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HUG, ‘무지개공동생활가정’ 리모델링 완료…”지역사회 지원 계속”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HUG, ‘무지개공동생활가정’ 리모델링 완료…”지역사회 지원 계속”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2.08.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무지개공동생활가정’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리모델링은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행됐는데요. HUG와 지역건축사, 건축가가 참여해 취약계층 이용시설, 노후 공공시설을 개선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부산에 위치한 아동·청소년 보호시설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HUG의 노력으로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업비트가 ‘제1회 아마두 페스티벌(AMA)’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보라’는 뜻의 AMA(Ask Me Anything)는 두나무가 현명한 투자를 위해 투자자와 프로젝트 간 직접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한 행사입니다. 이번 1회 행사는 아발란체(AVAX)와 함께 진행했는데요. 오는 9월 열리는 UDC(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처럼 국내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출처=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무지개공동생활가정‘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HOPE with HUG」는 HUG · 부산시 · 부산건축제 3자 협약체결으로 2016년부터 7년째 추진 중인 프로젝트다. 

HUG와 지역건설사 후원, 건축가 재능기부 등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이용시설 및 노후 공공시설 개선을 지원한다. HUG는 올해 총 3억원을 기부하였다.

이번에 새 단장을 하게 된 무지개공동생활가정은 가정폭력 및 방임에 노출된 아동, 청소년을 보호하는 부산시 북구 소재 소규모 비공개 보육시설이다. 1992년에 건축된 노후아파트에 자리잡아 그동안 이용에 불편이 컸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단열과 누수 문제를 해결하여, 입소자들의 거주 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리모델링으로 무지개공동생활가정이 아이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HUG는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업비트가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제1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이 25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로,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명한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크다.

이번 AMA는 25일(목) 약 1시간에 걸쳐 두나무가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됐다. 앞서,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총 2천여 명이 이번 행사에 신청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아발란체(AVAX)와 함께 진행한 제1회 AMA는 리디아 츄(Lydia Chiu) 아발란체 사업개발 담당 부사장의 아발란체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참여자들의 사전 질문 및 현장 질문들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업비트 관계자는 “제1회 AMA를 통해 투자자들이 디지털 자산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다는 점을 느꼈고,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이번 행사의 열정적인 참여에 힘입어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현명한 투자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은 취약차주의 경제위기 극복 지원을 위한 「NH상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민·서민·청년·소상공인 등 고객군별 맞춤 지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취약차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농민에 대해서는 우대금리를 확대하여(최대 0.30%) 금융부담을 경감하였으며, 청년과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최장 10년 만기의 장기 할부전환 프로그램과 장기 할부전환 프로그램 이용시 인지세 면제 혜택(건당 최대 75천원)을 제공한다.

또한, 서민·실수요자의 주거 부담 완화를 위해 청년 전월세 우대금리 확대(최대 0.30%), 금리상한 특약 프리미엄 감면 프로그램(1년간, 최대 0.20%) 시행, 임차보증금 반환 보증료 면제(최장 2년) 등 다양한 세부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카카오뱅크가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신규 신청을 재개하고, 금리를 평균 0.69%포인트(p) 인하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 대상 최대 2억 원의 한도로 최저 4.234%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지난해 10월 가계부채 안정화를 위해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의 신규 신청을 한시적으로 중단했다.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 한도를 기존 1억 원에서 최대 2억 5천만 원으로 상향한다. 금리는 평균 0.28%p 내려 최저 4.036% 이다. 또 전월세보증금대출’의 금리를 최대 0.41%p 인하한다. 일반전월세보증금대출 금리는 0.41%p 내리며, 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 금리는 0.31%p 낮춘다.

○…신한금융투자는 8월 25일 전국 리테일/WM 채널그룹의 지점장 및 대표PB들이 모인 자리에서 ‘채널그룹 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선포식은 10월 1일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 변경에 따른 채널그룹의 대전환을 위한 행사다. 선포식 슬로건은 ‘The Great Challenge’. 오프라인 시장의 축소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는 시장상황에 대한 도전의 의지와 각오가 담겼다.

신한금융투자는 총 200여명이 모인 이번 행사를 위해 대표 7개 지점의 도전 의지를 담은 영상과 전국 센터/지점 임직원들의 도전의지 메시지를 담은 희망 나무인 ‘메시지 Tree’를 제작했다. ‘메시지 Tree’는 행사가 끝난 후 신한금융투자 1층 로비에 전시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신한금융투자는 본사 사옥 매각, 경영 혁신, 사명 변경 등을 통해 2022년을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계기로 삼고 있다.

이영창 대표는 “우리 회사가 모든 고객이 인정하는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가 되려면 직원 한 명 한 명이 최고의 투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그동안 직원 전문성 강화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올해 증권업계 AFPK 자격증 보유율 1위에 오르는 등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채널그룹 도전 선포식을 계기로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의 도약에 더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영웅문S를 리뉴얼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 그랜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영웅문S#은 계좌개설부터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 AI자산관리까지 하나의 앱에서 모두 거래 할 수 있으며,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메뉴 구성을 전면 개편했다.

영웅문S#의 특징은 국내.해외 관심종목을 통합해서 볼 수 있으며, 전세계 시세를 한 화면에서 제공하는 글로벌전광판, 사용자가 설정한 기술적분석.재무분석.시세분석 등 각종 조건에 일치하는 종목을 실시간으로 검색해주는 실시간조건검색, HTS 수준의 다양한 차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영웅문S#에서 2회 이상 출석 체크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1매를 제공하며, 베스트 화면을 SNS로 공유 시 선착순 2,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3매를 제공한다. 또한, 영웅문S#에서 거래한 고객에게 파우제 안마의자, LG스타일러, 아이패드 프로, 다이슨 헤어랩 등 추첨을 통해 총 6,7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인슈어테크 기업 캐롯손해보험이 지난 25일 경기도 고양시를 연고지로 하는 남자 프로농구단 ‘고양 캐롯 점퍼스’ 창단식을 가졌다. 고양 캐롯 점퍼스’는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인 허재 대표이사와 김승기 감독이 이끄는 ‘데이원스포츠’가 운영하는 프로농구팀으로 캐롯과 함께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2022-2023시즌 정규리그 정복에 나설 예정이다.

캐롯은 ‘고양 캐롯 점퍼스’를 통해 스포츠 영역으로 브랜드 활동을 확대하고, 자사 브랜드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고양 캐롯 점퍼스’만의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주력했다. 금번 ‘고양 캐롯 점퍼스’ 스폰서십은 많은 스포츠 팬의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캐롯을 더 많이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 

캐롯은 ‘고양 캐롯 점퍼스’가 좋은 성적으로 많은 스포츠 팬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브랜딩 영역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캐롯 관계자는 “‘좋은 기운을 불러온다’는 의미로 이름 붙여진 캐롯의 캐릭터 ‘대길’이 팀 마스코트인 만큼 ‘고양 캐롯 점퍼스’의 좋은 성적을 기원한다”며, “많은 스포츠 팬분들의 ‘고양 캐롯 점퍼스’에 대한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