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부산엑스포 유치 벨리곰도 함께'... 롯데홈쇼핑, 뉴욕서 초대형 벨리곰 전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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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부산엑스포 유치 벨리곰도 함께'... 롯데홈쇼핑, 뉴욕서 초대형 벨리곰 전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9.23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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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이 UN 연설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했을 때 롯데홈쇼핑도 히트 캐릭터 초대형 '벨리곰' 전시를 뉴욕에서 열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뉴욕 맨해튼 남동부에 위치한 ‘피어17’ 야외 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해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얻었다는데요. 벨리곰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활동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맘스터치가 24일부터 30일까지 배달의민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청명한 가을 날씨 속 가족, 친구들과 함께 야외 나들이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푸짐하게 맘스터치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맘스터치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외식 체감 물가를 낮추고, 가맹점의 수익 향상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이랜드리테일이 AEO 인증심사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AA'등급을 획득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홈쇼핑이 20, 21일 양일간 미국 뉴욕 멘해튼 '피어17' 야외 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 조형물을 내세운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진행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20, 21일 양일간 미국 뉴욕 멘해튼 '피어17' 야외 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 조형물을 내세운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진행했다.[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20~21일 양일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관광명소 ‘피어17’에서 진행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달 21일(현지시간)까지 뉴욕 맨해튼 남동부에 위치한 ‘피어17’ 야외 광장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 것. 

국내 초대형 캐릭터 전시 붐을 일으킨 성공을 기반으로 최초로 기획한 해외 전시다. 브루클린 브릿지를 배경으로 설치한 ‘벨리곰’ 조형물 앞에서 현지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타임스퀘어’ 등 유명 관광지에서 ‘벨리곰’이 출연하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진행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벨리곰’이 뉴욕 현지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활동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 맘스터치는 청명한 가을 날씨 속 가족, 친구들과 함께 야외 나들이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푸짐하게 맘스터치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내 배달의 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뒤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주문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할인 금액은 포장, 배달, 배민1 등 주문 형태에 따라 3000원부터 5000원까지 다양하며, 배민1 첫 주문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가능하다.(ID당 1일 1회 사용 가능) 최소주문금액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선선한 날씨와 개학 등 이슈가 많은 9월에는 배달과 포장 주문이 특히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배달앱과 공동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외식 체감 물가를 낮추고, 가맹점의 수익 향상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그룹의 유통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이랜드리테일이 22일 관세청이 주관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이하 AEO)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AA’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 날 부산본부세관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고석진 부산본부세관장, 이랜드그룹 이윤주 최고재무책임자(CFO) 등이 참석했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orld Customs Organization)의 수출입 공급망 안전관리 기준에 근거해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등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공인하는 국제 표준 공인 제도로, 현재 전 세계 83개국에서 도입·운영 중이다.

이랜드리테일은 2017년 유통업계 최초로 AEO 공인을 취득하면서, WCO(세계관세기구) 및 관세청이 제정한 ‘법규준수∙안전관리’ 성실업체 프로그램을 공급망 관리에 적극 도입했다. 이와 함께 이번 인증 심사에서는 매년 AEO 운영 노하우를 축적하면서 웹(Web) 기반의 글로벌 무역포탈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전세계 공급망 참여자들과 계약, 외환, 디자인, 생산, 원가 등 정확한 수입세액 계산과 수출입 상품흐름을 컨트롤 하기 위한 선박위치 추적정보 등을 실시간 공유하고, 통관에 필요한 각종서류의 발급과 유통∙보관을 종이서류에서 전자서류 형태로 대체했다. 

이번 AA 등급 상향으로 이랜드리테일은 한국뿐 아니라 AEO '상호인정약정(Mutual Recognition Arrangement)'을 체결한 해외 83여개국에서도 통관검사·행정절차 간소화, 자금부담 완화 등 각종 편의를 제공받는다. 

○.. 롯데온이 연중 최대 혜택의 가을 패션 행사로 여심을 공략한다.

롯데온과 바바패션이 23일부터 3일간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바바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바바패션의 대표 브랜드인 JJ지고트, 지고트, 더아이잗뉴욕, 더 틸버리 등 모든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하며, 가을∙겨울 신상품을 포함해 인기 상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롯데온에서만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물량도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으며, 전 상품 무료 배송 및 엘포인트(L.Point)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려워 의류 소비를 줄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엔데믹과 가을이 겹치며 최근 의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유행에 민감한 여성을 중심으로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올해 9월 3주간(9/1~9/18) '여성 패션' 매출은 지난해(9/2~9/19)와 비교해 4배 이상 늘었으며, '남성 패션'이 2배 이상 늘어난 것과 비교하면 크게 늘어난 수치다. 특히 일교차가 큰 봄, 가을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얇은 아우터를 중심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여성 의류 중에서도 '가디건/조끼' 매출이 6배 이상, '점퍼/야상' 매출이 7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여성 패션 수요를 고려해 이번 '바바페스티벌'을 역대 최대 규모의 물량과 혜택으로 준비했다. 바바패션이 운영하는 모든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하고,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배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행사기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전 상품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인기 상품 200여개를 선정해 구매 금액의 1%를 엘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준다.

약 3000개의 가을 신상품 및 이월 상품도 롯데온 단독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인 가을 아우터 인기 상품으로 ‘아이잗바바 건플랩 포인트 트렌치 코트’를 최종 혜택가 16만원대에, ‘더아이잗 배색 텍스쳐 패치 포켓 재킷’을 최종 혜택가 10만 8천원대에, ‘더틸버리 스티치 퀼팅 덕다운 점퍼’를 최종 혜택가 8만원대에 판매한다. 또한, 결혼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하객룩으로 인기 있는 ‘JJ지고트 세일러 칼라 더블 버튼 블라우스’를 최종 혜택가 6만원대에, ‘지고트 스카프넥 배색 퍼프 원피스’를 최종 혜택가 23만 7천원대에 판매한다.

김지완 롯데온 패션MD는 "바바페스티벌은 기존에 자사몰에서만 진행하던 행사로 작년부터 롯데온과 함께 진행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최근 여성 의류 수요가 늘고 있는 점을 반영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비롯해 전 시즌의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이번 행사를 활용해 본격적으로 가을 패션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에 산리오 캐릭터들이 찾아와 소비자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마이멜로디, 쿠로미, 헬로키티 등 다양한 라인업의 산리오 캐릭터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산리오는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이자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캐릭터 콘텐츠 및 상품화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국내에도 자회사를 운영하여 활발한 마케팅과 상품화를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팝업 매장을 통해 산리오 캐릭터 굿즈들을 접할 수 있었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청량리점과 김포공항점 토이저러스 매장에 산리오 마켓을 오픈해 운영중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 운영하는 산리오 마켓에서는 완구,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산리오 마켓은 신규 런칭 이후 MZ세대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토이저러스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의 경우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지난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매출이 전년대비 40% 상승했고, 지난 7월 산리오 마켓을 오픈한 토이저러스 김포공항점은 9월 중순까지 전년대비 70%의 매출이 상승했다.

청량리점은 포토존 및 한정 아트워크를 이용한 포토 자판기 등을 구비하여 차별화 요소를 줬다. 또한 토이저러스에서 개발한 포토카드 키홀더 등의 단독 상품은 오픈 이후 1달동안 4500개가 완판돼 추가 생산을 했다. 

김포공항점은 고객이 탑승할 수 있는 스태츄와 아트월을 활용한 인테리어 컨셉으로 또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또한 먼저 오픈한 청량리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수요가 높은 봉제완구, 파우치, 에코백 등의 상품 구색을 보강하는 등 100개 이상의 품목을 확대했다. 단독 상품도 기존 5종에서 20여종으로 늘어났다.

롯데마트는 올해 하반기 잠실 제타플렉스점 토이저러스에 산리오 마켓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김보경 롯데마트 컬쳐콘텐츠 부문장은 “캐릭터 IP 산업 성장에 발맞춰 키덜트족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산리오 마켓을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 유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컨텐츠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그룹은 제74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장병에게 오리온 제품을 담은 총 1억 원 상당의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리온그룹과 국방부는 지난 22일 계룡대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와 손식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군 후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국군장병들을 위해 특별 제작된 이번 선물세트는 ‘꼬북칩’, ‘초코파이情’, ‘포카칩’, ‘닥터유 단백질바’, ‘고래밥’ 등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됐다. 오리온그룹은 2017년부터 6년 연속으로 국군의 날에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하고 있다.

오리온그룹은 군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8년 국방부와 ‘국군장병 복지 및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병 교육대 훈련병들에게 매년 초코파이 13만 세트를 전달하는 등 군 주요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가 안보를 위해 불철주야 힘쓰고 있는 국군장병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오리온 윤리경영에 기반해 다양한 계층을 후원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 GS리테일은 약 3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행복한나눔'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행복한나눔’은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설립한 사회적기업으로 국내외 소외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기부된 물품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운영중인 상품으로 흠집 등으로 판매가 어렵거나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 등으로 구성됐다 

GS리테일은 실 사용에는 문제 없으나 버려질 수 밖에 없는 상품들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강구한 끝에 '행복한나눔'과 손잡고 이번 물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기부된 물품은 ‘행복한나눔’이 운영하는 ‘비마프(BeMyFriend) 스토어’와 GS리테일과 공동 추진하는 바자회를 통해 판매된다.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양사는 소외계층 지원에 나설 예정인데, 특히 노숙인 자립, 미혼모 일자리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일회성 활동이 아닌 정기 활동으로 ‘행복한나눔’을 통한 물품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며, 올 연말까지 누적 1억3000여만원 이상의 물품 기부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리테일은 유통사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며 ESG 경영 실천에 지속 앞장 선다는 방침이다.

○.. 세븐일레븐이 임랑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색다른 ESG활동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2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해양쓰레기 저감 및 반려해변 홍보를 위해 해양환경공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해양쓰레기 저감에 앞장서고 협업하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친환경 캠페인 전개를 통해 ESG경영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그 첫째 활동으로 임랑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해 해변 정화 및 미화활동에 앞장서 해양쓰레기 저감에 대한 대국민 인식증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의 POS 화면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해양쓰레기 저감과 반려해변 제도에 대한 홍보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반려해변은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제도로 국내 해변을 반려동물처럼 돌보는 해안 정화 프로그램이다. 국내의 단체, 기업, 학교라면 누구나 해변을 입양할 수 있으며 연3회 이상의 해변 정화활동과 연 1회 이상 해양환경 보호 캠페인을 수행한다.

세븐일레븐이 입양하게 된 ‘임랑해변’은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해변으로, 최근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지역 명소다. 당장 오는 10월부터 세븐일레븐 임직원들이 함께 반려해변인 ‘임랑해변’을 방문해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시작한다.

장아름 세븐일레븐 대외협력팀 수석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진행되는 반려해변 입양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직원들이 즐겁고 쉽게 환경보전 및 인식제고에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전국적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별 맞춤형 ESG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2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내가 그린(Green)과학’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먹거리 식중독예방’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홈쇼핑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는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에 접목된 창의 과학을 설명하며 흥미를 높이는 체험형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NS홈쇼핑 부스에서는 ‘건강한 먹거리 식중독예방’ 프로그램으로 식중독균 체험교육과 ATP(에너지공급 유기화합물)측정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식품안전연구소 연구원들과 함께 식중독균 측정 실험도 직접 해보고 손소독제 등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우리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책임을 실천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번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실제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식품안전과 과학을 소개하고, 더 많은 창의 융합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안전한 먹거리 유통을 위한 식품안전연구소의 기능과 식품안전연구원의 역할도 살펴볼 수 있는 살아있는 창의 과학교육이 이뤄질 이번 행사에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5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성남시 청소년 및 지역사회 성장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또, 2019년 부터 식품안전연구소의 교육기부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Dream’ 등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 연일 치솟는 물가에 외식비·배달비 인상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들의 먹거리 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MZ세대를 중심으로 대형마트 온라인 주문이 새로운 알뜰 소비법으로 급부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온라인 당일배송 서비스 ‘마트직송’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늘었고, 같은 기간 주문 건수는 4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 고객의 활약이 돋보였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온라인 20대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고, 온라인 20대 매출 역시 40% 늘었다.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면 신선한 상품을 당일배송 받을 수 있으며 4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가능하다. 필요한 상품 장보기와 동시에 끼니를 챙길 수 있는 델리, 밀키트, 냉동식품 등 간편 먹거리까지 한 번에 주문할 수 있어 MZ세대 알뜰족의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 끼 메뉴로 적합한 델리, 밀키트, 냉동식품은 최근 6개월간 모든 연령대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각각 69%, 86%, 50% 신장하며 약진했다. 특히 간편한 식사를 선호하는 2030 고객의 델리 매출이 최근 두 달 새 126%로 2배 이상 뛰었다.

먹거리 알뜰 소비 추세의 영향으로 농∙수∙축산물 등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신선식품의 매출이 전 연령대에서 6개월간 37% 증가했고, 간식으로 많이 찾는 커피∙차와 과자는 매출이 각각 71%, 43% 올랐다.

치킨, 피자, 초밥 등 대표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8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한 달간 홈플러스 온라인 ‘치킨’ 키워드 검색량은 두 달 전(22.06.15-07.14) 대비 무려 249% 급등했고, ‘피자’는 96%, ‘초밥’은 98% 증가했다. 식사 대용으로 빵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면서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 검색량 역시 151% 신장했다.

이에 힘입어 홈플러스 온라인 방문자수는 31% 증가했고, 첫 주문 고객수는 32%, 홈플러스 앱 신규 설치수는 208% 증가해 3배가량 늘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외식비·배달비 인상으로 먹거리 물가에 비상이 걸리면서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장을 보면서 끼니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며 “올해 초부터 ‘물가안정 프로젝트’ 시행을 통해 물가 방어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합리적 가격과 높은 품질의 먹거리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온라인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물가완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준지 감성 입힌 갤럭시 Z 플립4 및 Z 폴드4 에디션 상품이 베일을 벗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갤럭시 폴더블 및 웨어러블 신제품 등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준지는 오는 27일까지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이번 협업 상품을 전시하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삼성닷컴을 통해 판매한다.

준지는 갤럭시 Z 플립4, Z 폴드4, 버즈2 프로, 워치5/워치5 프로 등 6가지 에디션으로 구성했다. 특히 준지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컬러인 ‘블랙’을 토대로,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와 웨어러블 기기에 준지의 아이덴티티를 녹였다. 우아한 블랙 컬러와 강렬한 메탈 실버의 극명한 대비, 고급스러운 가죽 커버링을 통해 준지가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패키지를 비롯해 액세서리에 준지만의 감성을 더해 차별화된 스마트 기기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켰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디렉터(CD)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과 스마트 기기가 만나 전세계가 주목할만한 아이템으로 탄생했다”며 “아이템 하나로 자신을 드러내고 차별화하고자 하는 소비 태도를 갖고 있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준지는 23일 오전 11시, SSF샵의 라이브 커머스 ‘세사패 라이브’를 통해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하고, 제품별 최대 15%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 일교차가 크고 선선해지면서 가을 패션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엔데믹으로 야외활동이 크게 늘어난 데다,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꾸미는 이른바 ‘꾸꾸’(꾸미고 꾸민) 트렌드가 대세로 떠오르며 화려한 나들이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9월 들어(9/1~9/21)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다양한 가을철 패션 잡화의 판매가 최대 9배 급증했다. 먼저,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니트가 822% 만큼 더 팔렸으며, 가디건은 198% 더 많이 팔렸다. 긴팔 티셔츠(145%), 맨투맨/후드티(356%), 자켓(32%), 트렌치코트(86%) 등 가을철 입기 좋은 의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적극적으로 꾸미는 ‘꾸꾸’ 트렌드의 영향으로 화려한 외출 패션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남성은 주로 아우터를 선호하는 반면, 여성은 이너웨어를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남성의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무스탕/가죽자켓(219%), 데님자켓(262%), 블루종/항공점퍼(626%) 등 아우터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마틴화/웰트화(61%), 슬립온(458%) 등의 신발도 많이 구매했으며, 화려함을 더할 수 있는 캐주얼타이(462%), 보타이(110%) 및 포켓치프(166%)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여성은 레이스/프릴 블라우스(146%), 니트 원피스(72%), 니트 티셔츠(390%), 루즈핏 셔츠(57%) 등의 이너웨어를 선호했다. 와이드/배기/카고 팬츠(46%), 데님 팬츠(32%)등의 하의도 잘 팔렸다. 울 머플러(53%), 숄/망토(74%) 등의 패션잡화와 함께 펌프스(83%), 로퍼(46%), 롱부츠(50%), 가보시힐(31%) 등의 신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과 옥션에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 내달 2일까지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패션관 △트렌드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관으로 나눠 각 카테고리별 대표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F/W 패션템 라방도 눈 여겨 볼만 하다. 

G마켓 관계자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날씨에 자켓과 니트 등 가을 패션 아이템의 판매가 급증했다”며,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특가 상품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과 신동이 쿠팡라이브에 출연한다.  

이특과 신동은 23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신특한 레시피’ 상품을 유쾌한 입담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신특한 레시피’는 SM엔터테인먼트가 처음 출시한 밀키트 상품으로 슈퍼주니어 이특과 신동이 직접 메뉴 선정과 개발에 참여했다.  

준비된 상품은 국물 요리에 진심인 이특의 추천 메뉴인 ‘어묵으로 감싼 만두전골’과 고기 마니아 신동의 추천 메뉴인 ‘항정살 듬뿍 제육볶음’ 뿐만 아니라, 고기 듬뿍 스팸짜글이, 벌집 오삼제육 등 신상품 2종까지 총 6종의 야식으로 먹기 좋은 메뉴들로 구성됐다.  

이날 라이브에는 푸짐한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신특한 레시피 상품 6종은 최대 15% 즉시 할인이 적용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1천원 추가 할인쿠폰도 지급된다. 또 라이브 중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특과 신동의 손글씨가 새겨진 소맥잔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모든 상품은 쿠팡 로켓프레시로 빠르고 신선하게 배송된다.    

이들의 라이브 방송은 쿠팡 앱 내 ‘쿠팡라이브’ 카테고리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슈퍼주니어 이특과 신동이 제작에 참여한 신특한 레시피가 전세계 K-POP 팬들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쿠팡라이브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신특한 레시피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 인기 스타와 함께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오는 26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최대 7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픽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아 매장 픽업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를 통해 픽업 주문 시 5000원 혜택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제휴사 간편결제 서비스(해피페이, 신한플레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우리페이)로 결제 시, 2000원 추가 혜택을 제공받아 최대 7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픽업행사는 해피오더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혜택 쿠폰을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며, 1만1000원 이상 주문 시 적용이 가능하다. 혜택은 한 ID당 1일 1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며, 주문 1건 당 1개의 쿠폰만 적용된다. 행사 관련 상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해피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부드러운 빵의 풍미가 어울리는 가을을 맞아 픽업 주문을 이용하는 분들께 풍성한 혜택을 전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가을에 어울리는 다양한 베이커리를 혜택과 함께 간편하게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투자 스타트업인 ‘데이터몬스터즈(서비스명 :YOIT)’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이외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투자 스타트업의 팁스 선정은 하이트진로가 팁스 운용사로 신규 등록된 후 이룬 첫 성과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 관련법 개정 이후 일반기업으론 처음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데이터몬스터즈가 자체 구축한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을 타켓으로 한 사업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팁스에 추천했다.

이번 팁스에 선정된 ‘데이터몬스터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모든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반의 글로벌 패션 검색엔진 ‘YOIT’을 운영하고 있다.

데이터몬스터즈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패션 검색엔진 ‘YOIT’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글로벌 소비자들이 쇼핑을 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패션분야의 ‘Google’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업계 최초 팁스 운영사로서 추천 기업이 처음으로 팁스에 선정된 것은 매우 기쁘고 큰 의미가 있다”며, “하이트진로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쉐이크쉑 23호점 ‘잠실점’을 개점한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잠실점은 지하철 2호선 잠실역 인근에 위치한 롯데캐슬프라자1층에 89.12㎡, 9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잠실점은 주변에 백화점, 놀이공원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인접한 특성을 반영해 경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브러시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 ‘하명은’과 협업해 ‘쉐이크쉑 브러쉬(Shake Shack BRUSH)’라는 주제로 붓자국 모양을 활용한 작품을 선보인다. 흑백의 붓자국으로 만든 배경에 그린컬러 쉐이크쉑 로고를 거칠게 그려낸 작품으로 매장을 꾸며 활기차고 경쾌한 분위기를 더했다.

쉐이크쉑 잠실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달콤한 복숭아 콩포트와 고소한 그라놀라, 견과류가 어우러진 콘크리트 메뉴인 ‘잼잼 잠실(Jamjam Jamsil)’을 한정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잠실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개점 첫날부터 3일간 매일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쉐이크쉑 선글라스와 양말로 구성된 '오픈 기프트 팩'을 증정한다. 또,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제작한 하명은 작가의 아트 포스터를 선착순 30명에게 제공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잠실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혜택 쿠폰을 10월 2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 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친구(쉐이크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잠실점은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등과 인접해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젊은 학생, 직장인들이 많이 모여드는 상권으로 쉐이크쉑의 활기찬 분위기가 잘 어우러지는 곳”이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림은 지난 4월 말 선보여 ‘진짜 자장면’ 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온 상온 밀키트 간편식 ‘더미식 유니자장면’(2인분 1세트)을 잇는 신제품으로, 뜨거운 물과 전자레인지 만으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더미식 유니자장면 한그릇’(252g•사진)을 2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대접 용기에 담겨 도톰한 모양의 면을 뜨거운 물로 익히고, 일반 수프 자장면과 달리 레토르트 포장이 된 황갈색 유니자장 소스를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손쉽게 유명 중식점 수준의 유니자장면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별도의 그릇이나 조리 도구가 필요 없어 집에서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전통 유니자장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대접 용기는 캡과 리드지 2중의 물구멍 설계로 뜨거운 물을 안전하게 따라낼 수 있게 배려했다.

유니자장면 한그릇은 중국 ‘쓰부’의 전통 레시피의 맛과 풍미, 식감을 그대로 상온 밀키트로 구현한 제품이다. '유니(肉泥)’는 고기를 잘게 다졌다는 뜻으로 국내산 돼지고기, 양파, 감자를 잘게 다져 볶아 첫 입부터 마지막까지 면발에 고기가 소스가 함께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직화로 볶은 황갈색 전통 춘장과 닭 육수로 반죽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요자이멘(기름에 튀긴 중화면)의 조합은 풍미를 더욱 깊고 진하게 만든다.

더미식 유니자장면 라인은 자연의 신선한 재료만으로 최고의 맛을 낸다는 하림의 식품철학이 고스란히 살아있다. 특히 상온 밀키트 자장면이라는 새로운 라면 시장을 열었고, 유통기한이 짧았던 기존 밀키트의 불편함을 해소한 HMI(Home Meal Itself, 가정식 그 자체)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근사하게 미식을 즐기자는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간편식 유니자장면의 제품 종류를 넓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편의를 반영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더미식 유니자장면 한그릇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4980원이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할로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다양한 공간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고, 파티용품, 캠핑용품, 캐릭터용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파티용품은 실내 공간에서 ‘할로윈 파티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용품, 코스튬 용품 등을 판매한다. 먼저, 인테리어용품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할로윈 프린팅 파티커튼’과 ‘할로윈 박쥐호박 커튼’은 디자인 패턴이 심플해 벽을 채우는 바탕으로 사용하기 적당하고, 천장에 매달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할로윈 호박 종이 등’, ‘유령마녀 행잉장식’ 등으로 꾸며주면 설치와 제거가 간편한 할로윈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코스튬 용품은 아동용, 성인용, 반려동물용까지 구성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아동용 코스튬 용품은 ‘귀여운 호박집사’로 변신할 수 있는 ‘할로윈 호박 망토’, ‘꼬마 마법사 망토세트’ 등을 기획했고, ‘할로윈 드라큘라 망토’는 성인이 입기에 적당한 사이즈이며, ‘악마 삼지창’을 함께 구매하면 더욱 재밌는 느낌을 줄 수 있다. ‘할로윈 호박 고양이 코스튬’과 ‘할로윈 고깔모자’ 등 반려동물용 코스튬 용품을 판매하고 있어,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캠핑용품은 캠핑램프, 장식용품 등을 구성했다. 빈티지한 주황색톤이 눈길을 끄는 ‘할로윈 캠핑 램프’는 전구색의 조명까지 사용해 색다른 느낌을 준다. ‘LED 호박 가랜드’는 건전지로 작동하는 ‘LED 가랜드’로 따로 전기가 필요하지 않아 차박(‘차+숙박의 준말’)을 즐기는 ‘1인 캠퍼’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또한, 캠핑을 할 때 ‘캠핑 테이블’을 설치하게 되는데, ‘할로윈 코팅 테이블 보’를 깔아 ‘호박 사탕바구니’, ‘할로윈 유령장식’을 올려두면 간단하게 ‘할로윈 식탁’을 연출할 수 있다.

이 밖에, 할로윈과 잘 어울리는 ‘해골집사, 호박집사 및 뱀파이어’ 등 다양한 캐릭터를 귀엽게 디자인한 할로윈 캐릭터용품을 구성했다. ‘할로윈 캐릭터 인형’은 ‘해골집사’와 ‘유령’ 캐릭터를 앙증맞게 디자인해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고, ‘할로윈 태엽 완구’는 디자인 퀄리티가 높아 장식용품인 피규어처럼 사용해도 괜찮은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양한 공간에서 모두가 할로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할로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가성비 높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기획전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LG생활건강 고유의 15년 연구기술력을 담은 ‘발효태반’ 원료를 기반으로 15종의 기능성 원료와 25종 보조성분을 한 병에 담아 정제와 액상앰플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게 설계된 이중복합제형 건강기능식품 ‘하나미 올인원 바이탈부스터’를 출시했다.

‘하나미 올인원 바이탈부스터’는 최근 편리하게 정제와 부스터 앰플로 구성된 이중복합제형의 고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바쁘고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생기, 활력을 되찾아주고 에너지를 채워줄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3정을 섭취하는 정제에는 15년간의 LG생활건강의 오랜 연구 노하우와 앞선 노력의 결실로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 유일하게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태반원료, 돈태반발효추출물(PlaCell)을 비롯해 비타민B군 8종, 미네랄 4종(아연, 셀렌, 칼슘, 크롬) 등이 함유돼 피로 개선 및 에너지 대사,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함께 조합된 25ml 앰플에는 비타민 D와 E, 비오틴 등이 고함량으로 함유돼 정제와 앰플을 같이 섭취할 경우 피로개선, 면역력, 항산화, 뼈 건강 등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

생활정원 마케팅 관계자는 “하나미 올인원 바이탈부스터는 ▷일상생활 속 활력이 필요한 분 ▷신체활동이 많아 에너지 공급이 필요한 분 ▷신체리듬 저하로 쉽게 피곤함을 느끼는 분 ▷면역기능과 항산화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분 ▷바쁜 일상 속 체력저하를 느끼는 분 등 현대인들의 활력 충전을 위해 출시됐다”며, “신체리듬이 불안정해지는 환절기, 하루 한번 물 없이 간편하게 생기 활력에 면역력 항산화까지 올인원 케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일본의 가을 단풍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다렸던 일본여행' 기획전을 선보였다.

일본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과 개인 자유여행을 허용하고 하루 입국자 수 상한을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2020년 3월 중단된 일본 무비자 입국이 2년 7개월 여 만에 재개된다.
 
일본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은 예약 상황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23일 기준 하나투어의 9월(1~22일) 일 평균 해외여행 예약은 8월 대비 173.7% 증가했는데, 일본은 같은 기간 776.6% 증가했다. 9월 예약 중 일본이 차지하는 비중은 36.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에 하나투어는 '기다렸던 일본여행' 기획전을 통해 지역별 단풍 시즌과 명소 그리고 관련 상품을 소개했다. ▲단풍으로 붉게 물든 오사카성과 가을에 더 멋진 청수사를 둘러보는 '오사카/교토 3일' ▲다채로운 가을빛을 내는 유후인에서 단풍을 배경 삼아 온천을 즐기는 '규슈 3일' ▲아시노코 스카이라인 단풍과 메이지진구가이엔 은행나무 길에서 낭만을 느껴보는 '도쿄/하코네/에노시마 4일' ▲일본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알펜루트에서 단풍의 절정을 경험하는 '알펜루트/나고야 4일'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등급별 할인 헤택과 지역별 특전도 제공한다. 프리미엄 등급 상품은 사전 예약시 최대 10만원을 할인해주고 스탠다드 등급 상품은 3, 6, 9인 단체 예약에 따라 인당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여기에 지역별 특전으로 식사 업그레이드, 화과자 또는 맥주 등도 제공한다. 

하나투어는 일본 자유여행을 위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지난 22일 자사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를 통해 도쿄(스카이라이너 편도권 + 지하철 패스), 오사카(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 라피트 왕복권) 자유여행 콤보 상품을 판매한 바 있으며, 이어서 일본 항공∙호텔 기획전도 준비 중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일본은 우리나라 여행수요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일본 여행 재개에 따른 기대감 또한 크다"고 말하며, "여행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상품과 서비스 등으로 고객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웰케어는 하루 한 캡슐로 장 건강과 면역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CJ BYO(바이오) 유산균 면역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CJ만의 특허받은 장 유산균 CJLP와 아연을 한 캡슐에 담아 환절기에 면역력을 보완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 일일 섭취량 최대치인 100억마리(CFU)를 보장하는 고함량 제품으로, 장 내 유익균은 늘리고 유해균은 감소시키면서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60년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CJLP는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위산에서도 살아남는 뛰어난 생존력과 장 부착력을 지닌 생명력 강한 유산균이다. 이와 함께 CJ웰케어는 글로벌 특허를 받은 트레할로스 복합물 코팅으로 유산균의 생명력을 높였고, 소비자 집 앞까지 살아있는 유산균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특허 용기를 도입하고 콜드체인 배송을 진행한다.

‘CJ BYO 유산균 면역플러스’는 CJ온스타일 온라인 채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또,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 오전 6시부터 80분동안 진행되는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구매 고객 8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품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후 CJ웰케어 홈페이지와 네이버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CJ웰케어 유산균 연구소 윤현선 박사는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환절기에 유산균은 면역력과 직결되는 장 건강 증진에 탁월한 영양제로 꼽힌다”면서, "CJ 유산균 R&D 센터에서는 균주 개발, 배양, 생산, 유통까지 유산균의 전 생애주기를 직접 관리해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BYO(바이오) 유산균은 국내 최고 수준의 휴먼 장내미생물 연구 역량과 글로벌 No.1 바이오산업 생산·품질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개발 최초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획득한 유산균 전문 브랜드다. 2013년 제품 출시 이후 올 8월, 누적 매출 2500억원을 돌파했다.

○.. ‘매일 무심코 내딛는 나의 작은 발걸음이, 사회적 편견과 차별로 어려움을 겪는 40만 뇌전증 환자들을 위한 의미 있는 도약의 기회를 줄 수 있다면?”

남양유업이 지난 8월에 이어 뇌전증 환자를 위한 두 번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002년부터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생산해 온 남양유업은 사회책임경영(Care&Cure)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뇌전증협회와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와 함께 뇌전증 환자 지원에 관한 법률안 입법 동의와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같이 걸을래?” 챌린지는 뇌전증 환자들이 사회적인 편견과 차별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뇌전증에 대한 인식개선 확대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남양유업과 한국뇌전증협회는 채널 소식란을 통해 캐시워크 앱 이용자들에게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뇌전증 관리·지원법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뇌전증 환자의 약 98.2%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뇌전증 환자들은 국가적 차원의 관리와 지원에서 제외되고 있을 만큼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뇌전증협회는 이러한 뇌전증 환자들을 위해 뇌전증 관리˙지원법 발의를 국회에 건의했고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률심사 위원회에서 심사가 진행 중이다.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한 1차 챌린지는 총 18만7140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뇌전증 관리·지원법에 대한 입법 동의와 함께 환자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도 전달하며 활동에 힘을 더했다. 2차 챌린지는 9월 19일부터 10월 2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서 운영하는 팀워크 챌린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가운데 참가자 중 2만명에게 캐시워크 앱에서 사용 가능한 소정의 캐시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 환자들의 인식을 개선하는 한편, 뇌전증 환자들의 국가적 차원의 관리와 지원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뇌전증협회가 국회에 건의한 ‘뇌전증 관리˙지원법’의 입법 동의에 힘을 더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로 뇌전증 환자를 위한 좋은 법안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넛지헬스케어의 나승균 대표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서 운영하는 B2B 플랫폼 팀워크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걷기 운동 습관화를 격려하고 긍정적인 네트워킹 형성을 돕고 있다”며, “같이 걸을래 챌린지가 뇌전증 질환에 대해 공감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돼 편견과 차별 없는 세상을 함께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26일부터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을 전면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완전히 없앤다.

기존에 멤버십 회원들에 한해 전자영수증을 발행했던 일반적인 방법과는 다르게 비회원 고객들에게도 전자영수증을 발행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 폴 바셋 전자영수증은 발급을 원하는 고객에게 발행되며, 결제단계에서 서명패드에 간단히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폴 바셋 김용철 대표는 “폴 바셋이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에 나섰다”며, “연간 54톤의 종이를 아껴 산림과 환경을 보호하게 된 셈”이라고 말했다.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은 ‘친환경 굿즈 증정 프로모션’, ‘커피박 트레이 도입’과 같은 폴 바셋 ESG 경영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다양한 ESG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폴 바셋은 그간 매년 1200만건 정도의 종이영수증을 발행했는데, 이를 길이로 환산하면 2484km 정도다. 이번 전자 영수증 도입으로 한라산의 1,273배가 넘는 길이의 종이영수증을 완전히 없애 연평균 약 54톤의 종이를 아낀다는 데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회원가입 등의 별도 절차 없이 휴대폰번호만으로도 수령 가능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폴 바셋은 2021년부터 ESG 경영 활동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전 매장에 친환경 종이컵을 도입한 것은 물론, 최근에는 버려지는 커피박을 재활용한 매장용 트레이를 개발해 전 매장에 도입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천안아산신세계점을 오픈하고 시장 확대에 나선다. 

아웃백은 23일 충남 천안시 신부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5층에 입점을 완료하고  본격 영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천안아산신세계점’은 올 9월 들어 춘천점과 동부산롯데아울렛점에 이은 3번째 오픈한 매장으로 전국 단위의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한 매장 확대 행보를 이어나가는데 의미가 있다.    

새롭게 문을 연 ‘천안아산신세계점’은 총 200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2인석부터 6인석까지 구성된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와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마감된 품격 있는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등 아웃백의 정체성을 담아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규 출점은 올 한 해 동안 아웃백에서 선보이고 있는 출점 전략에 충실히 따르고 있다. 최근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의 경우 고객 편의성 증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한 복합몰 내 입점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급변하는 기후로 인한 몰(Mall) 문화로 변화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출점 지역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6월 오픈한 사당파스텔시티점을 시작으로 6월 이후 현재 총 7개의 신규 매장이 모두 복합몰 또는 백화점에 오픈하였으며 향후 선보일 새로운 매장들 역시 이러한 특징에 부합하는 곳에서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신규 매장은 천안지역 2번째 레스토랑 매장으로 그동안 늘어난 지역 주민의 수요를 감당하지 못한 어려움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인근에 천안역, 버스터미널, 천안 IC 등이 근접해 있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천안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으로 천안아산신세계점을 지역 명소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25일까지 3일간 충북 청주 세레니티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KLPGA대회 ‘OK금융그룹 박세리 인비테이셔널(INVITATIONAL)에서 신메뉴 블랙시크릿 시식행사를 마련하고 골프팬들을 만난다.

교촌은 KLPGA대회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에서 지난 7월 출시한 ‘블랙시크릿순살’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신메뉴 ‘블랙시크릿순살’은 한국식으로 해석한 오향재료(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에 맛 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순살치킨이다. 

교촌은 이번 골프대회를 즐기러 온 골프팬들이 간편하게 신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블랙시크릿순살’을 시식박스에 담아 제공할 예정이다. 시식박스는 행사가 진행되는 3일 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제공된다. 

이와 함께, 퍼팅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블랙시크릿오리지날 상품 교환권, 교촌 수제맥주잔, 블랙시크릿순살 시식박스 등 푸짐한 경품을 통해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또한 대회 기간 내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블랙시크릿 시리즈 2000원 할인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교촌 주문앱 내 멤버십쿠폰에 ‘박세리시크릿쿠폰’ 쿠폰코드 입력 후, 블랙시크릿 시리즈를 주문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청명한 가을을 맞아 골프 대회에 방문한 고객들이 교촌이 출시한 신메뉴를 맛보며 더욱 즐겁게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시식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다양한 곳에서 교촌을 접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 ‘HI(Health Ingredients) KOREA 2022’에 참가해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건강기능식품, 제약 및 바이오, 뷰티 등 관련 업체 190곳이 참여하고 5000여 명의 방문객이 모이는 등 성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3일까지 전시회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삼양사는 처음 참가하는 이 전시회를 통해 고객사 유치와 스페셜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도모할 방침이다. 스페셜티 식품 소재는 삼양사 식품그룹의 성장동력으로,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기능성 식품 소재 프리바이오틱스 등을 생산해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반식품에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소재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을 중점적으로 알린다. 기능성 표시 제도는 식약처에서 고시한 내용에 따라 특정 기능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성분이 제품에 들어 있다는 내용을 일반식품에 표시할 수 있는 제도다.

삼양사가 화이버리스트라는 브랜드로 생산하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음료, 제과, 제빵, 발효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 프락토올리고당은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내며 유제품, 초콜릿가공품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삼양사는 또 다른 스페셜티 식품 소재인 알룰로스(액상, 결정)와 케스토스도 전시한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최적의 차세대 감미료로 불린다. 케스토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삼양사는 케스토스를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기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중이다. 

삼양사는 전시 홍보 부스에서 스페셜티 소재 원료 샘플은 물론 음료, 제과, 시리얼, 소스, 당과 및 아이스크림 등 스페셜티 소재를 활용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부스 방문객의 이해를 돕고 관심을 끌기 위해 회사소개서, 기능성표시제도 홍보 책자도 나눠줄 계획이다. 

삼양사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시장과 함께 프리바이오틱스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능성을 갖춘 스페셜티 소재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을 적극 유도하고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양사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생산하는 스페셜티 전용 공장을 최근 울산에 완공하고 국내외 프리바이오틱스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소비자원,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와 함께 충북지역 생거진천 전통시장을 방문해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깨끗한 정수기 사용 문화 조성과 소비자 안전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코웨이는 생거진천 전통시장 내 정수기 위생점검을 희망하는 상가를 직접 방문해 제품 점검과 함께 정수기 자가 관리법을 시연하고, 1회용 자가 관리 키트 및 매뉴얼을 배부했다.

코웨이는 “이번 캠페인으로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장소에서 정수기를 사용할 때 위생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이 싹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수기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 강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는 지난 2016년 12월 정수기 소비자의 위해 예방 및 권익 강화를 목적으로 국내 주요 정수기 사업자들이 한데 모여 발족한 단체이다.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는 최근 5년간 정수기 내 이물질 저감을 위한 노력을 진행해왔으며 그 결과 이물질 관련 민원을 73.9% 줄이는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정수기 누수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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