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온-SSG닷컴, 10월 쇼핑 할인 대전 포문 열어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온-SSG닷컴, 10월 쇼핑 할인 대전 포문 열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0.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 양강 롯데와 신세계의 이커머스인 롯데온과 SSG닷컴이 나란히 10월 할인행사를 시작하며 할인 대전의 서막을 엽니다. 

먼저 롯데온은 오는 3일 '퍼스트먼데이'를 시작으로 10월 쇼핑 시즌을 맞이합니다. 가을 시즌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9일까지는 시즌 인기 패션 및 리빙 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바이브온' 행사도 이어갑니다. 

한편 SSG닷컴도 선선한 날씨에 늘어나는 외출 수요를 고려해 명품, 뷰티 할인 행사를 3일부터 전문관에서 동시 진행합니다. 공식 입점 럭셔리 브랜드, 대형 협력사와 연계해 차별화된 혜택과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풀무원이 충북 괴산군 유기농 엑스포 광장에서 열리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2회 연속 참여해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제품과 바른먹거리 가치를 알리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온이 오는 3일 '퍼스트먼데이'를 시작으로 10월 쇼핑 시즌을 시작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온이 오는 3일 '퍼스트먼데이'를 시작으로 10월 쇼핑 시즌을 시작한다.[사진=롯데쇼핑]

○.. 롯데온이 10월 세일의 포문을 연다.

롯데온은 오는 3일 한 달 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한다. 연말 시즌을 앞두고 10월부터는 유통업계 본격적인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하는 가운데 롯데온도 10월 퍼스트먼데이로 고객 잡기에 나선다. 행사 당일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비롯해 롯데온에서 처음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최대 5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최대 10% 추가 즉시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퍼스트먼데이에서는 다양한 가을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가을 패션 상품으로는 갑자기 떨어진 기온에 입기 좋은 ‘지오다노 경량패딩’과 아이들을 위한 ‘블루독패밀리 경량패딩 및 맨투맨’ 등을 최대 6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건조한 날씨에 피부 보습을 위한 피지오겔 전품목도 특가에 선보인다.

매월 인기 시즌 상품을 할인해주는 ‘바로 이곳이 브랜드 컬렉션(바이브온)’도 오는 9일까지 진행해 패션, 리빙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 앱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달 바이브온에서는 ‘컨셉원’과 ‘온앤온’의 가을 신상 패션을 최대 25% 할인 판매하며, 결혼 성수기를 맞아 혼수 준비를 위한 ‘에몬스’와 ‘헬렌스타인’ 등의 침실가구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의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에서는 퍼스트먼데이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앤더럭셔리를 방문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주 다른 경품을 증정하며, 롯데온 앱(App)에 로그인 후 온앤더럭셔리에서 응모하기 버튼만 누르면 가능하다. 매주 다른 경품을 선정해, 오는 6일까지 응모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명품 주얼리 ‘반클리프 아펠’ 목걸이를, 이후에는 주차별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과 ‘시그니엘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롯데 유통 계열사들도 퍼스트먼데이에 힘을 싣는다. 롯데백화점몰은 가을∙겨울 아우터 구매 시 10% 카드 할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1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다양한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며, 처음으로 롯데마트몰에서 장보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원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하이마트와 롯데홈쇼핑도 가전, 의류 등 다양한 가을 시즌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10월은 연말을 앞두고 많은 유통사들의 대규모 유통 행사가 몰리는 시즌”이라며, “롯데온도 10월 퍼스트먼데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해 고객 잡기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SSG 럭셔리 위크.[사진=SSG닷컴]
SSG 럭셔리 위크.[사진=SSG닷컴]

○.. SSG닷컴이 선선한 날씨에 늘어나는 외출 수요를 고려해 명품, 뷰티 할인 행사를 동시에 연다. 공식 입점 럭셔리 브랜드, 대형 협력사와 연계해 차별화된 혜택과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간 명품 전문관 ‘SSG 럭셔리(SSG Luxury)’와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명품 전문관 ‘SSG 럭셔리’와 연계한 ‘SSG 럭셔리 위크’를 열어 프리미엄 패딩, 가을 아우터 등 신상품을 제안하고 명품 할인 판매에 나선다.

매일 오전 10시, ‘타임딜’을 열어 인기 명품 2종을 선착순 특가에 선보인다. 첫날인 3일 ‘톰브라운’ 클러치를 시작으로, ‘생로랑’ 카드지갑, ‘끌로에’ 우디 토드백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로, 명품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쿠폰을 일별 선착순 5000명에게 발급한다. 쿠폰 혜택과 중복 사용할 수 있는 행사카드 청구 할인도 최대 5%까지 제공한다. 명품 구매 후 사진이 포함된 ‘스페셜 리뷰’를 작성하면 SSG머니 1000원을 적립하며, 이 중 베스트 후기 100개를 선정해 SSG머니 3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5일 저녁 9시부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진행하는 럭셔리 브랜드 코너 '구해줘명품즈'를 통해 '막스마라', '톰브라운', '르메르', '몽클레어' 등 올 FW(가을/겨울) 대표 상품을 제안한다. ‘프라다’ 숄더백, ‘보테가 베네타’ 클러치 백, ‘오트리’ 및 '골든구스' 스니커즈도 핫딜 가격에 준비했다. 또한 방송 중 특별 이벤트를 열어 '뉴발란스', '메종키츠네', '아페세' 등 액세서리 상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같은 기간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서는 뷰티 할인 행사 ‘먼데이 문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국내 및 해외 대표 화장품을 최대 6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할인 쿠폰을 발급해 가격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쓱닷컴과 업무제휴협약(JBP)을 맺은 ‘엘카 코리아’, ‘LVMH P&C’ 산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와 함께 구성한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은 2개 구매시 본품 1개와 7ml 샘플을 추가 증정하며, ‘프레쉬’ 콤부차 에센스 250ml 구매시 150ml 본품을 추가로 준다.

SSG닷컴은 선착순 4만명에게 백화점 뷰티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고객 선착순 3만명에게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뷰티 카테고리 25%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6일 오후 8시부터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 '프레쉬'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콤부차 에센스(250ml)', '소이 클렌저(400ml)' 등 20여 종 상품을 준비했으며 단독 기획 상품 및 추가 할인 쿠폰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선착순 구매 상품으로 '슈가 립 트리트먼트(4.3g)'를 '1+1' 구성으로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왕 고객을 선정해 호텔 숙박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부쩍 다가온 가을을 맞아 늘어난 외출 수요를 고려해 개성 있게 뽐낼 수 있는 명품, 뷰티 상품을 준비했다“며 “두 프로모션을 통해 새롭게 출시된 신상품 및 공식 브랜드와 연계한 단독 기획 상품,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원무 풀무원 바른마음실장(왼쪽)이 유기농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풀무원샘물 10만 병을 반주현 유기농엑스포 조직위 사무총장(오른쪽)에게 기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유원무 풀무원 바른마음실장(왼쪽)이 유기농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풀무원샘물 10만 병을 반주현 유기농엑스포 조직위 사무총장(오른쪽)에게 기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충북 괴산군 유기농 엑스포 광장에서 열리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2회 연속 참여해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제품과 바른먹거리 가치를 성공적으로 알리고 있다.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괴산군, 아이폼 유기농 국제본부(IFOAM-Organics International)가 공동 개최하는 지구촌 최대의 친환경농업 축제다. 2015년 제1회 유기농 엑스포에 이어 7년 만에 열린 이번 엑스포는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지구환경을 위한 탄소중립과 생태균형 실현에 기여하고 건강을 지키는 유기농의 치유기능을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 국내외 427개 친환경 기업과 아시아와 미주, 유럽 66개국이 참여했다.

풀무원은 제1회 유기농 엑스포 참가에 이어 이번 제2회 엑스포에 ‘풀무원 홍보관’ 단독 부스를 운영하여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제품과 바른 먹거리 원칙, ESG 경영 활동을 알렸다. 

유기농 엑스포가 열린 충북 괴산군은 풀무원 브랜드의 출발점인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 故원경선 원장(풀무원농장 설립자)의 기념관이 위치한 곳으로, 풀무원은 원경선 원장의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을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으로 계승해 오고 있다.

또, 풀무원은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을 바탕으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내재화하는 미션체화관이자 청소년수련시설인 ‘풀무원 로하스 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은 이번 엑스포에서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풀무원’이라는 컨셉으로 풀무원의 다양한 지속가능식품과 ESG 활동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풀무원은 올해 식물성 대체육을 포함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 사업을 본격화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식물성 지구식단’과 엄격한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동물복지 지구식단’ 제품, 가치소비를 유도하는 환경 친화 제품 등을 선보였다.

풀무원의 우수한 ESG 경영 활동을 돌아보는 부스도 마련했다. 풀무원은 지난해 한국 최고 권위의 ESG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ESG 평가에서 ‘ESG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풀무원의 환경 경영, 사회책임 경영 성과를 영상으로 구성하여 소개했다. 

풀무원은 부스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의 SNS 채널을 구독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참여기회가 주어지며,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지구식단’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식 이벤트도 진행한다. 엑스포 전시장 내에서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과 엑스포 관련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도 운영된다.

유원무 풀무원 바른마음경영실장은 “이번 유기농 엑스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환경·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실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유기농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풀무원샘물 10만 병을 유기농엑스포 조직위에 기탁했다. 기탁식은 엑스포 개최에 앞서 지난 29일 진행됐다.

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에서 '스타일런'에 참여하는 고객들이 러닝을 하는 모습.[사진=롯데쇼핑]
2일 서울 송파구 잠실 일대에서 '스타일런'에 참여한 고객들이 러닝을 하는 모습.[사진=롯데쇼핑]

○.. 롯데백화점이 3년만에 '스타일런'을 진행했다. 

'스타일런'은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기획한 국민 참여 마라톤 대회로, 2017년 첫 대회 후 누적 참여 인원만 1만5000명에 달할 정도로 유통업계 최대 마라톤 행사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번 '스타일런'은 10월 2일 역대 최초로 잠실 일대의 도로를 정용해 진행했다. 이번 '스타일런' 테마는 '음악'으로, 달리기의 즐거움을 한껏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특히 많은 러너들이 음악을 들으면서 뛰는 점에 아이디어를 얻어, 참가자들에게는 '음악'과 '친환경'을 담은 스페셜 러닝 키트도 지급했다.

또한 러닝 이후에는 이색 시상식, 축하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