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소상공인 배달 돕는다"...무빙, 대구 소상공인에 친환경 전기 이륜차 공급 지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소상공인 배달 돕는다"...무빙, 대구 소상공인에 친환경 전기 이륜차 공급 지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빙이 대구시 내 소상공인에 친환경 전기 이륜차 공급을 지원합니다.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은 대구 중소상공인협회와 ‘전기 이륜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대구 소상공인이 배달 및 출·퇴근 용으로 전기 이륜차를 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hy 자체 데이터 분석 조직 '데이터센터'의 분석에 따르면, 상반기 밀키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신장했습니다. hy는 프리미엄 밀키트 개발과 콜라보 제품의 인기를 주요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특히, 물가 상승이 본격화된 지난 5~6월 판매 수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2% 더 높았습니다.

이외에도 7월 연이은 폭염으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이 인기를 모으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19일 진행된 무빙과 대구 중소상공인협회의 ‘전기 이륜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협약식, 왼쪽부터 엄태현 대구 중소상공인협회장, 김창기 무빙 CSO.[사진=무빙]
지난 19일 진행된 무빙과 대구 중소상공인협회의 ‘전기 이륜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협약식, 왼쪽부터 엄태현 대구 중소상공인협회장, 김창기 무빙 CSO.[사진=무빙]

 

○..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대표 이상명)이 대구 중소상공인협회(회장 엄태현)와 ‘전기 이륜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시 내 친환경 모빌리티를 확산하고, 소상공인의 배달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무빙과 대구 중소상공인협회는 자영업자가 배달 및 출·퇴근 용으로 전기 이륜차를 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 협약으로 무빙과 대구 중소상공인협회는 회원들이 무빙의 자체 전기 이륜차 ‘E2 Cargo’를 구매하고, 이륜차 정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다. ‘E2 Cargo’ 모델은 우수한 배터리 지속성, 내연 바이크 대비 30% 저렴한 유지비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최대 200km 무중단 주행이 가능해 배달용으로도 적합하다. 

특히 무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 이륜차를 구매하는 소상공인에게 무빙이 자체 제작한 친환경 배달통 ‘포도박스’와 구매 보증금, 탁송료 지원 등의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다.
 
대구 중소상공인협회 관계자는 “전기 이륜차는 내연 기관 대비 유지비가 적어 물가 인상으로 힘들어하고 계시는 소상공인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무빙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대구시 내 소상공인 분들의 업무 편의성을 높여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E2 Cargo’는 기존 전기 이륜차의 단점으로 부각됐던 짧은 주행거리를 극복한 모델로 배달이나 장거리 주행 목적으로 바이크가 필요한 소상공인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유통전문기업 hy 상반기 밀키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신장했다.

hy는 최근 밀키트 고급화와 함께 콜라보를 통한 화제성 향상에 집중했다. 유명인의 레시피를 제품화한 ‘편스토랑’이 대표적이다. 편스토랑 제품 10종 매출이 상반기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한다. 가수 이찬원의 조리법을 활용해 만든 ‘진또배기 매운찜갈비’는 출시 2개월 만에 1만개 넘게 판매됐다. 

최근 물가 상승도 판매량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재료를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필요한 만큼 포장되어 있는 밀키트가 경제성이 높다는 판단 때문이다. 실제, 물가 상승이 본격화된 지난 5~6월 판매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32% 더 높았다.

hy 데이터 분석 조직 ‘데이터센터’에 따르면, 밀키트 주 고객층은 40~50대로 나타났다. 단, 2019년 66.0%였던 비율은 2022년 60.2%로 감소했다. 대신 20~30대 구매 비율은 26.1%에서 30.1%로 늘었다. 주말 식사를 위해 목요일(21.9%)과 수요일(20.9%) 주문 건수가 가장 많고, 제품 수령일은 목요일(20.3%)을 선호했다. hy 밀키트는 프레시 매니저를 통한 지정일 배송이 가능하다. 

22년 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논현동 부대찌개’다. 동일한 가격에 중량(20g)을 늘린 ‘착한 밀키트’로 입소문을 타며 지난해에 이어 1위에 올랐다. ‘부채살 찹스테이크’와 ‘현선이네 즉석떡볶이’, ‘차돌박이 순두부찌개’가 그 뒤를 이었다.

만족도의 바로미터인 재구매율은 2022년 기준 52%로 2019년 45%대비 상승했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엔데믹 이후 판매량이 감소할 것이라 예측 했던 밀키트가 편의성과 경제성을 강점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hy만의 밀키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업종 간 협업 및 라인업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7월부터 이어지는 폭염으로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냉방가전이 인기다. 롯데하이마트에서 7월들어 최근까지(‘22년 7/1~7/18) 판매된 에어컨, 선풍기 등 하이메이드 냉방가전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기간(‘21년 7/1~7/18) 보다 약 70% 늘었다. 같은 기간 하이메이드 에어컨은 약 90%, 선풍기는 약 20%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 손기홍 PB개발팀장은 “올 여름에는 고물가로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하이메이드 냉방가전이 인기”라며 “특히, 올 여름을 대비해 방방냉방(방마다 냉방)과 에너지 고효율 트렌드를 반영한 창문형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하이메이드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7월 31일까지 하이메이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하이메이드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구매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 팔로우를 신청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포토 리뷰를 남기면 된다. 오는 8월 말 5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3000점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올들어 창문형 에어컨, 펫가전 등 다양한 품목을 론칭하며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80여개 품목에서 올해는 100여개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연내 프리미엄 안마의자, 김치냉장고, 데스크탑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해외 출국을 위해 인천공항에 오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라면세점은 7월말 8월초 여름 극성수기 휴가 시즌에 맞춰 인천공항에 오는 고객들을 위한 화장품 샘플 증정 이벤트와 금액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은 ‘뷰티 자판기 뽑기 이벤트’로 해외 여행시 유용한 화장품 샘플을 증정한다. 베네피트, 클라랑스, 프레쉬, 록시땅, 메이크업포에버, 지방시의 브랜드 중 1불이상 구매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받은 코인을 인천공항 T2 게이트 253에 위치해 있는 뷰티 자판기에 넣으면 화장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은 MBTI별 화장품 추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고객의 여행스타일에 따른 MBTI 결과와 추천 화장품을 알려주는 이벤트로,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매장내 뷰티바존을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장품 샘플 증정이벤트와 MBTI검사 이벤트는 7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은 직통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대상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매시 1,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당일 공항철도 직통열차 승차권을 신라면세점 T2 안내데스크에 제시한 고객에게 구매금액별 당일 한정 사용 가능한 S리워즈 포인트 최대 3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평생 사용해야 하는 영구치를 단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치약 ‘페리오 토탈7 인텐스 리페어’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높은 함량의 불소를 함유해 칼슘, 인 등이 빠져나와 손상된 치아의 틈이나 구멍을 메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산 부식으로 약화된 치아를 기존 자사 치약 대비 4배 더 단단하게 회복시키며, 메워진 치아의 표면에 불소보호막을 형성함으로써 산에 취약한 치아를 보호한다.

인텐스 리페어 치약은 In-vitro 실험을 통해 기존 자사 치약 대비 손상된 치아 표면의 재광화로 ‘4배 더 치아가 강화’ 됨을 확인했고, 2022년 5월 한국치위생학회지에 관련 사실을 발표했다.

또한 ‘페리오 토탈7치약’의 대표 기능인 잇몸케어, 치석케어, 구취케어, 충치예방, 안티프라그, 브라이트닝, 치주질환예방 등 7가지 효능을 그대로 유지함과 동시에 영구치를 단단하게 유지해준다.

페리오 마케팅 담당자는 “치아는 뼈처럼 세월에 따라 다양한 원인으로 손상되기 때문에 하나뿐인 영구치에 대한 사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에 출시한 인텐스 리페어 치약은 손상된 치아의 표면을 강화시키고, 하나뿐인 영구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치약”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글로벌 ESG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2 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

MSCI ESG 평가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핵심 이슈를 분석하고 결과에 따라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ESG 평가 모델이다. FTSE4Good, DJSI와 함께 세계 3대 권위의 지속가능경영 평가 지표로 손꼽힌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 △우수한 폐기물 자원순환 효율성 등을 높이 평가 받아 2년 연속 AA등급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지난 2006년부터 환경경영을 선포하고 중장기 목표로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50% 저감,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을 수립하며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는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해 전략적인 ESG 활동 추진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코웨이는 제품 개발부터 생산, 폐기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 설계, 신재생에너지 사용, 폐기물 자원순환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2’는 냉매를 사용하지 않는 혁신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냉매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100% 저감했다. 또한 태양광 발전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전환으로 지난해 온실가스 약 104.4톤을 저감하는 효과를 냈다. 특히 리사이클링 및 리퍼브 시스템을 활용해 제품/서비스/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99% 재활용하고 있다.

코웨이는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전사 차원의 ESG 경영 내재화를 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위해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며 ESG 가치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해 DJSI 평가에서 6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으며 2021 FTSE4Good 지수 편입, 2021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 3년 연속 A등급 획득 등 글로벌 지속가능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22년 가을겨울 시즌 가방 컬렉션을 출시하고, 대표 상품인 캔버스 버킷백의 누적 판매량이 2만개를 넘었다고 20일 밝혔다.

구호는 지난 '19년 4월, 미니멀한 디자인에 앞면 로고로 트렌디한 느낌을 더한 ‘캔버스 버킷백’을 처음 출시했다.

구호의 캔버스 버킷백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우수한 퀄리티, 높은 실용성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젊은 고객들에게 소구되면서 지난 6월말에는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량이 2만개를 넘어섰다. 

구호는 '22년 가을겨울 시즌, 새로운 스타일의 캔버스 버킷백을 포함한 신규 가방 컬렉션을 출시했다.

구조적인 실루엣을 강조한 엣지 캔버스 버킷백을 선보였다. 엣지 캔버스 버킷백은 독특한 실루엣의 모서리 부분이 특징이며, 기존 디자인보다 더욱 모던하면서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 구호는 캔버스 버킷백의 사이즈를 확대했다. 더 넉넉한 수납을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보다 가로, 세로 폭을 넓혀 활용성을 높인 라지 사이즈를 출시했다.

이외에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은 나일론 소재의 가방도 함께 선보였다. 버킷백, 토트백, 백팩으로 구성했고, 나일론 소재에 볼륨감을 살리도록 작업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한편 구호는 '22년 가을겨울 시즌 가방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

오는 31일까지 구호의 가방 아이템을 구매한 후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 사진 후기를 남긴 고객 3명을 추첨해 10만원 금액권을 증정한다. 

임옥영 구호 팀장은 “의류를 넘어 액세서리까지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는 구호가 가방 품목에서 2만개 넘게 팔린 히트 상품을 배출했다”며, “올해는 더 다양한 색감과 질감의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코디하는 즐거움이 있는 가방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인기 생필품을 한데 모아 ‘7월 생필품 페어’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생필품 페어에선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생필품을 한자리에 모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여기에 피죤, 리큐, 2080, 도브, 엑츠, 비트, 아이깨끗해 등 60여개 국내외 생필품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즉시할인과 할인쿠폰 혜택에 더해 한정 특가상품도 제공된다. 쿠폰을 사용하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한정 특가상품은 엄선된 9개 제품으로,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잘풀리는집 맥스 다용도 키친타올 250매 12롤,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엑스퍼트 실내건조향 본품 3개, 폴메디슨 시그니처 바디워시 화이트머스크 1077㎖ 2개, 홈매트 45일 리퀴드 에스 리필 4개, 애니가드 키즈 새부리형 마스크 소형 KF94 30개입 코튼핑크 등이 있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관’에서 헤어케어, 바디케어, 구강/면도용품, 세탁세제/섬유유연제, 청소/주방세제, 탈취/방향/살충제, 화장지/물티슈, 마스크 등으로 제품을 구분했다. ‘브랜드관’에선 인기 생필품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인기 생필품을 모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저렴한 생필품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HMR 전문 쇼핑몰 ‘BBQ몰’에서 인기 제품 최대 43%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치킨부터 안주까지 다양한 구성의 BBQ몰의 대표 제품 10종을 각 66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별도의 기한 없이 전체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대상 제품으로는 BBQ치킨 메뉴로도 인기있는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를 포함해 ‘바로 치킨 강정(순한맛/매운맛)’, ‘순살 치킨 강정’, ‘순살 치킨 속안심’, ‘러브미 텐더’, 닭다리살로 만든 ‘순살 치킨 크래커’, ‘순살 치킨 너겟’과 안주로도 손색없는 ‘쫄깃 닭발 편육’, ‘직화 불닭발’이 포함돼 있다.

또한 BBQ몰은 베스트셀러 상품을 모아 다양하게 구성한 세트 메뉴를 최대 35%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BEST 상품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자메이카 통다리, 순살 치킨 세트부터 왕갈비 볶음밥과 육포, 무뼈 닭발 등 치밥, 안주 세트로 구성된 해당 기획전은 지난달 시작과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아 2차례 연장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최근 물가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집에서 간단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HMR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인기 제품으로 구성했으니, BBQ몰과 함께 맛있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오는 9월 23일 베트남 다낭 바나힐GC에서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시작된 하나투어 아마추어 골프대회는 하나투어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 각지의 명문 골프코스에서 펼쳐지는 등 국내 및 현지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성장해 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잠시 중단됐으나, 고객 성원에 힘입어 베트남 다낭의 바나힐GC에서 올해 첫 대회를 개최한다. 
 
바나힐GC는 베트남 다낭 바나힐 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해발 1000m 고지대의 산악형 골프코스라 비교적 시원한 날씨 속에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월드 골프 어워즈 2021' 아시아 베스트 골프코스로 선정됐을 정도의 수준높은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대회 시상은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승에는 하나투어 50만원 상품권, 준우승에는 하나투어 3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롱기스트(남/여)에게 드라이버, 니어리스트(남/여)에게 웨지를 증정한다. 그리고 현장 추첨 이벤트로 베트남 5성급 호텔 숙박권, 고급양주 등의 경품과 참가자 전원에게 골프공, 스포츠마스크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다낭 아마추어 골프대회 전용 상품은 바나힐GC 연습라운드와 대회라운드, 다낭GC 친선라운드 그리고 대회 만찬 및 전 일정 식사, 5성급 호텔 숙박 등이 포함된 일정으로 9월 21일 인천, 부산, 대구에서 출발 가능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해외골프는 다른 여행속성보다 회복세가 빠른 상황이고 골프대회에 대한 고객 니즈도 확인했다"고 말하며, "이번 골프대회를 계기로 골프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골프 성수기인 동계시즌에 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bhc치킨이 한여름과 어울리는 비어존 전용 신메뉴 6종을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는 국물 떡볶이, 치즈 떡볶이 그라탕, 떠먹는 치즈파전, 딥치즈 포테이토, 파인애플 샤베트, 빠삭 먹태구이 이상 6종이다. 

이로써 bhc치킨 비어존에는 시그니처인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및 신메뉴 치퐁당 등의 치킨 메뉴들과 함께 총 10종의 비어존 전용 메뉴들이 구성되어, 매장을 방문하는 MZ 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을 강화했다. 

많은 소비자들이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메뉴 중 하나로 떡볶이를 선택하고 있으며, 이번 신메뉴 ‘국물 떡볶이’를 출시를 통해 매장에서도 치킨과 떡볶이를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지난 4월 출시한 치퐁당 후라이드의 특제 후레이크는 소셜 미디어 상에서 떡볶이와의 꿀 조합 레시피로 언급될 만큼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치즈 베이스의 신메뉴들도 눈에 띈다. 떡볶이 위에 진한 모짜렐라 치즈가 토핑으로 올라간 ‘치즈 떡볶이 그라탕’, 파채와 치즈가 조합된 ‘떠먹는 치즈파전’, 시즈닝 감자와 베이컨을 곁들인 ‘딥치즈 포테이토’는 대표 치킨 맛초킹 또는 골드킹과 어우러져 치맥을 즐기는 고객들의 입맛을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파인애플 과육 그대로 만든 ‘파인애플 샤베트’와 ‘빠삭 먹태구이’가 비어존 전용 메뉴로 함께 선보인다. 

bhc치킨은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매년 2개의 새로운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치맥의 계절이면 어김없이 많은 고객들이 찾는 비어존을 위한 특별 메뉴도 함께 출시하고 있다. 실제 bhc치킨의 비어존은 MZ 세대를 비롯해 치킨을 사랑하는 직장인과 가족단위의 모임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한국의 대표적인 외식 문화인 치맥과 잘 어우러지는 신메뉴를 추가로 선보이면서 비어존 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bhc치킨의 사이드 메뉴들은 실제 치킨 메뉴들과 조합을 고려해 개발되고 있으며, 비어존 전용 메뉴 역시 이러한 bhc치킨의 메뉴 개발 철학을 담아 다양한 세대들에게 사랑받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여름을 맞아 비치 파라솔, 비치 의자 등 다양한 여름 상품을 8월말까지 선보인다.

해당 브랜드는 호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바질뱅스(Basil Bangs)’로 다양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시드니 북부 해변을 기반으로 하는 ‘바질뱅스’는 비치 파라솔을 비롯하여 의자, 쿠션, 러그 등의 상품을 선보이는 등 아웃도어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비치파라솔 가격대는 약 29만원~56만원대, 비치 의자는 약 54만원대이며 갤러리아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커피 전문점 수준의 라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2종은 ▲홈카페 레시피 바닐라 라떼 베이스 ▲홈카페 레시피 카라멜 라떼 베이스다. 두 제품 모두 콜드브루 추출액을 사용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스틱 형태로 낱개 포장해 위생적이고, 커피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바닐라 라떼 베이스’는 바닐라 빈을 사용해 바닐라 향을 생생하게 살린 제품이다. 은은하게 올라오는 바닐라 빈의 달콤함 덕분에 한층 더 깊이 있는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카라멜 라떼 베이스’는 생캐러멜 시럽을 사용해 캐러멜의 진한 향과 달콤함을 살렸다. 평소 바닐라의 달콤한 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커피를 선호한다면 ‘바닐라 라떼 베이스’를, 캐러멜 특유의 진한 향과 달콤한 맛을 선호한다면 ‘카라멜 라떼 베이스’가 제격이다.

홈카페 레시피 2종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바닐라 라떼 베이스’ 스틱 1개와 우유, 얼음을 블렌딩 하면 커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콜드브루 바닐라 프라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날 수 있다. 아이스크림 한 스쿱에 ‘바닐라 라떼 베이스’ 스틱을 부으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콜드브루 바닐라 아포가토가 완성된다. 또 ‘카라멜 라떼 베이스’ 스틱 한 개와 우유, 바나나를 함께 블렌딩하면 바나나 캐러멜 라떼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밀크푸딩, 티라미수 등 디저트와 함께하면 맛이 더욱 배가된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관계자는 “다양한 커피 메뉴를 집에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인하고 ‘홈카페 레시피’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가 브랜드 최초의 수제 비프버거로 고객 선택권, 가맹점 매출 확대의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수제 비프버거 메뉴인 ‘그릴드비프버거’를 20개 가맹점에서 선보이고, 연내 450개점까지 확대 판매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맘스터치의 ‘그릴드비프버거’(단품 4900원/세트 6900원)는 직영 테스트베드인 맘스터치 랩(LAB)에서 오랜 연구개발 끝에 탄생한 브랜드 최초의 수제 비프버거다. 작년부터 맘스터치 랩 및 직영점을 통해 테스트한 비프버거의 품질을 보완해 실제 가맹점에 적용하는 첫 시도로, 치킨버거 중심의 기존 맘스터치 매장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비프버거를 완성했다. 

‘그릴드비프버거’는 패티를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굽는 정통 수제버거 조리법인 ‘스매쉬드’ 방식으로 조리해 크리스피하면서도 육즙 가득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맘스터치 특유의 가성비 DNA를 이식한 두툼한 비프패티가 고소한 체다치즈와 푸짐한 양상추, 토마토와 어우러져 완벽한 맛의 조화와 식감을 선사한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갓 구운 두툼한 패티의 풍미와 불맛이 인상적이며, 든든한 한끼 식사라는 호평을 받았다. 고기 마니아들을 위해 두툼한 패티가 2장으로 업그레이드된 ‘그릴드더블비프버거’로도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는 누적 판매량 4억개를 돌파한 싸이버거 등 차별화된 치킨버거를 주력으로 푸짐하고 가성비 높은 한끼를 제공해왔다. 이번 신메뉴로 그간 꾸준히 제기된 맘스터치만의 비프버거 출시 요청에 화답하고, 비프버거 메뉴를 신규 매출 동력으로 키워 중장기적인 가맹점 수익성 제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맘스터치는 내부 R&D 조직인 제품혁신센터에서 오랜 연구개발을 통해 ‘그릴드비프버거’ 외에도 다양한 콘셉트의 비프버거 개발을 마친 상태다. 이에 비프패티를 활용한 후속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향후 비프버거 전문점 못지 않은 메뉴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맘스터치는 비프버거 메뉴의 성공적인 가맹점 안착을 위해, 이번 20개 가맹점을 포함해 연내 그릴드비프버거를 판매하는 모든 가맹점에 그릴, 인테리어 등 수백만 원 상당의 설비를 무상 제공한다. 또 가맹점주와 1:1 매뉴얼 교육 및 제조 테스트를 실시하여 매장에서 최상의 레시피를 오차 없이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그릴드비프버거는 고객중심 경영과 가맹사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맘스터치 랩과 제품혁신연구센터에서 오랜 시간 연구해온 결과물”이라며 “치킨버거로 쌓아온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버거 경쟁력을 비프버거에 이식해,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수요를 이끌어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권을 넓히고, 가맹점의 새로운 매출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가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우리아이 입맛지킴이 케어비, 여름별미 시원하계 쏜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0년 3월 론칭한 케어비는 배달 이유식 브랜드로, 4~15개월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식단과 완료기 이후 아이를 위한 아기 반찬 등 총 500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영양학회와 공동개발한 월령별 세분화된 7단계 식단 설계로 아이 월령에 맞는 입자 크기와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해 골고루 잘 먹는 아이로 자라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내달 7일까지 케어비 모든 회원에게 식단 구매 시 최대 50% 할인 쿠폰과 3%의 중복 할인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가입한 신규 고객은 최대 5만 원 할인이 적용되는 50%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첫 주문 고객 중 14세트 이상의 식단을 주문하고 첫 배송일을 설정한 고객 전원에게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를 증정한다. 응모 이벤트를 통해 이유식 쿠폰, 아이엠마더 유산균 드롭스, 케어비 양모 보냉 가방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여름철 우리 아이들이 케어비와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톡 쏘는 청량감으로 시원함을 선사하는 탄산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을 타고, 칼로리 부담을 낮춘 탄산음료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폭염과 장마가 시작된 최근 한 달 동안(6/11~7/10 기준) 전체 탄산음료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홈플러스의 프리미엄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탄산음료의 약진이 돋보였다. 같은 기간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무려 147% 급증했기 때문. ‘헬시 플레저’족을 겨냥해 무설탕으로 칼로리를 낮춘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콜라(1.5L)’,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사이다(1.5L)’ 등의 제로 탄산음료를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코카콜라 제로(1.5L*2)’, ‘펩시콜라 제로슈거(190ML*6)’ 등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역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65% 증가하며 활약했다. 또한 여름 다이어트족에게 인기가 높은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차 ‘티젠 콤부차 레몬(150g)’도 같은 기간 매출이 62% 올랐고, 탄산음료 스테디셀러인 ‘코카콜라(215ML*6)’, ‘롯데 칠성사이다(190ML*6)’ 등의 인기도 지속됐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를 찾는 사람도 크게 늘었다.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는 알코올은 0% 또는 1% 미만이지만 맛은 맥주와 흡사해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이른바 ‘알쓰’들도 기분을 내며 마실 수 있는 음료다. 캠핑이나 여름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무알콜 하이트제로(350ML*6)’, ‘논알콜 카스제로(355ML)’, ‘무알콜 클라우드클리어제로(350ML)’ 등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 역시 전년동기 매출이 38% 늘었다. 

이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한 탄산음료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상품인 ‘스프라이트 제로 1.5L’와 ‘펩시콜라 1.25L’는 2690원 1+1에 판매하며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콜라 1.5L’ 와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사이다 1.5L’는 각 1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무알콜하이트 두꺼비기획’은 1만2990원에, ‘호가든제로 전용잔기획’은 1만4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오민국 홈플러스 제과음료팀장은 “몇 주째 이어지는 장마와 폭염에 지친 고객들이 특유의 톡 쏘는 청량감으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게 해주는 탄산음료를 많이 찾고 있다”며 “최근에는 당류 함량을 낮춰 부담이 적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나 콤부차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탄산음료 행사를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프레시지가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와 협업해 하이원 대표 메뉴에 강원도 특산물을 활용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RMR 제품은 지난 2월 프레시지와 하이원리조트가 프리미엄 밀키트 및 간편식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선보이는 첫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하이원 리조트의 대표 메뉴에 강원도 대표 식재료인 곤드레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제품은 총 2종으로 ▲불향을 더한 진한 육수에 통통한 왕새우와 신선한 해산물은 물론, 향긋한 곤드레까지 듬뿍 넣어 깊고 얼큰한 맛이 일품인 시그니처 메뉴 ‘곤드레 새우중화전골’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질 좋은 소고기에 네 가지 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곤드레 나물의 풍미를 가득 담아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자랑하는 ‘곤드레 소 불고기 전골’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하이원 리조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설 할인쿠폰이 한정 수량으로 포장지에 동봉돼 제공된다. 제품 구입과 동시에 ▲하이원 워터월드 40% 할인 ▲스카이1340 곤돌라 50% 할인 ▲콘도 및 호텔 직영 외식업장 10% 할인 쿠폰을 9월 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하이원 리조트의 인기 레시피에 강원도 특산물인 곤드레 나물을 아낌없이 활용해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은 프레시지 자사몰 및 온·오프라인 마켓을 통해 7월 20일부터 판매된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하이원이 진행 중인 강원도 지역 식자재 구매 활성화의 일환으로 강원도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곤드레 나물을 활용한 협업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먹거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강원도와 하이원리조트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 본점이 1979년 개점 이래 가장 큰 규모의 리뉴얼을 단행하며,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본점은 지난 40여년간 내국인들에게는 강북 상권의 최고급 유통시설이자, 해외 관광객들에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백화점으로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최근 엔데믹을 맞아 럭셔리 상품군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강북 지역의 핵심 상권이자 관광특구 중심에 위치한 본점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점은 지난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본관 및 에비뉴엘, 영플라자 전층에 걸친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개점 이래 가장 큰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해외패션, 컨템포러리 등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는 것이 이번 변화의 핵심 전략이다.

최근 리뉴얼 1주년을 맞이한 ‘남성해외패션관’은 ‘프리미엄 전략’의 성공적인 시작을 증명했다. 지난해 7월 본점 5층은 기존 ‘남성패션관’에서 ‘남성해외패션관’으로 탈바꿈하여, ‘톰포드’, ‘돌체앤가바나’, ‘발렌티노’ 등 최근 젊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럭셔리 RTW 브랜드는 물론, 기존 남녀 복합 매장으로 운영하던 브랜드 중 남성 고객의 비중이 높았던 ‘로로피아나’, ‘발렌시아가’, ‘겐조’ 등도 남성 전문 매장으로 오픈했다. 또한, ‘루이비통’ 남성 전문 매장과 함께 대형 VP공간을 조성했으며, 럭셔리 워치 메이커 브랜드 ‘IWC’와 협업한 카페 ‘BIG PILOT BAR BY IWC BY CENTER COFFEE’도 선보였다. 그 결과, 본점의 ‘남성해외패션관’ 매출은 리뉴얼 오픈 후 1년간(2021년 7월 ~ 2022년 6월) 전년 대비 2배 이상 크게 신장했다. 특히, ‘디올’ 남성 전문 매장까지 입점하면서 총 31개 브랜드로 리뉴얼을 마무리한 지난 3월부터는 전년 동기간 대비 3배 가까이 신장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최근에 새롭게 오픈한 ‘여성해외패션관’도 화제다. 본점은 기존 2층부터 4층까지 총 3개층에 걸쳐 ‘영패션’, ‘여성캐주얼’, ‘컨템포러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여성 패션 브랜드들이 혼재되어 있었던 ‘여성패션관’을 각 층별 컨셉에 맞게 재정비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30일 2층에 오픈한 ‘여성해외패션관’에서는 ‘마르니’, ‘셀린느’, ‘메종마르지엘라’ 등 총 30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리뉴얼 후(6/30~7/17)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3층에는 올해 4월과 6월 각각 ‘여성 컨템포러리관’과 ‘해외슈즈관’을 오픈했고, 4층에는 지난해 9월 ‘영패션’과 ‘여성캐주얼’ 등을 한데 모은 ‘여성패션관’을 일부 오픈했다. 그 외에도 ‘골프관(21년 6월)’, ‘니치 퍼퓸관(22년 5월)’을 리뉴얼하는 등 전 상품군에 걸쳐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 구성뿐 아니라 인테리어에서도 마치 갤러리에 온듯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번 본점 리뉴얼은 ‘절제된 우아함’을 컨셉으로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자문에 참여하는 등 국내외 유명 설계사와 함께 인테리어를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기존의 개방형 매장과 달리 각 브랜드를 독립된 공간의 박스형 매장으로 구현해 고급스러움을 더함과 동시에 프라이빗한 쇼핑을 가능토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매장 곳곳에는 쇼핑에 영감을 불어넣는 예술 작품들도 큐레이션해 선보이고 있다. 향후 주차장 및 우수고객 라운지 등의 고객 편의 시설도 지속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본점은 ‘프리미엄 전략’과 함께 오프라인의 강점을 최대화한 이색 콘텐츠들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6월 본점 에비뉴엘 9층에 오픈한 대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 ‘그라운드 시소 명동’은 오픈 이후 매주말 티켓 매진을 기록하는 등 SNS에서 인증샷 명소로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외에도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죽기 전 꼭 마셔야하는 커피로 꼽힌 ‘보난자 커피’, 독립 서적부터 LP음악, 작품 전시, 유명 블랜딩 커피 등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커넥티드 플래그십 스토어’ 등도 본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재범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본점은 단순 유통 시설을 넘어 우리나라 백화점의 과거이자 현재인 동시에 앞으로 나아갈 미래”라며, “남은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그에 걸맞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최고급 백화점이라는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셀럽 마케팅으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온은 오는 25일까지 축구 선수 손흥민이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투미와 '손흥민 픽(Pick) 투미 기획전'을 진행한다. 손흥민이 착용한 상품과 롯데온이 온라인몰 단독으로 준비한 상품 등 다양한 인기상품을 선보이며, 행사기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최근 롯데온은 운동 선수, 인플루언서 등 팬층이 두터운 셀럽(유명인)과 진행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큰 화제가 되며,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실제로 이달 11일부터 진행한 ‘토트넘 홋스퍼 기획전’은 손흥민, 케인 등 4명의 토트넘 홋스퍼 효과를 누리며 인기를 끌었다. ‘토트넘 홋스퍼’는 영국 축구 명문 구단으로, 롯데온에서는 선수단의 티셔츠, 양말 등 기념품을 판매했다. 행사 첫날 토트넘 홋스퍼 선수 등번호가 적힌 'SON7 티셔츠'는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했으며, 고객 수요에 맞춰 인기 상품과 새로운 디자인 상품을 추가로 준비하기도 했다.

또한, 19일에는 뷰티 인플루언서 ‘재유’와 함께 상품 기획 단계부터 준비한 라이브 방송도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49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재유'가 뷰티 브랜드 'V&A'와 손잡고 선보인 단독 기획 상품을 롯데온 라이브방송에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했다. 인플루언서 ‘재유’의 두터운 팬층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라이브 방송 중 누적 조회수는 11만회를 넘어서며 뷰티 카테고리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고, 브랜드 매출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이 효과로 인해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의 방송 당일 신규 가입자 수는 일평균 대비 5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셀럽을 활용한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오는 25일까지 손흥민 선수가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투미’와 함께 '손흥민 픽 투미 기획전'을 진행한다. 투미는 올해 초부터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내세웠으며, 최근 토트넘 홋스퍼 선수단이 투미 백팩 및 캐리어를 들고 내한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투미 브랜드 매출은 손흥민 선수의 화보 이미지가 배포되기 시작한 올해 3월부터 늘어나기 시작해 5~6월에는 전년대비 2배가량 늘었다.

이에, 이번 기획전에서는 투미 단독 상품 및 인기 상품, 시즌 오프 상품 등을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손흥민이 화보를 통해 선보이고 직접 착용한 투미 '알파브라보' 라인의 상품과 롯데온이 온라인몰 단독으로 확보한 30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여름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캐리어 및 여행용 백팩, 소품 등 2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롯데온이 최근 운동선수, 인플루언서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셀럽과 협업한 결과 조기 품절 및 매출 증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시너지를 내며 고객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투미 기획전'에서도 손흥민 선수의 화보 이미지와 함께 직접 착용한 상품 등을 전면에 내세워 준비했으니 셀럽의 감성 직접 느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20일 ‘민주노총의 5가지 거짓말’이라는 카드 뉴스를 통해 “층마다 에어컨이 설치된 휴게실을 운영 중이며, 대형 천장형 실링팬, 에어 서큘레이터 등 물류센터별 맞춤형 냉방 장치 수천대가 가동 중인데도 노조는 냉방 장치가 없다고 허위 주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휴게시간이나 휴게공간이 없다"는 노조의 주장에 대해서도 “각 층마다 에어컨이 설치된 휴게실 운영은 물론 기상 상황에 따라 유급 휴게 시간을 추가로 부여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생수 한통으로 9시간을 버틴다"는 노조의 주장도 거짓말이라며 “얼음물은 물론 아이스크림까지 제공하는 한편 물류센터 곳곳에 정수기가 충분히 설치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고용노동부는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 등에서 선풍기, 에어 써큘레이터와 같은 냉풍기와 공기순환장치를 냉방장치의 예시로 제시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조는 에어컨이 없으면 냉방장치가 없다는 식의 허위 주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배민)이 메뉴개발부터 조리실습, 촬영 등 외식업 장사와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마련해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새 보금자리인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공식 오픈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가 참석했다. 배민에 입점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30여 명도 동석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무료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 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현장 강의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2020년 7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재까지 총 13만명이 넘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에 문을 연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는 서울 외 수도권 지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의 오프라인 장사 교육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3개 층 총 468평 규모로 장사 교육 및 체험 관련 공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지하철 1호선과 수인분당선, KTX가 모두 통과하는 수원역에서 수원역에서 대중교통으로 5 ~ 7분 거리,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경기 남부권과 인천, 충청 지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더욱 수월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기센터는 단순한 장사 교육보다는 '장사 경험'에 초점이 맞춰져 마련된 만큼, 직접 실습과 체험, 테스트가 가능한 공간들로 구성됐다. 실제 식당 주방과 같은 구조로 설계돼 메뉴 개발과 조리 등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키친'을 비롯해 메뉴 사진, 셀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라이브방송 촬영 및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도 마련됐다. 모든 공간은 식당을 운영하거나 준비 중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식당 창업 인기 카테고리인 카페, 베이커리 관련 실습교육도 대폭 늘렸다. 커피, 디저트, 제빵 관련 실습에 필요한 오븐과 반죽기, 커피 머신 등을 갖춘 교육장을 마련하고, '배민디저트', '베이커리 스쿨'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 식당 경영자들이 휴식하거나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카페 라운지, 북 라운지 등도 마련됐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장사가 막막할 때, 더 나은 장사를 위한 공부가 필요할 때 사장님들에게 언제든지 도움이 되는 곳이 되고자 한다"면서 "이번 경기센터 오픈을 통해 좀 더 많은 사장님들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장사 경험을 직접 제공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20일 저녁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교촌은 지난 14일 동양의 맛과 향을 교촌만의 방식으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인 ‘교촌블랙시크릿’을 새롭게 선보였다.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를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 

이에 교촌은 고객들에게 신메뉴 할인 혜택과 신선한 재미를 함께 전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EAT쇼’에서 신메뉴 세트 메뉴 2종을 4000원 할인받아 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한다.

세트 메뉴 2종은 ‘교촌블랙시크릿 오리지날 웨지감자세트’ ‘교촌블랙시크릿 순살 웨지감자세트’이며, 신메뉴와 사이드메뉴를 함께 마련해 다채로운 세트 구성을 준비했다. 쇼호스트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진행 아래, 할인 혜택은 물론 보는 재미까지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교촌은 고객들이 신메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교촌 라이브 예고편 영상에 이번 신메뉴에 대한 기대평을 남겨준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교촌이 새롭게 출시한 사이드메뉴 ‘국물맵떡’ 모바일상품권을 무료 증정한다. 

이와 함께, 실시간 라이브에서 세트 메뉴 2종 구매 인증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도 사이드메뉴 ‘국물맵떡’ 모바일상품권을 무료 증정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있다. ‘국물 맵떡’은 깔끔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인 국물 떡볶이로, 치킨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블랙시크릿’ 출시를 기념해 많은 고객들이 신메뉴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준비했다”며 “교촌 신메뉴에 관심 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방송 전 후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라며,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제2회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에 관심 있고 아이디어가 풍부한 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락앤락 브랜드에 펀(Fun), 함께(Together), 환경(Green), 미래(Future) 4가지 키워드를 자유롭게 교차 조합해 담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공모는 ▲제품 디자인 ▲시각 디자인 ▲온라인 UIX ▲사운드 디자인 총 4가지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제품이나 식품보관용기, 베버리지웨어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을 기다린다. ‘시각 디자인’ 부문 참가자는 공모전 키워드와 관련된 상상력을 브랜딩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영상 디자인으로 표현하면 된다. ‘온라인 UIX’ 부문에서는 락앤락 제품을 새롭게 경험하는 UIX 아이디어를 URL 형식으로, ‘사운드 디자인’ 부문에서는 락앤락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100초 이내의 사운드를 공모한다.

출품작은 ▲창의성 ▲완성도 ▲브랜드 이해도 ▲실현 가능성을 바탕으로 심사될 예정이다. 대상(1건) 수상자에게 700만원을, 금상(2건)과 은상(2건) 수상자에게 각각 300만원, 1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별상으로 마련된 아이패드는 오토데스크 퓨전 360(Autodesk Fusion 360)으로 디자인한 출품작 중 두 작품에 돌아갈 전망이다. 이외에도 수상자 전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또는 인턴십 혜택을 부여한다. 

락앤락 제2회 디자인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더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수상자 발표는 9월 23일 락앤락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 예정이다.

락앤락은 지난해인 2021년 9월,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제1회 디자인 공모전 ‘생활을 디자인하다’를 개최한 바 있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정태락 상무는 “제1회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혁신 디자인, 생활 밀착형 디자인 등 유수한 작품들이 출품됐다”며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올해에도 디자인 공모전을 준비했다. 특히 키워드를 통해 재미와 공동체의 가치, 환경과 미래 등 ‘지속 가능한 가치’를 담은 디자인을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글로벌 생활혁신을 창조하는 크리에이터(Lifestyle Creator)로서 제품 디자인 전반에 혁신, 편의를 담으면서도 감성과 심미성을 강조해 120여 국 소비자와 교감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IDEA, 독일 디자인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