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일본서 자사 게임 직접 퍼블리싱한다...100% 현지법인 설립
상태바
웹젠, 일본서 자사 게임 직접 퍼블리싱한다...100% 현지법인 설립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4.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이 일본 게임시장에서 '뮤 온라인' 등 자사의 게임을 직접 퍼블리싱한다. 웹젠은 게임 운영 및 서비스를 직접 담당할 일본 현지법인 '웹젠 재팬'을 설립했다.
 
웹젠은 지난 3월 1일, '웹젠 재팬(Webzen Japan)'을 설립해 인력충원을 마무리했다. '웹젠 재팬'은 웹젠의 100%출자로 설립됐다.
 
웹젠은 현재 일본의 파트너사인 '게임온'과 '뮤 온라인'/'S.U.N.(썬 리미티드)'/'C9' 등 3개의 PC온라인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나, 오는 5월1일부터는 '웹젠 재팬'에서 웹젠의 모든 게임을 직접 일본에서 퍼블리싱한다.

웹젠 '뮤 레전드' 티저 사이트 이미지 <사진=웹젠>

'웹젠 재팬'은 본사 웹젠의 게임들을 퍼블리싱하면서 일본 현지 사업경험을 쌓고, 모바일게임사업 등으로 게임서비스 및 퍼블리싱 영역을 넓혀간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대한민국 게임백서 2016'에 따르면 일본의 모바일게임시장은 모바일기기가 보급된 2009년 이후 연간 30%이상 성장하며 2015년 약 9000억엔(한화 9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확대됐다. 

현재는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모바일게임들은 물론, 웹게임(브라우저게임)들도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타블렛PC)로 이식되면서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원래 휴대폰(피쳐폰)게임을 즐기던 일본 게이머들의 이용성향을 볼 때 이후 일본의 모바일플랫폼 게임시장은 현재보다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웹젠은 일본법인 '웹젠 재팬'을 설립하면서 중남미를 포함한 서구권은 '웹젠 더블린(Webzen Dublin)'이 담당하고, 중국에서는 다수의 우호적인 파트너사들을 확보해 글로벌 게임시장의 주요 국가 및 권역에서 게임사업 교두보를 만든다는 계획도 구체화했다.
 
현재 웹젠은 신작 PC온라인게임 '뮤 레전드'의 한국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르면 올해 하반기 '뮤 레전드'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이미 판권을 확보한 '기적 뮤: 최강자'/'S.U.N. 모바일(가칭)' 등 다수의 게임IP 협력 사업을 파트너사들과 마무리하면서 중국 시장에서의 시장점유도 높일 예정이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