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에 도전하세요”... 한국콜마,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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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에 도전하세요”... 한국콜마,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23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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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가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 개최로 참여해 국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주거, 생활, 환경 등 실생활 모든 분야의 산업 디자인 작품을 공모하는 대학생 공모전으로, 한국콜마는 '한국콜마 기업 분야'를 통해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 작품'을 공모합니다.  

한편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외식업 소상공인분들의 플랫폼 이용 확대를 지원합니다.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은 작년 4월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이번이 다섯번째로, 이번에는 배민에서도 3억5000만원의 재원을 추가로 마련해 업주분들게 실질적 도움을 드린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11번가가 익일배송하는 ‘슈팅배송’ 오픈으로 직매입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첫 장마비가 내리는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 연구원들이 국내외 어워드 수상 제품과 수상 트로피 등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 연구원들이 국내외 어워드 수상 제품과 수상 트로피 등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

 

○.. 한국콜마가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국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퍼시스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주최측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는 1972년에 설립된 국내 산업 디자인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퍼시스)로 나눠서 공모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각 상격별로 국제 학생 디자인 워크숍 참가비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기업 분야 본상 수상자에는 현업 체험 기회 및 채용연계형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기업 분야에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Sustainable Packaging for Cosmetics) 작품을 오는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에 한하고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본상인 골드(Gold), 실버(Silver),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한 개인 및 팀의 디자이너 1명에는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전담 멘토와 함께 화장품 용기 디자인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추후 공개 채용시 서류 전형도 면제된다.

한국콜마 김형상 패키지스튜디오 상무는 “대한민국 산업 디자인 업계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모전의 공동 개최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콜마 기업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종이튜브 등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종이튜브는 IDEA, 독일 IF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의 본상을 모두 수상해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최근 세계 최고 권위의 패키징 어워드인 2022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본상까지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 능력을 잇따라 인정받았다. 

○..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소진공(이사장 조봉환)과 함께 진행하는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 접수가 23일부터 시작된다. 이 사업은 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고자 시작했다. 특히 이번에는 우아한형제들이 3억5000만원의 재원을 마련해 총 10억5000만원 규모의 지원금이 조성됐다.

지원 대상은 배민에 입점해 배민1, 배달, 포장주문 중 1개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고 지난해 연평균 매출액이 10억 미만인 업주다. 소진공 지식배움터에서 제공하는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필수 교육'을 이수해야 하고, 이미 올해 지원받은 적이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은 이날(2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신청은 소상공인마당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난 4월엔 접수 시작 당일 저녁에 모집이 마감될 점도로 업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비즈포인트 또는 배달비 30만원 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비즈포인트는 배민의 광고 상품인 울트라콜 이용 요금이나 배민상회 물품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배달비 지원은 배민1 기본형 또는 배달비 절약형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주문 건당 최대 900원의 배달비를 3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과 소진공의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은 작년에만 무려 6400여 명의 업주에게 총 16억 원가량을 지원했다. 올해는 3월과 4월 두 차례에 걸쳐 총 2300여 명의 업주를 지원했다. 이번엔 배민도 재원을 출연해 6월에 2000명, 하반기 1500명 등 모두 3500명을 추가로 지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플랫폼 이용 확대를 돕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벌써 8,000여 업주가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적극적으로 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외식업 소상공인을 위해 더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자정 전 주문 상품의 익일배송으로 직매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11번가는 23일 ‘슈팅배송’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기존 ‘쇼킹배송’을 리뉴얼 하면서 빠른 배송을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쏜다는 의미의 ‘슈팅(shooting)’을 사용해 ‘슈팅배송’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선보이게 됐다.

새로 오픈하는 ‘슈팅배송’ 탭에서는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데일리 특가’ 상품과 11번가 MD가 추천하는 할인 상품 그리고 각 브랜드와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Universe Pass, 월 4,900원부터)’ 가입 고객은 ‘슈팅배송’ 상품 구매 시 무료반품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는 ‘슈팅배송’ 오픈을 기념해 7월부터 매일 오전 11시 반값딜, SK페이포인트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는 누적된 고객 구매데이터를 분석해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상품을 직매입으로 확보했다. 1인 가구를 위한 화장지, 물티슈 등 생활용품부터 간편하게 혼밥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은 물론, 소형 선풍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청소기 등 소형 계절가전과 생활가전,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음향가전 및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여기에 가성비 높은 11번가 공동기획브랜드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일부 상품과 최근 오픈한 애플 브랜드관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워치, 애플TV 등 애플 정품까지 ‘슈팅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의 올스탠다드는 품질이 검증된 중소 제조사의 상품을 중심으로 매월 새로운 상품들을 꾸준히 소개하면서 현재 SKU 기준 500개 이상의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높은 가성비에 만족한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50%를 넘어설 정도로 11번가의 인기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새롭게 확보한 인천과 대전 지역 물류센터와 함께 판매자 물류센터를 활용하는 방식(벤더 플렉스, Vendor Flex)을 통해 ‘슈팅배송’ 가능 상품과 물량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다. 11번가가 올해 중점 사업으로 직매입 중심의 리테일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슈팅배송’의 경쟁력은 앞으로 계속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빠른 배송시장은 이미 치열한 경쟁 중이지만 11번가 역시 국내 대형마트 장보기 서비스로 당일배송과 새벽배송을 제공하고 있고, ‘슈팅배송’을 통한 익일배송 강화로 절대 뒤지지 않는 배송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11번가가 가진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슈팅배송’을 확대하면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합리적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초보 골퍼의 ‘필드 울렁증’을 해소시켜 줄 신상 골프공을 출시한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해 MZ세대의 유입과 함께 코로나 특수를 거치며 국내 골프 인구가 사상 최대치인 564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골프 인구 중 입문자 비율이 늘어나면서 초보자를 위한 기능에 집중한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골프 입문자가 필드에서 방향과 비거리를 잡도록 도와주는 ‘엑스바이트 골프공’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엑스바이트 골프공’은 롯데마트의 새로운 스포츠용품 자체브랜드(PB)인 ‘엑스바이트(X-VITE)’ 시리즈의 첫 출시작으로, 연습했던 실력이 필드에서 잘 나오지 않는 초보 골퍼들의 가장 큰 애로 사항인 방향 설정(에이밍)과 비거리 향상에 집중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다.

또한 엑스바이트 골프공은 롯데마트와 ‘세인트나인 골프공’으로 유명한 넥센이 협업해 개발한 상품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엑스바이트 골프공에는 4.5cm 길이의 삼선 퍼팅라인이 새겨져 있어서 방향 설정(에이밍)을 통한 샷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긴 라인 길이 덕분에 퍼팅라인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어 초심자들의 최대 고민인 퍼팅 정확도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엑스바이트 골프공은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피스 초고반발 탄성 코어와 골프공 밸런스 기술을 활용하여 일반 골프공에 비해 비거리가 약 20야드 늘어나기 때문에, 비거리가 고민인 초심자와 여성 골퍼들에게 특히 도움을 줄 수 있다.(구질 및 환경에 따른 차이 있음)

롯데마트는 오는 23일부터 ‘엑스바이트 골프공(더즌, 12구)’ 2종(블루/오렌지)을 각 2만4900원에 판매한다. 이는 동일한 3피스 구조의 유사 상품 대비 5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롯데마트의 새 스포츠용품 자체브랜드인 ‘엑스바이트(X-VITE)’는 스포츠에서의 역동적이고 민첩한 움직임, 그리고 나아가 다양한 경험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골프공을 시작으로 골프장갑, 골프티 등 다양한 ‘엑스바이트(X-VITE)’ 시리즈 스포츠용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승욱 롯데마트 스포츠 MD는 “엑스바이트 골프공을 통해 골프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를 즐기고 스코어도 향상시키길 바란다”며 “향후 출시하는 엑스바이트 시리즈 제품들도 품질과 가격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국내 수산물 물가 안정과 소비 활성화에 앞장선다.

이마트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6월 23일부터 7월 6일까지 2주간 국내 인기 수산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2022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해수부의 1인당 1만원 한도 20% 할인 지원에 이마트의 자체 할인을 더해 인당 한도 없이 품목별로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먼저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1주차 행사로 오징어, 고등어, 참조기, 전복, 장어, 멸치 등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이후 30일부터 7월 6일까지 2주차 행사로는 제주 은갈치, 고등어, 굴비, 바지락, 새우, 멸치 등으로 품목을 변경해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수산대전 1주차 대표 상품으로는 본격적인 여름 날씨를 앞두고 인기 보양식인 전복과 장어를 할인 판매한다.

'한가득 활전복(1kg, 중사이즈, 국산)'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기존 정상가 5만1800원에서 40% 할인된 3만1080원에 선보이며, '한가득 활전복(1kg, 국산)' 대/특 사이즈 역시 40% 할인된 각 3만4080원/3만9480원에 판매한다. 또한 '대파품은 민물장어 구이세트(550g, 박스)'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3만18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어획량 감소로 가격이 오른 국산 생오징어도 25%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6월 29일(수)까지 일주일간 국산 생오징어(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기존 4,080원 대비 25% 할인된 3060원에 선보인다.

실제 ATKAMIS 가격 동향에 따르면 오징어(생, 중품, 1kg) 21일 평균 도매 가격은 1만4180원으로 21년 6월 21일 평균 도매가격 1만1175원 대비 약 27% 가량 올라갔다.

난류성 어종인 오징어의 경우 6월부터 주 어획철이나 아직 인근해 수온이 오르지 않아 어장 형성이 부진해 어획량이 줄었고, 물가 상승으로 인한 비용 증가로 가격이 오르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국산 참조기(마리, 해동)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588원에 판매하며, 국산 생고등어(대/마리)는 20% 할인된 3984원에 선보인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역시 23일부터 7월 6일까지 2주간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29일까지는 제주 은갈치, 국산 참굴비, 프리미엄 활 광어회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프리미엄 활 광어회(3~4인분, 팩)' 20톤 물량을 정상가 3만7980원 대비 20% 할인된 3만384원에 선보이며, '해동제주은갈치(왕)'는 30% 할인된 1만3986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후 30일부터 7월 6일까지는 2주차 행사로 국산 손질 오징어, 볶음조리용 멸치, 생고등어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 이세우 수산팀장은 "국내 수산물 가격 할인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해양수산부와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인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4년째 손잡고 K-푸드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풀무원이 이번에는 CIA와 함께 식물성 지향 식단 요리법, K-푸드의 맛, 한국의 건강한 식문화와 식습관을 알리기 위한 교육 다큐멘터리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한국의 대표 후원사로 나서 CIA와 제작하는 다큐멘터리는 미국 시장 내 셰프를 비롯해 셰프가 되고자 하는 CIA 학생들, 푸드 서비스 업체, 직원 식당을 운영하는 기업의 관계자들에게 K-푸드를 알리기 위한 교육 자료로 사용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CIA가 아시아 5개국을 직접 방문해 각국의 식물성 지향 식단 요리법과 음식의 맛, 식문화 등을 촬영하고 다큐멘터리로 제작하는 것이 목적이다. CIA는 풀무원이 후원하는 한국 편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국가 등의 다양한 식문화를 촬영해 미국에서 아시아의 식물성 지향 요리에 초점을 맞춘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국내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미국 CIA가 주최하는 ‘글로벌 식물성 지향 식품 써밋(Global Plant-Forward Culinary Summit)’에 4년 연속 참가해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식물성 지향 식품과 이를 활용한 글로벌 요리를 소비자에게 소개해 왔다. 올해는 최고 등급인 ‘그랜드 플래티넘’ 후원사 자격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글로벌 식물성 지향 식품 써밋’은 지속가능 요리 연구 회의체로 식물성 지향 식품에 관한 글로벌 교류의 장으로 평가받는다.

이와 같은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풀무원은 CIA와 협력해 K-푸드를 더욱더 널리 알리기 위해 다큐멘터리 제작에까지 참여하게 됐다. 이에 앞서 2021년부터 풀무원USA는 CIA와 공동으로 풀무원 제품을 활용한 샌드위치, 크럼블 타코 등 식물성 지향 요리 레시피 영상을 제작해 식물성 지향 식품 요리법을 미국 내에 전파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큐멘터리로 범위를 확장해 아시아의 식물성 지향 식품 요리법 소개를 기반으로 국가별 다양한 식문화와 각국을 대표하는 셰프의 인터뷰까지 담아낼 계획이다.

풀무원이 후원해 CIA와 한국에서 진행한 다큐멘터리 제작 프로젝트는 풀무원의 두부를 활용한 백양사 정관스님의 식물성 지향 요리 시연과 풀무원기술원에서 선보인 두부 요리 시연, 인사동 김치박물관에서 촬영한 김치 명인의 김장 시연 등 총 3가지 테마를 축으로 진행됐다. 이뿐만 아니라 CIA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다양한 한식을 선보이는 한국 셰프들의 식물성 지향 식단과 K-푸드에 대한 철학까지 영상에 담았다. 

아시아 5개국 중 한국을 가장 먼저 찾은 CIA는 6월 12일 백양사 천진암을 방문해 정관스님의 사찰음식 요리법을 촬영했다. 정관스님은 각각의 식재료를 소개하고, 요리 방법을 직접 설명하며 풀무원의 두부와 두부면을 이용한 두부조림, 두부 샐러드뿐만 아니라 아스파라거스와 양배추, 두부 등 서양과 한국 재료를 접목한 두부 요리를 선보였다. 정관스님은 사찰에서 직접 재배한 야채를 활용해 요리를 시연했으며, 양념을 최소화한 조리법으로 식재료 각각의 특성과 본연의 맛을 살렸다. 사찰음식의 대가로 불리는 정관스님은 지난 4월 글로벌 식물성 지향 식품 써밋에 참석해 ‘한국 식물성 지향 요리의 맛’을 주제로 풀무원 두부와 두부면을 활용한 사찰음식을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다. 

풀무원기술원도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 두부전골, 순두부찌개, 두부면 볶음 등 한국의 요리를 선보였다. 6월 13일에 진행한 시연에서는 풀무원기술원의 Icook팀의 정민기 셰프가 직접 풀무원 두부와 두부면을 활용해 음식의 요리법과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응용 요리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한 CIA는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를 널리 알려온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을 방문해 김치 담그는 방법을 촬영했다. 6월 15일 뮤지엄김치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이하연 김치 명인(대한민국 김치협회 회장)이 김치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와 특성을 소개하고, 파프리카 백김치, 콜라비 섞박지, 서울 배추 포기김치를 직접 담갔다. 미리 준비해온 오이소박이와 열무 물김치도 CIA 측에 소개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의 나경인 큐레이터가 전하는 한국 김치 역사와 김치의 발효 등 김치의 특성에 대한 설명도 영상에 담았다.  

이 외에도 CIA는 종로에 위치한 한국의 대표 재래시장인 광장시장을 방문해 식물성 반찬과 미국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떡볶이, 빈대떡, 김밥, 만두 등 스트리트 푸드(길거리 음식)를 촬영했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 셰프들의 음식에 대한 철학과 노하우, 식물성 지향 요리법 등도 다큐멘터리에 담길 예정이다. 

한국에서 다큐멘터리 제작을 총괄한 CIA 존 바클리 디지털미디어 감독은 “한국인의 소울푸드부터 식물성 지향 요리, 전통 한식, 유명 셰프의 요리 등 다양한 자료를 적극 활용해 K-푸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한국의 식물성 지향 식단을 어떻게 맛있고 건강하게 조리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기회였으며, 풀무원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풀무원 미국 법인 풀무원USA는 2021년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플랜트스파이어드’를 미국 시장에 론칭하고 미국 식물성 식품 사업을 본격화했다. 2021년 11월부터 식물성 대체육 스테이크를 미국 웰빙푸드 레스토랑 체인 와바그릴(WaBa Grill)에 입점하고 미국 최대 학교 급식 서비스인 매사추세츠대 다이닝(UMass Dining)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사추세츠대 애머스트 캠퍼스에 식물성 대체육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올해 2분기부터 식물성 대체육을 비롯한 식물성 지향 식품을 알버슨스(Albertsons), 본스(Vons), 파빌리온(Pavillions) 등 대형 슈퍼마켓 체인에 입점하는 등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미국 식물성 식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 오리온은 ‘초코파이情 수박’, ‘포카칩 훌라망고맛’, ‘포카칩 라임모히또맛’ 등 여름 한정판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초코파이情 수박은 1974년 출시 이후 50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국민간식 초코파이를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 맛으로 재해석한 제품. 마시멜로에 수박 과즙을 넣어 자연스러운 과일 맛을 냈다. 겉은 실제 수박을 연상케 하는 껍질 무늬로 코팅하고, 속은 붉은색 빵으로 수박 과육을 표현했다. 초코칩으로 수박 씨까지 리얼하게 구현해 ‘오도독’ 씹어먹는 식감도 더했다. 무더운 여름, 냉동실에 얼려 먹으면 수박맛 아이스크림처럼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포카칩 여름 한정판은 인기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 음료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훌라망고맛’은 하와이에서 즐기는 달콤한 망고주스 맛을, ‘라임모히또맛’은 몰디브를 연상시키는 새콤하면서 청량한 라임모히또 맛을 더해 음료를 함께 마시는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패키지 역시 컬러풀한 색상과 시원한 여름음료 이미지로 디자인해 주목도를 높였다. 100% 국산 햇감자로 만들어 보다 신선한 감자칩의 풍미와 이색적인 맛을 함께 담았다.

인기 제품이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만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채로운 여름휴가의 맛’을 주제로, 6월 말까지 제품 뒷면의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설문에 참여하면 총 100명에게 포카칩 여름 한정판 제품 1상자를 증정한다. 7월에는 MBTI처럼 여행 취향을 알아보는 ‘나만의 바캉스타일’, 8월에는 N행시를 짓는 ‘컬러풀 문학전:여름이었다’ 이벤트를 각각 진행하고, 참여 및 공유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한 스페셜 바캉스 아이템을 제공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오리온의 대표 제품을 이색 한정판으로 선보이면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며 “새로운 경험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시즌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7월 20일까지 한 달간 판매고객을 위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5월 진행한 ‘수고했어, 오늘도!’, ‘지금은 충전 중!’ 등에 이어 올 들어 3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을 앞두고 ‘여름을 부탁해!’라는 테마로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판매고객 총 136팀을 선정,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각종 아이템과 간식 등을 선물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7월 20일까지 카카오톡 ‘지마켓 비즈니스 채널’을 추가한 뒤, 웰컴메시지 하단의 ‘톡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양식을 기입 후 제출하면 된다. G마켓과 옥션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7월 4주차에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당첨된 판매고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1팀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와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24캔’을, 5팀에게 ‘배달의 민족 상품권 20만원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쿨방석과 설레임 아이스크림 20개 세트’(10팀), ‘배스킨라빈스 핸드팩 세트’(20팀),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팀) 등 풍성한 여름철 인기간식도 준비했다.

G마켓 채널영업팀 김종은 매니저는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올해 여름, 각자의 자리에서 힘쓰고 있는 판매고객들을 위해 3번째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운 여름의 고됨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은 2022년 상반기 국내 텀블러 판매량이 전년비 6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2020년 상반기와 비교하면 약 99% 증가한 수치다. 환경, 건강을 생각하는 트렌드와 함께 다회용 컵 사용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는 12월 2일 시행 예고된 일회용 컵 보증금제 실시를 앞두고 다회용 컵, 텀블러 사용은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일상생활 습관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의 일환으로 개인컵을 지참해 카페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한편 건강을 생각해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수요도 탄탄하다.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으로 공용 컵보다 개인 컵 사용을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특히 락앤락 베스트셀러 텀블러 라인인 ‘메트로’ 시리즈의 성장은 괄목할 만하다. 2022년 상반기 현재, 2021년 판매량을 뛰어넘은 것은 물론 약 227%의 신장세를 기록했다. 메트로 시리즈는 MZ 세대의 취향, 사용성을 고려한 트렌디한 디자인에 락앤락 기술력을 더한 프리미엄 텀블러 라인이다. 사무실, 학교 등 책상 위에 놓고 쓰기 편한 머그, 간편하게 한끼를 챙길 수 있는 푸드자, 차 안에서도 안정적으로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텀블러 등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제품 구성으로 인∙아웃도어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를 석권한 것은 물론 저먼 어워드까지 이름을 올리며 그랜드 슬램의 영예를 안았다.

높은 인기를 반영해 락앤락은 메트로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6월 신규 상품을 선보였다. 기존 355ml, 475ml보다 더욱 커진 용량으로 선보인 ‘메트로 머그 600ml’는 벤티 사이즈 음료도 여유롭게 담을 수 있는 용량이다. 트렌디한 컬러감을 적용해 기분까지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프렌치 블루, 스펙트라 옐로우 색상이 책상을 환하게 밝혀준다. 뛰어난 보온, 보냉력을 자랑해 장시간 원하는 온도로 음료를 유지할 수 있다. 락앤락 자체 테스트 결과 보냉은 최대 27시간, 보온은 최대 5시간 지속됐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내려놓을 때 소음을 최소화하는 바닥면의 ‘사일런스 스토퍼’ 적용으로 편리하고 센스 있는 사용이 가능하다.

‘메트로 내열유리 머그’, ‘메트로 내열유리 저그’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선보인 제품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 등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며 집에서도 감각적인 홈카페를 즐기려는 트렌드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됐다. 락앤락은 메트로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한 채 고급 내열유리 소재의 머그와 저그를 선보여 모던한 감각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맑고 투명한 내열유리는 뜨겁거나 차가운 온도 변화에도 강하고, 색 배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트로 내열유리 머그의 경우 실리콘 논 슬립 패드를 함께 구성해, 결로 현상으로 인한 미끄러짐도 세심하게 고려했다.

락앤락 BW(베버리지웨어) 개발팀 주상욱 팀장은 “락앤락 베버리지웨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기술력, 세련된 디자인과 착한 가격까지 갖춘 가성비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세심하게 살펴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일상과 함께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여름을 맞아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시즌 한정 MD ‘트윙클 콜드컵’ 3종을 23일 출시했다.

‘트윙클 콜드컵’은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시원한 여름 느낌을 강조한 아이스 음료 전용 컵이다. 키치한 콘셉트가 특징으로 선명하고 화려한 색채를 활용해 복고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콜드컵 내부에 반짝이는 스파클링 포인트가 돋보이는 톡톡 튀는 비주얼로 2000년대 하이틴 감성을 담았다. 

이번 시즌 MD는 올해의 팬톤 컬러 ‘베리 페리’를 인용한 ‘퍼플’를 비롯해 깔끔함이 돋보이는 ‘화이트’, 화사한 매력의 ‘핑크’ 3종으로 소비자들의 각자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도넛 모양의 뚜껑으로 유니크한 감성을 더했으며 실리콘 빨대 덮개가 부착돼있어 위생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트윙클 콜드컵’ 3종 모두 보냉 효과가 높고 결로 걱정 없는 더블월 구조로 제작해 기능성을 높였으며,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한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스크래치 내구성을 갖췄다. 23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아이스 음료를 더욱 시원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시즌 MD 트윙클 콜드컵을 선보이게 됐다”며 “콜드컵 본연의 실용적 기능은 물론 눈에 띄는 비주얼을 갖춘 만큼 개성 있는 아이템을 찾는 MZ세대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디 라이브)’를 통해 23일 저녁 8시부터 여름 보양식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집밥 전문 브랜드 ‘더반찬’이 여름 재철재료를 엄선해 직접 조리한 HMR 제품으로 삼계탕, 초계국수, 명태회냉면, 열무비빔밥 등 대표 보양식 메뉴들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콩국수, 비빔국수 등 더반찬의 인기 여름 메뉴도 함께 마련했다.

대표 제품인 ‘찹쌀누룽지삼계탕’은 직접 끓인 진한 육수에 국내산 닭과 구수한 누룽지, 찹쌀, 수삼, 대추, 통마늘 등 각종 신선 식재료를 함께 넣고 고아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초계국수’는 담백한 닭 육수와 새콤한 동치미 국물에 닭가슴살과 소면 등을 넣은 여름철 대표 별미 제품이다. ‘명태회냉면’은 새콤한 명태회무침과 비법 양념으로 감칠맛을 내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동원디어푸드는 라이브 방송 중 4만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 시 실 결제금액의 5%를 동원몰 포인트로 지급하며, ‘더반찬’으로 삼행시를 지어 댓글을 남긴 고객 3명을 선정해 동원몰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한다.

‘D Live(디 라이브)’는 동원디어푸드가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동원몰’에 구축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동원디어푸드는 ‘D Live’를 통해 격주 목요일마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동원그룹 계열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가 서부 개척의 상징성을 지닌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Fort Worth) 남서쪽 소재의 텍사스크리스천대학교(Texas Christian University)에 10호점을 신규 오픈하며 미국 영토 확장에 속도를 올리며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BBQ는 텍사스주에 플라노(Plano)에 3곳, 리처드슨(Richardson)에 1곳, 알링턴(Arlington)에 1곳 등을 운영해왔는데, 앞선 10호점에 이어 동부 해안가이자 메이저리그 프로야구팀 연고 지역인 휴스턴(Houston)과 메이저리그사커 프로축구팀 연고 지역인 오스틴(Austin) 지역에도 잇따라 점포 오픈을 앞두면서 ‘K-치킨’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BBQ는 “미국 내 아시안 푸드 시장이 확대되는 시기에 발맞춰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이 성공적"이라며 "고객이 방문해 메이저리그나 프로축구 등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면서 BBQ 황금올리브 치킨을 맛볼 수 있는 펍(PUB) 형식의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BBQ는 올해 3월 말 미국 콜로라도주 오로라(Aurora)에 콜로라도주 1호 매장을 열었고 덴버(Denver), 잉글우드(Englewood) 지역에도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캘리포니아주 월넛(Walnut)과 롤랜드 하이츠(Rowland Height)에도 매장을 오픈하는 미국 남서부 지역에 매장을 확대하며 미국의 19개 주에 진출해 1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BBQ는 미국 등 북미 지역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기준 100 여개 매장이었던 것과 비교해도 6개월 새 50% 이상이 증가했으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치킨은 최고 품질의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한국에서 맛보는 치킨과 같이 겉바속촉의 식감과 균일한 맛을 유지하면서 미국 외식 시장에서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미국 현지에서 호평을 얻으며 22일, 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중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7월과 비교해 3계단을 상승한 기록이다. 또한 최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전문지 QSR(Quick Service Rastaurant)에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도 소개된 바 있다.

BBQ가 제작 협찬에 나선 드라마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 올리브치킨 등 다양한 메뉴와 함께 매장 인테리어를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한국의 치킨 문화가 소개된 점도 미국 시장의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BBQ 관계자는 “아시안 푸드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미국 소비자들에 맞춰 K-푸드와 K-컬처를 대표하는 K-치킨 공략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 쿠팡이 여름철 인기 가전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이는 ‘시원한 파격 세일! 여름가전’ 기획전을 오는 7월 3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이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쾌적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필수 가전제품을 모아 기획전을 마련했다.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 가전부터 냉장고, 건조기 등 필수 가전까지 다양한 품목의 인기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는 삼성, 신일, 대우, 필립스, 테팔, 캐리어, 쿠쿠, 위니아딤채 등 유명 가전 브랜드들이 참여해 풍성한 여름 가전 라인업을 완성했다.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은 별도로 마련된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을 기점으로 매번 새롭게 공개되는 한정 특가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클래식 에어컨, 신일 무소음 선풍기, 필립스 블랜더 등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쿠팡은 ‘로켓설치 에어컨’ 테마관을 통해 여름철 필수 냉방 가전인 에어컨을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로켓설치는 가전 및 가구 상품을 전문 설치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다음날부터 최대 2주까지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서큘레이터’ 테마관과 여름 불청객인 벌레 퇴치를 위한 ‘모기해충 퇴치기’ 테마관도 준비됐다. 이밖에 ‘냉장고’ 테마관, 계절 변화에 맞춰 필요한 ‘건조기/제습기’, 시원한 홈카페를 위한 ‘믹서기/제빙기/커피메이커’ 테마관까지 구성됐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기상청이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을 예고한 만큼 벌써부터 무더위에 대비한 가전제품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다”면서 “이번 기획전을 통해 고품질의 여름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알고리즘을 활용한 물류시스템의 잇단 특허 등록을 통해 물류산업 첨단화에 앞장서고 있다.  

CJ대한통운은 TES물류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오더피킹 최적화 방법’, ‘이기종 물류 자동화 설비의 통합 관리 방법 및 시스템’, ‘디팔레타이저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등 최첨단 물류기술에 대한 특허를 연이어 등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혁신 기술을 자체 개발하고 보유함으로써 CJ대한통운만의 초격차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오더피킹 최적화 방법은 다양한 상품을 여러 곳에 보관하는 풀필먼트 서비스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피킹 작업을 지원하는 알고리즘으로 개발됐다. 오더피킹(Order Picking)이란 창고에서 고객의 주문 단위 별로 물품을 출하하는 과정으로 피킹 카트 또는 로봇이 최적 동선을 찾아 이동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제고하는 게 기술의 핵심이다. 물류 빅데이터에 기반한 알고리즘을 개발하면서 상품을 픽업하기 위해 방문해야하는 지점을 줄여 전체 이동거리를 감소시킨다. 카트나 로봇 등의 이동거리가 짧아짐에 따라 전체 배송 작업 시간도 단축될 수 있다. 

또한 오더피킹 최적화를 통해 상품이 보관된 선반 별 혼잡도도 관리한다. 특정 장소에 피킹 카트나 로봇이 몰리는 병목현상을 방지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한다. 이 시스템은 현재 곤지암 풀필먼트센터에 적용해 물류 효율성을 향상하며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디팔레타이저(팔레트에 적재된 박스를 컨베이어벨트로 옮기는 로봇) 시스템도 AI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물류 현장에서 맹활약 중이다.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박스의 체적을 인식하고, 한번에 여러 상품을 들어올릴 수 있는지를 판단한다. 중복 피킹이 가능한 상품끼리는 AI가 그룹화하고, 각 그룹 간 최적 작업순서를 지정하는 등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해 물류 생산성을 높인다. 작업자들이 기피하는 단순반복 작업을 로봇이 대신함으로써 물류센터 첨단화를 이끌고 있는 것이다. 

물류센터 내에 자동화 로봇과 설비가 많이 적용될수록 전체 관점에서 작업을 관리하며 운영을 최적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CJ대한통운이 특허를 취득한 WCS(Warehouse Control System•물류 자동화 설비 통합관리 시스템)는 입고, 출고, 재고를 관리하는 물류센터 관리 시스템인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에서 전달받은 정보를 각 기술과 연결하는 중추신경 역할을 한다. ‘서울 중구 A사에 B상품 3개 배송’과 같은 주문 정보가 WMS에서 송출 후 WCS로 보내면 WCS는 데이터를 식별해 물류설비 중 AGV에게 “B상품이 적재된 선반을 작업자가 있는 장소로 이동”이라는 명령을 내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CJ대한통운은 각 설비들과 연결을 잇는 표준 프로토콜도 자체 개발해 물류 설비 간 호환성 유지 및 구축으로 기기 별 연동성도 함께 높이고 있다. 

물류 전문가들은 다품종 소량 주문 비중이 높아지며 물류 운영의 복잡도가 증가하는 시대에 첨단 물류 시스템이 풀필먼트 서비스의 출발이자 기술의 총체라고 보고있다.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서비스가 단순히 기술 도입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첨단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는 이유다.

CJ대한통운 김경훈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은 “고객 주문 상품이 더욱 다양해지면서 빅데이터, AI를 바탕으로 한 첨단 물류 기술 개발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핵심 기술 개발과 확보를 위해 인재 영입과 더불어 지속적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SSG랜더스 구단과 함께 6월 24일부터 6월 26일까지 진행하는 SSG 랜더스 ‘스타벅스 데이’에 애구 관람객들이 의미 있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3연전 기간 동안 야구장에서 사용되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사전 초청된 총 900명의 고객, 스타벅스 파트너, NGO 단체에게는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 제공하며, 티켓과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는 3000명의 관람객에게는 매일 1루 매표소 앞 스타벅스 부스에서 스타벅스 아이스커피 1잔을 개인 텀블러에 담아서 무료로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스타벅스 데이’를 통해 야구장에서도 개인컵을 사용을 장려하여 인천SSG랜더스필드를 방문하는 야구팬들에게 일회용컵 없는 야구 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행사의 두번째 날인 6월 25일에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국가유공자 후손 파트너인 스타벅스 의정부녹양DT점 조현채 점장과 분당서현역AK R점 손기배 부점장을 초청해 특별한 시구와 시타를 진행한다. 

행사 첫번째 날에는 스타벅스의 인기 마스코트인 베리와 베코가 작년에 이어 시구/시타자로 나서며 SSG랜더스 팬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할 예정이며 마지막날에는 KBO리그 출범 40 주년을 기념하여 SSG랜더스와 NC다이노스의 어린이 팬을 초청해 야구 꿈나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26일 어린이재단, 하트하트재단, 아름다운재단, 문화유산국민신탁 등 스타벅스 연계NGO 및 유관 파트너 300여명을 초청해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타벅스 데이’ 기간 동안에는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닝간 진행되는 스타벅스 OX 퀴즈, 베리 & 베코를 이겨라, 스타벅스 이모티콘 퀴즈 등을 통해 스타벅스 여름e프리퀀시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과 캐빈 파우치, 서머 코지 후디, 무료음료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외야에 설치된 '스타벅스 홈런존'에 SSG 랜더스 선수의 홈런타구가 적중될 경우 입장 관중 중에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의 팬에게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아울러 3연전 기간 중 랜더스 승리 시 선정된 수훈선수에게는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되고, 선수는 본인이 받은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추첨을 통해 선정하여 선물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SSG 랜더스 ‘스타벅스 데이’가 모든 야구팬의 축제가 되길 희망하며, 야구팬들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해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새치커버까지 가능한 탈모샴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를 출시했다.

4년 연속 전국 판매 1위(닐슨 기준)를 기록한 대표 탈모 샴푸 브랜드인 닥터그루트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 보고 완료한 탈모증상 완화기능성에 뿌리볼륨케어와 새치커버 기능을 더한 올인원 샴푸다. 수차례의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크게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이 ‘탈모증상’, ‘힘없는 모발’뿐만 아니라 ‘새치로 인한 잦은 염색’에 있다는 점에 착안한 제품으로, 매일 쓰는 샴푸 만으로 탈모와 새치 걱정을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학기술부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에 부여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한 컬러 결합 기술을 비롯해 5가지 두피 모발 특허기술이 적용돼, 샴푸를 쓰면 쓸수록 빠지는 모발 수가 줄어들고 새치커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입증했다.

큐티클을 열어 그 안에 염모제 성분을 집어넣는 산화염색 방식이 아닌 모발 표면에 영양성분과 컬러만 생체결합시키는 원리로, 샴푸 사용 2주 후에는 하얀 새치가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연갈색과 흑갈색 2종의 색상이 출시돼 세련되고 부드러운 느낌을 원하는 소비자는 자연 갈색 컬러를, 격식있고 중후한 이미지를 원하는 소비자는 흑갈색 컬러를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1회 사용 만에 뿌리볼륨 즉각 개선 및 100시간 지속 효과로 머리를 말릴 때 뿌리볼륨이 살아나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식약처 보고 완료된 탈모 기능성 주성분을 포함한 닥터그루트만의 독자 조성 효능성분인 ‘미녹시놀TM 콤플렉스’ 3만 ppm을 처방에 함유했으며,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25가지 화학성분을 무첨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가 제품 본연의 가치인 품질 개선을 통해 써본 사람들이 추천하는 재구매율 1위의 탈모샴푸가 될 수 있었던 것처럼, 이번 새치케어 신제품도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도록 오랜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자신 있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닥터그루트는 소비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는 6월 23일 18시 35분부터 GS홈쇼핑에서 단독 런칭된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6.25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두고 행복박스 총 3000여 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주방용품, 위생용품, 욕실용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했고, 사단법인 해피피플을 통해 전국 참전용사 3000여 가정에 전달됐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행복박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행복박스 등과 함께 미약하나마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bhc치킨은 배달앱 요기요 또는 자사앱 통해 주문 시 최대 4000원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자사앱과 배달앱을 통해 신메뉴 및 인기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6월 프로모션에서는 신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대한 감사함은 물론, 본격 장마 시즌으로 돌입함에 따라 배달앱을 통한 포장 및 배달 수요 증가에 발맞춰 기획되었다. 본 프로모션 기간은 6월 21일부터 26일까지로 자사앱과 요기요 동시 진행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치퐁당 후라이드, 치퐁당 윙/스틱/콤보, 뿌링클, 맛초킹 등의 단품 메뉴는 물론, 치킨과 사이드 메뉴가 조합된 세트 메뉴 등 bhc치킨의 전 메뉴를 4000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 앱에 접속 후 해당 지역 매장을 통해 할인 대상 메뉴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bhc치킨 자사앱에서는 한 마리 및 순살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 대상은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해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싸이순살 등을 포함한 12종이다. 적용 방법은 자사앱에 접속 후 할인 대상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할인된다. 
 
한편 bhc치킨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휴가비를 지원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bhc치킨 구매 고객이면 누구나 구매 영수증 및 배달앱 주문 완료 이미지를 활용해 응모 가능하며, 1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3명)과 레디백, 여권케이스 등의 여행 관련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올 6월은 거리두기 해제 분위기와 맞물려 야외활동 증가에 따른 포장 수요와 다가오는 장마 시즌에 의한 배달 수요가 동시에 증가한다”며 “포장과 배달 수요가 동시에 집중되는 배달앱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bhc치킨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가 운영하는 영국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BAMFORD)는 23일 오후 8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뱀포드는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삶’을 핵심 가치와 철학으로 삼는 영국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모든 제품에는 식물성 추출물이 포함돼있다.

뱀포드는 레이블씨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된 후, 인지도를 높여가면서 올해 누적 매출(1/1~6/19)은 지난해 동기 대비 200% 이상 늘었다.

뱀포드는 이달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 입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은 처음이다. 이번 쇼핑 라이브를 통해 바디/스킨/헤어케어 제품과 디퓨저, 캔들 등 홈 프래그런스 제품을 소개한다.

제라늄, 보타닉, 로즈, 재스민, 로즈마리, 카모마일 같은 다양한 식물성 성분이 포함된 바디워시/로션/오일, 핸드크림 등 바디케어 제품, 샴푸/컨디셔너 등 헤어케어 제품을 판매한다.

숙면을 돕는 필로우 미스트를 비롯해 인센스, 로즈마리, 피그 리프, 릴리 오브 더 밸리, 캔디드 오렌지, 프랑킨센스 등 여러 가지 향으로 구성된 디퓨저와 캔들도 제안한다.

특히 뱀포드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을 기념해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라이브 채팅 참여자 중 5명을 추첨해 필로우 미스트를 증정하고,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 3명을 추첨해 제라늄 바디워시/로션 세트를 증정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전 품목을 15% 할인하고, 포토 후기 작성자 중 3명을 선정해 로즈마리 디퓨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유주원 레이블씨 그룹장은 “뱀포드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클린 뷰티의 의미와 가치를 전파하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뱀포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5일 ‘2023년 S/S(봄/여름)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에디션 ‘시스템 스튜디오(SYSTEM STUDIOS)’의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파리 패션위크는 런던·밀라노·뉴욕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한섬은 파리 패션위크에 지난 2019년 F/W부터 매 시즌마다 참가하고 있다. 이번이 연속 8회째 참가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스템 스튜디오의 2023년 S/S 컬렉션은 전세계적으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미국 영화감독 ‘웨스 앤더슨’의 영화 ‘로얄 테넌바움’(2002년 작)을 콘셉트로 해, 영화 속 캐릭터들의 스타일을 오마주(존경의 표시로 거장의 업적을 인용)한 의류 150종으로 구성된다. 영화의 다채로운 색감을 디자인에 반영한 오버사이즈 재킷과 다양한 길이의 스커트 등이 대표적이다.

시스템 스튜디오의 디지털 프레젠테이션은 오는 25일 오후 9시에 파리패션위크 공식 사이트에 선보여진 이후 시스템스튜디오 공식 사이트, 공식 SNS채널, 한섬의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스템 스튜디오는 기존 아시아권 브랜드에서 보기 힘든 독창적인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소재 활용 방식으로 파리 현지 패션업계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섬은 2019년 처음으로 파리 패션위크에 시스템 스튜디오를 선보인 이후 프랑스 백화점인 ‘쁘렝땅’, ‘라 사마리텐(La Samaritaine)’, 캐나다 ‘허드슨베이’, 글로벌 온라인 편집숍 ‘쎈스’ 등 20여 개국 60여 개 패션·유통업체와 홀세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섬 관계자는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본격적으로 수출에 나선 지난 2019년 이후, 해외 홀세일(wholesale, 도매) 매출은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구축해 온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K패션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이번 여름 동남아 예약은 베트남 다낭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나투어가 지난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해외여행 예약 동향을 살펴본 결과, 동남아 예약 중 7월 출발은 46.1%, 8월은 38.4%의 비중을 차지해, 최근 예약의 대부분이 여름 시즌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베트남 예약은 동남아 전체의 67.6%를 차지했다. 태국 13.7%, 필리핀 7.7%, 싱가포르 5.9%의 비중을 감안하면 동남아 예약 회복세는 베트남이 리드하고 있는 상황이다.

베트남 예약 중 대부분은 목적지가 다낭으로 확인됐다.

이에 하나투어는 인천, 부산 출발 다낭 단독 전세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다낭 에어부산 단독 전세기는 7월20일부터 9월10일까지 매주 수(3박5일), 토(4박6일) 출발하고 부산-다낭 비엣젯항공 단독 전세기(7월20일~9월10일), 무안-다낭 비엣젯항공 전세기(7월27~8월20일)도 매주 수(3박4일), 토(3박5일) 출발한다.

하나투어는 다낭 전세기를 활용해 크라운플라자, 하얏트리젠시, 쉐라톤그랜드, 샌디비치논누옥 등의 리조트를 이용하는 '다낭 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낭 해변 동일선상에 위치한 리조트 고객들이 한 팀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2명만 예약해도 출발이 확정된다. 그리고 전세기 이용으로 유류할증료 인상에 대한 부담도 없다. 호이안 올드타운 관광과 다낭 1일 자유시간 등의 일정과 현지 신속항원검사를 지원하는 상품으로 리조트에 따라 79만99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이 항공권 가격과 유류할증료 인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다낭 전세기를 운영 중"이라고 말하며, "이를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신상품을 선보이는 등 여행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 올여름에도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무더위 대비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쿠팡 자회사로 풀필먼트서비스 전문기업인 CFS는 혹서기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무더위’ 예방 활동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정부의 열사병 예방 수칙에 맞춰 각 물류센터 관리자들이 전담팀을 구성해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진행한다. 예방 활동은 현장 근무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 체크 목록을 강화해 운영한다.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마음건강 관리를 위한 전문심리상담센터 ‘쿠레스트’도 확대 시행한다.

CFS는 각 사업장별 상황에 따라 산업용 이동식 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 선풍기 등 냉방 기기들을 꾸준히 확충해가고 있다. 여름철에는 근무자 누구나 언제든 음용이 가능한 얼음물을 상비해두고 있으며 휴게시간에 아이스크림도 제공한다. 올해 예상하는 얼음물 준비량은 200만개 이상이다. 이에 더해 CFS는 폭염 상황에 따라 유급 휴게시간도 추가로 제공한다.

CFS 관계자는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실행 가능한 모든 대응책을 적극 검토, 적용해 근무자들의 혹서기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은 2020년 초부터 올초까지 직원안전과 건강관리에 약 2,500억원 이상을 투자한 바 있다. 쿠팡은 지난해 배송기사 및 물류센터 직원들의 건강 개선을 위해 업계 최초의 유급 건강 증진 프로그램인 ‘쿠팡케어’를 도입해 글로벌 수준의 직원 건강관리 체계를 갖췄다. 지난 9월부터는 전 사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쿠팡케어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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