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미국 넘어 유럽으로"… CJ제일제당, 식품사업 유럽시장 공략 본격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미국 넘어 유럽으로"… CJ제일제당, 식품사업 유럽시장 공략 본격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7.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미국에서의 '비비고 만두' 성공 노하우를 토대로 식품사업 유럽 영토확장에 본격 나섭니다. 이를 위해 만두, 한식 레디밀 등 글로벌 전략제품으로 유럽 K-푸드 시장을 키우고, 이미 역량을 갖추고 있는 동남아식 '롤'과 밥/면 베이스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아시안 푸드' 시장에도 진입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SSG닷컴이 IT 기업 MZ세대 직원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인 강남 권역으로 본사 이전을 완료했습니다. SSG닷컴은 함께 본사를 이전한 W컨셉, 새 본사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G마켓과 협업을 강화해 온라인 사업 역량을 집결하고 성장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대상그룹이 7월 한 달 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헌혈 캠페인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를 개최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J제일제당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에서 최은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J제일제당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에서 최은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미국 시장의 ‘비비고 만두’ 성공 경험을 토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독일에서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를 열고 “만두와 가공밥, 한식 치킨 등 글로벌 전략제품(GSP, Global Strategic Product) 등을 앞세워 유럽 식품사업 매출을 2027년까지 5000억원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유럽 내 K-푸드 시장을 넘어 아시안푸드 시장에 본격 진입하고, 만두를 비롯해 롤과 딤섬까지 아우르는 ‘Wrapped Food’ 카테고리 1등에 도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인 영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2018년 인수한 독일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Mainfrost)와 올해 초 준공한 ‘글로벌 생산→글로벌 수출(Global to Global)’ 첫 모델인 베트남 키즈나 공장 등의 생산 거점을 확보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유럽을 빼고는 우리의 글로벌 전략이 완성되지 않는다. 퀀텀점프 전략이 필요하다”라며 “런던, 파리에 있는 대형 마트에서 비비고 제품을 카트에 담는 소비자들을 보며 무한한 가능성을 느꼈고, 유럽 현지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자리에서 글로벌 1등을 향한 강한 열정과 의지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비비고 만두 등을 필두로 유럽 시장에 첫 발을 내밀었고, 4년(’18~’21)동안 연평균 38%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매출은 4년 만에 4.5배로 성장한 약600억원으로 예상된다. 시장 진입 초기 단계인 점을 감안하면 성장세가 돋보이지만, 유럽은 국가별 식문화와 유통 환경이 다르고 가공식품 기술력이 뛰어나 공략이 쉽지 않은 시장으로 꼽힌다. 반면, 소득 수준과 타 문화권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영국을 중심으로 레디밀 시장이 잘 발달되어 있어 기회도 열려있다.

CJ제일제당은 먼저 현지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한식 만두시장의 대형화를 꾀할 예정이다. 유럽인이 친숙한 닭고기를 활용한 만두와 미국에서 검증된 제품 등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복안이다. 특히 건강을 추구하는 채식 인구 등을 겨냥한 100% 식물성(Plant-based) 비비고 만두 신제품을 3분기에 출시하고, 가공밥, K-소스 등 글로벌 전략제품을 활용한 레디밀 시장 진입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유럽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K-푸드의 경험치와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키로 했다. 현지 소비자와 접점이 많은 다양한 플랫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비비고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 트렌드에 대한 데이터도 축적해 신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만두 중심의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김치, K-소스 등 다른 K-푸드 제품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하반기에는 ‘한식 치킨’, ‘가공밥’ 등 대중성을 갖춘 글로벌 전략제품(GSP)의 유통채널 입점을 추진한다.  ‘김’은 유럽인들의 입맛에 맞는 스낵 제품으로 선보여 건강스낵(Healthy Snack)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K-푸드 시장 확대와 함께 아시안 푸드 사업도 적극 확대한다. 유럽인들에게 동남아식 롤(스프링롤/에그롤 등)은 한국식 만두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다. CJ제일제당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만두 노하우와 미국 슈완스(Schwan’s company), 베트남 까우제(Cau Tre) 인수로 축적된 ‘동남아식 롤’의 역량을 활용해 유럽 시장에 차별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밥과 면류의 제품 라인업을 확충해 유럽에서 ‘K-푸드’를 포괄하는 ‘아시안 푸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필요시 유통망과 인프라를 갖춘 현지 식품업체 인수합병(M&A)도 검토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유럽은 K-푸드의 불모지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아시안 푸드와 K-컬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회 요인이 많아졌다”면서 “이재현 회장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철학을 바탕으로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비비고’ 브랜드로 K-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No.1 아시안푸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은 자회사인 W컨셉과 함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센터필드’로 본사를 옮기고 본격적인 온라인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과 W컨셉은 센터필드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G마켓과 협업을 강화해 온라인 사업 역량을 집결하고 성장을 도모한다.

W컨셉은 지난해 5월 쓱닷컴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 고성장세를 지속하며 독보적인 패션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G마켓은 쓱닷컴과 함께 지난 5월 통합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하고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핵심 관계사 혜택을 통합해 나가는 확장형 멤버십을 준비하는 등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을 위한 PMI(기업 인수합병 후 통합관리)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SSG닷컴은 이번 본사 이전을 계기로 ‘SSG DNA’를 확산하고 자율적이면서도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SSG DNA는 지난해 3분기부터 임직원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쓱닷컴 구성원들이 지향해야 하는 업무 방식을 담아 정립한 기업 가치체계로 ‘고객중심’, ‘대담한 도전’, ‘주도적 몰입’, ‘유기적인 협업’, ‘빠른 실행’, ‘자유로운 토론’, ‘발전적 피드백’, ‘SSG Pride’ 등 8가지 키워드를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플랫폼 기업의 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했다. 이는 재택과 원격 근무 확대로 사무실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업무 특성과 개인 선호도에 따라 근무 형태를 다양하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구성원들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업무에 몰입 할 수 있도록 자율형 선택 좌석제를 도입했다. 표준형/독립형/창가뷰/카페형 등으로 데스크를 구성했으며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전 좌석에 대형 모니터가 설치되었고, 랩톱 컴퓨터 및 사무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 사물함도 전 직원에게 제공했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화상 원격 회의 수요를 반영해 1~2인용 및 중소형 회의실 수십여개를 구축해 협업 공간도 확대했다. 구성원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라운지에는 커피머신, 제빙기, 무인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근무 만족도를 높였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본사 이전을 시작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G마켓, W컨셉과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대상그룹이 7월 한 달 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헌혈 캠페인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를 전개한다. 대상주식회사를 비롯해 대상홀딩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등 대상그룹 전 그룹사가 참여하는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는 코로나19 여파로 부족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한 전국민 헌혈 캠페인이다.

대상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2006년부터 올해까지 17년 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까지는 대상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한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매년 진행해 왔으며,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부터는 헌혈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대상그룹 임직원에 국한됐던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로 전환해 진행 중이다. 헌혈 캠페인을 통해 확보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하고 있다.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 캠페인은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직접 헌혈을 한 경우, 헌혈하는 모습을 본인의 SNS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한 후, 게시물 링크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프로모션 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이때 경품 추첨에 필요한 관련 해시태그(#대상그룹과함께 #전국민동참 #헌혈캠페인 #레드챌린지)를 반드시 남겨야 한다.

헌혈이 어렵다면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 캠페인을 알리는 활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daesang_csr)을 팔로우한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레드챌린지 포스터 이미지를 올리거나, 게시물을 리그램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와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을 함께 태그해야 경품 추첨 대상자가 될 수 있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헌혈 참여자 200명, 레드챌린지 참여자 100명 등 총 300명을 선정해 청정원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푸드박스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중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과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은 “대상그룹은 2006년부터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통해 혈액수급 안정에 기여해왔으며,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부족한 혈액 수급 개선을 위해 전국민 캠페인으로 확대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국민들이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과 LG전자, LG유플러스가 LG 창립 75주년을 기념하는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함께 걸어온 75, 함께 걸어갈 LG’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화장품 세트, 가전제품, 통신비 1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통합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총 7종의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7종의 프로모션은 ▲피지오겔 스페셜 상품 기획전(LG생활건강) ▲밀리언뷰티 스페셜 상품 기획전(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생활건강샵 스페셜 상품 기획전(LG생활건강) ▲영상 속 제품의 개수를 맞추는 고객에게 선물 증정(LG전자) ▲창립 75주년 기념 제품 할인(LG전자) ▲ 인터넷과 IPTV 신규가입 고객에게 LG전자 가전을 할인 제공(LG유플러스) ▲모바일 상품 상담 고객에게 여행상품권을 추첨 증정(LG유플러스) 등이다.

함께 진행되는 통합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이어지며 당첨자는 8월 22일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수려한 발효 2종 러닝기획(5명) ▲수려한 효비담 발표크림 기획세트(10명) ▲이자녹스 LXNEW ULT세럼 40 기획(5명) ▲LG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1명)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1명) ▲LG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1명) ▲LG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1명) ▲LG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1명) ▲LG유플러스 모바일 통신비 1년 지원(10명) ▲ LG유플러스 인터넷 통신비 1년 지원(10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에서 LG를 응원하는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SNS에 #LG75주년 #LG75주년이벤트 #LG창립이벤트 등 해시태그를 공유하고, 이를 인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이자녹스LXNEW ULT세럼 40 기획(5명) ▲수려한 진석류 앰플기획(5명) ▲비욘드 딥모이 2종 증량세트(10개) ▲코드글로컬러 NEW 컴포트 핏 블러밤(10명) ▲LG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1명) 등이 증정된다.

한편, 3사는 LG가 그동안 받은 사랑을 고객에게 돌려주기 위한 기부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통합 이벤트 페이지에 노출된 ‘사랑 모으기’ 버튼을 클릭해 총 7만5000건의 하트를 받을 경우, 나눔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7500만원 상당(판매가액 기준)의 생활용품을 기부할 계획이다.

○..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고온이 이어지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식품 신선도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 1년 중 식중독을 비롯해 식품 관련 안전 사고가 집중되어 있는 시기인 만큼 신선식품을 포함해 즉석 식품 등 먹거리 상품의 안전성 확보에 집중한다.

롯데마트는 9월까지 '하절기 식품 위생 중점 관리 기간'으로 운영한다. 중점 관리 기간에는 롯데안전센터와 함께 식품 상품을 3단계로 나누어 집중 관리한다. 식중독 균이 많이 발견되는 수산물의 경우 최고 등급으로 세척 및 살균 소독을 수시로 진행하고, 이슈에 따라 점포에서의 판매금지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여름철 고온에 취약한 상품군인 초밥, 김밥 등 즉석조리식품은 판매 가능 시간을 제조 후 7시간으로 단축했으며, 수박 등 커팅 과일의 경우에는 판매 기한을 4시간으로 운영한다.

롯데온도 마트에 가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초신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고객들이 식품 구매 시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유통기한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유통기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온에서 우유, 계란, 두부, 콩나물 등 신선도에 민감한 상품 상세 설명 페이지에 품목별로 5일 또는 10일 등 배송되는 상품의 보장된 잔여 유통 기한 알려준다.

또한, 롯데온은 신선식품의 신선도 및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상품을 회수하지 않고 바로 환불 처리를 해주는 ‘초신선 보장 서비스’도 운영한다. 별도의 회수 절차 없이 바로 환불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롯데마트의 과일, 야채, 수산, 축산 등 1만 5천여 개 신선식품에 적용하며, 해당 상품에는 ‘초신선 보장’ 표시가 별도로 붙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박세호 롯데온 마트부문장은 "먹거리 안전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식품 위생 및 신선도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며, "롯데온과 롯데마트에서 신선식품 구매 시 '신선하다'라는 고객 인지도가 강화될 수 있도록 유통기한 및 신선도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전에 없던 형태의 ‘볼카츠’를 선보이며 냉동 HMR 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열어간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알래스카 청정해역의 신선한 명태살로 만든 연육을 바삭하게 튀겨낸 ‘볼카츠’(300g/7980원)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볼카츠’ 2종(통통새우, 에그포테이토)은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잘 알려진 알래스카에서 자란 고품질의 명태 연육을 동그랗게 빚은 후 빵가루를 묻혀 튀겨 내 차별화한 프리미엄 간편식이다. 7㎜ 크기 입자의 습식 빵가루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건강한 바다 단백질을 함유한 명태살과 잘 어울리는 새우, 계란, 감자 등을 더해 한층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통통새우 볼카츠’는 큼직하고 통통한 흰다리새우를 명태 연육과 함께 빚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흔히 사용되는 작은 새우 대신 71~90미 크기의 흰다리새우를 사용해 쉽게 부서지지 않고 탱탱하게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에그포테이토 볼카츠’는 삶은 달걀을 큼직하게 썰고 감자 샐러드를 섞어 만든 스프레드로 명태 연육을 감싸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고로케를 연상시키는 듯한 맛과 식감으로 든든한 간식은 물론 간편 안주 메뉴로 제격이다.

신제품 ‘볼카츠’는 냉동 가정간편식(HMR)으로 보관과 조리가 편리하다. 에어프라이어 8분이면 가정에서도 손쉽게 바삭한 튀김을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박정욱 어묵PM(Product Manager)은 “볶음이나 탕 요리를 위한 사각형 또는 봉 형태 제품이 대부분이던 어묵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기 위해 이번 프리미엄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맛과 영양은 물론 조리 방법도 간단한 만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있는 ‘볼카츠’를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식품 전문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3주년을 맞아 역대 히트상품 집중 판매, 경품 추첨 등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집밥의 여왕’으로 불리는 방송인 김나운이 진행하는 ‘김나운의 요리조리’는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롯데홈쇼핑 대표 식품 프로그램이다. 김나운이 상품 기획부터 재료 선정까지 직접 참여한 고품질의 가정간편식을 주로 선보이며 현재까지 250회 방송 동안 주문수량 100만 건, 주문금액 700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 론칭 이후 3년 동안 주문건수를 기준으로 인기 상품을 집계한 결과 ‘직화 떡갈비’, ‘언양식불고기 와규한판’, ‘손질 통낙지’ 등이 상위를 차지했다. 대표적인 인기 상품 ‘직화 떡갈비’는 방송 10분만에 조기 매진 되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주문수량 총 20만 건, 주문금액 10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급증했던 배달음식 수요가 최근 물가상승으로 가정간편식으로 이동하면서 6월 주문수량이 전년 동월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5시 40분부터 60분간 진행되는 특집 방송은 고객 20명을 초청하는 등 ‘생일 파티’ 콘셉트로 꾸며진다. 6일에는 지난해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30억 원을 달성한 ‘살치살 한판 명작’, 7일에는 지난해 8월 이후 1년만에 선보이는 ‘국내산 손질문어’를 방송한다. 이어서 8일에는 2020년 론칭 이후 매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부처리 블랙라벨 목등심 세트’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소고기인 초이스 등급의 ‘블랙 앵거스’ 구이 세트를 선물용으로도 좋은 고급스러운 포장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집 방송 기간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0만원(10명), 적립금 3만원(30명) 등도 제공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김나운의 요리조리’가 고객들의 높은 호응으로 론칭 3주년을 맞았다”며 "그 동안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특집방송을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고물가 시대에 집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고객 니즈를 반영한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의 가정간편식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바로고가 탄탄한 초연결 생태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IT정보보안 전문기업 ‘드로닉스’를 인수한다.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플랫폼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5일 정보보안 전문기업 ‘드로닉스(DRONIX)’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로닉스는 정보보안 기술 연구와 개발에 중점을 둔 IT정보보안 전문 기업이다. 현재 본인확인기관지정등에관한기준에 따른 본인확인기관지정심사 수행 사업을 수주하고 있으며, 모의해킹 등의 보안성 검토와 함께 다양한 기관과 보안기술 연구 및 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바로고는 드로닉스가 보유한 보안 기술력과 솔루션 등을 높이 평가해 이번 인수를 적극 추진했다.

특히, 다양한 해킹대회 수상경력을 보유한 우수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바로고는 드로닉스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갖춰 회사의 전반적인 정보보안 수준을 끌어올려 고도화되는 보안위협에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갖출 방침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초연결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내실을 다지기 위해 드로닉스와 함께하게 됐다”면서 “두 회사의 강점을 결합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패션 및 뷰티, 레저용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쿨 썸머 세일’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마련한 프로모션인 만큼, 각종 바캉스 관련 용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및 특가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패션, 뷰티 및 레저 세 개의 전문관에서 ▲의류 ▲가방/잡화 ▲화장품/향수 ▲바디/헤어 ▲등산/아웃도어 ▲골프 등 휴가 시즌에 유용한 총 22개 카테고리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가입고객 모두에게 패션관, 뷰티관, 레저관에서 각각 5000원, 7000원,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2% 중복쿠폰’을 5장씩 매일 G마켓과 옥션에서 발급한다. 이에 더해,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G마켓에서는 즉시 할인, 옥션에서는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또한, ‘오늘의 ONE ITEM 특가’ 코너를 통해 각 전문관에서 엄선한 상품들을 매일 3개씩 선보인다. 7월 5일 특가 제품으로, G마켓에서는 ‘금강제화 샌들/스니커즈’, ‘설화수 영양 보습 기초세트’, ‘에어 캠핑 자충 차박 매트리스’ 등을, 옥션에서는 ‘여행용 가방/선캡 모음’, ‘마데카 멜라캡처앰플’, ‘푸마 신상 스니커즈/티셔츠’ 등을 마련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상단 배너 중 ‘쿨 썸머 세일’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바캉스철을 맞아 세 개의 전문관 연합 프로모션을 열게 됐다”며 “휴가를 떠나기 전 필요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에서는 늘어난 여행 수요에 착안, 쿨 썸머 프로모션과 함께 ‘여행 빅세일’ 프로모션도 10일까지 진행한다. 총 1만62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았던 호캉스, 오션뷰, 애견동반 등 11개 주요 키워드를 선정해 관련 상품을 파격가로 선보인다.

○..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면서 맛집 레시피를 기반으로 만든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인기가 매섭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은 올해 상반기(1월~6월) RMR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7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은 2017년 빕스 폭립을 상품화 한 이래로 지속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리고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RMR 사업을 육성해왔다. 대표 브랜드인 빕스를 중심으로 업계에서 흔하지 않게 단일 브랜드로 약 4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25년간 축적해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자체 메뉴만으로 제품 다각화가 가능하며 매장에서 고객 호응이 높은 메뉴를 바로 상품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거리두기가 강화된 시점에는 매장 방문 대신 간편식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면 현재는 매장에서의 미식 경험을 가정이나 야외에서도 즐기기 위해 RMR 수요가 늘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빕스는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매장 및 RMR 매출 모두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매장에서 경험한 기대 수요가 RMR로 옮겨가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

CJ푸드빌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신메뉴 개발 단계부터 매장과 RMR로 동일하게 선보일 수 있는 제품을 염두에 두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가 슈바인학센이다. 고객들이 슈바인학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매장에 선 출시하고 곧이어 RMR로도 출시한 결과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푸드빌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RMR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빕스 신제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매장 샐러드바에 선보인 메뉴들 중 고객 반응이 좋았던 메뉴를 엄선해 출시했다. '빕스 단호박 찹 스테이크'는 고소하고 담백한 척아이롤에 다양한 가니쉬와 달콤한 단호박 토핑으로 완성한 찹 스테이크다. '빕스 소고기 쌀국수'는 깊고 진한 풍미의 육수와 부드러운 소고기, 다양한 토핑이 조화를 이룬다. '빕스 바비큐 포크 라이스'는 빕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비큐 폭립의 풍미를 담은 볶음밥 요리다. 빕스 바비큐 포크 라이스는 폭립 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니 맛이 우수하다는 고객평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매장뿐만 아니라 기존에 선보인 RMR 제품 반응도 신제품 개발에 반영되는 대표 사례다. 

빕스 RMR 신제품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10일까지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신제품을 할인가로 선보이며 6일 오후 3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신제품 소개 및 특가 할인,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CJ푸드빌의 RMR은 매장과 시너지를 내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RMR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오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SFDF 수상 디자이너는 10만 달러(약 1억2000만원)를 후원 받게 될 뿐 아니라, 국내 대표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컬렉션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SFDF는 지난 2005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설립한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으로, 15여 년간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는 한국 디자이너 25개팀을 배출, 총 360만 달러(약 42억원)를 후원해왔다.

SFDF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모바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 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로, 론칭 5년 이하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 학력에 따른 제한은 없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디자인 디렉터 등 내부 전문가 심사와 국내 주요 패션 매거진 편집장 등 외부 패션업계 전문가 심사를 통해 SFDF 평가를 진행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브랜드 정보, 디자이너 소개, 룩북, 샘플 등 자료를 심사한 후, 오는 11월 중 수상자(1팀)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SFDF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와 협업한다. 세사패TV에서 SFDF의 취지를 비롯해 파이널리스트 및 최종 수상 디자이너의 인터뷰와 컬렉션 등을 담은 콘텐츠를 시리즈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명구 SFDF 사무국장은 “SFDF는 글로벌 무대에서 K패션을 빛낼 수 있도록 한국계 신진 디자이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후원하고 있다”며, “올해도 성장 잠재력 높고 열정 넘치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는 11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대축제 ‘2022 와우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전, 생필품, 패션, 뷰티, 식품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WOW 역대급 빅세일’ 코너에서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매일 오전 7시부터 선착순으로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한다. 와우회원들은 테팔 인덕션 프라이팬, 쿠첸 전기 밥솥, AHC 스킨케어세트 , 피죤 섬유유연제, 하기스 매직팬티 등 각종 인기상품부터 태국 방콕/파타야 패키지 등 여행상품까지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WOW 골드박스’ 코너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매일 전 카테고리에 걸쳐 인기상품을 선별해 단 하루 특가로 선보인다. 상품은 매일 오전 7시에 업데이트되며 매일 40여 개의 선정된 상품을 24시간 동안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매일 두 개의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WOW 브랜드빅세일’ 코너도 운영한다. 애플, 삼성 등 인기 전자 브랜드, 유한킴벌리, 피앤지 등 생필품 브랜드, 셀렉스, 롯데제과, 오리온 등 식품브랜드, 아모레퍼시픽 등 뷰티 브랜드까지 총망라했다. 이들 브랜드의 인기상품들은 즉시할인, 구매금액별 쿠폰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WOW 카테고리빅세일’ 코너에서는 뷰티, 패션, 펫, 육아, 주방, 식품 등 매일 다른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들을 선보인다. 헤라, 닥터지, 로라로라, 다우니, 하기스, 일동제약 비오비타 등 각종 전문 브랜드 제품들을 단 하루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여름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행사 기간, 총 3차례에 걸쳐 각종 여름 나기 상품들을 모아 볼 수 있는 ‘썸머빅세일’도 진행한다. 5일부터 7일까지는 과일, 몸보신, 영양제 등 식품, 7일부터 9일까지는 선풍기, 에어컨, 제습기 등 계절가전 및 리빙 제품, 9일부터 12일까지는 여름패션, 캠핑용품, 선케어 등 여름휴가를 위한 상품들을 와우회원 전용가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을 애용하는 와우회원들이 가전, 전자기기, 패션, 뷰티,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구매하고 싶었던 상품을 저렴하게 만나보고, 각종 혜택들도 챙겨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요기요가 우수 개발자 확보를 위한 총공세에 나섰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우수 개발 인재 확보를 위해 R&D센터의 신규 경력 입사자에게 직전 연봉의 50%를 사이닝 보너스로 지급하는 파격적인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오는 7월부터 두 달간 ▲개발 ▲프로덕트 오너(PO) ▲데이터 ▲UX 등 테크 분야 전 직군 경력직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종 입사자는 직전 연봉의 50%를 사이닝 보너스(입사 시 제공하는 일회성 인센티브)로 지급받게 된다.

요기요는 이미 상반기에도 공격적인 개발 인재 채용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통한 하이퍼 로컬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재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격적인 우수 개발자 인재 채용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요기요 R&D센터 경력 개발자 채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요기요 테크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D센터 구성원들의 순조로운 온보딩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내부 프로그램도 확대 개편한다. 우선 신규 입사자의 원활한 회사생활을 위해 R&D센터만의 민첩하고 자율적인 근무환경을 소개하는 ‘애자일(agile) 맛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요기요의 개발 인재 개개인의 성장과 팀의 성장을 모두 균형 있게 돕기 위해 전문 애자일 코치가 직접 이를 돕는다.

또한, 신규 입사자에게 1:1 버디를 매칭하는 ‘버디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버디는 같은 직무를 맡고 있는 팀원이 맡아 R&D센터 투어부터 업무 환경 조성, 사내 편의 시설 이용 안내 등 R&D센터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여기에 ‘90일 온보딩 플랜’을 운영하며 신규 입사자와 버디가 함께 온보딩 과정에 이뤄져야 할 계획을 수립, 30일마다 각 미션을 주도적으로 점검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다.

이 외에도 개발자들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프로그래밍 ▲데이터 사이언스 ▲보안·네트워크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전용 이러닝 시스템을 도입해 700개가 넘는 강의를 제공 중에 있다.

요기요 최인호 R&D센터 전무는 “요기요의 미래 성장을 위해 기술 경쟁력 확보는 필수인 만큼 뛰어난 IT 인재 확보는 물론 적극적인 기술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다”면서 “구성원과 회사가 모두 함께 성장하고, 요기요 고객의 주문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마켓컬리는 갈수록 커지고 있는 ‘런치플레이션’ 부담에 따라 지난 1분기보다 2분기 도시락, 샌드위치 등 간편하게 점심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고 5일 밝혔다. 런치플레이션이란 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로, 치솟는 물가로 인해 점심값에 큰 부담을 느끼는 현상을 말하는 신조어다.

최근 무섭게 치솟는 물가에 지난 2분기(4~6월)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컵도시락 판매량은 1분기 대비 1.6배로 증가했다. 판매량이 가장 높았던 ‘오쿡 컵도시락’은 한 개에 4000원이 넘지 않아 합리적인 점심 식사가 가능하다. 컬리온리 상품인 ‘탄단지 가벼운 한식 도시락’ 역시 국내산 쌀에 고기, 다양한 나물을 4000원대에 즐길 수 있어 인기다. 같은 기간 전자레인지 조리로 번거로움을 줄인 덮밥과 김밥 판매량도 각각 1.4배, 1.3배로 늘어났다. 마켓컬리는 급격한 물가 인상으로 점심 밥값이 기본 1만 원을 넘어가자 식비를 아끼기 위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높은 제품들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샌드위치나 베이커리 제품군도 인기를 끌었다. 직장인들이 점심 한끼 식사 대용으로 많이 찾는 샌드위치 판매량은 1.4배로 늘어났고,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핫도그 판매량은 무려 4배로 늘었다. 이밖에 소금빵, 단팥빵, 파운드 등 낱개로 포장돼 있어 휴대가 용이한 각종 빵류도 고객이 많이 찾는 제품으로 꼽혔다. 이에 마켓컬리는 머핀, 스콘, 베이글 등 다양한 소포장 베이커리 제품들을 추가 입점시키고 있다.

이밖에 끼니를 대신할 수 있는 그래놀라 바, 단백질 바 등 에너지 바 판매량도 1.4배로 증가했으며, 매일 한 봉지씩 먹는 견과류 제품은 1.7배로 늘었다. 쉽고 간편한 섭취에 적당한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점심 도시락을 쌀 때 자주 등장하는 방울토마토와 바나나 판매량 역시 늘어났다.

이효선 마켓컬리 가정간편식 MD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도시락 등 간편한 가성비 한끼 제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마켓컬리는 이러한 상황에 맞춰 약 12개월까지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면서도 촉촉한 밥의 식감이 살아 있는 냉동 김밥을 추가로 출시하는 등 관련 신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SPC삼립이 ‘야놀자클라우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의 첫 제품인 ‘효계 숯불 닭갈비’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야놀자클라우드의 멤버사)’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Nowwaiting)’의 맛집 트렌드 데이터에서 추출한 신사동 가로수길 대표 맛집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曉鷄)’의 시그니처 메뉴다.

효계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일본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 출신 청년 쉐프가 운영하는 합정 닭꼬치구이 맛집 '쿠이신보'가 2020년 오픈한 숯불 닭갈비 전문점이다.

부드러운 안심에 와사비 레몬소스를 곁들여 담백한 맛이 일품인 ‘와사비 닭안심구이’, 닭 목에서 발라낸 쫄깃한 목살에 매콤한 고추장 소스를 양념한 ‘양념닭목살’, 닭다리에 달콤하고 짭짤한 간장소스를 발라 구워낸 ‘간장닭다리’ 등 3종이다.

특히 효계 만의 특제 소스로 양념한 닭 특수 부위를 참숯에 훈연해 깊은 풍미와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네이버 스토어(삼립 브랜드관), 현대투홈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제품은 줄서지 않고도 인기 맛집의 메뉴를 집, 캠핑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집 트렌드 데이터 기반의 줄서는 맛집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G 상상마당 부산이 부산‧울산‧경남지역 청년 그래픽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상상 모션그래픽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KT&G 상상마당이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지역상생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상상이 실현되는 공간, 부산’으로, 부산 관광 관련 소재를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KT&G 상상마당 부산의 건물 외관, 공연장, 스테이 등 일부를 포함시켜 모션그래픽으로 표현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7월 5일부터 9월 25일까지이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부산‧울산‧경남 지역 거주(접수시작일 주민등록상 주소지 기준) 중인 만 39세 미만 청년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관련성, 소프트웨어 활용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서류 접수 후 10월부터 1‧2차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최종 5명이 선발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및 KT&G 상상마당 부산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작품 홍보, ‘상상마당 부산 아티스트 멤버십’ 등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KT&G 상상마당 부산 관계자는 “디자이너로서 꿈을 펼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모전 아이디어가 지역사회에서 의미있게 활용되길 기대하며, 참가자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제철 과일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대표적인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과 복숭아를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롯데마트와 ‘농가 상생 과일에 대한 사업 협력 MOU’를 통해 국산 신품종인 ‘블랙위너수박’을 활용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신제품 음료 4종은 △ 일반 수박보다 더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블랙위너수박에 신선한 조각 수박 토핑까지 더한 ‘블랙위너수박주스(7200원)’ △ 레몬스무디에 블랙위너수박주스를 블렌딩해 상큼달달한 풍미가 배가 되는 ‘블랙위너수박 레몬스무디(7200원)’ △ 복숭아와 망고를 오렌지 소르베와 함께 갈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피치플레져(5400~7900원)’ △ 레몬에이드 베이스에 복숭아, 딸기, 파인애플 소르베를 블렌딩해 더욱 진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피치퍼펙션(5400~7900원)’ 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음료를 오전 11시까지 해피오더로 모닝 픽업 주문 시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번 달 22일까지 모바일 쿠폰(해피콘)으로 블랙위너수박 음료 2종을 구매하면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일부 매장 행사 및 모바일 쿠폰 사용 제외)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더위를 식히고 수분을 보충하는 데 좋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국내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국산 과일을 활용해 맛있고 건강한 음료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하림은 올 상반기 동안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5개국 시장을 개척해 이정재를 광고 모델로 내세운 'The미식(더미식) 장인라면'을 수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중순 장인라면이 국내 출시되고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과 K-푸드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동남아시아 팬들 사이에 이른바 '이정재 라면'으로 불리면서 입소문이 빠르게 퍼졌다. 출시 직후부터 지난해 말까지 두 달 여 동안 베트남, 싱가포르, 캄보디아 등에서 제품 문의와 발주 요청이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하림은 설명했다.

올해 들어와 수입 요청 문의는 더욱 늘어났고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한데 힘입어 2대의 컨테이너에 가득 실은 장인라면 얼큰한맛과 담백한맛 2종이 지난달 29일 말레이시아에까지 첫 수출되면서 올 상반기 수출액은 지난해 2개월여간 수출한 금액의 13배까지 빠르게 늘어났다.

더미식 장인라면은 보존료와 화학조미료(MSG)를 사용하지 않고 소고기, 닭고기와 사골을 20시간 고와 만든 진한 국물 소스와 제트노즐 공법으로 말린 쫄깃한 건면으로 차별화한 2세대 라면 제품으로서 국내시장에 이어 수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품질과 맛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말레이시아에 앞서 제품을 수출한 홍콩과 대만의 유력 유통점들에서는 장인라면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하림은 K-라면이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14% 이상씩 성장해온 말레이시아에서 교민이 아니라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장인라면 수출을 성공한데 이어 더미식 밥과 유니자장면 등 제품들도 현재 수출 상담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하림은 전북 익산에 5400억원을 투자해 하림 푸드콤플렉스(퍼스트키친) 공장을 준공하고 '신선한 자연 재료로 최상의 맛을 낸다'는 식품 철학 아래 인공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올 상반기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5개국 시장 진출과 수출을 계기로 올 하반기에는 북미, 오세아니아, 유럽 지역 국가와 일본에도 장인라면, 즉석밥, 유니자장면 등 더미식 제품들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을 계속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더미식이 품질과 맛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기 식품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이랜드재단과 함께 ‘클린디쉬 챌린지’를 진행한다.

클린디쉬 챌린지는 애슐리퀸즈에서 식사하는 고객이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식사하겠다는 의미로 100원의 참여금을 기부하면 적립된 기부금의 10배에 해당하는 만큼 애슐리가 저소득층 아동 및 그룹홈(공동생활 가정) 아동에게 무료 식사권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로 3번째 진행되는 애슐리 클린디쉬 캠페인은 음식물 쓰레기 감소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사용량을 낮춰 환경을 보호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2020년 네이버 해피빈과 협약해 도심 숲 조성 사업을 위한 나무 심기에 조성된 기부금을 전달했고, 2021년에는 이랜드재단과 함께 1820가정의 약 5500여 명에게 1억2000만원 상당의 식사권을 전달하는 등 친환경과 사회공헌을 아우르는 나눔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11만4000명의 고객이 동참해 약 12톤의 음식물 쓰레기 절감 효과가 있었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음식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동시에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기부도 진행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ESG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애슐리퀸즈와 이랜드재단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7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여의도 한강공원점 및 켄싱턴 입점 매장 제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랜드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모금플랫폼 ‘인큐베이팅 기부사이트’에서 ‘클린디쉬캠페인 저소득 가정 아동지원’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 롯데백화점이 SNS 인기 디저트 브랜드 '줄리브'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줄리브' 팝업스토어는 본점에서 7월 7일까지, 인천점에서는 7월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줄리브'는 트렌디하면서 뛰어난 맛으로 SNS에서 젊은 여성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이다. 부천 지역에서 오랫동안 운영해온 디저트 브랜드로, 온라인에서 '줄리 쿠키' 시그니처 상품이 완판되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줄리 쿠키' 세트 뿐만 아니라 신메뉴인 '줄리소금빵'도 만나볼 수 있다. '줄리소금빵'은 반죽에 천연버터와 프랑스산 게랑드솔트를 넣어 만든 것이 특징으로, '줄리소금빵'을 포함해 '에그마요소금빵', '생크림소금빵', '앙버터소금빵' 등 총 4종 세트를 선보인다. 또 '줄리 쿠키', '크로플 3종 세트' 등의 상품도 선보인다.

○.. 쿠팡의 대표 뷰티 행사로 자리매김한 ‘메가뷰티쇼’가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쿠팡은 자체 빅데이터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를 모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메가뷰티쇼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분석한 S/S 시즌 뷰티 트렌드인 ‘색조 메이크업’, ‘진정’, ‘프리미엄 비건 화장품’ 관련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김정문 알로에, 메리쏘드, AGE20’S, 달바, 마녀공장, 디어 달리아 등 총 6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하는 브랜드의 전 상품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상품 1+1 행사, 할인 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행사 첫 주에는 제주도 청정 알로에를 원료로 사용하는 ‘김정문 알로에’ 쿨링 선스틱, 토너 등 진정템을 1+1 혜택으로 판매하며 제품을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3000원, 5000원씩 할인한다. 데일리 색조 브랜드 ‘메리쏘드’의 베스트셀러 릴타투 브로우펜 또한 1+1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할인 및 메리쏘드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행사 2주 차인 11일부터 17일까지 안티에이징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마린 에센스 프레쉬 선크림 50ml 제품은 50% 할인가에 1+1 혜택까지 더해 판매한다.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의 베스트 상품인 선세럼과 미스트 세럼을 1+1으로 선보이며 5만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5000원, 1만원씩 할인한다.  

행사 마지막 주인 18일부터 24일까지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폼 세트를 쿠팡 전용가인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달리아 꽃에 영감을 받은 럭셔리 비건 뷰티 ‘디어달리아’의 스킨 파라다이스 포어 퍼펙팅 프라이머와 인텐스 립스틱은 모두 50% 할인가에 1+1으로 구매 가능하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만3000원 상당의 비건 파우더 브러쉬도 증정한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4월 진행한 올해 첫 번째 ‘메가뷰티쇼’를 성황리에 마치며 더 많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두 번째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올여름 뷰티 트렌드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아이콘 얼음정수기 후속 광고 시리즈인 ‘가장 작은 얼음정수기’편을 새롭게 공개했다.

지난 6월 17일 공개한 ‘서머송’편, ‘얼음땡’편에 이은 후속 광고 시리즈인 ‘가장 작은 얼음정수기’편은 코웨이 글로벌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세련된 컬러를 배경으로 신제품의 주요 장점을 감각적으로 어필했다.

이번 후속 광고는 방탄소년단 특유의 유쾌함으로 아이콘 얼음정수기 특장점을 설명한다. 특히,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아이스 핑크와 블루 색상의 컬러풀한 배경 속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콤팩트한 사이즈, 맞춤형 얼음 크기, 빠른 제빙 성능. 취침모드 저소음, 4중 UV 살균 등 5가지 기능을 방탄소년단의 간결하고 위트 있는 제스처로 연결해 보여준다.

또한, 광고 마지막 장면에 방탄소년단이 ‘얼음정수기는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라는 멘트를 통해 코웨이 얼음정수기에 대한 자신감과 신뢰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지난달 17일 공개된 두 편의 아이콘 얼음정수기 신규 광고와 티저 영상은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약 320만 뷰, 댓글 3400개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코웨이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인기에 힘입어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1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광고를 시청한 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URL을 공유하고 코웨이닷컴에 참여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1명)와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한다. 

이번 아이콘 얼음정수기 후속 광고는 TV, 유튜브, IP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혁신 기술과 편의성을 소비자에게 감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후속 광고에 이어 여름 성수기를 맞아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방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올해 여름휴가는 친환경 한정판 상품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이마트앱 이용 고객 및 모바일 영수증 설정 고객에게 파라솔, 랜더스 쿨러백, 비치타월 등 여름휴가 한정판 상품 증정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증정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오랜만에 돌아온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여주는 ‘모바일 영수증’ 사용 독려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한정판 상품은 글로벌 환경 플랫폼 브랜드 ‘I AM A SURFER(아이엠어서퍼)’와 협업해 눈길을 끈다. ‘I AM A SURFER (아이엠어서퍼)’는 바다와 밀접하게 관계를 맺고 있는 서퍼의 시각을 통해 지구 온난화 등 기후 변화에 접근, 사람과 자연의 공생을 위해 활동하는 친환경 가상 브랜드다.

특별히 상품을 제작하지는 않지만, 산업 전반의 다양한 업태와 콜라보를 진행하여, 환경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이마트는 증정 행사 상품으로 여름휴가 필수품인 파라솔과 쿨러백 그리고 비치타월을 선정했다. 비치타월과 파라솔에는 ‘I AM A SURFER’ 로고를 삽입했으며, 친환경 가치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문구 ‘PLASTIC FREE TOMORROW’, ‘BLUE MIND, BLUE LIFE’를 새겼다. 

한정판 상품을 받기 위해서는 환경보호 취지에 맞게 모바일 영수증 설정 진행해야 한다. 이마트 앱 마이페이지에서 ’모바일 영수증만 받기’를 활성화하면, 상품 계산 시 영수증이 이마트 앱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며, 종이 영수증은 자동으로 발행되지 않는다. 

발행된 모바일 영수증은 교환, 환불 등에 있어 기존의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증빙 용도 등 상황에 따라 종이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마트 고객만족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모바일 영수증 설정 후, 이마트앱 메인 화면에 있는 여름휴가 이벤트를 클릭하고, 스탬프 카드를 생성한다. 이후 이마트에서 3만원 이상 결제 한 다음 이마트 앱 모바일 바코드에 포인트 적립하면 스탬프가 1개 발급된다.

총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 교환권 받기 버튼을 눌러 원하는 경품 및 수령 점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점포의 고객만족센터 방문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일 스탬프 발급 개수 제한은 없으며, 한정판 I AM A SURFER 파라솔은 14,500개, 한정판 랜더스 쿨러백은 9000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한정판 I AM A SURFER 콜라보 비치타월은 최초 경품 수령 990명에게 추가 혜택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7월 20일까지 한정판 증정행사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최종 결제금액 기준 10만원 이상 구매 시 e머니 5000점을 제공하는 깜짝 혜택도 준비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가 친환경 소비에 앞장서기 위해, 모바일 영수증 사용을 독려, 다양한 한정판 증정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위치에 있는 만큼 친환경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K-POP 콘서트 및 한류 문화 홍보 활성화를 위한 ‘K-컬쳐 콘텐츠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대형 사이니지를 활용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콘텐츠부문에서 제작한 K-POP 아티스트 공연 영상 및 뮤직비디오 콘텐츠를 올해 연말까지 송출하기로 했다. 

또한,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하반기 내에 K-POP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국내외 여행 관련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송출되는 콘텐츠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콘텐츠부문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노래는 듣고 다니냐”를 통해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삼성동 등 강남 마이스 관광특구 일대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대형 사이니지를 통한 생동감 있는 K-컬쳐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비즈니스 출장·박람회 등으로 유동 외국인 인구가 점차 늘고있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일대를 ‘한류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본사와 패밀리(가맹점)의 적극적인 소통과 상생 도모를 위한 ‘2030 패밀리 대상 지역 간담회’를 진행했다.

BBQ 본사 관계자와 패밀리는 6월 23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경상권, 충청ㆍ전라권까지 지역별로 총 3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윤경주 부회장과 부서장들, 염현석 패밀리(동행위원회 패밀리측 대표), 각 지역별 2030세대 패밀리가 참석했으며 패밀리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상반기 마케팅 성과분석, 하반기의 마케팅 계획과 본사 운영정책 설명을 시작으로, 멘토 패밀리들의 매출 안정화를 위한 매장운영 노하우와 매장 운영간 겪은 고객응대, 지역 마케팅 시행착오 등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최근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아르바이트) 관리의 노하우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윤경주 부회장은 “엔데믹을 맞아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고생하시는 패밀리 여러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매출 유지를 위해 본사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올 상반기 BSR 활동을 강화로 나눔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주목받고 있다. 

bhc치킨만의 사회공헌활동인 BSR 프로그램인 일환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올 상반기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다양한 곳에서 총 12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017년 발족한 대학생 자원봉사단체로 현재 6기가 활동하고 있다. 이들 봉사단은 지난 1월 발대식을 갖고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로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해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컬러링북 제작, 안양천 환경정화, 환경 팝업북 제작 등에 구슬땀을 흘리는 등 다양한 주제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이후에는 교차로 우회전 사고 예방 전개, 디지털 샛강 지도 제작 봉사, 취약계층 대상 무료 급식 봉사, 노인복지관 봉사활동 등 기존 비대면 활동에서 벗어나 대면 활동을 본격화했다.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BSR 프로그램의 일환인 ‘bhc 히어로’의 경우 음주운전 차량을 막은 20대 청년을 올해의 첫 'bhc 히어로'로 선정해 시민으로서 보여준 용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bhc치킨 가맹점 또한 나눔 경영에 동참하는 따뜻한 소식을 전했다. 

가정의 달인 지난 5월 대전과 충청지역 가맹점을 시작으로 서울 및 경기도 지역 가맹점들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사랑과 격려를 보내기 위해 치킨 기부 릴레이를 펼쳤다. 이들 가맹점은 지역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아이들 간식으로 치킨 총 110마리를 후원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동해안 산불 화재로 인해 살신성인의 자세로 자신의 임무에 최선을 보여준 소방대원 분들께 고마움을 전하고자 산불 피해 지역에 위치한 가맹점들이 해당 지역 소방서를 방문해 직접 조리한 치킨을 전달하면서 감사와 응원을 보냈다. 

bhc치킨은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우리 사회 구성원에게 고루 환원할 수 있게 올 하반기에도 BSR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바라기 봉사단에 대한 지원 강화와 가맹점과 함께하는 BSR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아 MZ 세대들에게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본사를 비롯해 가맹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발전시켜 우리 사회가 보다 더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고령의 참전용사들에게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희망박스’ 6000개를 후원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1년부터 ESG 활동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참전용사 가정에 따뜻한 나눔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망박스 후원사업’을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전개해왔다.

LG생활건강은 수도군단, 8군단 등 전국의 14개 지역 부대들과 협력하여 참전용사 및 그 가족들에게 2025년까지 5년간 희망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희망박스는 샴푸, 바디워시 등 생활용품과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됐다.

이와 관련 LG생활건강은 5일 오전, 경기 안양 소재 수도군단에서 고창준 군단장 등 군 관계자와 이충건 동안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문품 전달식을 열고 희망박스 및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참전용사를 위한 기념 촬영과 군악 축하공연 등이 함께 진행됐다. 

LG생활건강 박헌영 전무는 “참전용사의 숭고한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유정범 의장)가 현대백화점 울산점의 프리미엄 식음료(F&B) 실시간배송 서비스를 전담 수행한다고 5일 밝혔다.

메쉬코리아 '부릉'은 지난해 8월부터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천호점, 무역센터점, 여의도 더현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등에서 현대식품관의 식음료 실시간배송 서비스인 '바로투홈'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번 울산점을 시작으로 영남권역의 실시간배송 서비스 확대를 지원한다는 것.

현대백화점 식품관의 바로투홈 서비스는 국내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식음료 실시간배송 서비스로 고객이 백화점에 입점한 전문 식당, 음료 브랜드 매장, 델리 브랜드 매장 등에서 즉석 조리한 프리미엄 식음료를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주문 시 1시간 이내에 배송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라 현대백화점 울산점은 입점된 매드포갈릭, 한와담, 더담채 등 외식브랜드의 식음료를 매장 기준 최대 4.5km 이내의 울산시 중구와 남구 지역에 1시간 이내로 배송할 수 있게 됐다.

최병준 메쉬코리아 국내사업부문 대표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프리미엄 식음료를 고객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F&B 즉시 배송 서비스는 배송품질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갖춰진 부릉의 배차·물류 시스템, 전국 커버리지의 직영배송 인프라 등 부릉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활용해 현대백화점의 F&B 실시간배송 권역을 확대하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쉬코리아 부릉의 실시간배송은 전국 520여 곳 이상의 직영 라스트마일 물류 거점과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통합 배차·물류시스템을 통해 90% 이상의 1시간 이내 배송완료율, 높은 배송 품질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590여 개 이상의 기업고객과 12만 3천여개의 지역상점이 이용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