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건전 배달 문화 정착"... 우아한청년들, 국토부 소화물 인증제 ‘1호 기업’ 선정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건전 배달 문화 정착"... 우아한청년들, 국토부 소화물 인증제 ‘1호 기업’ 선정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의 배달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제 1호 인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인증제는 배달원의 안전과 소비자 편익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관련 법이 제정돼 이번에 첫 인증을 한 것인데요. 우아한청년들은 업계를 선도하는 보험 정책과 유일한 배달 안전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소중한 사람과의 따뜻한 만남의 순간을 응원 하고자 미쉐린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함께 원테이블 팝업 레스토랑 ‘따뜻한식당’을 서울 연남동에 한시적으로 오픈합니다. 초청으로만 운영되는 프라이빗 원테이블 레스토랑으로 8월 11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비비고 측은 “비비고의 ‘정성’을 많은 소비자들이 오감으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신창호 셰프와 함께 따뜻한식당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중국 최대 제약그룹인 시노팜 그룹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의향서를 체결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제(이하 소화물 인증제)’의 1호 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소화물 인증제는 지난 2021년 배달원 안전과 소비자 편익을 높일 목적으로 도입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올해 처음 지정에 나섰다. 국토부는 배달대행·퀵서비스 업체 가운데 배달원 안전 교육, 보험 정책, 표준 계약서 작성 여부, 서비스 안정성 등 꼼꼼한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우수업체를 인증 기업으로 선정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업계를 선도하는 보험 정책과 유일한 배달 안전 교육 인프라 구축으로 배달원 보호와 안전에 힘쓴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대표적인 보험 정책은 유상운송보험 의무화와 시간제 보험 도입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유상운송보험을 의무화해 배달원들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시간제 보험은 기존 연 단위의 유상운송보험 보험료가 배달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점을 착안해 도입했다. 배달원이 일한시간만큼 보험료를 산정해 부담을 크게 낮췄다. 또 이륜차뿐 아니라 자전거, 전동킥보드, 사륜차 등 운송수단에 맞춰 보험도 늘려왔다.

우아한청년들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이륜차 안전교육 시설 ‘배민배달서비스연수원’을 설립, 안전 교육 인프라를 구축했다. 지난해 5월 문을 연 연수원은 체계적인 이륜차 안전 운행 교육을 제공하며 건전한 배달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방 배달원들도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방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 기관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연수원이 연 60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인증으로 ‘배민커넥트’ 앱에서 활동하는 배달원들에게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배달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국토부는 소화물배송대행공제조합 설립 등 인증 기업을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배민1, 배민B마트를 이용하는 소비자와 외식업 자영업자에게는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이번 국토부의 소화물 인증제 1호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데 대해 책임감을 느낀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안전한 배달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소중한 사람과의 따뜻한 만남의 순간을 응원 하고자 미쉐린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함께 원테이블 팝업 레스토랑 ‘따뜻한식당’을 한정 기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따뜻한식당’은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는 따뜻한 마음이 가득한 식당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전 이벤트를 통해 사연을 응모하면 8월 20일부터 9월 5일까지 ‘따뜻한식당’에 초대받아 프리미엄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따뜻한식당은 한 번에 한 팀만 이용할 수 있도록 원테이블 레스토랑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가족, 친구, 동료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따뜻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식사는 미쉐린 가이드 2스타 레스토랑 ‘주옥’의 신창호 셰프가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특별 레시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창호 셰프는 새로운 한식의 가능성을 연구하고 본인만의 정체성을 음식에 표현해내는 셰프로 잘 알려져 있다. 비비고는 한식을 가장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대한민국 대표 HMR(가정간편식) 브랜드로, 신창호 셰프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정성 가득한 메뉴를 선보이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초청자에게는 전채요리부터 시그니처 메인 디쉬, 디저트 등 총 8~9단계로 구성된 프리미엄 다이닝 코스가 제공되며, 이벤트에 신청한 사연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된다. 민어, 전갱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근간인 ‘장’으로 맛을 낸 ‘숙성 민어회와 전’, 비늘을 바삭하게 튀겨낸 제주 옥돔구이와 랍스터 구이에 된장버터소스를 곁들여 풍미가 가능한 ‘옥돔구이와 랍스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따뜻한식당은 초청을 통해서만 운영된다. 8월 11일까지 비비고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가족, 친구, 연인, 동료 등 소중한 사람과의 사연을 접수하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28팀이 초청되며, 당첨자는 8월 12일부터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된다. 

추가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는 비비고 김치, 국물요리, 생선구이 등 비비고의 인기 제품과 특별 제작 굿즈로 구성된 ‘따뜻한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따뜻한 만남 포스터를 제작해 개인 SNS에 게재 시 추첨을 통해 굿즈를 제공하는 포스팅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 김숙진 경영리더는 “비비고의 ‘정성’을 많은 소비자들이 오감으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신창호 셰프와 함께 따뜻한식당을 선보이게 됐다”며 “비비고가 정성을 담아 준비한 따뜻한식당에서 가족, 친구, 연인, 동료와 함께 따뜻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비비고는 오는 8월부터 소비자와 비비고 브랜드의 정서적 자산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비비고는 일상 속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한 끼 식사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강조하고, 그 순간을 비비고가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전할 예정이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중국 최대 제약그룹 시노팜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중국국제의약위생유한공사)와 하이난성 단저우시 양푸 내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하며 70조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투자의향서 체결식은 지난 26일 중국 하이난에서 진행됐으며, 코로나19의 확산세를 고려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서훈교 대표이사, 대상홀딩스 최성수 대표이사,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및 관계자는 화상으로 참석했다. 현장에는 시노팜인터내셔널 저우송 CEO, 시노팜헬스케어(국약대건강산업유한공사) 리하오 CEO, 쉬양 부사장, 둥빙 부사장, 왕민 단저우부시장과 대상(북경)식품유한공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시노팜인터내셔널과 중국의 ‘건강한 중국 2030’ 및 ‘하이난자유무역항 건설’ 국가발전전략을 토대로 건강산업 분야에서 공동 협력한다.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특수의료용도식품(환자용식품 등)∙건강기능식품∙기능성일반식품의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제품 연구개발, 생산, 경영 관리 및 마케팅 등 여러 방면에서 전방위로 협력한다. 합작법인은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 ‘웰라이프’ 등 건강식품 브랜드와 성공적인 공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후 중국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할 방침이다.

양사는 하이난에 글로벌 생산 인프라와 경쟁력을 갖춘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 건설을 진행하고, 일반 무역 등의 제휴를 통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제품 판매를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중국 내에서 당뇨 및 암 외에도 심혈관계 질환 등 만성질환의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특수의료용도식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중국 정부가 특수의료용도식품에 대한 해외 기업의 진출 문턱을 낮추면서 지속적인 성장이 점쳐진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환자용 균형영양식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와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 등을 보유하고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대상그룹 66년의 식품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작법인의 제품 연구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매출액 590억 위안(약 11조4613억원, 2021년 기준)을 달성한 시노팜인터내셔널은 시노팜의 자회사로, 그룹 내 해외사업과 의료건강산업을 담당하고 있다. 시노팜인터내셔널은 병원∙약국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합작법인 제품의 유통과 판매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서훈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표이사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작년 말에 준공한 천안 2공장의 HACCP∙GMP 인증 획득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노팜그룹과 적극적인 투자 및 협력을 통해 70조 규모의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및 글로벌 건강식품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창립 66주년을 맞이한 대상그룹은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설립돼 세계 일류의 발효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종합식품그룹이다. 식품, 바이오, 전분당, 유통,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핵심 계열사인 대상와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등 국내외 총 35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최근에는 헬스케어 부문의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배달대행 플랫폼 최초로 국토교통부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인증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제는 21년 제정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에 따라 안전하고 편리한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취득함에 따라 바로고는 행정적·재정적 지원우선권 등의 혜택을 부여받는다. 또한 소화물 배송대행업 공제조합의 정식 일원으로 운영에 참여하며, 민간보험 대비 저렴한 유상운송 보험을 마련하는 등 라이더 지원 체계를 수립한다.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주요 평가 분야는 ▲교통 안전 확보 ▲종사자 보호 ▲소비자 보호 ▲안정성 및 지속가능성 등 크게 4가지로 나뉜다. 세부 심사 항목에는 사고예방 및 피해 감축, 종사환경 개선 및 권익보호, 서비스 안전성 및 신뢰성, 안정적 사업 기반 확보, 지속가능성 확보 등이 있다.

‘바로고’는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서, 친환경 이륜차 인프라 구축, 초연결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혁신적인 종합물류플랫폼 기업으로의 비전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로고 관계자는 “상점, 라이더, 고객을 잇는 라스트마일 인프라를 넘어 수많은 파트너들의 꿈과 기회를 연결하고자 하는 바로고의 지속가능성과 진정성 있는 운영 정책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낸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라이더와 상점, 기업과 개인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모두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는 지난 5월 기업 비전과 기업 이미지(CI)를 교체하는 리브랜딩을 진행하며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으로 도약 중이다.

다양한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모델을 구축하고, 라이더, 상점주, 허브장, 고객 등 이해 관계자와의 상생을 위한 초연결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과일 운영 기준의 틀을 깬 ‘상생 과일’을 판매한다.

최근 밥상 물가 상승으로 인해 저렴한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명 ‘못난이 과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추어 일반 과일과 비교해 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지만 조금 작거나 외관에 흠이 있어 기존에는 운영하지 않았던 B+급 과일을 농가에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아 '상생 과일' 라는 이름으로 시세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지금까지 롯데마트는 참외, 자두, 사과 등 10여가지 품목을 ‘상생 과일’시리즈로 선보여 왔으며, 실제로 22년 1월부터 7월 현재까지 상생 과일의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0% 이상 신장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적으로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참외는 검품시 ‘특’ 상품이 기준이지만 통상 6월 초에 껍질에일부 흠이 있거나 원형의 형태가 아닌 ‘상’ 상품의 비율이 상승하는 바, 해당 상품들을 매입해 ‘상생 참외’ 상품으로 운영중이다. 

특히 '상생 블루베리'와 '상생 자두'는 지금까지 대형마트에서 유통하지 않았던 사이즈를 취급한다는 ‘틀을 깬 역발상'에서 시작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담당 MD가 롯데마트의 물가안정 TF와 함께 블루베리 최종 판매가를 방어함과 동시에 농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식을 찾던 중, 대형마트에서 그 동안 취급하지 않던 작은 사이즈의 블루베리를 판매해보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를 낸 것이다.

실제로 블루베리 주 산지 상황을 살펴보니 작황부진으로 인해 블루베리 한 알당 14mm 이하의 상품 비중이 늘어나, 유통사 납품 기준에 미달되는 상품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담당MD는 한국블루베리연합회와 수차례 미팅을 진행한 끝에 사이즈는 작지만 용량은 늘린 500g 팩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상생 블루베리’는 알의 크기만 작을 뿐 품질과 맛은 전혀 뒤쳐지지 않는 것은 물론 일반 상품 대비 40% 가량 저렴해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가격 부담이 적은 대용량 상품이기에 갈아먹는 음료용으로 즐기기에 적합할 뿐 아니라, 아이들이 작은 블루베리를 더 잘 먹는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아이들 간식 용으로 블루베리를 구매하는 주 소비층인 3040 주부들을 제대로 공략한 덕분이다.

또한 자두의 경우 올해 전국적으로 개화기가 늦어지고 가뭄이 더해지면서 알이 작은 과육이 늘어나, 전체 재배량의 15% 정도를 차지했던 알이 작은 과육 비중이 올해는 25~30%까지 올라가게 됐다. 인건비와 유류비 상승을 고려해 수확을 포기하는 농가가 많아지면 자두 자체의 물량이 줄어들어 시세가 더 오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롯데마트 로컬MD는 작은 자두 상품을 기획해서 판매할 테니 수확을 해달라고 농가들을 설득해, 현재 ‘상생 자두’를 일반 상품 대비 25%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롯데마트에 납품되는 자두 정상상품은 40g 이상이지만 상생자두로 판매하는 상품은 30~39g 중량이다. 그렇지만 일반 자두와 동일한 당도인 11Brix 이상 인 것은 물론, 알이 작은 상생 자두는 씨도 작아 한입에 먹기 좋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향후에도 물가안정과 농가 상생을 위해 작황에 따라 B+급 농산물 판매를 지속 운영 예정이며, 롯데마트 로컬MD들이 전국 산지를 돌아다니며 물량 소화가 필요한 B+급 상품들을 확인, 발굴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제철과일을 제공하고자 한다.

김영구 롯데마트 신선식품1부문장은 "물가 상승 상황속에서도 롯데마트는 대형마트의 틀을 깬 ‘상생 과일’을 선보이며 시장 비수요 물동량 소화를 통한 농가 상생과 함께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농가에는 도움을 주고, 고객들에게는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생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K-만두의 세대교체’를 외치며 야심 차게 선보인 냉동만두 신제품 ‘얄피꽉찬 한식교자’가 출시 초반 순조롭게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난 5월 말 출시한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고기한상, 남도식 김치)이 출시 이래 1개월여 만인 7월 중순 기점으로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얄피꽉찬 한식교자’는 풀무원 냉동만두를 대표하는 ‘얄피만두(얇은피 꽉찬속 만두)’ 라인업의 새로운 제품으로, ‘1만 기포’로 바삭 촉촉 얇은피 구현, 10가지 한식 재료, 10% 더 꽉 찬 만두소(자사 두부왕교자 대비)’ 등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한식 스타일의 만두임을 전면에 내세웠다.

‘얄피꽉찬 한식교자’가 시장에 무사히 안착하면서 풀무원 냉동만두 전체 매출도 순증하는 효과를 거뒀다. 또한 최근 정체기에 들어선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였다. 

시장조사기관 칸타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지난해 3월 이후 하향세에 접어들었다. 성수기였던 동절기에도 오히려 시장은 둔화했다. 1년 이상 지속된 침체에 가정간편식 시장에서 절반가량의 비중을 차지하는 냉동만두 시장을 다시 성장시키는 것이 많은 제조사의 과제가 된 상황이다. 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의 초반 흥행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다. 

판매량뿐만 아니라 제품 실구매자들의 후기에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피 표면의 가수율(수분 함량)을 높이는 ‘다가수(多-加水)’ 만두피 제조 공법으로 만들어 구웠을 때 더욱 바삭하고 찜기에 쪘을 때는 식어도 촉촉한 피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고기만두는 그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정도의 꽉 찬 만두소가, 김치만두는 온 가족이 먹기 좋을 정도로 적당한 맵기가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풀무원은 앞으로 ‘얄피꽉찬 한식교자’를 온라인 채널로 확산하면서 흥행세에 불을 지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채널은 오프라인의 낙수효과가 이어지는 채널로 오프라인에서 우선 흥행한 뒤에 온라인 구매로 이어지는 경향을 보인다. ‘얄피꽉찬 한식교자’는 현재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경로를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며 전망을 밝게 했다.

풀무원은 ‘얄피꽉찬 한식교자’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소비자 접점 마케팅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해 새로운 대표 K-만두로 성장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다. MZ 세대가 즐겨 찾는 외식업체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만들고, 신제품 추가 출시로 라인업을 더욱 탄탄하게 하는 등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이지현 만두 PM(Product Manager)은 “정체가 이어지고 있는 냉동만두 시장에서 ‘얄피꽉찬 한식교자’가 출시 초반 좋은 성적을 거두며 침체를 타파할 다크호스로 떠올랐다”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소비자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K-만두의 세대교체’를 이끄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이 100% 완전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출시를 기념해 ‘제1회 테이크핏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를 개최한다. (사)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이하 KATO)가 주관하고 남양유업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테니스 동호회 600팀이 참가하는 가운데, 27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개나리, 국화, 챌린저, 마스터스 등 4개 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인천 열우물 테니스코트에서 경기를 치른다. 출전 등록을 마친 참가자를 대상으로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을 비롯하여 남양유업에서 생산한 음료들과 함께 테이크핏 로고가 새겨진 슬리브를 제공한다.

또한 SNS를 통해 테니스 대회 개최를 응원하는 리뷰를 단 고객을 중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맥스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테이크핏 대회와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 이상호 BM은 “이번 테이크핏 동호인 테니스 대회를 시작으로 제품과 연계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고객 접점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달 출시한 테이크핏은 완전 단백질 콘셉트를 적용하여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한 제품이다. 12종의 비타민과 5종의 미네랄을 담아 영양에 균형을 높인 ‘테이크핏 밸런스’와 21g의 고함량 완전 단백질을 담은 ‘테이크핏 맥스’를 출시해 운동이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지마켓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자사 운영 채널인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온라인 스토어를 단독 운영한다.

서울 강남구 지마켓 본사에서 지난 26일 전항일 지마켓 대표와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가 참석해 상호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 후 이 같이 밝혔다.
 
양사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 공식스토어 단독 오픈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 혜택 및 편의성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지마켓은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G마켓, 옥션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쇼핑편의를 제공하고 제조사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직접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조사가 직접 판매하는 형태의 공식스토어를 통해, 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또한 최초로 온라인 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강화하고,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G마켓과 옥션에 오픈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스토어에서는 ‘서피스(Surface)’ 제품군을 비롯하여 다양한 PC 액세서리 및 엑스박스(Xbox) 등의 게임콘솔, 게임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다. 

지마켓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스토어를 통해 향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신제품을 함께 소개하고,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등 양사의 경험과 역량을 모을 예정이다.

전항일 지마켓 대표는 "이번 공식스토어 오픈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온라인 쇼핑 역량을 집중,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 모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서피스 제품군을 비롯한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에 보다 지속가능한 이커머스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최근 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특히 소비자 체감이 큰 외식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외식물가 지수는 전년 누계보다 6.7% 올랐으며, 이 중 여름철 대표 음식인 냉면은 지난해 동기 누계 대비 7.6% 상승했다.

이에 오뚜기는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여름면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대비 면을 증량하고, 푸짐한 고명을 더한 신제품 냉장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평양 물냉면 ▲코다리 회냉면 ▲불고기 쫄면 등 3종이다. 기존 HMR 냉장면의 면, 육수, 비빔장이라는 단순한 메뉴 구성에서 벗어났다. 고명 구성을 새롭게 더해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전문점처럼 면 요리와 잘 어울리는 고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우선 '프리미엄 평양 물냉면'은 기존 제품 대비 면을 20% 증량했으며, 메밀 함량 30%의 구수한 면발과 담백한 수육, 제육 고명으로 완전한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다. '코다리 회냉면'은 기존 제품 대비 면을 10% 증량했으며, 탱글한 함흥식 냉면사리와 쫀득한 식감의 코다리 회무침으로 구성됐다. '불고기 쫄면'은 1등급 밀가루로 반죽한 면발과 태양초 고춧가루 비빔장, 불향 가득한 소불고기, 메추리알, 건조야채 등으로 다양한 토핑으로 더욱 맛깔스러운 쫄면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매콤한 면 메뉴가 인기인데, 각 면 요리와 어울리는 토핑을 추가해 더욱 맛있고 푸짐하게 즐기는 신제품 냉장면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추가 재료를 더할 필요 없이 간편한 냉장면으로 집에서도 제대로 된 한 끼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이번 냉장면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면류 제품에 대한 니즈를 세분화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롯데제과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Chefood(쉐푸드)’ 브랜드 게임 세 번째 에피소드 ‘카레_이싱’을 오픈했다. 최근 출시한 Chefood 블렌딩 카레를 주제로 한 레이싱 게임이다.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는 규모를 키워 실시간 대회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Chefood 카레_이싱 게임은 로블록스에 마련된 Chefood 브랜드 공간에서 카레와 함께 자동차 경주를 즐기는 스토리다. 맛있는 Chefood 블렌딩 카레를 완성하기 위해 코스 위에 놓인 다채로운 향신료 아이템들을 모으며 레이싱을 진행해야 한다. 획득한 향신료 수와 레이싱 기록을 따져 이벤트 응모와 대회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의 참여와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실시간 대회도 8월 중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Chefood 카레_이싱 챔피언십’ 대회는 8월 21일까지 예선전 진행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방법은 게임 완주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채널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참여 신청자 중 상위 기록자 16명을 선발해 본선 경기를 실시한다. 대회는 인기 로블록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대회 경품도 풍성하다. 대회 참가 신청자에게는 Chefood 카레 3종 1팩 세트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엑스박스(Xbox) 게이밍 세트(우승), ▲레고 RC카(준우승), ▲Chefood 카레 3종 세트 1BOX(3등), ▲향신료의 길 보드게임(4등) 그리고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에게는 로블록스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한편, 롯데제과는 제품의 특징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게임 기능이 탑재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 2월,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에센뽀득 메타버스 캠핑을 시작으로 Chefood 브랜드 콘텐츠는 이번 카레_이싱을 포함해 세 번째다. 또한 현재 운영 중인 게임을 한 데 모은 브랜드 빌리지도 구축 중에 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재미있는 게임을 가족과 함께 즐기며 Chefood 블렌딩 카레의 차별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갔으면 좋겠다"며 "대회 참여를 통해 다른 참가자들과도 즐겁게 경쟁하고 풍성한 경품도 챙겨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한섬이 해외패션 브랜드를 새로 론칭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드라이브를 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 ‘아워레가시(Our Legacy)’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 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첫 단독 매장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스웨덴·영국·독일 이후 이번이 아시아에서 첫 론칭이다.
 
아워레가시는 지난 2005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시작된 패션 브랜드로, 미니멀한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최근엔 연예인, 모델 등 패션 피플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신(新)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LA 기반의 스트릿 브랜드 ‘스투시(STUSSY)’ 등과 협업한 이색 한정판 상품은 선보여질 때마다 완판을 기록 중이다.
 
한섬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을 통해 아워레가시의 인기 상품인 ‘니트 모헤어 카디건’, ‘오버사이즈 셔츠’ 등 의류·액세서리 230여 종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남성·여성 상품 비중을 각각 80%와 20% 수준으로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판매 가격은 아우터 45만~180만원, 티셔츠 23만~65만원, 니트 41만~97만원, 팬츠 43만~65만원 등이다.
 
한섬은 이번 매장을 시작으로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하고, 무이(MUE)와 톰그레이하운드(TOM GREYHOUND) 등 자체 편집숍과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을 통해서도 아워레가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한섬이 신규 해외패션 브랜드를 론칭하는 건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의 일환이다. 기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타임·마인·시스템에 이어, 해외패션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는 투트랙 전략을 통해 패션 사업의 MD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한섬은 이번 아워레가시 론칭을 시작으로 앞으로 해외패션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내년 초엔 수입의류 편집숍 브랜드 ‘톰그레이하운드’의 남성 전문 매장을 새로 론칭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다수의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와 국내 론칭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한섬 관계자는 “해외패션 브랜드 확대를 통해 패션사업 구조를 다각화하는 것은 물론 기존 한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패션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국내 패션 트렌드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HK이노엔 숙취해소제품 컨디션이 여름 휴가를 준비중인 MZ 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컨디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MZ세대들은 포토프레스 세대라고 불릴 만큼 일상에서도 핸드폰 외에 사진작가가 찍어준 사진이나, 필름카메라 등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기록을 남기고 있다. HK이노엔 컨디션은 휴가철을 맞아 여행지는 물론 일상 속에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하는데 익숙한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필름카메라를 굿즈 아이템으로 기획했다.
 
‘컨디션 굿즈’는 토이 필름 카메라, 방수 케이스, 일러스트 DIY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제품으로 카메라는 수심 3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여름 휴가철, 워터 페스티벌 등에서 소중한 순간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기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스티커를 제공해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컨디션 토이 카메라는 HK이노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HK이노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컨디션 토이 카메라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델 전소미를 만날 수 있는 팬사인회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팬사인회 이벤트 응모 방법은 토이 카메라 구매 후 배송 메시지에 팬사인회에 대한 기대감을 작성하고, 제품 수령 후 구매 확정을 누르면 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오는 8월 19일 HK이노엔 컨디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HK이노엔 HB&B 마케팅전략팀 관계자는 “MZ세대들이 숙취해소제품을 즐겁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TVCF, 틱톡 챌린지 등의 전방위적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며, “컨디션 토이 카메라 굿즈와 함께 여행 및 일상에서 소중한 추억을 담아 보시길 바란다. 컨디션은 올 한 해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하며 건전한 숙취해소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시나몬 특유의 진한 풍미가 돋보이는 신제품 '오레오 시나몬 번 샌드위치 쿠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디저트 시나몬 번 맛을 구현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맛의 비스킷이다. 시나몬 분말을 넣어 황금빛을 띄는 바삭한 오레오 쿠키 사이에 달콤한 아이싱 맛 크림을 듬뿍 더해 커피, 우유 등 다양한 음료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제품 패키지는 오레오를 상징하는 파란색에 시나몬 번이 연상되는 황금색을 더해 제품의 맛과 특징을 강조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이수아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비스킷 제품에서 볼 수 없던 시나몬의 깊은 풍미를 활용한 특별한 맛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트렌디하면서도 차별화된 맛의 오레오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올해 상반기(1~6월) 매출이 20% 이상 성장하며 올해 최대 매출에 도전한다고 27일 밝혔다.

미쏘는 지난해 연간 매출 1200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올해 역시 브랜드 론칭 이후 최대 매출과 이익률을 모두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오프닝에 따른 오프라인 상권 활성화와 함께 ▲주요 거점 매장 리뉴얼 오픈 ▲재킷 상품군 매출 증가 ▲미쏘닷컴과 지그재그를 필두로 한 온라인 채널 확장 등을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미쏘의 인기 아이템인 재킷이 전체 판매의 35%를 차지,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사무실에 출근하는 직장인이 증가하면서 상반기 미쏘의 재킷 매출은 전년 대비 156% 성장했다. 대표 상품인 ‘쏘미쏘 싱글 크롭 반팔 재킷’은 기획 단계부터 MZ 세대의 선호도를 분석해 어깨패드의 위치, 카라의 넓이, 넥 라인까지 수많은 수정을 거쳐 탄생한 제품으로 출시 당일 완판 되어 7차 리오더까지 이어졌다.

이 외에도 린넨, 텐셀 등 여름 소재의 데님 팬츠와 몸에 달라붙지 않는 여름 니트 소재 제품이 전년 동기 대비 51% 매출 증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에서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미쏘는 공식 홈페이지인 미쏘닷컴을 오픈하고 여성 패션 채널 지그재그에 입점하는 등 온라인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각 채널에 맞는 상품 기획과 마케팅, 프로모션에 집중한 결과 상반기 지그재그 매출액 50억을 달성하며 브랜드관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리오프닝으로 인한 소비 심리 회복과 재킷 상품 매출 호조, 온라인 확장까지 준비했던 전략들이 시너지를 내며 좋은 성과를 가져왔다”면서 “플랫폼별 상품 적중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고 주요 매장 리뉴얼도 예정되어 있어 하반기에도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hy 사이버아이돌 'HY-FIVE(하이파이브)'가 3집 싱글 'PARADE(퍼레이드)'를 발매한다.

HY-FIVE는 hy의 베스트셀러 5개를 의인화한 혼성 5인조 그룹이다. 각각의 세계관을 구축하며 젊은 층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1년 데뷔곡을 시작으로 지난해 말 크리스마스 캐럴까지 완성도 높은 곡을 선보였다. 데뷔 준비부터 활동 전 과정을 SNS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 중이며 현재 6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신곡 PARADE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썸머송이다. 멤버들 특유의 청량한 보컬이 시원한 여름밤 축제를 연상케 한다. 트와이스, 워너원 등 유명 아이돌과 작업하며 음악성을 입증한 'e.one'과 'BYMORE'가 곡 전반을 프로듀싱했다.

이번 싱글에는 보이그룹 ‘하이라이트’ 메인보컬 양요섭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양요섭은 HY-FIVE 멤버 중 한 명인 '쿠르'의 닮은꼴로 화제가 되며 hy와 인연을 맺었다. 특유의 감미롭고 섬세한 보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한다. 멤버들의 유년 시절을 담은 스토리 라인에 귀여운 포인트 안무가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안무는 걸그룹 IVE 'LOVE DIVE'와 STAYC '색안경'의 안무가 '프리마인드'가 맡았다.

박문순 hy 디자인팀장은 "HY-FIVE는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3집까지 꾸준히 발매하며 사이버 아이돌로서 정체성을 구축했다"며 "이번 싱글은 가수 양요섭씨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 시즌 한정 신제품으로 해변 케이크와 ‘오트 그라니따’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Find Your Summer(당신의 여름을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청사과, 귀리 우유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촉촉한 시트 사이에 상큼한 청사과 크림과 과일 콤포트, 진한 바닐라 마스카포네 크림이 어우러진 ‘해변 케이크(3만2000원)’ △식물성 귀리 우유 ‘오틀리(Oatly)’와 고소한 흑임자, 천일염 젤라또가 조화를 이뤄 달콤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오트 흑임자 그라니따(6700원)’ △부드러운 귀리 우유에 달콤한 카라멜을 더해 ‘단짠(단맛과 짠맛)’ 풍미가 돋보이는 ‘오트 카라멜 그라니따(6700원)’ 등이다.

특히, ‘해변 케이크’는 이탈리아의 대표적 휴양지인 포지타노 해변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제품으로, 해변가 풍경을 케이크 디자인에 적용해 청량한 여름 분위기를 더했다. 이외에도, ‘오트 그라니따’ 2종은 귀리 우유와 얼음 베이스에 흑임자, 카라멜을 각각 넣고 젤라또를 곁들인 아이스 음료로, 풍부한 식감과 함께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한편,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제조 음료 구매 후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스탬프 5개 적립 시, 아메리카노(R)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오더앱)을 통해 홀 케이크 사전 픽업 예약(픽업 3일 전 예약 필수)을 하면 아메리카노(R) 1잔 쿠폰 및 2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 및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해변 케이크와 귀리 우유를 활용한 비건 그라니따 등 파스쿠찌만의 차별화된 시즌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과 입맛을 만족시키는 고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고객 편의와 혜택을 높이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인 ‘포인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화장품은 건강한 피부 자신감을 찾아주는 클렌징 폼, 클렌징 크림, 클렌징 오일 등 클렌징 용품 총 5종으로 구성했고, 전 상품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인공색소, 미네랄 오일, 동물성 원료 등을 배제한 저자극, 무첨가 처방으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클렌징 용품은 ▲부드럽고 쫀쫀한 거품으로 아침·저녁에 피부 자극 없이 세안할 수 있는 딥 클린 휩 클렌징 폼 ▲메이크업을 잔여물 없이 부드럽게 지워주는 딥 클린 클렌징 크림 ▲메이크업 노폐물과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인 딥 클린 클렌징 오일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딥 클린 올인원 클렌징 티슈 ▲블랙헤드와 피지 제거에 효과적인 블랙헤드 리무버 오일 젤 등 5종으로 아침 세안부터 메이크업 딥 클렌징까지 저자극으로 세정할 수 있게 마련했다. 특히, ‘딥 클린 올인원 클렌징 티슈’는 전 채널 누적 판매 1억 장을 기록했고, 뷰티앱 ‘화해’에서 1위를 차지한 상품으로 눈길을 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최근 휴가나 운동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피부에 쌓인 노폐물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 클렌징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이소에서 준비한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와 함께 피부 트러블 걱정 없이 깨끗하게 피부관리를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바리스타 폴 바셋이 3년 만에 한국을 방문, 다음달 2일 제주도 폴 바셋 매장에서 커피 추출 행사를 개최한다.

2019년 이후 중단됐던 폴 바셋 방한 이벤트를 3년 만에 재개한 것이다. 방역 규제는 완화됐지만 재유행 상황을 고려해 제주 매장에서만 단 하루 추출 행사를 하며, 실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추출 행사는 8월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폴 바셋 제주 용담 DT점에서 한 시간 반가량 진행되며, 오후 4시 30분부터는 폴 바셋 제주 1호점인 ‘제주 아라 DT점’에서 진행된다. 이 날 행사에서는 폴 바셋 시그니처 메뉴인 룽고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를 비롯한 에스프레소 메뉴들을 폴 바셋이 직접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추출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매장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폴 바셋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폴 바셋 김용철 대표는 “휴가 시즌을 맞아 제주도를 찾은 고객들에게 깜짝 선물 같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3년 만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고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폴 바셋은 8월 1일에 진행되는 ‘폴 바셋 X 진에어 임직원 플로깅’ 활동에도 직접 참여한다. 폴 바셋 제주 용담 DT점이 위치한 용담 해안도로를 따라 폴 바셋 및 진에어 임직원들과 함께 플로깅하며 고객들의 동참을 독려할 예정이다.

○.. 이랜드재단이 부산 진구청과 함께 하절기 노숙인 무료급식지원 및 조리실 개보수를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26일 부산시 부산진구에 위치한 부산진구청에서 이랜드재단 정영일 경영고문, 부산진구 김영욱 구청장, 이랜드자산개발 최영호 대표이사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금은 부산희망등대종합지원센터로 전달되어 거리 노숙인의 무료급식지원과 무료급식소 주방환경 개보수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노숙인에게 식사는 생존과 직결된 것으로 코로나19와 하절기 폭염까지 겹치면서 힘겨운 여름을 나고 있는 노숙인들에게 양질의 식사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료급식소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노숙인들이 늘어나는 문제가 심각했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결식 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한 서비스 제공이 잘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노숙인들의 자립을 위해 주거복지사업인 노숙인지원주택사업과 긴급물품지원, 의류지원 등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이랜드건설 역시 올해 4월 부산진구 서면 중심지에 부산 드림아파트 1호 사업장을 열며 지역사회 청년 주거 정책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제품 4종에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유명한 ‘다운타우너’의 디자인을 더한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간결하고 세련된 감성의 코드 글로컬러와 바야흐로 버거 전성시대를 연 대표적인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가 ‘햄벅한 치팅-코드 데이에 즐기는, 잘 차린 코드 한상’이라는 콘셉트로 만난다.

코드 글로컬러의 대표 제품 ‘픽스-온 프라이머’를 비롯해 ‘오일컷 팩트’, ‘오일컷 파우더’, ‘무드 터치 멀티 섀도우 팔레트’ 등 4종 제품 패키지 및 판촉품에 다운타우너의 버거박스 특유의 디자인을 입혔다. 청량한 옐로우, 블루 컬러와 힙한 버거 디자인으로 MZ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픽스-온 프라이머’는 코드 글로컬러의 대표 제품으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물, 땀, 피지에 첫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고 탄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부 요철과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하며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준비 단계를 완성한다. 

또한 ‘오일컷 팩트’는 고운 입자의 투명한 세범컨트롤 파우더를 압축시킨 팩트로 유분기가 수시로 올라오는 여름철 수정화장용으로 파우치에 휴대하기 좋다. ‘오일컷 파우더’는 초미세 투명 파우더로 메이크업 후에는 피니쉬 파우더로, 수정 화장 시에는 번들거림과 다크닝을 잡아주는 기름종이 파우더로 사용 가능하며, 립&아이 프라이머, 메이크업 픽서, 기름진 머리 정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무드 터치 멀티 섀도우 팔레트’는 다운타우너 콜라보를 기념해 대표 컬러인 옐로우와 블루를 비롯한 청량한 컬러를 담아냈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메이크업이 가능한 컬러와 펄로 구성돼 아이 베이스, 음영, 포인트, 애교살, 아이라이너, 치크 등 모든 연출이 가능하다.

코드 글로컬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출시를 기념해 출시 첫날인 8월 1일 오후 7시 네이버쇼핑 신상위크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단독 선공개 되며, 8월 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쇼핑 라이브가 진행되는 1시간동안 2만원 이상 구매 시 특별 제작된 코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틴케이스가 증정된다.

코드 글로컬러 담당자는 “코드 글로컬러의 주 소비자층인 MZ세대가 추구하는 ‘가심비’를 담기 위해 MZ세대가 열광하는 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코드 글로컬러의 미니멀한 감성과 다운타우너의 유쾌한 감성이 만나 습기 많고 무더운 여름철을 상쾌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프라임 아이스 맥스(CHPI-5810L)’를 출시했다.

신제품 프라임 아이스 맥스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무실이나 레스토랑에서도 부족함 없는 풍부한 얼음과 넉넉한 냉수 용량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코웨이 혁신 기술인 얼음과 냉수를 따로 만드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그 결과 대용량 얼음 제조가 가능해 다중이용시설에서도 부족함 없는 얼음과 냉수를 제공한다.

코웨이 프라임 아이스 맥스는 일일 최대 약 10.3kg, 약 980개의 얼음을 생성하며, 3.8kg의 대용량 얼음 저장고를 탑재해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50잔까지 연속 추출이 가능한 6L의 냉수 용량으로 냉수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도 부족함 없이 시원한 물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대용량 얼음과 냉수 외에도 최대 54잔까지 연속 추출이 가능한 6.5L의 정수 용량과 23잔까지 연속 추출 가능한 3.5L 온수 용량으로 정수와 온수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코웨이 프라임 아이스 맥스는 사용량이 많은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위생 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이 제품은 4중 UV 살균과 전해수 살균 시스템을 적용하여 얼음과 물이 지나는 모든 곳을 스스로 관리한다. 특히, 얼음이 만들어지고 나오는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과 출수 파우셋까지 적용된 4중 UV LED 램프를 통해 보다 위생적으로 얼음을 관리한다.

코웨이 스탠드 얼음정수기 프라임 아이스 맥스는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은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총 48가지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 

이 외에도 취수량이 많은 사용자를 고려해 리터(L) 단위의 3단계 맞춤 용량 추출(약 1L, 약 1.5L, 연속)이 가능하며, 25cm 여유로운 추출구 공간으로 1L의 높은 물병도 기울이지 않고 손쉽게 추출할 수 있다.

코웨이 프라임 아이스 맥스는 방문 관리 서비스 제품으로 고객 선택에 따라 2개월 또는 4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케어까지 제품 내외부를 깐깐하게 관리해 준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코웨이 고객센터 및 코웨이 자사몰 코웨이닷컴,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프라임 아이스 맥스는 정수기 사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한 제품 특성을 고려해 강화된 위생 관리 기능을 기반으로 얼음, 냉수, 온수, 정수 모두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데스크탑 얼음정수기 뿐만 아니라 스탠드형 얼음정수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공익재단(이사장 정양모)은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와 2022년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빙그레공익재단과 국가보훈처는 7월 27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수여식 행사에는 빙그레공익재단 정양모 이사장과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이 참석하여 2022년도 장학생 45명에게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양 기관은 2021년에 제2차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2021년부터 5년간 국가보훈처가 추천한 총 22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1, 2차 장학사업을 통해 8년간 총 360명에게 4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빙그레공익재단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한 민간 차원의 장학사업을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국가보훈처와 업무협약을 맺고 장학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한편, 빙그레공익재단은 2011년 2월, 개인과 기업의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빙그레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의 체계화, 효율화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빙그레가 출연해 설립됐다.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은 재단 출연사인 빙그레 김호연 회장의 독립유공자에 대한 오랜 관심과 노력에서 비롯되었다.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 사위인 김 회장은 사재를 출연해 김구재단을 설립했으며, 후손없이 서거한 이봉창 의사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를 재건해 회장을 역임했으며,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 부회장, 독립기념관 이사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독립유공자 지원사업에 힘써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처로부터 보훈문화상을 수상한 바 있다.

빙그레공익재단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다시 장학행사를 시행하게 되어 다행”이라며 “장학사업 등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의미가 확산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