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글로벌 이니셔티브 SBTi 참여한 SK네트웍스, ESG 경영 실행력 제고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글로벌 이니셔티브 SBTi 참여한 SK네트웍스, ESG 경영 실행력 제고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9.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네트웍스가 과학 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 참여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CFD) 지지를 선언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SK매직도 폐기물 매립 제로(ZTWL) 인증 골드 등급을 획득했는데요. SK네트웍스 측은 “국제적 ESG 경영 관련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며 2040년 '넷제로'를 달성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한편 코웨이가 G마켓과 옥션과 함께 ‘렌탈 기부 프로젝트 3탄’을 진행합니다. 9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의료비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되는데요. G마켓과 옥션에서 코웨이 제품 렌탈시 1건당 3만원씩 기부하는 형태입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이 협력회사∙대리점 대상 금융지원을 강화해 ‘동반성장 상생펀드’ 금리 인하 혜택을 확대하는 등 추석 연휴를 앞둔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K네트웍스 본사인 삼일빌딩 전경.[사진=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본사인 삼일빌딩 전경.[사진=SK네트웍스]

 

○.. 기후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기업 경영의 핵심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SK네트웍스가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를 통해 친환경 경영 실행방안을 고도화하고 있다.

SK네트웍스(대표이사: 박상규)는 8일 ‘과학 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SBTi는 2015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원기금(WWF) 등이 공동 설립한 글로벌 연합기구로, 기업들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검증하고 있다. SBTi에는 전 세계 3600여 개의 기업이 동참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SK매직 등 자회사들과 함께 국내 기업 중 30번째로 참여했다. 지난해 2040년까지 넷제로(온실가스 배출량과 흡수량을 같도록 만들어 온실가스가 증가하지 않는 상태)에 도달한다는 계획을 밝혔던 SK네트웍스는 SBTi 관리 기준에 맞춰 온실가스 감축 목표 개발∙목표 제출∙검증 등 사업과 관련한 온실가스 감축에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SK네트웍스는 최근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이하 TCFD)’에 지지를 선언했다. TCFD는 주요 20개국(G20) 요청에 따라 국제결제은행 금융안정위원회(BIS FSB)가 기후 관련 재무정보의 보고를 개선하고 증가시키기 위해 만든 국제적 정보공개 이니셔티브다. TCFD 지지 선언에 따라 SK네트웍스는 기후변화가 회사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재무적∙비재무적 영향을 포함해 공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SK네트웍스의 홈케어 렌탈 자회사인 SK매직의 경우 최근 안전‧환경 국제 공인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WTL:Zero Waste To Landfill)' 골드 등급을 인증 받는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다시 자원으로 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100%), 골드(99~95%), 실버(94~90%) 등급을 부여하는 것으로,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워커힐호텔앤리조트도 지난해 말 해당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앞으로도 SK네트웍스는 본∙자회사를 포함해 각 사업 방향성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위해 글로벌 기관과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을 고도화 한다는 방침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글로벌 기관과의 협력으로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한 세부 실행 계획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사업과 연관된 모든 영역에서 친환경 전략을 수립하며 2040년까지 넷제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국내 대표 오픈마켓 G마켓-옥션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 의료비 지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코웨이와 G마켓-옥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기획한 캠페인으로, 지난 1월과 5월에 각각 진행된 취약계층 아동 신학기 지원과 보육비 지원 기부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이다.

코웨이와 G마켓-옥션은 지난 두 차례 진행된 취약계층 아동 지원 캠페인을 통해 4897만원의 성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은 G마켓-옥션에서 코웨이 제품을 렌탈하면, 코웨이가 건당 3만 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금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수술비, 입원비 및 약제비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기부금 적립은 코웨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코웨이 전 제품에 적용된다.

코웨이는 기부 캠페인 참여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코웨이 제품 렌탈 고객에게 3개월의 렌탈료 면제와 함께 행사 제품에 따라 최대 1만6000원의 렌탈료를 할인해 준다. 또한 렌탈 고객 전원에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지원하는 3단 우산을 선물로 제공한다.

해당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옥션 코웨이 상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착한 소비문화 조성과 함께 나눔 실천 차원에서 마련했다”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G마켓 구독/렌탈서비스팀 이영은 매니저는 “고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렌탈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환절기를 맞아 각종 질환에 취약한 아동들에게 의료비를 지원한다”며 “1차와 2차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만큼, 이번 3차 캠페인에도 더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오리온이 협력회사 및 대리점의 금융지원 강화 차원에서 ‘동반성장 상생펀드’의 금리 인하 혜택을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은 원부재료∙설비 협력회사 및 대리점에게 제공하는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기존 0.43%에서 1.6%로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오리온은 NH농협은행과 협약을 체결하면서 총 1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조성, 협력회사와 대리점이 시중 금리 대비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 고금리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시설∙운영자금 확보, 자금 유동성 개선 등 사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2015년 윤리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선포하고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년 주요 협력회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고, 2018년에는 온라인 공개 입찰 시스템인 ‘오리온 상생협력 포털’을 운영하는 등 협력회사와의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중소협력회사의 경쟁력 제고와 수익 증대를 위한 제품 연구개발 및 설비 기술 지원, 성과공유제 시행 등 실질적인 지원활동도 펼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식품안전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연계한 협력회사 지원도 지속 시행 중이다.

오리온은 대리점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 또한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영업, CSR, 법무 등 3개 부서의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대리점 상생팀’을 운영하면서 공정거래위원회가 권장하는 ‘식음료업종 표준 대리점 계약서’를 도입하고 ‘대리점 공정거래 지침’도 수립·준수하고 있다. 대리점 매출 향상을 위한 프로모션 활동 지원, 영업 전략 수립·공유 외에 상조 물품, 명절 선물 등 복리후생 제도도 강화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금리 인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협력회사와 대리점의 안정적인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동반성장 상생펀드 금리 인하 혜택을 확대했다”며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에 기반한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사 브랜드 ‘세븐셀렉트’를 통해 차별화 PB 상품 ‘포켓몬 스낵’과 ‘포켓몬 젤리’를 대거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포켓몬인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푸린을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해 기존 베스트 상품을 리뉴얼하고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한다.
 
먼저, 포켓몬 스낵은 총 5가지 상품으로 구성했다. 6년 연속 세븐일레븐 PB 스낵 Top 3에 랭크중인 초코별 과자를 파이리 패키지에 담아 재탄생 시킨 ‘파이리초코별’, 출시 이후 10년 넘게 사랑 받아온 국민 대표간식 계란과자 패키지에 피카츄가 그려진 ‘피카츄계란과자’를 리뉴얼 출시했다. 또한, 달콤하고 바삭한 쿠키에 진한 초콜릿 토핑이 가미된 디저트 스낵 ‘꼬부기초코칩쿠키’를 새롭게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이 달 내 ‘이상해씨초코계란과자’와 ‘푸린딸기별’도 추가로 리뉴얼 출시할 예정이며, 이번 스낵과 함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릭 요거트와 제철 과일 복숭아의 조합으로 상큼하고 쫄깃한 ‘푸린그릭요거트복숭아젤리’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6가지 포켓몬 PB상품에는 소장가치가 높은 55종의 포켓몬 서클칩이 동봉되어 있어 먹는 즐거움은 물론, 포켓몬 굿즈 수집과 이를 활용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MD는 “최근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포켓몬을 자사 피비 브랜드 스낵 디자인에 적용해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상품들로 구성했으며, 소장가치 있는 서클칩을 수집해 다양하게 활용해 보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슈퍼마켓에 지치지 않는 슈퍼(SUPER) 치킨 조리사가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지난 8월 말, 신규 오픈한 검단신도시점의 치킨 매출이 GS더프레시 평균 대비 337%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GS더프레시는 검단신도시점 주변이 신축 아파트 단지의 중심에 있어 인구 밀도가 매우 높고 먹거리에 대한 배달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며, 스타트업 로보아르테와 협력해 슈퍼마켓 최초로 치킨 조리 로봇을 설치했다.
 
치킨 조리 로봇 도입을 통해 근무자에게 조리에 대한 위험과 업무 부담을 축소시키며, 상품을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일관된 맛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기대한 것.

GS더프레시 검단신도시점은 로봇이 치킨을 조리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어 고객에게 재미난 볼거리를 전달하고, 치킨을 사전에 조리하지 않고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튀기는 형태로 운영돼 갓 튀긴 따끈하고 바삭한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GS더프레시 검단신도시점은 신도시만의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살려 밝고 쾌적한 쇼핑 공간을 제공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상품구색과 시스템, 효율적인 공간 활용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러한 결과로 GS더프레시 검단신도시점의 치킨 매출은 오픈 후(8/31~9/6) GS더프레시 평균 대비 337% 높은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치킨 조리 로봇 도입 외에도 GS더프레시 검단신도시점은 전 연령층에서 와인 선호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와인 특화 매대를 구성해 약 130여 종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장 내 픽업 및 배달 라이더 대기 존(ZONE)도 마련해 고객 및 라이더가 배달 상품을 보다 빠르고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배달의 속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이종율 GS리테일 조리혁신팀 MD는 “GS더프레시 검단신도시점에 최초로 도입된 치킨 조리로봇이 근무자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며 매장 내 명물로 거듭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치킨 외에도 튀길 수 있는 다양하고 맛있는 상품들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석 GS리테일 수퍼 영업지원팀 매니저는 “앞으로 GS더프레시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알찬 쇼핑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상품 구색 다양화와 참신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지속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추석을 맞아 지난7일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해 2500명 분의 송편 추석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하는 ‘행복빚기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13년째 이어오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작년까지 온택트로 진행해오다가 이번 추석부터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의 참여 행사로 진행됐다.

NS홈쇼핑은 2500명 분의 추석꾸러미 재료를 마련해 후원하고 임직원들은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 땀 흘리며 ‘행복빚기 사랑나눔’ 자원봉사에 참여 했다. NS홈쇼핑 임직원 봉사자들은 송편, 한과, 사과, 배, 등이 들어간 추석꾸러미 2500여 개를 포장하고, 코로나19로 외로운 시간을 보낸 어르신들이 모여 있는 노인정 45곳과 거동이 불편하신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가정 방문으로 추석꾸러미를 배송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삶의 가치창출과 행복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기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보람과 긍지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자원봉사를 실시해왔다”며, “임직원들과 함께 한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풍성하고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태풍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포항 지역에 자사 제품 1만8000여 개를 전달하며 도움의 손길을 보냈다고 8일 밝혔다.

포항은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침수와 파손 등 큰 재산 피해가 발생했고, 불어난 물로 고립된 주민을 구조하기 위해 해병대 장갑차가 투입될 정도로 짧은 시간 많은 비가 내렸다.

남양유업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과수원’ 음료 750박스, 1만8000여 개를 전달해 수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남양유업의 신속한 지원이 이번 태풍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경북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큰 힘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법정 재난관리책임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남양유업과 함께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거센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주민분들께 작은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자 나섰다”며 “빠르게 피해 복구를 마치고 다시 평안한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기원하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감성향 지속가능 브랜드 ‘롱테이크(Longtake)’가 바디워시와 로션, 핸드크림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롱테이크는 깊은 숲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우디향의 고효능 제품으로 지속가능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목공소에서 사용하고 남은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향료를 전 제품에 사용해 오랜 시간 우디향을 느낄 수 있고, 비건 인증을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대표 상품인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과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 모두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으로 구성했다. 고영양 고보습 케어의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은 풍성하고 깊은 영양감을 제공하고, 부드럽고 산뜻하게 윤기를 완성하는 블랙티 앤 피크 소프트닝 라인은 데일리 손상·보습 케어에 적합하다.

특허 편백 추출물 등의 식물 유래 성분이 거칠고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꾼다. 겉돌거나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고, 특히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바디로션은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신제품은 이달부터 아모레몰, 올리브영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29CM, 무신사, 마켓컬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맘스터치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SKT T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요기요에서 주문 시 최대 6000원 할인하는 티 데이(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으며 비대면 거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고객의 체감 혜택을 높이기 위해 배달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언택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SKT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석 대체 휴일인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SKT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은 후 요기요에 등록하면 된다. 쿠폰은 아이디당 2매 제공되며, ‘요기요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요기요에서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맘스터치 전 메뉴 5000원 할인 적용되며 SKT 에이닷(A.) 회원은 1000원 추가된 6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 데이(T Day)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KT T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언택트 소비가 일상이 된 만큼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처음으로 배달앱과 제휴한 티 데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맘스터치의 가성비 DNA를 반영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해외여행자의 국내 입국 규제 완화 등 엔데믹 분위기가 강화되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가치소비를 즐기는 이른바 플렉스(FLEX) 트렌드가 더해지며 프리미엄급 여행 상품의 인기가 뜨겁다. CJ온스타일은 이러한 럭셔리 여행 수요에 대응해 크루즈, 오로라 투어 등 고가의 여행 상품 방송을 편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1일 오후 6시 20분에 VIP 크루즈 여행 패키지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크루즈 전문 여행사 현대투어존의 상품으로 바다 위 대형 크루즈 안에서 뷔페 식사, 선상 공연 관람은 물론 스파 마사지, 수영, 면세점 쇼핑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초호화 럭셔리 여행이다. 매월 납부액을 내는 분할 납부 결제 형태로 비용 부담을 줄였으며, 서부 지중해, 동부 지중해, 알래스카, 러시아&북유럽 등 여행지 선택 옵션도 다양하다. CJ온스타일은 지난달 28일 동일 상품 방송 판매해 상담 주문금액 122억원의 높은 성과를 얻었다.

지난달 21일에는 오로라 여행 패키지 방송도 진행했다. 캐나다나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며 신비롭고 아름다운 오로라를 관람할 수 있는 상품이다. 오로라가 가장 선명한 11월부터 내년 4월 중 운영되는 상품으로 한정 좌석 파격 기획가를 마련해 판매했다. 400만 중후반대부터 시작하는 고가 상품이었으나, 이날 상담 주문금액은 200억원에 달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었다.

국내 프리미엄 호캉스 열기도 식지 않는 추세다. CJ온스타일은 지난달 25일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5성급 호텔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상품을 판매했다. 워커힐 호텔의 스위트룸 특가 판매는 물론 CJ온스타일 10% 적립 혜택을 추가 제공하고, 워커힐 호텔의 전시관 ‘빛의 시어터’ 입장권 등 볼거리를 더한 패키지를 구성해 상품 매력도를 높였다. 이날 방송은 한 시간 사이 6만명이 넘는 시청자가 몰렸으며 주문금액 3억원 대의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CJ온스타일 교육문화사업팀 황유선 팀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언제 다시 비행길이 막힐지 모른다는 불안감과 여행이 가능할 때 일생일대의 경험을 해보고 즐기고 싶다는 고객 심리가 더해져 프리미엄급 상품들의 인기가 높은 상황”이라며 “방송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그 간의 갈증이 해소되는 듯한 매력적인 여행 상품을 지속 편성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Theory)는 네덜란드 출신 패션 디자이너 ‘루카스 오센드리버(Lucas Ossendrijver)’와 협업해 캡슐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유능한 인재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가 한 단계 발전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띠어리 프로젝트(Theory Project)’의 일환이다. 루카스 오센드리버는 과거 디올 옴므를 이끌던 에디 슬리먼과 일했으며, 이후 랑방 옴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한 바 있다.

띠어리와 루카스 오센드리버가 협업한 이번 캡슐 컬렉션은 남, 여성 레디투웨어,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띠어리 전국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띠어리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캐주얼하면서도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담아 다이나믹한 도시의 모던한 일상을 위한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편안함과 활동성에 중점을 둔 실루엣을 강조했다.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면서도 편안함을 놓치지 않았다. 뉴욕 감성을 토대로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는 띠어리만의 워크웨어를 제안했다.

또 브랜드 시그니처 테일러링과 가벼운 부피감을 강조하며 슈트와 아우터를 넘어 다양하게 활용했다.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울 플란넬, 개버딘, 재활용 원단을 부드럽고 안감이 없는 블레이저, 프렌치 심으로 마감된 싱글 브레스트 재킷과 슈트에 사용했다. 여유 있는 어깨핏과 히든 버튼으로 디자인한 오버사이즈 코트를 비롯해 버건디, 오베르긴, 헤더 그레이,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통해 루카스 오센드리버 특유의 타고난 색채 감각을 돋보이게 했다.

띠어리는 포멀 테일러링에 활용되는 원단을 퀼트 패널, 접이식 후드를 비롯한 기술적 디테일을 더해 보머 재킷과 파카에 활동성을 더했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시킨 열 접착 지퍼와 솔기 등의 디테일을 가미해 실내외 활동에 모두 적합하도록 했다.

스쿠버 소재와 리사이클 나일론을 니트, 새틴, 테리 코튼과 융합시킨 드로스트링 아노락과 후디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제작했다. 싱글 플리츠 트라우저와 실용적인 5포켓 팬츠는 울 저지 소재의 부드러운 티셔츠, 크리스피 코튼 포플린 소재의 멀티 스트라이프 셔츠와 함께 매칭하면 뉴요커의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한편 띠어리는 플리츠 칼럼 스커트와 비대칭 롱 스커트를 통해 여성미를 표현했다. 플런스 슬리브, 타이넥 탑, 타이드 실크 드레스는 캠프 셔츠와 레이어드할 수 있도록 단조로운 색감을 활용했다. 사이드 버튼이 있는 울 펜슬 스커트는 부드러운 벨벳 드레스와 레이어링했고, 네오프렌 신발혀(신발끈 밑 발등을 덮는 부분)가 특징인 시그니처 페니 로퍼와 함께 스타일링했다.

이종혁 띠어리 팀장은 “스타일은 목적과 함께 시작된다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토대로, 루카스 오센드리버와 함께 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발견과 재미를 경험했다”며 “루카스 오센드리버의 철학과 같이 실제 거리 속에서 착용하는 옷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을 선보인다. 

bhc치킨은 오는 28일까지 약 3주간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채널, 자사 어플리케이션(이하 APP)을 통해 자사의 인기 캐릭터 뿌찌가 등장하는 미니 게임 ‘가을맞이 뿌찌의 캐치캐치’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8일 오후 2시에 공개되는 이번 미니 게임은 지난 3년간의 긴 펜데믹을 거쳐 지난 4월 리오프닝 후 처음 맞이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출시됐으며, 연휴 간 bhc치킨과 함께 뜻 깊은 추억을 나누는 모든 분들이 손쉽게 참여하도록 기획됐다. 

게임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해당 기간 동안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 또는 APP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자사 인기 캐릭터 뿌찌가 등장해 가을을 상징하는 밤송이를 피해 bhc의 대표 메뉴인 치킨과 새롭게 출시한 사이드 메뉴 트위스트 2종을 포함한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획득하면 점수가 쌓이는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 3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각 주차별로 게임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이 함께 마련된다.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 참가자 중 매주 20명을 선정해 신세계 상품권(10명), bhc치킨 기프티콘(10명)을 증정하며, 이벤트 기간 통틀어 상위 기록을 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클럭 스트레칭 마사지기 세트(1명)를 증정한다. 각 주차별 발표일과 당첨자는 해당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hc치킨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보유한 bhc치킨은 자사 인기 캐릭터 뿌찌를 활용해 치킨도 먹고 다양한 콘텐츠도 즐기는 참여형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추석은 리오프닝 후 처음 맞는 대명절로 많은 가족들이 함께 모일 것으로 기대되며, bhc치킨과 함께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외식업 소상공인에 유용한 장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배민사장님광장’이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다양한 설문조사와 댓글을 통해 활발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참여광장’ 페이지를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참여광장에는 매일 새로운 설문조사가 게시되고, 외식업 소상공인들은 자유로운 투표와 댓글로 지혜와 지식을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배달을 나갈 때 우리 가게에서 무엇을 가장 신경 쓰는지 ▲여름철 가장 효과적인 날벌레 퇴치 방법은 무엇인지 ▲마감시간에 찾아온 단골손님은 어떻게 응대해야 할지 등 외식업주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이 설문조사로 올라와 있다. 소상공인들은 이를 통해 여러가지 팁과 해결법을 묻고 답하고 찾을 수 있다.

참여광장에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휴무 예정일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2842명) 중 43.6%(1240명)가 ‘이번 추석 연휴에는 휴무가 없다’고 답했다. 이어 ‘추석 당일만 휴무’를 선택한 응답자도 전체의 35.7%(1016명)를 차지했다. ‘추석 연휴 모두 쉰다’고 한 응답자는 20.6%(586명)였다. 

설문 댓글에는 “동네 상권이다 보니 매년 명절 연휴 기간이 대목이라 쉬기 어렵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며 함께 한가위를 보내겠다”, “가게 오픈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명절이라서 단축 운영을 하며 분위기를 보겠다” 등 외식업주의 다양한 의견이 이어졌다.

배민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짧은 연휴에 정상영업을 할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지 사장님들이 고민중이신 것 같다”며 “추석 명절 특별한 계획을 세우고 계신 사장님은 배민 앱 내 가게 공지를 통해 연휴 동안 변경된 가게 운영시간 등을 안내한다면 고객 응대에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참여광장에는 투표와 댓글로 자영업자를 독려하는 이벤트도 있다. 오는 16일까지 참여광장 내 설문조사 첫 투표에 참여하거나 댓글을 남긴 배민사장님광장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배민상품권을 증정한다. 

향후 배민사장님광장은 외식업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정보와 콘텐츠를 강화하고, 급변하는 외식산업 환경에 맞춰 사장님들의 생각과 지혜를 교류할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배민은 지난 7월 <테이의 브레이크 타임>이라는 오디오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주 월, 화 오후 3시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서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수제버거 전문점을 운영하는 가수 테이가 진행자로 나서 전국 각지 외식업주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전문가를 통한 최신 외식업 뉴스를 전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단순한 정보 전달 기능을 넘어 사장님끼리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성격을 강화한 결과, 올해 7월 말 기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의 콘텐츠 이용자 수는 작년 10월 대비 187% 증가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새롭게 선보인 참여광장과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외식업 사장님들의 소통에 대한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배민사장님광장을 통해 사장님들께 더욱 알찬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임직원 대면 봉사활동을 2년 만에 재개한다.

CJ대한통운이 지난 8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금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약수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2년 동안 중단됐던 대면 봉사활동을 재개하는 첫 활동으로, 봉사에 참여한 CJ대한통운 임직원들은 약수 지역 독거 어르신 70여 명을 위한 무료 도시락을 포장하고 배달까지 진행한다. 직접 어르신을 만나고 안부를 물으며 건강상태까지 체크하는 지역사회 기여형 봉사활동으로 2013년부터 꾸준히 진행하던 활동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됨에 따라 지역 복지관과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정기 봉사활동으로 마련됐다.

소외 아동들을 위한 특별한 봉사활동도 계획 중이다. 사업소가 위치한 지역 아동센터와 연계해 쿠킹, 제빵, DIY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22일, 23일 양일 간 경기도 용인에서 열리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에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초청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지난 달 25일에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물류센터 인근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 플로깅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으로, CJ대한통운은 앞으로도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전환해 진행했던 봉사활동을 올해 하반기부터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 봉사활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그간 대면 봉사활동 감소로 인해 나눔의 손길이 간절했던 이들에게 다시 따뜻함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과 정관장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만을 모아 오는 14일까지 추석선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정관장몰’의 ‘홀리한 쿠폰 패키지’, ‘홀리한 프로모션’ 등 온라인 프로모션 혜택을 누리면서 전국 800여개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해 택배 마감 여부와 상관없이 추석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홀리한 쿠폰 패키지’는 구매 금액대별 혜택 및 매장픽업 등 ‘정관장몰’만의 시그니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홀리 프로모션’은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가성비 선물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는 정관장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알림톡 또는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하여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픽업할 수 있다. 선물을 직접 들고 다니기 힘들거나 배송처의 정확한 주소를 모를 때 활용이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정철 영업기획실장은 “정관장은 다보록 등 명절 대표선물에 풍성한 혜택과 소비자 편의성을 더해 다양한 서비스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온·오프라인 상생모델을 더욱 확장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냉동제품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기부 품목은 삼양임꺽정떡갈비, 삼양언양식불고기, 삼양고기왕교자 등 5211박스로 소비자가 기준 4억3000만원 상당이다.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명절을 앞두고 정기적으로 제품을 기부해왔다. 올해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경기 불황으로 힘들었던 이웃, 지난달 폭우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9월 1주차부터 9월 2주차까지 나눔 활동에 나선다. 

냉동제품은 전국푸드뱅크와 서울시 노원구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10곳에 기부됐으며, 전국 취약계층에 지원된다.

한편, 지난 7일 삼양식품 임직원들은 회사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지역사회 식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삼양식품 임직원들은 서울시 노원구 소재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기부된 냉동제품을 조리해 지역 어르신 300명에게 대접했으며, 일부 거동이 불편한 가정에는 도시락을 준비해 전달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제품 기부 및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삼양식품은 故 전중윤 명예회장의 '기업의 이윤은 사회에 환원돼야 한다'는 뜻에 따라 다양한 사회공헌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가 추석 인기상품을 분석한 결과 올해 가장 인기있는 명절 선물은 건강기능식품이라고 8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지난 달 28일부터 이달 6일까지 10일 간 제품군별 판매량을 분석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시즌 동일 기간에 비해 건강기능식품(66%), 뷰티(60%), 간편식(26%) 순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이러한 트렌드는 물가상승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컬리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소비재 가격 인상에 부담을 느낀 사람들이 한우, 굴비 등 값비싼 전통 선물세트 대신 건기식, 뷰티용품 등 실용적인 상품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며, “합리적인 가격의 간편식으로 추석 상차림 음식을 간소하게 준비하려는 트렌드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마켓컬리에서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는 ‘정관장’이 가장 인기다. 100% 국내산 6년간 홍삼만을 원료로 사용한 홍삼정을 비롯해 홍삼 농축액을 담은 산수유와 흑마늘 추출액, 여성의 갱년기 건강에 좋은 화애락 진 등 추석 선물로 안성맞춤인 상품들을 엄선해 제안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홍삼 제품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루테인 등 정관장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총 23종을 모은 추석선물 기획전을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추석에는 뷰티용품과 같은 센스 있는 선물도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님 선물로 좋은 ‘설화수’ 자음수와 자음유액 세트,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 세트의 판매량이 특히 높다. 마켓컬리는 추석선물로 뷰티상품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에스티로더, 아베다, 바비브라운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은 행사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상차림을 위한 간편식 중에서는 ‘정미경키친’의 명절한정 모둠전, ‘경복궁 블랙’의 도가니탕과 고기곰탕 세트의 수요가 가장 높았다. 마켓컬리는 명절 간편 상차림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석 간편 차례상 음식’ 기획전을 9일까지 연다. 마켓컬리 대표 간편식 110여 개를 모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인해 선물 준비가 어려운 상황에서, 마켓컬리를 이용하면 추석 당일에도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샛별배송 지역의 경우(수도권∙충청권 기준), 추석 전날인 9일 밤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샛별배송으로 다음 날 아침 7시 전에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 이랜드가 추석을 맞아 저소득층 한부모, 다문화 1004개 가정에 2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했다.

이랜드재단은 8일 천사박스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및 최근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한부모, 다문화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위로와 격려를 하고자 생필품과 여성용품, 식품 등으로 구성된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천사박스 캠페인에는 이랜드재단 뿐 아니라 이랜드 나눔 활동에 지속해서 협력하고 있는 본아이에프, 비타민엔젤스, 이엔엘인터네셔녈 등의 기업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기빙플러스, 기아대책 행복한나눔재단, 지파운데이션 등의 NGO가 생필품, 여성용품 등을 지원하며 동참했다.

또한 세상의소금염산교회, 등촌교회, 온누리교회, 수원성교회, 서울비전교회, 화평교회, 한국중앙교회 등 지역교회에서 동참했다. 직접 포장봉사, 물품전달, 매칭 후원 등을 진행해 단순 물품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역 내 소외 이웃을 직접 찾고 돌보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에 놓인 저소득층 가정이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진행한 것”이라며, “단발적인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정서적 지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 단체 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는 단순한 물품지원이 아닌 정서적 지원과 지역 내에 지속적인 돌봄이 가능하도록 지역 교회와 협력함에 의미가 크며 함께 해준 지역 협력 기업, 단체 및 교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저소득층 가정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기업 및 단체, 교회 등과 협력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플랫폼을 구축해 위기상황에 놓인 가정을 투명하고 신속하게 돕고 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브랜드 앰베서더로 마마무 문별을 발탁했다.

문별은 최근 같은 그룹 솔라와 싱글앨범을 발표하며 유닛 활동을 시작했다. 문별은 평소에도 관리를 위해 ‘아이돌 관리템’으로 알려져 있는 콤부차를 즐긴다고 밝히기도 했다.
 
매일유업은 앞으로 앰베서더 문별과 함께 더그레잇티 콤부차 및 콤부차에 대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별의 유닛 활동과 더불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 활발히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별의 팬덤을 위한 한정판 굿즈를 제작할 계획도 갖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평소 콤부차를 즐기는 마마무 문별의 건강하고 유쾌한 이미지가 더그레잇티 콤부차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앰베서더로 선정했다”며 “특히 개인 SNS 채널을 통해 구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기 때문에 더그레잇티 콤부차의 특징을 더 잘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외에도 느끼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더그레잇티 콤부차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이고, 여러 프랜차이즈와도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추석을 맞이해  오는 14일까지 '건강기능식품 해외 인기 브랜드 모음전'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이는 해외 인기 브랜드 '골리(Goli)'가 있다 '골리(Goli)'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을 포함한 오프라인 12개 매장과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골리 애플사이다 비니거 구미(4g*60)'는 디톡스와 다이어트 효과로 SNS 상 큰 인기를 끌며 '품절대란' 상품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인공 감미료와 글루텐은 사용하지 않고 비건 원료만을 사용, 자연 발효시킨 먹기 편한 젤리타입이며 식초향은 거의 없고, 상큼한 사과맛이 나 새로 접하는 고객도 거부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골리 애플사이다 비니거 구미(4g*60)'를 2000원 할인된 가격인 2만5900원에 판매하며, 이 외에도 네이처 메이드, 블랙모어스, 센트룸 등의 해외 브랜드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 롯데제과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추석 명절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롯데제과의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은 명절 연휴 및 휴가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귀성객들이 운전 중 졸지 않고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껌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다. 2013년부터 10년째 지속적으로 이어진 이 행사로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누적 혜택 인원이 약 43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추석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졸음방지 껌씹기 캠페인’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와 협업하여 진행되며, 휴게소를 방문한 귀성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 전달과 함께 롯데제과 자일리톨껌과 얼린 생수 등을 나눠주는 행사다. 캠페인은 9월 8일 신탄진 휴게소(서울방향), 망향휴게소(부산방향), 금강휴게소(부산방향), 서산휴게소(목포방향), 공주휴게소(대전방향), 부여백제휴게소(서천방향)에서 실시한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졸음방지 껌씹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귀성객들의 안전운전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 롯데백화점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지존(ZIZONE)'을 유통업계 최초로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9월 8일에 선보인다.

'지존'은 콘텐츠 라이프스타일 플래그십 스토어로, 아메리카 레트로 스타일의 아트웍을 중심으로 영상, 그래픽, 3D 등을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특히 패션과 리빙,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넓은 카테고리 상품으로 구성돼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지존'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존' SNS에 팔로우를 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핑고' 얼굴 쿠션을 단 하루(8일) 동안 증정하며, 9월 12일까지는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00명 한정으로 '핑고 풍선'을 증정한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정문에서 ‘해피 듀티 프로미스(Happy Duty Promise) – 지속 가능한 여행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여행(Sustainable tourism)’이란, 미래 세대의 관광 기회를 보호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교통 수단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여행을 뜻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골자로 한 ESG활동의 중요성이 관광업계로 확산되고 있다”며 “특히, 세계관광기구를 중심으로 관광자원 보호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여행 도입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재실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와 모델 윤아, 정해인 그리고 고객 등이 참여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날 행사에서 고객과 모델 윤아, 정해인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 방식소개 토크쇼와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한 실천 서약서’ 낭독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진행했다.

이재실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구상 중”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경보호 활동 등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021년 5월 업계 최초로 ‘비닐 쇼핑백 제로화 면세점’을 추진한데 이어, 2021년 10월 업계 최초 친환경 종이 포장 소재를 도입하고, 종이 영수증 대신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농심 Forest Kitchen이 서울 100대 레스토랑에 이름을 올렸다.

농심은 서울시가 발표한 ‘2022 테이스트오브서울(Taste of Seoul) 100선’에 Forest Kitchen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채식 레스토랑은 총 9개이며, 올해 새롭게 오픈한 채식 레스토랑 중에서는 Forest Kitchen이 유일하다.

테이스트오브서울 100선은 서울시가 국내ㆍ외 미식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선정 및 발표하는 것이다. 서울의 맛을 집중 조명, 세계적인 미식도시 서울을 알리고 서울 관광문화의 격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심사 기준으로는 글로컬리즘(세계화+지역화), 화제성, 전문성 등을 반영한다.

Forest Kitchen은 비건 푸드로 고객의 힐링과 지구 환경에 기여하겠다는 생각을 담아 지난 5월 잠실 롯데월드몰 내에 문을 열었다.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비건 여부를 떠나 요리 자체의 완성도가 높은 레스토랑으로 평가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레스토랑 오픈 세 달여 만에 서울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것은 Forest Kitchen의 완성도 높은 요리와 서비스가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며, 비건 레스토랑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회장 박현종)이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에 운영 중인 전 가맹점에 긴급 지원을 실시한다. 

bhc그룹은 8일 제주특별자치도(이하 제주)를 포함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포항시, 경주시에 위치한 전 가맹점에게 원부자재를 특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지원은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어 고통을 겪고 있는 가맹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전격 결정했다. 이를 위해 자체 물류를 통해 신속하게 공급하는 것은 물론 모든 비용은 본사에서 부담하기로 했다.

이번 긴급 지원을 받는 매장은 제주도를 포함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포항시와 경주시 내 모든 가맹점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태풍으로 인해 제주지역을 비롯해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가맹점에게 이번 지원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풍요로운 추석을 기원하며 코로나19 극복에 힘쓰고 있는 의료종사자와 소외당하기 쉬운 독거 어르신 등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8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 이하 희망브리지)와 서울지역 코로나19 의료진에게 간식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배민과 희망브리지는 이달 1일부터 7일간에 걸쳐 서울지역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의료종사자 4990명에게 수제 쿠키와 파이, 머핀 등으로 구성된 간식 꾸러미를 선물했다.

이번 지원은 ‘의료지원단·자원봉사단 식료품 지원 기금’ 20억원의 마지막 활동이다. 배민은 코로나19 극복에 힘쓰는 의료종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2020년 3월 희망브리지에 이 기금을 출연했다.

배민과 희망브리지는 2020년 4월 대구·경북지역 의료진과 의료봉사자 2740명에게 도시락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간식 26만여 점, 도시락 1만여 점 등 총 27만여 점을 전국 의료진에 전달했다.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도 배민 라이더와 함께 나눔 활동을 펼쳤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7일 서울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배민커넥트 라이더 및 커넥터들과 함께 서울 용산구 내 독거 어르신 가정 100여 곳을 찾아 추석 음식과 선물을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과 복지관은 수제 한과 선물 세트와 송편 등 추석 음식을 마련했다. 전달은 사전 모집에 지원한 라이더 30여 명이 맡았다. 라이더들은 마음을 담은 엽서를 미리 작성해 추석 음식과 함께 전달했다.

나눔 활동에 참여한 한 라이더는 “평소에도 기부나 지역 봉사활동 등에 틈틈이 참여하고 있다"며 ”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생각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라이더는 "못 뵌 지 오래된 할머니 생각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배민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코로나19로 2년여간 고생한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독거 어르신들에게는 정성을 전달해드리고 싶었다”며 “음식뿐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 온기를 배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7일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 패밀리의 수해 복구를 위해 본사 직원들이 긴급복구 지원에 나섰다.

BBQ는 포항지역에 총 5개의 매장이 있으며, 이번 태풍으로 3개 매장이 침수 피해를 입었다. 특히 해안가에서 1km 떨어진 상습 침수지역에 위치한 매장은 이번 태풍으로 인해 가장 큰 재산 피해를 입었다. 태풍이 몰고 온 물 폭탄으로 성인 남성 가슴 높이까지 물이 차오르고 모든 집기와 원부자재가 무용지물이 되고 냉장고와 튀김기(후라이어기)등 각종 집기와 기구가 모두 침수됐다.

이에 BBQ는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상생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7일 본사 지원팀을 포항지역에 긴급 파견했다. 피해가 가장 큰 매장은 내부에 흙탕물 제거 청소와 침수된 원부재료 폐기, 조리기구 및 가전제품 무상 수리 등 6시간 넘게 복구작업을 지원했다. 그 결과, 2곳의 매장은 바로 정상 운영을 할 수 있게 됐으며, 가장 피해가 컸던 매장 1곳은 추석연휴 이후 정상운영 예정이다.

이날 긴급지원을 받은 패밀리는 "본사가 직접 나서서 피해 복구를 지원해 주셔서 지역 상권 내 다른 프랜차이즈 점주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며 "빠른 복구 지원으로 매장 정상화에 도움을 주신 본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자연재해나 국가적 재난위기 등이 있을 때마다 물심양면의 지원을 이어왔다. 이번 11호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창포점 외에도 포항우현점, 포항중앙점 등 총 3개 매장에도 수해복구를 지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국내 최정상급 댄스 크루 ‘MVP’와 특별한 협업을 진행하고 블랙 쿠션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서울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독립적인 커리어를 개척해 나가는 인물이나 브랜드를 헤라의 시선으로 담아내는 <HERA A CREW>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헤라는 누군가의 뒤에서 춤을 추던 댄스 크루 MVP가 스스로 무대의 주인공이 되기까지 ‘나다움’을 지향하며 새로운 길을 개척해 국내 최정상급 댄스 크루의 자리에 올랐다는 점에 주목했다. 

2017년 시 이후 5년 연속 쿠션 브랜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헤라의 블랙 쿠션처럼 최고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왕좌를 차지했다는 점을 공통점으로 보았다. 헤라와 MVP가 함께 ‘가장 나답게 최고를 향해가는 방법’을 담아낸 <BUILD UP FOR CROWN> 캠페인 영상은 오는 12일 헤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헤라는 이번 MVP와의 만남을 기념해 블랙 쿠션 19N1 라이트 바닐라 컬러를 한정 출시한다. 기존 컬러 중 가장 구매율이 높은 21호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한 것으로, 어두운 눈가를 커버하는 다크서클 컨실러에서 착안해 채도를 높이고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더했다. 새로 선보이는 헤라 블랙 쿠션 19N1 컬러는 9월 12일부터 아모레몰과 네이버 헤라 공식 브랜드관, 무신사 스토어 등 온라인 몰을 비롯해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블랙 쿠션은 피부 빈틈을 정교하게 채워주는 레이어리스 매트 커버로 본연의 피부인 듯 가볍게 밀착되어 벨벳같이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해 주는 세미 매트 쿠션이다. 헤라만의 독보적인 초밀착력으로 구현해낸 얇은 사용감과 10가지 컬러로 다채롭게 구성돼 누구나 완성도 높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 오리온이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시에 ‘닥터유 제주용암수’와 ‘초코파이’ 등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은 포항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닥터유 제주용암수 530ml 3만 병과 초코파이, 오뜨 등 파이류 5만 개를 지원하며, 이재민과 자원봉사자 및 현장 복구인력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