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복지사각지대 어린이 돕는다"... SPC그룹, 결식우려아동에 해피포인트 전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복지사각지대 어린이 돕는다"... SPC그룹, 결식우려아동에 해피포인트 전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이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5천만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했습니다. 올해는 특히 대형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 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 320명과 아동복지시설 60곳에 해피포인트 적립카드를 전달하는 등 SPC그룹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이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꾸준한 나눔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맥도날드가 ‘맥크리스피 버거’ 2종 누적 판매량 약 300만개를 기록하며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치킨’ 메뉴가 연달아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런 신메뉴들의 활약에 힘입어 한국맥도날드의 2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8.1% 성장, '맥런치' 매출은 12.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코웨이가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과 방향성을 작가적 영감으로 풀어낸 테마 전시회 ‘공상: 空像, 共想’을 개최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18일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열린 ‘SPC 여름방학 해피포인트 전달식’에서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상무(왼쪽)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박수봉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했다.[사진=SPC그룹]
지난 18일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열린 ‘SPC 여름방학 해피포인트 전달식’에서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상무(왼쪽)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박수봉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했다.[사진=SPC그룹]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5천만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SPC그룹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해피포인트 지원 사업’은 학교 급식이 없는 방학 시즌마다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빚은 등 전국 7000여개의 SPC그룹 계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특히 대형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 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 320명과 아동복지시설 60곳에 해피포인트 적립카드를 전달했다. 18일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열린 ‘여름방학 해피포인트 전달식’은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상무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박수봉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장 박수봉 본부장은 “사용처가 다양한 해피포인트 카드는 아이들이 식사 걱정 없는 방학을 보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아이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해피포인트 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나눔은 기업의 사명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부터 매 방학마다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 ‘SPC 해피포인트 지원사업’은 현재까지 서울, 경기, 인천, 강원, 경상, 전라, 충청 등 전국의 결식 우려 아동 총 1만1000명에게 5억5000여 만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해왔다.

○.. 맥도날드는 지난 5월 말 선보인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후 약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버거 메뉴를 비롯해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한 치킨 메뉴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라는 콘셉트로 신메뉴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 2종을 출시하며 치킨버거 라인업을 더욱 확대했다.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은 출시 2주 만에 100만개 이상이 판매되는 등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이 같은 긍정적인 반응은 꾸준히 이어져 출시 후 누적 판매량 약 300만개를 돌파했다.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은 국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치킨 부위인 닭다리살이 통째로 들어간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가 사용돼 ‘겉바속촉’의 매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메뉴에 사용되지 않던 새로운 번(버거 빵)인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이 사용됐으며, 특별히 개발된 ‘스페셜 스모키 소스’가 들어갔다.

이 같은 치킨 메뉴의 인기는 사이드 메뉴에서도 이어졌다. 맥도날드는 지난 6월 여름 한정 사이드 메뉴로 ‘맥윙’을 재출시했다. 맥윙은 닭봉과 닭 날개 두 가지 부위로 구성된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치킨 사이드 메뉴다. 껍질의 바삭한 식감과 특유의 중독성 있는 짭조름한 시즈닝으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치킨을 즐기고 싶을 때에 제격이다. 매년 여름 재출시 때마다 큰 사랑을 받아온 맥윙은 올해 출시 후 전년 대비 약 15%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 같은 치킨 메뉴들과 신메뉴 ‘보성녹돈 버거’ 등 한정 메뉴들의 활약에 힘입어 맥도날드의 2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8.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이 포함된 점심시간 할인 플랫폼 ‘맥런치’의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2.1% 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국내 고객들의 치킨 사랑에 맞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치킨 메뉴를 개발하고 선보이며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의 ‘치킨 맛집’으로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19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구로동 지타워(G-TOWER) 소재 코웨이 갤러리에서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과 방향성을 작가적 영감으로 풀어낸 테마 전시회 ‘공상: 空像, 共想’을 개최한다.

코웨이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테마 전시회의 타이틀 ‘공상: 空像, 共想’은 비우고 덜어낸 형상을 통해, 자연과 사물의 근원, 본질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자는 의미이다. 꾸밈없이 있는 그대로의 가치에 충실하며 섬세하고 절제된 미감을 연출하는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근 코웨이가 노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통해 보여준 단순하면서도 조화로운 디자인을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스튜디오 이우 아카이브, 보태니컬 디자이너 엘트라바이 등 협업 작가들이 자연의 추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코웨이 테마 전시회 ‘공상: 空像, 共想’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한다. 매주 일요일, 월요일, 공휴일은 휴관이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이번 전시는 환경가전기업 코웨이 사업의 본질과 정체성을 보여주고, 코웨이가 추구하는 비움의 미학을 소비자들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문화를 매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가 보호소년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한국콜마는 지난 18일 안양에 위치한 정심여자중고등학교(안양소년원, 이하 정심)에서 보호소년들의 건전 육성 지원 및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와 김태섭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콜마는 정심 보호소년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취업 및 진로 탐색을 지원한다. 또 정심에서 운영하고 있는 피부미용반 학생들의 직업 훈련에 필요한 스킨·앰플·클렌징 등의 기초화장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한국콜마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보호소년을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앞서 6월에는 지난해 후원을 시작한 미평여자학교(청주소년원)에 현장 실습을 위한 색조화장품을 지원하며 예술분장반 직업훈련 학생들을 응원했다.

한국콜마는 향후 전문 강사 특강과 외부 체험 활동 등 지원을 확대하고, 보호소년들의 사회 복귀 후 경제적 자립을 위한 후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보호소년들의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지원을결심했다”며 “앞으로도 진로 선택을 위해 다양한 교육 활동과 자원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동안 충남 예산군 스플라스리솜에서 열린 ‘제20회 PKU 가족캠프’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PKU는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희귀 질환으로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꼴로 약 400여 명이 앓고 있다. 선천성 대사이상 환자는 엄마의 모유는 물론이고 밥이나 빵, 고기 등의 음식을 마음대로 먹지 못하고 평생 대사이상용 특수분유나 저단백 식사를 하며 살아가야 한다.
 
‘PKU가족캠프’는 이렇게 식이에 많은 제약이 있는 환아 가족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희망을 주기 위해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 주최로 2001년 시작,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지난 2년간은 코로나로 행사를 열지 못해 후원사들의 제품 꾸러미 지원으로 대신했다. 매일유업은 1회부터 올해까지 해마다 빠지지 않고 지속적인 후원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매일유업 외에도 임상영양전문기업 한국메디컬푸드와 저단백 햇반을 만드는 CJ제일제당 등이 함께 후원하고 있다. 

2년만에 진행한 캠프에서는 아이의 기질, 심리를 통해 알아보는 ‘부모&자녀 소통강화’ 프로그램이 처음 진행되며 가족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전문의들이 준비한 PKU 식사요법 강의, 아이들이 직접 만드는 ‘에코백 만들기’와 같은 토탈공예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로 진행돼 캠프에 참여한 140여 명의 PKU 환아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먹는 것의 제약이 큰 PKU질환의 특성상 학교 급식은 물론이고 단체 캠프나 단체 생활에 많은 아쉬움과 부담이 있는데 환아 가족이 함께하는 이런 캠프에 2년만에 다시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더욱 많아져, 필요한 정보를 나누며, 각자의 어려움은 줄이고,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1999년부터 선천성 대사 이상 환아를 위해 특수분유를 생산, 8종 12개 제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사회적 인식이 부족한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을 알리는 인식 개선 활동인 ‘하트밀 캠페인’을 함께 펼치고 있다.

○.. 하림이 자사 제품들의 품질과 맛에 대한 자신감으로 환불 마케팅에 나섰다.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자사몰에서 더미식 밥 24개입 세트(1박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기 즉석밥 체험팩을 무료로 함께 증정해 시식한 후 맛이 없거나 만족하지 못하면 100% 환불해주는 ‘미식 보장 이벤트’를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고시히카리밥, 오곡밥 2종으로 구성된 체험팩을 추가로 제공해 먼저 먹어보고 맛이나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에게는 반품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제품 구매 확정 후 더미식 밥과 함께하는 즐거운 식사 시간을 포토후기로 남긴 고객들 중에 베스트 리뷰어 10명을 선정해 더미식 완면기 굿즈가 포함된 선물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3일으로 미식 보장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더미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림펫푸드도 반려동물 사료의 ‘맛 보장 환불보장제’ 캠페인을 8월말까지 펼치고 있다. 뼈를 제거한 생고기로 만든 프리미엄 동결건조사료 ‘더리얼 로우’ 360g, 210g 제품을 구매하면 더리얼 로우 5g 샘플을 무료 증정하고 반려동물이 잘 먹지 않을 경우 환불을 신청하면 100% 반품을 보장해주는 행사다.

더리얼 로우는 100% 휴먼 그레이드 식재료를 동결건조해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고 소화흡수율이 높으며 재료 본연의 풍미가 살아 있어 반려동물을 위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았다는 게 하림펫푸드 측의 설명이다. 

하림 관계자는 “첨가물 없이 100% 쌀과 물로 갓 지은 집밥처럼 정성을 다해 만든 더미식 밥은 물론 더리얼 로우에 대해서도 고객들이 만족할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기에 맛 체험과 환불 보장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체험해보고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관 ‘쿠팡 트래블’이 펜션 상품 6천여 개를 대상으로 하루 전 취소 시 100% 환불 보장 정책을 실시한다. 

쿠팡은 여행 숙박 상품에 관한 고객 경험 개선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펜션 투숙 하루 전 100% 환불 보장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타 여행사의 경우 취소 불가 숙박 상품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급작스러운 여행 일정 변경으로 예약을 취소할 시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는 단점도 있었다. 쿠팡 트래블의 100% 환불 보장 상품은 기존의 경쟁력 있는 가격 그대로, 위약금에 대한 부담 없이 유사시 유동적인 여행 스케쥴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 경험을 긍정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환불 보장 정책은 쿠팡 트래블에서 판매 중인 펜션 숙박 상품 총 6천여 개를 대상으로 적용된다. 100% 환불 적용 상품은 구매 페이지에 ‘하루 전 100% 환불’이라는 별도의 태그가 표기된다. 지역별로 환불이 보장되는 펜션을 모아 볼 수 있도록 구성해 편리한 쇼핑도 가능하다.  

쿠팡 트래블은 100% 환불 적용 상품 외에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펜션 숙박 상품들을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풀빌라, 키즈 펜션, 바다 인근 펜션, 애견 펜션 등 다양한 테마별로 펜션 숙박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인기 상품도 소개해 원하는 유형의 펜션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철웅 쿠팡 트래블 총괄 디렉터는 "여행에 대한 고객의 가장 큰 불만은 취소, 환불에 관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여행 관련 불확실성이 증대된 상황에서 고객이 마음 편히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환불 보장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쿠팡은 'Wow the customer'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여행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서비스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를 마련하고 지원자 모집에 나섰다.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는 사연 공모를 받아 선정자(촌스러버)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는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교촌은 지난해 ‘제1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THANKS(땡쓰)썰드컵’을 통한 선정자들의 사연에 맞춰 전국 각지에 허니오리지날, 발사믹치킨 총 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하며 치킨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한 교촌 임직원 및 가맹점주들도 나눔 활동에 함께 참여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썼다. 

교촌은 오는 8월 15일까지 ‘제 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의 사연 공모를 받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험을 통해 가치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Z세대의 나눔 문화 특성을 반영해, 교촌이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FM 30.1 초니라디오’ 컨셉으로 마련됐다. ‘30.1’에는 교촌 창립 31주년을 기념해 교촌의 본질을 유지하며 새롭게 도전한다는 ‘30+1’ 이라는 교촌의 다짐이 담겨있다. 

‘제 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는 8월 15일까지 교촌치킨 주문앱 및 홈페이지, 교촌 인스타그램,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 앱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촌스러버)는 9월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촌스러버들에게는 7월 출시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과 교촌 인기 메뉴 ‘허니오리지날’, ‘살살후라이드’ 등 1인당 최대 100마리(2인 1개 기준)의 치킨이 지원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후원하는 일반적인 사회 공헌의 의미를 넘어, 치킨을 매개체로 누구나 나눔에 참여하고 나눔 문화를 공유하는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교촌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교촌의 나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나눔 문화 실천 및 확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70년 이상의 전통, 독일 피부 과학을 담은 피지오겔(Physiogel)에서 7년 연속 No.1 보습 크림*과 항산화 앰플의 핵심 성분을 담아 매끈한 수분광을 선사하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디펜스 파운데이션 쿠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7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피지오겔 DMT 크림’의 핵심 성분을 포함한 처방이 바르는 순간 내 피부처럼 스며들어 자연스러운 수분 광채가 살아나고, 커버 및 톤 보정은 물론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피지오겔의 대표 항산화 앰플인 ‘데일리뮨 앰플’에 포함된 페룰릭 애씨드 성분을 함유했으며, 이와 함께 비타민 B3와 B5를 더한 제형이 파운데이션이지만 기초 제품처럼 사용 2주만에 피부 결을 개선**해주고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모공이나 잡티를 매끈하게 커버해줘 다크닝 현상이나 무너짐 없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오랜 시간 투명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피지오겔 마케팅 담당자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디펜스 파운데이션 쿠션’은 피지오겔 DMT 크림의 핵심 성분을 담아 바르는 순간 내 피부처럼 스며들어 편안한 피부를 선사한다”며 “2주만에 피부 결까지 개선해줘 다시 화장을 시작하시는 고객분들이 피부에 부담 없는 기초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 쿠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이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의 RTD(Ready to Drink) 컵커피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파스쿠찌 RTD 컵커피’는 파스쿠찌 대표 블랜딩 원두 ‘골든삭(Golden Sack)’을‘융드립’방식으로 천천히 추출해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보디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보디감이 느껴지는 커피 추출액과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로운 ‘카페라떼’, 달콤한 연유를 넣어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인 ‘돌체라떼’, 다크초콜릿이 어우러져 풍부한 단맛이 느껴지는 ‘모카라떼’ 등 3종이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2700원이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출시한 신제품은 1급A원유와 이탈리아 프리미엄 골든삭 원두 추출액을 활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파스쿠찌의 이탈리아 정통 노하우를 담은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스쿠찌 RTD 캔커피는 지난해 4월 라인업 2종(골든삭 아메리카노, 클래식라떼)을 첫 출시해 현재까지 약 300만개의 판매량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최근 고물가의 영향이 홈카페 인기를 다시 불러일으키고 있다.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켓컬리는 최근 4주간 홈카페 관련 상품을 분석한 결과, 콜드브루와 귀리음료, 유제품군 등의 판매량이 지난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커피 매장들이 고물가로 인해 음료 가격을 올리고 있어 ‘커피플레이션(커피+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다. 실제 많은 사람들이 밖에서 커피를 여러 잔 마시는 것에 대해 가격 부담을 느끼고 있어 홈카페 상품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올해 6월 19일부터 7월 17일까지 4주간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콜드브루 판매량은 지난 동기(5월 22일~6월 12일) 대비 1.3배로 늘어났다. 콜드브루는 커피가루에 찬물을 부어 장시간 우려내기 때문에 일반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비교해 추출 시간이 더 오래 걸리며 가격도 더 비싸다. 마켓컬리는 맛과 향이 풍부한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카페 뎀셀브즈, 헬카페, 언더프레셔 등 오프라인 유명 카페의 커피들을 콜드브루 원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건강한 커피족이 찾는 귀리 음료의 판매량도 2배 가까이 늘어났다. 구체적으로, 호주산 귀리를 사용해 부드러운 라떼 만들기에 최적화된 오트사이드의 바리스타 블렌드 귀리 우유 판매량은 2.7배 늘어났고, 영국 런던의 커피 전문 제조사 마이너피겨스에서 만든 유기농 오트 음료 판매량은 1.7배 증가했다. 일반 유제품군도 판매량이 늘어났다. 개인 취향과 선호에 맞춰 고를 수 있는 저지방 우유와 멸균 우유 판매량은 각각 1.2배, 1.1배로 올랐다.

이밖에 커피, 라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인 타르트 판매량은 1.2배로 증가했으며, 아침이나 점심 대용으로 좋은 크루아상은 1.2배로 늘었다. 오르랔베이커리, 플레어비 가게 제품들이 인기였다. 홈카페 관련한 용품들도 인기가 높았다. 더 깊은 커피의 풍미를 위해 직접 원두를 갈 수 있는 그라인더는 무려 3배가량 늘었고, 간편함이 인기 요인인 커피머신은 1.2배로 늘어났다.

조기훈 마켓컬리 가공 담당 MD는 “홈카페 인기가 늘면서 더 다양한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며 “해외 브랜드와의 입점 논의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켓컬리는 ‘컬리가 알려주는 카페 트렌드’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오프라인 유명 카페의 커피 맛을 그대로 담은 드립백부터 요즘 떠오르고 있는 디저트들, 감성을 완성해줄 홈카페 아이템까지 100여 가지의 제품을 최대 21% 할인해 선보인다.

○.. 농심이 저칼로리 컵라면 ‘누들핏’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누들핏은 떡볶이국물맛, 어묵탕맛 두 종류이며, 각각 칼로리가 150kcal, 105kcal로 기존 컵라면(신라면컵 300kcal)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농심은 최근 몸매 관리를 위해 저칼로리 푸드를 즐겨 찾는 트렌드에 발맞춰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누들핏을 선보이게 됐다.

누들핏은 가늘고 투명한 당면으로 쫄깃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식이섬유 15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더욱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국물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떡볶이와 어묵탕의 맛을 담았다. 떡볶이국물맛은 매운맛과 단맛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어묵탕맛은 개운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농심 관계자는 “출출할 때 야식과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19일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정관장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자폐성 장애인의 건강을 위한 5천여 만원 상당의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전달했다. 이번 물품은 협회 부설센터를 이용하는 중증 발달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2018년도부터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진행하는 자폐성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정관장 홍삼제품을 꾸준히 후원해왔다.

KGC인삼공사의 경영 이념은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이다. 다양한 상생경영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고객, 기업, 사회'가 모두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 목표다.

KGC인삼공사는 다양한 계층에 제품기부는 물론 지역 아동센터 지원, 소외된 이웃을 위한 수술비 지원, 김장 나눔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건강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건강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21년의 경우 ‘한마음걷기 기부 캠페인’, ‘홀로어르신 효배달’, ‘어린이 환경교육 캠페인’, ‘임직원 지정결연 펀드’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 및 다양한 소외계층에게 45억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했다.

김호겸 KGC인삼공사 대외협력실장은 "KGC인삼공사의 경영목표는 고객과 기업, 그리고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치킨릴레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한다.

BBQ는 지난 18일 강원도 홍천군 서면에 위치한 한서초등학교를 방문해 아이들과 학교 관계자 35명에게 치킨 40인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즈볼 등의 사이드메뉴를 전달했다.

이날 첫 선을 보인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기존 조리부터 전달까지의 소요 시간으로 이천 치킨대학 인근에서만 진행되던 치킨 기부를 자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활용해 전국 각지로 뻗어 나가고자 기획됐다. 행사에는 BBQ 본사 관계자와 인근 매장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참석해 봉사에 동참했다.

홍성일 한서초등학교 교무부장은 “산간에 위치한 학교라 여기서 치킨을 주문하기엔 너무 먼 거리”라며 “평소에 치킨을 배달 주문해 먹기가 힘든데 이렇게 직접 방문해 따뜻하게 조리해 주시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 비비카를 활용해 배달 접근성이 낮은 산간 지역을 비롯한 도서 벽지 및 전국 곳곳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에 직접 찾아갈 예정”이라며 “치킨릴레이, 착한기부 등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모범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소방공무원이 함께하는 ‘2022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는 지난 4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됐으며, 총 2만 30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운동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와 가족과 함께 운동하는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가정의달 이벤트’도 진행해, 당직과 교대근무로 가족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했던 소방공무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걷기, ▲러닝, ▲등산, ▲가족 걷기 부문 1~3위는 소방공무원들이 차지했으며 소방청장상과 하이트진로 사장상,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별도로 점수를 집계, 순위를 선정해 직원들에게 상품을 전달한다.

GPS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경기를 하듯 일상에서 운동을 하는 비대면 체력증진대회에 대한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소방공무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내년에도 대회를 이어갈 전망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이번 체력증진대회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시는 소방관, 가족들의 일상은 물론 하이트진로 임직원의 일상에 활력이 됐기를 바란다”며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감사의 간식차, 국민안전캠페인, 유자녀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등 소방공무원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 오뚜기가 국산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만든 매콤바삭한 고추치킨에 마요소스를 더한 ‘오즈키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을 출시하며, 냉동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이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오뚜기는 냉동 치킨 5종을 구축했다.

현재까지 출시된 '오즈키친 치킨' 시리즈는 ▲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치킨 ▲양념치킨 ▲마늘간장치킨 등이며, 제품 라인업에 이번에 출시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을 새롭게 추가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오즈키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은 국산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만든 매콤바삭한 고추치킨에 스파이시 마요소스를 더해 매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오뚜기 노하우로 만든 스파이시 마요소스(40g) 2팩이 동봉되며, 지퍼백 포장으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지난해 2월 출시한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치킨’ 등으로, 100% 국산 닭고기를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소비자 입맛에 맞춰 느끼하지 않도록 개발했으며, 물결무늬 튀김옷으로 치킨 본연의 바삭한 맛이 살아있다. 집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양념·간장 치킨도 소스만 부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오즈키친 양념치킨’은 매콤달콤한 양념 소스와 바삭하고 고소한 순살치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오즈키친 마늘간장치킨’은 꿀, 마늘, 간장을 넣은 짭짤한 마늘간장 소스로 단짠단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동봉된 소스는 각자 취향대로 부어 먹거나 찍어 먹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14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15분간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치킨을 집에서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와 함께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할인 행사는 오는 8월 31일까지 3대 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열리며, 기간 내 '오즈키친 치킨'을 1개 이상 구매한 후 영수증을 촬영해 지정된 번호로 문자를 전송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삼성전자 비스포츠 큐커(3명) △헬리녹스 캠핑 의자(5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300명) 등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9월 5일 발표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냉동 치킨 HMR을 선보인 후 긍정적인 호응에 힘입어,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고추치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즈키친’ 브랜드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2019년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을 론칭하고, 밥류와 면류, 미트류, 튀김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반려동물 전문몰 ‘펫파트너’를 운영하는 피에스코리아(대표이사 조문호)와 펫케어 간식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는 18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피에스코리아, 펫파트너와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강용수 동원디어푸드 대표와 조문호 피에스코리아 대표, 신기한 펫파트너 대표 등 각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동원디어푸드와 피에스코리아, 펫파트너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기능성 사료와 간식 등 다양한 프리미엄 펫푸드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각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펫푸드 유통 강화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을 비롯해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 등 다양한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츄츄닷컴’은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부터 배변용품, 장난감 등 다양한 용품을 판매하는 반려동물 전문몰로,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2,000여 가지 반려동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피에스코리아는 1981년 설립돼, 현재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브리더랩’ 등 15개의 자체 브랜드와 800여 종의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 피에스코리아는 40년 이상 반려동물 용품을 개발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형마트, 온라인몰, 동물병원, 펫샵 등을 통해 프리미엄 펫푸드와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기능성 사료와 간식 등 프리미엄 펫 상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들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츄츄닷컴’이 국내 대표 반려동물 전문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강서뇌성마비복지관’을 방문해 재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8일 해당 복지관 내 ‘무지개자조작업장(재활 활동장)’에서 뇌성마비인의 작업 보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뇌성마비인에 관한 대국민적 인식 개선 도모 및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은 뇌성마비인과 못 끼우기, 봉투 제작 등의 작업을 하며 긴밀하게 소통했다. 또한 작업장 내 도구 정리 및 청소 등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했다. 봉사 말미에 bhc치킨의 치킨 메뉴를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뇌성마비인의 친구이자 동료로 함께 한 이번 봉사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단원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던 만큼 그분들 역시 재미있고 유익하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뇌성마비인의 재활은 실제 고용과 직결돼 중요하다”며 “이번 봉사단의 활동이 이들의 자아실현 충족은 물론 사회 구성원으로 탄탄히 자립할 수 있게 돕는 밑거름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만의 차별화 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에 유명 아티스트의 캐릭터를 콜라보 한 대체 불가 토큰(NFT)을 발행한다.

19일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인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와 이경미 작가의 캐릭터 ‘나나아스트로(NanaAstro)’를 콜라보한 ‘브랜드 콜라 X 나나아스트로‘ NFT 1만개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6월 ‘노브랜드 버거’에서 출시한 ‘브랜드 콜라 나나아스트로 에디션’이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 이상 팔리며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브랜드 콜라 나나아스트로 에디션’을 마시는 음료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소장할 수 있는  NFT로 제공한다면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주는데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실제 지난 6월 발행된 ‘브랜드 콜라, 사이다’ NFT는 독창적인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호응을 얻으며 응모 하루 만에 준비된 수량 1만개가 모두 마감되기도 했다.

‘브랜드 콜라 X 나나아스트로’ NFT는 이경미 작가의 반려묘 ‘나나’에 팝아트적 요소를 섞어 픽셀화 이미지로 풀어낸 작품이다. 다양한 패러디 요소와 테마를 접목해 ‘나나아스트로’ 특유의 귀여운 표정과 동작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콜라 X 나나아스트로’ NFT는 내달 22일부터 세계 최대 NFT 마켓 ‘오픈씨(OpenSea)’ 내 ‘브랜드 프로젝트(Brand Project)’ 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트릿 아트페어 ‘어반 브레이크 2022’를 통해 NFT 아트의 실물 판화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8월 11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브랜드 콜라 X 나나아스트로’ 판화와 NFT를 한정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연다. 해당 팝업스토에서는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 굿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 받고 있는 NFT를 활용해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바캉스 대목을 맞아 사업자회원의 비용 절감을 위해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숙박, 레저, 교육 등 휴가철 성수 업종과 관련된 필수 상품을 엄선해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휴가 시즌인 만큼, 늘어나는 수요를 위해 각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좋은 기회다.

먼저, 강력한 쿠폰 혜택을 준비했다. 가전, 생활, 레저 및 교육 관련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회 지급한다. G마켓과 옥션의 사업자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도 준비했다. 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5%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여름 대목 특가 상품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대용량 샴푸/바디워시’, ‘호텔 수건’, ‘침구세트’ 등 숙박업에서 꼭 필요한 상품은 물론, ‘선풍기’, ‘제습기’ 등의 여름 대표 계절가전, ‘대형 풀장’, ‘수영 튜브’, ‘구명조끼’ 등 물놀이 레저 관련 상품도 준비했다. 교육업은 물론, 사업장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노트북’, ‘키보드’ 및 ‘마우스’ 등의 각종 디지털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사업자회원을 위한 특급호텔 100원딜 이벤트도 선보인다. 10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앤리조트 2박3일 숙박권’을 100원에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응모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ID당 기간 내 1회 참여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 각각 10명씩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당첨 고객은 8월 9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에 상관없이, 응모 결제금액 100원은 응모자 전원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지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바캉스철을 맞아 사업자회원 대상 매출이 증가하는 등 B2B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휴가 대목을 준비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한 만큼, 사업자회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21일 ‘최유라쇼’를 통해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발뮤다’ 론칭 7주년을 맞아 ‘더 토스터’ 등 히트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다이슨, 블루에어 등 국내에서는 생소했던 글로벌 가전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지난 2016년에는 소형 가전 업계의 ‘애플’로 불리는 ‘발뮤다’의 ‘더 토스터’를 국내에 출시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더 팟’, ‘그린팬S 선풍기’ 등을 연이어 론칭하며 현재까지 브랜드 누적 주문액 5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4월에는 ‘발뮤다 특집전’을 통해 120분 동안 45억원의 주문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 ‘발뮤다’ 론칭 7주년을 맞아 ‘최유라쇼’에서 히트상품 물량을 대량 확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21일 오후 8시 40분부터 약 120분 동안 진행되는 특집방송에서는 ‘발뮤다’의 대표적인 인기 상품인 ‘더 토스터’와 ‘더 팟’을 할인 판매한다. 실용적인 기술과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비교적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신혼부부와 가정주부들 사이에서 홈카페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난 상품들이다. 특히, ‘더 토스터’는 ‘발뮤다’만의 스팀 기술과 토스트에 최적화된 온도제어 기술로 갓 구운 듯한 식감을 재현하며 매회 방송마다 높은 호응을 얻으며, 론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주문 수량 6만 대를 돌파했다. 7주년 특별 구성으로 ‘전용 마그넷컵 2종’을 제공하며,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더 토스터&더 팟’ 패키지(3명)도 증정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지난 2016년 ‘최유라쇼’를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 글로벌 가전 브랜드 ‘발뮤다’ 론칭 7주년을 맞아 히트상품으로 구성한 특집방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를 단독으로 발빠르게 선보이며 주방 가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건강 간편식 플랫폼 ‘랭킹닭컴’의 운영사인 푸드나무와 ‘단백질 제품 공동개발과 판매채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18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본사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리온의 연구개발 역량 및 제조 기술과 푸드나무의 계육 가공 노하우를 접목, 영양 및 기능성을 갖춘 차별화된 단백질 제품을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더불어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오리온은 MZ세대 사이에서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며 단백질 시장이 함께 성장하는 것에 주목, 2019년부터 ‘닥터유’ 브랜드를 통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왔다. ‘단백질바’, ‘단백질 드링크’, ‘단백질볼’에 이어 최근에는 전문운동층을 위한 라인업 ‘닥터유PRO(바∙드링크∙파우더)’를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금번 푸드나무와의 협업을 통해 단백질 시장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1년 설립된 푸드나무는 국내 푸드테크 기업 중 최초의 코스닥 상장사로, 23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1위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 중이다. ‘맛있닭’, ‘잇메이트’, ‘러브잇’ 등 자체 브랜드를 통해 닭가슴살 가공제품을 출시하는 등 건강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있는 건강’을 추구하는 닥터유 브랜드와 건강 간편식 분야의 온라인 플랫폼 강점을 가진 푸드나무가 만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강점을 활용한 차별화된 단백질 제품 개발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복숭아 제철을 맞이해 '대극천 복숭아', '옐로드림 복숭아' 등 다양한 이색 복숭아를 판매한다. 

'대극천 복숭아'는 납작 복숭아 계열로 아삭한 식감과 당도가 뛰어난 것은 물론 제철인  2~3주간만 맛볼 수 있는 귀한 복숭아다. 또한 망고 복숭아라고도 불리는 '옐로드림 복숭아'는 겉은 천도 복숭아처럼 단단하지만 속은 황도 복숭아처럼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올해 복숭아 상품 패키지에는 맛과 품질을 보장하고 무더운 계절을 이겨내자는 의미에서 '#MD하숙씨와_천도씨_백도씨_도(桃)'라는 재밌는 문구로 담당 MD(상품기획자)의 이름이 들어가 있다.

송하숙 MD는 "약 2주간만 맛볼 수 있는 귀한 신품종 복숭아를 고객들에게 빠르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고, 상품에 애정을 담은 재미있는 컨셉의 패키지를 2개월 전부터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앞으로 남은 복숭아 제철 기간 동안 '저탄소 인증 복숭아'. '유기농 복숭아' 등의 인증 상품과 K-품종인 '보배 천도복숭아'와 '도넛 복숭아' 등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