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 CJ그룹,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 CJ그룹,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9.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명절에 친척들의 취업 관련 질문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취업 준비생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CJ그룹이 추석 끝나자마자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절차를 곧바로 시작했는데요. CJ그룹은 오늘(13일)부터 계열사별 서류접수를 시작하며, 일정에 따라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으로,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CJ ENM을 포함해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CJ CGV 등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채용을 진행하며, 상반기보다 많은 인재를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추석 이후 소비자 물가의 인상이 우려되고 있는데요. 9년간 가격을 동결해 온 오리온이 더이상 견디지 못하고 초코파이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오리온은 이익률 급감한 제품 위주(초코파이, 포카칩, 꼬북칩, 예감, 카스타드, 후레쉬베리, 스윙칩, 눈을감자, 오감자, 무뚝뚝, 감자톡 등)로 가격을 인상하고, 44개 제품은 인상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외에도 전자랜드가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캐리어 컴팩트 S’를 유통 판매 채널 중 최초로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그룹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사진=CJ그룹]
CJ그룹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사진=CJ그룹]

 

○..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식품, 바이오, 물류, 콘텐츠 등 미래라이프 스타일 사업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우수인재 확보에 나섰다.

CJ는 “13일부터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절차에 돌입했다”며 “CJ제일제당, CJ ENM, CJ대한통운을 비롯해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CJ CGV 등 대부분의 주요 계열사에서 하반기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J는 올해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의 신입사원을 채용하겠다는 목표에 따라 하반기에는 상반기 보다 많은 인재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CJ그룹 관계자는 “불확실한 대외 경영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그룹의 미래혁신 성장 실현을 위한 우수 인재 확보 차원에서 채용규모를 상반기보다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계열사별 일정에 따라 테스트와 면접 전형, 직무수행능력평가(인턴십) 등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경 입사하게 된다. CJ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대부분의 채용 전형은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다만 계열사별 채용설명회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주요 대학에서 오프라인 설명회를 재개해 예비 지원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창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는 신입사원 채용 시 각 사별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중요한 선발 기준 가운데 하나로 삼고 있다. CJ제일제당과 CJ ENM, CJ올리브영, CJ푸드빌 등 계열사에서는 지원하는 직무에 따라 유관부서에서 과제 및 업무를 수행하는 인턴십 형태의 ‘직무수행능력평가’를 실시한다. 또 △롤플레이 면접(CJ프레시웨이 영업), △PT 면접(CJ제일제당 마케팅) 등 전문성을 확인하는 전형도 시행된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채용설명회는 물론 직무 인터뷰(CJ ENM 엔터부문), 1차 면접(CJ올리브네트웍스)까지 활용폭을 넓혔다.  

CJ 관계자는 “그룹의 중기비전 선포 이후 시행된 다양한 인사혁신 제도와 CJ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효과를 일으켜 CJ ENM의 경우 상반기 채용 지원자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며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도 그룹 중기비전 실행을 위한 '하고잡이' 인재를 선발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CJ는 지난해 11월 4대 성장엔진 CPWS(Culture. Platform. Wellness. Sustainability.) 중심의 중기 비전을 발표하면서 최고인재 확보와 조직문화 혁신을 강조한바 있다. 이후 역량을 갖춘 인재의 성장을 위한 직급파괴, 우수 성과에 대한 파격보상, 자율적인 업무 분위기 조성을 위한 거점 오피스, 선택근무제 등 다양한 혁신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한편, 지원자들은 모집 계열사 중 1곳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각 계열사 사업분야 및 직무에 따라 맞춤형 채용절차가 진행되는 만큼 모집공고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지원서 접수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 오리온은 9월 15일부로 전체 60개 생산제품 중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2013년 이후 9년 동안 효율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적극적인 원가절감 활동을 펼치면서, 제품의 양은 늘리고 전 품목의 가격을 동결해왔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유지류와 당류, 감자류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8월 기준 전년대비 최대 70% 이상 상승하고, 제품생산 시 사용하는 에너지 비용도 90% 이상 오르는 등 원가 압박이 가중됐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매출 신장에 힘입어 이익 감소를 방어해왔으나, 하반기에는 수익성이 큰 폭으로 저하되고 있어 이번 인상 조치를 실시하게 됐다.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 상승에 따라 이익률이 급감한 제품 위주로 가격을 인상키로 했으며, 인상 후에도 업계 최고의 가성비를 지향하는 수준에서 인상폭을 책정했다. 

주요 제품별 인상률은 초코파이 12.4%, 포카칩 12.3%, 꼬북칩 11.7%, 예감 25.0% 등이며, 오징어땅콩, 다이제, 고래밥,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마이구미 등 44개 제품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향후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하향 안정화될 경우에는 제품의 양을 늘리거나 제품 가격을 인하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경영이념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13일 공개했다. 신선식품 중 수확시기와 작황의 영향이 적은 상품군과 실속 있는 일상용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돼 눈길을 끈다.

식품이 올해에도 선물세트 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 중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15% 증가했다. 특히, 이른 추석에 이색과일과 곶감류, 양곡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샤인머스캣 세트 및 애플망고, 사과와 배를 혼합해 구성한 세트가 각각 과일 선물 매출 2위, 5위에 올랐고, 곶감과 반건시 상품 매출은 30% 늘었다. 쌀을 비롯한 양곡류 선물세트 매출도 20% 증가했으며, 여러 가지 잡곡을 보기 좋게 포장해 ‘가심비’까지 잡은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일상용품 세트 매출이 70%를 웃도는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실용성과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장점에 힘입은 결과로 분석된다.

바디워시, 샴푸, 치약 등 다양한 종류의 생필품으로 꾸며진 종합 세트가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고, ‘덴티스테’ 등의 프리미엄 치약과 ‘LG생활건강’, ‘모다모다’ 등의 새치 샴푸도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식품이나 일상용품과는 다르게,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상품군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슨 에어랩'과 'SK2 피테라 에센스'이 매출 1, 2위를 차지하는 등 디지털 가전과 명품 화장품의 매출이 높았다. 양극화하는 소비문화가 명절 선물에도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도 전년비 50% 가량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반려동물 영양식이나 추석빔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반려 카테고리 매출이 4배 이상 늘었고, 안마의자를 비롯한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 매출도 90% 올랐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올해 선물하기 트렌드는 ‘가심비’와 ‘양극화’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압축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선물세트 구성으로 관련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2030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구강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셀프케어 트렌드와 함께 마스크 일상화에 따른 구취 제거 관련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나를 위한 소비를 즐기는 2030대를 중심으로 기능성 프리미엄 구강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2년 1월부터 8월까지 구강케어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보면, 기능성 프리미엄 구강 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이는 2030 소비자의 ‘작은 사치’ 소비 형태와 함께 트렌디한 패키지의 치약이나 칫솔이 센스 있는 선물로도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롯데마트는 15일부터 28일까지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구강용품을 2만 5천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인생네컷’ 촬영권을 증정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기능성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2030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영국 명품 치약브랜드 ‘유시몰’, 연예인 치약으로 유명한 ‘루치펠로’가 있다. 그리고 고불소를 통한 치아강화 관리에 도움을 주는 ‘페리오 토탈7 인텐스 리페어’ 등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다양한 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형마트 기존의 단순 할인 행사나 상품권 증정 행사가 아닌,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인생네컷’ 촬영권 증정 행사를 통해 2030 소비자는 물론 MZ세대 가족들의 발길까지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윤별 롯데마트 일상용품팀 MD(상품기획자)는 "프리미엄 구강용품의 인기를 주도하는 2030 소비자를 위해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행사 형식을 탈피한 ‘인생네컷’ 촬영권 증정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 소비자는 물론 MZ세대의 가족들이 다 함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트렌디한 신상품들을 발빠르게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가 미국 뉴욕에서 열린 ‘플랜트 베이스드 월드 엑스포(Plant-Based World Expo, 이하 PBW)’에서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선보이며 글로벌 대안육 시장 진출을 시작했다.

PBW는 매년 북미와 유럽 등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채식 및 식물성 대안식품 박람회로 미국 식물성 식품협회가 지정한 북미 유일의 식물성 대안식품 공식 박람회다.

신세계푸드는 8일부터 9일까지 뉴욕 자빗센터에서 열린 PBW에서 지난 7월 B2C 제품으로 출시한 식물성 런천 캔햄을 비롯해 콜드컷, 미트볼, 패티, 다짐육 등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10여 종의 ‘베러미트’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주로 식물성 식품의 원료를 선보이는 대안식품 업체들과 달리 신세계푸드는 현지 셰프들이 전시관에서 직접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샌드위치, 파스타, 카네페, 타코, 튀김 등을 일일 2천명 이상에게 제공하며 가정 뿐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카페 등 외식매장에서의 메뉴 확장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베러미트’ 전시관에서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대안육에 담긴 사회적 가치도 알려 PBW에 참가한 관람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특히 이번 PBW에서 신세계푸드의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은 돼지고기로 만든 기존 가공육 캔햄과 비교했을 때 맛과 식감이 거의 유사한데다, 상온으로 유통, 보관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되면서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북미지역에서 유통, 판매중인 대부분의 대안육들은 냉장, 냉동으로 유통해야 하는 소고기 패티 타입이다.       

베러미트 전시부스를 방문한 레스토랑 셰프 진 크로스(Gene Cross, 38, 뉴욕 코니 아일랜드)은 “북미지역 소비자들의 대안식품에 대한 인식과 취식 경험이 확산되면서 새로운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대안육을 알아보기 위해 PBW에 방문했다”며 “주로 북미지역은 소고기 패티 타입의 대안육을 위주로 메뉴가 구성되다 보니 한계가 있는 반면 ‘베러미트’는 돼지고기 햄 타입으로 차별성이 있고 다양한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관심이 간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PBW 참가를 통해 ‘베러미트’의 제품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추후 글로벌 대안식품 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도 ‘베러미트’ 전시관을 운영하며 그 동안 쌓아 온 푸드테크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PBW를 통해 ‘베러미트’의 제품 경쟁력 뿐 아니라 앞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갖춰야 할 차별점 등 여러가지 중요한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PBW 진출을 시작으로 ‘베러미트’를 대안육 최대 시장인 북미지역을 비롯해 글로벌 대안식품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펼쳐 갈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자사 제품인 위 건강 전문 발효유 위쎈을 활용한 이벤트 ‘위쎈으로 위 건강 충전! 오피스 어택!’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위쎈 제품이 포함된 간식 박스를 제공하고, 추가로 간식 박스를 인증한 당첨자의 경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위쎈은 지난 2017년 출시된 남양유업의 대표 발효유 제품 중 하나로, 위 건강을 생각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녹십자웰빙’과 공동연구를 통해 만든 위쎈은 헬리코박터 관련 특허 소재인 MPG-6(특허 10-0330138)와 특허 유산균 L. confusus(특허 10-0449597), 위세라(특허 10-1074839)로 구성됐으며, 2300억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포함하고 당 함량을 줄인 제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위 건강 충전’이 필요한 이유와 사연을 적어 참여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당첨자의 사무실로 위쎈 제품과 마카롱이 담긴 간식 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물 박스를 인증한 당첨자 중 우수 리뷰어를 선정하여 애플워치, 제주도 항공권, 위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남양유업 윤혜성BM은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의 일상에 힘을 더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남양유업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참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고물가 속 알뜰 장보기를 위한 ‘원데이 세일’을 화요일과 수요일 이틀에 걸쳐 정기 운영한다. 매주 화요일은 생필품 데이, 매주 수요일은 푸드 데이를 진행하고, 단 하루 해당 카테고리 초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풍성한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프로모션 해당 요일에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20% 중복 할인쿠폰’을 3회까지 제공한다.

13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선보이는 ‘생필품 데이’에서는 바디/헤어, 화장지/물티슈, 생리대/성인 기저귀, 세제/방향제/일회용품 등을 판매한다. 13일 G마켓에서는 ‘베베숲 프리미어 70매 캡 20팩’과 ‘깨끗한나라 순수시그니처 브라운 30롤 2팩’, ‘페넬로페 본보야지 루브르 캡형 70매 20팩’을 만날 수 있다. 옥션에서는 ‘아이러브베베 물티슈 옐로우 120매 20팩 리필형’, ‘프로쉬 식기세척기세제 30개입 3개’, ‘후디스 아이 음료과자’ 등을 판매한다.
 
‘푸드 데이’는 14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에 오픈한다. 과일/채소, 정육/수산, 양곡/견과류, 가공·건강식품, 커피/음료를 할인가에 공개한다. 첫날인 14일에는 G마켓에서 ‘경북사과 꿀먹은 홍로사과 3kg’, ‘1+1+1 프리미엄 구이/샤브 우삽겹(250g)’, ‘구이용 활새우 1kg(30-35미)’ 등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서김제 농협 간척지 20kg 22년산 햅쌀 상등급(당일도정)’,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스틱 100입’ 등을 준비했다.

지마켓 생필품팀 이보라 매니저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도록 초특가 정기 할인 프로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며 “기본적으로 꼭 소비해야 하는 음식과 생필품을 엄선해 단 하루 초특가에 판매하고 풍성한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알뜰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

한정판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MZ세대 놀이 문화인 *밈(Meme)을 일으키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 디자인에 그려 넣은 제품으로,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열량이 0kcal로, 출시 초기부터 각종 SNS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다이어트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다.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보성산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향을 유지하며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가 살아 있으며, 복숭아, 레몬 등 과일의 산뜻한 맛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협업을 기념해 기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500mL 용량에 이어 900mL 용량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잔망루피 팝업 스토어,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과 공유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만나 재미있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레고코리아(LEGO Korea)와 함께 레고 마니아를 위한 ‘레고 스페셜 데이’ 기획전을 오는 14~15일 이틀간 진행한다.

이달 출시된 레고 신제품을 포함한 인기 제품들을 온라인 최저가에 판매하는 행사로 구매 고객을 위한 단독 사은품과 경품 증정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들이 함께 마련됐다.

고객 반응이 뜨거운 레고의 대표 시리즈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레고 해리포터, 레고 디즈니 프린세스, 레고 마인크래프트, 시티, 듀플로, 프렌즈, 닌자고, 스피드 챔피언 등 다양한 시리즈의 총 300여개 인기 상품이 준비됐으며 11번가는 행사 기간 ’20% 할인쿠폰’(최대 10만원)을 ID당 10장씩 제공한다.

이달 출시된 신상 레고들도 온라인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마블과 DC 히어로즈 팬들을 겨냥한 ‘스파이더맨 피겨’, ‘베놈 피겨’, ‘마일스 모랄레스 피겨’, ‘배트맨 VS 할리 퀸’ 등을 포함해 총 5종의 신상품이 특가에 공개된다.

특정 시간대에만 할인 판매하는 ‘타임딜’을 통해서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를 엄선해 선보인다. 14일 오전 11시 ‘레고 프렌즈 우정트리 하우스’, ‘비치하우스’와 ‘레고 듀플로 세계 동물탐험: 유럽’, ‘경찰서와 헬리콥터’ 등 각 상품별로 100개씩 총 400개 수량을 한정판매 한다. 여기에 레고 해리포터 호그와트™ 비밀의 방, 프렌즈 패밀리하우스, 시티 소방서 등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행사 중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기획전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고객 3명을 대상으로 정가 약 23만원 상당의 레고 ‘빈센트 반 고흐-별이 빛나는 밤’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 구매 상품에 따라 배트모빌 스타터팩, 듀플로 목욕타월, 아동용 우산, 문구세트 등 구매 사은품이 제공된다.

11번가 이진우 마트담당은 “폭넓은 할인, 경품과 각종 사은품 증정 등 레고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스페셜한 혜택들을 마련했다”며 “명절 기간 자녀나 조카에게 미처 선물하지 못했던 고객들도 인기 레고를 저렴하게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관 쿠팡 트래블이 여행 및 숙박 상품에 대한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라인업을 확대한다. 

쿠팡 트래블 라방은 국내외 여행 및 숙박 상품을 전문 크리에이터의 생생한 설명과 함께 확인하고 각종 특가 할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라인업 확대는 기존 주 1~2회 선보이던 여행 상품 라이브 방송을,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매일 최대 10회, 매주 최대 50회까지 늘려 여행에 대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쿠팡 트래블 라방은 3개의 스트림으로 나뉘어 매일 시간대별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강력추천 라이브’에서는 쿠팡 트래블의 추천 인기 여행 상품을 매일 특가로 선보인다. ‘WOW 라이브’는 쿠팡 와우회원 전용 여행 할인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셀프라이브’는 판매자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코너다.  

이번 라인업 확대를 기념해 쿠팡 트래블은 ‘강력추천 라이브’를 통해 9월 넷째주에는 에버랜드 이용권을, 9월 마지막주에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이용권을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9월 21일 오후 8시에는 오사카 패키지 등 입국 시 유전자증폭(PCR) 검사 면제로 인기가 좋은 일본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펜션과 호텔 등 전국의 다양한 인기 숙박 상품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강정민 쿠팡 트래블 비즈니스 디렉터는 “국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쿠팡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 여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라방 라인업 확대를 진행했다”며 “많은 분들이 쿠팡 트래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여행상품을 생생하게 만나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신제품 ‘코다리볶음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다리볶음면은 다가오는 겨울이 제철인 코다리를 활용한 한식 요리 ‘코다리조림’의 맛과 풍미를 재현한 제품이다.

코다리엑기스, 고춧가루, 물엿, 참기름 등으로 입맛 돋우는 매콤달콤한 코다리조림 소스를 완성하고, 고소한 김과 깨, 알싸한 파 후레이크를 더해 맛과 보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맛과 풍미가 다른 식재료와도 잘 어울려 취향에 맞게 다양한 레시피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특히 코다리볶음면의 소스는 뭉침없이 면과 잘 섞이는 액상 형태로, 익힌 면에 소스를 붓고 다시 불에 볶을 필요없이 비벼서 바로 먹을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유해성 저감 녹색 기술로 만든 포장재를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코다리조림의 매콤달콤한 양념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입맛 돋우는 맛있는 양념 소스를 활용해 시래기 등 야채를 추가하거나 밥을 볶는 등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9월 24일 메가스토어 잠실점 시스기어 e-스포츠 아레나에서 게임 대회를 연다. 게임 종목은 Nintendo Switch 신작 게임 ‘스플래툰 3’다. 

‘스플래툰 3’는 9월 9일 출시한 최신작 게임으로, 전작인 ‘스플래툰 2’를 경험해봤다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19일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을 이용하거나 인근 매장을 방문해 참가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 오는 24일 본선 경기를 치를 참가 팀을 선발한다. 

경기 방식은 토너먼트로, 최소 16개 팀을 선발해 본선을 치러 결승까지 24일 당일에 모두 치러진다. 오후 4시경 시작될 4강부터는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 내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생중계도 한다. 대회 1위를 한 팀 전원에게는 Nintendo Switch(OLED 모델) 스플래툰 3 에디션을 증정하며, 이 밖에도 순위에 따라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 스플래툰 3 에디션, 스플래툰 3 데스크 패드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롯데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엘(Giftiel)’ 1만점을 준다.

게임 대회를 기념해 24일 단 하루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스플래툰 3’을 포함해 인기 게임 타이틀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Nintendo Switch 본체도 1만5000원 할인해준다. 하트라이브 시청자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선용훈 모바일부문장은 “코로나19로 오랫동안 활용할 수 없었던 메가스토어 잠실점의 시스기어 e-스포츠 아레나에서 처음으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 수 있게 돼, 준비하는 입장에서도 기대되고 설렌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방문하는 고객분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이벤트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Nintendo Switch 신작 게임 ‘스플래툰 3’는 ‘스플래툰’ 시리즈의 세 번째 타이틀로 인간의 형태로 진화한 오징어 ‘잉클링’을 조종해, 한정된 맵 안에서 3분 동안 최대한 넓은 면적을 잉크로 칠하면 승리하는 4대 4 팀 액션 슈팅 게임이다. 잉크를 칠하기 위해 사용하는 무기는 물총, 활, 버킷, 붓 등 다양하며, 게임 속 캐릭터를 다양한 모습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스플래툰 3’는 시리즈 최초로 공식 한글화 작업을 거쳐 출시한다.

○..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2주년 기념 및 가을 시즌을 맞아 한정판 메뉴 ‘프리타타’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파인다이닝 출신 셰프가 달걀을 재해석하며 창의적 메뉴를 선보여온 에그슬럿이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 3종은 유럽식 오믈렛인 ‘프리타타(Frittata)’를 활용해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썬드라이 방울토마토, 루꼴라 등 국내 농가에서 직접 기른 신선한 식재료를 듬뿍 넣어 풍미를 더했다.

신제품은 △촉촉한 에그베이컨 스피니치 프리타타에 감칠맛을 더하는 썬드라이 방울토마토,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 루꼴라, 고다 치즈 등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서울'S 초이스 파머스 프리타타(6800원)’, △프리타타에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을 추가해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스모크드 베이컨 프리타타(9300원)’ △프리타타에 진한 풍미의 체더 치즈와 앵거스 비프 패티를 더해 풍부하면서 조화로운 맛을 선사하는 ‘더블치즈 비프 프리타타(1만1800원)’ 등 버거 3종이다.

에그슬럿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신제품 ‘프리타타’ 메뉴 중 1종을 구입하면 음료 3종(애플망고콤부차, 스파클링애플망고 민트 에이드, 콜드브루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 에그슬럿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신제품 관련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는 고객 총 5명을 대상으로 ‘에그슬럿 모바일 카드 상품권 (3만원)’을 제공하는 행사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에그슬럿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달걀 미식을 제안하고자 기존에 접하기 어려웠던 유럽식 오믈렛 ‘프리타타’ 3종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에그슬럿만의 깊이 있고 특별한 미식 경험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KT&G 상상마당 홍대가 국내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오는 10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디자인 챌린지’는 국내 제품 디자인 산업을 활성화하고, 해외 시장에 한국 디자인을 널리 알리고자 KT&G가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세계적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Kikkerland)’와 공동으로 주최해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Re-visiting Korean heritage’로, 한국의 자연과 전통, 현대적 생활 방식에서 영감을 받은 재치 있고 참신한 생활용품 디자인이라면 무엇이든 참여가 가능하다. 

단, 전기·전자제품과 가구, 지적재산권에 관한 제반권리를 침해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선정, 생산 또는 유통되는 작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디자인 전공자 뿐 아니라 공모 주제에 부합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공모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와 제품생산을 위한 개발 워크숍, 소비자들의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12월에 발표되며, KT&G 상상마당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키커랜드 제품으로 정식 생산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상위 2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제품 전시, ‘2023년 뉴욕 디자인 위크’ 출품 기회가 제공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잠재력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디자인 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가 추석 명절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행사를 가지는 소식을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갈월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추석 선물 제작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을 함께한 갈월종합사회복지관은 한국장로교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단체로 지역 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를 실천하는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과 나눔의 뜻을 같이했다.  

이번 나눔의 주제는 명절동안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먹거리 제작으로, 봉사단원들은 팥양갱 제작으로 봉사 활동을 시작했다. 직접 마련한 팥앙금과 한천가루를 버무려 틀에 담아 팥양갱을 만들었다. 또한 만들어진 팥양갱에는 어르신들을 향한 봉사단원들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더했다. 

수제 팥양갱과 손편지, 견과류를 담은 복주머니는 복지단체에 전달, 추석 명절 기간 동안 복지관을 방문하는 어르신 분들에게 소중하게 전달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복지단체와 함께 어르신들을 향한 나눔의 시간을 가져 뿌듯하다고 전하며, 작지만 진심을 담은 복주머니가 잠시마나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는 오는 12월까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bhc치킨은 청년들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체득하고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따른 소요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여름내 힘들었던 무더위도 가고 청명한 가을 날씨와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한가위가 찾아왔지만 명절이면 독거 어르신분들은 더욱 큰 외로움을 느낀다”며 “직접 만든 먹거리와 손주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가 작은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의 봉사단은 지역 사회 내 소외된 계층과 함께하며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교촌 쏨(SSOM)’을 통해 지난 7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호남철도차량정비단에서 치킨 나눔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7월, 교촌은 치킨나눔 행사 ‘교촌 쏨(SSOM)’ 이벤트를 마련하고 교촌 주문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교촌치킨을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 또는 동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사연 접수를 받고 총 10명의 당첨자들을 선정했다. 

교촌은 선정된 총 10명의 고객들의 사연에 맞춰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을 조리해 40여 마리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정을 전달한다. 

이번 방문한 곳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호남철도차량정비단으로 무더운 날씨에 사고현장 복구 및 긴급 출동 등의 업무를 하는 현장 동료들을 격려하기 위한 고객의 사연에 맞춰 현장에 방문했다. 교촌은 당첨자의 현장 동료들을 격려하는 마음을 담아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순살’ 40마리를 현장에서 직접 조리해 전달하며 기쁨을 함께 나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 쏨(SSOM) 이벤트를 통해 전국에 다양한 직군에서 일하고 계신 고객들을 찾아 뵙고 응원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일만 번의 섬세한 손길로 탄생한 궁중 예술 작품에 피부 속 깊은 자생의 힘을 담아낸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올해로 13번째 선보이는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은 왕후의 용안이나 왕실의 공간을 가릴 때 사용되었던 ‘궁중의 발’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탄생했다. ‘소중하고 귀하다’는 의미를 가진 ‘비첩(秘貼)’ 라인의 베스트셀러와 소중하고 귀한 것을 보호하기 위한 궁중의 발의 가치를 재현하여 왕실의 기품과 헤리티지를 전한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장인이 정성스러운 손길로 100일간 1만회에 걸쳐 얇은 대오리와 무명실을 교차시키며 완성한 듯한 디자인이 패키지를 감싸고 있어 무한하고 영원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왕실의 품격을 상징하는 붉은 색, 장인의 정교한 터치,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현대적인 감각이 다채롭게 조화를 이루며 높은 소장가치를 선사한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11년 연속 국내 안티에이징 1위 에센스라는 기록을 자랑하는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대표 제품이다. 피부 스스로 살아나는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핵심 독자 성분인 ‘자하 비첩 Complex™'이 함유돼 사용 시 강력한 안티에이징 및 피부 자생력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1년에 한번 한정판으로 운영되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정품 50ml 대비 약 2배 증량한 90ml 대용량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고, 천기단 라인을 미니어처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증정한다. 한편,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모든 제품은 전국 주요 백화점과 방문판매, 면세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크리스탈 제이드가 입맛을 깨우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청해진미’ 로 풍성한 가을, 푸른 바다의 기운을 담아낸 가을 미식 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철 식자재인 꽃게와 새우를 활용한 ‘싱가포르식 활 칠리 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꽃게장 볶음밥’ ‘씨리얼 새우’ 등 4가지의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가을 시즌의 주인공인 꽃게는 풍부한 알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서해안 꽃게를 사용하여  맛의 깊이는 물론 영양까지 잡았다. 각종 신선한 야채와 꽃게를 함께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의 ‘서해안 꽃게 탕면’과 19년 출시 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꽃게장 볶음밥’은 게장의 풍미를 배로 살려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명물 ‘싱가포르식 칠리크랩’ 은 현지식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활 꽃게를 사용하여 신선함을 더했다. 마리당 300g이상의 최상의 꽃게만을 선별하여 가을철 물이 오른 속이 꽉찬 활 꽃게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를 활용한 ‘씨리얼 새우’ 역시 차별화된 레시피로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정체성을 높였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매 시즌 마다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를 엄선하여 맛은 물론 건강한 요리를 선보이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최근 태풍과 홍수로 지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즌 메뉴로 잠시나마 가을의 여유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영캐주얼 브랜드 'SJYP'는 신진 아티스트 '부원'과 협업해 'SJYP × BUWON' 캡슐 콜렉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부원은 토끼 캐릭터를 활용한 '아트토이' 작업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신예 작가다.
 
이번에 선보이는 'SJYP × BUWON' 캡슐 콜렉션은 SJYP의 대표 캐릭터인 '디노'를 부원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디자인된 게 특징으로, 니트·스웻셔츠·액세서리 등 70여 종으로 구성됐다. 한섬의 패션 브랜드 전문몰인 'H패션몰'과 전국 SJYP 매장에서 판매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