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설치 지연 시작됐다"... 롯데하이마트, 7월 시작된 찜통 더위로 에어컨 불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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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설치 지연 시작됐다"... 롯데하이마트, 7월 시작된 찜통 더위로 에어컨 불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07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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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부터 시작된 폭염으로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의 7월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95% 늘어나 올해 폭염의 위력을 짐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주문량이 늘어나면서 설치지연도 시작됐는데요. 대구, 강릉 일부지역은 최대 5일까지 설치가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주말 이후에는 설치 지연이 전국적으로 발생할 것"이라면서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11번가가 e커머스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습니다. 마이데이터는 소비자가 금융회사 · 공공기관 등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신의 신용정보를 한 눈에 파악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인데요. 11번가는 고객의 소비생활과 연관된 차별화된 서비스를 준비해 이르면 연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여름 시즌을 맞아 ‘테라 X 와릿이즌’ 의류컬렉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에어컨 행사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에어컨 행사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서 7월들어 최근까지(‘22년 7/1~7/6) 판매된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기간(‘21년 7/1~7/6) 보다 약 195% 늘었다. 대구, 강릉 등 일부 지역은 에어컨 설치 대기 일수가 늘어나고 있어 설치가 최대 5일까지 지연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최종인 SCM팀장은 “현재 전국 에어컨 설치팀을 100% 가깝게 가동하고 있어, 이번 주말이 지나면 전국적으로 설치가 지연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에어컨 구매 다음날 바로 설치 할 수 있도록 에어컨 설치팀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7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부제는 ‘할인의 신 하이마트, 썸머 빅 매치’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신들의 전쟁’을 테마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17일까지는 ‘할인의 신, 에어컨 갓 매치’ 기획전을 연다. 프리미엄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135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주차별 주말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클래식, LG전자 휘센 듀얼 히트, 캐리어 에어로 Z 등 인기 에어컨을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판매한다. 2주차(7/8~7/11) 위니아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3주차(7/15~7/18) LG전자 휘센 칸 2in1(스탠드+벽걸이) 에어컨, 4주차(7/22~7/25)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을 한정수량으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e커머스 사업자 최초로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사업)의 본허가를 획득했다.

11번가는 6일 금융위원회의 본허가 심사 결과 마이데이터 사업권을 획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11번가는 마이데이터 사업이 개방된 지난 2020년 말부터 사업계획 등 인허가 준비를 시작해 지난해 9월 예비허가를 신청했으며, 올해 1월 e커머스 업계 최초로 예비허가 승인 후 심사 기간을 거쳐 마이데이터 사업권을 획득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는 이번 본허가 획득을 통해 마이데이터 관련 서비스를 이르면 올해 안에 단계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직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밝힐 수 없지만 마이데이터 고객 정보 분석 결과와 11번가의 기존 데이터 및 역량을 결합해 소비지출 분석과 함께 쇼핑 전과정에서 편의성과 합리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11번가의 4700만명에 이르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지출 관리 ▲금융혜택 추천 ▲쇼핑 어드바이저(Advisor) 등 쇼핑 및 금융 연계된 다양한 소비/자산 관리와 금융/비금융 상품 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준비 중으로 기존 출시된 금융관련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임지현 주문/페이먼트(Payment) 담당은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 십여년 간 국내 소비자의 일상적 소비지출과 밀접하게 닿아 있는 서비스”라며, “축적된 고객 구매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마이데이터 사업권은 7월 현재 60개 사업자가 획득했으며 주로 핀테크/IT 업종과 금융계 사업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커머스 업계에서는 11번가가 유일하게 마이데이터 사업권을 획득했다.

○.. ‘청정라거-테라’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와릿이즌(WII ; What it isNt)’이 만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 시즌을 맞아 ‘와릿이즌’과 협업해 ‘테라X와릿이즌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이고, 셔츠, 모자 등 의류 8종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MZ세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두 브랜드 간 케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쾌하고 즐거운 에너지를 주고자 기획하게 됐다.

이번 ‘테라X와릿이즌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에서는 ‘우리의 여름을 위해 건배!(CHEERS FOR OUR SUMMER!)’라는 슬로건 아래, 티셔츠 5종과 모자 2종, 에코백 1종을 선보였다.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과 와릿이즌을 대표하는 ‘엔젤’ 캐릭터가 어우러진 위트 있는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테라 맥주 잔 속 시원하게 회오리 치는 일러스트의 그래픽 티셔츠도 눈에 띈다.

와릿이즌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테라X와릿이즌’의 그래픽이 들어간 맥주잔, 스푸너 등 소장가치가 있는 굿즈를 증정한다. 또, 테라 타워, 테라 종합굿즈세트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테라와 와릿이즌의 공식 SNS,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위트 있는 브랜드 정체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와릿이즌과 더운 여름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청정라거-테라가 만나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테라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릿이즌은 비케이브(대표 윤형석)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이며, ‘엔젤’ 캐릭터로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며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이어오고 있다.

○.. 이마트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혹서기 골프대전 행사를 올해도 이어간다.

이마트는 7월 7일부터 7월 20일까지 2주간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연중 최대 규모 혜택의 '혹서기 골프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골프샵이 입점된 48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마트앱 내 앱 쿠폰을 다운받고 행사카드로 50/100/150/200만원 구매 시, 금액대별로 5/10/15/2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SSG닷컴에서도 동일하게 여름 골프대전 행사를 열고, 점포 배송/매장 픽업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 SSG머니 10% 페이백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대표 행사 상품으로는 '마루망 베리티 여성용 풀세트(드라이버, 우드, 유틸, 7아이언세트, 퍼터, 휠 캐디백)' 800세트를 이마트 단독 초저가인 159만원에 준비했다. 드라이버부터 아이언, 퍼터, 캐디백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여성 골프 입문자를 위한 가성비 제품으로, 일반적인 시중 여성용 풀세트(11개 클럽 구성 기준) 판매가가 200만원 전후인 것과 비교해 약 20%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는 1년 전부터 사전 기획을 통해 단독 초저가 상품으로 기획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여름철은 더위와 장마로 인해 골프 비수기로 알려져 있으나,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젊은 골퍼들이 늘며 저변이 확대됐고,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 대중화로 여름철에도 골프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해외 여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여름 휴가 시즌 해외 골프여행을 준비하는 골퍼들이 늘며 여름철 골프 용품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골프 용품 매출은 작년 상반기 대비 21.9% 신장했으며,이른 더위로 본격 여름을 맞은 6월에도 골프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9% 증가했다. 지난해 여름 시즌인 2021년 6월~8월 골프용품 매출 역시 20년 여름 대비 59.6% 신장할 정도로 이제는 비수기가 없는 사계절 스포츠가 됐다.

이마트 김수인 골프 바이어는 "골프 대중화로 인해 이제는 과거 골프 비수기로 여겨지던 여름에도 골프 용품 구매가 늘고 있다"며,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 골프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만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혹서기 골프대전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 풀무원이 맛있는 식물성 냉동만두와 볶음밥을 출시하며 식물성 HMR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첫 번째 제품으로 냉동만두 ‘한식교자’ 2종(표고야채, 두부김치)과 냉동볶음밥 신제품 ‘식물성 철판 제육볶음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의 식물성 HMR은 채식 소비자도 일반 식품 소비자와 다름없이 ‘맛’을 최우선으로 둔다는 특징을 고려하여 ‘맛있는 식물성 HMR’을 표방하고 맛에 방점을 찍었다. 식물성 제품을 깐깐하게 고르는 완전채식주의자부터 ‘어쩌다 한번’ 채식을 시도하는 MZ세대 소비자까지 모두가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데 가장 신경 썼다.

‘한식교자’는 한식 콘셉트를 충실히 반영한 풀무원의 새로운 냉동 교자만두로, 이번에는 ‘식물성 지구식단’ 브랜드에 해당하는 식물성 제품으로만 2종을 출시하게 됐다.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는 식물성 한식 재료로 꽉 찬 만두소, 표면의 수분 함량을 높인 만두피가 쪘을 때는 촉촉하고 구웠을 때는 더욱 바삭해지는 ‘다가수(多-加水) 만두피’ 등의 혁신 포인트로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려 했다. 

2종으로 출시하여 메뉴 특징에 따라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다.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440gX2/8980원)’는 표고버섯, 부추 등 6가지 채소와 참기름으로 풍미를 끌어올린 식물성 만두이다. ‘식물성 지구식단 두부김치 한식교자(440gX2/8980원)’는 두부와 볶음김치로 꽉 채워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만두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K-만두’의 특장점을 오롯이 담아 출시한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는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해외 시장까지 확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풀무원은 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냉동볶음밥도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식물성 지구식단 철판 제육볶음밥(2인/5980원)’은 제육볶음 스타일의 전용 대체육이 들어간 제품으로, 대체육을 제육볶음 양념장에 재운 후 철판에 달달 볶아 전문점 제육볶음처럼 매콤한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대파, 당근, 양파, 양배추, 부추, 마늘까지 6가지 채소를 듬뿍 넣어 아삭한 식감도 더했다. 

‘식물성 지구식단 철판 불고기볶음밥(2인/5980원)’은 쫄깃하게 만든 식물성 대체육을 듬뿍 넣고 7가지 채소와 함께 철판에 볶아 뛰어난 감칠맛을 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이라는 제품명으로 먼저 출시된 이래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볶음밥 2종에 사용된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을 소재로 풀무원기술원이 연구 개발하여 육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했다. 제육과 불고기 각 메뉴 스타일에 맞춘 식물성 대체육으로 특유의 식감, 두께 등을 육고기와 비슷하게 구현했고 밥과 함께 조리해도 식감이 변하지 않도록 했다.

풀무원은 이번 식물성 지구식단 냉동만두와 냉동볶음밥 출시를 시작으로 떡볶이, 짜장면, 피자, 파스타, 브리또 등 다양한 간편식을 식물성 제품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이후 식물성 식품을 집중 연구개발하고 국내외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온 것처럼 계속해서 맛있는 식물성 HMR을 출시하고 관련 시장 확대에 힘쓰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FRM(Fresh Ready Meal)사업부 박성재 CM(Category Manager)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식물성 냉동만두와 냉동볶음밥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식물성 제품이라도 소비자에게는 역시 ‘맛’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고려해 풀무원만의 ‘맛있는 식물성 HMR’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영국 축구 명문 구단 중 하나인 ‘토트넘 홋스퍼’의 팝업스토어가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토트넘 홋스퍼’팀의 국내 방한 기간(10~17일)에 맞춰 롯데백화점과 국내 ‘토트넘 홋스퍼’ 공식 라이센스 업체인 ‘에스제이트랜드’가 협업해 준비했으며, 7월 7일부터 17일까지 강남점에서 선보인다.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대표적인 클럽으로, 팝업스토어에서는 ‘토트넘 홋스퍼’의 ‘스퍼스(SPURS)’ 패션 에디션 상품뿐만 아니라 손흥민, 해리케인 등 ‘토트넘 홋스퍼’ 소속 선수들의 라이선스 제품과 함께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스퍼스’ 에디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스퍼스’ 에디션은 ‘토트넘 홋스퍼’의 로고가 들어가있는 의류 상품으로, 자켓, 후드, 티셔츠 등의 여름 의류 상품과 더불어 모자, 양말 등 잡화 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또한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선수의 23골을 기념해 전 상품을 23% 할인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토트넘 홋스퍼’ 달력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선수의 상품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경량다운, 벤치코트 등 손흥민 선수의 득점왕 등극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은 상품인 ‘더위너(THE WINNER) 23’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사전 주문을 하면, 10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리케인, 요리스 등 ‘토트넘 홋스퍼’ 소속 선수들을 상징하는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토트넘 홋스퍼’ 구단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회 및 고객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팝업스토어 안에 ‘서포터즈갤러리’ 존(ZONE)을 운영해 ‘토트넘 홋스퍼’의 역대 유니폼들 소개와 함께 스카프 및 액자, 아트웍 등을 전시하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방문한 고객들이 직접 축구를 체험할 수 있는 ‘스크린축구’ 공간도 마련했다. 

한편 롯데온에서도 ‘토트넘 홋스퍼’팀 국내 방한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온에서는 7월 11일부터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선수와 함께 케인, 모우라, 요리스 선수가 프린팅 된 반팔티셔츠와 로고플레이후디 등 8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국내 최초로 ‘토트넘 홋스퍼’ 패딩 2종을 사전 예약 판매한다. 패딩은 오는 17일까지 사전 예약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은 10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또한 반팔티셔츠, 양말 등 ‘토트넘 홋스퍼’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토트넘 홋스퍼’ 탁상 달력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마재철 강남점장은 “’토트넘 홋스퍼’팀과 손흥민 선수의 국내 방한을 맞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쇼핑 체험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쇼핑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물류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수준을 대외적으로 재입증했다. 지난 2월 쓱닷컴 본사 사옥과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003’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받은 데 이어 네오001, 002도 연달아 인증 절차를 마쳤다. 

SSG닷컴은 용인, 김포에 위치하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001과 네오002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안전보건 관리에 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체계적인 운영 계획을 수립해 실천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은 물류센터 등 산업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초동 대응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안전경영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먼저, 네오 센터 3곳에 안전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관리자들을 배치해 사업장 내 위험 요인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체계를 세웠다. 소방 기본법에 따른 의무 소방점검과 함께 외부 전문업체와 함께 주기적인 자체 점검도 시행해왔다.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을 위한 전기 판넬형 자동 소화 장치도 완벽하게 구축했으며, 소방기관과의 모의 훈련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각 센터마다 부설 건강관리실을 설치하고 전문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상주하도록 했다.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 상담을 진행해 건강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게끔 하는 것이 운영 목적이다. 이 밖에 뇌심혈관계,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SSG닷컴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네오가 보유하고 있는 안전관리 노하우를 전국 이마트 점포 120여 곳에 흩어져 있는 PP(Picking&Packing)센터에도 이식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만에 하나 생길 수 있는 사고 가능성을 ‘제로화(0)’하며 안전관리 역량을 한 차원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이번 인증을 통해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회사의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산업 재해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초코칩쿠키·고소미·촉촉한초코칩’ 등 비스킷 스테디셀러 제품들의 6월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이 지난 6월 매출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초코칩쿠키는 42%, 고소미는 30%, 촉촉한초코칩은 26% 각각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여름철에는 비스킷 제품들의 수요가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 같은 성과는 오리온 비스킷이 홈카페 트렌드와 연계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맛있고 가성비 높은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휴대 및 취식 편의성을 고려해 개별포장 입수를 다양화함에 따라 야외 나들이 간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1986년 출시한 초코칩쿠키는 바삭한 쿠키 속에 달콤한 초콜릿을 더한 오리온 대표 비스킷 제품이다. 고소미는 1979년에 첫 선을 보인 후 2002년 얇은 크래커 위에 참깨를 뿌려 고소함을 강조한 맛과 감성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바 있으며, 베트남에서도 현지명 ‘구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997년 출시한 촉촉한초코칩은 부드러운 코코아 쿠키 속에 초콜릿이 들어 있어 커피에 곁들이기 좋은 비스킷으로, 지난해 인도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글로벌 제품으로서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홈카페·사무실 디저트, 나들이 간식 등 수요가 증가하면서 맛있고 가성비 좋은 스테디셀러 비스킷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맛이나 식감뿐만 아니라 취식 TPO까지 고려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7월 8일 오후 5시 50분 ‘하림삼계탕’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의 외식비 가격동향 정보에 따르면 5월 기준 서울지역 삼계탕 한 그릇 평균 가격은 1만4477원으로 다가오는 초복의 외식비 부담도 커질 예정이다.

이에 NS홈쇼핑에서는 치솟는 물가에 이른 더위와 장마까지 지친 심신을 달래줄 ‘미리 초복 특집전’을 마련하고 ‘하림 삼계탕’ 방송을 8일 오후 5시 50분 편성했다. ‘하림 삼계탕’은 국내산 닭고기를 도계 후 24시간 이내 조리하고 급속 냉동해 식감이 좋고, 마늘, 천일염, 생강, 찹쌀, 수삼 대추까지 100% 국내산으로 만들어 우리가족 보양식으로 부족함이 없는 가정간편식이다. 

미리 초복 특집방송에서 ‘하림 삼계탕’(800g)은 5팩 구성에 44,900원이며, 모바일 앱과 자동전화ARS주문시 2000원 할인혜택을 받으면 삼계탕 1인분을 8580원에 구입하는 셈이 된다.  

NS홈쇼핑 TV식품팀 황경미 MD는 “높은 물가에 외식 비용이 만만치 않은 요즘 집에서 알뜰하고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기실 수 있도록 ‘미리초복 하림 삼계탕’ 방송을 마련했다”며, “미리 초복 특집방송에서 좋은 가격에 하림 삼계탕도 구매해 보시고 올 여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조직문화 ‘리브랜딩’ 및 다양한 임지원 복지에 힘쓰고 있는 남양유업이 오는 12일까지 2022년 신입사원 정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전국에 위치한 영업 지점서 근무할 영업관리직을 비롯하여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는 ▲해외 수출 담당 및 해외 원부자재 구매 담당 ▲전산보안 담당 ▲특수 거래처 담당 등이 있다. 또한 전국 5개 공장에서 ▲품질보증 ▲생산관리 ▲공무 환경 담당 및 세종시에 위치한 연구소의 ▲식품 개발, 분석 담당까지 본사 및 사업장별 다양한 채용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공개 채용부터는 팀장 이상의 직원들이 참여한 기존의 면접 과정과는 달리, 젊은 MZ 세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분야별 MZ 세대 직원들이 서류심사 및 실무진 면접관으로 참여해 진행한다. 또한 영상에 친숙한 세대인 점을 고려해 서류 지원서 대신 자기소개 영상만으로도 접수가 가능한 ‘PR 영상 자기소개서’ 제도를 도입하는 등 채용 전반에 대해 다양한 변화를 주었다.

채용 과정은 오는 12일까지 접수를 거쳐 1차 면접,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가운데 합격자는 신입사원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형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한편 남양유업은 임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자유로운 육아휴직 사용 장려 및 임신, 출산, 육아 직원들을 지원하는 ‘모성보호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근로자 종합 검진과 사내 피트니스센터 운영, 제휴병원 직원 프로모션 등을 통해 임직원 건강 관리도 힘쓰고 있다.

또한 시차출근제인 유연근무제와 함께 PC-OFF 제도, 마지막 주 금요일 조기 퇴근제도, 주택자금 지원 등 임직원 근무 환경 향상을 비롯해, 상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프로그램(CEO Lecture&Talk, 직급별 간담회)을 운영 중이며, 각종 서클 활동 및 경조사를 지원하며 임직원 만족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김승언 경영지배인 체제로 새로운 출발을 알린 남양유업은 경영지배인을 중심으로 조직문화 리브랜딩 및 임직원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변하고 있는 남양유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역량 있는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대상이 삼성전자-삼성카드와 손잡고 ‘My 큐커플랜 전국민 전자레인지 교체 캠페인’을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My 큐커플랜’은 삼성카드가 출시한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삼성카드홈페이지에서 ‘My 큐커플랜’에 가입하면, 제휴 식품사 쇼핑몰에서 24개월 동안 매월 3만9000원 이상의 식품을 구매하는 조건으로 59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를 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정원e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5000원의 적립금을 포함, 제휴 식품사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총 15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정원e샵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쿠폰번호는 문자를 통해 발송될 계획이다. 제공된 정원e샵의 쿠폰은 10월 31일까지 등록해야 사용 가능하며 적립금은 올해까지 사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원e샵 이벤트 페이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상의 대표 간편식을 구독하는 것과 동시에 비스포크 큐커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좋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바코드 스캔 한 번으로 자동으로 요리가 완성되는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 전용 메뉴, ‘집으로ONX삼성큐커 참떡갈비’, ‘집으로ONX삼성큐커 불고기시카고피자’ 등을 개발, 출시한 바 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서울∙경기 15개 초∙중교에서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락앤락에 따르면 지난 6월 8일부터 16일까지 탄소중립 중점∙시범학교를 포함한 서울과 경기 15개 초∙중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 4000명 이상이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락앤락 텀블러를 증정해, 교내외 다회용 컵 사용을 통한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를 독려했다.

락앤락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업사이클링(새활용)하는 시민 참여형 연중 캠페인이다. 2020년 시작돼 올해 3년 차를 맞았다.

기존 수거처로는 락앤락 라이프 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을 비롯해 아름다운가게 수도권 매장 50여 곳, 농부시장 마르쉐,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등이 있으며 올해 6월에는 오프라인 수거 방식에서 락앤락몰을 통한 온라인 수거 형태로 참여 형식을 확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일상 속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참여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진행은 서울시교육청 지원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인 학생들이 솔선수범해 자원 순환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지하고 해결책을 실천에 옮겼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학생들은 플라스틱 밀폐용기가 생활용품이나 벤치로 업사이클링(새활용)되는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거에 참여했다. 그뿐만 아니라 직접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하고 학우들 간 참여를 독려하는 등 팔을 걷고 운영 및 홍보에 나섰다. 

락앤락 상생위원회 강민숙 운영본부장은 “미래 세대의 주인공들이 직접 자원순환, 다회용 컵 사용 등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를 형성해 나간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은 활동이었다고 생각한다”며 “교육 현장의 높은 참여 의지를 확인해 하반기에 규모를 더욱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등 동원그룹 상장 계열사 3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동원그룹 상장 계열사 3사는 2021년 경영 활동을 통해 창출한 경제, 사회, 환경적 가치와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고 각사 사업 특성에 맞는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각각 발간했다.

해양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며 수산업계 지속가능경영을 이끌고 있는 동원산업은 ‘미래의 바다를 위한 지속가능한 수산유통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산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을 논의하는 회의체 ‘SeaBOS’의 창립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이사회 산하의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ESG 위원회로 확대 개편해 온실가스 저감 및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원F&B는 지난해 6월 건강한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넘어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동원F&B는 ‘친환경 제품 매출 1000억원 달성’,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 등 ESG 3대 핵심 목표를 선정하고 이행 내역과 성과를 지속 관리하고 있다.

소비재 전반의 포장재를 생산하는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2050년까지 전 사업장의 탄소 배출량을 ‘0’으로 감축해나가겠다는 ‘2050 탄소 중립’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전 사업장에 탄소 배출량 관리를 위한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있으며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친환경 포장재와 친환경 배터리로 주목 받는 이차전지의 소재 사업에도 진출하며 첨단소재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각 보고서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 기관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동원그룹은 수산, 식품, 포장재, 물류 등 4대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생활산업그룹으로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등 3개 상장사와 40여개 계열사를 영위하고 있다. 동원그룹은 창업이념인 ‘성실한 기업활동으로 사회정의의 실현’과 비전인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필요기업’에 내재되어 있는 ESG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 각 계열사별로 ESG 목표를 수립하고 과제를 실행하고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필요기업으로서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ESG 경영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여름 시즌을 맞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뿌치 3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뿌치(뿌려먹는 치킨)는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는 치킨에 중독성 짙은 ‘단짠단짠(달고 짭짤한)’한 맛의 시즈닝 가루를 뿌려 먹는 이색 메뉴다.

뿌치 3종은 ‘군옥수수뿌치’, ‘허니버터뿌치’, ‘치즈뿌치(체다)’로 구성됐다. ‘군옥수수뿌치’는 쫄깃한 후라이드 치킨에 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시즌 트렌드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개발 된 메뉴다. ‘허니버터뿌치’는 꿀과 버터가 만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하며, ‘치즈뿌치(체다)’는 기존 어니언 치즈 시즈닝을 리뉴얼 한 버전으로 체다치즈의 고소함과 짭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닭다리살을 사용한 싸이순살, 뼈 있는 치킨, 반반치킨 등 3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싸이순살은 100% 닭다리살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 치킨으로 가격은 모두 1만1900원이다. 이와 함께 뿌치 3종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뼈 있는 치킨으로도 내놨다. 온가족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마리는 1만7900원, 1~2인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반 마리는 9900원으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킨 수요가 높아지는 계절을 맞아 10대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이 좋아하는 뿌치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메뉴 선택권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신메뉴를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색다른 메뉴를 통해 원조 치킨 맛집의 면모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 ‘익사이클 바삭칩’을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를 서울 성수동 프로젝트렌트 2호점에서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을 통해 발굴한 제품으로, 깨진 조각쌀과 콩 비지가 60% 함유된 ESG경영 관점의 고단백 영양스낵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식품 부산물이 보다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는 푸드 업사이클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자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바삭칩과 함께 수제맥주, 음료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쥬얼 바 콘셉트로, 매일 12시부터 9시까지(월요일 휴무) 운영한다.

CJ제일제당과 프로젝트렌트가 함께 개발한 메뉴인 바삭칩 2종(오리지널, 핫스파이시)을 활용한 칠리 콘카르네와 치즈 플래터 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비건 인증을 받은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인천맥주와 협업해 다양한 크래프트 맥주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한다.

익사이클 바삭칩 캐릭터를 활용하거나 친환경 콘셉트를 살린 굿즈도 선보인다. 에코백, 티셔츠, 접시, 스티커, 업사이클링 치약짜개·과자집게·병따개 등과 함께 바삭칩, 맥주, 유리잔 등으로 구성된 피크닉용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햇반 용기 재활용 활성화 차원에서 빈 용기를 가져오면 바삭칩 또는 업사이클링 병따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7월 12일부터는 CJ더마켓과 올리브영 판매를 시작, MZ세대 등이 많이 찾는 유통채널에 입점해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날 계획이다. 9월에는 익사이클 바삭칩 치즈맛도 추가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이 일반 소비자들을 만나는 의미 있는 공간이자 기회”라면서, “사람과 지구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협력해 HMR(가정대용식) 제품의 통합 물류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BBQ는 올해 5월 오픈한 HMR 특화 공식 브랜드몰인 'BBQ몰'의 물류-보관-포장-배송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릉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복잡했던 물류 시스템을 하나로 묶어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BBQ몰은 '부릉'이 보유한 AI 운송관리 시스템, 통합 주문관리 시스템 등 IT기반 E2E(end to end, 전 과정) 통합 물류서비스를 통해 유통물류 전 과정에 걸쳐 수집되는 데이터를 확보하고, AI와 빅테이터 기반의 재고관리, 상품운영 효율화, 고객 수요예측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지난 28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2050년 장래가구추계’에 따르면 전체 가구 중 1인가구 비중은 2020년엔 31.2%를 기록했으며 앞으로 2050년엔 약 4%가 더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BBQ몰은 식사 대용, 간식 등 간편하면서 영양과 맛을 지킨 HMR 제품에 대한 1인가구의 수요 증가로 홈쇼핑 채널에서 인기를 모았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 닭볶음탕, 닭갈비, 삼계탕, 볶음밥 외에도 닭가슴살 활용 제품과 다이어트 제품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고객의 쇼핑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부릉의 통합 물류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앞으로 BBQ HMR 제품을 다양한 커머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프리미엄 새치 커버 ‘살롱10 염색약’을 출시한다.

1제(염모제), 2제(산화제)를 섞어 사용하는 일반 염색약과 달리 3제(인텐시브 인핸서)를 추가한 염색약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혁신 기술을 담은 3제 사용시 모발에 깊이 있는 색감과 윤기를 만들어 줘 ‘살롱 케어’ 받은 듯 한 ‘셀프 염색’이 가능하다. 

살롱10 염색약은 멜라닌 성분이 많은 아시아인 모발에 특화한 염색 기술을 담았다. 새치는 커버하고 검은 모발은 톤 업시켜 얼룩지지 않고 균일한 염색 결과를 보인다. 

블루그레이애쉬, 차콜브라운 등 웜톤, 카멜브라운, 딥아메리카노 등 쿨톤으로 세분화한 8가지 색상으로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선택 폭을 넓혔다.

자극과 염색약 특유의 냄새를 줄인 살롱10 염색약은 7월 올리브영 판매를 시작으로, 8월에는 아모레몰 등 온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 CJ대한통운이 이커머스 셀러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앱을 출시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물류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끌어 나간다.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커머스 셀러들에게 실시간 물류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eFLEXs-M’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앱은 CJ대한통운이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개발한 이커머스 물류 통합관리시스템 ‘이플렉스(eFLEXs)’의 모바일 버전이다. 기존에 PC에서만 제공되던 물류관리 기능을 모바일로 구현함으로써 셀러들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재고•주문관리, 배송조회, 고객관리 등 다양한 물류 제반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앱은 ‘부족 재고리스트’ 푸시 알림 기능을 통해 셀러들이 소비자의 주문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만약 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에 보관된 재고량이 주문량보다 적을 경우 해당 셀러는 앱을 통해 부족한 상품의 종류와 수량 정보를 받는다. 셀러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히 재고를 보충해 재고 부족 상황을 최소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다.

셀러들은 진행 예정인 쇼핑 이벤트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풀필먼트센터 작업인력, 가동시간 등을 최적화해 이벤트로 급증하는 물량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 보다 안정적으로 배송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기존의 PC버전 eFLEXs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재고현황, 배송상태 확인 기능을 앱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셀러들은 CS게시판에 올린 문의•요청에 CJ대한통운이 답변을 등록하면 푸시 알림을 받아 답변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 문의에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뛰어난 풀필먼트 운영 역량에 고도화된 시스템이 더해져 셀러 편의가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센터를 기반으로 전국의 택배터미널과 첨단기술을 연계한 ‘융합형 풀필먼트’를 운영하며 소비자가 24시까지 주문한 상품도 다음날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셀러들이 앱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주문에 대응함으로써 풀필먼트를 기반으로 한 셀러 및 소비자들의 배송만족도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풀필먼트에 특화된 첨단기술 도입과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전방위적인 물류 지원을 통해 셀러의 성장과 소비자 편의를 동시에 높여 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 정보전략담당 류상천 경영리더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실시간 물류 데이터를 확인하고 주문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앱을 구현했다”며 “셀러들의 업무편의가 향상된 만큼 소비자들의 배송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기본 하이라이스에 맛있게 익은 지중해산 토마토를 더해 감칠맛을 살린 '지중해산 토마토 하이라이스'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지중해산 토마토 하이라이스'는 진하고 부드러운 데미글라스 소스에 새콤하고 감칠맛 나는 지중해산 완숙 토마토를 사용해,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식물성 유지를 사용해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바질, 로즈마리, 월계수잎 등 허브믹스를 더해 은은한 허브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존 분말 형태의 제품과 달리 고형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1인분씩 소포장돼 사용 및 보관 용이성을 높였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채소, 고기 등 원하는 재료를 볶은 후 물과 하이라이스 고형분을 넣고 끓이면 완성되며, 각자 취향에 따라 스크램블 에그를 얹어 부드러운 감칠맛을 더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중해산 토마토를 넣어 감칠맛을 높인 '지중해산 토마토 하이라이스'를 출시했다"며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맛있는 하이라이스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오휘의 ‘2022 더 클래식 컬렉션’ 세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더 클래식 컬렉션’을 출시했다.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인 오휘는 매년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의 베스트셀러를 보석과 클래식 음악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에디션에는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고귀한 가치를 지니는 클래식 음악의 미학에 주목해, 시공을 초월하는 영원한 아름다움과 빛나는 품격을 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세 번째 에디션은 더 퍼스트 라인의 퍼스트 에센스인 ‘셀 에센셜 소스’에 헨델의 대표 관현악곡 ‘수상음악(Water Music)’을 더해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더 클래식 컬렉션’으로 탄생됐다. 수상음악은 18세기 영국 왕실 뱃놀이 연회에서 연주됐으며, 호른과 트럼펫 같은 금관악기의 낭랑한 울림이 돋보이는 클래식 명곡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여름날 눈부시게 빛나는 템즈강 위에서 울려퍼진 ‘수상음악’의 선율과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과 에너지의 물결을 선사하는 셀 에센셜 소스의 이미지가 더해져 더 클래식 컬렉션의 세 번째 에디션으로 탄생하게 된 것.

이번 컬렉션의 패키지는 악기 케이스를 연상시키는 골드 스냅 장식으로 제작해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특히 용기 디자인은 메인 악기인 호른과 트럼펫의 선율을 형상화한 패턴으로 골드, 에메랄드, 블루 색상까지 더해 마치 여름날 템즈강 위에서 열린 연회를 연상시킨다. 

한편,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는 피부 영양 성분을 가득 담은 셀 소스™ 성분이 90% 이상 함유된 워터 타입의 첫 단계 에센스. 악화된 피부의 보습, 탄력, 투명도를 개선해 피부에 우아한 빛을 선사한다. 또한 마스크 마찰에 의한 피부 자극 진정효과까지 더해져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오휘가 독자적인 개발 성분인 Signature 29 Cell™성분과 모란의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모란추출물은 피부에 활력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롯데제과의 설레임이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 맞춤형’ 리뉴얼을 추진하며 새로운 글꼴 ‘시원한설레임체’를 선보였다.

‘시원한설레임체’는 2003년 출시 이래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광고와 마케팅을 통해 10~20대 여성층을 위한 밀크쉐이크 튜브형 빙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롯데제과 대표 아이스크림 ‘설레임’의 분위기와 맛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시원한설레임체’는 ‘설레임’를 갓 짜냈을 때의 부드러운 모양과 제품의 제형을 서체에 적용했다. ‘시원한설레임체’ 글꼴은 전체적으로 유연한 곡선 형태의 서체 모양을 유지하면서 가독성 있게 만들었다. 또 ‘설레임’를 상기 시키는 글자인 ‘ㅅ’, ‘ㅇ’의 요소를 적용해 서체의 균형을 조절했다. ‘시원한설레임체’는 롯데제과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무료로 다운받은 서체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 폰트 추가 기능을 활용해 사용 가능하다. 

한편 롯데제과는 ‘시원한설레임체’ 탄생을 맞아 퀴즈 이벤트를 롯데제과 인스타그램에서 17일까지 진행하고,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다. 롯데제과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정답 댓글과 친구 태그를 하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세븐일레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롯데제과는 ‘설레임’ 구매인증 이벤트도 롯데제과 인스타그램에서 29일까지 진행하고, 당첨자 발표는 8월 10일이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설레임’ 구매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참여 가능하며, 1등(1명)에게는 미니 냉장고, 2등(2명)에게는 선풍기, 3등(10명)에게는 슬림 보냉컵을 증정한다.

○.. 쿠팡이 쿠팡 뉴스룸을 통해 제주도 우도 로켓배송 과정을 담은 ‘제주도 로켓배송 물류 과정 추적기’를 공개했다.

쿠팡은 지난 2020년부터 제주에도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 주문해도 최대 2일 안에 배송이 보장되며 쿠팡친구들이 직접 배송한다. 제주 시내 뿐 아니라 부속 도서인 우도에 있는 고객들도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쿠팡이 우도까지 로켓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배송 과정을 담았다. 쿠팡은 제주에서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해당 상품이 있는 물류센터에서 30분 내로 상품이 실려 바로 제주행 항구로 이동한다. 상품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제주행 배를 탈 수 있게 자동으로 출고한다. 제주로 떠나는 경상남도 삼천포 등 여러 항구로 도착한 간선 차량은 바로 배에 그대로 승선한다. 덕분에 다음 날 새벽 제주항에 도착해 배송이 시작된다.

제주항에 도착한 간선차량은 바로 각각 배송캠프로 이동해 고객 배송지로 바로 배송이 이루어진다. 우도로 가는 상품들은 아침에 우도로 가는 쿠팡카에 올라 배송돼 하루 만에 고객이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이러한 빠른 배송은 일반 택배사들 대비 복잡한 물류 프로세스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였기 때문에 가능하다. 일반 이커머스 주문 건은 여러 배송 단계를 거쳐 최대 일주일 소요되는 데에 비해 쿠팡은 4단계의 ‘앤드-투-앤드’ 배송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단 하루만에 배송이 이뤄진다. 

우도 주민들은 쿠팡은 빠른 배송이라 좋다고 말하며 ‘일반 택배들은 추가 배송료가 붙고 배송기간도 길어 불편함이 많았다’고 말했다. 일반 택배사들은 우도행 배에 택배 물품만 싣고 고객들이 직접 항구에 와서 찾아가도록 하기도 해 다른 일을 하다가 택배를 찾으러 급하게 가는 경우도 있었다며 쿠팡의 물류 시스템이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덧붙였다. 우도 배송을 진행하는 쿠팡친구는 ‘우도 주민들이 쿠팡을 반겨준다’며 ‘우도 내 큰 마트가 없다보니 쿠팡을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쿠팡의 로켓배송으로 우도를 포함한 제주 주민들은 배송비 걱정 또한 덜었다. 로켓와우멤버십에 가입하면 모든 배송과 반품이 무료이기 때문이다. 우도 주민은 다 따지고 보면 더 싸게 살 수 있어서 매일 사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쿠팡 관계자는 “대한민국 어디에서든지 빠른 배송과 저렴한 배송비 혜택을 똑같이 누릴 수 있도록 쿠팡은 전국 곳곳으로 로켓배송망을 넓히고 있다”며 “제주를 포함해 앞으로도 전국 고객들에게 쿠팡의 로켓배송으로 전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올 여름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를 연다.

11번가는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수천만개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서비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포함해 11번가 해외직구 상품이 총 출동하는 ‘썸머 블랙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이하 썸머 블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썸머 블프’는 8일부터 11일까지 사전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는 수천 개의 ‘우주패스’ 전용 딜 상품과 인스타그램 소문내기 이벤트로 예열을 마친 뒤 오는 12일부터 본격적인 ‘썸머 블프’ 행사에 돌입한다.

먼저 ‘썸머 블프’ 기간 중에만 제공되는 수십만 개의 특가 베스트딜 상품을 준비했다. 해외직구 이용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해 가장 인기있는 카테고리와 브랜드의 대표 상품들을 모두 모았다. 가장 최신 해외직구 트렌드를 반영한 8개 인기 테마 별 기획전도 진행된다. ▲맘(Mom) 필수템 ▲패셔니스타 ▲헬린이 ▲액티비티 ▲나나족 ▲프로게이머 ▲홈카페/홈데코 ▲직구전문가 유니크템 등 리빙, 패션, 건강, 레저, 디지털 등 해외직구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모든 고객에게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전용 5000원 할인쿠폰이 매일 1장씩 지급되며, 우주패스 회원에게는 최대 1만5000원 할인의 카드사 할인쿠폰이 추가로 매일 지급된다. 또한 SK페이포인트 최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머니백 공유 이벤트와 총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우주패스 회원 전용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11번가는 이번 ‘썸머 블프’로 최근 수백만 개 새로운 상품을 추가하면서 더욱 다양한 해외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게 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만의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알리고, 더불어 지난해 보다 두배로 성장한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통해 역대급 규모의 해외직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지난해 8월 31일 론칭 후, 계속해서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국내 수요에 맞는 판매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검색, 배송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현재 수천만 개에 달하는 아마존US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도 영업일 기준 평균 4~8일로 단축됐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11번가 회원이면 누구나 2만8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Universe Pass, 월 4900원부터)’에 가입하면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상품 단 1개를 구입할 때도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배송 혜택은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 적용된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6일 대구에서 열린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사랑의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교촌은 치맥 페스티벌이 열리는 대구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해 기부금 1,0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치맥 페스티벌이 단순히 치맥 문화를 즐기는 축제를 넘어, 주변 이웃과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행사로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 이번 전달된 기부금은 대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 겸 한국치맥산업협회장은 “치맥 페스티벌은 한국의 치맥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축제이면서도 주변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나눔의 축제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오는 10일까지 5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참가해 축제 동안 두류공원 내 두류야구장과 야외음악당에 판매 부스를 열고 3년 만에 고객들을 만난다. 

행사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교촌의 신메뉴를 미리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치맥 페스티벌에 빠질 수 없는 교촌 수제맥주(한라산, 백두산, 금강산)도 함께 판매해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또한 평소 교촌 주문앱을 애용해주시는 주문앱 VIP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현장에 방문하는 주문앱 VIP 고객들은 교촌이 행사장 내 준비한 별도 공간인 ‘교촌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곳에서 신메뉴가 포함된 치맥 세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롯데마트가 22년 햇사과 ‘썸머킹 사과’를 첫 출하해 제타플렉스점, 서울역점 등 7개점에서 ‘썸머킹 사과(5~8입/봉)’를 9990원에 선보인다.

‘썸머킹 사과’는 국산 품종을 활성화시키는 롯데마트의 ‘K-품좀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한 상품으로 과즙이 풍부하고 조직감이 우수해 식미가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썸머킹 사과’는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기 때문에 타 상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마트는 7월 중순까지 전점으로 ‘썸머킹 사과’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동훈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K-품종 프로젝트를 통해 맛도 좋고 가격도 합리적인 국산 품종 햇사과를 준비했다”며 “물가 상승 속에서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장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K-품종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유정범 의장)가 경상북도, 김천시, 경북테크노파크와 '스마트 그린물류 특구 신사업 추진 및 본사이전'에 대한 업무협약을 7일 체결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의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충섭 김천시장,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등은 이날 오전 11시 경북도청 사림실에서 메쉬코리아의 물류 신사업 추진과 본사 이전에 적극 협력키로 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메쉬코리아는 2025년까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스마트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의 66,000㎡ 부지에 데이터기반 스마트 물류센터 건립을 비롯한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기업 본사를 경북 도내로 이전한다.

또 메쉬코리아는 물류센터 건립 외에도 친환경 모빌리티 배터리 충전 플랫폼 산업화, 경북 IT인재 육성, 경북 지역인재 채용 우대, 상점주와 배송인력 대상의 부릉아카데미(가칭) 설립을 추진하며, 총 1000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경상북도와 김천시, 경북테크노파크는 메쉬코리아의 신사업을 돕기 위해 조성‧운용중인 투자펀드를 활용한 기업 투자 지원, 스마트 물류 인프라 구축 및 데이터기반 물류시스템 연구개발 지원, 고용 및 인재양성 프로그램 지원, 세제‧금융‧정책자금 지원 등 행정적, 재정적 시책을 마련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데이터와 IT 기술을 접목시켜 전통 물류산업을 디지털기반 스마트 물류산업으로 혁신하고 있는 메쉬코리아와 김천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기반의 스마트 물류산업 전진기지를 조성하려는 경상북도의 이해가 맞은 결과이다.

메쉬코리아는 현재 온라인 시장에 취약한 중소상공인, 골목상권, 전통시장 등을 대상으로 e-커머스 플랫폼 기반 주문·보관·포장·배송·재고관리·CS 등 물류 전 과정을 지원하는 '경북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도심생활물류 통합플랫폼' 주관기관으로 참여하며 경상북도의 정책에 적극 협조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립과 이에 따른 항공물류단지 조성, 관련 기업 유치, 고용창출 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메쉬코리아는 수도권에 집중된 물류 인프라가 영남권으로 확대되고 새롭게 건립될 스마트 물류센터가 영남권 물류 허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메쉬코리아가 대한민국 물류산업을 혁신하기 위해 추진해온 물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극도로 진화된 형태의 IT 기술을 적용해 대한민국 물류산업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간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여정이 시작됐으며, 경북에 투자하는 것은 관련 산업을 선점하는 좋은 기회인 동시에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업무협약을 맺은 메쉬코리아와 경북이 함께 성장해 대한민국 물류산업이 미래와 세계로 나갈 수 있도록 정책적,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는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민간기업의 투자유치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도내 유치 기업이 글로벌기업,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연내 본사 이전 준비 TFT를 발족하고, 서울 강남구의 본사 주소를 경북 도내로 이전할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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