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 단독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 단독 론칭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8.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이 12일 밤 11시 55분부터 동남아와 유럽 지중해를 여행하는 크루즈 여행상품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를 방송한다고 밝혔습니다.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는 TV홈쇼핑에서 처음 공개하는 ‘크루즈패키지+가전 결합’ 상품입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출시를 기념해 스트릿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와 손잡고 ‘삼청마당배라’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또 아이스 초당옥수수를 포함해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 총 10종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CJ그룹은 중부지역에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성금 5억원을 기부하는 등 오늘(12일)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NS홈쇼핑,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 단독 론칭[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 단독 론칭[사진=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 단독 론칭

NS홈쇼핑이 '크루즈 패키지+가전 결합 상품'을 단독 론칭한다.

NS홈쇼핑은 12일 밤 11시 55분부터 동남아와 유럽 지중해를 여행하는 크루즈 여행상품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는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크루즈패키지+가전 결합' 상품이다.

가입 후 원하는 시점에 크루즈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고, 가입 즉시 75인치 TV, 비스포크 냉장고, 에어드레서+공기청정기, 셰리프TV+프리스타일 빔프로젝터 등 삼성 프리미엄급 가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지 기간 내내 대명 소노호텔엔리조트를 회원가로 이용하고, 오션월드와 비발디CC 등을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는 동남아 3개국과 서부 지중해 3개국을 각각 여행하는 두 가지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모두 인천공항부터 전일정 대동하는 한국인 인솔자를 비롯해 항공권, 전일정 숙박비 및 식사비용, 가이드팁이 전부 포함된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다.

동남아 패키지는 17만톤급 초대형 크루즈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스펙트럼호'를 타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3개국을 여행하는 상품으로 1구좌 기준 2인이 이용할 수 있다. '7일 패키지(싱가포르, 페낭, 푸켓)'와 '8일 패키지(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페낭, 푸켓)' 중 선택 가능하다. 싱가포르까지 직항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며, 4성급 싱가포르 호텔 1박이 포함된 구성이다.

서부 지중해 패키지는 인공서핑장, 암벽등반, 미니골프코스 등을 갖춘 세계 최대 규모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심포니호를 타고, 스페인(바르셀로나/마요르카), 프랑스(마르세유), 이탈리아(피사/피렌체/로마/나폴리/쏘렌토)를 돌아보는 10일 일정이다. 1구좌 기준 1인이 이용할 수 있으며, 스페인 왕복 항공권과 4성급 바르셀로나 호텔 1박이 포함된 구성이다.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 가입 고객에게는 오션뷰 발코니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과 기항지 투어 시 대명 고객 전용 차량을 제공한다.

NS홈쇼핑은 '대명아임레디 행복한 플랜 크루즈' 단독 론칭을 기념해 방송 중 상담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지원금 200만원을 실시간으로 추첨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상담 완료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대명리조트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NS홈쇼핑 무형상품팀 민선주 MD는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와 불안이 공존하는 요즘, 편안하고 안전한 크루즈 여행을 추천한다"라며, "크루즈 여행 준비와 프리미엄 가전 장만은 물론, 대명아임레디의 멤버십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번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MZ세대 오픈런 부르는 콜라보! “골라 골라! 초당옥수수 티셔츠 골라!”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출시를 기념해 스트릿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와 손잡고 ‘삼청마당 배라 5일장’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한옥 콘셉트의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시골에서 열리는 5일장 콘셉트를 적용해 5일, 15일 하루씩 총 2일간 실시된다. 신제품 ‘아이스 초당옥수수’를 포함해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 총 10종(사랑에 빠진 딸기, 체리쥬빌레 등)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판매하고, 이색 브랜드 경험을 추구하는 MZ 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5일장과 유사한 공간 연출 및 판매 방식을 도입했다.

특히, 직원 유니폼, 소품 배치 등 매장 내외부 곳곳에 한국적 빈티지 감성을 연출했다. 한옥 처마 밑에 주렁주렁 걸어 놓은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매장 인테리어로 시골 외갓집의 정겨운 느낌을 살렸고, 직원들은 와이드 카고 팬츠를 변형한 복고 스타일 유니폼을 착용해 전통적 분위기를 더했다. 또, 구매 티셔츠를 배스킨라빈스 하프갤런 사이즈 컵과 특별 제작한 비닐 봉투에 담아 제공하며 ‘김씨네 과일과게’ 판매 방식도 그대로 적용했다.

‘삼청마당 배라 5일장’은 지난 5일 오픈한 이래 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일장 콘셉트와 함께 배스킨라빈스 ‘삼청마당점’ 매장만의 전통적 감성,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김씨네 과일가게’만의 독특한 판매 방식 등이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가다.

배스킨라빈스는 ‘김씨네 과일과게’와의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청마당 배라 5일장’ 매장에서 대기하는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50% 혜택 쿠폰’을 증정하고, 선착순 330명에게는 ‘김씨네 과일가게’와 공동 제작한 부채를 무료 증정한다. 이외에도, ‘티셔츠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티셔츠를 구매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배스킨라빈스 #김씨네과일가게 #배라삼청마당점)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삼청마당점’에서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당옥수수’ 싱글레귤러(3500원) 사이즈 구매 시 덤으로 한 스쿱을 추가 제공해 ‘더블레귤러(6700원)’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준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아이스 초당옥수수’ 플레이버가 프린팅 된 티셔츠 등 소비자들이 8월 이달의 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김씨네 과일과게’와 협업해 ‘힙한’ 느낌의 5일장 테마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MZ 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CJ, 폭우 피해 복구 성금 5억원 기부

CJ(회장 이재현)가 중부지역에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고 12일 밝혔다.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피해 지역으로 보내져 이재민 긴급 생계지원과 건물∙주택 피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11일에는 CJ제일제당이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가정간편식과 간식류 등의 긴급 구호물품 360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CJ 관계자는 “이재민들의 생활 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며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그룹은 지난 3월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구호성금 5억원과 함께 식품 및 침구류 등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재난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하이트진로, 여름 성수기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무더위가 심해지는 여름 성수기,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TV광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광고를 통해 필라이트 후레쉬만의 시원상쾌함을 전달하고 가정시장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신규 광고는 ‘말도 안되게 멈출 수 없는 시원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필라이트 캐릭터 ‘필리’ 특유의 귀엽고 독특한 액션을 중심으로 박진감 넘치는 전개를 통해 필라이트의 시원상쾌한 맛을 극대화해 표현했다.

광고는 모델이 홈술을 위해 필라이트 캔을 따면서 시작된다. 귀여운 파란색 필리가 등장해 모델을 시원상쾌한 세계로 이끈다. 집을 뚫고 나가 카페 골목, 공원을 질주해 분수대를 통과하며 물을 맞는다. 강력한 탄산이 가득 펼쳐지며 필라이트의 시원상쾌한 맛이 최고조에 이르는 순간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TV 채널과 디지털 매체를 통해 온에어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필리의 귀여운 매력과 빠른 속도감, 깔끔한 장면 구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 ‘필라이트’의 시원상쾌함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가정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서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올해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G마켓·옥션, 집콕족 위한 ‘내가 찾던 모든 리빙, 리빙페어’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내가 찾던 모든 리빙, 리빙페어’를 통해 집콕족을 위한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한샘 ▲리바트 ▲쁘리엘르 ▲아르페지오 ▲테팔 등 유명 브랜드부터 신규 브랜드까지 3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 가구와 주방용품은 물론, 문구와 반려용품까지 폭넓은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신규 브랜드 입점을 기념한 ‘신규 론칭 특가’ 코너를 마련해 각 사이트별로 엄선한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에서는 ‘스칸딕 패밀리식탁 밴치2’, ‘몰리스 픽 반려견 패드’를, 옥션에서는 ‘에이센트 고농축 드레스퍼퓸 섬유탈취제’, ‘모노블 접이식 문걸이 빨래건조대’를 선정했다.

8월부터 첫 선 보이는 ‘가구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활용한 ‘스마일배송 특가’ 코너도 있다. 익일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을 통해 원하는 홈인테리어 제품을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된 것을 기념해 스마일배송 대상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삼익가구 휴슬립 베이직 본넬 매트리스’, ‘셀프블라인드 소형 화이트’, ‘코코도르 디퓨저 화이트라벨’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베스트셀러 딜’ 코너를 통해 ‘삼성 생체리듬 LED 스탠드‘, ‘쥬디니스 대용량 디퓨저‘ 등 인기 제품을 특가 판매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과 브랜드별 중복쿠폰도 제공한다. 아울러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BC/하나카드로 결제 시 가구 카테고리에서는 최대 10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5% 할인쿠폰’을, 생활 및 주방 카테고리에서는 최대 3천원 할인 가능한 ‘10%할인쿠폰’을 발급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상단 배너 ‘리빙페어’ 클릭 시 확인 가능하다.

지마켓 리빙레저사업실 김충일 실장은 “집콕, 홈캉스 등 다시 집에 머무는 사람이 많아지며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해 여러 브랜드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리빙페어를 준비했다”며, “여름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가을을 앞두고 미리 인테리어를 바꿀 사람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BBQ CF 모델 김유정의 첫 오프라인 활동, 동탄 롯데백화점 팝업 스토어에서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CF 모델인 배우 김유정이 첫 오프라인 활동을 펼친다. 김유정은 오는 13일, 동탄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하는 ‘제너시스BBQ 그룹대전’ 팝업 스토어에 방문해 TV CF 온에어 이후 처음으로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갖는다.

김유정은 오후 1시부터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또한 팝업 스토어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70명에게 직접 친필 사인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BBQ는 이달 21일까지 동탄 롯데백화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제너시스BBQ 그룹대전’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BBQ치킨뿐 아니라 우동 & 돈카츠 전문 브랜드 ‘우쿠야’,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TOKK)’, 정통 이자까야 ‘와타미’, 토종닭 숯불구이 전문점 ‘닭익는마을’과 BBQ몰에서 판매중인 인기 HMR(가정 간편식)제품 등 제너시스BBQ 그룹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매일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BBQ의 치즈맛 시즈닝’을 제공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전 매장과 BBQ앱 주문 시 사용 가능한 ‘BBQ 상품권(9000원권)’ 1매를 증정한다. 구매 고객 중 ‘딹 멤버십’ 가입 인증 고객에게는 닭가슴살 육포 2종(오리지널/매콤)을 제공한다.

○.. 코웨이, 에어클린 항균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의 공기청정기용 에어클린 항균필터가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아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2022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코웨이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서 공기청정기 필터 1종이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는 에어클린 항균필터 등 3종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았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환경부와 시민단체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생활화학제품 안전성 강화를 목적으로 제품의 전체 성분 공개와 원료 안전성평가를 통과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번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에 탑재된 ‘에어클린 항균필터 등 3종’이다. 코웨이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하는 등 유해물질 저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은 공기청정기 필터는 코웨이 제품이 유일하다.

*필터 3종은 △에어클린 항균필터(15평) △에어클린 항균필터(20평) △항균 초미세먼지 집진필터(30평)

코웨이 에어클린 항균필터는 특허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필터 내에 세균∙곰팡이 증식 억제 기능이 추가된 공기청정기 필터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엄격한 유해물질 관리 시스템을 기반해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와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19년 환경부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고 소비자 보호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강화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자발적 협약에 따라 공기청정기 필터 5종에 함유된 모든 성분을 정부에 제출하고 해당 내용을 생활환경안전정보시스템 초록누리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수해 복구 성금 5억원 기탁

신세계그룹은 수도권 집중호우로 인한 지역사회의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원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며, 수해 지역의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성금 기탁과 함께 구호 물품 지원에도 나선다. 이마트, 이마트24 등은 수해 피해로 지원이 필요한 곳에 지자체와 구호협회를 통해 생필품과 간식류를 지원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24를 통해 지난 9일과 11일 선제적으로 폭우 피해를 입은 지자체에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생수, 음료, 컵라면 등 총 1천여명분의 1만 4천여 개 구호물품을 급히 지원했으며 향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서울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서울지역 수해피해지역 주민 1천여세대에 즉석밥, 컵라면, 생수 등 생필품을 지원한다. 금일부터 서초구, 영등포구를 시작으로 생필품 전달을 시작하며 지원 지역을 늘려갈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수해 지역에 작게나마 힘을 보태고자 복구 성금과 생필품 지원을 결정했다”며 "이재민들과 지역사회의 피해가 조속히 복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까사, 자신만의 영역 장악한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 전개

신세계그룹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삶에 영감을 주는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공간을 압도하는 독보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알린다.

신세계까사는 자신의 영역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인물을 찾아 함께하는 ‘아이콘 발굴 프로젝트’를 올 하반기부터 본격 전개한다. 동시대를 살아가며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발휘하는 아이콘들과의 만남을 통해 가구만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주도해 나가는 신세계까사의 정체성 강화에 힘을 싣겠다는 전략이다.

‘나의 무대, 나의 casa(까사, 집)’를 컨셉으로 자신만의 무대를 압도하는 다양한 아이콘들을 발굴해 그들과 함께한 신세계까사의 다양한 모습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아이콘은 월드 클래스 배우 윤여정이다. 윤여정은 지난 해 까사미아의 첫 광고 캠페인 ‘casa(까사)라는 신세계’에도 함께했다. 감각적으로 꾸며진 집의 다양한 공간에 머무는 그녀의 모습을 일상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잔잔한 소음, 편안한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영상미로 풀어내 ‘라이프스타일 신 메이커(Lifestyle scene maker)’라는 까사미아의 브랜드 가치를 대중에 알렸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무대를 장악하는 그녀의 카리스마와 공간의 분위기를 압도하는 까사미아의 가구가 어우러진 비주얼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bhc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위시리스트 ‘복날복된선물’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말복 기념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bhc치킨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총 2주간 카카오톡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복날복된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bhc치킨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세트가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의미하는 ‘위시리스트’ 누적 좋아요 수 4만 건을 초과 달성한 것에 대한 감사함과 더불어, 말복을 맞아 색다른 방법으로 bhc치킨을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실제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 점유율 1위답게 수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bhc치킨의 뿌링클 세트의 경우 가장 많이 선물한 랭킹 내 버거·치킨·피자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본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bhc치킨 페이지에서 세트 메뉴 1개 이상을 선택한 후 하단 왼쪽 하트 표기를 클릭하고 친구공개로 위시리스트에 담는다. 이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위시리스트 캡쳐 화면과 필수 해시태그(#복날복된선물, #치킨명+위시리스트 번호)를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접수된다.

대상 품목은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 ▲맛초킹(한 마리)+콜라1.25L ▲골드킹(한 마리)+콜라1.25L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오후 4시 bhc 공식 인스타그램 내 라이브 방송에서 추첨을 통해 발표된다. 경품으로는 전자오븐레인지인 발뮤다 더 레인지(1명)와 bhc치킨 모바일 기프티콘(30명)이 각각 제공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자사 인기 메뉴들은 단순 치킨이 아닌 제품 고유의 맛과 차별성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bhc치킨을 아껴주시는 고객들이 올해 마지막 복날을 보다 재미있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농심, 수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지원

농심이 최근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충청, 강원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25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 농심이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복구인력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농심은 지난 10일 서울 동작구 수해 침수가정에 신라면 300박스를 동작복지재단을 통해 전달했다.

농심 관계자는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집중호우가 예보되는 만큼 긴급구호 여부를 추가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3월 산불 피해를 입은 울진과 삼척 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2500세트를 지원한 바 있다.

○.. 롯데마트 K-품종 프로젝트 ‘대한양파’, ‘호걸대파’ 출시

롯데마트가 22년 광복절을 맞아 국산 품종으로 키워낸 양파와 대파를 출시한다.

‘대한 양파’와 ‘호걸 대파’는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는 K-품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품종 선정부터 재배까지 1년의 과정을 거쳐 준비한 상품이다.

‘대한 양파’는 국립종자원에 등록된 국산품종 중 우수품종을 골라 작년 9월부터 경남 함양, 전남 무안, 충남 홍성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상품으로, 양파의 중요한 상품가치인 저장성을 개선했다.

‘호걸 대파’ 역시 올 3월부터 강원도 평창에서 재배 후 출시되었으며, 잎 지름이 좁고 단단해서 기존 대파에 비해 선도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김성일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국내에서 재배되는 대다수의 양파가 수입 품종으로 해외 로열티가 발생하는데 최근 국산 품종도 품질이 많이 개선되고 있다”며 “연일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고 국산 종자를 지키기 위해 국산 품종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L. Heritage1947 리필스테이션 ‘레드닷 디자인어원드 본상’ 수상

LG생활건강은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Brands&Communica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 명성의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L.Heritage 매장은 LG생활건강이 친환경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만든 플래그쉽 매장으로, 현재 서울 가로수길과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중이다. 이 두 매장에서는 헤어케어, 오랄케어, 스킨&바디케어 제품의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동시에 담아낸 인테리어로,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생활용품 용기들을 수거해 재탄생 시킨 업사이클링(up-cycling)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공간은 ‘리필 스테이션’과 닥터그루트, 피지오겔, 벨먼 등의 브랜드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대표 공간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은 LG생활건강의 대표 샴푸와 바디워시 등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리필 용기에 소분해 구매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강화되고 리필 상품에 대한 시대적 니즈가 증대됨에 따라 고객의 안전과 환경까지 생각한 클린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2014년에도 에코뷰티 브랜드 ‘비욘드’, 2018년에는 ‘2017 후 브랜드 북’ 등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