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스타벅스, 커피찌꺼기로 퇴비 1천만 포대 만들어... 농가 상생 모델 구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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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스타벅스, 커피찌꺼기로 퇴비 1천만 포대 만들어... 농가 상생 모델 구축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9.14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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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해 생산한 커피 퇴비가 올해 말까지 누적으로 1000만 포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15억잔 분량 추출한 커피찌꺼기로 퇴비 생산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 8년간 국내 농가에 9억여 원 비용의 친환경 커피 퇴비 23만 포대를 구입해 기부한 것은 물론, 커피 퇴비로 재배한 농산물 활용한 푸드 26종을 출시하며 농가와 지속 상생 모델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한샘 '밀란' 창호 6종이 환경부 공인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하며 에너지절약∙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높은 단열성, 기밀성 1등급, 유해물질 불검출 등 자격 기준을 충족한 것인데요. 한샘은 ‘완성창’ 제조를 통한 총제적인 품질 관리로 제품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전국민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안성탕면체’를 공개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13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미듬영농조합을 방문해 200톤 분량의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했다(사진 왼쪽 2번째부터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 미듬영농조합법인 전대경 대표, 평택시 농업경영인연합회 서호석 회장, 오성면 신리 김희수 이장, 평택시 오성면 농업경영인연합회 박순철 회장).[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13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미듬영농조합을 방문해 200톤 분량의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했다(사진 왼쪽 2번째부터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 미듬영농조합법인 전대경 대표, 평택시 농업경영인연합회 서호석 회장, 오성면 신리 김희수 이장, 평택시 오성면 농업경영인연합회 박순철 회장).[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전국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자원으로 재활용해 생산한 친환경 커피 퇴비가 올해 말까지 누적으로 1000만 포대를 넘어선다.

20만톤에 달하는 커피 퇴비 1000만 포대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기준으로 약15억잔 분량의 커피 추출 후 남겨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해서 투입해야 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경기도와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자원 재활용을 위한 협력을 맺은 후로 현재까지 커피찌꺼기로 만드는 퇴비 생산을 지속 지원해 오고 있다. 2016년에는 업계 최초로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커피찌꺼기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난 8년간 스타벅스가 지원해 온 커피 퇴비의 누적 생산량은 9월 현재까지 975만 포대로 올 연말까지 약 25만 포대 이상의 커피 퇴비가 추가 생산돼 연내 총 1000만 포대 누적 생산 돌파가 예상된다. 

커피찌꺼기는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질소, 인산, 칼륨 등이 풍부하고 중금속 성분이 없어, 병충해를 방지하고 유기질 함량이 높은 천연 비료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실제 유기농 비료로 인정을 받은 친환경 커피 퇴비를 활용한 농가들의 긍정적인 인식 과 경험 등을 통해 향후 생산량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40억여 원에 달하는 비용을 커피찌꺼기 수거를 위한 운송과 보관 등 재활용 운영 활동에 투입하고 있으며, 커피 퇴비 생산 지원 외에도 이를 재구입해 경기도, 보성, 하동, 제주도 농가에 9억여 원 비용의 커피 퇴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커피찌꺼기의 자원선순환 활용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앞서 9월 13일에도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미듬영농조합을 방문해 200톤 분량의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하기도 했다. 올해 연말까지 국내 농가에 기부되는 커피 퇴비는 누적 23만 포대를 넘어설 예정이며 이는 무게로 환산하면 4600톤에 달한다. 

미듬영농조합 전대경 대표는 "스타벅스가 지난 8년간 꾸준히 기부하고 있는 친환경 커피 퇴비는 평택 지역에서 유기농 농산물 재배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지난 2~3년간 비료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농가들의 비료 구입 부담을 덜어줘 소득 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 농가에 기부한 커피 퇴비는 자원선순환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로 재배한 농산물이 푸드 상품의 원재료로 사용되어 다시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된다. 스타벅스가 '라이스 칩', '우리 미 카스텔라' 등 2015년부터 커피찌꺼기 퇴비로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출시한 푸드는 26종에 달한다. 이러한 우리 농산물 제품들은 지역 특산물을 알리는 역할을 하는 한편, 국내 농가 수익에도 일조하는 상생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커피찌꺼기가 순환자원으로 인정되는 올해를 커피찌꺼기 업사이클링의 원년으로 삼고 커피찌꺼기 재활용률을 점진적으로 높여 나가는 지속가능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맞춰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에 대해서 업계 최초로 올해 7월 국립환경과학원의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받았으며, 연내에 커피찌꺼기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링 제품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준비해 고객과 지역사회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커피찌꺼기가 버려지는 폐기물이 아니라 유용한 자원으로 더욱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된다”면서, 향후 다양한 업사이클링을 통해 고객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샘(대표 김진태)은 한샘 ‘밀란’ 창호 6종이 환경부 공인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샘 PVC 창호 ‘밀란’은 창 세트(유리∙프로파일)와 부속품, 마감재까지 에너지절약∙친환경 제품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증명했다.

‘환경표지인증’은 에너지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 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에 환경부가 친환경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대표적인 국가인증제도다. 한샘 ‘밀란’ 창호는 유리∙프로파일로 구성된 창 세트 뿐 아니라 부속품과 마감재 등 세심한 부분까지 ▲높은 단열성 ▲기밀성(氣密性, 공기 차단 성능) 1등급 ▲유해물질 불검출 등 기준을 충족해 고기능∙친환경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한샘은 프로파일과 유리, 하드웨어 등을 하나의 공장에서 결합하는 ‘완성창’ 제조를 통해 창세트와 부속품, 마감재의 품질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며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밀란’ 창호는 실내의 따뜻한 열이 외부로 나가는 것을 막고, 외부의 냉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 냉난방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한샘 창호 ‘밀란’은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은 ‘맥스 로이(Max Low-e)’ 유리를 적용해 단열성과 우수한 기밀성을 인정 받았다. ‘맥스로이’ 유리는 은막(Silver Layer)을 두껍게 코팅해 일반 유리 대비 단열성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밀란’ 발코니 이중창은 일반창보다 두꺼운 26mm 두께의 복층 맥스로이 유리를 적용해 단열성과 기밀성을 더욱 우수한 수준으로 높였다.

또, 창호와 부속품까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품질을 인정받았다. 유리∙PVC프레임 등 ‘창호’를 비롯해 핸들 등 ‘부속품’까지 모두 인체에 무해한 자재를 사용했다. PVC창호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Cd(카드뮴)∙Pb(납)∙Hg(수은) 성분이 검출될 수 있는 안정제를 넣는데, 한샘 ‘밀란’ 창호는 Ca(칼슘)과 Zn(아연) 같은 무독성의 친환경 첨가제를 사용해 유해물질 ‘불검출’ 기준을 충족했다.

한샘 창호 ‘밀란’은 유리와 PVC 창틀을 고정하는 마감 부분까지 고급 자재를 사용했다. 실리콘 대신 고급 시스템 창호에서 사용하는 ‘가스켓(Gasket)’과 독일산 ‘글레이징 테이프(Glazing Tape)’를 사용해 단열성과 기밀성을 높였다. 외관도 오랫동안 마감부위 변색 없이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샘 창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담, 설계, 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 리모델링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한샘 3D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맞는 창호를 제안해주고, 한샘의 창호 시공 전문 인력이 제품 설치와 AS를 책임진다.

한편, 한샘 창호는 지난해 ‘유로700’ 발코니 이중창과 ‘수퍼’ 발코니 이중창 등 총 14개 제품이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고, 이번 ‘밀란’ 발코니 이중창 6개 제품이 새롭게 인증을 따내며 총 20개 제품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조용한 한샘 SCM(Supply Chain Management)본부장 상무는 “최근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이 떠오르며 자연 친화적 주거공간을 만들기 위한 창호의 역할이 더욱 중요지고 있다”며, “한샘은 우수한 기능과 친환경성을 갖춘 창호 제품을 선보이고 한샘의 전문 시공인력이 설치, AS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전국민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안성탕면체’를 공개했다.

지난해 한글날을 맞아 출시한 안성탕면 한글표기 한정판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성원을 받은 데 힘입어 올해는 안성탕면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서체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안성탕면체는 안성탕면 로고의 특징을 반영하여 담백함이 묻어나는 네모꼴 서체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붓글씨 스타일로 디자인한 안성탕면체는 한 획에서 다양한 굵기를 표현함으로써 생동감과 입체감을 주었고, 마무리는 시원하게 뻗어 고전적이면서 긍정적인 느낌이 나도록 했다. 또한, 잉크 사용량을 줄이는 ‘ECO체’도 함께 제작해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췄다. 안성탕면체는 농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농심은 안성탕면체로 만든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패키지에서 라면과 관련된 재치있는 문구가 적힌 ‘라면어록카드’를 찾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농심 제품이 담긴 럭키박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폰트를 사용해 나만의 라면 문구를 만들어 보는 ‘안성맞춤 백일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농심 홈페이지 또는 농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안성탕면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모바일TV를 통해 아트놈, 김바르 등 유명 팝아트 작가 20여 명의 작품을 단독 판매하는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를 진행한다.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는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아트 페스티벌’ 콘셉트로, 매일 새로운 스타 작가의 작품을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배우 이광기 씨의 설명으로 소개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투자 목적으로 미술품을 구매하는 아트테크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젊은 세대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스타 작가만을 선정해 랜선 아트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됐다. 실제로 롯데홈쇼핑이 올해 2월 론칭한 컬처 전문관 ‘방구석 컬처관’의 최근 3개월(6/1~8/31) 주문액은 직전 3개월 대비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미술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컬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9일부터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아트놈, 김바르 등 유명 팝아트 작가의 작품을 릴레이 형식으로 매일 선보인다. 19일 오후 7시에는 본인과 가족을 형상화한 현대적인 캐릭터에 전통 민화를 가미한 팝아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아트놈 작가의 원화를 한정 판매한다. 아트놈 작가는 삼성 갤럭시, 넥슨 카트라이더 등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유명하다. 이어 20일 오후 8시에는 밝고 화사한 피스꽃과 스마일 작품이 특징인 팝 아티스트 김바르 작가의 원화 8점을 판매한다. 김바르 작가는 2020년 데뷔 9개월 만에 아트픽 갤러리 공모전에서 우승하는 등 데뷔와 동시에 주목 받고 있는 인기 작가다. 

21일 오후 7시에는 푸른색의 풍경화로 유명한 정영환 작가를 비롯한 6명의 인기 작가 작품을, 22일 오후 8시에는 파스텔톤 색감으로 동화적 감성을 표현하는 이슬로 작가를 포함해 드로잉메리, 정수 작가의 작품을 각각 선보인다. 이외에도 19일부터 25일까지 컬처 전문관 ‘방구석 컬처관’에서 아트굿즈 할인행사와 함께 매일 오후 6시 타임딜을 통해 청신, 문형태 등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의 작가 인터뷰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최근 쌍용자동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 마케터로 활약하며 화제가 된 ‘루시’가 이번에는 인터뷰어로서의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루시’는 광고, TV 드라마 출연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아트테크 열풍에 맞춰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스타작가 20여 명이 참여하는 랜선 아트 페스티벌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컬처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디너플레이션’을 버텨낼 수 있는 온가족 도우미로 이마트의 프리미엄 간편가정식 PL인 피코크가 주목 받고 있다. 피코크는 유명 식당 못지 않은 맛에 합리적 가격을 갖춘 ‘고급 가성비’로 이미 인정받았다. 식사 비용을 아끼면서도 제대로 된 한끼를 챙겨 먹고 싶은 이들에게 실속 있는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피코크의 가성비는 외식 메뉴 가격과 비교하면 잘 드러난다. 올해 1~8월 피코크 밀키트 매출을 보면 부대찌개, 샤브샤브, 밀푀유나베 등의 순으로 많이 팔렸다. 부대찌개는 2~3인분 분량으로 나오는데 가격은 1만3800원(오뎅식당 부대찌개) 또는 9980원(송탄식, 의정부식)이다. 비슷한 양을 식당에서 먹는다고 했을 때 지불해야 하는 금액은 2만원대다. 피코크를 이용한다면 절반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피코크 밀푀유 나베 2~3인분의 가격은 1만6800원으로 식당 판매 가격(약 2만5000원)보다 33% 가량 저렴하다. 샤브샤브 요리재료(2~3인분) 가격은 9980원으로 샤브샤브 식당에서 사먹을 때 통상 내는 비용의 절반에 못 미친다. 동일한 메뉴를 집에서 해먹는다고 가정해봐도 여러 재료 가격 및 손질에 들어가는 시간 등을 고려하면 피코크 상품이 더 합리적이란 평가가 많다.

고물가 속에 피코크의 ‘고급 가성비’ 강점이 부각되며 올해 매출도 늘었다. 1~8월 피코크 전체 매출액은 28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집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피코크는 처음 4000억 원의 매출을 넘어선 바 있다. 작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6%나 늘어난 것임을 감안하면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외식 대체재로서 특히 유용한 밀키트는 1~8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11% 증가했다. 밀키트의 지난해 1~8월 성장률이 전년 대비 456%나 됐다는 걸 비춰보면 성장이 이어지는 중이다.

피코크를 찾는 고객의 수요가 커진 상황에 맞춰 이마트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피코크 위크’를 열고 약 100개 상품을 20~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때 씀씀이가 커져 지갑이 얇아진 가구와 명절 후유증으로 음식 차리기가 싫어진 주부 그리고 캠핑을 떠나는 캠핑족들이 특히 반길 만하다.

2주동안 피코크 ‘소곱창’과 ‘진한 소갈비탕’은 (15~28일) 등은 행사카드로 구매시 40%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우삼겹 순두부찌개’는 15~21일 행사카드로 40% 할인 판매한다. ‘진진 멘보샤’와 ‘원주 진미양념치킨’도 행사카드로 구매시 30% 낙지볶음밥(4입)은 20%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들 상품은 신한카드(신한BC 제외)로 결제하면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밀키트 대표 상품들도 가격을 낮췄다. 행사 카드로 구매시 밀푀유 나베는(22~28일) 30% 샤브샤브 요리재료는(15~21일) 40% 각각 할인 판매한다. 감바스알아히요(15~21일)는 30%에 더해 신한카드 구매시 추가 10% 할인 혜택을 준다.

국물떡볶이, 스틱돈까스 등 아이들 간식거리로 제격인 상품들도 2주 동안 행사카드로 구매시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초콜릿 샌드위치’, ‘화이트초코 크랜베리쿠키’ 등 디저트도 20% 할인 판매 한다.

이마트는 피코크 위크 개막에 맞춰 ‘피코크 마스터 북’도 발간했다. 마스터 북은 피코크 메뉴들을 백반-브런치-맛집-홈카페-분식-캠핑-홈파티-포차 등 8가지 테마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고객들의 취향과 상황에 따른 맞춤형 메뉴들이 총망라된 메뉴판이자 안내서다. 마스터 북은 이마트 매장에 비치 예정이다.

한편 피코크 위크 기간에 노브랜드 위크도 진행된다. 15~21일 노브랜드 숯불매콤닭꼬치(800g)는 기존 가격(1만3800원)보다 2000원 싼 1만1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숯불데리야끼닭꼬치(800g)도 1만2980원에서 1만980원으로 가격을 2000원 내린다.

곽정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고물가 부담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이마트는 고객들이 지금 가장 원하는 혜택을 늘리고자 한다”며 “피코크 할인 판매를 통해 고객들의 식비 절감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비비안 공식 입점을 기념해 연예인 변정수와 손잡고 '변정수 픽(Pick) 비비안 클리어런스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비비안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행사 시작일인 15일에는 연예인 변정수가 롯데온 라이브 방송에 직접 출연해 인기 상품을 소개하고,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2년간 비대면 문화에 익숙해지고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노와이어 및 브라렛 등 착용했을 때 편안한 언더웨어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에서 속옷을 구매하는 고객도 많아지고 있다. 와이어가 있는 일반 여성 속옷의 경우 사이즈가 20개 이상으로 세분화되어 있지만, 브라렛은 사이즈가 5개 내외로 단순하게 나눠져 있어 온라인 구매 부담이 줄어든 점이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롯데온이 매월 8일 진행하는 언더웨어 할인 행사 ‘브라데이’ 실적도 매월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올해 8월 ‘브라데이’ 실적은 올해 1월과 비교해 4배 이상 신장했으며, 행사 당일에는 ‘브라데이’가 인기 검색어 상위에 오를 정도로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롯데온은 언더웨어 인기 브랜드 ‘비비안’과 손잡고 ‘비비안’을 공식 매장으로 입점시켰다. 이를 기념해 ‘비비안 클리어런스 세일’을 진행하고, 연예인 변정수와 함께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행사 시작일인 오는 15일 저녁 8시부터는 롯데온 라이브 방송에서 변정수가 직접 출연해 본인이 직접 고른 비비안 언더웨어, 파자마 등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대표 상품으로는 변정수가 선택한 ‘노와이어 멜란지 브라세트’를 최종혜택가 2만3400원에, ‘비비안 심리스 컴포트 데일리 퓨징브라 세트’를 최종혜택가 1만7900원에 판매한다. 방송 중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6명에게는 바바라 파자마를 비롯해 1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비비안 머플러를 준다.

김모은 롯데온 언더웨어MD(상품기획자)는 “비비안의 롯데온 공식 입점을 기념해 연예인 변정수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연예인이 직접 선택한 상품을 최대 70% 혜택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고객이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성장기 어린이에게 풍부한 영양과 활력을 공급해주는 어린이 전용 홍삼 건강기능식품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감귤맛)’ (20gX30포/7만5000원)’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가맘(ORGA Mom)’은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을 강화해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키즈 전문 브랜드다. 관련 제품 가운데서도 품질과 안전, 영양 면에서 우수한 제품만을 엄선해 선정된다.

이번에 출시한 ‘올가맘 요미젤리 홍삼’은 면역력 증진 및 피로 개선에 좋은 홍삼에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8종을 넣어 아이들이 먹기 좋은 젤리 형태로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6년근 홍삼 고형분이 60% 이상 들어간 농축액을 함유해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과 기억력 개선, 항산화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감초, 복령, 인삼 등 쌍화탕의 주재료가 되는 전통 원료 7종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증진)과 부원료 성분들이 시너지를 내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과 활력을 보충해준다.

뿐만 아니라 감귤, 배, 꿀로 상큼하고 건강한 단맛을 내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1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하면 되며, 젤리 형태로 되어 있어 홍삼에 거부감이 있던 아이들도 홍삼 건강기능식품을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올가 가공식품팀 송지아 PM(Product Manager)은 “최근 면역력 증진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과 활력을 공급해주는 어린이 전용 홍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특유의 쓴맛으로 섭취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던 아이들도 맛과 영양이 우수한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을 통해 홍삼을 맛있게 즐기며 건강까지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 전국 600만 반려동물 가구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롯데백화점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감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매년 가족들을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변신시키고, 패션 화보 컨셉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주는 ‘메이크오버(Makeover, 새 단장)’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2020년 8월에 진행한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1탄에는 5500여 명의 고객들이 지원해 아빠들의 멋진 변신에 동참했으며, 지난해 3월 ‘#우리가족_인생추억’을 테마로 진행한 두번째 프로젝트에는 총 6000명 이상이 지원하며 크게 화제가 됐다. 

1탄에서는 ‘아빠’들의 변신을, 2탄에서는 ‘가족’의 변신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해온데 이어, 올해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반려동물 가구 트렌드를 반영해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으로 또 다른 가족 구성원인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롯데백화점은 ‘펫밀리룩(Pet+Family Look)’ 스타일링 제안은 물론, 고객들에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더 나아가 유기견 입양도 적극 홍보한다.

이번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의 테마는 ‘#펫밀리룩_펫션화보’로 ‘펫펨족(Pet+Family)’들에게 잊지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9월 16일부터 9월 29일까지 롯데백화점 모바일 앱(APP)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고객 중 총 25팀을 선정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패션 화보 컨셉의 ‘펫션(Pet+Fashion)화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반려견과 반려묘뿐 아니라 반려새, 반려라쿤, 반려거북이 등 반려동물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은 각 팀에 어울리는 ‘펫밀리룩’과 함께 반려인의 헤어부터 메이크업, 스타일링까지 완벽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에 참여할 최종 25팀은 9월 30일 롯데백화점APP을 통해 발표되며, 10월 중 화보 촬영을 진행한 후 롯데백화점APP에서 ‘디지털 포토북’으로 발행된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연예계 대표 ‘다견(多犬)가족’으로 꼽히는 배우 ‘김무열’, ‘윤승아’ 부부를 롯데백화점의 첫 공식 ‘PET Friendly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두 배우는 이번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간(2022년 9월 ~ 2023년 8월)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 관련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실제로 ‘김무열’, ‘윤승아’ 부부는 롯데백화점과 함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에 접수되는 신청 1건당 1000원씩 금액을 누적하여, ‘동물자유연대’에 공동 기부해 유기견 후원에 나설 예정이다.

당첨 기회를 놓친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SNS 이벤트도 준비했다.  9월 16일부터 9월 29일까지 반려동물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10명을 추첨하여 선물을 증정한다. 특히, 선물로 당첨 고객의 반려동물 사진을 활용해 1:1 맞춤형으로 특별 제작한 아크릴 액자, 키링, 마우스 패드, 포토 카드 등의 굿즈 세트를 준비해 큰 인기가 예상된다. 단, 인증샷 업도르 시, 롯데백화점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과 필수 해시태그(#펫패밀리룩_펫션화보)를 함께 태그해야 참여로 인정된다.

또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유기견 입양 캠페인’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동물자유연대’에서 구조한 유기견 중 4마리를 선정해, 목욕과 미용 등의 과정을 거쳐 새 단장 시킨 후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메이크오버’를 추가로 진행한다.  새롭게 촬영한 프로필 사진은 해당 구조견의 입양을 홍보하는데 적극 사용될 예정으로, 9월 14일부터 9월 29일까지 롯데백화점APP과 홈페이지에서 구조견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입양 가족 모집을 홍보한다. 최종 입양가족에게는 반려동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소노캄 펫 스위트 객실 1박권’과 리조트내 동물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강 검진권’도 증정한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Marketing & Communication)부문장은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는 단순 스타일링 제안을 넘어, 고객들의 삶에 소중한 추억을 제공할 수 있는 굉장히 뜻 깊은 행사”라며,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만의 ‘펫 프렌들리(Pet Friendly)’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리온은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근로자들의 현장 개선 사례 등을 공유하고 품질혁신 기반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 경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치뤄졌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266개 분임조가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오리온 익산공장 ‘Strong 오리온’ 품질분임조는 탄소중립 부문에서 제과 생산 설비 개선을 통한 ‘온실가스 원단위’ 감축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츄잉캔디 제품인 ‘비틀즈’의 성형실 외기 공급설비를 구축하고, ‘눈을감자’ 등의 주원료인 냉동감자 보관을 위한 창고 냉동기를 개선해 온실가스 원단위를 각각 10.34%, 7.69% 낮추는 성과를 거뒀다. 오리온 익산공장은 이를 포함한 총 9개 설비를 개선해 기존 대비 연 1500톤의 탄소배출량을 저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리온은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에 기반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21년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동시에 농림축산식품부의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으며, 청주공장 ‘Only 오리온’ 분임조가 스낵 제조공정 설비 개선 등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 금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외 법인 사업장들의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도 완료했다.

올해부터는 국내외 법인의 온실가스 배출량 등 주요 데이터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농림축산식품부의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지원사업’ 및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각각 선정됐다. 해외에서도 베트남 법인 옌퐁공장이 신재생 에너지원인 ‘바이오매스’를 도입하고, 중국 법인 상하이공장이 태양광 발전을 가동하는 등 글로벌 친환경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노력이 친환경 성과로 인정받으며 3년 연속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며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국내외 법인 간 온실가스 저감 노하우를 공유해 실질적인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국내여행 떠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축제가는 달’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별 인기 숙소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야놀자, 여기어때, 웹투어 등 13개 여행사와 손잡고 인기 호텔, 리조트 등을 엄선해 특가 예약 가능한 할인쿠폰을 발급해준다. 기본 3만원 할인쿠폰에 G마켓 단독 혜택으로 2만원 중복쿠폰을 추가 제공하며, 최대 2만원 할인되는 10% 삼성/하나/BC카드할인과 3만원 감사쿠폰까지 더해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숙소는 야외 온수풀이 있는 △체스턴스톤스 속초(4만원대부터) 애견동반이 가능한 △소노벨 비발디파크(7만원대부터) 부산 호캉스 성지인 △파크 하얏트 부산(24만원대부터) △스카이베이 경포(6만원대부터) △하이원리조트(5만원대부터) △휘닉스평창 리조트(8만원대부터) 등이 있다. 

할인은 ‘숙박할인’ 스티커가 붙은 숙소를 대상으로 하며, 자세한 사항은 G마켓에서 ‘축제가는 달’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기본 할인쿠폰은 국내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선착순 8천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해 조기소진 가능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발급된다. 할인쿠폰을 적용한 입실 가능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다. 

이주철 지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국내 지역 축제를 비롯한 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가을 전국 축제와 기간도 확인 가능하다. 강릉 커피축제, 임실 N치즈축제, 포항 국제불빛축제, 수원 화성문화제, 횡성 한우축제, 시흥 갯골축제, 서산 해미읍성축제, 진안 홍삼축제, 광안리 어방축제, 금산 인삼축제 등 다양하다.\

ㅇ..이수그룹(회장 김상범)은 건설 현장에서 사용된 수직보호망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가방이 ‘2023 SS 뉴욕패션위크’ 런웨이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뉴욕패션위크는 파리·런던·밀라노와 더불어 세계 4대 컬렉션 중 하나로, 전 세계 주요 패션 업체들이 모이는 미국 최대의 패션 행사다. 최근 이상 기후로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올해는 '지속 가능성'을 콘셉트로 하는 패션들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이수그룹도 트렌드에 발맞춰 업사이클링 소재를 사용한 패션 제품들을 선보였다. 현지 시각으로 13일 공개된 토트백, 호보백, 백팩 등은 계열사인 이수건설에서 사용하던 수직보호망을 업사이클링해 제작된 가방들이다. 

2023 SS 뉴욕패션위크'에서 참관하고 있는 이수그룹 김세민 전무 (왼쪽에서 두번째).
2023 SS 뉴욕패션위크'에서 참관하고 있는 이수그룹 김세민 전무 (왼쪽에서 두번째).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아이의 첫 이유식 용기를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3세대 ‘바로한끼 더 편한 이유식 용기’를 출시했다. 

바로한끼 이유식 용기 시리즈는 지난 2020년 6월 출시 이후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1세대와 2세대 제품 모두 올해 상반기 락앤락몰 판매 인기품목 7위, 8위를 기록했다.

락앤락이 새롭게 선보인 더 편한 이유식 용기는 바로한끼 시리즈의 3세대 버전으로, 열고 닫기 쉽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아이템이다. 회전하면서 밀어내는 방식의 스크류 밀폐캡 방식을 적용해 열고 닫기가 한층 수월해져 손이 바쁜 육아맘·대디의 시간을 줄여준다. 락앤락의 강력한 밀폐 기술로 가방에 넣어도 새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원형 구조 설계로 세척이 편리한 점도 특징이다.

아이를 위한 제품인 만큼 편의성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한 점도 돋보인다. 비스페놀 A가 검출되지 않는 트라이탄 캡은 색과 냄새 배임이 적고 내구성이 튼튼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용기는 -20℃에서 400℃까지 견딜 수 있는 열에 강한 내열유리를 적용해, 전자레인지나 중탕을 활용한 조리 등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사용 후 식기세척기나 열탕 소독 모두 가능해 관리 또한 손쉽다.

뚜껑과 바디는 투명해 내용물 확인 및 용기 내 남은 양을 빠르게 체크하기 좋다. 10㎖마다 세밀하게 표기된 눈금은 아이가 먹는 양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어 초보 엄마·아빠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간편한 카키 컬러의 215㎖ 사이즈와 생후 12~15개월 이유식 완료기 아이들까지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지 컬러의 280㎖ 사이즈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각 크기별 3개 세트로 구성됐다 

락앤락 CT(컨테이너) 개발팀 이미영 팀장은 “바로한끼 이유식 용기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의 불편 사항을 연구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보인 아이템으로 특히 아기자기한 박스 패키지, 축하 카드가 동봉돼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안심하고 편하게 쓸 수 있는 락앤락 베이비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바로한끼 더 편한 이유식 용기 관련 정보는 락앤락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4일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단품 20%, 추가 구매 시 25% 할인 등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 할인 프로모션 ‘2022 축제가는 달’에 참여, 국내 인기 숙박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9~10월은 ‘정선아리랑제’, ‘횡성한우축제’, ‘이천쌀문화축제’, ‘임실N치즈축제’ 등 각 지역별로 특색 있고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관광 축제들이 집중돼 있다. 11번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요 축제들이 진행되는 총 11개 지역(강원, 경기, 충북, 충남, 전북, 광주, 경북, 경남, 대구, 부산, 울산)의 숙박 상품에 할인쿠폰을 발급해 고객들이 최대 8만원까지 아낄 수 있게 했다. 

‘2022 축제가는 달’은 오늘(14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총 4만여개에 이르는 국내 인기 숙박상품이 대상이다.

1인당 1장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숙박 ‘3만원 할인쿠폰’(숙박비 7만원 초과 시)을 선착순 제공하고,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할인쿠폰’(15만원 이상 구매 시)을 추가로 발급한다. 행사 기간 내에 쿠폰 발급과 예약이 가능하며 숙소 입실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행사 참여 상품에는 ‘숙박쿠폰’ 플래그를 별도로 붙여 고객들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 안승희 라이프담당은 “코로나19로 축소되거나 진행되지 않았던 지역별 관광 축제가 올 가을에 다양하게 열리는 만큼 축제와 가을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주요 지역별 숙박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2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9/21~10/31)에 업계 단독으로 참여, 여행과 치유를 결합한 ‘웰니스 관광’ 상품을 특가에 판매할 계획이다. 하이원리조트,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국립대운산치유의숲 등 45개 업체와 시설에서 제공하는 요가, 명상, 족욕, 산책 등 힐링 프로그램과 연계한 관광 상품을 11번가를 통해 최대 3만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한국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미는 파리, 뉴욕, 도쿄, 런던, 베이징 등에 20여개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고, 전세계에 500여 개 매장이 있다. 특히 지난 ‘13년부터 국내 사업을 전개하며 온/오프라인 매장 10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아미는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431.33㎡(약 130평) 규모로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구축했다. 총 4개층으로 구성, ‘22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상품은 물론 브랜드 상징인 ‘하트 로고’ 상품, 남성/여성/액세서리 등을 선보인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가로수길이 아미, 메종키츠네 등 신명품과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가 속속 유입되면서 패션 성지로서의 위상을 되찾고 있다”며 “아미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이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120여일 만에 이뤄낸 성과다.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70~80년대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한 제품이다. 청정원 안주야(夜)는 별도의 조리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을 향한 수요를 확인하고 먹태를 스낵형 안주로 출시한 것을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스위트허니맛’. ‘매콤불닭맛’, ‘청양데리야끼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두툼한 황태를 안주야(夜)만의 노하우로 구워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제품을 손질한 뒤 특제 소스로 구워낸 덕분에 별도의 소스 없이도 간단히 즐길 수 있다. 또 제품 한 봉지(25g) 기준 삶은 달걀 3개 분량의 단백질(18g)이 들어 있어 술안주뿐 아니라 영양간식으로도 제격이다.

대상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와 식문화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 마른안주 시장에서 ‘먹태’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정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정원은 2016년 포화상태의 HMR 시장에서 ‘안주야(夜)’로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안주야(夜)’는 혼술, 홈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제품 콘셉트와 철저한 위생관리 및 연구개발로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夜)’는 별다른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상온 안주 라인업으로, 안주 전문가의 노하우로 엄선된 식재료와 비법 양념으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현재 홈플러스, 농협, GS슈퍼, 현대백화점 및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앱(자사앱)에서 치킨 메뉴 주문 고객에게 사이드 신메뉴인 ‘애플치즈볼’을 무료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동안 BBQ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쿠폰함에 발급된다. 쿠폰은 ID당 하루 1번 발행된다.

지난 8월 출시한 애플치즈볼은 달콤한 사과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어우러져 상큼하고 달달하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BBQ 관계자는 “사이드 신메뉴 출시와 BBQ 치킨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고자 이번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월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한 ‘옴니아트’와 협업을 통해 ‘진로 컬렉션’을 출시하고, 투자 기업과의 사업 시너지에 속도를 붙일 예정이다.

옴니아트(브랜드명 : 얼킨)는 예술가가 시각 IP(예술 작품, 캐릭터, 기업로고 등)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의류·가방·생활잡화)에 취향의 이미지를 결합해 자신만의 커스텀 제품을 제작하는 플랫폼 운영사다.

이번 런칭하는 ‘진로 컬렉션’은 하이트진로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해 디자이너 브랜드로서의 희소성을 강조한 ‘진로 헤비 아우터’와 대중성을 강조한 ‘진로 후드/맨투맨’ 두 가지 컨셉으로 개발했다.

옴니아트는 ‘진로X얼킨’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현지시간 13일 오후 7시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패션행사인 ‘뉴욕 패션위크’에서 패션쇼를 통해 본격 공개한다.

또한,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뉴 랜드마크인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한 ICONIC 팝업존에서 9월 2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투자한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해 소비자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로 컬렉션’은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무신사, W컨셉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컬리는 추석 연휴가 끝난 후 불어난 체중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명절 끝! 관리 시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140여 개의 식단관리 제품들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체중조절에 빠질 수 없는 닭가슴살과 샐러드는 물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저당잼,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는 각종 음료와 쉐이크 등을 선보인다. 특히 ‘허닭’의 ‘프레시 닭가슴살 4종’은 한정 수량 이벤트로 2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너뷰티 제품과 운동용품도 다수 마련했다. 이너뷰티 제품으로는 녹차추출물이 들어 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삼진제약의 ‘청정녹차 다이어트 리턴핏’을 제안한다. 또한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폼롤러, 스텝퍼, 요가매트, 덤벨 등 다양한 운동용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마켓컬리를 이용하는 고객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한 프로틴 쉐이크, 프로틴 케이크부터 부담 없는 대체 식품인 두부면, 설탕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까지 고객들이 직접 먹어보고 작성한 후기를 통해 제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승하 컬리 프로모션마케팅 담당자는 “추석 연휴가 끝난 직후 고칼로리 음식 섭취로 불어난 체중을 관리하고자 하는 수요에 맞춰 해당 기획전을 열게 됐다”며 “마켓컬리에서 준비한 다양한 저칼로리 제품들과 한끼 대용 식품, 운동용품 등을 통해 더 건강한 생활에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탄단지 볼샐러드’를 추가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탄단지 볼샐러드’는 최근 건강 식단 트렌드에 발맞춰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토핑의 밸런스를 적절히 조합한 제품으로, 올해 3월 출시해 8월까지 누적 판매량 약 100만개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선보인 제품은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단백질 함량을 15% 이상(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설계했다. 에그샐러드와 고구마, 메추리알 등을 담은 ‘고구마에그치즈’, 닭가슴살에 달콤한 바비큐 소스를 버무려 감칠맛이 특징인 ‘닭가슴살바베큐’, 불향을 입힌 소불고기와 곡물밥을 더해 든든한 ‘참깨소불고기’ 등 3종이다. 권장소비자격 5000원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탄단지 볼샐러드는 야채와 토핑의 균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량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그인더가든 브랜드가 추구하는 ‘건강한 식습관’에 맞춰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은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ANYBODY)가 2022년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다양한 컬러의 편애브라를 출시했다.

편애브라는 누적 판매량 40만장을 기록 중인 애니바디의 대표상품으로, 이번 시즌 코랄, 그레이쉬 블루, 차콜, 브라운 등 트렌디한 컬러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고객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시즌 편애브라 베이직 라인은 런닝형, 후크형, 후크형 스트랩으로 나눠 출시됐다. 평소 생활 패턴에 따라 유형별로 선택해 착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편애브라를 개선해 가볍지만 볼륨감을 높여주는 부드러운 소재의 몰드를 사용해 아름다운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이랜드 애니바디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베이직 라인과 함께 추후 일체형 라인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베이직 라인에 비해 젊은 연령층의 고객 니즈를 반영해 라벤더, 옐로우, 블루 등 캐주얼하고 영한 컬러로 선보인다.

편애브라 일체형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편안함을 개선하기 위해 등판의 면적을 줄였다. 일체형 라인은 패드와 전체 속옷이 일체형으로 제작돼 세탁 및 활동 시에도 컵이 따로 돌아다니지 않아 편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애니바디 관계자는 “이번 편애브라 신상 속옷은 위아래 컬러를 동일하게 입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믹스 매치할 수 있도록 고객의 의견을 더해 출시했다”며, “애니바디는 브라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기반으로 계속 상품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모든 연령층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의 강원도 소도시 여행 기획전 '놀러와 강원 - 안녕, SODOSI' 인제, 화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전체 페이지 조회수(PV) 약 33만 뷰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8월 24일과 31일 하나투어 라이브 커머스 ‘하나LIVE’를 통해 강원도 인제와 화천을 중심으로 한 1박 숙박과 지역 관광지 입장권이 포함된 티켓텔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게스트로 출연한 예능인 김민기, 홍윤화 부부의 재치 있는 입담을 더한 상품 소개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전체 페이지 조회수 33만 뷰, 전체 예약 인원 약 1000명을 달성했다.  

하나투어는 ‘놀러와 강원 – 안녕, SODOSI’ 기획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철원과 양구를 테마로 걷기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버스 트레킹 패키지도 판매하고 있다. '양구 당일여행(5만2천원~)'은 DMZ 펀치볼 둘레길과 한반도섬&파로호꽃섬, 박수근 미술관 등 자연친화적 여행 일정이며, '철원 당일여행(7만4천원~)'은 한탄강 주상절리길 트레킹과 은하수교, 노동당사 등을 방문한다. 또한 출발일 기준 철원은 17일과 25일, 양구는 18일과 24일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획전은 하나투어와 강원도, 강원도 관광재단이 손잡고 특정지역에 편중된 관광수요를 분산시켜 고른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인제, 화천, 철원, 양구 등 강원도 소도시 관광 상품을 기획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러스틱 라이프, 촌캉스 등 힐링과 지역 소도시 투어에 대한 고객 수요와 맞물려 강원 소도시 투어 라이브 방송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며, “트레킹과 소도시 투어를 결합한 상품에 이어 다양한 강원도 소도시 여행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오는 9월 27일 오후 2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월령별 훈육법’을 진행한다.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월령별 훈육법’에서는 훈육이 필요하다는 점은 알고 있지만 실제 훈육은 어려워하는 양육자들을 위해 훈육의 개념과 시기별 올바른 훈육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강사로는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이자 매일아이닷컴에서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변영신 교수가 나선다. 변영신 교수는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 <아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지수 PQ> 등의 저서를 펴내기도 한 육아 전문가다. 

라이브 방송은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과 매일유업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방송 전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한 뒤 당일 방송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맘스앱솔루트 제품, 헤이마마 수강권, 임신출산육아 대백과 등 양육자를 위한 다양한 선물과 상하목장 멸균우유, 맘마밀 안심소스, 궁중비책 스킨케어 제품, 로토토베베 역류방지쿠션 등 아이를 위한 선물이 모두 마련되어 있다. 사전신청은 9월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 동안 가능하며, 당첨자 추첨은 방송 중 진행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올바른 훈육은 아이의 건강과 행복은 물론, 양육자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도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이다. 이번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에서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세한 월령별 훈육방식을 통해 아이와 보다 건강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1975년부터 예비엄마교실(현 앱솔루트 맘스쿨)을 운영해왔다. 2020년부터는 라이브방송을 통한 비대면 강의로 전환해, 매달 다양한 강좌를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매일유업은 2017년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1호 기업으로 선정돼, 출산 장려 및 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분유 생산 및 후원 활동, ‘예비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 등이다.

○.. bhc치킨의 영천동부점이 지역 복지시설을 찾아가 꾸준하게 치킨을 기부하며 주목받고 있다. 

bhc치킨 영천동부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상북도 영천시에 위치한 복지시설인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치킨과 음료 등을 전하며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bhc치킨 영천동부점은 이번 기부에 앞서 지난 4월부터 매달 지역 사회 내 상생과 나눔이 필요한 곳을 찾아 꾸준한 선행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최근 bhc치킨 점주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자발적인 지역사회 상생 릴레이의 일환인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지난 8월에는 bhc치킨 수원아주대점이 2020년부터 2년간 지역 사회 내 복지 시설에 매달 50만 원 상당의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선행이 알려지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앞서 5월에는 bhc치킨 서울 및 경기도 지역 내 가맹점 8곳(역삼스타점, 평택세교점, 평택안중점, 동삭비전중앙점, 수원인계중앙점, 권선점, 용인역북점, 동백호수마을점)이 해당 지역 아동복지시설 5곳을 연달아 방문해 치킨 90마리와 사이드 메뉴 등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외 대전충청지역의 bhc치킨(대전월평점, 청주지웰시티점, 대전탄방점)은 지역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치킨 기부, 제주지역  가맹점 3곳(제주 연동점, 이도점, 탑동점)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착한 가게 캠페인’에 가입해 매월 수익 일부를 성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 

bhc치킨 영천동부점 고영찬 점주는 “지역 사회 내 다양한 고객들이 bhc치킨을 사랑해 주고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저희 매장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치킨을 통해 행복을 나눌 수 있다는 점에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꾸준히 찾아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의 가맹점주님들이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하는 본사의 행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라며 “본사 역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지속적인 전개를 통해 자발적인 선행을 보이는 가맹점들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동원산업과 동원엔터프라이즈의 합병 안건이 가결됐다.

동원산업은 14일 오전 서울 양재동 동원산업빌딩 20층 강당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동원엔터프라이즈와의 합병계약서 승인의 건을 가결시켰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1일 합병기일을 거쳐 같은 달 16일 합병신주가 상장된다.

앞서 동원산업은 지난 4월부터 기업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경영의 효율화를 꾀하기 위해 지주사 동원엔터프라이즈와의 합병을 추진해왔다. 중복된 지배구조를 단순화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각 사업영역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이 합병의 핵심 목적이다. 더 나아가 이번 합병으로 그룹의 중장기 성장을 도모하는 의사결정 구조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양사의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계약서 승인 의안이 순조롭게 통과됐다”며 “합병과 관련한 남은 절차를 적법하고 투명하게 마무리하면서 그룹의 성장 로드맵과 시너지 전략을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합병 추진을 계기로 동원산업은 그룹의 성장뿐만 아니라 자본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노력을 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회사는 최초 합병비율 산정시 기준시가 데이터를 기준으로 했으나 일부 주주들의 요구에도 귀를 기울이며 자산가치 기준의 합병비율을 다시 제시했다. 시장의 의견을 고려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림으로써 우리나라 자본시장에서 귀감이 되는 사례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동원산업은 이날 임시주주총회에서 주식분할을 위한 정관을 변경하는 안건도 통과시켰다. 거래 활성화를 위해 기존 액면가를 5000원에서 1000원으로 분할해 주당 단가를 낮추고 유통주식수를 확대한다.

동원산업은 지난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 기간 연결 재무제표 기준 1조6723억원의 매출액을 올리는 동안 179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2%, 41% 성장한 수치다. 동원산업은 합병 후 ‘사업형 지주사’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다각화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지속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 구딸이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화한 아이코닉 바틀과 함께 ‘향기로 기억되는 삶의 순간(Scents Of Your Life)’ 캠페인을 전개한다. 

구딸의 ‘Scents Of Your Life’ 캠페인은 아이코닉 바틀과 새로운 브랜드 로고 및 패키지를 통해 구딸의 40여 년 헤리티지를 직관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직전의 모던했던 바틀은 구딸을 대표?¤는 플리츠 형태로 바뀌고 고급스러운 곡선의 향수 뚜껑과 빈티지한 느낌의 리본 엠블럼이 더해지며 브랜드의 주요 DNA를 담았다. 

‘Scents Of Your Life’ 캠페인은 누군가에게 처음으로 선물을 받거나 혹은 선물했던 향기의 기억을 떠올려 보게 한다. 여행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고, 마음에 위안을 주기도 하며, 온전한 나 자신을 찾을 수 있게 하는 향기를 찾아보도록 제안한다. 

1981년 아닉 구딸(Annick Goutal)이 설립한 구딸은 향과 기억을 연결해 주는 브랜드이다. 창립자 아닉과 구딸의 여성 조향사들은 “우리가 경험한 수많은 순간과 함께했던 향기가 삶의 기억이 돼 나의 이야기가 된다”고 말한다. 

이번 ‘Scents Of Your Life’ 캠페인은 구딸 네이버 공식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캠페인 출시 기념으로 오늘(14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깜짝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구딸의 판매처 정보도 구딸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상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추진하는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운영 사업에 ‘1호 신청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에 앞장선다. 

14일 서울 서초구 소재 KT 우면연구센터에서 열린 ‘납품대금 연동제 자율추진 협약식’은 정부, 국회, 기업, 유관단체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은 임정배 대표이사, 나광주 ESG경영실장, 김주희 동반성장사무국장이 참석했고, 수탁기업 중 한 곳인 유맥의 배영훈 대표이사가 함께했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지류 품목을 제조하는 수탁기업 세 곳과 ‘납품대금 연동제’를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중기부, 공정위가 마련한 ‘납품대금 연동 특별약정서(하도급대금 연동계약서)’를 활용해 유맥, 진유원, 영미산업과 상호간 납품대금 연동 약정(하도급대금 연동계약)을 체결하고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변동하는 경우 상호 합의한 약정서에 따라 납품대금을 조정하게 된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수탁기업이 위탁기업에 납품하는 물품 등의 주요 원재료 가격이 변동하면 그 변동분을 납품대금에 반영하는 제도다. 중기부는 ‘납품대금 연동제’를 통해 수·위탁기업 간 자율적인 납품대금 연동을 활성화하고, 원재료 가격 변동 등 외부환경 변화에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대상은 지난 8월 중기부, 공정위가 진행한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사업 참여 기업 모집에 첫 번째로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이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LG전자, 현대중공업, KT 등 총 41개사가 신청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는 “중소기업과의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사업에 ‘1호 신청 기업’으로 참여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식품 기업으로서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책임감 있는 행보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빙그레공익재단(이사장 정양모)은 경찰청(청장 윤희근)과 2022년도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빙그레공익재단과 경찰청은 9월 14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수여식 행사에는 빙그레공익재단 정양모 이사장과 우종수 경찰청 차장을 비롯하여 2022년도 장학생 대표 4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2019년에 경찰 관련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을 후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2021년부터는 순직경찰관의 자녀까지 장학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장학금 규모도 증액했다. 올해 장학금은 총 4000만원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13명, 순직경찰관 자녀 13명 등 총 26명의 장학생에게 전달됐다.

빙그레공익재단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총 5년간 1억8000만원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경찰 관련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은 재단 출연사인 빙그레 김호연 회장의 독립유공자에 대한 오랜 관심과 노력에서 비롯됐다.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 사위인 김호연 회장은 임시정부 초대 경무국장을 역임한 김구 선생의 뜻을 이어 받아 경찰청과 협력해 관련 사업을 이어왔다. 빙그레공익재단은 장학사업 외에도 2019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국제학술세미나를 경찰청과 공동으로 개최한 바 있다.

빙그레공익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속 확산에 따라 참석인원을 축소해 장학금 수여식을 시행하게 됐다”며 “장학사업을 계기로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와 순직경찰관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분위기가 확산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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