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럭셔리호텔에서 누리는 코웨이"... 코웨이, '잠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 체험 설치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럭셔리호텔에서 누리는 코웨이"... 코웨이, '잠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 체험 설치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가 서울 잠실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객실 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고객이 코웨이 제품 체험과 럭셔리 프렌치 호텔에서의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한 이번 협업은, 정수기 사용을 통해 플라스틱 생수병 사용 및 배출을 줄이는 ESG 활동에도 동참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쿠팡이 경주시와 함께 경주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쿠팡은 경주 지역 약 800여 중소기업 및 농축수산물 업체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8월 15일부터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1970년대 생을 말하는 '엑스틴 세대' 공략을 위해 지금 나오는 TV홈쇼핑 방송을 엔라방에서 바로 만나는 ‘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코웨이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객실에 설치한 노블 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코웨이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객실에 설치한 노블 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서울 잠실에 위치한 프렌치 럭셔리 호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객실 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주요 제품을 설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소피텔 엠배서더 서울을 방문한 고객이 코웨이 주요 제품의 혁신 기술력을 직접 경험해 보고, 깨끗한 물과 공기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양사는 기존 객실에 비치되는 생수병 대신 일부 객실에 정수기를 설치함으로써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저감하는 사회적 노력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코웨이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과 협업해 호텔의 시그니처 객실인 오페라 스위트룸 전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노블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빠른 제빙 성능, 강화된 위생관리가 강점인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가로 24cm, 측면 47.3cm로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작아졌다. 또한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개선했다. 1회 제빙 시간이 약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할 수 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프리미엄 아키텍처 디자인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바꾸는 에어팝업모션 등의 혁신 에어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제품이다. 

코웨이는 “호캉스 시즌을 맞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을 방문하는 고객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코웨이 혁신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편안한 휴식의 가치를 찾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코웨이 혁신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코웨이와의 콜라보로 고객, 임직원과 지역사회 일원들과 함께 ESG 캠페인 활동을 한층 적극적으로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환경보호 캠페인 활동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쿠팡이 경주시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주시가 진행하는 첫 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사업이다. 협약을 통해 쿠팡은 경주시 소상공인 제품의 입점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경주시는 참여 기업 모집과 프로모션을 지원할 방침이다.  

입점 품평회를 통해 입점된 업체를 포함하여 경주 지역 소재 약 800여 개의 중소기업 및 농축수산물 업체들은 추석명절기간을 포함한 8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쿠팡의 광고 마케팅 지원과 함께 자사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한편 쿠팡이 지속해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은 1년 새 69% 성장하며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이는 2021년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 보다도 15% 높은 수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 소상공인 지원 활동에 있어 쿠팡과 함께 경주시의 첫 번째 온라인 진출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서 매우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시는 우수한 품질의 경쟁력 있는 지역 상품을 전국 소비자들과 연결하기 위해 지역 소상공인 및 쿠팡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경민 쿠팡 정책협력 부사장은 “경주시가 진행하는 첫 번째 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사업에 쿠팡이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경주시의 특산물과 각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엑스틴 세대(X-teen Generation)를 공략해 24일부터 TV홈쇼핑 생방송과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인 엔라방을 동시송출 하는’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MZ세대’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의 주체로 큰 주목을 받고 있지만 실질적인 구매력과 경제력을 감안했을 때 MZ세대보다 주목받는 세대는 엑스틴 세대다. 과거 X세대로 1970년대 생들을 가리키는 말인 엑스틴 세대(X-teen Generation)는 이전 세대들에 비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쉽게 접근하고 학습하며, 본인과 Z세대 자녀들을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NS홈쇼핑은 TV와 모바일 모두에 익숙하고 동시 사용하는 세대로서 구매력까지 갖춘 이 같은 ‘엑스틴 세대’를 겨냥해 ’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를 기획했다. TV방송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 상품방송을 동시 송출하는 서비스로 ’TV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 적용 TV방송에서 생방송 시청 중 화면 우상단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엔라방’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TV홈쇼핑 방송과 동일한 상품에 대해 상세 설명을 제공하며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소해주고, 상품 구매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TV모바일 채팅LIVE’는 24일 오후 2시 55분 방송하는 ‘동국제약 센시안(릴렉스형 2세트, 나이트케어 1세트 구성, 8만900원)’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동국제약 센시안’은 엄마와 딸이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정맥순환 개선을 위한 압박밴드 상품이다.

NS홈쇼핑 TV컨텐츠본부장 정유찬 이사는 “영상컨텐츠의 무너진 송출 매체간 경계선, 다양한 채널로 상품을 소개하며 얻는 시너지 효과를 ’TV 모바일 채팅LIVE’ 서비스에서 기대하고 있다”며, “경제·소비의 주축을 이루는 엑스틴 세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핫딜가, 단하루 특집전 등의 합리적 상품과 Z세대 자녀와 엑스틴 세대 부모가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상품 위주의 ’TV모바일 채팅LIVE’서비스를 운영하고, 3분기 기간 내에는 주 1회, 4분기 부터는 주3회까지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5월 자사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통해 엑스틴 세대를 겨냥한 컨셉의 ‘엔플루언서 2기’를 임명하는 등 라이브커머스와 모바일커머스를 강화하고 있다.

○..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홀푸드의 인기 제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2022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를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가의 선물세트는 건강과 친환경 가치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올가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해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 특히, 올가만의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시그니처 상품으로 구성된 고품격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최근 4년 간 평균 12.1% 이상의 선물세트 매출 성장을 기록해 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도 올가의 까다로운 기준에 따라 엄선한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명절에 빠질 수 없는 과일 선물세트는 맛과 품질이 우수한 품종으로만 선택했다. ‘행복 사과세트’와 ‘행복 사과/배 혼합세트’는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로 구성된 제품으로, 재배하기 까다롭지만 높은 당도로 인기 있는 품종만을 선별했다. 또 한줄기에 한 송이만 키운 고당도 샤인머스캣과 사과, 배가 함께 구성된 ‘행복 샤인머스캣 3종 혼합세트’도 신규로 마련했다. 특히 생산과정에서 에너지 사용을 줄인 저탄소 농법으로 길러낸 샤인머스캣은 지속가능한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정육 선물세트는 지정목장에서 무항생제 사료로 건강하게 사육한 프리미엄 한우로 준비했으며, 깨끗한 사육환경에서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사육관리를 거친 한우만을 엄선했다. 1+ 등급의 불고기와 국거리로 구성한 ‘1+무항생제 한우 정성세트’, 명절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네 가지 부위의 ‘무항생제 한우 정품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갈비를 얇게 포 뜬 생포갈비를 맛볼 수 있는 ‘무항생제 한우 수제 생갈비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표고버섯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마련했다. 농약∙화학비료 없이 생산된 임산물에만 부여되는 ‘청정숲푸드’ 인증을 받은 표고세트 ‘유기농 표고세트 2호’와 ‘유기농 표고세트 4호’ 이외에도 청정 진도 솔숲에서 자연재배된 표고와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은 가루로 구성된 ‘유기농 표고분말혼합세트’, 참나무 원목을 이용하여 재배된 흑화고와 상황, 영지, 노루궁뎅이 등이 담긴 ‘친환경 건버섯6종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영양이 듬뿍 담긴 견과 세트도 구성에 신경 써 준비했다. 잣, 호두, 대추 등 귀한 국산 유기농 견과가 담긴 ‘친환경 국산 견과세트’부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기농 생아몬드, 호두, 캐슈넛으로 구성된 ‘유기농 기쁨견과 선물세트’ 등을 마련했다. 올가 내 견과 매출 1위인 ‘한봉견과 선물세트’도 준비해 선물 받는 누구나 호불호 없이 7종의 다양한 견과류와 베리류를 경험할 수 있다. 

올가의 가치가 담긴 프리미엄 조미소스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게 선보인다. 국내산 참깨와 들깨를 발아시켜 적당한 온도에 짜내 향이 좋은 참기름과 들기름으로 구성된 ‘참기름선물세트 3호’와 태양과 해풍으로 토판에 건조해 쓴맛이 적은 토판 천일염을 함께 담은 ‘참기름 선물세트 4호’ 등을 준비했다. 이어, 제주산 전갱이와 고등어를 천일염으로 발효시켜 3년간 자연 숙성시킨 어간장이 포함된 ‘올가 참기름 들기름 어간장 선물세트’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토판 천일염으로만 이루어진 ‘올가 토판 천일염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원료를 선별한 건강식품도 최대 할인율로 준비했다. 완숙기를 맞은 6년근 홍삼과 청정 지역에서 자란 뉴질랜드산 녹용을 진하게 우려내 선물하기 좋은 ‘참진한 녹용 홍삼정’,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인삼으로 만든 홍삼추출액 ‘풀비타 홍삼순액 세트’ 등의 건강음료를 준비했다. 그 외에도 ‘데일리 밀크씨슬+메가비타C 세트’, ‘에스밸런스+엔쵸비오메가 세트’ 등 원료 하나하나에 신경 쓴 올가 풀비타 제품을 세트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영업기획팀 김현민 팀장은 “올가는 매년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 안전성, 지속가능성 등 올가만의 차별화된 가치로 품격을 높인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해왔다”며 “올 추석에도 친환경 및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아 엄선한 프리미엄 안심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올가의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물가 걱정 없이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1000원대 소고기를 판매한다.

최근 정부는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해 수입산 소고기와 닭고기 등 0% 할당관세 품목을 20일부터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할당관세는 일정 기간 일정 물량의 수입물품에 대한 관세율을 일시적으로 낮춰주고 초과 물량에 대해서는 높은 세율을 적용하는 제도로, 관세가 낮아지면 그만큼 수입가격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정부의 물가 안정 대책 시행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할당관세 0% 가 적용되는 미국, 호주산 소고기의 구이/스테이크류 상품 일부를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미국산 초이스 부채살/프라임 척아이롤(각 100g/냉장)’을 기존 판매가격 대비 약 40% 가량 저렴한 199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미국/호주산 소고기 냉장육의 경우 전반적으로 평균 10% 가량 인하해 판매하고, ‘호주산 와규 윗등심(MB 8+등급)’, ‘호주산 와규 국거리/불고기’ 등 20여 가지 품목은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약 20~4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앞서 7월 1일부터 할당관세 적용이 시작된 캐나다산 돼지고기는 삼겹살은 1580원, 목심은 1480원에 판매해 할당관세 적용 전 판매가격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롯데마트는 수입산 소고기, 돼지고기 외에도 소비자들이 물가 걱정 없이 다양한 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캠핑 먹거리와 보양식으로 인기 있는 양고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상품 ‘숄더렉(양갈비)’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 판매하며, 매콤한 육수와 2가지 소스가 들어있는 양고기 샤브샤브인 ‘양 5초샤브’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용석 롯데마트 축산팀장은 “장기화된 물가상승으로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합리적인 상품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가 해외 숙소도 품었다. 국내에서 해외까지 완벽한 상품 라인업이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를 공개했다. 전세계 216개 국가, 5만6000개 도시에 위치한 숙소 110만곳을 여기어때에서 예약할 수 있다. ▲호텔 ▲리조트 ▲빌라 ▲게스트하우스 ▲홈스테이 ▲호스텔 ▲모텔 등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제공한다. 무료 취소 가능 여부, 숙소 등급과 가격, 특정 관광지 주변 등 필터 기능을 추가해, 검색 편의성도 높다.

실제 방문자가 작성한 후기도 특징이다. 각 숙소마다 전 세계 여행자가 작성한 후기가 풍성하다. 영어를 포함한 6개 언어의 번역 기능을 제공해, 생생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실제 방문자가 공유한 정보로, 고객이 숙소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선물한다. 또, 결제수단별로 최대 1만원 추가 할인을 더한다. 행사는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최근 다낭, 괌, 싱가포르, 방콕 등 유명 여행지의 격리 면제 제도가 시행됐다. 이에 억눌렸던 해외 여행 수요가 폭발하자, 여기어때도 대응에 나섰다. 올해 들어 실시간 해외 항공권과 숙소 예약 서비스를 연달아 출시했고, 곧 연계 상품을 내놓으며 상품 종류를 더욱 넓힐 계획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여기어때와 함께 한 편리한 국내 여행 경험은 해외에서도 그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고객 경험에 역점을 두고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코로나 이후 자원봉사자가 줄어들어 도움이 필요한 곳이 많아진 가운데, 남양유업 직원들이 사회책임경영 Care&Cure(케어앤큐어) 활동 일환으로 지난 21일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을 방문하여 제품 후원 및 봉사 활동을 펼쳤다.

애란원에 있는 아기들을 위한 분유 후원에 이어 생활시설 청소 등에 나선 남양유업 직원들은, 여름철에 이용하기 좋은 음료 및 커피 제품들도 함께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애란원 후원 담당 조현지 사회복지사는 “매달 아기들에게 꼭 필요한 정기적인 분유 후원과 ‘한부모 가족의 날’ 행사 후원에 이어 이번 직원 참여 봉사 활동까지, 따뜻한 사랑을 전해주는 남양유업 직원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애란원은 도움이 필요한 엄마들과 아기들이 함께 지내고 있는 곳으로, 앞으로도 사회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도움이 필요한 아이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가운데, 사회책임경영 Care&Cure(케어앤큐어)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국에 있는 남양유업 사업장 임직원들 또한 무더워진 여름철을 맞아 보육 시설, 복지 회관,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들을 방문해 마음을 전하는 활동을 펼쳤다. 

○.. 맘스터치는 버거세트 주문 시 100% 당첨 ‘스크래치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방학을 맞아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맘스터치는 모든 버거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오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버거 세트 1개당 선착순으로 100% 당첨 스크래치쿠폰을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 당첨 결과는 현장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당첨 경품으로는 ▲1등 맥북에어(1명), ▲2등 에어팟(10명), ▲3등 뿌치싸이순살 1만원 할인 쿠폰(1000명), ▲4등 맘스터치 어플리케이션 쿠폰 1천원 할인(전원) 등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쿠폰 뒷면과 맘스터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맘스터치는 이달 말까지 바삭한 치킨에 중독성 있는 시즈닝 더한 ‘뿌치싸이순살’ 3종을 2천원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뿌치싸이순살’ 3종은 ‘군옥수수뿌치’, ‘허니버터뿌치’, ‘치즈뿌치(체다)’로 매장 내점 및 방문 포장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방학 시즌을 맞아 더욱 특별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와 뿌치싸이순살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고객 혜택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CSR)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올해 상반기동안 1억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BBQ는 2018년 9월부터 국내 최초 아프리카 전문 국제 구호 NGO단체 (사)아이러브아프리카와 제휴를 맺고 기금을 통해 식수 개발, 구호식량 지원 등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패밀리가 마리 당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 형식으로, 현재까지 누적 금액은 총 17억3000여 만원에 이른다.

올해 상반기 패밀리와 함께 조성한 기금을 통해 케냐 나이로비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카지아도카운티 지역에 식수를 공급하기 위한 우물을 개발하고 마타레슬럼가 지역에 식수 탱크를 설치해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BBQ는 식수 공급 외에도 나이로비 지역의 슬럼가에서 구호식량 지원과 아동 및 여성 복지사업을 펼쳤다. 키베라, 아티리버슬럼가 빈민가정 200명에 구호식량을 지원했으며, 키레레 초등학교 아이들 100명을 대상으로 Jigger(모래벼룩) 퇴치 봉사를 진행했다.

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는 키베라슬럼가의 빈민가정 고아 21명에게 2022년 학비 지원 및 샤우리모요 지역 여성들의 경제적 활동과 사회적 자립을 위해 재봉틀 지원 및 기술 교육을 후원했다. 또한 마타레슬럼가 청소년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축구공 및 축구단 유니폼 세트를 제공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과 패밀리, 그리고 본사가 함께 마음을 모아 아프리카 주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활동이라 매우 의미가 깊다”며 “아프리카 어린이들이 조금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미약하더라도 진정성 있는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가 신제품 ‘비바시티 뷰티풀샷 콜라겐’을 오는 23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최초 론칭한다.

‘비바시티 뷰티풀샷 콜라겐’은 2022년 최신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GT’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해당 제품은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또한 복합적인 관리를 위해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셀레늄과 망간이 주원료로 배합되었다. ‘비바시티 뷰티풀샷 콜라겐’은 휴대가 용이하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액상형 콜라겐이라 흡수가 빠르다는 점도 특장점이다.
 
‘비바시티 뷰티풀샷 콜라겐’ 론칭 방송은 7월 23일 오후 10시 25분부터 11시 35분까지 70분간 진행된다. ‘뷰티 마스터’ 조윤주 쇼호스트가 진행 예정이며 12주분, 24주분으로 각각 구성된 제품을 론칭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비바시티(VIVACITY)’는 ‘빙그레 건강 tft’의 브랜드 중 하나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여성들이 맛있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빙그레 건강 tft’는 비바시티 외에도 남성 건강 전문 브랜드 ‘마노플랜(manoplan)’과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더:단백’ 등으로 세분화돼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지속적인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며 “비바시티를 통해 많은 여성분들의 건강 고민을 맛있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1일 대구 황금지역아동센터에서 대구 지역 아동들을 위한 ‘교촌치킨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촌은 지난 6일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치맥 페스티벌이 열리는 대구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해 기부금 1000만원을 후원한 바 있다. 

전달된 기부금은 대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쓰인다. 교촌은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를 통해 대구 지역아동센터 28개 1000여 명의 아동들을 위한 간식으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과 인기 메뉴 ‘교촌허니오리지날’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이번 치킨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 교촌은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마련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중복(26일)을 맞아 22일 저녁 7시부터 8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로 지친 고객들이 복날 대표 음식인 치킨 메뉴를 즐기면서 체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bhc치킨은 카쇼라 방송을 통해 신메뉴 2종, 인기 메뉴 2종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 4종의 모바일 상품권을 정상가 대비 4000원 할인가에 선보인다. 세부 상품은 ‘치퐁당 후라이드’, ‘치퐁당 콤보’, ‘골드킹’, ‘맛초킹’ 등으로 각각 콜라 1.25L가 포함된 세트 메뉴다.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의 쇼핑 또는 더보기 탭에 있는 쇼핑하기의 라이브 카테고리를 클릭한 후 하단 링크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2만 매 한정 판매되며 인당 최대 2매 구매 가능하다. 유효기간은 발행일(구매일)로부터 최대 5년간 연장된다.
 
사전 이벤트도 열린다. bhc치킨은 22일 저녁 7시까지 총 4일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중복전야’ 프로모션을 펼친다. 관심 있는 고객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해당 콘텐츠에 bhc치킨을 좋아하는 이유를 댓글로 기재하면 된다. 당첨자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명 발표될 예정이며 경품(뿌링클+콜라 1.25L)이 증정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난해 카쇼라 시작 후 단시간에 모바일 교환권이 완전 소진돼 조기 종영되는 등 호응도가 높아 올해 2만 매의 물량을 준비했다”며 “bhc치킨의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해 인기 메뉴를 골고루 맛볼 기회인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우리나라의 숨은 멋과 맛을 즐기는 프리미엄 국내여행 브랜드 ‘내나라여행’의 차별화를 꾀한다.

하나투어가 지난 2007년 출시한 내나라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우수여행상품으로 수차례 선정되는 등 국내 대표 프리미엄 여행상품으로 자리매김 했다. 전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에 투숙하고 향토 별미를 맛보며, 각 지역의 자연경관과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다. 쇼핑관광이나 선택관광, 가이드 경비 등이 없는 여유로운 일정의 상품으로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이나 해외동포 등에게도 인기가 많다. 

내나라여행은 최초 서부권과 동부권 그리고 전국일주로 구성됐으나, 현재는 남해안, 한려수도, 다도해, 제주, 강원, 전북&충청 등 지역을 세분화 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내나라여행 전용 차량도 좌석간격을 넓힌 36인승으로 개조한 버스에서 28인승 리무진버스로 교체했다. 

‘[내나라여행] 남해안일주 4일 #여수/남해/거제/부산’은 남해안 관광은 물론이고 여수 히든베이, 거제 삼성호텔, 부산 웨스틴조선 숙박과 해물 간장게장, 깨장어구이, 굴요리정식, 언양한우떡갈비 등의 식사가 포함된 상품으로, 내나라여행의 스테디셀러다. ‘[내나라여행] 한려수도일주 3일 #통영/거제/산청’은 지역별 특급호텔 숙박과 특식을 포함, 통영의 알록달록한 동피랑 벽화마을부터 사계절 내내 푸르른 장사도를 둘러보고 거제 파노라마케이블카에 탑승해 한려수도와 거제도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그리고 최소 4명부터 최대 10명까지 단독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소그룹 단독 패키지상품도 새롭게 선보였다. 고급 밴을 타고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출발지 지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 폴 바셋이 22일 ‘우유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폴 바셋 시그니처 메뉴인 ‘밀크 아이스크림’을 바삭한 과자 안에 넣은 모나카 아이스크림으로, 폴바셋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형태의 아이스크림이다. 폴 바셋 밀크 아이스크림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모나카 과자의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맛이다. 

폴 바셋 밀크 아이스크림은 상하목장 프리미엄 우유를 사용하여 고소하고 진한 우유의 맛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모나카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 밀크 아이스크림은 공기층을 최대한 줄여 쫀득한 식감까지 살려냈다. 

폴 바셋 김용철 대표는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70~8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모나카 아이스크림’이 인기”라며, “폴 바셋 인기 제품은 밀크 아이스크림에 레트로 감성을 더한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 바셋 우유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22일부터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8월부터는 폴 바셋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대한민국 지역 발전에 기여해 온 쿠팡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2022 쿠팡 임팩트 리포트’가 발행됐다.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된 ‘2022 쿠팡 임팩트 리포트’는 쿠팡이 소상공인 파트너와 고객, 직원들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면서 우리 사회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미쳤는가를 데이터로 정리한 보고서다. 쿠팡이 지역 발전, 소상공인 성장, 고객 만족, 임직원 복지 등 다각도에서 사회적 기여도를 분석해 공식적으로 리포트를 발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2 쿠팡 임팩트 리포트’는 쿠팡이 특히 비수도권 지역에 대한 대규모 물류 투자를 통해 수도권과 지방의 균형 성장에 일조하고 있음을 강조한다. 쿠팡은 지난 해 기준으로 30개 이상 지역에서 100개가 넘는 물류 인프라를 운영 중이며, 그 결과 전 국민의 70%가 쿠팡 물류 인프라에서 10분 내 거리에 거주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 간접고용 효과까지 고려하면 비수도권에서 약 37만개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발생했으며, 총 11개 지역에서 서울보다 높은 고용 증가율을 기록 중이다.  

보고서는 쿠팡과 함께해온 전국의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판매품목 및 거래금액 등에서 괄목할 성장세를 기록했음을 보여준다. 2021년 기준으로 약 15만7000명의 소상공인 파트너들이 총 11억3000만개 품목의 상품을 쿠팡에서 판매하면서 한 해 동안 8조96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최근 3년간 약 5300명의 파트너들이 쿠팡과 함께한 후 매출 30억원을 초과 달성해 소상공인을 졸업하는 경사를 맛보기도 했다.   

고객 편의 및 만족 측면에서 쿠팡의 기여도를 살펴보면 2019년에서 2021년까지 와우 멤버십 회원 증가율은 200%를 기록, 약 900만명의 고객들이 와우 멤버십에 가입했다. 또한 오프라인 쇼핑과 비교해 쿠팡에서의 구매를 통한 절약 시간을 따져 쿠팡 고객들이 2021년 한 해 동안 절감한 기회비용을 산정하면 최소 10조8000억원에 이른다.  

마지막으로 ‘2022 쿠팡 임팩트 리포트’는 임직원들의 복지 증진과 기업문화 개선을 위한 쿠팡의 전폭적 지원을 분석하고 있다. 쿠팡은 여성 근로자들이 불편 없이 쿠팡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여성 지원 네트워크인 ‘쿠프렌드 커뮤니케이션 팀’을 출범해 운영 중이며, 물류업계 최초 유료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쿠팡케어’의 경우 2021년 도입 이후 약 71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적극적 지원을 토대로 대한민국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큰 긍정적 임팩트를 창출할 것”이라면서 “균형적 지역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소상공인와 파트너, 직원들의 동반성장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코로나19로 멈췄던 하늘 길이 조금씩 열리면서 억눌렸던 여행 심리가 폭발하고 있다. 가까운 곳이라도 떠나고 보자는 여행객이 늘면서 비행기로 4시간의 부담 없는 거리에 있는 베트남 다낭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2020년 신라호텔이 베트남 다낭에 처음 오픈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이 올해 3월 재오픈하면서 호텔의 시그니처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씨 유 순(SEA you soon’)’ 패키지로 최근 본격적인 고객 맞이에 나섰다.

‘씨 유 순’ 패키지는 아름다운 다낭의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2박 이상 시 이용 가능하며, △호텔의 대표 레스토랑인 다이닝 M에서의 조식, △풍성한 바비큐 플래터 △수상 레저 스포츠 이용 △야외 수영장, 프라이빗 비치, 사우나, 테라피 가든 입장 등의 혜택이 포함돼 있다.

호텔의 시그니처 시설인 야외 수영장은 다낭에서 유일하게 온수풀로 운영되며, 26~30도의 수온을 유지하여 밤늦게까지 수영을 즐기기 좋다. 야외 수영장은 고객 편의에 따라 선택해 이용 가능한 4가지(샌드&유아 풀, 키즈 풀, 어덜트 풀, 패밀리 풀) 공간으로 구성되며, 어덜트 풀과 패밀리 풀은 밤 10시까지 운영돼 이국적인 분위기 속 문라이트 스위밍을 만끽할 수 있어 인기다.

호텔 프라이빗 비치와 이어진 바다에서 즐기는 다양한 수상 레저 스포츠 혜택도 주목할만하다. 멀리 가지 않아도 베트남 중부의 아름다운 논누억 비치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핑 숏보드, 바스켓 보트, 카약, 패들 보드 등을 즐기며 바다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

또한 다이닝 M 조식은 한국 여행객들의 취향을 한껏 반영했다. 신라호텔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며, 잡채, 불고기 등 한국인을 위한 다양한 한식부터 쌀국수를 포함한 현지 음식, 베이커리류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더욱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씨 유 순’ 패키지는 9월 말까지 이용 가능하며, 다이닝M 조식(2인), 모듬 바비큐 플래터(2인), 수상 레저 스포츠 이용(인당 투숙 중 1회, 12세 이상 고객 대상), 미니바 무료 이용(투숙 중 1회), 야외 수영장, 프라이빗 비치, 사우나, 테라피 가든, 체련장(Gym)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프리미어 디럭스 타입 이상의 객실 이용 시, 모노그램 라운지 이용 혜택(2인)이 추가 제공된다.

한편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신라호텔이 선보인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의 해외 첫 호텔로 총 309개 객실은 36㎡의 수페리어 객실부터 72㎡의 모노그램 스위트까지 5개 타입으로 나뉘며, 거의 모든 객실이 오션 뷰를 갖추고 있다. 또한 4개의 다양한 식음 업장은 동∙서양식을 비롯해 베트남식 등 다양한 메뉴를 뷔페식으로 선보이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다이닝 M(Dining M)', 풀사이드 레스토랑 '비스트로 M(Bistro M)', 로비 라운지 '바 M(Bar M)', '풀 바(Pool Bar)' 등이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