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런치플레이션에 '가성비' 외식 브랜드 인기... 맘스터치, 2분기 점심 판매량 증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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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런치플레이션에 '가성비' 외식 브랜드 인기... 맘스터치, 2분기 점심 판매량 증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08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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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값 1만원 시대를 맞아 점심 피난처를 찾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를 누리고, 외식 프랜차이즈 중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명한 곳의 매출이 늘고 있는 것인데요. 이중 맘스터치를 찾는 발길도 부쩍 늘면서 2분기 맘스터치의 점심 판매량이 약 30% 증가했다고 해 눈길을 끕니다. 

한편 CJ그룹이 베트남에서 태권도와 함께 다시 한 번 K-콘텐츠 확산을 위해 뛰고 있습니다. 베트남 청소년 태권도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인 CJ는 9일부터 13일까지 약 5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3년만에 대회를 갖습니다. 이 대회는 베트남의 태권도 전국 대회 중 유일하게 해외 기업이 대회 타이틀 보유한 대회로, CJ는 태권도의 우수성과 정신을 널리 알리고, 기존의 K-팝, K-드라마에 이어 K-스포츠를 통해 K-C콘텐츠를 확산해, 베트남 태권도 발전과 한류 열풍을 계속해 이어 나가겠다는 입장입니다.

이외에도 우아한형제들이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 지역 외식업 사장들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보험료 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맘스터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 세트.[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 세트.[사진=맘스터치]

 

○.. 최근 ‘런치플레이션’에 따른 점심 피난처로 맘스터치를 찾는 발길이 부쩍 늘고 있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이 본격화된 지난 2분기 점심시간 대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8일 밝혔다.

점심값 1만원 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맘스터치를 찾는 수요가 즉각 반영되고 있는 모습이다. 맘스터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4~6월) 점심시간 대(오전 11시~오후 2시) 판매량은 직전 1분기 대비 29.8%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23.3% 늘어난 수치다. 대형 오피스 상권인 테헤란로에 자리한 맘스터치 랩(LAB) 가든 역삼점의 경우,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이 약 11% 증가했다.

판매량은 역시 가성비 버거의 대명사인 ‘싸이버거’가 가장 높았다. 2분기 맘스터치 버거 판매량 순위는 1위 싸이버거(단품 4100원), 2위 불고기버거(단품 3300원), 3위 딥치즈싸이버거(단품 4600원) 순이다. 해당 버거의 평균 세트 메뉴 가격은 6100원으로,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발표한 칼국수(8269원), 비빔밥(9192원), 김치찌개백반(7385원) 등 서울의 대표 외식 평균 가격보다 저렴하다.

가성비 버거 프랜차이즈의 대표주자인 맘스터치는 버거와 감자튀김, 음료로 구성된 대부분의 세트 메뉴를 5000원~6000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실제로 판매량이 가장 높은 싸이버거는 세트 가격이 6200원으로 점심값 1만원의 고물가 시대 속 부담 없는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당분간 외식 물가 상승세 유지가 예상됨에 따라 점심시간에 맘스터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브랜드 고유 DNA인 가성비 기반의 메뉴와 프로모션 혜택을 꾸준히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가 오는 7월 9일부터 13일까지 약 5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CJ NATIONAL YOUTH TAEKWONDO CHAMPIONSHIP 2022>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베트남의 태권도 전국 대회 중 유일하게 해외 기업이 대회 타이틀 보유한 대회이다. 

지난 2012년부터 베트남태권도를 후원해온 CJ는 2019년부터 <CJ NATIONAL YOUTH TAEKWONDO CHAMPIONSHIP>을 개최했다. 비록 2020년과 2021년에 코로나 여파로 개최되지 못했지만, 올해 대회에 베트남 국내 47개 성과 약 8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기에 베트남 태권도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 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막에 앞서 CJ는 지난 5일 하노이시 체육 총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대회 출범을 알렸다. 본 대회는 7월 9일 대회 개막식과 축하 공연 및 축사로 시작된다. 대회 방식은 겨루기, 품새 일반, 품새 자유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겨루기는 남녀 20개 체급 개인 경기로 진행되며, 표준 및 창조적 태권도 품새 17개 항목이 있다. CJ 베트남본부가 있는 호치민에서 진행되는 만큼, 베트남에 진출한 CJ 계열사의 다양한 협업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최근 베트남 태권도는 상당한 발전을 일구어냈다. 베트남 태권도 여자 국가대표 투뤙 타이 킴 투엔(TRUONG THI KIM TUYEN)은 2017년도 세계 선수권 대회 은메달(베트남 최초) 및 2020 도쿄올림픽 본선에 출전했으며, 현재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베트남 격투종목 첫 금메달을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베트남은 2022년 SEA GAMES에서 태권도의 19개 종목에서 메달 12개를 획득했다. 동남아시아 11개국이 참가하는 이 대회에서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신흥 태권도 강국으로 부상했다. 특히, 여자부 경기에서 전 체급에서 메달을 따냈다는 점은 괄목할 만한 성과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로 베트남에서는 태권도의 인기가 상당하고, 약 350만 명이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다.

올해는 CJ가 베트남 태권도를 후원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세계적 수준의 한국 태권도 감독 파견, 국내외 전지훈련 및 해외대회 참가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행해온 CJ는 베트남 국가대표 팀의 역량 향상과 기술 이전에 초점을 두었다. 더 나아가 베트남태권도청소년대회를 후원해 베트남 태권도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해왔다. CJ는 대표적인 한류 컨텐츠인 태권도를 통해 K-콘텐츠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CJ는 기존의 K-팝과 K-드라마를 통해 널리 퍼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문화에 K-스포츠와 K-푸드 등을 더해 종합적인 K-콘텐츠를 통해 베트남과 한 걸음 더 다가설 계획이다. 

CJ 스포츠마케팅 관계자는 “3년 만에 다시 태권도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지난 2년 간, 선수들이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이렇게 모두들 다시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올해는 CJ의 베트남 태권도 지원 10주년으로 더욱 의미가 있는 대회이니만큼,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회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편, CJ는 베트남에서 1998년부터 식품, 생명공학, 신유통,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의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현지 맞춤형 사회공헌활동(CSR)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 태권도 대표팀 후원을 비롯해 2014년부터 진행해온 닌투언 농촌개발 사업, 베트남 소수민족 소녀아동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람동성 장학금 지원 등이 있다. 또한, CJ는 2020년부터 코로나 지원 사업을 시행해왔다. 2020년 3월에 의료진 및 봉사자 응원캠페인으로 2000만원 상당의 TLJ세트(뚜레주르세트)와 CJ제일제당의 식료품을 지원했으며, 6월에는 베트남 정부에 대상으로 코로나19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후 2021년 6월에는 약 65억동(약 3.4억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베트남 백신기금으로 기탁했다.

○.. 배달의민족이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 지역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풍수해보험 보험료를 지원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경기도와 ‘외식업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오늘(8일)부터 경기 지역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강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정책보험이다.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 대부분을 부담하고, 나머지를 가입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보험료가 연간 수만원대로 저렴한 편이다.

이에 배민은 올해부터 각 지자체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풍수해보험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자영업자가 부담하는 보험료 전액을 대신 납부해 자영업자들이 무료로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3월 부산을 시작으로 제주, 강원, 전남 등 대상 지역을 넓혀 왔다.

이번 경기 지역 외식업 자영업자 대상 풍수해보험은 최대 1만명까지 지원한다. 간단한 서류를 제출하면 보험료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보상한도는 5000만원이며, 피해 발생시 자부담금은 20만원 수준으로 저렴하다. 수도권에 외식업 매장이 몰려 있는 만큼 많은 사장님들이 보험에 가입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 가입 방법이나 문의는 배민사장님광장과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상담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입 신청은 오늘부터 7월28일까지 세 차례 걸쳐(1차 8~14일, 2차 15~21일, 3차 22~28일) 진행된다. 보험효력은 1년으로 1차 가입자는 7월 15일부터, 2차 가입자는 22일부터, 3차 가입자는 29일부터 적용된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매년 많은 외식업 사장님들이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데 풍수해보험을 알지 못해 대비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우아한형제들은 연내 전국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더욱 많은 외식업 사장님들께서 마음 편히 장사를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의 ‘스팸 25%라이트(제품명: 스팸마일드)’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지난 2020년 7월 출시된 스팸 25%라이트는 건강 및 저염 트렌드 속에서 2년간 누적 생산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스팸 25%라이트는 나트륨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100g당 평균보다 25% 이상 낮은(510mg)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의 까다로운 원재료 사용 기준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스팸 클래식은 밥과 함께 먹으면 제격인 반찬으로, 스팸 25%라이트는 아이가 먹거나 야식으로 부담 없이 맛있는 제품으로 TV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소비자를 찾아간다.

TV 광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배우 유연석이 모델로 기용됐다. ‘스팸이거나 스팸 25%라이트이거나’라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가 캔햄을 고를 때 스팸 클래식과 스팸 25%라이트 중에서 선택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디지틀 영상에서는 일상 상황에 맞는 코믹한 스토리로 보다 친근하게 다가간다. 개그맨 이창호와 이은지가 부부로 설정돼 마트에서 캔햄을 고를 때나 저녁 메뉴를 정할 때 ‘스팸 라이트 히어(SPAM right here 또는 SPAM light here)’를 외치며, 스팸이 당연히 선택되는 제품이라는 점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스팸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마트에서는 CJ제일제당 전 제품을 35,000원 이상 구매시 스팸 로고가 새겨진 비치타월을 증정하고 있다. 8월에는 대형 유통채널에 스팸 보냉백 등 시즈널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25%라이트는 나트륨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맛 품질까지 확보해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이 늘어나고 있다”며,“국내 1위 캔햄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 눈높이와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용량 상품의 인기가 온라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롯데온은 지난 4월부터 롯데마트 창고형 할인 매장인 맥스(MAXX)의 대용량 상품을 판매하는 ‘롯데온 맥스 전용관’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물가 상승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온라인에서도 대용량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 맥스 전용관의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60% 신장했으며, 매출 신장률만 놓고 보면 1분기보다 약 3배 높은 수치다.

창고형 할인 매장 맥스의 매출 상승은 주력 상품군인 축산이 이끌고 있다. 롯데마트 맥스는 축산 상품 중에서도 품질 상위 3%의 미국산 프라임(Prime) 등급 소고기와 마블링이 뛰어난 호주산 곡물비육 소고기 등 프리미엄 수입육에서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롯데마트 맥스 전체 매출에서 축산 상품이 차지하는 구성비는 약 15%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일반 대형마트에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전환한 창원 중앙점, 전주 송천점 등 4개점의 축산 매출은 전환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롯데온은 이번 달부터 롯데마트 맥스의 인기 상품인 프리미엄 수입육 판매를 시작한다. 신선도를 고려해 냉동 상품을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점진적으로 상품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맥스 수입육의 온라인 판매를 기념해 7월 한 달 간 '호주산 찜용 본갈비(2kg)'를 5만9800원에, '미국산 LA식 소 꽃갈비(2kg)'를 6만9800원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도서 산간 및 제주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냉동 상품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롯데온은 롯데마트 맥스 론칭 이후 지난 4월 맥스 전용관을 선보였으며, 축산 상품 외에도 대용량 규격의 수요가 높은 '맥스 3겹 키친타월(150매*12롤)', '맥스 프리미엄 화장지(40m*30매)', '맥스 위생백(중형/500매)', '러버랩 니트릴 장갑(중형/200매)' 등을 일반 대형마트 대비 20%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김대창 롯데온 그로서리팀장은 "고물가 시대를 맞아 대용량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을 예상해 롯데마트의 창고형 할인 매장인 맥스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며, “맥스를 포함해 고객들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다양한 대용량 상품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풀무원다논 그릭이 스타 셰프들과 컬래버레이션한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최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가운데, 그릭 요거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방송과 요리계를 종횡무진으로 활약 중인 스타셰프 홍석천, 이원일, 레이먼 킴이 참여해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레시피로 구성했다. 스타셰프들이 사용한 그릭 요거트는 ‘풀무원다논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이다. 그릭 요거트 본연의 깊은 풍미는 유지하고 단 맛을 줄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홍석천 셰프는 건강 식단으로 잘 알려진 귀리보리밥에 그리스식 차지키 소스를 곁들인 퓨전 메뉴의 레시피를 선보였다. 다양한 그리스 요리에서 활용되는 요거트 베이스의 차지키 소스에 그릭 요거트를 활용해 소스의 진하고 담백한 풍미를 높였다.

이원일 셰프는 이탈리안식 판나코타에 그릭 요거트를 접목해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달콤한 메뉴 레시피를 공개했다. 특히 복잡한 계량이나 도구를 필요로 하지 않아 요리 초보자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취향에 따라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망고소스와 베리소스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였다.

레이먼 킴 셰프는 버터치킨에 그릭 요거트를 더한 이국적인 메뉴 레시피를 선보였다. 살짝 구워낸 닭가슴살에 그릭 요거트를 더한 커리 소스를 더해 만드는 요리다. 매콤한 빈달루 커리 파우더에 그릭 요거트와 레몬주스를 더해 만든 특제 소스로 한층 풍미가 깊어진 치킨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건강 식사 대용식 또는 간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그릭 요거트를 보다 다양하게 활용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실 수 있도록 스타셰프들과 함께 독창적인 레시피를 제안하게 됐다”며 “메인 디쉬부터 디저트까지 스타셰프들의 노하우와 함께 그릭 요거트로 한층 풍부해진 레시피로 즐거운 미식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그리스 크레타섬의 요거트에서 유래한 ‘그릭 정통 유산균’으로 발효한 프리미엄 그릭요거트다. 우유(100g 기준) 대비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입안 가득 퍼지는 그릭요거트 본연의 진하고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플레인(95g/450g) ▲블루베리(95g) ▲달지 않은 플레인(95g/450g) 총 3가지 맛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기존 용기의 옆면을 감싼 플라스틱 라벨을 없애고 제품 필수 표시 정보는 상단 덮개로 올려 플라스틱 사용 저감과 함께 소비자의 편리한 분리배출을 돕는 ‘풀무원다논 그릭 무라벨’ 제품을 선보였다.

○..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2022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일자리 창출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여기어때는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각 대학의 리서치 자료와 한국경영평가원의 심사를 거쳐 질적 성장과 함께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구축한 기업을 선정한다. 

여기어때는 국내 여행·여가 시장을 선도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꾸준히 창출해왔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 여기어때는 구성원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수평적인 소통 문화와 합리적인 보상 제도를 구축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행·여가 기업답게 ▲ 월요일 오후 1시 출근 ▲상시 재택 근무 ▲자유로운 연차 사용 ▲리프레시 휴가(3년 주기) ▲전 직원 매년 여기어때 포인트 제공 등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여행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이주승 여기어때 인사실장은 “각 분야 최고 인재를 영입하면서 동시에 그들이 일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과 문화를 만들고 발전시키는 것이 여기어때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들이 모여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팬데믹 시기에도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해왔으며, 최근 해외여행 시장에 진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NS홈쇼핑이 2년 만에 재개된 '일본 여행상품'을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오는 9일 밤 10시 50분에 방송하는 '롯데관광 일본 북해도 여름휴가'는 일본 대표여행사 롯데관광의 오랜 전통과 역사가 만들어낸 상품이다.

현재 비자 입국 문제로 항공 공급석이 줄어들어 일본 여행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적기인 에어서울의 단독전세기 좌석 확보로 확실한 일정을 제공한다.

또한, 공항부터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기 때문에 2년 만에 재개된 일본 여행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북해도는 8월의 평균기온이 24~26도로 여행하기 좋은 선선한 날씨를 자랑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여름 관광지다.

이번 상품은 8월에 단 8일만 출발하며, 출발일에 따라 수요일에 출발하는 3박 4일 상품과 토요일에 출발하는 4박 5일 상품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여름에만 볼 수 있는 꽃들의 천국 '후라노'와 '비에이'를 비롯해 신비한 푸른연못 '아오이케', 일본 CF 촬영지로 유명한 '패치워크의 길' 등 여름 북해도의 대표 관광지를 모두 포함한 일정이다.

일정에 따라 삿포로 시내 호텔과 온천 호텔 숙박으로 시내 관광과 온천욕을 즐길 수 있고, 샤브샤브, 징기스칸, 야끼니쿠, 스시+우동, 이시카리나베 등 북해도의 대표 먹거리도 함께 제공된다.

NS홈쇼핑은 TV홈쇼핑 최초로 재개하는 일본 여행 방송인 만큼, 방송 중 상담 예약을 신청한 선착순 1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싱글 모바일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NS홈쇼핑 무형상품팀 서초혜 MD는 "2년 넘게 일본 여행을 기다린 고객을 위해 TV홈쇼핑 최초로 휴가와 방학 시즌 극성수기인 8월에 출발하는 북해도 여름휴가 상품을 준비했다"며, "올 여름휴가는 단독전세기와 전문 가이드가 함께하는 확실하고 안전한 일본 여행을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5기를 출범했다고 8일 전했다.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는 남양유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대학교에서 마케팅과 홍보에 관심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남양유업 공식 서포터즈다. 지난 2020년 여름방학 1기 출범을 시작으로 매년 방학 때마다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은 남양유업의 우수한 제품과 조직 문화는 물론 다양한 ESG 활동들을 MZ 세대의 관점에서 재미있고 친근한 콘텐츠로 만드는 특별한 서포터즈 활동을 펼친다.

이번에 출범한 5기 학생들은 올해 7월부터 8월까지 여름방학 기간 동안 남양유업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와 친환경 프로그램 Save the Earth의 활동에 직접 참여를 하고 새로운 활동을 기획해 보면서 영상 컨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냠얌즈가 만든 홍보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 ‘냠얌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냠얌즈 5기에 선정된 학생들은 서포터즈 활동을 비롯해 진로 탐색 및 다양한 직무 체험의 기회도 함께 제공받는다.

이번 냠얌즈 5기 여호성 학생은 “냠얌즈 활동을 통해 실제 회사에서 하는 업무들을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어서 기대가 크다”며, “MZ 세대의 감성을 담아 남양유업의 다양한 ESG 활동을 젊은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 변화하는 남양유업을 MZ 세대 특유의 참신하고 재미있는 시각을 통해 알려나갈 계획”이라며, “대학생 서포터즈 남얌즈가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창구이자 남양유업의 변화를 알리는 메신저로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이달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자사앱(BBQ앱)에서 황금올리브치킨 등 3종 구매시 3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황금요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황금요일’ 쿠폰은 매주 금요일, 자사앱 내 쿠폰함에 ID당 1회 자동 발행되며, 즉시 사용 가능하다. 할인 적용 메뉴는 바삭하고 육즙이 풍부한 BBQ의 스테디셀러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순살’,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황금올리브치킨 속안심’까지 총 3종이다. 3000원 할인 쿠폰은 해당 메뉴 주문 시에만 적용되며, 다른 쿠폰과는 중복 사용이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건강한 황금올리브치킨으로 무더운 여름 든든하게 나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BBQ치킨과 함께 황올하고 시원한 금요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배달앱 등 각종 수수료 상승으로 패밀리의 부담이 증가하고 수익성 보장이 어려웠으나, 자사앱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패밀리에게는 수익성을 보장하고 동시에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브랜드 ‘Homeplus All For Zero - 함께 나누고 함께 줄이고’를 론칭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는 홈플러스가 축산 파트에서도 일부 상품에 대해 기존 플라스틱 포장재 대신 종이 포장재를 순차적으로 도입하며 친환경 행보를 잇는다.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지난 7일부터 전국 모든 매장에서 판매하는 호주산 소고기 특수부위6종(안창살, 토시살, 치마살, 갈비살, 꽃갈비살, 칼집살치살/각 400g)을 국제삼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포장재에 담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호주청정우 특수부위 6종 포장에 적용한 FSC 인증 포장재(트레이)는 기존 플라스틱(PP) 용기를 대체해 FSC 인증을 획득한 종이 용기로, 분리수거 시 ‘종이’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이번 포장재 변경에 따라 홈플러스는 플라스틱 포장재(트레이) 절감을 통해 연간 약 36.5톤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기존 포장재 재고가 소진되는 기간을 감안해 이번 주말까지는 기존 포장재와 혼용해 판매하고, 다음주부터는 전국 모든 점포에서 홈플러스의 ESG 캠페인 브랜드 ‘All For Zero’ 로고가 새겨진 친환경 종이 포장재로 전면 교체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친환경 종이 포장재 적용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는 호주산 구이류 상품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해인 홈플러스 축산팀 바이어는 “다음 세대를 위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는 ESG 경영을 통해 홈플러스가 책임 있는 유통회사로 발돋움 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 역시 FSC 인증 포장재에 담긴 호주청정우를 구입하는 소비 활동만으로도 환경보호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동시에 생활폐기물을 줄이는 데에도 앞장설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도심 속 휴식의 섬이라 불리는 ‘어번 아일랜드’에서 7월의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몰튼 브라운’과 협업한 ‘리프레싱 모먼트 위드 몰튼 브라운(Refreshing Moment with Molton Brown)’ 패키지를 선보인다.

‘리프레싱 모먼트 위드 몰튼 브라운’ 패키지는 여름 시즌 대표 시설인 어번 아일랜드(야외 수영장) 이용 혜택과 몰튼 브라운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코스탈 사이프러스 & 씨 펜넬’ 의 ‘배쓰 & 샤워젤과 바디 로션을 제공한다. 

몰튼 브라운은 51년 역사를 가진 프리미엄 브랜드로 모든 제품이 100% 식물성으로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는다. 또한 북미의 대표 8개 동물보호단체가 연합하여 만든 리핑버니(Leaping Bunny)의 크루얼티 프리(Cruelty-Free, 동물실험 완전 배제) 인증마크도 취득했다.

패키지 구성은 △디럭스 룸(1박), △어번 아일랜드 문라이트(체크인 당일 18시~22시 사용) 입장 혜택(2인), △코스탈 사이프러스 & 씨 펜넬 샤워젤 + 바디로션 300ml,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된다. 상품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7월 1일부터 31일 한 달간, 어번 아일랜드에서는 몰튼 브라운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번 아일랜드 입구 옆 몰튼 브라운 부스를 찾아, 7월 메인 컬랙션인 코스탈 사이프러스 & 씨 판넬 라인을 테스팅해 볼 수 도 있고, 준비된 브랜드 피켓과 함께 어번 아일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사진 혹은 영상으로 담아볼 수 있다.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인증샷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등에게는 코스탈 사이프러스 & 씨 펜넬 오 드 퍼퓸 1개 (1명), 2등에게는 코스탈 사이프러스 & 씨 펜넬 오 드 뚜왈렛 50ml 1개(3명), 그리고 3등에게는 신라호텔 에코백 미니 1개와 몰튼 브라운 에코 프렌들리 샤워볼 1개 (10명)를 전달한다. 당일 기상상황에 따라 몰튼 브라운 부스는 미운영될 수 있다.

○..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은 7월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25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이유식, 생/선식 등 즉석섭취·편의식품의 식품공전 개별규격에서 정량적인 미생물규격 도입에 기여했으며, 혐기성 미생물과 식중독 세균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식품과학의 학술 진흥과 다수의 산업체와 협력기술개발 등으로 식품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가천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빅종현 교수가 수상했다.
 
박종현 교수는 식품미생물 분야에서 장내세균, 프로바이오틱스, 식중독세균, 박테리오파지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최근 15년 동안 학술지 논문 총 81편(국제 SCI(E)급 학술지: 48편, 학진등재: 33편), 특허 9건, 1편의 저서 등의 연구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의 시상은 오뚜기함태호재단 함영준 이사장이 참석해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했다.

1996년 설립된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997년 5개 대학 14명의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총 1100여명의 대학생에게 75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9년에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 한국식품과학회와 한국식품영양과학회를 통해 식품산업 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식품관련 교수와 식품관련 연구원들에게 매년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총 24명이 수상했다.

○.. 쿠팡플레이가 올 여름 토트넘 홋스퍼, 리버풀, 파리 생제르맹(PSG), PSV 아인트호벤 등 유럽 명문구단의 프리시즌 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15일 리버풀과 크리스탈 팰리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유럽 명문구단의 프리시즌 생중계에 나선다. 총 11개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으로, 정규시즌이 끝나 아쉬웠던 축구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리버풀은 올해 창단 130주년을 맞이하며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프리미어리그(PL) 명문구단이다. 이번 시즌 손흥민 선수와 공동 득점왕에 오른 모하메드 살라가 소속돼 있어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팀이다. 

리버풀은 15일 같은 리그의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 후 오스트리아 리그의 강호 RB 잘츠부르크와 28일에 경기를 갖는다. 이어 8월 1일에 프랑스 리그1의 RC 스트라스부르와의 경기까지, 리버풀의 모든 경기를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일본 투어에 나서는 PSG는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등 스타플레이어들이 모두 참가해 주목받고 있다. PSG는 일본 J리그 소속 구단과 세 경기를 앞두고 있다. 

PSG의 경기 상대는 7월 20일 가와사키 프론탈레, 23일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 25일 감바 오사카로 세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가 생중계한다. 특히 한국선수인 정성룡(가와사키 프론탈레), 주세종(감바 오사카), 권경원(감바 오사카)의 활약이 기대된다.  

쿠팡플레이는 또 네덜란드 축구 명문 구단 PSV 아인트호벤의 경기 중계에 나선다. 7월 17일 비야레알과의 경기에 이어 24일 레알 베티스와의 경기도 쿠팡플레이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나서는 토트넘의 이달 13일 팀 K리그와 1차전, 16일 세비야와 2차전을 디지털 단독 생중계한다. 토트넘은 방한을 마치고 오는 30일 이탈리아 세리에A의 AS 로마와 맞붙는다. 이 경기 역시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 롯데피플네트웍스(대표 김용기)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기존 지사장에게 지급됐던 친환경 전기차 도입을 사업소장에게까지 확대해 지급한다.

지급차량은 기아의 전기차 모델인 “니로플러스EV”로 사업소장 38명에게 7월 6일 1차로 20대가 지급됐으며, 2차로 18대가 9월까지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롯데피플네트웍스의 사업소장은 유통점포에서 근무하고 있는 판촉사원 현장교육 및 활동점검, 개선을 위해 인당 연간 2만km이상 차량을 운행 중이며, 이로 인해 매년 125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배출했으나, 이번 전기차 도입을 통해 지속적인 환경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사업소장의 업무환경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기차는 소음과 차량진동이 적어 운행피로도가 덜하기 때문이다.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는 “전기차 도입 확대를 통해 현장관리자 모두가 ESG의 가치를 생활화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롯데피플네트웍스는 2021년부터 환경보호를 위한 판촉물 Re-Life 활동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영세점포 Re-Storing 활동, 미혼모,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회적 약자 채용 확대 등 차별화된 ESG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나가고 있다.

○.. KT&G장학재단이 가정 밖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뉴스타트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정 밖 청소년은 가정에서 보호와 지원을 받지 못해 생존형 가출을 선택한 위기 청소년을 뜻한다. 지난해 청소년복지 지원법이 개정되면서 집에서 나온 청소년을 일컫는 법률용어가 기존 ‘가출청소년’에서 ‘가정 밖 청소년’으로 변경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는 전국 청소년 보호시설로부터 장학금 수혜자를 추천받는다. KT&G장학재단은 추천 인원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장학생 100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8월 중 총 2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KT&G의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에 참여해 우수팀으로 선정됐던 사회적 기업 ‘트레드앤그루브’도 ‘뉴스타트 장학사업’에 동참한다. ‘트레드앤그루브’는 폐타이어를 활용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신발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이들은 ‘뉴스타트 장학사업’의 장학생들에게 총 300만원 규모의 신발을 전달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가정 밖 청소년들은 가정에서 보호받지 못하고 국가의 청소년 자립 지원 제도권에서도 소외되는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경우가 많다”며, “이들의 성장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뉴스타트 장학사업’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에버랜드 썸머 워터 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4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응모방법은 다이소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고 다이소 멤버십을 적립하거나 사용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이용권 2매’를 총 100명에게 증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성다이소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버랜드에서는 ‘썸머 워터 펀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시원하게 터져 나오는 탄산처럼, 즐거운 에너지가 넘치는 에버랜드’를 컨셉으로 다양한 이벤트 존을 마련해 가족과 연인, 친구 모두가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시원한 여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다이소에서 쇼핑의 즐거움과 당첨의 행운을 모두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아이돌 그룹 NCT의 멤버 ‘성찬’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파오는 대중에게 호감을 주는 깨끗한 이미지와 MZ 세대를 대표하는 트렌디한 무드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NCT의 ‘성찬’이 베이직한 아이템과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패션을 동시에 선보이는 ‘스파오’의 이미지와 부합해 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성찬은 오늘(8일)부터 시작되는 스파오의 겨울 아우터 캠페인 ‘푸퍼 유니버스’의 엠버서더로 첫 활동을 시작한다. 스파오의 푸퍼패딩 컬렉션은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하고 미니멀한 디자인과 컬러로 작년 한 해 30만 장 이상 판매된 베스트 아이템이다. 

올해 스파오의 푸퍼 컬렉션은 겉감과 충전재 사이 보온성과 형태를 잡아주는 3 layer 다운백 구조 설계로 충전재를 10% 늘리고도 작년보다 30g 가벼워진 무게로 더 가볍고 따뜻하게 업그레이드 됐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쇼케이스 속 성찬이 우월한 비율로 다양한 콘셉트의 스파오 아우터를 훌륭하게 소화했다”고 말하면서 “무신사에서 진행되는 쇼케이스는 스파오의 신상 아우터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는 매년 가장 빠르게 겨울 아우터 시장에 발을 내딛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1000명 규모의 푸퍼 패딩 체험단을 모집해 고객들이 직접 상품을 경험해 보고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동물 털을 대신하는 윤리적인 패딩 충전재 ‘3-MIX SOFT’를 사용해 가치소비도 이끌어내고 있다.

○..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마트24와의 협업 마케팅을 펼친다. 

bhc치킨은 이마트24와 손잡고 인기 메뉴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협업 상품은 ‘맛초킹치즈치밥’을 비롯해 ‘맛초킹치킨버거’,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 ‘맛초킹치즈김밥’, ‘맛초킹닭다리과자’, ‘맛초킹후랑크바’ 등 총 6종이다.

협업의 모티브가 된 맛초킹은 bhc치킨이 2015년 7월에 첫 출시한 간장치킨 시리즈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약 2000만개를 돌파, 뿌링클 및 골드킹과 함께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bhc의 인기 메뉴 중 하나다. 

‘맛초킹치즈치밥’은 치킨덮밥을 콘셉트로 맛초킹 소스와 가라아게로 맛깔스러운 식감을 살리고 토핑용으로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물론 모짜렐라 치즈까지 제공해 다채로운 맛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신개념 치밥이다.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은 통 가라아게에 간장소스, 홍고추, 대파, 다진 마늘 등으로 맛을 잡은 맛초킹 특유의 소스를 가미해 기존과는 색다른 매콤짭짤함으로 차별화를 꾀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두툼한 치킨 패티와 맛초킹 소스로 중독성 있는 풍미를 선사하는 ‘맛초킹치킨버거’는 간단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며 맛초킹 특유의 양념 맛을 구현한 ‘맛초킹닭다리과자’와 맛초킹후랑크바는 MZ 세대 공략을 위한 제품으로 특화돼 개발됐다. 

이번 bhc치킨이 이마트24가 MZ 세대 공략을 위해 다시 손을 잡은 것은 지난해 bhc치킨의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뿌링클’ 협업 상품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치킨버거’는 출시 직후 각 상품군에서 세 달간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이후 베스트 5에 매달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이마트24와의 협업 상품 출시 기념으로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댓글 이벤트는 협업 상품 중 먹고 싶은 제품을 고르고 함께 먹고 싶은 가족, 친구, 연인을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맛초킹 상품권과 이마트24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발표일은 12일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뿌링클에 이번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연이은 협업 제품 개발을 계기로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로 치밥, 김밥, 스낵, 핫바 등 다양한 형태로 맛초킹의 맛을 만나볼 수 있게 됐으며 향후 맛초킹에 대한 고객 접점이 늘어나 가맹점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MZ 세대의 입맛을 공략하는 다양한 맛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쿠팡 라이브’를 통해 수도권 인근 최대 워터파크 ‘오션월드’의 입장권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8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는 본 방송에서는 오션월드 ‘하이시즌2(6월 25일 ~7월 17일) 종일권’을 54% 할인된 3만2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구명조끼가 포함된 ‘하이시즌2 종일권’은 정상가 6만4000원이다. 

골드시즌(7월 18일~10월 3일) 종일권은 53% 할인된 3만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중 10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할인된 1매 가격에 2매를 제공하는 1+1 파격 이벤트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10만원 대가 넘는 카바나 및 썬베드 이용권까지 받을 수 있다.  

쿠팡 라이브를 통해 구매한 오션월드 입장권은 구매일 다음 날부터 여름 성수기를 지나 10월 3일까지 넉넉한 기간 안에 이용할 수 있다. 구매 시 문자로 바코드가 전송돼 별도 확인 절차 없이 간편하게 입장 가능하다.  

이번 방송은 여름 시즌, 쿠팡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중 하나인 ‘오션월드’에서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쿠팡은 여행 전문 ‘쿠팡 트래블’ 상품이 영상을 통해 직접 고객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도록 올해 1월부터 ‘쿠팡 라이브’ 통한 방송을 이어오고 있다. 

정성훈 쿠팡트래블 액티비티 팀장은 “많은 쿠팡 고객들이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혜택을 안고 피서를 떠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 상품들을 라이브와 연계해 더욱 생생하게 소비자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라면세점은 미래에셋페이 결제 고객대상 최대 ‘500만원 여행상품권’과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인 서울점, 인천공항점, 제주점, 제주공항점, 김포공항점 5곳에서 미래에셋페이로 1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이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실시한다.

추첨 이벤트 경품은 모두투어 여행상품권 500만원권(1명),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1명), 삼성 프리스타일 빔 프로젝터(1명), 신라면세점 S리워즈 10만 포인트(10명)로 구성됐으며, 면세점 상품 구매 후 자동 응모 완료된다. 당첨 여부는 9월 16일에 미래에셋페이앱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라면세점은 구매금액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리워즈 포인트 증정 행사도 동시에 실시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은 미래에셋페이로 결제한 당일 총 구매 합산 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이면 해당 금액의 10%를 오프라인 신라면세점에서 사용가능한 S리워즈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당일 해당 지점 전 매장의 구매 금액을 합산하여 150불 이상인 고객은 1만 5천 포인트(15불 상당), 300불 이상일 시 3만 포인트(30불 상당), 500불 이상일 시 5만 포인트(50불 상당), 1000불 이상일 시 10만 포인트(100불 상당), 2000불 이상일 시 20만 포인트(200불 상당)를 신라면세점 오프라인 전용 S리워즈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미래에셋페이로 결제 후 신라면세점 안내데스크에 방문해 결제내역과 실물영수증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서울/제주점 구매금액 행사와 중복 지급 가능하며, 삼성카드 구매금액 행사와는 중복지급 되지 않는다.

○..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지난 5일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인 람사르고창갯벌센터와 함께 갯벌 환경보호를 위한 ‘상하 플로깅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상하농원은 지난 5일 상하농원 방문고객, 임직원들과 함께 갯벌 환경을 정화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건강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분리 배출하는 활동. 상하농원과 람사르고창갯벌센터가 같이 진행한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 나아가 고창 군민들과 함께 ESG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람사르고창갯벌센터가 만든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고창 갯벌의 주요 보호 지역인 특이 퇴적체 쉐니어(chenier : 해안을 따라 모래 혹은 조개껍데기 등이 쌓여 만들어진 언덕)를 따라 갯벌 환경 정화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으로 약 1톤 트럭 한대 분량의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했다고 상하농원은 밝혔다. 

고창 갯벌은 북해연안, 아마존강 등과 더불어 세계 자연 유산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갯벌은 수산물의 보고로서 높은 생산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어류의 산란 및 초기성장의 공간으로 오염물질의 정화와 홍수조절기능, 해안침식 방지 등의 수리적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상하농원은 앞으로도 이러한 갯벌의 가치 보존을 위해 고창군 람사르 고창 갯벌 센터와 함께 갯벌의 생태 환경을 지키는 다양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살고 있는 지역을 깨끗하고, 경쟁력 있게 만드는 활동에 참여해준 임직원과 고객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플로깅은 물론, 다양항 ESG 캠페인을 확대해 지속가능한 사회 구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는 ‘용기내 챌린지’를 진행한다.

용기내 챌린지는 식품이나 음료 포장 시 발생하는 플라스틱, 비닐봉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다회용기, 물병, 천 주머니 등을 직접 챙겨가 담아오는 운동으로, ‘용기(勇氣)’를 내 ‘용기(容器)’를 가져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0년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처음 진행한 이래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꾸준히 화제가 되고 있다. 

코웨이는 ESG 경영을 확대하고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사내 행사를 기획했다. 1주일간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사내 커뮤니티에 참여 사진과 소감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보호 인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 과일과 디저트 등을 모티브로한 전시 '푸릇푸릇프렌즈와 비밀연구소'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푸릇푸릇프렌즈와 비밀연구소' 전시는 다양한 과일과 디저트를 소재로 각각의 다채로운 색감과 독특한 촉감 등을 색다른 시선으로 재해석한 이색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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