우물과 나무들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음악적 요소가 특화된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의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기존 스타벅스 매장의 음악과 다른 음악을 청음할 수 있도록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주말(금, 토, 일)에 재즈, 클래식 등 요일별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 감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올해 8월 책을 테마로 한 ‘광화문교보문고점’을 새롭게 오픈하고, 서점과 매장이 하나의 공간으로 이어지며 책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주제를 선정해 해당 주제에 맞는 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큐레이션 공간’과 작가를 선정하여 작가의 감정과 생각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작가의 책상’ 등 매장 곳곳에 책과 어우러지는 공간을 조성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대구종로고택점’, ‘광화문교보문고점’과 같이 다양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해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매장을 지속 선보임으로써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 컬리는 집에서 해외 유명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아시아의 맛 탐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인도 등 아시안 음식 80여 가지를 한 데 모아 최대 24% 할인한다. 최근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각 국가를 대표하는 인기 메뉴 중심으로 구성했다. 다채롭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미식 정보도 함께 제안한다.

미국식 퓨전 중식 요리를 선보이는 ‘차알’의 마라샹궈와 가로수길 대표 맛집인 ‘쮸즈’의 탄탄면을 각각 8%, 7%씩 할인한다. 유명 셰프의 비법을 담은 메뉴로는 ‘이연복의 목란’ 짬뽕과 ‘진가’ 진생용의 해물누룽지탕, ‘진지아’ 전가복 등을 선보인다. 메인 요리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 메뉴로 ‘창화루’ 새우쇼마이, ‘세미원’ 왕하가우 등도 준비했다.

일식으로는 ‘하코야’ 큐슈 지도리 우동, ‘멘야하나비’ 마제소바를 컬리온리로 만나볼 수 있다. 각각 일본 큐슈, 나고야 지역의 정통 방식을 사용해 현지 맛에 가까운 풍미를 자랑한다. 집에서 일식을 요리할 때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일본 대표 간장 브랜드 ‘기꼬만’ 혼쯔유는 14% 할인한다. 이색 일식을 찾는다면 ‘정호영의 우동카덴’ 붓카케 냉우동과 ‘하코야’ 아키타식 야끼소바도 주목할 만 하다.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베트남 음식으로는 ‘반미362’ 반미 샌드위치 밀키트를 소개한다. 베트남 현지 매장의 수석 제빵사가 직접 전수한 레시피를 담았다. 새우, 돼지고기를 넣어 빚은 ‘툭툭누들타이’ 사왓디만두도 이색 메뉴로 눈길을 끈다. 인도 대표 음식인 ‘티아시아키친’ 마살라 커리, 푸팟퐁 커리는 20% 할인하며, ‘뉴델리 : 진한 인도 커리의 맛’ 버터 난, 갈릭 난은 15% 할인한다.

강민지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방역 규제 완화로 일본 무비자 관광이 허용되는 등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분위기”라며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물론 여행의 추억을 되새기고픈 분들을 위해 마켓컬리에서 인기 해외 여행지의 대표 음식을 두루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이 오픈 1주년을 맞았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의 성공적인 안착을 축하하고 지역민들의 따뜻한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고객 감사 이벤트는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모두에게 인기 굿즈인 두꺼비 키링을,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50명에게는 두껍베이커리 전용 5천원 쿠폰을 증정한다. 또, 두껍베이커리 제빵 청년들이 직접 광주광역시 동구 관내 지역 아동센터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열고 아이들에게도 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19일 정식 오픈한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은 자활근로 청년들의 제품 개발 노력으로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를 50개에서 80개로 다양화했고, 이런 노력에 지역민들이 꾸준한 사랑으로 화답하며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은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두껍베이커리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두꺼비 굿즈 존’을 신설하여 다양한 두꺼비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또, 두꺼비 캐릭터를 적용한 새로운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 중이며, 11월 초 출시할 예정이다.

2020년 하이트진로와 공공기관이 함께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고자 기획한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는 지난 6월 두껍베이커리로 새단장했다. 지역내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정 기간 직접 카페를 운영하도록 해 독립 기반을 만드는게 목표다. 지난 7월에는 1호점인 두껍베이커리 창원점이 2년여 만에 자활기업으로 전환해 많은 청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두껍베이커리가 청년 자립 지원 사업 성공 모델로 빠르게 자리매김해오고 있으며 2호점인 광주점도 1주년을 맞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년들이 꿈을 갖고 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여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의 프리미엄 우동 & 돈카츠 전문 브랜드 ‘우쿠야’와 모두가 즐겨먹을 수 있는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TOKK)'이 20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프랜차이즈·창업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다.

우쿠야와 올떡은 박람회를 통해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맞춤 상담을 통한 정보 전달 및 창업제안, 매장 운영 노하우,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 참가 프로모션으로 박람회 기간 중 상담 또는 계약 진행 시 가맹비와 교육비 50%를 본사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우쿠야는 2003년 창업설립이래 현재까지 돈카츠 40만t을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다. 올떡은 떡볶이를 기본으로 즉석떡볶이, 튀김, 순대 등 다양한 분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떡볶이 전문 브랜드다.

이번에 박람회에 참가한 제너시스 F&B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개인별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제안과 예비창업자가 계약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많이 준비했다”며 “외식 프랜차이즈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가 우쿠야와 올떡을 통해 경제자립은 물론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상상마당 부산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존 등을 함께 즐기는 ‘페스티벌 시옷’을 내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

이번 ‘2022 페스티벌 시옷(소리의 파도)’은 상상마당 부산이 전하는 문화예술의 소리가 널리 영향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상마당 부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의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상상마당 부산의 모든 공간과 인근에 ‘차 없는 거리’로 조성되는 특설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야외무대에서는 자우림, 딕펑스 등의 메인공연이 주말 동안 펼쳐진다. 라이브홀과 루프탑에서도 인디밴드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상상마당 인근에서는 소상공인들과 협업하는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된다. 갤러리에서는 시민 참여형 ‘아트월 페인팅’ 우수작품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상상마당 부산은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음악지원 세미나, 모바일 게임 체험존 등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발생한 공연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에 환원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 관계자는 “상상마당 부산을 중심으로 문화 향유의 기회를 넓히고, 복합문화예술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밀착형 공헌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어 전국에 다섯 번째로 설립한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상상마당 중 최대 규모의 공간으로, 디자인‧공연‧전시는 물론 크리에이터 창작센터와 청년 창업지원 공간도 구성돼 있다. 방문객들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도 운영 중이다.

○.. 연초부터 이어진 고물가에 전기·가스 요금 부담도 늘면서 에너지소비효율이 좋은 인덕션을 찾는 수요가 많다. 실제로 올해 들어(1/1~10/19)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인덕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 판매 비중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2019년 33%, 2020년 44%, 2021년 55%에서 올해는 65%까지 급증했다.

롯데하이마트 주방가전팀 송창현 팀장은 “안전하면서도 빠른 조리가 가능한 인덕션은 집밥을 선호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라며 “최근에는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컬러의 디자인 제품 문의도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전기레인지는 크게 인덕션, 하이라이트, 하이브리드로 구분한다. 자기장 전달 방식인 인덕션은 빠른 가열 속도와 강력한 화력이 특징이다. 하이라이트에 비해 전기 요금이 저렴하지만 전용 용기를 사용해야 한다. 하이라이트는 상판 열선의 열기로 용기를 가열하는 방식이다. 조리 용기 제약이 없으나 상판에 잔열이 오래 남아 있어 화상에 주의해야 한다. 하이브리드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혼합한 형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자사 실험 기준으로 1리터(L)의 물이 끓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인덕션 전기레인지가 하이라이트 보다 2배 정도 빨라 효율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1월 한 달간 전국 410여개 매장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획’ 행사를 진행한다. 린나이, 삼성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전기레인지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매주 주말을 전후로(금~월)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20만원 캐시백 혜택도 준다. SK매직 전기레인지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동일 브랜드의 전자레인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롯데제과는 자사의 ‘빼빼로’, ‘몽쉘’ 그리고 ‘Chefood(쉐푸드) 블렌딩카레’가 ‘2022 국내 우수디자인(Good Design, GD)’ 시상에서 시각/정보디자인 부문 패키지디자인 본상(Winner)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시상제도는 기능성, 외관, 경제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에 정부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 심볼을 부여하는 제도다.

빼빼로는 MZ세대의 시선을 끄는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채도의 색상을 과감하게 사용하면서도 각 맛의 특징을 잘 드러내는 심플한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패키지 측면에는 MZ세대의 감성 자극하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분리배출이 용이한 스위트 에코 폴딩 라인을 삽입해 친환경 요소도 놓치지 않았다.

같은 상을 수상한 몽쉘은 친환경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분리배출에 용이한 재활용 칼선을 적용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녹색기술 친환경 필름 포장재에 인쇄 도수를 축소 적용해 한층 ESG를 강화했다. 풍부한 생크림 배경으로 주목도를 확보하면서도 프리미엄 디저트라는 제품 특성에 맞춰 정갈한 배치와  고급스러운 컬러 사용을 통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제과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Chefood의 블렌딩카레 또한 본상을 수상했다. ‘누구나 셰프가 된다’는 Chefood의 브랜드 경험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카레 전문점의 테이블 세팅을 메인 이미지로 구성해 제품의 스토리를 담았다. 또한 각 제품별 대표 컬러를 통해 제품이 시각적으로 구분되도록 한 점도 돋보였다.

롯데제과는 제과기업 중 가장 많은 어워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매 해 다양한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 지속 출품하는 등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덕분이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각종 어워드에서 총 19건을 수상했다. 이 중 빼빼로의 경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다양한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에 오른 바 있다.

한편, 올해 롯데는 전 식품사 디자인센터를 롯데중앙연구소로 통합 설립하고 전문 인력을 배치해 디자인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롯데의 제품을 통해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친환경 ESG 패키지 확대 등 수준 높은 디자인 경영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CJ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문화콘텐츠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오벤터스 플러스(CJ O!VentUs Plus)’의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지난 8월 ‘오벤터스 플러스’에 유망 기업으로 선정된 △투니모션 △엑스엘에이트 △이어가다 △싸이드워크엔터테인먼트 △슬레이트미디어 △넷스트림 △유어라운드 △프로키언 △아워튜브 △우주문방구 등 10개사가 혁신적인 콘텐츠∙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 등을 발표했다.

심사는 CJ인베스트먼트와 함께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스파크랩, 더인벤션랩LX인베스트먼트 등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진행했다. 평가위원회는 성장전략, 혁신성뿐만 아니라 사업의 실현 가능성 및 확장성, 팀 역량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 등을 토대로 최우수기업 세 곳을 선정했다.

엑스엘에이트(인공지능 기반 미디어 분야 기계번역 솔루션), 프로키언(104개 언어로 제공되는 글로벌 수학 교육 솔루션), 유어라운드(SNS 유저를 위한 버추얼 휴먼 제작 앱 서비스) 등의 세 곳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각각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CJ는 데모데이에 참여한 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 모색 등의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서 CJ는 지난 9월 CJ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IR Day를 진행한 바 있으며, 같은 달 CJ Connect Day도 열어 CJ ENM, CJ 4DFLEX, 티빙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각 사와 협업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CJ 관계자는 “오벤터스는 유망한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CJ그룹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문화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hy가 간건강 쿠퍼스(이하 쿠퍼스) 브랜드 모델로 배우 ‘강기영’을 발탁했다. 따뜻한 멘토 이미지가 신규 광고 캠페인 콘셉트와 부합해서다.

광고 캠페인 주제는 ‘서로 간을 아끼자’다. 간건강 쿠퍼스의 ‘간(肝)’과 관계를 뜻하는 ‘간(間)’을 언어유희로 풀었다. 광고는 직장과 군대를 배경으로 한다. 상사와 부하 직원이 등장해 업무 스트레스 상황을 연기하고, 그 속에서 ‘쿠퍼스’를 활용해 서로의 관계와 건강을 챙긴다. 신규 광고는 TV 및 온라인 플랫폼, 옥외광고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기영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배우다. 극 중 우영우의 직장 상사 ‘정명석’ 역을 맡았다. 우영우가 사회적 편견을 깨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이번 캠페인에는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도 간 건강과 인간관계 모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꾸준히 소통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안전과 환경까지 생각한 주방세제 ‘퓨어’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퓨어’는 합성추출물이 아닌 코코넛에서 추출한 지방 알코올과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포도당으로 만든 에코서트(ECOCERT) 인증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자극도는 낮추고 세척력은 더욱 강력해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세정력과 거품력이 향상된 새로운 ‘퓨어’는 물 1ℓ 당 1㎖라는 적은 표준 사용량으로 각종 기름 때까지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어, 적은 양으로도 많은 설거지가 가능해 보다 경제적이다.

또한 석유계 계면활성제인 LAS와 살균보존제 성분인 CMIT/MIT, 그리고 색소 등 유해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식기는 물론 과일과 채소까지 안심하고 씻을 수 있다. 맨 손 설거지 후에도 건조하지 않도록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 KATRI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새로운 ‘퓨어’는 당김 없이 촉촉하게 설거지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생분해성을 자랑하는 ‘퓨어’는 자원순환성 향상과 지역 환경오염 감소 등의 인증 사유를 바탕으로 국내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 마크를 획득해 믿음을 더한다.

피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안전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탄생한 새로운 퓨어는 주방 인테리어까지 생각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며 "풍부한 사과향과 향기로운 꽃향이 어우러진 싱그러운 애플밤과 레몬의 상큼함과 라임의 청량함이 상쾌한 버진 모히토 등 2가지 향기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후각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2022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인 맥도날드가 월드컵을 기념해 축구공을 닮은 신메뉴 ‘페퍼로니 피자 버거’ 2종을 오늘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페퍼로니 피자 버거 2종은 ‘페퍼로니 피자 버거’와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로 구성됐다. 특히,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는 이름에 걸맞게 총 4장의 순 쇠고기 패티가 들어가 풍성한 고기 맛과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의 번(버거 빵)은 눈길을 사로잡는 축구공 모양의 ‘사커 번’이 사용돼 더욱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페퍼로니와 피자소스로 ‘맵짤(맵고 짭짤)’한 풍미를 끌어올렸으며, 순 쇠고기 패티, 치즈를 더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토마토, 양상추, 생양파 등의 재료로 아삭한 식감과 신선한 맛을 함께 잡아 더욱 풍성하고 꽉 찬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페퍼로니 피자 버거’의 가격은 단품 6700원, 세트 8000원이며,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는 단품 9200원 세트 1만500원의 가격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런치 시간대에 판매되는 페퍼로니 피자 버거 세트의 가격은 7200원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보기만 해도 즐거운 축구공 모양의 ‘페퍼로니 피자 버거’ 2종과 함께 곧 시작될 세계인의 축제 2022 FIFA 월드컵을 기다려 보시길 바란다”며 “행사 개막 이후에도 이어질 맥도날드의 다양한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2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인 맥도날드는 이번 페퍼로니 피자 버거 2종의 출시를 비롯해 고객의 눈과 입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다양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오늘 맥도날드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디지털 영상에는 페퍼로니 피자 버거를 마치 축구 경기의 한 장면처럼 소개한 내용이 담겨 2022 FIFA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11월 중 일부 매장에서 즉석 셀프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맥도날드만의 감성이 담긴 2022 FIFA 월드컵 디자인의 한정판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포토부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맥도날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창고43이 부산광역시에 첫 거점을 신설한다.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20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에 해운대점을 새롭게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창고43 해운대점은 총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선보인다. 필로티 구조로 1층에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했고, 2층은 184개의 좌석으로 구성된 테이블 석, 3층은 112개 좌석이 18개의 개별 룸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부산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 해수욕장에 입점해 지역 주민은 물론, 각지 관광객까지 수용 가능한 지리적인 강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숙박 및 편의시설, 카페, 음식점 등이 즐비한 사거리에 있어 유동 인구 확보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중동역 7번 출구, 해운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자리한 더블 역세권이라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편리하다.

창고43 해운대점은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의 특징을 살려 설화등심과 새우살, 특안심 등 총 5종의 한우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점심 메뉴(왕갈비탕, 매운갈비찜 등 8종)와 같은 식사류, 주류(와인, 샴페인 등 34종), 사이드(육회, 된장말이 등 7종), 음료 및 디저트 등 메뉴 선택 폭이 넓어 지인이나 가족 모임, 비즈니스 미팅 등 다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지점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창고43 해운대점은 오는 31일까지 왕갈비탕, 유자육회비빔밥을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왕갈비탕과 유자육회비빔밥은 점심 특선 메뉴로 기간 내 런치 타임(11시 30분에서 14시까지)에 특별가로 맛볼 수 있다.

bhc그룹 관계자는 “이번 해운대점 오픈으로 대구, 광주, 부산 등 주요 광역시로의 진출을 확대하며 서울 및 수도권 위주의 지역 서비스가 아닌 브랜드 전국화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지역에서 더욱 많은 분들이 창고43만의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매장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3층 유니버설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UDP)에서 열리는 ‘모두를 위한 기회(Opportunity for All)’ 전시에 참가해 '22년 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다. 불필요한 부분은 없애고 필요한 부분은 살리면서 겉으로는 차별성이 없는 숨겨진 디테일로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 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패션을 제안한다.

하티스트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유니버설 디자인을 추구하는 기업들을 소개하는 ‘모두를 위한 기회’ 전시 내 부스를 운영해 국내 대표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로서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Fashion For All Abilities)’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하티스트는 이번 전시에서 브랜드의 방향성을 담은 사진, 영상 등 비주얼을 선보인다. 하티스트가 지향하는 가치, 휠체어 사용자로 구성된 앰배서더, 상품에 적용되는 기능적 디테일 등을 소개한다.

특히 '22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마련했다. 고객들은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티스트는 올겨울 시즌,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가 입어도 세련되고 편안한 아우터 스타일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핸드메이드 공법으로 제작해 가벼운 울 혼방 체크 코트, 캐시미어 혼방 더블 코트와 트렌디한 무드의 에코 퍼/레더 재킷 등에 기능적 디테일을 반영해 활동성을 높였다. 소매 접합 부분 또는 등판에 신축성 있는 원단을 덧댄 ‘액션 밴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마그네틱 버튼’, 쉽게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지퍼 고리’ 등을 상품에 적용했다.

또 하티스트는 휠체어 장애인들이 앉아 있을 때 가장 편안한 ‘최적의 핏’을 적용한 카고 팬츠, 슬랙스, 밴딩 팬츠 등 하의도 선보였다.

최명구 하티스트 그룹장은 “하티스트가 서울디자인재단의 ’모두를 위한 기회’ 전시에 참여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패션을 제안한다”며, “하티스트가 추구하는 유니버설 패션에 대한 철학뿐 아니라, 누가 입어도 세련되고 편안한 올겨울 신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한다.

KGC인삼공사는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앱 서비스 '케어나우 3.0'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케어나우 3.0'은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토대로 사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 건강설문, 유전자분석(DTC), 라이프로그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은 물론 식이습관 및 운동 가이드까지 제공한다. 

'케어나우 3.0' 개발에는 임상의학 전문가, 국내 1호 인공지능 개발사, 국내 최다 항목의 유전자분석 기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헬스 전문가 그룹이 참여했다.

KGC인삼공사는 국내 최고 대학 임상의학연구팀과 함께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는 건강설문을 개발해 '케어나우 3.0'에 적용했다. 건강설문은 KCI학술지인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지' 최신호에 게재되는 등 임상학적 근거를 인정받았다. 

또한 미국 국립보건원(NIH),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으로부터 2730만건의 식품-바이오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질병-대사-식품-영양성분 사이의 연관관계를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주요 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AI 예측 솔루션과도 연동하여, 생활습관병과 6대암을 포함한 10개 질환의 4년 내 발병 위험도도 측정한다.

고객들은 큐레이션 알고리즘으로 도출된 2만5000원 상당의 건강검진 및 질환별 발병 위험도 분석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다 69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DTC)을 런칭 특별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밸런스 체크’ 기능을 통해 영양성분의 과부족을 관리할 수 있고, ‘건강상식 OX퀴즈’, ‘한줄 소.확.행’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정관장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사용가능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이후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자리잡고 디지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식품업계뿐 아니라 제약, 보험, IT 업종 기업들이 앞다퉈 헬스케어 시장진출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보스턴컨설팅그룹에 따르면 2020년 237조원 규모였던 국내 헬스케어 시장 규모는 2030년 45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KGC인삼공사는 임상학적 검증과 고도화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헬스테크를 앞세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초개인화 시대를 연다는 목표다.

KGC인삼공사 홍순기 디지털사업실장은 "지난 120여년간 국민건강을 책임져온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대한민국 대표 헬스전문가들의 전문역량이 결합하여 차별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큐레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건강솔루션을 다각화하고, 신규 기능성 소재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과도 연계하여 헬스케어 시장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글로벌 수입 장난감을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11번가는 수입완구 유통 전문기업 ‘나비타월드’와 협업해 오는 21일 ‘나비타월드 스페셜 데이’ 기획전을 실시, 영유아를 위한 프리미엄 교육용 완구 및 인기 수입 장난감을 최대 59% 할인가에 선보인다. 높아진 물가와 환율로 육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한 행사로 이날 하루 ‘11번가 단독구성 세트’ 할인 판매, 라이브 방송, 타임딜 특가 등 스페셜한 혜택들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장비 및 특수 자동차 장난감 전문 브랜드 ‘브루더’ ▲독일 프리미엄 피규어 브랜드 ‘슐라이히’ ▲유럽을 대표하는 장난감 자동차 브랜드 ‘시쿠’ ▲원목 교구와 보드게임으로 유명한 ‘하바’ 등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해외 브랜드의 인기 상품 총 400여 개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각 브랜드별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들을 한데 구성한 ‘11번가 단독구성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브루더 입문세트’(MAN 소방차, MAN 트럭, MAN 크레인 트럭, 벤츠 앰뷸런스 등 6종)를 최대 혜택 적용시 23만5960원에, ‘슐라이히 사파리 세트 A’(흰꼬리 암사슴, 흰꼬리 새끼 사슴, 새끼 사자 등 6종)를 4만4450원에, ‘하바 6~8세 이상 보드게임 추천세트’(동굴 미로 보드게임 등 3종)를 5만4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도 실시한다. 오는 21일 오전 10시 ‘LIVE11’을 통해 미국 유명 교육용 완구 브랜드 ‘멜리사앤더그’의 미용사 역할놀이 세트, 메이크업 놀이 세트, 영어 공부 첫 걸음 세트 등 인기 베스트셀러를 방송 특가로 정가 대비 최대 7만원 가량 저렴하게 선보인다.

‘타임딜’을 통해서도 ‘시쿠 프론트 로더’ 등 ‘시쿠’의 인기 미니카 장난감 81종을 한정수량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 상품을 대상으로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고객(1명)에게 ‘파라스파라 서울(5성급) 1박 숙박권’을 증정하고, 각 브랜드별로도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 경품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11번가 여동명 마트담당은 “높은 환율로 인해 최근 선뜻 구매하기 어려워진 수입완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물가가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고객들의 알뜰한 육아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주에 때이른 추위가 찾아오며 따뜻한 온수풀을 즐기려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진 지난 10월 첫 주부터 온수풀에 대한 고객 문의가 하루 10건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때이른 초겨울 추위가 찾아오면서 따뜻한 휴가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다. 

국내 최초로 ‘사계절 온수풀’을 선보인 제주신라호텔은 중문 지역의 특급호텔 중 가장 늦은 시간인 밤 12시까지 야외 수영장을 운영해, 은은한 달빛 아래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문라이트 스위밍’으로 유명하다. 수영장의 물 온도는 평균 32도, 야외 숨비 자쿠지는 42도 이상으로 유지되어 따뜻한 수영을 즐길 수 있고, 한기가 느껴질 때 몸을 녹이기에도 적합하다.

실내 수영장과 연결되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패밀리 풀’과 만 19세 이상만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어덜트 풀’에는 모두 히팅 시스템 갖춰진 선베드, 카바나 등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수영장 옆에 자리한 핀란드식 사우나는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화려한 조명, 야자수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며 따뜻하게 휴식을 취하기에도 충분하다.

제주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도 제공한다. 매일 저녁 오후 5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은 시시각각 변해가는 그림 같은 석양을 바라보며 재즈 뮤직을 감상할 수 있는 ‘선셋 플로팅 뮤직(Sunset Floating Music)’이 진행된다. 감미로운 재즈 타임이 끝나면 ‘패밀리 풀’은 콘서트장으로 변신한다. 오후 7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은 해외 뮤지션들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화려한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루는 라이브 콘서트 ‘어텀 라이브 뮤직(Autumn Live Music)’을 즐길 수 있다. 라이브 뮤직은 가을날 듣기 좋은 로맨틱 감성의 유명 팝송으로 구성돼 함께 하는 가족, 연인 등과 수영을 하며 공연을 즐기는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한편, 제주신라호텔은 온수풀과 함께 만연한 제주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G.A.O. ‘필 더 어텀(Feel the Autumn)’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의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가 지금 제일 예쁜 제주의 풍경으로 안내하는 G.A.O. ‘필 더 어텀’ 프로그램은 10월 18일부터 11월 10일까지는 황금빛 물결의 억새를, 11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붉게 물든 동백 즐기며 가을날 제주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다. G.A.O. ‘필 더 어텀’ 프로그램은 매주 화, 수, 목 오후 3시~6시 운영된다.

○.. 동원홈푸드가 캐주얼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세컨디포레스트’를 운영하는 ‘포레스트컴퍼니’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19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포레스트컴퍼니에서 운영하는 전국 30여 개 ‘세컨디포레스트’ 가맹점에 연간 5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세컨디포레스트’는 2016년 연남동 본점에서 시작해 2021년 가맹사업을 개시한 이래로 1년 만에 전국 3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파스타, 리조또, 피자 등 서양식 메뉴에 들깨, 파래 등 한국식 식재료를 더해 색다르고 다양한 맛 조합을 즐기는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세컨디포레스트’와 같은 우수 프랜차이즈와 협력 관계를 갖고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과 ‘오!그래놀라 다이제’ 제품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과 다이제는 오리온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고래밥’, ‘다이제’와 컬래버레이션해 만든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통귀리, 통밀, 국산 쌀 등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든 그래놀라 함량을 늘리면서 영양을 한층 강화했다.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은 아몬드 오곡볼이, 오!그래놀라 다이제는 초코 오곡볼이 각각 들어있어 ‘더 맛있고 건강한 한 끼’로 재탄생했다.

이와 함께 지퍼백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패키지를 변경하면서 취식과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오리온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과 다이제 중 먹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는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리뉴얼 제품 2종을 증정한다. 당첨자 중 우수 리뷰어 5명에게는 오!그래놀라 1박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간편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맛과 영양에 재미까지 더한 ‘오!그래놀라’ 11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을 판매 중이다.

지난달에는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단백질바’, ‘유산균바’, ‘철분바’ 3종을 리뉴얼해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그래놀라 시장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마켓오 네이처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는 오리온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그래놀라 함량을 늘리면서 아몬드, 초코 오곡볼을 넣어 ‘더 맛있고 건강한 한 끼’로 업그레이드했다”며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마켓오 네이처’를 국내 대표 그래놀라 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56년 전통의 영국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B&W)’ 매장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바워스앤윌킨스는 1966년 영국에서 설립된 정통 ‘하이파이(Hi-Fi)’ 전문 오디오 브랜드로 소리의 손실 없이 최대한 원음을 구현하는 것을 지향해 온 브랜드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오디오를 제작하는 소재부터 기능까지 완벽한 스피커를 만드는 데 집중하며, 전 세계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을 선도해 왔다. 볼보, 마세라티 등 세계적 명차에서도 프리미엄 옵션으로 채택했으며, 영국 그룹 비틀즈가 녹음했던 장소로 유명한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도 모니터링 오디오로 쓰이고 있다. 바워스앤윌킨스는 오디오 전문가나 이른바 ‘오디오필(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선망의 오디오로 명성이 높다.

‘오디오’는 지난 코로나 시기에 집에서 즐기는 취향 아이템 중 하나로 주목을 받으며 그 수요가 급증했다. 실제로 지난 3년간 롯데백화점 본점의 오디오 매출은 매년 30% 이상씩 신장했으며, 이러한 수요에 따라 본점에서는 뱅앤올룹슨, ODE 등 프리미엄 오디오 매장을 차례로 선보여왔다. ‘영 리스너’들의 취향도 사로잡으며, 올해 1~9월 30대 고객의 매출구성비는 전체의 40%에 육박 하는 등 전년대비 10% 포인트 가량 대폭 상승했다. 최근에는 음악뿐만 아니라, 오디오북, 오디오 영화 등 오디오 컨텐츠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좋은 소리’를 찾아 나서는 고객들의 수요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원음(실제의 소리)’의 구현에 50여년을 매진해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온 영국의 하이엔드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와 손잡고, 지난 14일 본점 8층에 국내 첫 매장을 열었다. 20여 평의 공간에 시그니처 모델인 800 시리즈와 700 S3 시리즈 신제품 등 하이파이 스피커를 비롯해, 홈시어터, 블루투스오디오,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총 30여 종의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매장에는 고품질의 하이파이 ‘청음실’도 마련해 고객이 영상이나 음악을 듣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끔 ‘소리가 전달할 수 있는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매장에는 매킨토시, 캠브리지의 앰프도 구비해, 애호가들에게 ‘스피커+앰프’의 환상의 조합이라고 일컬어지는 ‘바워스앤윌킨스의 스피커와 매킨토시의 앰프’ 세트를 동시에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난 14일 매장 오픈 이후 약 5일동안 30, 40대 구매 고객이 전체의 약 70%에 이를 정도로, 프리미엄을 찾는 ‘영 리스너’들의 발길을 끌었다. PX7 S2, PI7, PI5, Wedge, Bass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됐으며, 일부 인기 제품의 경우 예약 주문도 잇달았다. 또한 오디오 평론가 김편, 오승영 등이 직접 매장에 방문하기도 하는 등 전문가들의 관심도 높았다. 이 밖에도 정식 매장 오픈을 한 달여 앞둔 9월부터 잠실점의 2층 레니스라운지와 3층 PSR라운지 등에 하이파이 오디오 세트를 미리 설치 운영함으로써 라운지의 품격을 한층 높여주는 한편, 라운지를 방문하는 우수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이번 ‘바워스앤윌킨스’을 입점으로, 기존 뱅앤올룹슨과 ODE 매장과 함께 ‘하이엔드 오디오 상품군’의 탄탄한 진용을 갖추게 됐다. 이에 고품질의 오디오를 찾는 일반 고객 및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핫스팟으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바워스앤윌킨스 매장 오픈 이후, 하이엔드 오디오 매장 3곳에는 하루 평균 50여 팀이 넘는 고객들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하이엔드 리스너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바워스앤 윌킨스 매장에서는 11월 13일까지 오픈 한 달간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바, 이어폰 등 일부 인기 제품을 우대가에 한정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 및 품목에 따라 파우치, 데논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증정한다.

이동현 H&E (Home appliances & Electronic devices) 부문장은 “일부 마니아들이 즐기는 취향 아이템으로 여겨지던 하이엔드 오디오는 최근 몇 년 사이 저변이 대폭 확대됐으며,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매장을 지속해 늘려갈 계획이며, 이번 바워스앤윌킨스는 재택근무를 지속하는 직장인, 프리미엄 신혼을 즐기려는 예비 부부나 오디오를 사랑하는 애호가들까지 좋은 소리를 찾는 모든 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로스팅 공법’으로 다양한 건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풀무원이 짬뽕라면 신제품을 출시하며 한층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건면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산 홍게와 로스팅한 재료로 국물을 우려내 정통 짬뽕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한 ‘로스팅 짬뽕 홍게’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로스팅 짬뽕 홍게(4입/5450원)’는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받은 ‘로스팅 짜장면’의 후속작으로, 풀무원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로스팅 중화 건면 라인업을 한층 다채롭게 확장했다.

이 제품은 풀무원 건면을 상징하는 기술인 로스팅 공법을 활용해 전문점에서 맛보던 해물짬뽕의 깊고 진한 맛의 육수를 구현했다. 국내산 홍게를 사용해 시원하고 진한 육수 맛과 불향을 진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로스팅 짬뽕 홍게’는 각종 재료를 250℃ 고온에서 볶아 정통 짬뽕 육수의 깊고 진한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국내산 홍게와 홍합, 바지락, 새우, 오징어 등 풍부한 해물을 넣어 시원한 맛을 살렸다. 해물짬뽕의 진한 감칠맛과 불맛으로 한층 더 깊은 풍미로 즐길 수 있도록 풍미유도 첨가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을 끝까지 즐길 수 있으며, 풀무원의 건면 제면 노하우[i]를 담아 면에 국물이 잘 배어드는 장점도 극대화했다. 면 반죽에는 게 추출물을 넣어 면에서도 해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면의 식감에도 신경 써 정통 짬뽕의 중화 생면의 특징인 탱탱한 쫄깃함을 경험할 수 있다.

동봉된 건더기는 홍게맛살, 양배추, 당근, 소청채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돼 한층 깊은 짬뽕의 풍미로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재현 상온면PM(Product Manager)은 “지난해 출시한 ‘로스팅 짜장면’과 올해 추가로 선보인 ‘로스팅 돈코츠라멘’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중화면 라인의 신제품으로 홍게를 사용한 짬뽕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로스팅 건면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과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짜장라면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은 기본인 파기름을 사용해 짜장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했고,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고추기름을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매콤함을 더한 제품이다.

○.. 롯데마트가 서울시와 손잡고 청춘들을 응원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21년 기준 창업기업 수가 전년 대비 4.5% 감소한 반면 30세 미만 연령대에선 5.3% 증가했다. 취직에 목매기 보다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지난 4월부터 롯데마트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손잡고 ‘서울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먹거리 분야의 청년 창업 및 판로지원 상생 사업에 나선 바 있다.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반년 만에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녹아진 밀키트 상품이 롯데마트를 통해 소비자와 만나게 된다.

롯데마트는 6개월의 기간을 거쳐 탄생한 ‘서울 청년밀키트’ 1기의 대표상품 2종을 전점에 출시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6개월간 청년들의 소자본 1인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쉐프, MD(상품기획자) 등 전문가 투입을 통해 상품 개발부터 마케팅, 재무, 유통까지 폭넓은 교육 및 멘토링을 밀착 지원했다.

참가자들이 만든 시제품의 상품성을 평가하고 시장성이 높은 제품에 대해 실제 상품화와 롯데마트 입점을 지원함으로써 본격적인 창업의 길을 열어주는 것이 사업의 목적이다.

‘서울 청년밀키트’ 1기에서 선정된 2종의 대표상품은 ‘아인토프스튜’와 ‘우삼겹참깨나베’다. 아인토프스튜는 ‘하나의 냄비에 끓인 스튜’라는 의미로 독일의 대표 토마토 수프 요리다. 입상자 이호민 대표의 시그니처 메뉴로 육즙 가득한 소시지와 다양한 채소가 듬뿍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우삼겹참깨나베는 입상자 송재용 대표가 개발한 메뉴로 진한 돈사골 육수에 고소한 참깨를 더해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다.

긴 개발 과정과 치밀한 검증을 거쳐 만들어진 청년밀키트 2종은 지난 12일 롯데마트 전점 출시 이후 일주일간 1000개 이상 판매되며 상품성을 증명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청년밀키트 1기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반으로 2기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정빈 롯데마트 밀키트 MD(상품기획자)는 “서울 청년밀키트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고무적이었다”며, “지속해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사업을 발굴하고 특색있는 먹거리의 판로를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는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사과 피크'를 열고 제철을 맞은 프리미엄 햇사과 3개 품종 가격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으로 ‘양광사과 4~7입/봉’, ‘시나노 골드 4~6입/봉’을 각각 7980원에 ‘감홍사과 4~7입/봉’을 9980원에 판매한다.

양광사과는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고, 표면 색택이 새빨간게 대표적인 사과 모습을 자랑한다. 사과 유명산지인 영주, 문경, 안동 등 에서 수확한다.

반면 시나노 골드는 노란 빛이 나는 사과로 일명 ‘황금사과’ 라고 불리는 품종으로 경북 청송에서 주로 수확하며 풍부한 단맛과 적당한 새콤함이 특징이다.

감홍사과는 국내에서 개발 된 신품종 사과로서 유명산지 중 한 곳인 문경에서만 재배하는 프리미엄 사과다. 표면이 다소 거칠지만 진한 붉은색을 띄며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이마트는 10월에 2~3주 정도 잠깐 출하되는 프리미엄 햇사과 3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이 맛볼 수 있도록 1년전부터 기획했다.

이마트 사과 바이어는 2021년 프리미엄 사과 매출이 20년 대비 약 2배 이상 늘어난 것을 확인하고, 기존 구색으로만 소량 운영하던 프리미엄 사과 물량을 전년 대비 약 50% 가까이 추가 확보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는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품종 다양화라는 테마로 딸기 약 10여종, 토마토 17종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쉽게 보기 어려운 이색 품종 등 다양한 볼거리와 고르는 재미를 선사했다.

실제 매출을 살펴보면 품종 다양화는 매출 증대로도 이어져 2021년 딸기는 17.5%, 토마토는 19.3% 매출이 각각 증가했다.

사과 역시 10월에 출하되는 프리미엄 사과 3개 품종을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품종 다양화에 대한 좋은 반응을 이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해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에 따르면 올해 10월 출하되는 사과는 날씨가 좋아 작황이 양호하여 품질과 가격 모두 안정적일 전망이다. 실제로 최근 10월 11일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서 조사한 사과(등급: 상품) 도매가격 시세는 10KG 기준 약 3만2200원으로 평년 대비하여 약 5% 정도 하락했다.

이마트 지승묵 사과 바이어는 “10월에 2~3주만 짧게 출하되는 프리미엄 사과 품종들은 현재 좋은 날씨 영향으로 작황이 양호하여 맛과 시세 모두 안정적”이라며, “다양한 품종에 대한 고객 관심과 선호가 높아진 만큼 사과 또한 이번 행사를 기획했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과를 찾아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지난 19일 전국 직영점 매장에 도입하며 자원 선순환 문화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앞서 롯데GRS는 ESG 친환경 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자원 선순환 문화 조성에 일조하고자 지난 6월 롯데리아와 크리스피크림도넛 전국 직영점 100% 매장에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엔제리너스가 도입한 친환경 앞치마는 롯데케미칼이 플라스틱 자원선순환 활동인 '프로젝트 루프(Project Loop)'의 일환으로 화학적(C-rpet)기법을 적용한 재활용 원단 소재를 공급하고, 효성티앤씨의 섬유 원단 생산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이다. 

롯데케미칼의 화학적 기법을 접목한 원단은 버려진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로, 유색ㆍ인쇄ㆍ오염된 페트도 원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번 재활용해도 품질이 유지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더해, 페트병 20개를 재활용해 만든 엔제리너스의 친환경 앞치마는 매장 직원의 근무 시 커피 또는 액상 등의 침습을 방지하기 위해 발수 기능을 추가했으며, 지난해 12월 외식업계 최초로 엔제리너스 잠실롯데월드몰 B1점 매장을 통해 테스트 진행 후, 전 직영점 매장에 도입 완료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환경 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감소 및 자원 선순환 문화 확대에 일조하기 위해 친환경 앞치마를 도입했으며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가 지난 19일에 개막돼 2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해 어린이 키 성장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어린이 키 성장에 미치는 기능적 요인들(Children's Functional Growth Factor)’에 관한 주제 발표로 세션을 진행한다.

뉴메드는 이번 학회에서 21일, 어린이 키 성장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어린이 키 성장에 대한 3가지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 (HT042)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뉴메드는 20년간의 과학적, 체계적 연구를 통해 HT042 관련 키 성장 작용 기전에 관한 동물모델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두 차례 이중맹검 인체적용시험에서도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편 뉴메드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현장 부스를 마련해 국내외 기업∙기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키 성장, 위 건강, 간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등 자체 연구개발한 기능성 소재와 기술력을 소개하고, 우수 연구 인력 채용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스누피 할로윈 에디션 블록 완구’와 호박 콘셉트 샌드위치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스누피 할로윈 랜덤박스’는 할로윈 콘셉트의 마법사, 서커스, 여행가, 우주선, 탐정, 바이커 등 스누피 블록 완구 6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으며, 3만 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스누피 할로윈 랜덤박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서 구매 인증 스탬프를 6개 적립한 고객(120명)에게 추첨을 통해 3~5만원 상당의 스누피 완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그리고 세븐일레븐은 할로윈 데이 호박 콘셉트로 패키지를 꾸민 ‘단호박 에그 샌드위치’도 출시했다. 가을 제철을 맞은 단호박의 달콤함이 돋보이는 샌드위치로, 에그 샐러드와 연유를 첨가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로메인 상추의 아삭함까지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캐릭터 완구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인기 캐릭터 짱구를 활용한 ‘짱구 블록 4종’과 ‘짱구우산랜덤피규어’도 출시했다. ‘짱구 블록 4종’은 짱구 얼굴과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메인 캐릭터(부리부리대마왕, 액션가면, 초코비악어, 건담로봇)가 믹스돼 재미를 더하는 상품이다. 또한 ‘짱구우산랜덤피규어’는 짱구와 친구 캐릭터들이 우산을 들고 있는 피규어로 총 16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올해 3분기까지(1~9월) 토이캔디와 캐릭터 완구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올랐다.

김수현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팀 MD는 “10월 할로윈을 맞아 세대 구분 없이 인기와 인지도가 높은 스테디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20일 서울 남산도서관 옥외공간에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독서공간 ‘남산하늘뜰’을 조성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ESG실장, 서울특별시 윤재삼 자원회수시설추진단장, 서울특별시 교육청 구자희 평생진로교육국장, 한국환경공단 정재웅 자원순환본부장, 김양주 남산도서관장, 한국 구세군 황규홍 업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롯데홈쇼핑 ‘작은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해 독서공간으로 재탄생한 남산도서관 옥외공간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롯데홈쇼핑이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교육청, 환경공단과 체결한 ‘자원순환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의 첫 시범사업으로 기획됐다. 6.1 지방 선거에서 사용 후 폐기되는 현수막의 친환경적인 활용방법을 모색하고, ESG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민·관·학이 상호 협력하는 취지다. 

협약 내용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남산도서관 100주년을 맞아 옥외공간에 친환경 독서공간 ‘남산하늘뜰’을 조성했다. 폐현수막 2540장, 폐의류 2만2860벌을 업사이클링 섬유패널 4.25톤으로 가공해 조형물, 벤치, 평상, 의자 등을 제작했다. 완공까지 약 6개월간의 기간이 소요됐으며, 향후 ‘남산하늘뜰’을 시민들의 휴식과 독서를 위한 친환경 공간으로 활용, 남산의 랜드마크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3년부터 구세군과 함께 문화 소외지역 아동들을 위해 친환경 학습공간을 조성하는 ‘작은도서관’ 사업을 전국 72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지난 1월 경북 구미에 완공한 ‘72호 작은도서관’은 롯데홈쇼핑이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적용한 첫 번째 사례다. 의류 폐기물을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재가공해 섬유패널 1톤을 작은도서관 내 책장, 책상 등 가구로 제작했다. 사내공모전을 통해 MZ세대 직원이 제안한 아이디어에서 기획됐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업사이클링 자재를 작은도서관 등 사회공헌활동을 비롯해 사용처를 다양하게 확대할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은 “버려지는 현수막과 옷이 롯데홈쇼핑 ‘작은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을 위한 친환경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며 “앞으로도,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아이들의 따뜻하고 가벼운 가을·겨울을 위해 초경량 패딩 ‘울트라 라이트 다운’의 키즈 라인을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밀도 나일론과 미세 원사가 적용돼 가볍고 따뜻한 유니클로의 울트라 라이트 다운은 가을·겨울 시즌에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경량 패딩 라인으로, FW시즌 에센셜 아이템이자 유니클로의 스테디셀러다. 

유니클로 울트라 라이트 다운의 키즈 라인은 활발한 아이들이 야외활동 중 걱정 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가벼운 물방울을 튕겨내는 내구 발수 가공 처리가 적용되었으며, 겉옷을 자주 입고 벗는 아이들의 생활 습관을 고려해 쉽게 환복할 있도록 안감에 정전기 방지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지퍼가 얼굴에 직접 닿지 않도록 옷깃에 지퍼를 넣을 수 있는 친가드를 적용하고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안감 내부에 네임택을 부착하는 등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키즈 라인은 후드를 탈부착할 수 있는 ‘KIDS 울트라 라이트 다운 파카’와 일교차가 큰 계절에 레이어링이 용이한 ‘KIDS 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 등 다양한 라인업과 컬러로 출시됐다. 또한, 전 제품에 적용된 남녀 공용 레귤러 피트는 활동에 용이한 실루엣과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유니클로는 아이들의 일상에 따뜻함과 편안함을 더하고 더욱 많은 사람들이 울트라 라이트 다운을 포함한 유니클로 키즈 & 베이지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커뮤니티 체험단 이벤트 또한 진행한다.

○..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가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240mL 소용량 캔을 출시하며 용량 다변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 240mL 캔은 한 번에 마시기 부담 없는 소용량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높아 캠핑, 등산 등 야외활동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하이트제로0.00 240mL 캔은 온라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최초의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서, 지난 2021년 2월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와 당류까지도 제로인 국내 최초의 ‘올프리’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알코올 함유는 0.00%로 완전 무알코올로 분류되며 칼로리는 100mL 당 4kcal 미만으로 국내 시판 제품 중 제일 낮다. 당류마저 넣지 않은 올프리 제품을 자랑하며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구현하였다. 

하이트제로0.00의 올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으며, 2022년 9월 현재 누적판매량 1억300만캔을 돌파하였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시장의 성장세가 전망되는 만큼 주류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선두주자로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용산 아이파크몰에 매트리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오는 11월 9일까지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4층, 리빙파크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침대, 워커힐 매트리스와 에코 휴 스페셜 플러스 등 다양한 종류의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하고 비교해 볼 수 있다. 정수기,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등 SK매직 주요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앰배서더 스위트, 로열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등 실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스위트룸 객실에서 사용하는 동일 모델의 최고급 사양의 매트리스를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다. 매트리스 청소 및 살균 등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 ‘안심 OK서비스’ 시연도 함께 진행되며, 상담과 계약도 현장에서 바로 가능하다.

방문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됐다. 상담 고객 전원에게는 매트리스 전문 케어 서비스 ‘안심OK서비스’ 무료 이용권(1회)을 제공하며, 상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상품권, 디퓨저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특급호텔과 동일한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침대, 워커힐 매트리스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직접 비교,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생활구독 기업으로서 최적화된 고객 경험(CX: Consumer eXperience)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는 자사의 대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IQOS)’가 ‘2022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17년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아이코스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출시와 함께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 흡연자들을 위한 비연소 대체 제품의 보급 및 확산을 견인하며 공중 보건 개선에 기여해왔다. 아이코스 출시 이후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성장을 거듭하였으며,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17년 2.2%에 불과했던 아이코스 등의 궐련형 전자담배 비중은 올해 상반기 기준 14.5%로 커졌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PMI)은 불을 붙여 태우는 일반 담배보다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2008년부터 92억 달러(한화 약 13조원) 이상을 투자해왔다. 현재 전세계 아이코스 사용자는 약 1900만명에 이르며, 이 중 약 1320만명의 성인이 일반 담배 흡연을 완전히 중단하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된다. 현재 아이코스가 판매되고 있는 국가는 총 70개국으로, 필립모리스는 2025년까지 100개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FDA는 2020년 7월, 아이코스의 인체 유해물질 노출 감소가 공중 보건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미국 내에서 아이코스를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 (MRTP)로 마케팅 하는 것을 인가한 바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성인 흡연자들에게 아이코스와 같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비연소 대체 제품을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흡연자를 위한 최선의 선택은 금연이지만,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는 아이코스와 같은 더 나은 대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더욱 혁신적인 비연소 제품을 선보여 국내 성인 흡연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고 공중 보건 개선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이 20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신선한 더덕과 치킨을 활용해 최고의 맛을 선보인 ‘벌집더덕치킨윙과 벌집마요소스’를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지난 2008년부터 15년을 이어온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대회로, NS홈쇼핑이 국내 식품산업과 농수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사상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맛의 고장, 식품 산업의 허브로 떠오르는 전북 익산시에서 개최했다. 행사 장소 역시, '식품산업 발전'이라는 취지에 맞춰 최신 생산 현장인 '하림 퍼스트키친'에 무대를 꾸몄다.

메인 행사인 '미식경연'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최고의 맛'을 주제로 정하고 종합대상에 3000만원을 포함해 총상금 1억1550만원을 두고 치열한 경연이 펼쳐졌다. 

이날 현장에서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100팀(일반 60팀, 고등학생 30팀, 미식로드부문 10팀)의 참가자가 60분간 준비한 레시피로 요리경연을 펼쳤다.

NS Cookfest 2022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병우 명장은 “수도권을 벗어나 대회를 개최하면서 다양한 지역의 농산물과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가 많아졌고, 기존 방식과 전혀 다른 창의적인 레시피로 심사위원을 깜짝 놀라게 할 작품도 눈에 띄었다"고 평가 소감을 밝혔다.

또 "식품의 메카, 맛의 고장 전북 익산에서 개최를 시작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우리 식품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도 말했다.

올해 종합대상의 주인공은 ‘임영균, 심영미 씨’ 팀으로 3000만원의 상금과 메달, 트로피를 받았다. 한식 재료인 더덕을 넣어 식감과 건강을 한층 높인 요리로, 칼로리가 높은 튀김 음식에 더덕, 인삼, 배를 활용한 상큼한 샐러드를 곁들여 건강함을 더했다. 설탕이 아닌 양봉장에서 직접 딴 벌집꿀을 이용해 단맛은 유지하며,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점에서 높은 점수를 보였다.

이어 △일반부문 최우수상은 ‘꽃 쌈이 입 안 가득한 황제 보양식’을 만든 ‘박병훈, 박미란 씨’ 팀이 수상하며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학생 부문 최우수상은 ‘블랙 소시지’를 만든 ‘김슬기, 문주란 씨’ 팀에게, △미식로드부문 최우수상은 ‘능이버섯생토종닭백숙’을 만든 ‘장세윤, 장춘호 씨’ 팀이 수상하며, 각각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시민과 일반 관람객 등 약 2000여 명이 방문하며, 익산에서 처음 열리는 NS Cookfest 2022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하림 퍼스트키친'을 견학하는 '미식투어'에도 경연 참가자와 현장 접수된 관람객 등 900여 명이 참여해,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로 최고의 맛' 만드는 현장을 직관했다.

하림, 선진포크, 하이포크, 주원산오리, 순우리한우 브랜드 등의 축산물을 시식, 판매하는 하림그룹 프레쉬마켓과 과 NS미식마켓에도 참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 밖에도 익산 중소기업을 홍보하고 구직자와 연결해주는 취업박람회, 지역 청년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청춘버스킹' 등 다양한 지역 홍보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받았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3년 만에 열린 NS Cookfest 2022가 경연 참가자들의 열정과 참관객들의 열광적인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치러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최고의 맛으로 국내 식품산업과 농수축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