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라스테이, 가을 연휴에 늦은 휴가 즐기는 호캉스족 몰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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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신라스테이, 가을 연휴에 늦은 휴가 즐기는 호캉스족 몰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9.21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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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을은 유독 비도 자주오고 태풍도 만만치 않죠. 그래서인지 여름휴가를 늦췄던 호캉스족들이 가을휴가를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신라스테이 자체 조사에 따르면 가을 휴가를 즐기려는 고객들 예약이 전년에 비해 20% 정도 증가추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의 가치경영 기록 및 주요 성과를 담은 보고서인 '배민스토리 2022'가 발간됐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전국별미 주문 수 8배 증가, 배민 컨설팅 프로그램 참여 식당의 월 매출 183% 증가 등 지역 소상공인 및 외식업체의 판로확대와 매출증대로 이어진 배민의 다양한 서비스와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의 성과가 소개돼 관심을 모읍니다.

이외에도 이디야커피가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신라스테이]
[사진=신라스테이]

 

○.. 가을에 휴가를 즐기려는 호캉스족이 늘고 있다. 10월 초반에만 3일 연휴가 2주 연속으로 이어지고 있어 9월부터 10월까지 가을 여행을 가려는 고객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최근 신라스테이가 9월~10월 예약률을 파악한 결과 전년대비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전통적인 휴가시즌인 7월말과 8월초에 비해선 약간 못 미치긴 했지만, 최근 기준으로는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잦은 비와 태풍으로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고객들이 10월 3일(개천절), 10일(한글날 대체공휴일) 연휴를 활용해 가을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예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라스테이의 가을예약 증가 추세에는 매년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출시한 ‘온 유어 스테이 시즌5’ 패키지의 영향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온 유어 스테이 시즌5’ 패키지는 매년 파격적인 이벤트를 걸고 가을 휴가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올해는 경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1등 당첨자 14명에게는 전국 신라스테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권·렌터카·열차 티켓·숙박권이 모두 포함된 신라스테이 VVIP프리패스와 신라스테이의 프리미엄 침구 세트를 제공하며 총 396명에게 1.5억의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가성비를 중시하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는 고객을 일컫는 신조어)’의 영향도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것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예약률도 15% 가량 증가했다. 또한 해당 패키지를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 회원 전용상품으로 예약 시 1박 당 리워즈 3천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며, 신라스테이 10박 시 1박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여 멤버십 회원을 중심으로 한 예약이 높은 추세다.

신라스테이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객실 상품은 최대 55%까지 할인혜택이 있으며, 판매 객실 수량도 여유로워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좋은 가격의 상품을 예약할 수 있어 공홈족에게 인기다. 신라스테이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전용 특가 상품, 이벤트 개발뿐 아니라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공홈족의 이용률 증가 추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엘리멘탈 허브올로지 트래블 키트 1개 (7종), △경품 응모권(1매)로 구성됐다. 구성품인 엘리멘탈 허브올로지는 영국의 뷰티어워드 수상경력에 빛나는 스파 브랜드로 여행의 필수품인 트래블 키트에는 샴푸, 린스, 바디샴푸, 바디로션, 비누와 세럼, 모이스처라이저를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다.

해당 패키지는 10월 1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객 중 경품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96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당첨자는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당첨 경품 이용은 22년 11월 1일부터 23년 10월 31일까지 1년간이다.

○.. 배달의민족으로부터 식당 경영 컨설팅을 받은 업체의 월 매출이 183% 증가했다. 전국별미에 입점한 지역 특산물 업체의 상반기 주문 수는 1년새 8배나 늘었다. 사고 라이더 161명에게는 의료비와 생계비로 12억원이 지원됐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2’를 21일 발간했다. 배민스토리에는 배달의민족 서비스 현황과 비전, 우아한형제들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 및 성과가 두루 담겼다. 보고서는 ▲변화된 배달의민족 서비스 ▲사장님 성장 ▲라이더 지원 ▲사회·먹거리 안전망 ▲배민그린(친환경) ▲일하기 좋은 회사(구성원) 등으로 구성됐다.

우선 지역 외식업체들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됐다. 배민이 전문가들과 함께 경남 창원, 제주에서 제공한 ‘우리가게 맞춤진단’에 참여한 식당들이 대표적이다. 제주의 한 연어 전문점(‘애월연어’)의 경우 컨설팅 참여 후 월 매출이 183% 늘었다.

부산시와 손잡고 제공한 밀키트 개발 지원은 식당들의 추가 매출로 이어졌다. 부산 지역 한 식당(‘승리의통닭’)은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아 밀키트 메뉴를 개발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66%나 늘었다.

우아한형제들의 사장님 교육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배민아카데미’에는 모두 14만명의 사장님이 참여했다. 지난 2014년 첫 교육 이후 지난해 상반기 1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6개월 새 또 40%가 늘었다.  지금까지 제공된 교육 횟수도 1500회 이상에 달했다.

특히 지난 2020년 7월부터는 가게를 비우기 어려운 사장님들이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실제 2021년 한 해에만 500여 개가 넘는 온라인 및 비대면 라이브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9만4000여 명의 사장님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사장님들이 사각지대 없이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다.

배민은 사장님뿐 아니라 라이더를 위한 지원 정책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음식배달 중 사고를 당해 어려움에 처한 라이더에게 생계, 의료비로 지난 5월 기준 총 161명에게 12억원이 지원됐다. 지원에 쓰이는 ‘우아한라이더살핌기금’은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의 사재와 법인 기금으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라이더 안전을 위한 교육 및 보험 정책에도 다양한 노력과 개선이 있었다. 지난해에는 제휴 보험사를 확대해 시간당 보험료를 약 10% 인하하고 가입 조건도 완화했다. 지난 6월에는 시간제 보험보다 더 저렴한 일 5시간 정액제 보험도 도입했다.

경찰청 등과의 협약 등을 통해 라이더 안전 교육 및 캠페인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진행한 ‘라이더 무사고 무위반 서약 캠페인’에는 6월까지 총 1,862명의 라이더가 참여했다.

사장님, 라이더, 고객이 함께하는 나눔활동도 소개됐다. 방학기간 결식 우려 아동들을 위한 도시락 제공 캠페인인 ‘배민방학도시락’에는 2021년 한 해 동안 4,000여 명의 배민 이용자들이 기부에 동참했다. 배민과 고객이 함께 기부한 2억6000여 만원의 모금액으로 총 12,000여 끼니를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지난 2020년 겨울방학부터 현재까지 아이들에게 전달된 배민방학도시락의 누적 끼니 수는 4만3000여 끼니에 달한다.

지난 5월에는 우아한형제들의 사내 봉사활동인 ‘우아한땀방울’에 사장님과 라이더들까지 동참해 우아한형제들 임직원들과 함께 송파구에 사는 독거 어르신 200명에게 도시락과 손편지 등을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일상 곳곳에 행복을 배달하는 회사로서, 파트너와 사회가 좀 더 행복하면서 지속가능하도록 외식산업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 라이더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우아한형제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민스토리 2022'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비재무정보 작성을 위한 글로벌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을 참고하여 우아한형제들의 사업 활동에 대한 환경적, 사회적 영향과 성과를 반영했다. 또 글로벌 이해관계자들과 관련 내용을 소통하기 위한 첫 영문 보고서도 발간할 예정이다.

○.. 이디야커피가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커피박 인센스 KIT’를 선보이며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커피박 인센스 KIT’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활용하여 커피박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커피어게인과 협업 제작되었으며, 실내에서 향멍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인센스 홀더, 인센스 스틱, 성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파도를 타고 힘차게 헤엄치는 고래가 상상되는 파도와 고래 형태의 인센스 홀더에는 푸른 바다를 만들어가자는 캠페인의 취지가 담겨 있다.

이디야커피가 지난 3월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 제작한 ‘커피스크럽 바디바 KIT’에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커피박 인센스 KIT’도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펀딩을 통한 수익금은 바다보호를 위한 환경단체의 캠페인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커피스크럽 바디바 KIT’는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10일 만에 완판됐으며, 수익금 500만원은 환경재단 ‘지구 쓰레기를 담다: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된 바 있다. 

이디야커피는 ‘커피박 인센스 KIT’를 받을 수 있는 개인컵 사용 캠페인도 같이 진행한다. 매장에서 개인컵을 사용해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멤버스 앱 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KIT를 증정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이날 자체 ‘환경의 날’을 맞아 플로깅을 진행하며 지역 환경개선 활동에도 나선다. 지난 11월부터 청계산, 반포한강공원, 해운대 등에서 플로깅 활동을 실시한 데 이어 광주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호남사무소 임직원 20여 명이 광주천 일대 약 3km 구간을 걸으며 생활쓰레기를 수거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커피박 업사이클링 제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인기에 힘입어 이번 인센스 KIT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 펼치겠다”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용품의 색깔 톤을 맞춰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거나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캠핑 소품, 캠핑 수납용품, 캠핑 조명 등 총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 소품은 각 아이템을 특색있게 디자인 해,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색다른 캠핑을 연출할 수 있게 기획했다. ‘인디언 행어’는 캠핑 조리도구 등을 거치하는 거치대로, 기존 캠핑도구 거치대와는 다르게 독특한 디자인으로 ‘감성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인디언 행어 사이드 오거나이져’는 ‘인디언 행어’ 측면에 거치해 사용하는 수납포켓으로 카키색과 베이지색 두 가지로 마련했고, ‘캠핑 오거나이저 6포켓’은 ‘인디언 행어’에 걸 수 있는 수납포켓으로 ‘사이드 오거나이져’와 같은 색깔 톤으로 구매하는 것이 ‘감성 캠핑’에 적합하다.

또한, ‘캠핑 휴지걸이’는 ‘가죽 느낌의 원단’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회전형 후크고리도 포함돼 ‘캠핑 체인’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다. ‘가죽풍 가스 커버’는 가정용 부탄가스에 알맞은 사이즈로 기획해 휴대용 부탄가스도 감성 있게 연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캠핑 수납용품은 폴딩박스와 수납 파우치 등을 판매한다. ‘다용도 폴딩박스’는 카키, 블랙, 그레이톤으로 여러 색깔을 구매해 배치해도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고, ‘캠핑 폴딩 박스 고무나무 상판’을 같이 구매하면 캠핑용 ‘감성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휴지통도 멋스럽게 꾸밀 수 있는 ‘캠핑 팝업 원통 바스켓’을 선보인다. 내부에 종량제 봉투를 걸 수 있는 클립이 있어 내용물을 보이지 않게 보관할 수 있고, 덮을 수 있는 뚜껑이 달려 있어 다용도 수납함으로도 적당한 상품이다.

이 밖에, 가을 캠핑을 낭만적인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캠핑 조명을 선보인다. 캠핑 텐트 라인을 따라 ‘LED앵두 전구’를 설치하면 쉽고 간단하게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고, 여기에 전구 모양의 ‘캠핑 스트링 전구’를 여러 개 포인트로 걸면 더욱 느낌 있게 연출할 수 있다. ‘캠핑 LED 빈티지 램프’는 일반적인 불꽃 조명이 아닌 호롱불 모양으로 레트로한 분위기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선선해진 가을 날씨를 맞아, 야외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실용성은 물론 감성 캠핑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이소에서 준비한 ‘감성캠핑 기획전’과 함께 낭만이 넘치는 가을 캠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맥주효모 추출물 성분을 함유한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샴푸’를 출시했다.

비오틴, 프로비타민을 비롯해 두피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이 풍성하게 든 맥주효모는 탈모가 고민인 소비자에게 친숙한 성분이다. 특히 1970년대 독일 칼스버그 맥주 공장 근로자들이 유난히 윤기 나고 풍성한 머릿결을 가진 비결로도 알려져 있다.

이에 착안해 LG생활건강 대표 탈모 샴푸 브랜드인 닥터그루트는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이 적용된 이번 신제품에 맥주효모와 유산균을 비롯 7가지 프리&파라프로바이오틱스를 첨가해서 두피의 건조함과 유분, 수분 밸런스를 개선하고 가려움증을 개선하도록 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더욱 민감해진 두피와 얇아진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이번 제품에는 독일산 프리미엄 맥주효모 추출물과 25가지 두피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비어-바이탈 ™ 콤플렉스’ 2만9000ppm이 포뮬러에 함유되어 있다. 또 건강한 두피를 위해 비듬 제거와 각질 케어에 도움이 되는 BHA 성분도 첨가했다.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거쳐 사용 7일 후 두피의 수분량이 23% 개선되고, 건조로 인한 두피 가려움도 개선된다는 것을 입증 받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샴푸는 두피가 평소보다 민감해지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강력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맥주효모, 비오틴 등 효능 성분을 연구해 소비자들이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한 제2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 순회 전시를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오는 9월 30일까지 전시회가 진행되는 춘천구봉산R점을 시작으로, 10월 1일부터 10월 23일까지 과천DT점 별빛미술관에서 개최하며,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서울대치과병원점이 입점해 있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내 치유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이어나간다. 스타벅스는 올해 연말까지 대구, 부산 등으로 순회 전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를 기념해 춘천구봉산R점에서는 발달장애 오케스트라 공연팀인 '하트목관앙상블'을 초청해 9월 27일 오후 2시에 공연을 진행한다. 

순회 전시와 함께 스타벅스는 공모전 입상 작품들을 디자인으로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를 제작해 하트-하트재단에 기부한다. 기부된 텀블러는 재단에서 진행하는 장애인식 개선 활동을 위한 기금 모금 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앞서 스타벅스는 2020년 12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오픈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협약의 일환으로 “BETTER TOGETHER”를 주제로 하는 텀블러 그림 공모전을 올해로 2회째 진행했다.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장애인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대상 1명에게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 5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5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이번 순회 전시를 통해 스타벅스 매장이 많은 청년 장애인 작가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가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2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재단장하고, 모든 구매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하트-하트재단에 전달하며 장애인식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리바이리(ReXRe)’의 비건 화장품 ‘콤부차배리옴(Kombucha Barriome)’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 측은 “이번에 선보이는 비건 화장품의 핵심 성분인 콤부차배리옴을 독자 개발했다”며 “콤부차배리옴은 콤부차에서 플랜트 바이옴(Plant-Biome) 기술로 얻어낸 유익균을 활용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진정, 보습 효과 등을 높인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새 제품은 총 5종으로, 콤부차배리옴 성분이 80% 이상 함유된 ‘콤부차배리옴 에센스 토너’(3만2000원), 식물성 아미노산이 풍부해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뛰어난 ‘콤부차배리옴 래디언스 앰플’(3만6000원), 주름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인 ‘콤부차배리옴 인텐시브 크림’(4만8000원)과 ‘콤부차배리옴 마일드 포밍 클렌저’(2만4000원), ‘콤부차배리옴 릴리프 마스크’(3만원) 등이다.
 
새 제품 5종은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것은 물론,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 패키지는 플라스틱 공병 대신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100% 대나무 종이에 친환경 콩기름으로 인쇄해 제작했다. 여기에 KCAC 한국피부임상센터, P&K피부임상연구센터 등 공인된 시험기관으로부터 저자극 제품으로도 판정받았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국내 1위 천연 화장품 원료 기업으로서 축적된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클린 뷰티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하림은 ‘광양식 닭불고기 매콤한맛’이 슈퍼마켓 ‘GS더프레시(GS THE FRESH)’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광양식 닭불고기 매콤한맛’은 지역 별미로 유명한 광양식 불고기를 재해석해 간편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신선한 닭고기의 부드러운 순살을 먹기 좋게 저민 다음 하림만의 노하우로 매콤하게 양념해 감칠맛을 살렸다. 고추장을 넣어 만든 ‘광양식 닭불고기 매콤한맛’의 인기에 힘입어 순한맛도 출시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조리법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중불에 5~7분간 바삭하게 익히면 된다. 참기름이 들어 있어 남은 양념으로 고소한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다. 기호에 따라 양파와 대파, 치즈 등을 추가하면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아이와 어른 모두 좋아하는 밥반찬으로 손색없고, 샌드위치 속재료로 활용해도 별미다.  

GS더프레시 이백일MD는 “외식 물가 부담에 집에서 간편하게 해먹을 별미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하림 광양식 닭불고기 매콤한맛을 판매하기 시작했다”며 “익히기만 하면 일품요리가 되고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하기도 좋은 하림 광양식 닭불고기 매콤한맛을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만나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림은 GS더프레시, 이마트 에브리데이를 비롯해 더 많은 판매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 한국콜마홀딩스가 국내 여성생명과학자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 Women's Bioscience Forum)과 지난 20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제2회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을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WBF-석오 생명과학자상’는 여성생명과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생명 과학계 인재 발굴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해 제정됐다.

시상식은 한국콜마홀딩스가 후원하고 수상자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선정한다. 올해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은 한양대학교 약학대학 배옥남 교수와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이경 교수가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연구 지원비 1천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배옥남 교수는 독성학 분야의 전문가로 일상생활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화학물질의 유해성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독성학 및 순환학 분야에 대한 상당 수의 논문을 상위 저널에 발표하며 2021년 양성평등진흥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경 교수는 다수의 항암 후보물질을 개발해 최근 5년 간 67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암은 커질수록 종양 내부가 저산소 상태가 유발되는데, 이 교수는 저산소 환경에서도 항암효과를 나타내는 표적 물질을 최초로 규명해 권위있는 응용화학학술지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올해로 두번 째를 맞은 시상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이룬 국내 여성과학자를 격려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여성과학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BF는 생명과학분야의 여성과학자들이 주축이 돼 2001년에 창립한 사단법인이다. 국내 여성생명과학자들이 국가과학기술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 및 리더십 향상을 도모하며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시상을 하고있다.

○.. 맥도날드의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이 지난 5월 말 출시 이후 5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치킨버거 강자 반열에 올랐다. 이는 약 2초에 1개씩 팔려 나간 셈이다.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와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는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라는 타이틀에 맞는 새로운 맛과 조합으로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기록한 바 있다. 이후에도 맥크리스피 버거는 많은 이들의 ‘최애 버거’로 등극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며, 어제 기준 누적 판매량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맥크리스피 버거는 기존 맥도날드 메뉴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새로운 식재료를 사용한 치킨버거로 등장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얻었다. 닭다리살의 풍성한 육즙을 선호하는 국내 고객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를 넣었으며, 치킨버거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맞춤형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버거 빵)’과 ‘스페셜 스모키 소스’로 최상의 조합을 완성했다.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의 성공적인 출시로 치킨 메뉴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으며, 풍성하고 매력적인 치킨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골라 먹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와 ‘맥치킨’으로 대표되는 치킨 버거 외에도 ‘맥너겟’, ‘치킨 스낵랩’ 등 남녀노소 좋아하는 치킨 사이드 메뉴가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한 맥크리스피 버거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과 경험으로 더욱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메뉴들과 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9월 23일, Uniqlo U 2022 FW 컬렉션을 출시한다. 

에센셜에 대한 새로운 관점 (The Essentials with a Point of View)을 주제로 유니클로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와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 팀이 함께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미니멀리즘에 대한 고찰을 통해 보다 심도있는 견해를 제시한다. 

이번 Uniqlo U 2022 FW 컬렉션은 기능성과 활용도에 특히 중점을 두고 제작해 시즌 내내 입을 수 있는 에센셜 아이템으로 여행 가방 하나에 모두 담을 수 있을 만큼 미니멀한 캡슐 컬렉션을 만들고자 하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남성복 및 여성복 디자인 팀이 협업하여 옷을 입는 것에 대한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반영했으며, 실용적인 포켓터블 롱 코트와 워크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유틸리티 쇼트 블루종 재킷 등 동일한 디자인에 사이즈만 다른 젠더리스 에센셜 아이템이 포함된 간결한 컬렉션을 창조해냈다. 박시한 실루엣과 여유로운 비율로 다양한 체형에 어울리며 남녀 제품 모두 손쉽게 레이어링이 가능하다.

여성 컬렉션은 일상 생활에서 실용성과 편안함, 활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신중하게 고심해 제작된 에센셜 아이템을 선보인다. 출퇴근에 안성맞춤인 코트, 부드러운 울 니트, 남성복에서 영감을 받은 셔츠, 모던한 커브드 형태의 클래식 하이 웨이스트 진 등, 실용적이면서 레이어드 느낌을 살린 실루엣은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남성용 라인업은 도시 생활과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세심하게 선별된 다용도 컬렉션으로, 부드러운 울, 플란넬, 면 저지 소재의 넉넉한 박시 레이어가 따뜻함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치노팬츠는 와이드 핏의 테이퍼드 스타일로 클래식한 워크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밝은 오커 옐로우, 퍼플, 위시드 레드, 웜 화이트 컬러 등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감각적 색상은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풍부한 뉴트럴(neutrals) 계열 컬러와 어우러져 서로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 쿠팡이 오는 25일까지 생활필수품을 저렴한 가격 및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9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진행한다. 

지난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는 파격적인 가격 할인으로 고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쿠팡은 고물가로 인해 생필품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9월에도 역대급 특가 혜택으로 블랙 생필품 위크를 꾸렸다. 

행사에는 △유한킴벌리 △피앤지 △애경 △아모레퍼시픽 △라이온코리아 △참존 △헨켈 등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쿠팡 고객은 최대 2만5000원 할인 쿠폰 및 1+1 증정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1 상품은 행사 동안 날짜별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는 참존 톤업핏 마스크, 화이트 시크릿홀 수퍼롱 오버나이트 생리대, 퍼실 디스크 파워 세탁 캡슐세제를 선보인다. 21일부터 22일까지는 비트 딥클린 파워 액체세제, 퍼실 센서티브젤 유아 세제, 케라시스 블랙빈 오일 탈모 증상 완화 샴푸를, 23일부터 25일까지는 에어후레쉬 데옥스 화장실용 방향제, 티엔 뉴 AC 로션 모이스처 로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카테고리별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인기 상품은 역대급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헤드앤숄더 딥클린 샴푸 1200ml △아이깨끗해 핸드솝 숲속 산책향 490ml, 3개 △퍼실 하이진젤 드럼용 액상세제 △2021 신형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 16입 + 면도기 스탠드 등이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최근 물가가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생필품을 더욱 알뜰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고객이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생활필수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쿠팡만의 빠른 로켓배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가 늘어나 알코올을 뺀 ‘제로 열풍’이 일고 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올해 무알코올 음료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무알코올 음료는 알코올이 전혀 없는 무알코올 제품과 알코올 함량 1% 미만인 논알코올 제품으로 분류되며, 통상적으로 모두 무알코올이라 불린다. 마켓컬리에서 올해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판매된 무알코올 음료는 전년 동기 대비 2.3배 늘어났다. 맥아를 풍성하게 사용해 깊은 맛을 낸 ‘칭따오’ 논알콜 맥주와 청량함이 인상적인 ‘하이네켄’ 논알콜 맥주가 인기가 높았다.

스파클링, 와인, 칵테일 등 맥주를 제외한 무알코올 제품들의 판매량도 같은 기간 2배 가까이 늘어났다. 홈파티, 혼술 등 취하기 보단 즐기는 음주 문화에 맞춰 취향 따라 마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마켓컬리는 ‘플로렌티나’ 유기농 스파클링 논알콜 음료, ‘하이볼’ 무알콜 음료 등 색다른 제품들을 늘려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무알코올 음료 인기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실제로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따르면 전 세계 무알코올 음료 시장은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23%를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국내 주세법상 알코올이 전혀 없는 무알코올 제품과 논알코올 제품은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점도 수요가 커지는 요인이다.

김동영 컬리 가공팀 MD는 “무알코올 음료는 술을 즐기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 모두가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점점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컬리는 다가오는 연말을 겨냥해 실제 와인을 제조하는 와이너리에서 만든 무알코올 와인을 입점시키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홀로어르신을 위한 나눔 사업인 ‘효(孝) 배달 시즌3’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8월 11일부터 9월 12일까지 33일간 진행된 캠페인에 네티즌 6만7170명이 참여했다.

KGC인삼공사는 네티즌 모금액 757만원과 정관장펀드로 조성한 7000만원을 재원으로 어르신 980여명에게 정관장 제품, 추석음식, 건강용품 등을 선물했다. 

작년 추석과 올해 설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된 '효(孝) 배달 시즌3’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와 함께했다.

'효(孝) 배달' 캠페인은 KGC인삼공사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금을 회사가 1:1로 매칭(matching)해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에 네이버 해비핀을 통한 네티즌의 참여로 모아진 금액을 더해 재원으로 활용한다.  

회사는 물론 임직원과 소비자가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는 이번 행사는 우리 주위에 소외된 어르신에게 ‘효(孝)’를 선물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KGC인삼공사의 경영목표는 고객과 기업, 그리고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제과가 경찰과 협업해 ‘지문 등 사전등록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파스퇴르 우유(900ml)’ 3종(일반, 저지방, 유산균) 패키지에 ‘지문 등 사전등록제도’ 안내 라벨과 QR코드를 삽입하는 것이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도는 아동, 지적장애인, 치매환자 실종을 대비해 지문·사진·보호자의 연락처 등 정보를 미리 등록하는 제도다. 실종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종사건이 발생할 경우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신속히 발견할 수 있다.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해 등록할 수 있으며, 현장 방문이 어려울 경우 안전Dream 홈페이지 및 안전Dream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지난 2017년 7월에도 지문 등 사전등록제도 캠페인을 파스퇴르 우유 패키지에 적용한 바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9월 이를 마스크 착용 캠페인으로 변경했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많이 섭취하는 우유 패키지를 활용해 사회공헌 캠페인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롯데제과는 ‘파스퇴르 우유(900ml)’ 3종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저온살균법을 개발한 루이 파스퇴르 박사의 이미지를 넣어 파스퇴르 우유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프랑스의 화학자이자 생물학자 루이 파스퇴르(Louis Pasteur)는 1864년 포도주나 우유 등에 100℃ 이하의 저온으로 일정시간 가열하는 저온살균법을 개발해 인류가 더 안전하게 식품을 섭취하도록 기여했다. 이 살균법을 '파스퇴르 공법'(pasteurization: 파스퇴라이제이션)이라고 불리게 됐다. 

파스퇴르 우유는 1987년 국내 최초로 파스퇴르 공법을 적용해 만든 우유다. 브랜드가 ‘파스퇴르’인 것도 이 때문이다. 저온살균법은 초고온살균 방식과 달리 63℃에서 30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살균 처리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다. 대신 단백질과 칼슘 등 영양소의 열변성 및 비타민 손실을 최소화한다. 또, 유해균은 죽이면서 효소나 유산균 등 유익균은 살려 원유에 더 가까운 우유를 즐길 수 있게 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로 국내 최초 저온살균우유를 선보이며 국내 유가공 수준을 높여온 파스퇴르 우유의 우수성을 강조했다”며, “이와 더불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에도 꾸준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이 신제품 ‘블린 브라렛’을 출시했다.

에블린에서 새롭게 출시한 블린 브라렛은 오랜 기간 동안 에블린의 대표 상품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누적으로 15만장 판매된  ‘블린브라’의 업그레이드 상품이다.

블린 브라렛은 브라렛의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이고 에블린의 강점인 볼륨감을 더했다. 오랜 개발기간을 거쳐 수만 건의 고객 리뷰를 분석하고, 고객 대면 인터뷰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상품에 담아냈다.

‘볼륨 맛집 에블린’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10mm기본 패드가 내장되어 있어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하며 15mm추가 패드를 함께 증정해 상황에 맞게 원하는 만큼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컵 내부 원단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가슴을 모아주며, 통기성까지 우수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레이스 디테일이 로맨틱한 느낌을 자아내며, 고객 관점 디자인과 상품 설계를 통해 군살 보정 등의 기능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에블린의 신제품 블린 브라렛은 기본 컬러 블랙을 비롯해 아이보리, 라이트카키, 다크 옐로우 등 총 5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에블린 관계자는 “Y2K 패션의 영향으로 아름다운 실루엣이 보다 중요해졌다”며,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볼륨까지 책임지는 에블린의 블린 브라렛으로 트렌디한 패션 스타일과 완벽한 핏을 경험해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 삼양사가 차세대 감미료로 평가받는 ‘알룰로스’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프리미엄 당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분야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프리미엄 당 브랜드 ‘트루스위트(TRUSWEET)’ 알룰로스 제품 기능성 라인으로 ‘알룰로스 PLUS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알룰로스 PLUS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이마트 입점을 마쳤고 10월 초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차세대 대체 감미료로 불린다. 

알룰로스 PLUS 신제품 2종은 알룰로스 제품에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리바이오틱스를 각각 더한 것이다. 실제로 제품 겉면에는 제품 속 영양성분이나 원재료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심의인 ‘기능성 표시 식품’ 마크를 달았다. 큐원 트루스위트 알룰로스 제품 가운데 기능성 표시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양사는 제품에 함유된 기능성 원료로 제품 이름을 정했다. 먼저 ‘알룰로스 PLUS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함유됐다. 이 기능성 원료는 옥수수 전분을 가열해 얻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식이섬유를 85% 이상 함유하고 있다. ‘알룰로스 PLUS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 분말을 함유했다. 두 가지 제품 모두 기능성 원료 함유율이 5%다. 

두 제품은 저당 제품인 알룰로스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단맛은 유지하면서 열량은 100g당 35kcal 수준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꿀처럼 흐르는 질감 덕분에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삼양사는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국내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알룰로스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알룰로스 PLUS를 선보였다”며 “추후 신제품과 마찬가지로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다른 액상 제품이나 분말형 제품을 출시해 알룰로스 기능성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양사는 지난 2016년 자체 개발한 효소를 이용해 액상 알룰로스 대량 생산에 성공한 데 이어 최근에는 울산에 전용 공장을 짓고 결정 알룰로스를 생산하고 있다. 결정 알룰로스는 취급이 용이해 글로벌 업체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가루 설탕과 동일한 형태로 공급하기 때문에 베이커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에서 대규모 테니스 팝업 ‘스매싱 494(SMASHING 494)’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총 15개 테니스 관련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대표적인 체험형 콘텐츠로는 테니스 시타 이벤트가 있다. 실제 테니스장 인조잔디 코트처럼 연출한 공간에서 새로 구입한 라켓 및 브랜드 시타용 라켓을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서브 속도 측정 후 기준 속도를 넘길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테니스 과녁판 이벤트 ▲메이저 테니스 대회 시상식장을 구현한 포토존 ▲클래식 라켓 전시 등 다양한 테니스 관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 현대그린푸드가 지속가능경영에 드라이브를 건다.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등이 입는 앞치마와 가운을 모두 친환경 유니폼으로 대체하는가 하면, 친환경 식자재의 거래 비중을 늘리거나 협력사 대상으로 친환경 관련 인증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이달부터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 500여 곳에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해 운영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친환경 유니폼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원단을 사용해 제작됐으며, 단체급식 사업장에 근무하는 직원 약 3,000여 명에게 3~5벌씩 총 1만2000여 벌이 제공된다. 새 유니폼은 영양사용 가운과 조리사·조리원 등이 입는 앞치마로 구분되며, 영양사 가운과 앞치마 한 벌당 폐페트병은 각각 16개와 14개가 사용된다.

친환경 유니폼 도입을 위해 폐페트병 18만여 개가 사용되며, 회사 측은 처분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약 11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1627그루를 심는 것과도 맞먹는 효과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유니폼 도입은 현대그린푸드의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이라며 “유니폼 생산 과정에서 남게 되는 자투리원단의 경우 앞치마·에코백 등 ‘업사이클 굿즈’를 만들어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등에서 고객 사은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이란 목표 아래, 케어푸드 사업은 물론 단체급식·식자재유통 등 사업 부문 전반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단체급식 사업에서 사용되는 양파·무·양배추·대파·오이 등 10종의 농산물을 전량 저탄소 인증을 받은 농산물로 대체해 운영 중이다. 또한 저탄소·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산물과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축산물 등 친환경 식자재 매입량을 올 들어 지난해보다 50% 이상 늘려가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생 컨설팅 프로그램’의 지원 분야도 기존 위생·식품 안전에 친환경 부분을 최근 추가해 진행 중이다. 상생 컨설팅 프로그램은 친환경 패키지 도입 지원은 물론, 불필요한 자원이 발생되는 공정을 줄이거나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컨설팅이다. 지원 대상도 지난해 40곳에서 올해 130곳으로 확대했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이 같은 탄소 저감에 대한 노력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이달 초 제 3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보전 유공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엔 글로벌 표준·인증 전문 기관인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 부문 전반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속가능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식품뿐만 아니라 식생활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구성원 참여형 사내포상제도 ‘Winning11(위닝 일레븐)’을 통해 올해 상반기 탁월한 성과를 내고 새로운 도전, 혁신을 통해 사업 성장에 기여한 9개 사례를 선정하고, 총 1억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11번가가 올해 처음 도입한 ‘Winning11’은 팀/프로젝트/TF 단위의 성과 사례 발굴과 추천, 투표까지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포상제도로, 지난 8월부터 모두 20개 성공사례가 후보에 올라 총 833명의 11번가 구성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최종 9개 사례가 선정됐으며 지난 20일 금상(1팀)에게는 3000만원, 은상(8팀)에게는 각 1000만원을 수여했다.

‘Winning11’의 첫 ‘금상’은 11번가가 지난 6월 새롭게 오픈한 ‘Apple 브랜드관 성공적 구축’ 사례가 차지했다. Apple 정품 익일배송을 통한 디지털 카테고리의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는 성과가 주목받았다. ‘Apple 브랜드관’ 오픈 직후인 7월, 목표 대비 거래액 초과 달성 및 20대 고객 유입 비중 증가 등 Apple과의 성공적인 협업 시너지를 내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은상’에는 ▲e커머스 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사업권 취득’ ▲라이브커머스 ‘LIVE11’ 사업영역 확대로 상반기 누적 시청 수 736% 증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플랫폼 효율화로 고객 유입 및 재구매율 증가 ▲직매입 기반의 리테일 사업 활성화 ▲SK페이 오프라인 가맹점 확대 ▲모바일상품권 ‘기프티콘’ 성장률, 시장성장률 대비 2배 달성 ▲세계최초 유기묘 아이돌 그룹 ‘11키티즈’ 결성으로 ESG 활동 확대 ▲UI 자동화 테스트 구축 통해 서비스 안정성 향상 등의 사례가 이름을 올렸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상반기 치열한 이커머스 경쟁 속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낸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하반기 함께 나아가기 위한 동기부여를 위해 이번 포상을 실시했다”며 “전 구성원이 서로의 혁신 성과와 목표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공정한 보상을 통한 구성원들의 동기부여 및 ‘일할 맛 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포상제도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구성원 서베이 등을 통해 포상제도에 대한 구성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면밀히 반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분기 마다 영업 인센티브 포상제도를 통해 탁월한 성과를 달성한 조직과 개인에게 포상을 실시해 왔다.

○.. 남양유업이 100% 캘리포니아산 리얼 아몬드를 담은 플랜트 밀크 ‘아몬드데이’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몬드데이는 아몬드 고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과 당이 없는 건강한 맛의 ‘언스위트’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며, 아몬드 음료 특유의 밍밍하고 심심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아몬드의 맛을 최적으로 살리는 로스팅 공법으로 향과 풍미를 더욱 고소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동결분쇄 아몬드 공법을 더해 풍부한 맛을 보존했다.

아몬드데이는 35kcal의 부담 없는 칼로리(‘언스위트’ 제품 기준)와 비타민E,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식단 관리와 운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식사 대용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먹지 못하거나, 두유 알레르기가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대체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남양유업 권오율BM은 “코로나19로 건강과 식물성 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소비자분들을 위해 아몬드 음료 제품을 기획했다“며, “건강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 ICT 리사이클 기업 민팃이 갤럭시 Z4 시리즈 신규폰 구매 고객의 중고폰 반납 활성화 지원을 위한 가을맞이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민팃(대표이사: 하성문)은 오는 10월 14일까지 ‘갤럭시 Z폴드4, Z플립4’ 구매 후 ‘갤럭시Z4 추가보상’, ‘플러스 보상’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고객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21일 밝혔다.

민팃은 지난 8월부터 삼성 신규 폴더블폰 출시에 맞춰 중고폰 거래 추가보상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폴드3∙플립3∙갤럭시S22∙노트20 등 반납 휴대폰의 기종∙메모리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보상을 더해 주는 것. 이와 더불어 추가보상 참여 고객이 다른 중고폰을 추가로 판매하면 시세 외 혜택을 더해주는 ‘플러스 보상’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기종, 상태 등에 관계없이 1대 이상 추가 거래 시 최대 3만원의 플러스 보상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민팃은 이벤트 기간 동안 ‘갤럭시Z4 추가보상’과 ‘플러스 보상’ 후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BHC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할 계획이다. 

민팃 관계자는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중고폰 거래 혜택과 함께 고객에게 풍성함을 더해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신규폰 구매가 많은 시점에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해 중고폰 유통을 더욱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최근 ISO 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을 받아 중고폰 거래 과정의 안정성을 높인 민팃에 믿고 판매하며 서랍 속 휴대폰 거래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거듭된 태풍과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 및 경주 지역에 먹는 샘물 ‘풀무원샘물’을 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태풍 ‘힌남노’로 경상북도 포항에서만 12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며 전 국민이 안타까움에 잠긴 가운데, 수해 복구 작업이 채 끝나기도 전에 태풍 ‘난마돌’이 북상하면서 이재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풀무원샘물은 포항 및 경주 지역 이재민에게 깨끗한 생수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복지비영리기관 한국새생명복지재단에 먹는 샘물 1만5000병을 전달한다. 지원 제품은 풀무원샘물 500ml 1만2000병, 2L 3000병으로, 수해를 입은 포항 및 경주 지역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제공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태풍과 폭우로 피해를 입은 모든 국민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히 피해 복구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샘물은 지역사회에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나눔을 실천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매출에 직격탄을 맞았던 2020년에는 청년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먹는 샘물 10만병을 지원했으며, 지난 3월 대형 산불이 발생한 울진군에 생수를 전달했다. 또한,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8년째 포천시 독거노인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와 협약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에게도 정기 후원을 실시하고 있다.

○.. 롯데마트가 가을 생 찰옥수수를 오는 22일 대형마트 최초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등 5개점에서 개당 990원에 선보인다.

가을 생 찰옥수수는 생육 시기에 일교차가 커 여름에 수확한 옥수수보다 더욱 차진 식감이 특징이지만, 제철인 여름보다 출하량이 적어 대형마트에서 그동안 취급하기 어려웠다.

이에 롯데마트는 강원도 동해시, 영월군 등에 있는 옥수수 산지를 추가 발굴해 가을에도 생 찰옥수수를 신선하게 맛볼 수 있도록 사전 기획했다. 더불어 강원도 옥수수는 고랭지 산지가 많아 찰기와 고소함이 뛰어나다.

윤지선 롯데마트 채소팀 상품기획자(MD)는 “가을에도 신선하고 맛 좋은 찰옥수수를 즐길 수 있도록 대형마트 최초로 준비했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산지의 신선한 먹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한우·돼지고기 등 육류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육학다식'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럽 육학다식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가 운영하는 클럽 프로그램 중 하나다. 새 멤버십 제도는 정육 전문 모바일 매거진인 '미트 매거진'를 열어 국내 우수 축산농가를 소개하고, 소고기 부위별 특징 등 정육 관련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선보인다. 또한, 클럽 가입 고객만을 위한 특별 패키지를 선보이고 매주 별도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클럽 육학다식은 H포인트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 가입 가능하다. 가입은 스마트폰 앱으로만 가능하며, H포인트 앱 설치후 클럽 코너에서 클럽 육학다식을 선택해 가입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현대백화점은 클럽 육학다식 론칭을 기념해 클럽 가입 고객에게 한우 등심(400g) 5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집이나 야외 캠핑장에서 고기 구이를 즐기는 식문화가 확대되며 다양한 종류의 정육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춰 클럽 육학다식 고객만을 위한 한우 맡김차림(오마카세)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특별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40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교촌은 IT 솔루션 스타트업 ‘푸드대시’에 지분 및 공동개발 투자 방식으로 총 40억원을 투자한다. 푸드대시는 F&B 온/오프라인 통합 IT 솔루션 스타트업으로 음식점 주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드대시 투자를 통해 교촌은 국내 F&B 스타트업을 발굴함과 동시에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독자적 IT 서비스 역량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차세대 주문앱 서비스를 위한 공동개발로만 10억원을 투자한다.

차세대 주문앱은 고객 친화적인 UX와 편의성 증대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주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외부 플랫폼에 의한 가맹점 부담을 낮춰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점주들에게 고객 확보를 위한 LSM(지역점포마케팅)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촌은 푸드대시와의 협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F&B 시장에 적합한 다양한 IT 솔루션 개발을 지속한다. 이를 통해 교촌 뿐만 아니라 국내 소규모 자영업자 및 프랜차이즈 기업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선진화된 플랫폼을 제공하는 상생 투자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교촌은 이외에도 조리 및 서빙 로봇, 키오스크 도입 등 선진 IT 기술을 활용한 품질 및 서비스 확보, 가맹점주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교촌의 이번 투자는 전통사업 외 IT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혁신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올해 창립 31주년을 맞은 교촌은 ‘해현갱장(解弦更張)’을 새로운 경영 슬로건으로 제2의 창업을 위한 혁신을 다짐한 바 있다. 해현갱장은 본질을 유지하되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IT 서비스가 가맹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이 같은 흐름은 지속될 것”이라며, “선제적이고 과감한 투자로 국내 F&B 시장에 필요한 IT 솔루션 개발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2018년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4년 연속이다.
 
농심은 그간 120여 개의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융지원은 물론, 기술지원과 환경위생지원, 판로확대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게 됐다.
 
농심은 협력사의 품질경쟁력이 곧 농심의 품질로 연결된다는 신념으로 우수한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신제품을 공동개발하는 R&D형 성과공유제와 생산성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심은 감자, 다시마, 미역 등 국산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청년 농부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귀농 농가의 조기 정착을 돕고, 사전계약 및 우수 산지 멘토ㆍ멘티 결연 등을 통해 소득 안정화와 생산성 향상을 추진했다.
 
농심은 지난 2017년부터 중소 협력사에 대한 대금결제를 전액 현금으로 전환하고 월 3회로 지급주기를 단축시켰다. 또한, 12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자체 운영, 협력사가 시중 금리보다 저렴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농심의 연간 협력사 거래대금 규모는 2600억원에 이른다.
 
농심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의 출발점은 중소협력사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하고, 협력사와 꾸준히 소통하며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와 디지털뉴트리션(대표 김나영)이 ‘안마의자 전용 힐링 사운드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뉴트리션은 사용자 맞춤형 건강향상 사운드 및 영상을 개발하는 혁신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웨이와 디지털뉴트리션이 각자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안마의자 전용 힐링 사운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실제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향후 코웨이는 디지털뉴트리션과 함께 △다양한 안마의자 힐링 사운드 콘텐츠 공동 연구 및 기술 협력 △혁신 안마의자 제품 개발 프로젝트 진행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혁신 안마의자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의 협업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양사 모두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은 지난 20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연구공원에 위치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됐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21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 동반성장지수’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에 7회째 선정됐다. 화장품∙생활용품 업계에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7번 획득한 건 LG생활건강이 처음이자 유일하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매년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평가해 그 결과를 5개 등급(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으로 발표한다.

LG생활건강이 이 같은 성과를 올린 데는 협력회사와의 협력 강화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최고의 동반성장 선도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협력회사의 매출 확대를 위해 매년 기술제안 전시회를 개최하고, 제조혁신 컨설팅 사업을 지원했다.

또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하도급 거래 대금 현금 지원 △명절 대금 조기 지급 △상생펀드 운영 △기술자료 임치제도 수수료 지원 △제조설비 투자지원 등 금융∙경영지원 활동도 펼쳤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LG생활건강은 지난해 하반기 전국 생활용품 대리점에 총 5억1900만원의 재난극복지원금을 무상 제공했다. 생활용품 대리점 1개당 100만원씩 총 1억1600만원의 운영비를 지급하고, 해당 대리점 직원에게는 1인당 40만원씩 총 1억2600여 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렇게 한 해 동안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대리점∙가맹점에 긴급 지원한 월세, 인건비만 총 29억4500만원에 이르는 등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 SPC 그룹 (회장 허영인)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은 21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1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평가에서 가맹점과의 상생 활동과 다양한 협력사 및 지역사회 지원 등 적극적인 ESG 경영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매년 가맹점에 제조기사 용역비 지원, 가맹점주 자녀 및 아르바이트생 장학금, 마케팅 비용 등으로 약 2,000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자율 분쟁 조정 시스템인 ‘상생위원회’를 운영하고, 2021년 초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을 통해 10년 이상 운영 점포의 안정적인 재계약을 허용하는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통해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및 설비를 지원하고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농가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가맹점주와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관계에서 좋은 파트너십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며 상생경영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지난 20일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요리가 즐거워지는 문화 공간 CJ더키친에서 가을맞이 풍성한 한끼를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원데이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최근 소비재, 유통업계에서는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체험형 행사 또는 팝업 스토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에 락앤락은 고객이 브랜드 가치를 체험하고 제품의 특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올해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이어오고 있다. 

락앤락은 인덕션에서 특히 열효율이 뛰어난 ‘인덕션 착붙냄비 슈트IH’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CJ제일제당과 함께 9월 20일과 27일 총 2회차 클래스를 진행하며, 20일 첫 번째 쿠킹클래스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9월 20일, 쌍림동에 위치한 CJ제일제당 본사 CJ더키친에서 첫 번째 쿠킹클래스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가을 입맛을 돋우는 집밥 레시피를 주제로,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한상차림 메뉴를 실습했다. 수강생들은 전문 강사와 함께 높은 열효율을 자랑하는 슈트IH를 활용해 입맛을 돋우는 애호박 새우젓국과 수육을 빠른 시간 안에 조리했고, CJ제일제당 다담 반찬 양념 2종을 사용해 파김치와 무말랭이 진미채 무침을 만들어 먹음직한 한상차림을 완성했다. 참가자들은 실습 시간 동안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본 뒤에, 짧은 시간에도 완성도 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며 호평을 남겼다.

락앤락은 이날 참여자 전원에게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330㎖)’과 보온·이동 편리성을 갖춰 도시락으로 활용하기 좋은 ‘웨이브 보온 죽통(550㎖)’을 제공했다. 또 클래스당 우수 리뷰어 3명을 추첨해 락앤락 베스트셀러 텀블러 라인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355㎖)’를 증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락앤락 마케팅센터 권필희 센터장은 “소비자가 제품의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락앤락 쿡웨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CJ제일제당과 함께 이번 쿠킹클래스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장을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 활용된 ‘슈트IH’는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 바닥 기술이 적용돼 인덕션에서 약 2분 만에 물이 끓어올라 요리 시간을 줄여주고, 편수 냄비, 프라이팬은 3cm가량 손잡이가 짧아 좁은 조리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덕션과 미니멀리즘(Minimalism)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높아진 가운데, 락앤락의 24년 쿡웨어 연구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해 2022년 상반기 6만 개 이상의 판매 성적을 거둔 제품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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