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도 특허시대?"...GS25, 업계 최초 특허 받은 기능성 계란 출시
상태바
"계란도 특허시대?"...GS25, 업계 최초 특허 받은 기능성 계란 출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4.2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받은 기능성 계란이 등장해 화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1일(목) 편의점 최초로 기능성 계란인 ‘유어스 엄마愛란 10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 엄마愛란은 특허 등록된 기능성 계란으로 일반 계란 대비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바나듐, 셀레늄, 게르마늄, 크롬 등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유어스 엄마愛란이 일반 계란보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 할 수 있는 것은 계란을 생산하는 산란계에 특허 받은 음용수를 지속적으로 먹여 계란에 좋은 성분이 함유될 수 있도록 한 덕분이다.

특히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계란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만큼 이번 기능성 계란을 찾는 고객 또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GS25의 계란 매출은 전년 대비 2015년 19.4%, 2016년 24.1% 증가했으며 2017년 1~3월까지는 전년 동기간 26.6%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GS25는 이번 기능성 계란 판매를 통해 고객들에게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이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함께 성장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유진 GS리테일 편의점 계란MD는 “이번에 선보이는 계란은 친환경 무항생제 1등급 특란으로, 해썹 인증된 생산시설에서 특허 받은 기술로 영양가를 높인 편의점 업계 최초의 기능성 계란이다”며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