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자영업을 위한 모든 것 모았다"... 바로고, 상점주 위한 종합 컨설팅 사이트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자영업을 위한 모든 것 모았다"... 바로고, 상점주 위한 종합 컨설팅 사이트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9.2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인 바로고가 상점주에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종합 컨설팅 사이트를 론칭했습니다. '든든상점'(가칭)이라는 이름으로 론칭된 이 사이트는 상점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상점주에 필요한 서비스·콘텐츠를 소개하는데요. 바로고는 더 많은 상점주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점차 고도화 할 계획입니다. 

한편 콜마그룹이 국내 투자 기관인 KB인베스트먼트와 손잡고 2500억원 대규모 펀드 투자에 참여하며 미래성장동력을 키우기로 했습니다.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5개 관계사가 각각 100억원씩 출자해 총 500억원을 유망한 글로벌 벤처 기업에 투자할 예정인데요. 특히 미국을 중심으로 인도, 동남아 지역의 유망한 바이오 벤처, 커머스 기업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의 소주류 제품이 지난해 베트남 스피릿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바로고가 상점주에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종합 컨설팅 사이트를 론칭했다.[사진=바로고]
바로고가 상점주에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종합 컨설팅 사이트를 론칭했다.[사진=바로고]

○..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플랫폼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상점주를 위한 토탈 서비스 ‘든든상점’(가칭)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바로고는 오픈부터 폐점까지의 상점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상점주에게 소개한다. 상점 경영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솔루션을 낮은 비용에 제안하면서 든든한 경영 파트너로 발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특히 바로고는 상점주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외부 경영 솔루션을 보다 쉽고, 저렴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연계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매출 상승(매장 홍보, 상권 분석, 프랜차이즈 가맹 소개), ▲비용 감소(고객 호출 서비스, 주방집기 구매·렌탈, 창업 컨설팅), ▲리스크 관리(구제 방역, 매장 음악) 등 카테고리별 제휴 서비스를 마련했다.

또한 ▲사장님 경영 노하우, ▲정부 지원 사업 소식, ▲업계 뉴스 등 상점주에 유익한 정보성 콘텐츠도 지속 게재할 예정이다.

바로고 상점주 서비스는 모바일과 PC 환경 모두 이용 가능하며, 접속 시 ‘바로고 든든상점’을 검색하면 된다.

바로고 이주석 상점플랫폼그룹장은 “상점 경영에 필요한 필수 서비스를 모아 전국 상점주에게 제공하겠다”며 “바로고 생태계 안에서 보다 많은 상점주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점차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콜마그룹이 KB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총 2500억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 펀드에 단독 출자 기업으로 참여한다. 미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 플랫폼 기업들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번에 조성되는 펀드는 KB금융그룹 산하 KB인베스트먼트가 운용을 맡는다. 콜마그룹은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5개사가 각각 100억원 씩 총 500억원을 출자한다. 제약바이오 산업의 성장 속도가 빠른 미국을 중심으로 인도, 동남아 지역의 유망한 바이오 벤처, 커머스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 비중은 미국 소재 기업이 제일 높다.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미국의 각종 치료제 및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디지털 치료제는 의료보험 혜택이 적은 미국 현지에서 효율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IT 플랫폼 성장 속도가 빠른 인도와 동남아에서는 커머스, 헬스케어 플랫폼 등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인도 및 동남아 지역은 중산층의 지속적인 증가와 디지털 경제 시스템 확산으로 디지털 기술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현재 콜마그룹은 기존의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비롯해 바이오, 헬스케어 플랫폼 등 다양한 산업에 투자함으로써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펀드 조성을 계기로 콜마 전 관계사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사업간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국내 탑티어 수준의 투자 기관인 KB인베스트먼트와 손잡고 글로벌 기업을 발굴, 투자할 수 있는 파트너쉽 기회를 갖게돼 기쁘다”며 “미래 시장을 선도할 유망분야에 대한 다양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홀딩스는 국내외 바이오 유망 벤처 기업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면역·항암치료제 개발 기업인 지아이셀, 셀인셀즈, 노바셀테크놀로지 등에 이어 올해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올라운드닥터스와 AI내시경 개발 기업인 다인메디컬그룹의 지분을 인수했다.

○.. 하이트진로가 베트남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해 베트남에서 스피릿 시장 1위를 기록, 리오프닝 이후 시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진로비비큐(JINROBBQ)를 통한 홍보 등 유흥 시장의 활기를 회복시키고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청포도에이슬 등)를 중심으로 가정 채널 신규 입점을 확대해 판매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소주류 제품이 베트남 스피릿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베트남 자국 제품의 인기를 넘어 한국 소주가 현지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소주 수출액은 베트남 주류시장의 규모가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약 5% 증가, 지속 성장했다. 성공 요인으로는 최근 베트남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채널인 대형마트, 대형 슈퍼, 편의점 등에 신규 입점하고 판매활성화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한인 교민, 관광객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현지인 대상 판매를 확대한 계기가 됐다.

하이트진로는 리오프닝 이후 판매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하노이 대형 쇼핑몰에 대형 LED 광고를 진행, SNS를 통한 온라인 활동 등 소비자 접점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 2월에는 베트남 핫플레이스 꺼우저이 지역에 오픈한 진로비비큐 3호점을 통해 진로 브랜드 각인 효과는 물론, 현지인들에게 한국 음식과 페어링한 진로를 음용하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1년간 대형마트, 편의점 등 총 930여 곳에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를 신규 입점하는 등 가정 채널 강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전무는 “진로(JINRO)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현지인과 교민의 투트랙(Two Track) 전략을 통해 각각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며 “한국 소주가 현지인들에게 대중적인 주류로 자리잡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가을을 맞아 내달 9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네 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해피패스’ 캠페인은 모바일 여권을 콘셉트로 ‘Play, Eat, Enjoy’(놀고 먹고 즐기다)라는 의미를 담아 기획되었으며, 여행 떠나기 좋은 가을철에 누릴 만한 각종 즐길 거리부터 먹거리, 숙박 등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특히, 공항의 탑승 게이트를 테마로 한 총 6가지 종류의 게이트(Paly, Watch, Stay, Buy, Enjoy, Taste)별 쿠폰을 통해 특별한 제휴 혜택과 쇼핑 편의를 경험할 수 있다.

먼저, 즐길 거리를 모아놓은 ‘Play’ 게이트에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종합이용권 최대 44% 할인 및 할로윈 굿즈 증정)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종합이용권 최대 24% 할인 및 핫도그 증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볼거리로 가득 찬 ‘Watch’ 게이트는 ▲더 부티크 스위트(3만원 관람권) ▲2D 일반관(6000원 관람권) ▲2D 일반관(6000원 할인 쿠폰) 등 메가박스에서 영화 관람 시 누릴 수 있는 제휴 쿠폰을 제공한다.

숙박 시설이 포함된 ‘Stay’ 게이트에서는 ▲트립닷컴(결제 금액의 30%를 해피포인트로 적립 및 호텔 특가 할인), ‘Buy’ 게이트는 ▲마켓컬리(첫 구매 시 1만5000원 할인, 기존 회원은 5000원 할인) 등 쇼핑족을 위한 각종 혜택을 마련했다. 또,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그라운드시소 성수에서 진행하는 ▲비비안 마이어 사진전(입장료 30% 할인) 쿠폰은 ‘Enjoy’ 게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Taste’ 게이트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섹타나인은 미션 수행 후 획득한 응모권을 활용해 원하는 경품의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래플(Raffle)’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권은 래플(Raffle) 이벤트 페이지 내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최대 3개 응모 가능), 추첨을 통해 총 156명에게 애플 에어팟 맥스(1명), 메가박스 1년 관람권(5명), 롯데월드 부산 종합이용권(50명), 해피포인트 1만 포인트(100명)를 증정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떠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일상 속에서 양질의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피패스’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해피포인트’ 이용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가 클렌징의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하는 신제품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를 출시한다.

퍼펙트 오일투 폼 클렌저는 간편하고 강력하게 지우는 '2 in 1 클렌저' 제품이다. 기존의 클렌징 오일 대비 뛰어난 메이크업 세정력과 함께 풍성한 거품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클렌징 폼의 기능까지 하나의 제품에 담아 귀찮은 1,2차 세안을 간편하게 해결해준다. 먼저 물기 없는 양 볼과 이마에 발라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녹여주고, 이어 손에 물을 묻혀 거품을 생성해 2차 세안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세정력도 특징이다. 지속력과 커버력이 강한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데일리 메이크업까지 모두 강력하게 지워준다. 일상화된 초미세먼지도 91.5% 제거해 더욱 개운한 세안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 후 블랙헤드도 32% 감소하는 효능도 갖추고 있어 깔끔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강력한 세정력에도 불구하고 피부장벽과 수분은 지켜줘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사용 직후 수분량이 48%가 증가하고 경피 수분 손실(TEWL)은 7.2% 감소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프리메라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는 9월 26일 네이버 신상 위크를 통해 가장 먼저 선보인다. 이번 선출시를 기념해 15% 할인 혜택과 함께 11월에 출시 예정인 신제품 ‘유스 래디언스 파워 모이스처라이징 크림’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후 아모레몰과 SSG닷컴 등 주요 온라인 몰과 올리브영, 시코르, 전국 백화점 프리메라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첫만남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키디키디는 아이와의 첫만남을 기다리는 임산부에게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임신축하박스를 제공한다. 아가방, 밤부베베, 블루래빗, 썬데이허그, 코디아이, 데일리라이크 등의 키디키디 베스트 브랜드가 임신축하박스 구성에 함께 참여했다.

키디키디 첫만남 캠페인 임신축하박스는 오늘(26일)부터 키디키디 앱을 통해 추첨으로 선정된 100명에게 전달된다. 추가로 다음달 17일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임산부 100명에게도 전달될 예정이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키디에 예비 키디맘들이 보내주신 성원을 나누고 싶은 마음에서 준비한 캠페인”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도 키디키디 입점 브랜드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아낌없이 나눌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디키디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예비맘을 위한 역대급 베이비페어에 돌입한다.

다음달 10일 임산부의 날부터 진행되는 10월 ‘123 베이비페어’를 통해 인기브랜드인 ‘아가방’과 ‘밤부베베’를 비롯해 국민 베이비 필수템으로 유명한 “블루래빗”, “브라운물티슈” “네이쳐러브메레” 등의 인기상품을 페어 특별가격에 제공한다.

그 외에도 블랑101, 버츠비, 썬데이허그, 코디아이, 데일리라이크 등 임신출산에 필요한 인기 브랜드의 베스트상품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하고 선착순특가와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키디키디의 첫만남 캠페인은 키디키디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미당첨자 전원에게도 키디키디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첫만남 쿠폰팩을 제공한다.    

○.. KT&G(사장 백복인)는 지난 24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뮤직 페스티벌 ‘2022 상상유니브 집현전 Festival’을 성황리에 마쳤다.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미래의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G만의 차별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0년부터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특히, 백지영·김태우, 쿤타·신스, 김태원·한경록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보컬·랩·밴드 각 분야의 멘토로 참여해 최종 경연에 나설 12개 팀을 직접 선발했다. 이들 멘토들은 최종 결선 진출 12개 팀을 대상으로 프로듀싱과 음원녹음 등 1:1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총 391개 팀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여 12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일반 관람객 약 2천여명이 찾은 가운데 멘토 6인의 축하 공연인 퍼포먼스와 결선 진출 12개 팀의 최종 경연 무대인 컴피티션이 펼쳐졌다. 결선 무대를 포함한 ‘상상유니브 집현전’의 예선부터 본선, 멘토링 등 전 과정은 KT&G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상상유니브 집현전이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대학생들의 재능을 펼치는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역에서의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T&G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다. 전국 13개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 ‘페스티벌’, ‘지역특화 프로그램’들과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스쿨’, ‘집현전’ 등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 쿠팡이 새로운 판로 개척과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쿠팡은 정부 및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시행 중인 지역 상생지원 사업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9%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동기간 쿠팡 전체 매출 성장률인 29%(원화 기준)보다 60%p나 높은 수준이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밝힌 동기간 전국 소상공인 카드매출액 증가율 10.8%와 비교하면 더욱 괄목할 만한 성과다. 

쿠팡의 상생 사업은 쿠팡 앱 내 광고 및 할인 프로모션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제품개발, 마케팅, 물류 등 온라인 판매 전 과정에 쿠팡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쿠팡의 브랜드 매니저들과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머리를 맞대고 진행한 공동상품 개발 중심의 상생사업은 중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되기도 했다. 상생지원 사업을 통해 쿠팡에 감귤을 판매하고 있는 ‘한성영농조합법인’의 경우 쿠팡 담당 브랜드 매니저와의 적극적인 공동상품 개발을 발판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30%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박종원 한성영농조합법인 대표는 “대다수 유통채널이 수확된 농산물 중 일부만을 상품화하여 납품 받길 원하는 반면, 쿠팡은 우리 농가에서 출하되는 대부분의 물량을 직매입하여 상품화 해줬다”며 “정부와의 상생지원 사업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줘 혁신적인 성과가 날 수 있다”고 밝혔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쿠팡은 약 1800만명의 활성 고객수를 기반으로 직매입을 통해 상품과 소비자 사이를 직접 연결해 주기 때문에, 소상공인분들은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직매입 시스템을 바탕으로 정부 및 지자체와 상생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쿠팡과 거래하는 중소상공인분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올해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와 최초로 상생사업을 개최하는 등 지자체와의 협업을 넘어 다양한 정부기관과도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가고 있다. 

○.. 이디야커피가 2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총 15일간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 메이트(아르바이트생)를 선발하는 ‘친절 메이트’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메이트의 노고를 격려함과 동시에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이용 후 행사 기간 내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설문 참여 및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사연을 접수한 고객 중 150명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디야커피는 연말까지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메이트를 대상으로 미스터리쇼퍼 방문을 통한 점검을 거쳐 ‘친절 메이트’ 총 60명을 최종 선발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친절 메이트’ 추천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과 메이트 간의 특별한 사연 공유를 통해 메이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겪은 친절한 서비스를 공유하고 경품 당첨의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해피 스낵’ 라인업을 2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맥도날드 해피 스낵은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 디저트 및 음료 등을 아우르는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매 시즌 달라지는 새로운 라인업으로 맛있고 가성비 있는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매 출시마다 폭발적인 고객 호응을 이끌어내는 ‘츄러스’가 재출시와 함께 라인업에 포함돼 디저트 마니아들의 눈길을 끈다. 맥도날드 츄러스는 주문 시 바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폭신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스틱 겉면에는 시나몬 슈가를 뿌려 마무리해 츄러스 본연의 풍미와 달달한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츄러스는 2015년 첫 한정 판매 당시 그 인기에 힘입어 이례적인 연장 판매가 진행된 메뉴다. 특유의 달달한 맛과 향으로 커피와 함께 즐길 때 가장 잘 어울리는 디저트 메뉴 중 하나로도 꼽히며 다양한 메뉴와의 ‘꿀조합 레시피’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공유되기도 했다. 

이번 해피 스낵 라인업은 돌아온 ‘츄러스’를 비롯해 ▲불고기 버거 ▲필레 오 피쉬 ▲맥너겟 6조각 ▲치킨 토마토 스낵랩 ▲아메리카노(L) ▲카페라떼(L)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배달 주문 시에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돌아온 ‘츄러스’와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을 통해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풍성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해양 폐기물 분야 최고 권위 행사인 <국제 해양 폐기물 컨퍼런스(이하 IMDC, International Marine Debris Conference)>에 참가해 생분해 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의 독보적 경쟁력을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7차 IMDC>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행사 기간동안 전 세계에서 극소수 기업만 상업 생산중인 해양 생분해 소재 PHA의 환경적∙산업적 가치를 알리는 부스를 운영했다.

현장을 찾은 50여 개국 해양 분야 전문가와 환경정책 담당자 등은 PHA가 바다 등에서 생분해되어 미세 플라스틱 문제의 대안이 될 수 있고, 일회용품부터 화장품을 비롯한 각종 소비재 용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산업적으로도 가치가 높은 소재라는 점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 해양 관련 공공기관 관계자는 “해양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찾고 있는데, 앞으로 PHA를 해양 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재로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이번 컨퍼런스중 민간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별도의 주제발표 시간을 갖고, △PHA를 비롯한 생분해 소재로 석유화학 플라스틱을 저감하는 방안 △R&D(연구개발) 경쟁력을 기반으로 PHA의 환경∙생태계 안전성을 검증했다는 점 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IMDC는 1984년 시작되어 해양폐기물 분야에서 가장 오래되고 영향력 있는 국제 행사다. 미국 국립 해양 대기청(NOAA)이 1차~6차 행사까지 모두 미국에서 진행했으며, 올해는 우리나라 해양수산부와 UN환경계획이 공동주관해 미국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열렸다.

특히, 올해 IMDC는 지난 3월 제5차 유엔환경총회에서 플라스틱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주기를 관리하는 ‘플라스틱 오염을 끝내기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협약’ 합의 이후 진행되는 첫 해양폐기물 국제 컨퍼런스로 의미가 크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토의 3면이 바다와 닿아 있는 우리나라도 해양 폐기물 문제로부터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PHA를 비롯한 대안 소재 확대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다양한 기업이나 전문가들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인도네시아 파수루안 바이오공장에서 PHA 본생산을 시작하고 생분해 소재 전문브랜드 <PHACT(팩트)>도 론칭했다. 현재 PHA연간 생산규모는 5000톤으로, 오는 2025년까지 6만5000톤으로 늘릴 계획이다.

○.. 롯데마트가 물가 안정을 위해 ‘절임배추’를 전년보다 1개월 가량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올해 농자재 가격, 유가, 인건비 등의 재배 비용 상승과 더불어 폭염, 폭우에 따른 생육 부진 및 무름병 발생으로 배추 작황이 좋지 않아 물량 부족 상황이 이어지며 배추 값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농수산물유통정보(aTKAMIS)에 따르면 9월 23일 기준 배추 1포기 평균 소매가격은 9544원으로 9월 초 대비 29%, 평년 대비 63%가량 비싸다. 배추 가격 폭등은 김장을 하는 것보다 사먹는 것이 더 나은 상황이 되었고, 시중에 판매되는 포장김치 물량 부족 현상까지 야기했다. 더불어 매년 김치를 담가 먹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가중시켜, 올해는 김장을 포기하는 이른바 ‘김포족’이 늘어날 것이라는 예측이 많은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김장을 앞두고 치솟는 배추 가격에 걱정인 고객들을 위해 9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지금까지는 ‘절임배추’ 고객 수요가 높아지기 시작하는 11월 초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했으나, 기록적인 배추가격 상승에 불안한 고객을 위해 1개월 가량 앞서 사전예약을 기획했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절임배추는 ‘해남 향토 절임배추(20kg)과 ‘산지뚝심 영월 절임배추(20kg)’ 두가지며, 각 3만9900원, 4만59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절임배추 20kg 기준 8~12포기가 포장되며, 현재 배추 시세를 감안하면 약 절반 수준의 가격이다.

두 품목 모두 롯데마트 자체 품질/위생 현장점검을 통과한 100% HACCP(해썹) 인증 제품이며, 200톤 물량을 준비했다. 해남과 영월에서 11월에 출하될 배추는 8월부터 재배돼 현재 출하되는 고랭지 배추에 비해 기후 피해가 적기에 출하량이 안정될 것이라는 예상과 더불어 200톤의 대량 물량을 사전 협의해 현재 시세 대비 대폭 낮은 수준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롯데마트 매장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에서 접수하면 11월 10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백승훈 롯데마트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배추값 폭등으로 김장 준비에 걱정인 고객을 위해 전년보다 1개월 앞서 사전예약 판매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물가로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역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에 나섰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지난 19일 서울시 강북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플로깅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플로깅은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으로 최근 한강을 비롯해 여러 지역에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려는 취지로 이뤄지는 대표적인 저탄소 생활 실천 활동이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3년간의 코로나19 시대를 겪으며 공원과 같은 야외 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점, 선선한 날씨로 야외 활동 인구가 늘어나 지역 사회 내 환경 개선이 필요한 점 등에 착안해 본 자원봉사를 기획했다.

이번 자원봉사는 강북구 미아역 일대의 공원 및 산책로, 대로변 등지에서 실시됐다. 플로깅에 걸맞게 편안한 차림으로 봉사에 나선 단원들은 해당 지역 곳곳에 버려진 담배꽁초, 유리 조각, 맥주병, 플라스틱 등을 수거한 후 재활용과 일반용으로 분리수거를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운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우리의 작은 움직임이 널리 퍼져 많은 분들이 건강과 환경을 모두 지킬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봉사단의 이번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사회적인 화두인 저탄소 생활 실천 방안을 알리고 싶다”며 “bhc치킨은 지역 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더불어 사회적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각종 봉사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는 오는 12월까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bhc치킨은 청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체득하고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따른 소요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 KGC인삼공사가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과 함께 ‘홍이야 부탁해 시즌3’ 캠페인으로 베트남 아동영양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캠페인의 지원대상 지역인 베트남 흐엉흐아현과 다크롱현은 베트남 내 최빈곤 지역으로, 이곳에선 저체중 아동비율이 28%에 달하고 10명 중 한 명꼴로 발육부진 아동이 발생한다.

KGC인삼공사는 다음달부터 8개월간 진행되는 ‘홍이야 부탁해 시즌3’ 캠페인을 통해 5세 미만 영양실조 아동에게 점심급식과 영양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22개 유치원에 급식시설을 설치하여 주 5회 급식을 제공하고, 비타민·아연 등 필수영양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치원 교사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텃밭지원과 영양교육을 실시해 지속가능한 식재료 수급환경 조성에도 나선다. 이를 통해 약 750여 명의 아동 및 지역민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온 ‘홍이야 부탁해’ 캠페인은 KGC인삼공사의 기부금과 어린이 대표 홍삼제품인 ‘정관장 홍이장군’ 매출액의 일정액을 등을 더해 마련한 기금으로 운영된다.

앞서 두 차례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아프리카 탄자니아와 르완다에 식수탱크, 펌프하우스, 식수대 등 식수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을 펼쳐 약 2만여 명이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KGC인삼공사 김호겸 대외협력실장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아름다운 참여로 지난 캠페인에서 식수 후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전 세계인의 건강을 위해 이번 베트남 아동영양지원 사업뿐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가 단계별 별미 메뉴를 특가로 판매하는 ‘케어비 이유식 미식대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0년 3월 론칭한 케어비는 배달 이유식 브랜드로, 4~15개월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식단과 완료기 이후 아이를 위한 아기 반찬 등 총 500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영양학회와 공동개발한 월령별 세분화된 7단계 식단 설계로 아이 월령에 맞는 입자 크기와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여 ‘골고루 잘 먹는 아이’로 자라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내달 10일까지 초기 이유식 기준 최대 64% 할인을 진행하며, 신규 회원의 경우, 식단 전 제품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품 구매 회원에게도 최대 1만 원 장바구니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0% 경품 증정 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14세트 이상 첫 주문과 배송일 설정을 마친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를 100% 제공하며, 재주문 고객에게는 케어비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7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아몬드데이, 아이꼬야 배도라지 주스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입맛 없는 아이들이 맛있게 이유식을 먹을 수 있도록 케어비가 다양한 레시피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케어비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 G마켓이 익일배송, 휴일배송, 새벽배송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물류센터 상품 보관비 무료 지원에 나선다.

G마켓은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배송 대행/위탁과 이커머스 주문 처리를 연동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형 ‘풀필먼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일배송 서비스가 적용되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판매자들은 서비스 가입 후 물류센터에 판매 물품 보관 시 보관비 등 일부 비용을 부담하고, G마켓에서 배송 서비스 전반을 제공해주는 구조다. 

G마켓은 더 많은 판매자들이 스마일배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빠르게 제공하고, 판매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게 스마일배송 서비스 가입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3개월간 물품 보관비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물품 보관비 무료 혜택은 26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G마켓과 옥션 스마일배송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며, 신규 가입한 월부터 3개월간 적용된다. 가입한 월에 물품 입고까지 완료된 경우 최대 30일까지 보관비 무료 혜택이 추가로 적용되어, 최대 4개월간 보관비 이용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G마켓과 옥션의 판매자 전용 채널인 ‘esm’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스마일배송 서비스는 ‘esm+’를 통해 가입하면 된다. 

스마일배송 최근 3년 새 고객 주문건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년 동기간으로 비교했을 때 20년 50%, 21년 22% 늘었으며, 올들어서는 지난달(1~8월)까지 19% 상승했다. 같은 기간 거래액도 성장세다. 20년 66%, 21년 39%, 22년은 34% 늘었다. 3년간 주문건수는 평균 30%, 거래액은 평균 46% 늘은 셈이다. 쇼핑 대목인 연말 시즌을 감안하면 올해 실적은 더욱 신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올들어 G마켓은 판매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카카오톡 채널 ‘지마켓 비지니스’를 개설, 판매회원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스페셜딜, 셀러스토리, 마켓 트렌드, 창업 팁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여성의류 카테고리 셀러를 대상으로 ‘패션 셀러 웰컴 프로그램’을 시행, 이달 말까지 신규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이용료를 할인해 주고 광고 경험 없는 판매자에게는 광고비를 지원해 준다. 

이충헌 G마켓 스마일배송부문장은 “고객들이 원하는 물건을 언제든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게 구매 결정에도 영향을 끼치는 만큼, 빠른 배송 서비스는 판매자들의 매출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고객과 판매자 모두 윈윈하는 배송 서비스를 더욱 활발히 이용할 수 있게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KBO(한국야구위원회, 총재 허구연)와 함께 도서지역 중고등학교 야구부에 1500만원 상당의 셀렉스 제품을 후원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과 KBO는 경남 거제도의 외포중학교와 인천 덕적도의 덕적고등학교 야구부에 셀렉스 프로핏, 셀렉스 프로틴바 등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도서산간지역에서 프로 선수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서다. 외포중학교는 거제도에서 유일하게 야구부를 운영하는 중학교이며, 덕적고등학교는 덕적도 내 유일한 고등학교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김환석대표는 "관련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지역에서 열심히 훈련하는 야구 꿈나무를 돕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셀렉스의 우수한 영양설계가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하고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셀렉스 프로핏은 기존 셀렉스 스포츠를 리뉴얼한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단백질(Protein)과 핏(Fit)을 더해 ‘매일매일 핏하게 먹는 단백질’이라는 뜻을 담았다. 소화·흡수가 빠른 분리유청단백질(WPI) 100%로 운동 후 손상된 근육 합성에 빠르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4800mg을 추가했다. 분리유청단백질에는 지방·유당·콜레스테롤이 없어 유제품 소화에 불편을 겪는 ‘유당불내러’도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다. 1회 분량 당 열량이 100kcal 미만으로 낮고 설탕을 넣지 않아 다이어터에게도 부담 없다. 제품은 초콜릿, 복숭아, 아메리카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해부터 프로야구팀 SSG랜더스, 대한육상연맹과도 공식 후원 협약을 맺고 SSG랜더스 1군과 퓨처스 선수단 및 국가대표 육상팀 공식 음료로 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국가대표를 비롯한 프로 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돕고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한편 매일유업이 지난해 10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셀렉스는 2018년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코어프로틴을 시작으로 마시는 프로틴, 프로틴 바,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출시 후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누적 판매량 1억4000만포 기록을 달성한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이 MZ세대가 몰리는 오프라인 축제에 잇따라 참가해 청년과 소통했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지난 17~18일 개최된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2’와 24~25일 이틀간 열린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22’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Ultra Music Festival Korea, UMF)는 국내 양대 EDM(Electronic Dance Music) 축제 중 하나로, 20~30대 청년이 전체 관객의 9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젊은 층 사이에서 유명하다.

상쾌환은 이번 축제의 공식 파트너로 참가해 행사장 내 레지스탕스스테이지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다양한 색상의 공으로 가득 찬 볼풀장에서 10초 동안 ‘이벤트 볼’을 찾으면 상쾌환 제품을 증정하는 ‘상쾌환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이틀간 3100여 명의 방문객이 참가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상쾌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상쾌환 2개입과 함께 상쾌환 캐릭터인 ‘화니베어’와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환타스틱 포토존’을 운영했다. 행사 기간 동안 화니베어와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방문객 20명에게는 삼양굿즈를 증정했다. 

상쾌환은 코로나19(COVID-19) 감소세에 맞춰 MZ세대가 선호하는 오프라인 축제에 적극 참가하는 등 청년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7~18일에는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린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2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 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힙합 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3년만에 개최했다. 

상쾌환은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홍보 부스에서도 ‘상쾌환을 찾아라!’, ‘환타스틱 포토존’ 등의 이벤트를 동일하게 진행했다. 그 결과 이틀간 3100여 명의 방문객이 홍보 부스를 다녀갈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큐원 상쾌환은 “MZ세대 청년들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방문객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청춘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든 숙취해소 제품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돼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이 높다. 환 형태 제품의 인기를 바탕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짜 먹는 슬림 스틱 형태의 ‘상쾌환 스틱형’도 출시했다. 상쾌환 스틱형은 망고 과즙이 들어있는 ‘상쾌환 스틱형 망고맛’과 배 농축액 10%와 사과 농축과즙액이 첨가된 ‘상쾌환 스틱형 Red’ 두 종류가 있다.

상쾌환은 2013년 출시 이후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왔다. 2015년 배우 혜리를 모델로 한 광고 방영을 시작으로 김하온, 오정세, 피오, 성시경 등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모델을 기용해 젊고 트렌디한 숙취해소 제품 이미지를 구축했다. 또한 대학가 로드 샘플링과 게릴라 방문 프로모션, 대학생 엠티(MT) 후원, 뮤직 페스티벌 홍보 부스 운영, 상쾌환 팝업스토어 운영 및 굿즈 판매 등 젊은 고객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했다. 최근에는 사내 MZ세대 직원들이 기획 단계에 직접 참여한 신규 CF ‘간판 아침 편’을 선보였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4일까지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 아시아 최초로 '탄자니아의 이보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아티스트이자 스위스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인 발몽 그룹을 이끌고 있는 디디에 기욤에 의해 탄생한 고릴라 이보가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전시다. 고릴라 이보는 다채로운 색상의 실크 스크린을 비롯헤 재활용 골판지 조각 등으로 전시됐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디디에의 막내딸 발렌타인과 디디에가 자연의 세계에서 사는 이보를 만나기 위해 우간다로 향하는 여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인다.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은 탄자니아의 이보 아트 기획전의 몰입감을 한층 높여 줄 예정이다.
 
또한, 전시와 함께 자선 활동도 선보인다. 이보를 주제로 한 포스터·머그컵·퍼즐 등 굿즈를 선보이며, 굿즈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된다. 아울러, 아이들이 다채로운 색깔로 이보를 직접 그려볼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기존과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아시아 최초로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국산 원유를 활용한 한잔의 디저트로 즐기는 가공유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를 멸균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를 통해 홈카페 음료 등 레시피 체험의 재미를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온라인 채널판매에 적합한 멸균 패키지로 재탄생시켰다.
 
신제품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는 기존 300㎖ 대용량의 카톤 패키지에 담아 한정판으로 선보인 바 있던 인기 가공유로 이번 신제품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는 190㎖ 용량의 핸디형 멸균 패키지에 담았다. 멸균 팩은 개봉 전에는 냉장 보관이 필요 없고 상온에서도 내용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서울우유 ‘달고나’ 우유’는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A등급 원유에 진한 달고나 시럽을 듬뿍 넣은 제품으로 달고나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의 풍미가 일품이다. 또한 서울우유 ‘살롱밀크티’ 우유는 얼그레이 홍차와 아쌈 홍차의 황금비율로 진한 밀크티 본연의 맛을 구현했고 역시나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의 국산 원유만을 사용해 우유의 부드러움을 한층 끌어올렸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앞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달고나와 살롱밀크티 맛의 가공유를 온라인 채널판매 확대에 기반해 홈카페 전용 제품으로 적합한 멸균 팩 형태로 출시하게 됐다. 휴대가 간편한 용량과 오랫동안 상온 보관으로 넉넉한 유통기한이 특징인 이번 신제품 2종이 모두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잔의 디저트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교촌치킨앱에서 ‘블랙시크릿콤보’ 출시를 기념해 교촌치킨앱에서 ‘교촌 멤버십 K(교촌)포인트위크’를 시작한다.

교촌은 신메뉴 ‘블랙시크릿콤보’ 출시를 맞아 이번 ‘교촌 멤버십 K(교촌)포인트위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과 함께 신메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교촌치킨앱에서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블랙시크릿콤보’ E쿠폰을 구매하는 교촌치킨앱 회원 대상으로, 총 구매금액의 10%를 K포인트로 적립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K포인트는 교촌치킨앱 회원만을 위한 혜택으로, 적립된 K포인트는 교촌치킨앱에서 현금처럼 바로 사용 가능하다.

최근 선보인 ‘블랙시크릿콤보’는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다리와 날개로만 구성된 콤보 메뉴로, 한국식으로 해석한 오향재료(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에 맛 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해 감칠맛을 만들어냈다. 여기에 쫄깃한 다리와 날개의 식감이 함께 어우러져 출시 직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메뉴는 지난 7월 출시한 ‘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블랙시크릿순살’에 이어, 블랙시크릿을 콤보 메뉴로도 출시해달라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선보이게 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이 12년만에 야심차게 선보인 콤보 메뉴 ‘블랙시크릿콤보’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으로 즐기셨으면 해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교촌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과 혜택으로 찾아 뵙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최근 의류관리기 시장이 확대되는 것에 맞춰 신개념 의류관리기 전용 섬유 유연 스프레이인 ‘아우라(AURA) 스타일러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가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스타일러, 에어드레서와 같은 의류관리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평소 의류관리기 사용시 충족되지 않았던 ‘냄새’와 ‘정전기’ 문제를 스프레이만으로 간편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섬유 유연 스프레이다.

의류관리기에 옷을 넣기 전 ‘아우라 스타일러 스프레이’를 뿌리면 기기 작동 종료 이후에도 남아있을 수 있는 구김을 개선시키고 정전기를 방지해주며, 풍부한 잔향으로 옷에 좋은 향기를 입히는 동시에 소취특허성분이 함유되어 나쁜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국내 전문기관의 피부테스트를 완료해 제품 안전성을 높였다.

아우라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의류관리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직접 인터뷰 하며 현재 겪고 있는 불편함이나 어떤 점이 보완되길 원하는지 조사했다”며, “특히 다가오는 가을, 겨울철 많이 입지만 세탁이 어려운 니트, 코트 등의 의류관리기 사용 빈도가 높아지는 만큼 새로운 유형의 의류관리기 전용 스프레이가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원그룹이 2022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동원로엑스, 동원홈푸드, 동원디어푸드, 동원건설산업,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8개 주요 계열사에서 IT, 생산, 물류, 연구,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부문의 인재를 채용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대학교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 지원은 다음달 18일까지이며, 동원그룹 채용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동원그룹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회사 및 직무별 소개 자료 등 각종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자들은 모집 기간 동안 1:1 채팅 상담을 통해 손쉽게 채용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수산, 식품, 포장재, 물류 등 4대 중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동원그룹은 늘 과감한 도전과 혁신으로 50여 년간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동원그룹과 함께 성장해나갈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2008년 첫 개최 이래 15년의 역사를 이어온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요리 전문가 8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올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로 경연이 진행되는 만큼, 요리와 미식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본선 70팀이 참가하는 '일반부문'에는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조우현 명장 ▲남대현 명장 ▲박대순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가 심사를 맡고, '학생부문'과 '특별부문'에는 ▲이병우 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이 심사를 맡는다.

위촉된 심사위원단은 참가 접수된 서류심사부터 본선 100팀에 대한 현장 심사까지 총상금 1억1550만원의 요리경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식재료 본연의 맛, 재료 간 조화, 영양성을 평가하는 ‘주제 적합성’ ▲상품성, 대중적 맛/소재/조리를 평가하는 '상품화 가능성' ▲독창적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창의성'으로 나눠 평가한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 Cookfest가 찾는 것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최고의 맛으로 승화시키는 레시피"라며, "자연의 신선함이 우리 일상의 미식 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의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리며, 현장에서는 요리경연뿐만 아니라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시식/판매와 전시/체험, 문화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대상이 미원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을 공개한다.

지난 24일 대상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맛바람 미원’은 세상 모든 맛과 잘 어울리는 미원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지난해 미원 광고 영상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김지석이 의인화된 미원을 열연했다. 또 배우 김지석은 작년 광고 영상의 화제곡 ‘인형의 꿈’에 이어 이번 캠페인 영상의 주제곡 김범룡의 ‘바람 바람 바람’을 직접 녹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상은 지난해 ‘순애보 미원’에 이어 바람둥이로 ‘흑화된 미원’을 연기하는 배우 김지석과 함께 미원의 ‘맛을 향한 진심’을 또 한 번 소비자들에게 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광고 캠페인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이 오랜 세월 묵묵히 음식의 감칠맛을 더해온 미원의 역할에 주목했다면, 이번 캠페인은 세상 모든 맛과 어울리는 감칠맛의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며, 미원이 언제 어디서나 존재해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바람둥이 미원은 다양한 상황 속에 있는 등장인물들에게 감칠맛을 소개하며 미원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든다. 영상은 ‘데킬라에 감칠맛, 미원’, ‘닭발에 감칠맛, 미원’, ‘감자튀김에 감칠맛, 미원’, ‘고기쌈에 감칠맛, 미원’, ‘단백질 쉐이크에 감칠맛, 미원’, ‘비둘기도 반한 감칠맛, 미원’, ‘치킨에 감칠맛, 미원’ 등 총 7편에 미원 굿즈 특별 에피소드 ‘리미티드 굿즈 감칠맛 미남’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미원 광고 영상과 함께 대상은 한정판 미원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광고 영상의 한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된 이번 굿즈는 독보적인 비주얼에 재미를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 다음 달 미원의 초창기 로고부터 이어져 온 고유한 형태를 고스란히 담아낸 무료 폰트 ‘미원체’를 미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대상은 66년 동안 언제 어디서나 한국인의 입맛을 책임져온 미원의 서사를 풀어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2021년 미원의 광고 영상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은 26일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528만 회를 돌파하고 ‘대한민국광고대상’,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수상하는 등 영상을 공개한 지 일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1956년 출시 이후 모든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온 미원의 새로운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작년에 이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미원을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진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코로나 19로 홈술, 홈파티가 인기를 끌면서 전통주의 인기 또한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나만의 취향을 찾아 특별한 즐거움을 누리려는 소비자들이 전통주의 세계로 눈을 돌린 것. 다른 주류와는 달리,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후 바로 배송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고객층이 두터워지면서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신제품들 또한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통칭 ‘전통주’란 어떤 술을 가리키는 것일까?

전통주산업법과 주세법에 의거해 전통주로 인정받으려면 ▲국가 지정 장인이 만든 술 ▲식품명인이 만든 술 ▲지역 생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만든 술 등 3가지 요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같은 막걸리라도 법에 규정된 전통주 요건을 갖췄는지에 따라 전통주 여부가 결정된다. 대표적으로 ‘느린마을 막걸리’는 포천 소재 양조장에서 포천 지역 쌀로 생산되기에 전통주로 취급된다.

이러한 전통주는 크게 3종류가 있다. 약주는 익은 술의 침전물을 가라앉힌 뒤 맑은 액체만 따로 떠낸 술이다. 앉은뱅이술로 유명한 한산소곡주를 비롯해 교동법주, 구기주, 진양주 등이 대표적이다. 탁주는 익은 술을 따로 떠내지 않고 그대로 걸러 짠 술로, 탁한 빛깔이 특징이다. 탁주 종류 중 하나인 막걸리 또한 ‘막 걸러냈다’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증류주는 술을 가열했을 때 기화돼 맺히는 액체만을 모은 술이다. 끓이는 과정을 거치다 보니 알코올 도수가 30~40도 수준으로 높은 경우가 많다. 

음주 문화가 다양해짐에 따라 컬리는 지난해 12월부터 여러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 8월 한 달 간의 전통주 판매량이 올해 1분기 판매량의 약 2배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 판매량 1위는 ‘느린마을 막걸리’다. 생쌀을 갈아 발효시키는 생쌀발효법을 적용해, 높은 밀도감에도 불구하고 목 넘김이 부드럽다. 2위는 자연 발효 복분자 원액을 사용하는 ‘빙탄복’이다. 그 뒤를 전통 누룩을 사용해 만든 ‘복순도가 손막걸리’를 비롯해 ‘배혜정도가 호랑이 생막걸리’, ‘서울의 밤’ 등이 잇는다.

독특한 원료와 공법으로 개성을 더한 신제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미 정상회담 일정의 공식 건배주로 선정된 ‘오미로제 스파클링 와인’은 1차 발효 뒤 압력탱크에서 2차 발효하는 샤르바 방식을 사용하여 짙은 오미자 향을 내뿜는다. 양평에서 생산된 블루베리의 수급량에 맞춰 단 400병만을 한정 주조하는 ‘C막걸리’는 블루베리, 주니퍼베리, 건포도 등의 과일을 원료로 활용해 풍미를 더했다. ‘니모메’는 제주산 쌀과 감귤 진피를 함께 넣어 발효한 약주다. 복숭아를 첨가한 ‘도원결의’, 금가루가 담긴 ‘금설’, 감자로 빚은 ‘감자술’ 등도 화제가 되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패밀리(가맹점)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이달 경상북도 포항시, 경기도 안산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등 20개 지역에 위치한 복지시설에 나눔을 펼치며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BBQ는 지난 23일, 대구 선유 지역아동센터와 무태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 복지시설 4곳에 치킨을 기부했다. 22일에는 안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제주시 일도 지역 아동센터와 독거노인 이웃을 방문했으며, 지난달 24일부터 한달간 총 23회에 걸쳐 총 800여 마리의 치킨을 지역별로 매장 인근 노인복지센터, 장애인 거주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계속되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전국적으로 기부량이 줄어가는 추세”라며 “힘든 시간을 겪고 계실 지역 복지센터 관계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패밀리와 함께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2017년부터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6년간 이어오고 있는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본사에서 신선육을 제공하면 자원한 패밀리들이 치킨을 조리해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한다. 올 1월부터 총 65개 지점의 패밀리가 148회에 걸쳐 약 1억원 상당의 치킨을 전달한 바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109m2(약 33평)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메종키츠네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지난달 오픈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등 지속적으로 유통을 확장하며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올 안에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50여 평에 이르는 카페키츠네를 열어 메종키츠네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브랜딩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현재 카페키츠네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메종키츠네는 남, 여성 컬렉션 라인을 비롯해 유니섹스/익스클루시브 캡슐 라인, 파리지엔 라인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베이비 폭스, 더블 폭스, 폭스 헤드, 칠랙스 폭스, 트리컬러 폭스 등 다양한 여우 로고의 변주를 통해 아이템에 생동감을 더했다.

이번 시즌에는 영국 아티스트인 조이스 시세(Joyce Cisse)가 참여한 ‘백 투(Back to)’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 메종키츠네의 스테디셀러인 베이직 아이템에 와인, 딥 그린 등의 새로운 컬러를 적용해 캐주얼한 스타일을 강조하며 재해석했다.

티셔츠, 크롭탑, 카디건, 후디, 조거팬츠에 장난기 가득한 드레스드 폭스(Dressed Fox)를 더해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메종키츠네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현대백화점 본점/판교점/목동점/더현대서울점,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판매한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메종키츠네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플래그십 스토어 이후에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며 “브랜드 상징인 여우 캐릭터에 대한 다양한 변주를 통해 아이템마다 신선함과 새로움을 더하고 즐거움까지 주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종키츠네는 카페키츠네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스웻셔츠, 후디, 티셔츠 등 의류는 물론 토트백, 텀블러, 노트세트, 앞치마, 컵 등 액세서리까지 다양하게 출시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은 가을 세일 기간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상품 행사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갤러리아 전지점에서는 10월 31일까지 가을 웨딩 시즌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구매 금액별 5% 마일리지 적립 혜택에 2% G캐시를 추가 적립해준다. 또한 기존 미 적립해주던 갤러리아 상품권으로 구매시에도 마일리지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기존 명품∙하이주얼리∙가전 구매시 50%만 적립되던 마일리지를 해당 기간 동안만 100% 적립해준다. (※일부 브랜드 제외)

압구정동 명품관에서는 10월 20일까지 뉴욕 홈웨어 브랜드 ‘슬리피존스’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슬리피존스는 2013년 뉴욕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쉬면서 생활하자’를 테마로 유니크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홈웨어를 선보이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또한 웨스트 5층 랩494 팝업공간에서는 독일 디자인 가구 브랜드 ‘무어만’ 팝업을 20일까지 진행한다. 무어만은 1980년대 독일에서 설립된 브랜드로 다양한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무스너클 ▲캐나다구스 ▲두노 등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특히 무스너클 팝업 매장에서는 10월 31일까지 신상품 구매시 구매금액별 바우처 적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프리미엄 학생 가구 브랜드 ‘컴프프로’ 매장에서는 10월 6일까지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해준다.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패션 주얼리 브랜드 티르리르 이월 상품전을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골드 품목의 경우 최대 50%, 실버의 경우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보니스팍스 F/W 이월 상품전 ▲마인드브릿지 여성의류 특가전 ▲다우닝 창립축하상품전 등 다채로운 상품행사를 선보인다.

○..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가 아르떼뮤지엄과 협업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끌레도르 프로모션은 ‘시각의 감동을 미각으로 담아내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기획했으며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한 관람객들에게 끌레도르 카토닝바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끌레도르 카토닝바는 초코와 딸기 2종으로 관람객들에게 100% 국내산 원유와 176년의 노하우가 담긴 초콜릿의 풍부한 맛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끌레도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패키지를 명화로 디자인한 끌레도르 카토닝바 시리즈를 새롭게 만나볼 수도 있다.

이번 끌레도르 프로모션은 아르떼뮤지엄 강릉에서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3일간, 아르떼뮤지엄 여수에서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끌레도르 카토닝바는 출시 이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 역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특히 끌레도르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문화 공간인 아르떼뮤지엄이 협업하게 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본격적인 해외여행 재개 분위기에 맞춰 가족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사이판 상품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사이판은 휴양, 쇼핑, 골프, 해양스포츠 등의 목적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지만 무엇보다 가깝고 안전해 아동 동반 가족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이기도 하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방역 규제 등의 영향으로 하나투어의 사이판 아동 수요 비중은 지난 1분기 1.0%, 2분기 4.8%에 머물렀으나 3분기에는 12.9%를 기록하고 있다. 2019년 비중이 20% 후반대였던 점을 감안하면 아직 회복 중에 있다. 

이에 하나투어는 사이판을 찾는 아동 동반 가족여행객을 위한 새로운 상품을 선보였다. 

'[SAIPAN FLEX]사이판 4일 #켄싱턴'은 사이판 플렉스(SAIPAN FLEX) 특전으로, 켄싱턴호텔에 머무는 동안에도 PIC리조트, 코럴오션리조트의 레스토랑과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켄싱턴호텔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PIC리조트 씨사이드그릴에서 석식 그리고 코럴오션리조트에서 풀파티를 즐길 수 있다. 사이판 플렉스 상품 고객 전용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PIC English Club 3일 코스]사이판 5일 #PIC'는 만 4세부터 11세를 대상으로 PIC English Club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다. PIC리조트에서 테플(TEFL) 자격증을 갖춘 전문 강사의 영어클래스 및 테니스, 수영 등의 스포츠 강습 그리고 관공서, 역사박물관, 로컬시장 등의 문화체험도 가능하다. 아동이 3일간의 커리큘럼에 참여하는 동안 부모는 자유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다. 

하나투어는 가족여행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10월 31일까지 출발하는 [아동동반혜택] 적용 상품을 이용하면 아동 동반 성인 1인당 백화점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난 2분기 사이판 여행 수요는 2019년 대비 100%에 육박할 정도로 회복세가 뚜렷한 상황"이라고 말하며, "아동 동반 가족여행객의 특별한 경험과 휴양을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특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롯데마트'와 손잡고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진행한 친환경 콘셉트의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캠페인’ 판매 수익금을 모아 옥스팜 코리아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옥스팜 코리아 본사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신유통부문장, 임정일 팀장, 롯데마트 김태윤 가공식품부문장, 하영희 팀장, 옥스팜 코리아 지경영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 2000만원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달간 전국 롯데마트 점포에서 판매된 친환경 기획 제품인 'RE:EARTH 패키지'를 포함해 ‘아이시스8.0’, ‘칠성사이다 플러스’ 등의 음료 판매액 2%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옥스팜 코리아를 통해 기후변화 취약국인 방글라데시 식수위생 개선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해당 캠페인은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 위기로 삶의 기본인 깨끗한 물 조차 마실 수 없는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롯데마트와 뜻을 모아 기획하게 됐다. 무라벨 칠성사이다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기획 패키지 등의 음료 소비를 통해 환경과 나눔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찾는 가치소비 활동이자 소비자, 기업, 국제구호개발기구가 동참하는 ESG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가 참여한 이번 친환경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 되고 조성된 기부금이 기후변화 취약국의 식수위생 개선사업에 쓰여지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등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스팜은 지난 80년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식수문제 해결, 식량 원조와 같은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을 해온 단체다. 특히 식수위생 개선사업은 옥스팜의 핵심역량 부문으로 2021년에만 188만 명의 사람들이 옥스팜으로부터 깨끗한 물을 전달받았다.  

○.. 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CJ 브라더스’ 임성재, 김주형, 이경훈, 김시우 선수가 세계적인 골프대회 ‘2022 프레지던츠컵’에서 맹활약하며, CJ그룹의 ‘온리원(ONLYONE)’ 경영철학을 담은 스포츠 후원도 결실을 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22~25일 (현지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 할로 클럽에서 열린 ‘2022 프레지던츠컵’에서 소속 프로골퍼 임성재, 김주형, 이경훈, 김시우가 전체 9승을 합작하며 전세계 골프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맹활약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인터내셔널팀은 11승 3무 15패로 승점 12.5점을 얻어 승점 17.5점을 얻은 미국팀에 패했지만 한국선수들은 팀 분위기를 주도하는 등 선전을 펼쳐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 평가를 받았다. ‘CJ 브라더스’ 4명은 나흘간 총 9승을 합작하며 인터내셔널팀이 얻은 승점 12.5점 중 7.5점에 관여하는 등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다.

김시우 선수는 첫날 포섬 경기에서 호주 출신 캐머런 스미스와 호흡을 맞추며 인터내셔널팀에 유일한 승리를 안겼고, 마지막날까지 4경기에 출전해 3승 1패를 거뒀다. 김시우의 기록은 인터내셔널팀 전체 최다승으로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외에도 임성재 선수는 2승 1무 2패, 이경훈은 2승 1패, 김주형은 2승 3패로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막내 김주형 선수는 셋째날 치러진 연속 2경기에서 모두 승리, 미국팀 독주에 제동을 걸며 팀에 활력소를 불어넣었다. 이날 오후 포볼경기에서 선보인 마지막홀 ‘승리의 3m 버디퍼팅’은 20살 김주형의 스타성이 드러난 결정적 장면으로 기록됐다.

프레지던츠컵은 유럽을 제외한 세계 연합 ‘인터내셔널팀’이 골프 최강국 미국에 맞서는 대륙간 골프 대항전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94년 창설 이후 가장 많은 한국 선수가 출전해 세계 골프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인터내셔널팀 소속 선수 12명 가운데 1/3인 4명이 한국 선수일 뿐만 아니라 이들 모두가 CJ대한통운 소속이라는 점도 화제가 됐다. 남자골프 불모지에 가까운 한국에서 세계 최고를 향해 도전하는 남자선수들을 꾸준하게 지원해 온 CJ그룹의 스포츠 후원철학도 함께 빛을 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CJ대한통운은 2019년 프레지던츠컵에도 임성재, 안병훈 등 2명의 소속 선수를 출전시키며 ‘골프명가’로 불린 바 있다.

CJ대한통운 선수들의 활약에는 ‘ONLYONE’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한 CJ만의 스포츠 마케팅이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야구, 농구 등 대중 스포츠에 투자하는 동안 CJ는 ‘골프’라는 ‘차별화(Differentiated)’된 영역에서 선수는 물론 해당 종목의 성장을 견인해 왔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이 최근 다른 그룹은 이루지 못한 ‘최초(First)’와 ‘최고(Best)’라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해석이다.

CJ는 2000년대 접어들며 당시 일부 계층의 스포츠라고만 여겨지던 골프에서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젊은 선수를 후원하고 세계 대회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2001년부터 이선화, 배경은 등 정상급 여자 선수들을 후원했으며, 2002년부터는 국내 최초의 공식 US LPGA 대회인 ‘CJ Nine Bridges Classic’을 4년간 개최하며 한국 여자 선수들이 LPGA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2003년부터 후원한 박세리 선수는 2007년 한국인은 물론 아시아인 최초이자 역대 최연소로 LPGA ‘명예의 전당 회원’이 되며 한국 여자 골프의 위상을 높였다. 

LPGA에서 세계 최강으로 자리한 2010년대 이후에는 상대적으로 불모지였던 남자골퍼 육성에 힘을 쏟았다. 2017년부터 국내 최초로 PGA 투어 정규 대회인 ‘THE CJ CUP @ NINE BRIDGES’을 매년 개최해 유망한 한국 선수들이 국제무대에서 톱 랭커들과 경쟁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CJ대한통운을 중심으로 유망주들을 지속 발굴해 후원하고 있다.

실제로 CJ대한통운이 후원을 시작한 2016년 이후 PGA투어 대회에서 우승한 한국 선수는 임성재, 김시우, 강성훈, 이경훈, 김주형 등 모두 CJ대한통운 소속 선수로 총 9승을 합작했다. 현재 세계골프랭킹(OWGR) 100위권 내 한국국적 선수인 임성재(19위), 김주형(22위), 이경훈(43위), 김시우(76위) 등은 전원 CJ대한통운 소속이다.

CJ대한통운은 이번 대회와 소속 선수들의 활약을 통해 전세계 36개국 249개 거점에서 비즈니스를 펼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CJ대한통운은 국내 대표 종합물류기업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베트남, 인도 등 신흥국은 물론 물류시장의 메인스트림 미국에서도 현지법인 ‘CJ Logistics America’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기업은 젊은이들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이 스포츠 후원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면서 “유망주를 발굴해 세계무대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은 물론 종목과 관련 산업까지 함께 성장하는 사례들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