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포켓몬빵 기다려'... 롯데제과, 디지몬빵 4종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포켓몬빵 기다려'... 롯데제과, 디지몬빵 4종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8.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문이 무성했던 디지몬빵이 드디어 나옵니다. 롯데제과는 24일부터 182종의 '디지몬 띠부씰'이 들어있는 디지몬빵 4종을 출시하기로 했는데요. 이에 따라 SPC삼립의 '포켓몬빵'의 대항마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의 숙취해소제품 컨디션이 펜데믹 이후 첫 브랜드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합니다. 컨디션은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컨디션 팝업존 및 모델 전소미 팬사인회를 진행하는데요. HK이노엔은 컨디션 브랜드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컨디션 라인업과 포토 부스 운영 등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해 신제품을 알릴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KT&G가 ESG 경영성과를 담은 ‘2021 KT&G REPORT’를 발간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제과가 24일 출시 예정인 디지몬빵 4종.[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24일 출시 예정인 디지몬빵 4종.[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가 디지몬빵 4종을 출시한다.

디지몬빵은 이달 24일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과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31일에는 롯데마트, 롯데슈퍼와 일부 슈퍼마켓으로 판매가 시작된다. 

디지몬빵은 ‘아구몬의 허니크림빵’, ‘텐타몬의 고소한 땅콩샌드’, ‘파닥몬의 마롱호떡’, ‘파피몬의 파인애플케이크’ 4종으로, 182종의 디지몬 띠부씰이 무작위로 들어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500원이다.

디지몬빵은 과거 2001년과 2009년 다른 업체에서 두 번 출시된 바 있어 롯데제과로서는 이번 디지몬빵 출시가 처음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재출시라 할 수 있다.

디지몬은 디지털 몬스터의 줄임말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로 시작됐다. 이후 인기가 더욱 확산되며 다양한 완구와 게임 등 캐릭터 산업으로 발전했다. 2000년 말부터 당시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최소한 디지몬 관련 상품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고 할 정도로 디지몬 열풍이 불었다. 포켓몬과는 쌍벽을 이루고 있을 정도로 디지몬은 캐릭터 산업에서 포켓몬 못지 않는 큰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올들어 포켓몬빵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디지몬 마니아들은 제빵업체들에 디지몬빵을 출시해달라는 의견을 내기도 하고 제품 출시 가능성과 계획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서로 나누기도 했다. 이렇듯 디지몬빵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제품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일부 유통 채널을 통해 전해지자 수 일 사이에 각종 SNS를 통해 소문이 급속도로 확대됐다. 이에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에 대한 계획을 사전에 발표한 것이다.
 
롯데제과는 디지몬빵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동봉된 띠부씰 뒷면에 삽입된 쿠폰 번호를 활용하면 ‘디지몬 RPG’, ‘디지몬 마스터즈’, ‘디지몬 슈퍼럼블’ 등 인기 게임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 HK이노엔 숙취해소제품 컨디션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컨디션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컨디션 브랜드 데이’는 팬데믹 이후 HK이노엔이 처음으로 진행하는 브랜드 단독 오프라인 행사로, 쇼핑몰 및 영화관 방문 고객들에게 올해 초 출시한 컨디션 스틱을 알리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디션은 ’브랜드 데이’의 일환으로 코엑스 메가박스 로비에 ‘컨디션 브랜드존’을 오픈하고, 26일에는 자사 모델 전소미의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메가박스 로비에 위치한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에서는 컨디션 스틱 광고가 재생될 예정이다.

‘컨디션 브랜드존’은 컨디션 스틱 TVCF 속 세트장 모습 구현한 제품 전시 공간과 MZ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포토부스로 구성됐다. 제품 전시 공간에서는 31년간 대표 숙취 해소 브랜드로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컨디션 전제품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HK이노엔은 행사기간 동안 컨디션 셀프 포토 스튜디오 부스에서 사진을 찍은 고객들에게 컨디션 스틱과 컨디션 환을 제공한다. 포토 부스에서는 신제품 컨디션 스틱을 활용한 통통 튀는 컨셉의 사진 프레임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또한 26일에는 브랜드 모델 전소미가 행사장을 방문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HK이노엔 HB&B 마케팅전략팀 관계자는 “신제품 컨디션 스틱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와 브랜드가 더욱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첫 브랜드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브랜드데이 기간 동안 컨디션 브랜드존을 방문하셔서 제품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컨디션은 여성 소비자를 공략한 '컨디션레이디', 프리미엄 숙취해소음료 '컨디션CEO', 휴대성이 좋은 '컨디션 환',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컨디션 스틱’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담은 ‘2021 KT&G REPORT’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KT&G는 그룹사를 포함해 확대 개편한 ‘2025 미래성장 동력 강화’라는 ESG 중장기 비전을 공개했다. 또, 이를 달성하기 위해 ‘비즈니스 성장 모멘텀 강화’와 ‘그룹 공통 글로벌 스탠다드 이행’이라는 추진 방향성에 따라 6대 중점영역을 재편하고 18개의 전략과제를 도출했다.

특히, KT&G는 2030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설립된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의 ‘1.5℃ 시나리오’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상향했다. 이를 통해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KT&G 해외제조사업장과 전 공급망을 아우르는 온실가스 배출량(Scope3)에 대해서도 제3자 검증을 받는 등 데이터의 신뢰도와 객관성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KT&G는 2021년 분야별 ESG 경영성과를 요약한 ‘2021 ESG Performance Highlights’와 함께 과제별 중장기 목표대비 진도율 및 전년대비 개선 현황을 상세히 공개했다. KT&G는 향후 매년 발간되는 KT&G REPORT를 통해 중장기 목표 이행 과정을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별도 구성된 사회공헌활동 보고서 ‘KT&G S-REPORT’에는 ‘희망’, ‘창의’, ‘상생’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가치체계 기반의 다양한 CSR 활동성과가 수록됐다. KT&G는 이번 ‘KT&G S-REPORT’를 통해 새로운 사회공헌 가치체계인 ‘People(사람), Community(사회), Planet(환경)’을 공개하고, 사람과 사회, 나아가 환경을 포괄하는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사회책임 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방경만 KT&G 총괄부문장은 “ESG 기반 위에 구축된 비즈니스 전략이 기업가치 제고와 장기적인 기업성장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명확히 인지하고 지속가능성과 연계된 리스크와 기회를 보다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고객에게 필요한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는 고객들이 애용하는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를 선별해 특가로 판매한다. 유한킴벌리(하기스), 피앤지(다우니), 아모레퍼시픽(일리윤), 애경(케라시스), 라이온코리아(아이깨끗해), 더스킨팩토리(쿤달)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Top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이번 생필품 위크의 부제를 ‘살림만족 프로젝트’로 정하고, 고객들이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도록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와우회원에게는 생필품 위크 기간에 사용 가능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9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의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인기 상품을 1+1 이벤트로 준비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였다. 

1+1 상품으로는 17일부터 18일까지 케라시스 코코넛오일 샴푸 1000㎖ 2개와 오랄비 크로스액션 화이트닝 차콜 칫솔 12입이 준비됐고, 19일부터 21일까지는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퓨어 바디워시 베이비파우더향 1058㎖ 2개와 케라시스 티트리오일 두피쿨링 샴푸 1L*2개를 선보인다. 

특히 카테고리별 고객이 가장 자주 구매하는 상품은 역대급 할인을 담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2021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팬티형 기저귀 남아용 특대형 5단계, 일리윤 울트라 리페어 크림 200㎖ x2 +30㎖, 헤드앤숄더 두피 컨트롤 샴푸 1200㎖ 등이 있다.  

이외에 생활필수품을 카테고리별로 즉시할인 혜택을 담아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생활용품을 카테고리로 나눠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생활용품 브랜드를 모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쿠팡은 매일 저렴한 가격과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해외사업 외형 성장과 식품서비스유통사업 이익 개선 효과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11.2% 성장한 7059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전년 2분기 대비 70.1% 증가한 157억원의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분기 영업이익은 2분기 기준으로 코로나 팬데믹 전후를 포함한 최근 5년간 가장 높은 영업이익이다.

풀무원은 16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해상운임의 프리미엄 이슈와 글로벌 유가,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곡물가격 부담과 같은 대외변수에도 불구하고 해외사업부문과 식품서비스유통사업부문이 각각 미중일 사업 외형 성장과 국내 단체급식 수주 호조 및 리오프닝에 따른 매출 성장으로 전체 매출 상승을 주도했으며, 엔데믹 전환에 따른 식품서비스유통사업부문 수요 증가 및 이익개선 효과, 식품제조유통사업부문의 B2B 수요 회복 및 신규 채널 진입을 통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사업부문별로 두부, 계란, HMR 제품 등을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B2C와 식자재를 산업체나 학교, 어린이집에 유통하는 B2B 사업을 포함하는 식품제조유통사업은 등교 정상화 및 신규 채널 진입을 통해 2분기 영업이익이 9.1% 상승한 198억원을 기록했다.

휴게소나 컨세션과 같은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대면 푸드서비스를 제공하는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은 2분기매출액 전년 대비 23.7% 상승한 1683억원,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연초 거리두기 해제 후 이용객 증가 및 산업체, 군 급식 중심의 신규 수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영업점 별 인력 재배치 등을 통한 이익구조 기반 마련의 효과로 흑자를 기록했다.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을 포함하는 해외사업은 주요 사업인 미중일 사업이 모두 외형 성장을 보였다. 풀무원 미국법인 풀무원USA는 지난 1분기 창고형 대형할인점 코스트코의 MVM(Multi-Vendor Mailer, 월간 쿠폰북 할인행사)을 통한 주력 제품 테리야키우동의 판매 호조세와 지난 2021년에 직판 전환으로 완료한 에스닉 채널의 안정화가 성장을 견인했다.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는 두부바의 판매 호조에 따른 성장을 기록했으며, 풀무원 중국법인 푸메이뚜어식품은 주력 품목 및 채널의 성장 지속으로 7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기존 점유율 1위인 두부, 나물 등의 주력 제품 카테고리는 식품업계 최초로 개발한 AI 고객 경험 분석 플랫폼을 통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식품제조유통사업의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해외사업의 경우 미국 생산라인 증설, 일본 주력 제품 두부바 신제품 출시, 중국 냉동 및 면류 등 고성장 품목 확대를 통해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식품서비스유통은 공항채널의 영업점 운영시간 연장 및 3분기 여름 성수기 영업 활성화로 매출을 본격 확대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여 이익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풀무원 김종헌 재무관리실장은 “풀무원은 유가 상승으로 인한 운임비용 부담 등의 대외변수로 어려운 업황에도 올 2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의 유의미한 성장을 이끌어냈다”며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시장별 맞춤 전략으로 외연 확대를 가속화하는 등 하반기에도 국내외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은 오는 21일까지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신제품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비롯해 다양한 대표 인기 상품들의 특별 방송을 진행하는 '다이슨 위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는 18일 저녁 7시 40분과 21일 오전 8시 50분에 다이슨의 스테디셀러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최신 모델을 할인 판매한다. 판매가는 2만5000원 할인된 47만4000원이다.
 
또 오는 20일 저녁 10시 25분에는 지난 7월에 출시된 다이슨 에어랩의 신상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다이슨 에어랩은 현대홈쇼핑에서 매회차 조기 매진 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는 기존 모델과 달리 하나의 배럴로 양방향 웨이브 연출이 가능하며, 열손상 없이 섬세한 잔머리 정리가 가능한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 기능 등을 추가해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 날 방송에서는 다이슨의 디지털슬림 청소기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오는 21일까지 다이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 10명에게 신라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대표 인기 브랜드 다이슨의 특별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숙취해소제품 큐원 상쾌환이 다양한 해장 음식점 간판을 활용한 색다른 광고 콘셉트로 신규 CF ‘간판 아침 편’을 선보였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큐원 상쾌환의 신규 CF 영상 간판 아침 편을 TV와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CF는 초반에 광고 제품을 직접 노출시키지 않고 영상이 진행될수록 광고 의도와 제품을 알 수 있는 구성으로 제작했다. 

CF에는 해장국, 순대국과 같이 대중에게 잘 알려진 해장 음식점과 함께 햄버거, 피자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해장 음식점의 간판이 등장한다. 영상 속 간판은 실제 음식점 간판을 촬영한 뒤, 간판 내용을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숙취해소 관련 메시지로 바꿔 재구성했다. 

영상 엔딩에는 상쾌환 공식 모델인 배우 혜리가 등장해 “다시 상쾌한 술자리를 위해”라고 외친다. 이 메시지는 ‘상쾌환’이라는 제품명과 ‘상쾌하다’는 단어의 발음이 유사한 점을 활용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든 MZ세대를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CF는 상쾌환의 주요 소비자층인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삼양그룹 MZ세대 직원들이 광고 시안 제작 단계에 직접 참여했다. 

삼양사는 “사내 MZ세대 직원들의 의견과 지난 5월 ‘상쾌환 대학생 광고 공모전’에서 MZ세대가 선호하는 광고 스타일을 파악해 이번 광고 콘셉트에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든 숙취해소 제품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돼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이 높다. 환 형태 제품의 인기를 바탕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짜 먹는 슬림 스틱 형태의 ‘상쾌환 스틱형’도 출시됐다. 상쾌환 스틱형은 망고 과즙이 들어있는 ‘상쾌환 스틱형 망고맛’과 배 농축액 10%와 사과 농축과즙액이 첨가된 ‘상쾌환 스틱형 레드’ 두 종류가 있다.

○.. bhc치킨의 수원아주대점이 지역 아동들에게 꾸준히 치킨을 기부해 주목받고 있다.
 
bhc치킨 수원아주대점은 지난 21일 경기도 수원시 송정로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꿈을키우는집’을 찾아 치킨 메뉴인 ‘해바라기 후라이드’와 사이드 메뉴인 ‘뿌링핫도그’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 내 상생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수원아주대점의 선행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현재까지 2년간 매월 지속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실제 bhc치킨 수원아주대점은 ‘꿈을키우는집’에 매월 약 50만 원 상당의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기부하며 보육원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bhc치킨 수원아주대점 서원영 점주는 “bhc치킨을 향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매장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작년부터 지역사회 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기부를 시작했고 앞으로도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을 비롯해 나눔과 상생 실천에 앞장서는 본사의 행보에 적극 동참하는 점주분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향후에도 bhc치킨은 도움이 필요한 소외 계층이 사회 구성원으로 온전히 자리매김할 수 있게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의 나눔 경영에 따라 점주들의 자발적인 기부가 잇따라 눈길을 끈다. 지난 5월 bhc치킨 대전월평점은 대전 서구 복수동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뿌링클 순살 치킨을 전달했다. 대전충청지역 내 청주지웰시티점과 대전탄방점도 각각 아동보호기관과 행정복지센터에 치킨을 기부했다. 당월 bhc치킨 제주지역 가맹점 3곳(제주 연동점, 이도점, 탑동점)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착한 가게 캠페인’에 가입해 매월 수익 일부를 성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이어 서울 및 경기도에 위치한 bhc치킨 8개 가맹점(역삼스타점, 평택세교점, 평택안중점, 동삭비전중앙점, 수원인계중앙점, 권선점, 용인역북점, 동백호수마을점)은 아동복지시설 5곳을 방문, 총 치킨 90마리를 후원하는 등 치킨 기부 릴레이를 펼쳤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7일 동반성장위원회와 ‘2022년 파트너사 ESG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 지난해 유통업계 최초로 ESG 지원사업을 시작해 2년 연속 참여한다. 지난해 물류·서비스 우수 파트너사 27개사를 지원해 20개사가 동반위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확대해 온·오프라인 상품 파트너사를 위주로 선정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에 이어 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출연하고 우수 중소 파트너사 20여 곳을 선정해 ESG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동반위에서 K-ESG 가이드라인, 중대재해처벌법 등 최신 ESG 경향을 반영해 개발한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업종·기업별 맞춤형 ESG 지표를 개발한다. 파트너사 임직원 대상 ESG 교육과 ESG 역량 진단도 실시한다. 이후 전문가와 연계해 현장 실사를 통한 ESG 경영 컨설팅과 평가를 진행한다.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파트너사에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한다.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4개 은행의 금리 우대와 함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수출지원 서비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환경·에너지 기술지원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여기에 롯데하이마트가 운영하는 펀드 금리 우대, 판로개척 프로그램 지원, 파트너사 정기 평가 가점 등의 우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가 ESG 경영 활동 기반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크래프톤과 손잡고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용기 디자인에 배틀그라운드 캐릭터가 삽입된 이번 제품은 ‘치킨마요덮밥’, ‘불닭마요덮밥’, ‘빅(Big)치킨마요덮밥’, ‘빅치즈닭갈비덮밥’ 등 모두 4가지이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최종 우승했을 때 보여지는 고정 문구(‘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와 관련된 닭 메뉴들로 선정해 재미를 더했다.

제품 안에는 G코인(배틀그라운드 전용화폐)을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이 들어있다. 100코인부터 최대 10,000코인까지 랜덤으로 지급되며 배틀그라운드 상점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햇반컵반 베틀그라운드 한정판은 올 연말까지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등 모든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햇반컵반을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명탐정 햇반즈’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으며, 교육기업인 에듀윌과 협업해 출시한 ‘햇반컵반 합격의 맛 에디션’은 수험생들 사이에서 ‘합격을 위한 한 끼’로 화제를 모았다. 올해는 디즈니의 캐릭터 지식재산을 활용한 ‘토이스토리 햇반컵반’을 출시한 바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하며 재미까지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새로운 소통 방식을 찾기 위해 게임업계와 손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눈높이와 취향에 맞는 제품과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농심이 김과 통깨의 깔끔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신제품 ‘라면왕김통깨’를 출시한다. 라면왕김통깨는 라면을 보다 고소하게 즐기고픈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을 즐겨 찾는 헤비 유저들이 김과 깨를 넣은 제품을 먼저 제안했고, 이후 500여 명의 소비자 조사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농심은 풍성한 구운 김 후레이크와 볶음 참깨, 고추기름 조미유로 차별화된 고소함이 특징인 라면왕김통깨를 내놓게 됐다. 국물은 멸치, 대구 등 각종 해물과 야채로 시원한 맛을 살렸으며, 볶음 고춧가루와 하늘초로 얼큰함을 더했다. 

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전체적으로 고소한 풍미와 깔끔한 국물이 인상적이라는 평이다. 

제품명 ‘라면왕김통깨’는 핵심 소재인 김과 통깨를 캐릭터화한 이름으로 지어졌다. 농심은 캐릭터에 스토리를 부여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청년 김통깨가 식당을 운영하며 라면왕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다는 콘셉트다.

라면왕김통깨는 오는 22일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 정식 출시된다.

○.. 오뚜기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화제를 모은 레시피에서 착안한 ‘진라면 볶음밥’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진라면 볶음밥’은 오뚜기의 장수 브랜드인 ‘진라면’의 확장 제품으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라면 볶음밥’ 레시피를 제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 출시에는 ‘프로슈머’의 입김이 크게 작용했다. 프로슈머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제품 개발 과정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각자의 기호에 맞게 변형한 레시피를 SNS에 적극 공유하는 소비자 특성에 따라 ‘컵라면 볶음밥’ 레시피가 입소문을 타자 오뚜기는 이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은 용기 형태로 제작해 취식 편의성을 높인 냉동볶음밥으로, 전자레인지 3분 30초 조리로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컵라면 면발을 잘게 부숴 물에 불리고, 밥과 대파, 계란 등과 함께 볶은 뒤 용기에 다시 눌러 담는 기존 레시피와는 달리 별도의 재료와 조리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뚜기는 ‘진라면이 라면의 진리’라는 진라면의 광고 콘셉트를 활용해 통일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품목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SNS 인기 레시피인 ‘진라면 볶음밥’을 간편식으로 구현하게 됐다”며,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맛과 비주얼 등에 재미 요소를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치키 & 올리’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착순 증정한다.

BBQ는 자사앱에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주문 다음날 당첨 문자와 다운로드 링크를 선착순 3만명에게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준비한 이모티콘 3만개가 소진되면 자동 종료되며 다운받은 이모티콘은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한정판 이모티콘은 BBQ 치킨과 주 재료인 올리브에서 창안한 캐릭터 '치키'와 '올리'를 주인공으로 제작했으며 일상 대화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16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한편, BBQ는 지난 4월 또 다른 마스코트 캐릭터 ‘치빡이’의 이모티콘을 한정판으로 발행하고 출시 3시간 만에 완판 성과를 이룬 바 있다.

○.. 쿠팡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2022 추석 프로모션’을 오는 9월 12일까지 진행한다. 

‘2022 추석 프로모션’은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한 명절 선물세트부터 명절 음식, 여행 패키지까지 관련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프로모션 동안 쿠팡이 추천하는 할인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단 하루 특가‘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CJ제일제당, 동원, 설화수, 제스파 등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다양한 품목의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이달 29일부터 대표 13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단 하루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데이‘도 함께 진행된다. 

‘추석 선물관’에서는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품별, 가격대별 맞춤 선물세트와 산지에서 신선하게 배송되는 판매자 직송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로켓배송 상품이나 로켓프레시 1만5000원 이상 상품들은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아도 간편하게 ‘로켓선물’ 서비스로 전달할 수 있다.  

‘추석 준비관’에서는 한복과 용돈봉투를 비롯해 송편, 과일 등 명절 음식이 준비됐다. 여기에 차례를 지내기 위해 필요한 주방용품과 제수용품, 안전한 귀성길을 위한 차량용품 등 명절 준비를 위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추석 즐기기’ 테마관에서는 추석 연휴에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여행상품을 마련했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집콕족을 위한 콘솔게임기, 스낵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자기관리에 철저한 MZ세대 고객이라면 운동기구, 단백질쉐이크 등 쿠팡 추천 갓생 아이템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화장품, 미용기기 등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셀프 선물 코너도 마련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엔데믹 이후 첫 명절인 만큼 쿠팡 고객을 위해 예년보다 풍성한 구성과 혜택을 모아 선보인다”며 “이번 프로모션에서 명절에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만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올 추석 선물 센트로 애플망고‧샤인머스캣‧멜론 등 이색 과일을 대거 선보인다. 제사 등 명절 상차림이 간소화되고 있는 데다, 코로나19 여파로 귀향 대신 의미 있는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가 정착하면서 고급스럽고 희소성 있는 과일이 명절 선물용으로 주목받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기간(~9/9) 전국 16개 점포에서 총 40종의 이색 과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사과‧배 등 전통적 상차림 과일을 포함한 전체 과일세트(72종)의 절반이 넘는 비중이다. 지난해 추석과 비교하면 이색 과일 세트 종류가 8개 늘었다.
 
서원 현대백화점 청과 바이어는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 등은 껍질이나 씨가 없어 먹기도 편하고 뒤처리가 간단해 고급 디저트 과일로 분류된다”며 “과거에는 명절 때 과일 선물로 사과, 배 등 제수용을 주로 구매했지만, 코로나19를 기점으로 명절 트렌드가 바뀌면서 소모임이나 특별한 선물용으로 어울리는 이색 과일을 찾는 고객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실제, 연도별 추석 청과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에서 사과, 배 등 제수용 과일 매출 비중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60% 안팎으로 비슷했지만, 애플망고‧샤인머스캣 등의 매출은 매년 약 2배씩 늘며 지난해엔 40% 수준을 기록했다. 올해는 절반을 넘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현대백화점이 올해 준비한 이색 과일 세트 물량은 전년보다 30% 증가한 4만여 개에 달한다. 대표적인 프리미엄 과일로 자리잡은 샤인머스캣이나 망고류뿐 아니라 무늬가 없는 무네트 계열 멜론 품종인 화이트드림 등 다양한 이색 과일이 포함돼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산 애플망고 중에서도 희소한 홍망고와 청망고를 사과‧배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현대명품 홍망고‧청망고‧사과‧배 세트’(26만~28만원, 홍망고‧청망고 각 2개, 사과‧배 각 4개씩)와 ‘샤인머스캣‧혼합망고 세트’(12만~14만원, 샤인머스켓 1송이, 태국망고 3개, 브라질 애플망고 4개), ‘샤인머스캣‧애플망고‧황금향 매(梅) 세트’(12만~14만원, 샤인머스캣 2송이, 브라질 애플망고 2개, 황금향 3개) 등이 있다.
 
이밖에도 현대백화점은 이색 품종인 바이올렛킹 포도와 유호 포도가 포함된 세트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선보인다. 윤기가 나는 와인 빛깔의 바이올렛킹 포도는 높은 당도와 진한 과즙이 특징이다. 유호 포도는 샤인머스캣과 닮았지만 과실 크기가 더 크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여러 종류의 과일을 맛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3종 이상 다품종으로 꾸린 선물세트 종류도 작년보다 5개 늘린 27종으로 구성했다. 정해진 구성 상품 외에도 현대백화점 각 점포를 방문하면 본인이 원하는 과일을 골라 선물세트로 포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색 과일 인기가 계속 높아지면서 지난해 설 때 1000세트로 준비한 ‘샤인머스캣‧사과‧배‧애플망고 세트’의 경우 행사 기간이 끝나기도 전에 품절됐고, 지난해 추석(2000세트)과 올해 설(2500세트)에는 물량을 추가했는데도 조기 품절 됐다”며 “집에서 편안하게 연휴를 보내거나 의미 있는 선물을 원하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다양한 이색 과일 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가 ‘2022 우수디자인(GD)’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198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인 디자인 인증 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청호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지난 6월 출시된 제품으로 오트밀베이지 컬러의 바디를 적용,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며 강화유리 소재의 전면 조작부는 오트밀베이지, 피치, 라벤터 3가지 컬러로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또한 정제한 직선 형상으로 안정적인 디자인을 갖춰 보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청호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일일 제빙량 6kg, 국내 최대 얼음저장용량(800g, 동급사양기준)을 갖춰 한번에 많은 양의 얼음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유일 필터 역세척 살균시스템이 적용돼 살균기능 작동 시 필터 내부 살균세척을 위해 정수되는 흐름의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필터 내부로 유입, 살균과 동시에 필터 및 유로 내부에 있을 수도 있는 작은 미세입자까지 세척 및 배출해 위생을 한번 더 강화했다.

이주형 청호나이스 디자인부문장은 “‘청호 아이스트리’는 다양한 주거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국내 대표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출신의 뮤지션 4팀이 출연하는 튠업 스테이지 ‘디어 마이 플레이리스트(이하 ‘Dear My Playlist’)’를 오는 9월 3일~4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CJ문화재단은 2010년부터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을 성장단계별로 지원해 새소년, 멜로망스, 카더가든 등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뮤지션을 배출하며, 국내 음악시장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튠업’ 출신 뮤지션들과 함께 ‘튠업 스테이지’라는 이름의 다양한 기획 공연을 개최하고 있고, 지난 2021년에는 극장 스크린을 통해 관객과 만나는 신개념 공연 콘텐츠 ‘아지트 라이브 프리미엄’을 선보이며 뮤지션들에게 한층 진화된 무대를 제공해 왔다. 

이번 튠업 스테이지 ‘Dear My Playlist’는 기존 ‘CJ아지트 광흥창’에서 진행되던 공연을 보다 많은 관객들과 뮤지션이 만날 수 있는 무대로 만들고자, 처음으로 430여 석 규모의 객석을 갖춘 음악 전문 공연장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공연 타이틀은 평소 플레이리스트로만 듣던 뮤지션들을 실제로 만나고 라이브로 음악을 만날 수 있는 꿈같은 시간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는 9월 3일~4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튠업’ 뮤지션으로 선정된 ▲오존(튠업 20기) ▲wave to earth(튠업 21기) ▲예빛(튠업 22기) ▲최유리(튠업 23기) 등 4팀이 무대에 오른다.

먼저 3일에는 독보적인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오존’과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 섭외 0순위인 3인조 록 밴드 ‘wave to earth’가 공연을 펼치며, 4일에는 싱어송라이터 중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예빛’과 국내 유일의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수상하고 ‘갯마을 차차차', ‘서른, 아홉’ 등 드라마 OST로 대중적 사랑을 받고 있는 ‘최유리’가 공연을 선보인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130여 석 규모의 ‘CJ아지트 광흥창’에서 진행되던 ‘튠업 스테이지’를 430여 석 규모로 늘려 보다 많은 관객들에게 공연을 선보일 수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지난 몇 년 간, 코로나19로 공연을 마음껏 즐기지 못했던 관객들이 플레이리스트 속 뮤지션들의 음악을 눈 앞에서 직접 듣고 즐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튠업’ 뮤지션들이 많은 관객과 소통하면서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티셔츠를 캔버스 삼아 그래픽과 메시지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 그랑프리(Grand Prix) 2023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디즈니, 픽사, 스타워즈, 마블을 주제로 한 이번 콘테스트는 9월 10일까지 전 세계에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옷을 통해 사람들의 꿈과 설렘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자 하는 UT(UNIQLO T-Shirt)와 월트디즈니컴퍼니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기획된 ‘UT 그랑프리 2023’은 전 세계 모든 세대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를 소재로 자유분방하면서도 상상력이 가득한 디자인을 모집한다.

이번 콘테스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화 2만 달러가 상금으로 주어지며, 수상한 디자인은 2023 SS UT 컬렉션에 포함돼 전 세계 유니클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상 수상자는 미국 특별 투어에도 초대될 예정이다.

○.. 대상이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산물 수급안정 및 유통채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종로 대상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대상 박용주 식품사업총괄 사장 △대상 이정성 김치기술연구소장 △대상 정헌 식품구매실장 △대상 이욱 농협사업부장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대표이사 △농협경제지주 정창윤 농산물도매분사장 △농협경제지주 신민섭 마트상품부장 △농협경제지주 신동민 도매지원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상은 물가 급등과 더불어 이상기후, 전쟁 등의 이슈로 식재료 수급 불안정이 이어지고 있는 것에 주목해, 안정적인 국산 농산물의 공급으로 농가소득과 소비자 물가 안정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대상과 농협경제지주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상품을 기획하는 등 국산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 및 수급 불안정 해소에 기여하기로 상호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식품위생·안전 정보 공유 및 유해물질 검사 등 식품안전검사 지원을 협력하고, 양사 유통 및 물류 인프라 활용을 통한 협력사업 다각화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양사는 종가집 김치 원재료의 안정적 수급을 위해 농협의 공급 품목을 확대한다. 이미 김치 수요가 많은 명절을 앞두고 하루 최대 4톤 물량의 절단 열무를 비롯해 김치 부재료인 깐마늘·깐양파·알타리 등의 농산물 공급을 시작했다. 또한 농협하나로마트를 통해 대상㈜의 주요 상품군 판매를 확대하고 양사가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 사업 역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 박용주 식품사업총괄 사장은 “최근 기후 이상 등 다양한 이슈로 농가는 물론 소비자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약에 따른 안정적 식자재 공급 체계 조성으로 농가 소득은 물론 소비자 물가 안정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최근 물가 상승률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7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5%, 전년 동월 대비 6.3% 상승해 108.74 수치를 기록했다.

이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홈플대란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소형주방가전, 건강식품, 유아용품 등 6400여 개에 이르는 각종 상품을 파격가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가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연중 시행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소비 진작과 가계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2016년 처음 실시한 ‘홈플러스 창고大개방’ 행사는 공식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고객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특히 고객들 사이에서 ‘홈플대란’이라고 불리며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큰 화제를 일으켰다. 

이번 ‘홈플대란 시즌2’는 6년만에 진행되는 만큼 역대급 규모로 준비해 지난 2016년의 열기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강력한 소싱능력을 바탕으로 상품 6400여 개, 최대 80% 할인 혜택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특히, 건강식품 70여 종, 소형조리가전 80여 종, 게임타이틀 100여 종을 최대 80%, 제과/음료 50여 종, 커피/차 10여 종, 완구 230여 종, 컴퓨터 액세서리 160여 종 등은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양말은 균일가에 1+1로, 문구류는 균일가 990원에 제공할 계획이다.

대표상품으로는 ▲포켓몬 피카츄 무선키보드는 1만5000원(정상가 2만9900원), ▲MAXTILL 게이밍마우스는 7000원(정상가 1만9900원), ▲드롱기 아이코나 토스터와 주전자는 각 6만원(정상가 12만4900원), ▲매일유업 앱솔루트엄마가만든명작분유 2단계 800g 3입은 1만3480원(정상가 6만7400원), ▲LG 오가니스트아이스민트두피클링 샴푸(1000mL)는 5970원(정상가 1만9900원), ▲네오팜 블루오메가369(60캡슐)는 1만4000원(정상가 7만원), ▲홈플러스 시그니쳐 초코브라우니 아이스크림 외 6종은 각 3490원(정상가 6990원), ▲ 홈플러스 시그니쳐 양송이피자 외 3종은 각 2490원*(정상가 4990원) 에 할인해 선보인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최근 급등하고 있는 물가를 안정시키고, 소비 규모가 커지는 추석 전에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역대급 할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 심리 회복에 기여하기 위해 고객 체감 물가를 낮추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멤버특가 BEST10’ 행사를 개최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개 상품을 선정해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주한 영국 대사관과 함께 9월 4일까지 ‘THIS IS GREAT BRITAIN’ 행사를 ▲명품관 ▲광교 ▲타임월드 3개 지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명품관에서는 ‘영국 귀족의 저택’을 컨셉으로 꾸민 팝업 공간과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다양한 영국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영국 백화점 <리버티 런던>의 상징적인 ‘리버티 패브릭’ 굿즈부터 ▲룬드 런던 ▲로리 도브너 ▲스마이슨 등 다채로운 영국 디자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상품들을 9월 1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THIS IS GREAT BRITAIN’ 행사는 영국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문화 전반의 콘텐츠를 갤러리아만의 방식으로 소개하는 행사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우주패스’ 신규 회원을 위한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 드로우(응모 후 당첨) 이벤트를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호캉스를 즐기는 고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호텔 6곳인 ‘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 ‘서울 신라호텔’, ‘제주 신라호텔’,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등으로 엄선했다. 이 중 원하는 곳 1개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지난달 28일 이후 우주패스에 신규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9월 6일 오전 11시다.

또 11번가는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와 협업해 한정판 스니커즈에 드로우 할 수 있는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도 8월 말까지 진행한다. 매주 월, 수, 금요일 자정에 한정판 스니커즈 2종 드로우가 오픈되며 1종은 11번가 모든 고객 대상, 1종은 ‘우주패스’ 가입고객 대상이다. 우주패스 가입 고객이라면 2종 모두에 응모할 수 있다. 지난 8일 이벤트 오픈 이후 누적 약 170만의 고객들이 유입되는 등 스니커즈 마니아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주요 품목으로는 ▲미국 힙합 아티스트 트래비스 스캇과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후지와라 히로시 그리고 에어조던이 협업한 ‘조던1 X 트래비스 스캇 X 프라그먼트’ ▲나이키와 지드래곤이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파라노이즈 2.0’ ▲’조던1 레트로 로우 OG SP 트래비스 스캇’ ▲’나이키 X 사카이 베이퍼와플’ ▲’뉴발란스 992’ 등이 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막바지 호캉스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의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올 여름휴가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신라스테이의  ‘다이브 인투 서머(Dive into summer)’패키지는 가족 친구 연인 등 함께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이용 고객에 한하여 신라스테이의 마스코트이자 시그니처 굿즈로 사랑받는 베어를 22년 여름 서머 리미티드로 제작한 ‘세일러 테이’를 제공한다.

패키지는 응모만 하면 당첨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세일러 테이'와 호캉스를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촬영해 인증샷을 찍고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증샷을 프런트에 제시하면 COVA 커피 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2인)△서머 리미티드 키링 베어 세일러 테이(1개)를 포함한 상품으로 신라스테이 전국 13곳에서 진행한다.

여름 호캉스하면 시원하게 즐기는 맥주 한 잔이 빠질 수 없다. 신라스테이는 제주맥주와 손잡고 8월 31일까지 ‘비어 바이브(Beer Vibe)’패키지를 진행한다.

패키지는 객실에서 제주의 감성을 만끽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객실(1박), △제주맥주 (1세트, 제주라거, 위트에일, 거멍에일) △제주 바다를 닮은 산뜻한 민트 장우산(1개)으로 구성했으며, 신라스테이 전국 13곳에서 진행한다.

신라스테이는 또 하나의 여름 호캉스 상품 중 하나로 ‘Check In, Art’ 패키지를 선보인다.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전시장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 포함된 호캉스로 기획했다.

패키지는 △ 객실 (1박),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하는 패션 사진전 ‘Magic Shot’ 전시티켓 (2매)와 △여름에 지친 피부진정 케어를 위한 트리앤씨 타마누오일 마스크팩 (2매)가 포함됐으며, 광화문, 서대문, 마포, 구로 4곳에서 진행한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론칭 15주년을 맞아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2007년 론칭한 동원몰은 오는 23일 15주년을 맞는다. 동원몰은 현재 동원그룹 관련 3000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식품, 생활∙주방용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총 13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누적 회원수 130만명을 보유한 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자리매김했다.

동원몰은 론칭 15주년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참치 등 20여종의 상품을 48시간마다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릴레이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한식 HMR 브랜드 ‘양반’ 등 동원F&B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2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로봇 청소기’와 ‘삼성 비스포크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5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동원몰 행사 페이지에 론칭 15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150명을 추첨해 ‘동원참치 튜나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에 동원몰이 론칭 15주년을 맞이하게 된 만큼 고물가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이번 특가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중심의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대표 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에어서울과 함께 지난해 시작한 기내 홈쇼핑 서비스 ‘에어숍’의 오픈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 1차, 9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2차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에 에어숍에서 상품을 한 개 이상 구매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서울 김포-제주 왕복항공권 2명(각 차수별 1명), 20명에게는 NS홈쇼핑 5만원 적립금을 준다. 기내 홈쇼핑 서비스 ‘에어숍’ 1주년 이벤트는 NS홈쇼핑 회원대상으로 진행하며, 당첨자 확인은 10월 11일 NS홈쇼핑 게시판과 개별 안내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플러스친구와 에어숍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특별한 구성과 가격의 다양한 에어숍 전용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리빙상품 최대 39% 할인, 식품은 최대 89% 할인해 판매하며, 에어숍 카탈로그 상품 중 쿠폰 발행을 통해 추가 할인 혜택도 준다. 또, QR코드를 통해 카카오톡 주문 시 전상품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에어숍’에서는 여행중 놓친 지역 특산물을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도록 여러 지역의 특산품을 다양한 상품과 함께 판매하고 있다. 특산품에는 ‘백퍼우도땅콩’(150g, 3통, 4만2900원),’제주건나물 고사리(90g, 2팩, 3만5900원), 제주마미 자리젓, 멜젓, 갈치 속젓 (각 180g, 총 3통, 2만7900원) 등이 마련되어 있고,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산양유 초유 단백질 ‘(3박스, 90포, 1만9900원),

NS홈쇼핑 SB사업본부 이원주 상무는 “다양한 세대들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 기내 홈쇼핑 서비스 ‘에어숍’을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1주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여행처럼 설레임, 즐거움, 볼거리가 가득한 에어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7일 자체 캐릭터 ‘벨리곰’의 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NFT를 출시한다.

롯데홈쇼핑은 미디어커머스 기업 도약을 목표로 NFT(대체 불가능 토큰) 중심의 메타버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 ‘NFT 숍’을 론칭하고 유명 작가, 파인아트 등 NFT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는 110만명의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를 위해 NFT 프로젝트 ‘선미야 클럽’을 론칭한 ‘FSN’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FT 제작, 홀더 커뮤니티 구축, 마케팅 기획까지 약 5개월이 소요됐다. 지난달에는 ‘벨리곰 멤버십 NFT’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NFT 커뮤니티 ‘디스코드’ 채널 가입자 수가 3주 만에 4만 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지속적으로 혜택을 추가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홀더 멤버십 혜택과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달 17일부터 벨리곰 멤버십 NFT 총 1만개를 발행한다. 17일 오후 8시, 10시 두 차례에 걸쳐 6000개의 NFT를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 예약 고객 판매)로 선보인다. 18일 오후 8시에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퍼블릭 세일’(3500개)을 진행한다. 잔여 물량(500개)은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클레이튼(Klaytn)’ 암호 화폐로 거래되며, 세계 최대 글로벌 NFT 마켓 ‘오픈씨(Opensea)’에서 2차 거래를 지원한다. 민팅 가격은 1차 사전 판매 400클레이, 2차 사전 판매 520클레이, 3차 퍼블릭 세일 620클레이다. 

NFT 등급은 총 6단계(벨리-홀릭-메가-슈퍼-서프라이즈-프렌즈)로 나눴다. 공통 혜택은 ▲벨리곰 등장 시 줄을 서지 않는 ‘벨리 패스’ ▲롯데 계열 호텔(롯데 시그니엘, L7 등) 숙박 할인 ▲홀더(NFT 5개 이상 보유)를 위한 한정판 피규어 선물 ▲전용 라이브커머스 할인쿠폰 제공 등이다. 최상위 등급인 ‘벨리’(30명) 홀더에게는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프리미엄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 발레파킹, 무료조식,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권이 포함된 ‘시그니엘 플래티넘 패키지’,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및 어트랙션 패스권’, ‘샤롯데씨어터 관람권’ 등이 제공된다. 추후 쇼핑, 식음료, 숙박 등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 롯데월드 초청, 셀럽 콘서트 진행 등 홀더를 위한 혜택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2030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이 론칭 예정인 유료 멤버십 ‘Y클럽(Y.CLUB)’의 회원 자격도 제공할 예정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메타버스 사업 강화를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 데 이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를 출시했다”며, “향후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바탕으로 NFT 소장 가치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홀더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하는 등 메타버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보틀벙커가 뉴요커 막걸리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마쿠’는 2019년 미국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0만여 캔의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미국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막걸리다. 전통적인 막걸리 제조방식과 재료는 그대로 유지하되, 서양인들이 좋아하는 블루베리와 망고 맛을 더했다. 또한 미국 주류 시장의 ‘RTD’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의 ‘캔’에 막걸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보틀벙커는 ‘마쿠’ 한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8월 23일 제타플렉스점에서 ‘마쿠’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쿠’를 개발한 한국계 미국인 ‘캐롤 박(Carol Park)’ 대표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오리지널, 블루베리맛, 망고맛의 ‘마쿠’ 3종 시음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 대표가 2030 한국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한 론칭 장소로 보틀벙커를 선택한 이유는 보틀벙커가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서 트렌디한 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 했기 때문이다.

보틀벙커는 지난 6월 선보인 김소영 아티장의 ‘치즈&와인 페어링 클래스’를 시작으로 막걸리와 가수 스탠딩에그의 대표곡인 ‘오래된 노래’를 결합한 신개념 콜라보 행사, 아르헨티나 1위 와이너리의 수석 와인 메이커가 내한해 진행한 와인 시음행사 등을 선보이며 주류 트렌드세터 소비자들의 아지트이자 주류 성지로 등극했다.

이처럼 보틀벙커는 최근 전통주에 열광하고 있는 2030 소비자들의 반응을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박 대표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2년 1월부터 7월까지 전통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60% 이상 신장하며 ‘막걸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보틀벙커는 와인과 위스키뿐만 아니라 주류 트렌드에 맞춰 이색 막걸리를 필두로 한 다양한 전통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7월에는 ‘막페인(막걸리+샴페인)’으로 불리는 스파클링 막걸리를 출시해, 3주 만에 약 2000여 병이 넘게 팔리는 등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응수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미국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한국 전통주 막걸리라는 점과 2030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세련된 디자인과 달콤한 맛을 가진 상품이라는 점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마쿠’를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다”며, “트렌디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난 보틀벙커에서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고, 향후에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오는 21일까지 ‘면세점 위크: 라스트 서머(Last Summer)’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여름용 신발과 선글라스 등 인기 여름 명품 및 가을 패션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면세점 위크’는 지난 5월부터 매월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롯데면세점의 면세 명품 재고를 특가에 선보이고 있다. 매번 행사 때마다 인기 상품이 품절될 정도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과 양사간 시너지 효과에 힘입어 행사 시작 이후 관련 매출은 매월 전년대비 두 자릿수 신장하고 있다.

특히,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로 인해 명품 물량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롯데면세점은 믿을 수 있는 명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점과 롯데온의 온라인몰 운영 노하우 및 물류망을 이용한 빠른 배송 서비스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번 면세점 위크는 지난 번 행사 때 품절을 기록했던 상품을 포함해 약 20억 원 규모의 명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 신발과 선글라스 등 여름 상품의 경우 마지막 휴가 수요를 고려해 모두 사전 통관이 완료된 상품으로 준비했으며, 해당 상품은 주문 후 3일 이내에 출고해 배송한다.

더불어 미리 가을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의류, 잡화, 쥬얼리 등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약 3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예약 판매 상품은 통관을 거쳐 다음 달 12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예약 배송 상품도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통관 절차를 진행하고 있어 결제 후 별도의 신고 과정 없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전수영 롯데온 명품잡화MD(상품기획자)는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여름 신발, 선글라스 등 인기 여름 상품의 추가 물량을 확보해 막바지 휴가족을 위한 명품 세일을 진행한다"며, "매월 면세점 위크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가을과 겨울에는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과 가격을 준비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제품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코웨이는 이번 폭우로 인해 고장 난 제품에 대해서 무상으로 AS를 제공한다. 

코웨이는 “제품이 완전 침수 또는 파손되거나 유실되어 AS가 불가할 경우에는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 조치를 진행하고, 제품 피해로 사용하지 못한 기간에 대해서도 렌탈료 및 멤버십 비용을 할인해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지원 주요 대상은 현재 코웨이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렌탈 및 멤버십 고객이며 폭우에 따른 제품 피해 접수는 코웨이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코웨이는 지속적인 폭우로 피해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 지역 내 서비스팀 등을 중심으로 현장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CJ제일제당은 17일 공시를 통해 북미 식품사업의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슈완스와 미국식품사업 법인 CJ Foods USA(이하 CJFU)를 통합한다고 밝혔다.

슈완스는 CJ제일제당이 2019년 초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 기업이며, CJFU는 비비고 등 CJ제일제당의 미국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현지 법인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북미 지역 식품 사업의 규모가 커지고 시장 지위가 강화되면서, 사업 주체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필요성이 대두된 데 따른 결정”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통합을 통해 일관된 북미 식품 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는 한편, 두 회사의 영업플랫폼을 활용해 K-푸드 기반의 성장 기회를 추가로 발굴할 방침이다. 아울러 인프라와 시스템, 인적자원 등을 통합해 운영을 효율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슈완스 인수 후 슈완스의 그로서리 채널을 중심으로 비비고 등 K-푸드 입점을 확대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통합 이후 슈완스가 북미 식품 사업의 HQ 역할을 맡아, 전 유통채널 대상으로 마케팅, 영업, SCM 등 일관된 사업 전략을 추진하고 보다 기민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두 회사의 통합은 CJ제일제당의 추가 투자 없이 자회사간 지분교환 형태로 진행된다. CJFU의 모회사인 CJ America(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이하 CJA)가 CJFU의 지분 모두를 슈완스에 넘기고, 슈완스는 해당 지분만큼의 신주를 발행해 CJA에 넘기는 방식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