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근로 형태도 우아하게"... 우아한형제들, 근무장소, 시간 모두 ‘자율’ 전환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근로 형태도 우아하게"... 우아한형제들, 근무장소, 시간 모두 ‘자율’ 전환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근무장소와 시간을 근로자가 선택해서 일할 수 있는 '근무지 자율선택제' 및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내년부터 시행합니다. 구성원 모두가 사무실, 재택, 해외 등 어디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곳이라면 근무장소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며, 월 단위의 총 근무시간 내에서 개인의 스케줄과 컨디션 등에 따라 자율적으로 업무 시간도 분배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한편 유니클로가 초복을 맞이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에게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키트 3000여 개를 전달합니다. 이 캠페인은 지난 5월 유니클로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보다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니클로는 전국 108개 지역아동센터 측에 삼계탕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이마트가 수요가 늘어 가격 상승 유인이 커진 시즌 대표 상품 가격을 내려 2주간 최저가로 공급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의 근무제도 변화 이력.[자료=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의 근무제도 변화 이력.[자료=우아한형제들]

 

○.. 월요일 오후 1시에 출근하는 ‘주 4.5일제’부터 ‘주 32시간제’까지 근무제도 혁신에 앞장서온 우아한형제들이 또 한 번의 새로운 근무형태 실험에 나선다. 내년부터는 근무장소와 근무시간 모두 구성원이 각자 선택해서 일할 수 있게 된다.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준)은 전날(13일)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전사발표에서 근무지 자율선택제 및 선택적 근로시간제 계획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전사발표에서 김범준 대표는 “우리가 일을 더 잘 하기 위해 자율을 기반으로 한 선택적 근무제도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제도 도입 취지를 밝혔다.

내년 1월 1일부터 도입 예정인 우아한형제들의 ‘근무지 자율선택제’에 따르면, 구성원 모두가 근무시간 중 어디서든 연결되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장소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사무실 출근, 재택 외에 근무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되는 기타 장소 및 해외도 무관하다. 단, 시차가 있을 경우 한국시간 기준 ‘코웍(co-work) 타임(구성원 간 원활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필수로 근무해야 하는 시간)’을 포함한 본인의 근무시간만 준수하면 된다.

근무 장소뿐만 아니라 근무 시간도 자율 선택으로 전환된다. 올 초 도입된 ‘개인별 시차출퇴근제’에서 더 나아가 내년부터는 유연근무제의 일환인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르면 기존의 하루 7시간(월요일은 4시간), 주 32시간 기준에서 월 단위의 총 근무시간 내에서 개인의 업무 스케줄과 컨디션 등에 따라 자율적으로 업무 시간을 분배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예를 들면, 어떤 주에는 20시간만 근무를 하고 좀 더 업무에 몰두가 필요한 주에는 50시간을 근무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올해 연말까지는 지난 6월부터 적용중인 주 1회 사무실 출근을 유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우아한형제들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근무제도를 혁신해왔다. 2015년 1월 국내 최초로 월요일 오후 1시에 출근하는 주 4.5일제 도입에 이어, 2017년 3월에는 주 37.5시간에서 2시간30분을 단축한 주 35시간을 도입했다. 2018년 7월에는 유연한 근무형태를 위해 부서별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했고, 2019년  4월에는 포괄임금제도 폐지했다. 올해 1월에는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주 32시간제를 도입한 데 이어, 개인별 시차출퇴근제도 적용해 시행 중이다.

무엇보다 주 4.5일제는 우아한형제들 구성원들이 가장 아끼고 좋아하는 제도로 꼽히기도 했다. 월요일 오전 시간을 온전히 스스로를 위해 보낼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주 35시간에서 올해 주 32시간제까지 이어지는 근무시간 단축에 대해서는 "오히려 압축적으로 집중해 근무할 수 있어 생산성이 높아졌다"는 구성원들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이 같은 지속적인 근무형태 혁신은 회사와 구성원 간 소통을 중시하는 조직문화에서 비롯됐다. 우아한형제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근무제도 및 형태부터 조직문화, 리더십, 회사 비전 등 여러 분야에 대한 구성원들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듣고 있다. 현재는 노사협의회인 ‘우아한토크’부터 매주 구성원의 질문에 CEO가 답하는 ‘우수타(우아한수다타임)’, 일을 더 잘하기 위한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자발적 구성원 간 협의체 ‘우아한일문화TF’, 구성원 일터경험 서베이인 ‘우아한보이스’ 등이 주요 소통 채널 역할을 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코로나19 등 여러 상황을 겪으면서 근무환경에 대한 구성원들의 생각과 니즈가 점점 변화해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자율근무제도를 도입하고자 했다”면서 “우아한형제들의 핵심 가치인 ‘규율 위의 자율’을 보장해주는 근무제도 하에서 보다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14일 초복을 맞이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에게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키트 3000여 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는 지난 5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보다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기 위한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출범했으며,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니클로는 이번 주말 초복을 앞두고 전국 108개 지역아동센터 측에 삼계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유니클로는 임직원들과 함께 1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구립푸르름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삼계탕 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이벤트에는 삼계탕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 수박 등을 함께 먹으며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설명하고, 함께 참여한 아동의 부모에게도 삼계탕 키트를 전달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아이들이 삼계탕으로 건강하게 더위를 이겨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삼계탕 키트를 준비했다”며, “유니클로는 앞으로도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지난 5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출범하고,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약 3000명에게 보다 영양가 높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10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본 캠페인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조리가 간편한 즉석 식품으로 끼니를 때우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건강식의 비율을 높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사회적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이 보다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이마트가 수요가 늘어 가격 상승 유인이 커진 시즌 대표 상품 가격을 내려 2주간 최저가로 공급한다.(7월 14일~7월 27일) 이달 4일 ‘가격의 끝’을 선언하며 40대 품목 상품 상시 최저가를 개시한 데 이어 프로젝트를 확대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 역시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이마트몰(점포배송상품 기준)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이마트는 2주 간격으로 시즌별 핵심 상품을 선정해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14일 발표한 상품에는 생닭, 활전복 등 초복(16일)과 중복(26일)용 먹거리가 포함됐다.

또 ‘가격의 끝’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양파 가격을 6월말 판매가격의 반값인 990원에서 추가 인하해 960원에 판매한다. 감자와 자두 등 계절 특성상 가격 변동폭이 커진 식재료들도 최저가로 공급한다.

이마트는 ‘2주간 최저가’ 상품들을 주로 계절 수요가 큰 신선식품으로 정했다.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 중 단기간에 가격이 크게 오르거나 오를 가능성이 큰 상품의 가격을 내려 생활비 부담을 덜어드리겠다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필수 상품들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대형마트 업의 본질에 충실하겠다는 ‘가격의끝’ 프로젝트의 큰 방향성이기도 하다. 

신선식품은 대량 매입과 산지 직거래 등 이마트의 가격 관리 노하우가 집약된 분야다. 이마트는 “주요 신선식품들은 계약 재배를 통해 많은 물량을 미리 확보함으로써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가뭄과 장마로 전체적 작황이 안 좋더라도 공급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지속적인 가격 모니터링과 추가인하를 통해 약속했던 상시 최저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이달 4일 발표한 40대 품목의 46개 상품 중 28개 상품 가격(7월14일 기준)이 프로젝트 개시 때보다 가격이 내려갔다.

쌀(여주쌀 진상 10kg)은 프로젝트 개시 때보다 1900원 저렴한 2만8000원(7월14일 기준)으로 가격을 6.4% 추가 인하했다. 기존 가격보다는 12.2% 싸졌다. 흙대파의 가격 추가 할인율은 9.3%다.

가격의끝 40대 품목은 이마트가 내건 ‘상시 최저가’ 약속의 상징이니만큼 앞으로도 특별 관리가 이뤄진다. 

또 이마트는 앞으로도 고객이 꼭 필요한 상품을 언제나,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든, 가장 싸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의 끝’ 방안을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이마트 강희석 대표는 “물가가 안정되는 시기까지, 그리고 고객들이 ‘언제든 이마트가 가장 싸다’고 확실하고 깊게 인식할 때까지 ‘상시 최저가 관리’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은 한남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 식품관 부분 리뉴얼을 진행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고메이494 한남은 갤러리아가 엄선한 최고의 식재료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취지로 지난 2020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상업시설이다.
 
갤러리아는 이번 리뉴얼로 기존 프리미엄 슈퍼마켓 형태의 구성에서 벗어나, 트렌디한 킬러 콘텐츠를 더하며 고객 유입에 나선다. 특히 지역 상권을 고려한 도심형 편의시설 구현에 집중했다. 리뉴얼의 주요 내용으로는 ▲주류 콘텐츠 확대 ▲라이프스타일 구색 강화 ▲마켓 프리미엄화 등이 있다. 
 
먼저 최근 성장세에 있는 주류 MD를 강화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 최근 위스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위스키 전문샵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공간에서는 맥캘란, 발렌타인 등 대표적인 위스키에서부터 발베니 30년, 달모어 40년 등의 고가 위스키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약 250여종의 국내외 맥주로 구성된 맥주 전문 코너를 선보인다. 특히 국내 대표 브루어리 '끽비어 컴퍼니', '오리지널 비어 컴퍼니'와 미국의 '케이시 브루잉 & 블렌딩'의 한정판 맥주 등을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마켓 공간 내 소규모로 선보이던 와인 매장을 확대하여 샴페인 및 부르고뉴 카테고리를 대폭 늘렸다. 

갤러리아는 주류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강화에도 공을 들였다. 최근 MZ세대들의 선호를 반영해 음식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공간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는 ▲네추럴 와인 ▲바이닐 ▲와인 관련 소품 등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폼페트'가 있다.
 
이 외에도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의 DNA를 계승, 차별화된 상품을 새롭게 구성하며 최고급 마켓 구현에 힘썼다. '속초 코다리 냉면', '벽제갈비, '최현석 쉐프의 쵸이닷' 등 신규 RMR 상품들을 준비했으며, 고급 차 브랜드 'TWG tea', LA 명품 캔디 전문점 '슈가피나'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이며 기존 마켓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주류 및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마켓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F&B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한남동 랜드마크로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이 국산 밀 활성화를 위해 ‘국산 밀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국산 밀 베이커리 4종’은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와 체결한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협약’에 따른 것이다. 또한 ‘함께 웃어요 빵긋’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에서 기획해 국산 밀가루를 비롯해 새싹보리, 감자, 치즈 등 국산 농가 제품을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산 새싹보리를 사용한 반죽에 달콤한 단팥을 넣은 ‘새싹보리 단팥호떡’, 국산 감자와 치즈를 사용해 고소한 빵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감자치즈팡’, 우유로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인 ‘우유버터롤’, 상큼한 유자를 첨가해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유자만쥬’ 등 4종이다. 신제품은 전국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국제 곡물가 상승세에 따라 지속적인 국산 밀 수급을 통해 식량 자급률을 확대하고 및 식량안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산 밀 판로 확대를 위해 국산 밀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농가와 상생하는 ESG경영에 앞장설 것”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해 12월 국산 밀의 소비 확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국산 원료를 사용한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국산 밀 소비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 롯데슈퍼는 지난 4월 출시한 스마트팜 농산물 전문 브랜드(PB) ‘내일농장’의 상품을 체험해보고 평가하는 ‘솔직리뷰단’을 선발해 운영중이다. 

미래 농업 핵심 사업으로 손꼽히는 스마트팜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롯데슈퍼는 지난 4월 국내 유통사 최초로 자체 스마트팜 브랜드 ‘내일농장’을 출시했다.

롯데슈퍼는 ‘내일농장’ 출시와 함께 내일농장 브랜드 사이트에서 매월 고객을 대상으로 ‘솔직리뷰단’을 모집하여 운영중이다.

‘내일농장 솔직리뷰단’은 매월 50명 수준의 선발 고객 대상으로 내일농장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선발 고객은 상품 체험 후 상품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본인의 SNS(인스타그램)에 피드로 남기는 방식이다. 해당 리뷰 피드는 고객 동의에 따라 내일농장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개돼 확인 가능하다. 

내일농장 솔직리뷰단은 자신의 브랜드 상품에 대해 좋은 부분 위주로 리뷰를 요청하는 타 브랜드 체험단과는 조금 결이 다르다. 롯데슈퍼가 솔직리뷰단에 제공하는 가이드는 ‘좋으면 좋다, 별로면 별로다, 어떻게 적어도 상관없으니 체험해보고 솔직하게만 리뷰를 남겨달라’는 것이 전부다.

솔직리뷰단을 통해 수집된 고객 평가 정보를 추후 상품 개선 및 개발에 적극 반영하려는 목적이다. 리뷰 게시물에는 긍정적인 내용뿐 아닌 부정적인 평가도 있지만 이 역시 브랜드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입장이다.

롯데슈퍼는 ‘스마트팜 무항생제 계란’ 상품으로 솔직리뷰단 1기를, ‘스마트팜 무농약 샐러드’와 ‘쌈채소’로 2기를 한달씩 진행했고 현재 ‘스마트팜 스위텔 방울토마토’로 3기를 운영중이다. 1기, 2기 활동을 통해 스마트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사실과 피드백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이 확인되어 3기부터는 솔직리뷰단 규모를 확대해가고 있다. 매 회 모집시 높은 지원율을 보이는 가운데, 3기엔 5:1의 지원 경쟁률로 성황리에 모집됐다.

기현경 롯데슈퍼 마케팅 팀장은 “솔직한 리뷰를 요청한 것엔 내일농장 상품 퀄리티에 대한 롯데슈퍼의 자신감도 존재한다. 또한 솔직리뷰단으로 활동하는 고객들은 브랜드 입장에서 매우 고관여 고객이기에, 이들의 의견은 긍정도 부정도 모두 브랜드에 뼈와 살이 된다”며 “솔직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추후 출시될 상품들을 개발하고 기존 상품들을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계속되는 물가상승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짠테크’ 열풍에 맞춰 유통기한 임박 상품, 리퍼 상품 판매 등 ‘알뜰 소비’ 행사를 확대한다.

최근 고물가가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에 따라 '짠테크(짜다+재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 유통기한 임박 상품, 이월 및 재고 상품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는 알뜰 소비가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홈쇼핑 ‘알뜰 쇼핑’ 전문관에서 최대 8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 유통기한 임박 상품이 단시간에 매진되는 등 관련 주문 금액이 전년 동월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이에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를 제안하는 알뜰 쇼핑 전문관, 리퍼 상품 판매 등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매월 100개 이상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선정,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알뜰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햇반, 라면, 김치 등 필수 생필품을 비롯해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특정 상품에 한해 당일 직배송도 진행한다. ‘김나운더키친 청국장’ 등 유통기한 임박 간편식들을 비롯해, 홈카페 수요를 겨냥한 ‘탐앤탐스’, ‘이디야’ 등 유명 커피전문점의 캡슐, 스틱 커피도 합리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앱에서는 매주 목요일 식품 구매 시 최대 15%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는 ‘식품 원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6월 중순부터 수확해 4주간 유통되는 ‘경북 영천 신비복숭아’를 비롯해 수박, 참외 등 제철 과일과 육류, 해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다소비 식품들을 선정해 적립금,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스크래치, 중고 상품 등을 판매하는 ‘리퍼관’에서는 가구, 가전, 유아동 등 리퍼 상품을 비롯해 중고 명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노트북 리퍼 상품 모음부터, 홈트 기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카밀리안트’, ‘휠팩’, ‘롤리키드’ 등 유명 브랜드의 스크래치, 리퍼 캐리어들을 모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연이은 물가 상승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유통기한 임박 상품, 리퍼 상품 등 합리적인 소비 제안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관련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의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에서 섬유의 얼룩 제거 등 세탁세제의 본연의 기능은 물론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환경까지 생각한 ‘리큐 진한겔 퓨어클린 허브에센스’를 선보였다.

리큐 진한겔 퓨어클린 허브에센스는 핀란드산 효소를 함유하고 독자 개발한 계면활성제를 적용해 단백질, 피지 등의 얼룩 제거에 도움을 주는 액체세제이다. 또한 일랑일랑, 로즈마리, 라벤더 등 허브에센스를 함유해 세탁 후 기분 좋은 산뜻함을 선사해 준다.

리큐 진한겔 퓨어클린 허브에센스는 파라벤 6종, 형광증백제 등 피부에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알레르기 반응 가능 물질 26종을 무첨가한 향을 사용했다.

특히 리큐 진한겔 퓨어클린 허브에센스는 플라스틱 성형/생산 공정에서 발생한 잔여물을 재활용하여 만든 PIR(Post Industry Recycled) 소재를 제품 용기에 약 30% 적용해 환경과 지속 가능성을 함께 고려한 제품이다.

애경산업은 앞서 리큐 리필제품 등에 사용 후 회수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Post-Consumer Recycled PET) 소재를 적용해 운영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리큐 진한겔 퓨어클린 허브에센스는 이마트, SSG닷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큐 브랜드 관계자는 “지구 환경과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는 친환경 소비 형태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리큐는 친환경 시대에 부합하기 위해 지속적인 환경친화 상품 개발과 함께 소비자들이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특가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점을 고려해 ‘오늘의 롯데’를 포함해 ‘브랜드픽’, ‘아울렛 서프라이스(Surprice) 위크’ 등 특가 매장을 강화하고 있다.

먼저, 롯데온은 매일 20여개 상품을 선정해 메인 페이지에서 특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롯데’ 매장 운영 방안을 고객 중심으로 개선했다. 기존에는 각 상품군별로 노출되는 상품 수를 정하고 할인율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해왔다. 하지만 지난 달부터는 ‘오늘의 롯데’ 매장의 상품 노출 순위 선정에 있어 고객의 입장을 반영해 할인율은 물론 시즌 및 이슈성과 고객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변경된 방식으로 2주간 운영한 결과,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 및 시즌 상품들이 우선적으로 메인 고객에게 노출되면서 ‘오늘의 롯데’ 매출과 판매 수량이 프로세스 개선 전과 비교해 각각 80%, 10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롯데온이 지난 2월부터 시작한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픽’ 행사도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브랜드픽’은 매월 롯데온이 엄선한 10여 개 브랜드 중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 5개를 골라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참여한 브랜드들은 전년대비 최대 10배 높은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이에 힘입어 롯데온은 이번 달부터 ‘브랜드픽’ 혜택을 기존 5개 브랜드에서 전체 브랜드로 확대했다. ‘브랜드픽’의 상품들이 시즌과 이슈성, 할인 혜택 등을 고려해 선정된 만큼 고객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방침을 변경했다. 고객들도 강화된 혜택에 반응해 이번 달 진행한 브랜드픽의 매출은 전년대비 3배 신장하며 평소대비 2배 높은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코카콜라의 경우 더운 날씨에 수요가 급증하며 전년 동일 행사 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도 지난 달 처음 진행한 ‘서프라이스(Surprice: Surprise+Price) 위크’를 매월 마지막 주에 정기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프라이스 위크’에서는 이미 정상가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아울렛 상품에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해 최대 80%까지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최근 물가가 급등하며 같은 상품이면 할인 상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났다"며, "이런 추세에 맞춰 롯데온도 특가 코너를 강화하고, 백화점 및 외부 셀러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곤약김밥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라이틀리 곤약김밥은 곤약 쌀을 활용해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은 살리고 칼로리 부담은 낮춘 제품이다. 닭가슴살, 제육, 계란 등을 김밥 속재료로 활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 또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겨 있어 든든한 한 끼, 식단관리가 필요할 때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청양닭가슴살 ▲매콤제육 ▲계란두부 3종으로 구성된다. 청양닭가슴살 곤약김밥은 국산 청양고추를 사용해 깔끔하고 매콤한 맛을 살렸다. 닭가슴살을 활용해 담백함을 더하고 단백질을 챙긴 제품으로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매콤제육 곤약김밥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매콤달콤한 소스로 양념해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또 단백질 함유량이 15g 수준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다. 계란두부 곤약김밥은 국산 양배추와 계란을 사용해 아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칼로리는 280kcal로 밥 한 공기 칼로리(백미 200g 기준 약 300kcal)보다 낮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대상 관계자는 “맛과 건강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향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곤약김밥 3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식단 관리를 할 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칼로리를 낮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내국인 충성고객을 잡기 위해 면세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을 출시했다.

신라면세점은 14일 유료 멤버십 ‘SHILLA &(신라앤)’을 런칭하고, 200명 한정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유료 멤버십 ‘SHILLA &(신라앤)’은 가입비 30만원보다 더 큰 혜택으로 신라면세점 ‘충성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획됐다. 가입 고객은 약 38만원 상당의 면세점 포인트를 비롯해 신라호텔, 여행사 등과의 제휴 혜택과 가입 웰컴 기프트 등을 받을 수 있다.

가입은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서울점 컨시어지에서 가능하며, 제공되는 포인트와 멤버십 등급은 신라면세점 가입 계정으로 익일 자동 지급되고 웰컴 기프트와 멤버십 실물 카드는 신라면세점 서울점 컨시어지 방문시 제공된다. 멤버십의 유지기간은 23년 1월 31일까지로 6개월간 지속된다.  

‘SHILLA &(신라앤)’은 신라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쇼핑 혜택과 제휴 할인 혜택 등이 포함된 유료 멤버십이다.

쇼핑 혜택으로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점 전용 S리워즈 25만 포인트(한화 32만원 상당) ▲신라인터넷면세점 전용 S리워즈 5만 포인트(한화 6만원 상당)의 S리워즈 30만 포인트가 가입 즉시 증정되며, ▲S리워즈 포인트 3% 우대 적립률 적용, ▲오프라인 멤버십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블랙등급 할인율을 하루동안 적용받을수 있는 '블랙패스' 1일 이용권 2매 증정, ▲온라인 멤버십 프레스티지 등급 업그레이드, ▲인천, 제주공항 면세품 인도장 우선 인도 서비스, ▲서울점 블랙 라운지 상시 이용, ▲서울점 아티제 커피 이용권 2매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가입 기프트 및 제휴 혜택으로는 ▲쿨러백과 가히(KAHI) 멀티밤 본품, 설화수와 헤라 증정품 혜택, ▲신라호텔 객실 할인, ▲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10% 할인, ▲노랑풍선 여행상품 5% 할인, ▲MOVV 인천공항 이동 3만원 할인 등이 포함됐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우수한 면세 쇼핑 혜택을 드리고자 유료 멤버십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면서 “앞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화 멤버십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플랫폼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경기대학교 빅데이터센터(센터장 장석진)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대학교는 지난 2018년 빅데이터센터 설립 후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바로고와 경기대학교 빅데이터센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외식업계 소상공인이 배달 시장에 보다 쉽게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바로고 데이터 분야 전문 인력과 경기대학교 빅데이터센터 연구원은 바로고의 배달 관련 데이터를 종합 분석할 예정이다. 배달 주문 메뉴, 지역, 시간대 등의 정보를 활용해 소상공인이 효율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도출한다는 방침이다.

본 연구를 통해 바로고와 경기대학교 빅데이터센터는 가게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소상공인에게 제공함으로써 매출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대학교 빅데이터센터 관계자는 “바로고와의 협력은 우리 센터의 연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소상공인이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지난해 바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라이더가 배달한 상품 금액의 총합이 약 4조 6천억원에 달하는 만큼 바로고는 배달 관련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 중 하나"라며 “외부 접점을 늘려 라이더, 상점주 등 이해관계자를 위한 유익한 서비스를 만드는 데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색다른 상큼함을 경험할 수 있는 아이코스(IQOS) 전용 담배 히츠(HEETS)의 신제품 ‘히츠 새틴 웨이브(HEETS Satin Wave)’를 출시한다. 

‘히츠 새틴 웨이브’는 색다른 맛이 특징인 ‘히츠 스페셜’ 제품군 중에서 사용자에게 시원함과 상큼함을 잘 전달해주는 제품이다. 이번 ‘히츠 새틴 웨이브’ 출시로 히츠 스페셜 제품군은 ‘퍼플’과 ‘썸머 브리즈’, ‘유젠’, ‘블랙 퍼플’에 이어 총 5종으로 확대돼,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소비자들은 취향에 따라 더욱 다양해진 히츠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신제품 히츠 새틴 웨이브는 14일 아이코스 직영점과 전국 소매점에서 동시에 출시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기존 히츠 제품과 동일한 4500원이다.

한편 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를 비전으로 삼고 불로 태우는 일반담배보다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를 진행하며 담배 산업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아이코스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담배 대비 유해물질 발생이 평균 약 95% 감소한 제품이다. 아이코스 최신 모델인 ‘아이코스 3듀오(IQOS 3 DUO)’는 홀더를 재충전할 필요 없이 연속 2회 사용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으로 연기나 재가 발생하지 않고 냄새가 훨씬 적어 성인 흡연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방캉스’(방에서 보내는 바캉스)족을 위한 맥주와 게임의 환상 조합 굿즈가 나왔다.

11번가(사장 하형일)가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을 통해 게이밍의자 업계 1위 ‘제닉스’와 ‘하이트진로’가 콜라보한 이색 게이밍의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필라이트’, ‘블랙스타우트’의 대표 색감, 디자인, 자수를 입힌 ‘필라이트 후레쉬 프리미엄 의자’, ‘블랙 스타우트 프리미엄 의자’ 2종이다. 하부 틸팅 기능, 쉽고 빠른 높낮이 조절, 3D 팔걸이 등의 기능들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세로 피로감 없는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15일 오후 8시 ‘LIVE11’을 통해 론칭 행사를 진행하며 가격은 정가 대비 약 25% 할인한 18만원에 선보인다.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가 출연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댓글 참여 이벤트 게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에게는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키보드, 무선 헤드셋 등의 경품을 증정하고, 댓글로 소통만 해도 추첨을 통해 목쿠션 경품을 나눠준다.

11번가는 ‘LIVE11’을 통해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를 공략하는 한정판굿즈 판매 행사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하이트진로와는 수년간 협업을 하며 ‘두방울잔’, ‘두꺼비 피규어’, ‘테라 금푸너’, ‘소맥타워’ 등 단독 굿즈 출시 때마다 30초 완판 등 MZ세대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제닉스와 협업한 이번 게이밍의자는 게임, 맥주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G마켓과 옥션의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업계 최초로 탄생한 멤버십’을 넘어, 신세계 통합 이후 ‘가장 강력한 혜택을 담은 멤버십’ 임을 인정받게 됐다.

2022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고객만족, 서비스가치 등 항목들을 정량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받은 기업 및 서비스 분야에 수여하는 상이다. 

스마일클럽은 오랫동안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실질적인 혜택을 지속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올해는 신세계그룹 편입 이후 SSG닷컴과 연계한 통합멤버십을 출범, 한 단계 진화한 멤버십 서비스로 재탄생하면서 새롭게 주목받은 점도 반영됐다. 

실제 올해 5월 12일부터는 스마일클럽이 SSG닷컴과의 통합멤버십 서비스로 재탄생하며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스마일클럽 통합멤버십은 G마켓과 옥션, SSG닷컴 등 각 사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서비스를 모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그레이드된 혜택으로 통합멤버십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통합멤버십을 처음 선보인 이후 최근 들어(4/27~6/30),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스마일클럽에 가입한 일평균 가입자의 수가 통합 직전 기간 대비 48% 증가했다. 지마켓과 SSG닷컴은 향후 멤버십 혜택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유일의 ‘쇼핑 멤버십’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스마일클럽은 지난 2017년 4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도입된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이다. 처음 선보인 이후, 5년 동안 한 번도 가입비를 올리지 않으면서 혜택을 더했다.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하면 G마켓과 옥션에서 매월 스마일클럽 전용 4종 쿠폰을 제공하며 당일배송, 배달음식, 항공권 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 서비스’와 결합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 익일배송 및 새벽/휴일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와 연계하면 추가할인 및 스마일캐시를 적립해 준다. 

지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쇼핑 편의를 지속 발전시킨 점을 인정받아 스마일클럽이 국가서비스대상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G마켓, 옥션과 SSG닷컴을 중심으로 구축된 통합멤버십을 앞으로도 더욱 발전시켜 쇼핑에 특화된 멤버십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글로벌 음악 콘텐츠 IP NFT(Non-Fungible Token) 플랫폼 메타비트는 원어스, 오마이걸, 마마무 등이 소속된 알비더블유를 비롯한 우리넷, 콘텐츠엑스, 스튜디오잼,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디에스피미디어, 티알엔터테인먼트, 비츠엔터테인먼트, 제이스톰 등 9개사와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메타비트는 K-POP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회사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K-POP 음악 콘텐츠 IP를 기반으로 글로벌 팬덤 강화를 위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오는 8월 마마무, 원어스 등 국내 아티스트의 음악 콘텐츠 IP 기반 NFT를 글로벌 플랫폼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메타비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음악 콘텐츠 IP를 NFT 형태로 유통한다. 대중문화를 이끌어온 팬덤과 함께 아티스트의 창작물 가치를 극대화할 목적이다. 특히 아티스트와 팬덤을 이어주는 메타비트만의 드롭(Drops), 밍글(Mingle), 샷아웃(Shout-Out)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형태의 보상을 통해 단순한 음악 콘텐츠 IP NFT 유통을 넘어 메타비트만의 독립된 F2E(FAN TO EARN)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비트의 서비스는 기존 음악 콘텐츠 IP 유통에 한정되어 있던 유사 서비스와 달리 플랫폼에 참여한 고객들이 다양한 형태의 무형 자산을 직접 소유 또는 소장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엔터테인먼트사들과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의 관계 속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한다.

향후 메타비트와 콘텐츠엑스는 이번 전략적 제휴사들과 함께 음악 콘텐츠IP의 유통을 넘어 초상권, 방송, 공연 등 K-POP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유무형 자산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K-POP 산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알비더블유는 산하 레이블인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디에스피미디어와 함께 4000여 곡 이상의 음악 콘텐츠 IP를 기반으로 메타비트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메타비트 관계자는 “메타비트는 웹 3.0 시대에 발맞춰 글로벌 음악 콘텐츠IP 비즈니스를 통해 K-POP 음악산업의 핵심인 아티스트와 팬덤의 관계를 재정립하고, 팬덤이 아티스트 성장을 주도하는 성장형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라며 “향후 추가적인 얼라이언스의 영입과 함께 다양한 아티스트&팬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는 F2E 프로그램을 제시, 글로벌 마켓에서 K-POP이 성장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그린푸드가 단체급식 사업 차별화 일환으로 건강 관리 기능을 접목해 운영중인 단체급식 프로그램 ‘그리팅오피스’의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손잡고 ‘그리팅오피스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그리팅오피스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단체급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영양사의 일대일(1:1) 영양상담 후 개인별 맞춤형 케어푸드 식단을 제공하는 ‘그리팅오피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그리팅오피스 서비스와 함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종합 체력 관리 서비스 ‘국민체력 100’이 제공된다.
 
그리팅오피스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현대그린푸드 본사를 비롯해, 직원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사의 단체급식 사업장 총 5곳에서 한 달간 시범 운영된다.
 
우선, 사업장별로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 30명씩 총 150명을 모집해, 현대그린푸드 영양사들의 영양 및 식습관 상담이 진행된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 ‘당뇨식단’, 건강 관리를 위해 당을 줄인 ‘저당식단’, 샐러드 위주로 구성된 ‘칼로리식단’, 세계 100세 이상의 비중이 높은 블루존 지역의 식사법을 재구성한 ‘장수마을식단’ 등 그리팅 건강식단 가운데서 고객의 영양 상태에 맞는 식단이 단체급식 사업장의 점심 배식 대신 제공된다.
 
이와 함께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개인별 1차 체력 측정을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맞춤형 운동 처방을 해준다. 이후 한 달동안 온라인 체력증진 교실 수업을 운영한 뒤, 2차 체력 측정을 진행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온라인 체력증진 교실 참여율이 높으면서 2차 체력 측정 결과가 체지방 감소, 체력 등급 향상 등 1차 측정 대비 성과를 보인 참여자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0년 단체급식 사업 차별화 콘텐츠 중 하나로 활용해 케어푸드 식단에 영양상담·건강검진·운동요법 등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한 그리팅오피스의 운영에 나선 바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직원 건강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서비스 이용 기업 수가 재작년보다 두 배 가량 확대되는 등 기업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그리팅오피스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올 연말까지 그리팅오피스 이용 기업 수를 현재 20곳보다 두 배 확대해 40곳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기존 단체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로부터 그리팅오피스 운영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이들에게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기업, 단체들과의 협업을 늘려 그리팅오피스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멤버십 이용료 지원부터 할인 쿠폰, 구매 적립 등 생활 밀착형 쇼핑 혜택을 한 곳에 모은 전용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지난 5월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공식 론칭한데 이어 이번에는 혜택과 연계한 카드를 선보이며 충성도 높은 고객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인 ‘SSG.COM카드 Edition2'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PLCC를 출시하는 것은 지난 2019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SSG닷컴이 이번에 선보이는 카드의 특징은 SSG닷컴과 G마켓·옥션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이용하는 기존, 신규 고객 모두에게 특화된 혜택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우선, 카드 발급 고객은 스마일클럽에 자동으로 가입된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공용 혜택인 장보기 5% 적립, 최대 12% 할인쿠폰, 스타벅스 사이즈업 등과 함께 쓱닷컴 전용 혜택인 장보기 무료배송, 비장보기(라이프스타일) 할인 쿠폰을 제공받게 된다. 여기에 전월 사용 실적 기준(월 30만원)을 달성한 고객은 스마일클럽 월 이용료 3900원을 전액 면제 받는다.

장보기 구매 금액의 최대 12%까지 SSG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는 카드 전용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클럽 고객에게 제공되는 장보기 상품(쓱배송, 새벽배송) 5% 적립 혜택과 별개로, 카드 서비스를 통해 월 최대 1만원까지 최대 7%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SSG닷컴 이외의 사용처에서 결제 시에는 0.5% 적립이 적용된다. SSG머니는 전국 이마트·신세계백화점·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채널 이외에 모든 SSG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G마켓과 옥션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카드 발급 방식은 간편하다.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에서 발급 가능하며, 스마일클럽 가입과 동시에 정기결제 등록이 적용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결제 수단으로 저장할 경우 SSG페이 가맹점 어느 곳에서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연회비는 1만원으로 국내 전용과 국내외 전용(VISA)가 동일하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스마일클럽 멤버십에 이미 가입한 고객이나 잠재 고객 모두에게 매력적인 혜택으로 설계한 전용 카드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향후에도 멤버십과 연계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 신규 멤버십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가입 프로모션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7월 한 달 동안 매주 월요일마다 장보기 상품 구매 시 기존 적립의 2배에 해당하는 10%를 적립해주는 '더블적립 DAY'를 운영한다. 또한 매일, 오전 9시마다 뷰티, 패션 등 특정 카테고리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50%,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이외에도 스마일클럽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 신세계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내 No.1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MZ소비자 공략을 위한 이색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필라이트만의 차별화된 이색 협업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국내 1위 게이밍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업체 ‘제닉스’와 협업해 게이밍 의자2종을 한정 출시한다. 오는 15일 오후 8시 오픈마켓 11번가 라이브방송을 통해 필라이트와 블랙 스타우트가 각각 브랜딩된 게이밍 의자 2종을 최초로 공개, 판매한다. 제닉스 모델이자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직접 게임을 진행하며 의자에 대한 사용 후기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송을 통해 게이밍 의자를 18만원 특가에 구입할 수 있으며, 추후 제닉스 온라인몰과 수도권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한정 판매한다. 

필라이트와 블랙 스타우트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는 각각의 브랜드 특성을 살려 파란 색상과 코끼리 캐릭터 ‘필리’를 적용해 귀엽고 발랄한 디자인하고, 블랙 색상에 독수리 날개 로고를 삽입,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의 제품 특징을 살린 배쓰밤(입욕제)출시를 통해 MZ소비자를 타겟으로 필라이트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쿤달의시그니처 향인 ‘아쿠아키스’와 ‘레몬버베나’를 활용, 필라이트 후레쉬의 청량한 탄산과 필라이트 라들러의 상큼함을 한껏 살렸다. 제품은 오는 15일부터 쿤달 온라인몰과 카카오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2030세대의 관심을 환기하고 이종업계 간 협업을 통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 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하반기에도 필라이트만의 특별한 활동들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필라이트는 2017년 출시한 국내 No.1발포주 브랜드로 필라이트, 필라이트후레쉬, 필라이트 라들러, 필라이트 자몽 등 매년 신제품을 선보이며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 13억8000만 캔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블랙 스타우트는 1991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라거타입 흑맥주로 30년 이상 사랑받으며 마니아층을 형성해오고 있다.

○.. 삼양식품은 인턴사원들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촉각책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2022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선발된 28명 전원이 참여해 1인당 점자촉각책 1권을 만들었다. 점자촉각책은 원단에 구슬, 단추 등의 재료를 활용해 숫자나 단어 등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교구재로, 삼양식품 인턴사원들은 숫자를 익힐 수 있는 점자촉각책을 완성했다.

완성된 점자촉각책은 맹학교와 장애인 복지관에 전달되어 시각장애아동들의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ESG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원단을 활용한 점차촉각책 키트를 사용해 환경보호의 의미도 더했다”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임직원이 ESG경영에 동참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작년부터 치악산 국립공원과 함께 생물종 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삼양 환경지킴이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걸은 만큼 제품을 기부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 ‘워크 투게더(Walk Together)’를, 6월에는 ESG경영을 주제로 사내 영상 공모전을 진행했다.

○.. 큰맘할매순대국이 복날 보양식인 삼계탕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초복인 16일과 중복인 26일 양일간 배달앱인 배달의민족을 통해 ‘큰맘영양삼계탕’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무더위 속에 복 시즌을 맞아 그동안 큰맘할매순대국에 큰 사랑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할인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배달의민족에 접속해 큰맘할매순대국 매장을 찾아 주문 페이지에서 3천 원 쿠폰 받기를 다운로드한 뒤 ‘큰맘영양삼계탕’을 선택한 후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또한 배달 주문 외에도 포장 주문에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큰맘할매순대국이 선보이고 있는 전통 보양식 ‘큰맘영양삼계탕’은 닭 한 마리에 대추, 인삼 등 영양이 풍부한 재료들을 넣고 장시간에 걸쳐 고아 내 영양과 맛 모두를 사로잡은 보양식 음식이다.

이외에도 큰맘할매순대국은 7월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에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전 메뉴 2000원 할인, 배달의 민족에서는 동기간 내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전 메뉴 2000원 할인하는 건강한 여름 나기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업계 최초로 요기요에 입점해 배달 문화에 익숙한 MZ 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있으며 개그맨 문세윤 전속 모델 발탁,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 등 2030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 젊은 층으로 소비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무더위에 지친 몸을 보양해 줄 삼계탕을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큰맘할매순대국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국민 식당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세탁으로 인한 의류의 변형과 색 바램을 줄이는 기술을 담은 ‘피지(FiJi) 옷감 손상을 줄여주는 세탁세제’ 2종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가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기존 대부분의 세탁 세제들이 약알칼리성인 것과 달리 중성 포뮬러에 섬유보호성분을 첨가했다. 이에 세탁 후 옷감 변형과 색바램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식물성 계면활성제 함유 및 탁월한 세척력으로 생활 얼룩과 냄새원인까지 제거한다.

또한 최근 높아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40년 전통 독일 피부테스트 전문 기관 ‘더마테스트社’에서 실시하는 피부테스트와 국내 전문기관의 피부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인증을 획득해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에게 건전한 소비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피지(FiJi) 브랜드 담당자는 “기존 중성세제는 옷감 손상이 적고 피부 자극이 덜하지만 울, 실크, 니트와 같은 소재에 한정돼 매일 하는 빨래에 사용하기 어려웠다”며, “이번 신제품은 중성세제의 장점에 우수한 세척력을 더해 면 티, 셔츠 등 일반 의류뿐만 아니라 레깅스, 트레이닝복과 같은 기능성 의류까지 매일 하는 빨래에 기존 세제를 대체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50% 할인된 가격 혜택을 더해 GS샵에서 단독 선론칭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문화예술 인재의 매장 공연을 점진적으로 재개한다.

올 들어 6월부터 춘천구봉산R점, 더해운대R점 등에서 다양한 연주 공연을 시작했던 스타벅스는 올해 하반기 중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공연 횟수와 시간 등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17년 12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통해 매장에 설치된 무대 시설에서 문화예술 인재들이 재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공연 무대나 기회가 부족했던 아동과 청년 지역 문화예술 인재들을 대상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력해 후원하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어울릴 수 있는 아카펠라, 관현악, 재즈 등의 공연으로 진행되고 있다.

2017년 12월부터 현재까지 더종로R점, 더해운대R점, 과천DT점 별빛 미술관, 대전둔산로점, 대수수성호수R점, 광주산정DT점, 여수해양공원점, 춘천구봉산R점, 더양평DTR점, 남이섬점 등 전국 주요 매장에서 56회 공연을 개최했다.
 
오는 7월 15일에는 57번째 공연 행사로 춘천구봉산R점에서 오후 1시와 오후 3 총 2회 공연을 진행한다. 싱어송라이터 듀오 '우주왕복선 싸이드미러'를 초청해 간단한 악기로 구성된 포크 음악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스타벅스는 2018년에 스타벅스 과천DT점에 '별빛미술관'을 개관하고 그림 분야 문화예술인재의 후원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 '별빛미술관'은 청년 예술인재들에게는 작품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아동 대상으로 예술 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개관 이래 총 40회의 전시 및 공모전, 문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었으며 참여 인원은 1600여 명에 달한다. 

아울러 스타벅스 파트너들을 위해서 '파트너 문화충전 캠페인'을 통해서 지역사회 문화예술기관과 제휴를 맺고 전시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오케스트라, 뮤지컬 등의 공연 관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스타벅스라는 공간을 활용해 문화예술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공연, 전시 등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스타벅스 매장이 커피를 넘어 문화를 향유하는 공간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12월에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 현대리바트가 운영하는 미국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윌리엄스소노마'는 오는 24일까지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더현대 서울·목동점·대구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 위치한 윌리엄스소노마 매장 5곳과 온라인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우선, 현대리바트는 주방용품·인테리어 소품 등 홈퍼니싱 상품 500여 종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조리도구·홈베이킹·디너웨어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100종을 선별해 '베스트 상품 100' 상품전을 진행한다. 윌리엄스 소노마 데님 앞치마(5만5200원), 오븐 장갑(2만5600원), 실리콘 집게(3만1900원), 마블 치즈 나이프 세트(3만8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디너웨어 등 2022년 여름 시즌 신제품도 최초판매가 대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천수국, 양귀비 등 플라워 패턴이 장식된 멜라민 소재의 디너웨어 컬렉션인 '마라비야' 시리즈를 비롯해 구리 소재의 주방용품 '터모클래드' 시리즈 등이 있다. 대표 상품은 마라비야 플로럴 멜라민 샐러드 접시(1만2700원), 터모클래드 코퍼 에센셜 팬(47만8400원) 등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0% 추가 할인 쿠폰 및 무료배송 쿠폰도 증정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아 리오더(재주문)에 들어간 상품을 중심으로 여름 정기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시즌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피드앤케어(Feed&Care)가 최근 만든 친환경 메탄 저감 사료를 제주도 한우들이 먹게 됐다.

CJ피드앤케어는 김선강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한우협회, 제주대학교와 함께 <청정제주 한우브랜드 육성과 저메탄사료 접목을 통한 ESG경영 실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제주도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CJ피드앤케어는 소 위 속 메탄 발생균을 억제하는 사료첨가제 특허기술을 적용해 소의 트림∙방귀속 메탄을 크게 줄여주는 친환경 사료를 지난달 선보였다. 

앞으로 CJ피드앤케어는 제주시한우협회에 친환경 메탄 저감 사료를 공급하고, 현지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사료 기술과 목장 경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한국을 비롯,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국가에서 글로벌 축산사업을 진행중인 CJ피드앤케어의 노하우가 농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제주시한우협회는 메탄 저감 사료로 키운 한우 고기의 친환경 브랜드도 개발한다. 제주대학교 산학연협력 사업단은 친환경 한우 브랜드 운영을 지원하고 ESG 관점의 축산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에 주력한다.

메탄은 공기중 농도는 낮지만, 이산화탄소에 비해 약 20배 이상 온실효과가 강하다. 한우 한 마리가 1년 동안 배출하는 메탄의 양은 약 50㎏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내연기관 자동차 한 대의 연간 메탄 배출량이 약 200kg 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소의 메탄 배출량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기상청의 ‘2021 지구대기감시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대기 중 메탄의 농도가 급격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도 국내 사료∙축산업 패러다임이 ‘저메탄’에 중점을 두고 보다 친환경적으로 변화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입을 모은다. 

CJ피드앤케어는 제주도에서 사육되는 한우뿐 아니라 젖소 농가에도 메탄 저감 사료 공급을 확대한다. CJ피드앤케어 관계자는 “메탄 저감 사료를 활용하면 친환경 제품이라는 부가가치가 생겨 결국은 축산 농가의 소득도 늘어날 것”이라며, “지자체를 비롯해 학계와 업계 등과의 협력 관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9년 7월 출범한 CJ 피드앤케어는 지난해 연간 약 2조4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사료∙축산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으며, 글로벌 매출 비중이 80%를 넘을 정도로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퍼플박스’ 출시 1년 만에 재사용 포장재 사용 주문 건수가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마켓컬리가 출시한 ‘퍼플박스’는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출시한 재사용 포장재다. 약 47ℓ의 넉넉한 용량에 냉장, 냉동 제품을 10시간 이상 유지할 수 있어 상품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다. 마찰 테스트 등을 통과한 원단을 사용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

컬리는 현재 재사용 포장재 서비스로 퍼플박스와 개인 보냉 박스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개인 보냉 박스 사용은 재사용 포장재 추가 구매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다. 개인 보유 박스가 실제 보냉이 가능한 포장재인지 인증하는 절차만 거치면 된다.  

컬리가 지난 1년간 재사용 포장재 사용으로 감소한 종이박스 사용량은 약 900만 개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년생 나무 1823그루를 보호한 것과 동일한 효과다. 지난 4월 퍼플박스 출시 8개월 만에 약 445만 개를 절감했고, 이후 4개월 만에 추가로 455만 개의 종이박스 감소 효과를 가져왔다. 

퍼플박스의 우수한 보냉 효과에 보냉재 사용량도 감소하고 있다. 재사용 포장재 사용 후 아이스팩 사용량은 종이박스 사용 대비 5% 감소했고, 드라이아이스 사용량도 2.4% 감소했다. 컬리 포장기획팀 곽경선 매니저는 “지난 여름 기상청 관측 이래 두번째로 더운 날씨를 기록한데다 올해도 5월부터 이른 더위가 시작된 상황에서 낸 성과라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2015년 마켓컬리 서비스를 출시한 직후부터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배송 서비스를 고민하던 컬리는 2019년 이커머스 최초로 포장기획팀을 신설했다. 2019년 샛별배송의 모든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변경하는 포장재 혁신 프로젝트 ‘올페이퍼 챌린지’를 시작했다. 2020년에는 포장재 연구소를 출범해 포장재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 쿠팡플레이가 토트넘 홋스퍼 구단을 초청해 주관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경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3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팀 K리그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는 6만4100명의 관중들이 집결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은 모두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쿠팡플레이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서만 판매해 오직 와우 회원들에게만 경기 직관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경기는 친선경기지만 토트넘에게는 프리시즌 일정의 첫 경기이며, 팀 K리그로서는 대한민국 축구의 자존심을 지켜야 하는 게임이었기에 양팀 모두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뜨거운 승부를 펼쳤다. 양팀의 공격이 전개되고 서로의 골문을 두드릴 때마다 경기장에 모인 쿠팡 와우 회원들의 뜨거운 응원의 목소리도 높아졌다.  

이에 전후반 통틀어 토트넘은 6골, 팀 K리그는 3골을 득점하며 경기장을 찾아준 축구 팬들에게 멀티골로 보답했다. 특히 토트넘은 손흥민이 2골, 해리 케인이 2골을 사이좋게 넣고, 득점할 때마다 서로 끌어안고 축하하는 모습을 보이며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2개 경기 모두 쿠팡 와우 회원을 위해 준비된 혜택인 만큼, 지상파 방송 중계 없이 오직 쿠팡플레이 웹사이트 및 앱을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트래픽이 급격하게 몰리는 상황에서도 매끄럽고 안정적으로 경기를 라이브 중계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최상의 즐거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중계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남편은 경기장에서 직관 중이고, 나는 쿠팡플레이로 경기 몰입 중…쿠팡이 이번에 일 제대로 냈다”, “전 국민이 다 보고 있을 텐데 서버가 안 터진 게 대단…물론 토트넘을 데려온 거 자체가 더 대단합니다”, “화질도 좋고 연결도 안정적…이쯤되면 혜자 OTT” 등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계기로 국내 대표적 축구 생중계 OTT로 자리매김 중이다.    

한편, 토트넘 홋스퍼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오는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스페인 프로구단 세비야 FC를 상대로 2차전을 치른다. 마찬가지로 2차전 또한 오직 쿠팡플레이를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수많은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들이 경기장을 찾아 경기를 직관할 예정이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14일 오후 8시 여행 전문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를 통해 7~8월 출발 중심의 동남아 항공권을 특가에 선보인다. 인천과 부산 출발 다낭 항공권은 19만9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하나투어는 여름철 여행수요가 집중되는 다낭, 푸껫, 보라카이 등 동남아 주요 노선의 전세기 항공권을 여행자보험과 묶어 판매한다. 전세기 항공권을 활용하기 때문에, 항공스케줄은 정해져 있지만 여름성수기에도 경제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고 유류할증료 인상 등의 부담이 없는 점이 특징이다.
 
인천-다낭 에어부산(3박5일, 4박6일) 항공권은 29만9000원부터 판매하는데, 선착순 12명에게는 19만9000원에 판매하고 현지 유심칩을 1인 1개씩 증정한다. 인천-보라카이 에어부산(3박4일, 4박5일) 항공권은 29만9000원부터 판매하고 선착순 10팀에게는 50 달러 상당의 칼리보공항-보라카이섬 왕복 셔틀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천-푸껫 진에어(3박5일) 항공권은 39만9000원부터 판매하고 예약자 전원에게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이용권을 증정한다. 

지방 출발 전세기 항공권도 예약할 수 있다. 비엣젯항공(3박4일, 3박5일)의 부산-다낭 노선은 29만9천원부터, 무안-다낭 노선은 34만9000원부터 판매하고 현지 유심칩을 1인 1개씩 증정한다. 7월 20일, 23일, 27일 부산-다낭 항공권은 출발일별 선착순 12명에게 19만9000원, 7월 30일 출발 무안-다낭 항공권도 선착순 12명에게 24만9000원에 판매한다. 그리고 부산-나트랑 에어부산(3박5일, 4박6일) 항공권은 34만9000원, 부산-코타키나발루 에어부산(3박5일, 4박6일) 항공권은 39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하나투어는 카드사 할인 혜택으로 카카오페이 결제시 최대 7만원 할인, 삼성카드 결제시 최대 14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라면세점 최대 20% 할인 혜택과 해외 호텔 5% 할인 쿠폰, 동남아 호텔 3박 예약시 치킨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하나LIVE’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정규 방송과 특별게릴라 라이브로 국내외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하나투어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동남아 휴양지가 각광받고 있지만 아직 항공권 가격 부담이 큰 상황"이라고 말하며, "‘하나LIVE’ 특별방송을 편성해 동남아 전세기 활용 특가항공권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초복을 맞아 다양한 보양식을 선보이는 '초복 계육&수산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백화점 전점 식품관에서 7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초복 계육 대표 상품으로는 '동물복지 백숙', 누룽지 삼계탕 밀키트' 등 10여 가지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초복 수산 상품으로는 민어, 전복, 문어 등 대표적인 수산 보양식 4개 품목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치킨대학 인근 복지시설에 치킨을 전달하는 착한기부로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BBQ는 지난 13일 대표 사회 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천시 장애우 복지센터 승가원에 치킨 75마리를 전달했다. 지난 6월 23일에는 국군장병과 함께 6.25 참전용사에 치킨을 전달한 바 있으며 이후 29일부터 매주 진행한 착한 기부를 통해 약 보름 동안 5회에 걸쳐 총 475마리의 치킨을 지역 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매장 운영 전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함께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또는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됐으며 주 1회 이상 치킨을 전달하며 23년째 이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교육시스템이라는 특성을 살린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사회 공헌활동의 대표적인 모범사례"라며 "올 하반기에도 지역사회를 넘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가 지난 23년간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총 120만 마리를 상회하며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16억 원에 달한다. 올 한 해 동안 전달한 치킨은 총 5447마리로 총 1억원에 달하며 기부한 치킨은 ‘베데스타’, ‘승가원’, ‘엘리엘동산’, ‘향림원’ 등 장애우 복지시설과 지역 아동복지센터에 전달됐다.

○.. 교촌치킨이 5가지 맛과 향을 담은 신메뉴 ‘블랙시크릿’ 치킨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블랙시크릿’은 동양의 맛과 향을 교촌만의 방식으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으로,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를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 

또한 청양고추, 대파, 마늘 등을 함께 볶아내 더욱 깊은 풍미를 만들어냈으며, 8년 숙성시킨 산초와 흑임자도 더해 새콤함과 고소함을 배가시켰다.

특히 치킨에 뿌리거나 찍어먹을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는 산초가루 토핑은 소스의 감칠맛을 더욱 높인다. 오향소스와 산초가루가 만나 진한 오향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해 치킨의 맛과 향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출시된 신메뉴 ‘블랙시크릿’은 동양의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치킨”이라며 “앞으로도 교촌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더욱 다양한 맛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NS파트너스 상생포럼'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NS홈쇼핑이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 분기 진행해온 ‘NS파트너스 상생포럼’은 주요 파트너사 경영진을 초대해 경제·인문학 강연을 실시하고, 간담회와 베스트 상품 시상식 등을 진행하는 행사이다. 팬데믹 상황 중 언택트 행사로 진행해 오다 2년만에 대면 행사로 재개 했다.

파트너사 대표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NS파트너스 상생포럼’에서는 2분기 최우수 상품 시상과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의 저자 이자 광고·마케팅 전문가인 이근상 케이에스아이디어(KS’IDEA) 대표의 강연이 있었다. 강연은 MZ세대 등 새로운 소비자의 취향을 알고 브랜드가 성장하기 위한 소통에 대한 내용으로 파트너사 경영진에 유통 트렌드와 소비자 심리 분석을 통한 마케팅적 통찰력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또,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과 성과 등의 내용을 공유하고, 파트너사 대표, NS홈쇼핑 임원 및 팀장 간의 간담회 시간도 주어졌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팬데믹의 영향과 어려운 시장 경쟁 환경에서 NS홈쇼핑과 함께 해주신 파트너사와 우리 임직원에게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린다”며, “예측이 더 힘들어진 시장 상황이지만 NS홈쇼핑은 부단한 노력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14일부터 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3회 건강미박람회에 참가해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고객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다.

신중년들의 제2의 삶을 위한 ‘브라보 앵콜 라이프’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셀렉스는 대표 제품인 4세대 단백질 영양식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와 장건강 솔루션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선보인다. 

현장에서 셀렉스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은 악력과 체성분, 근육량을 측정할 수 있다. 측정 후에는 전문 영양사로 구성된 건강상담사의 건강·영양상담도 받을 수 있다.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셀렉스 대표 제품 2종 체험키트를 선물한다. 

또한 셀렉스는 건강미박람회 첫 날인 14일 오후 2시 런칭마켓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되는 라이브 커머스에도 참여해 알뜰한 쇼핑 기회도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과 직접 만나는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WPI)로 누구나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국내 유일(단일원료, 2021년 1월 식약처 기능성 인정 기준)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로 장 건강은 기본, 혈당과 콜레스테롤까지 케어할 수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기간동안 셀렉스 부스를 방문하면 무료 건강 측정은 물론이고, 이에 대한 전문가 상담과 제품 선물까지 모두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