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 신동빈,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 노린다... '양극박'에 1100억원 추가 투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 신동빈,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 노린다... '양극박'에 1100억원 추가 투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의 유럽 행보에서 향후 롯데의 방향성을 점칠 수 있는 투자가 결정됐습니다. 신 회장은 롯데알미늄 헝가리 공장을 방문해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1100억원의 추가 투자를 통해 양극박 생산 규모를 2배 늘리기로 한 것인데요. 또 신 회장은 CGF 글로벌 서밋의 롯데 부스에서 글로벌 소비재 경영진을 비롯한 포럼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한편 유니클로가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장애아동에게 아동용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유니클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아동이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총 40명의 뇌병변 및 지체장애 아동에게 1억원 상당의 보조기기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자사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와 네이버의 유료 구독 회원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통합 멤버십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에 참석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활동을 펼친 신동빈 롯데 회장.[사진=롯데지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에 참석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활동을 펼친 신동빈 롯데 회장.[사진=롯데지주]

 

○.. 신동빈 롯데 회장이 헝가리 터터바녀(Tatabánya) 산업단지에 조성된 ‘롯데 클러스터’를 방문했다. 특히, 7월 본격 양산을 앞두고 있는 롯데알미늄 공장을 찾아 첫번째 시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롯데가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1100억원을 추가 투자해 양극박 생산 규모를 2배로 늘리기로 결정했다. 

롯데알미늄 헝가리 공장은 연간 1만8000톤 규모의 이차전지용 양극박을 생산할 수 있는 유럽 유일의 양극박 전용 공장이다. 더불어 신동빈 회장은 올해 초 추가로 매입한 부지에 1, 2단계 투자 금액을 넘어서는 3단계 투자까지 검토했다.

‘롯데 클러스터’에는 롯데케미칼과 롯데알미늄 공장 뿐만 아니라 롯데정밀화학과 롯데알미늄이 3000억원을 투자한 솔루스첨단소재의 음극박 생산공장도 인접해 있다. 롯데건설은 국내 물류 전문업체와 공동 투자해 단일 물류창고 기준 헝가리 최대 규모 물류센터를 개발하고 있다.

한편, 신동빈 회장은 21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The Consumer Goods Forum)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의 롯데 부스에서 글로벌 소비재 경영진을 비롯한 포럼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을 펼쳤다. 신동빈 회장은 펩시코, P&G, 월마트, 레베 등 글로벌 그룹 최고경영자들과 가진 비즈니스 미팅에서도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며 유치 지원에 힘을 실었다.

CGF는 세계 70여 개국, 400여 개 소비재 제조사 및 유통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세계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논의와 지식공유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1953년 설립된 소비재 업계의 글로벌 협의체다. CGF의 대표 회원사로는 펩시코, 아마존, 월마트, 까르푸, 이온, 코카콜라, 네슬레, 다농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롯데는 2012년부터 가입해 활동해왔다.

신동빈 회장은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그룹 최초로 부산에서 개최한다. VCM이 롯데 주요 계열사 대표 및 지주사 임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그룹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롯데 계열사들의 실질적이고 전방위적 지원을 모색할 예정이다.

○.. 유니클로(UNIQLO)가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신체적인 어려움과 운동기능의 저하로 인해 사회적, 심리적 제약을 받는 장애아동이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아동용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니클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총 40명의 뇌병변 및 지체장애 아동에게 1억원 상당의 보조기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장애아동용 보조기기에는 휠체어를 비롯하여 의사소통 보조기기, 기립훈련기, 장애아동용 자전거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러한 보조기기는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따른 잦은 교체 주기로 인해 장애 아동의 가정에 경제적인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유니클로와 한국뇌성마비복지회는 본 사업을 통해 장애아동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장애아동의 더 나은 일상을 지원할 예정으로, 서울시 거주 만 18세 미만 장애아동은 일상생활 및 학습에 필요한 지원 품목을 지원금액 내에서 수량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유니클로가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2019년부터 실시한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실시됐다.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은 기성복을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니클로는 지난 3년간 약 2000명의 장애인에게 1만벌 이상의 맞춤형 의류를 제공해왔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이번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이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유니클로는 옷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을 기반으로 우리 사회에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뇌성마비복지회 관계자는 “장애 아동의 원활한 일상 활동을 위해서는 보조기기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신체적 장애가 있는 아동은 보조기기를 활용하면 신체 변형 예방 및 일상 활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이번 사업은 보다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며, “유니클로와 함께하는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아동이 보다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유니클로가 실시하는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뇌성마비복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7월 15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자사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와 네이버의 유료 구독 회원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통합 멤버십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피포인트’는 SPC그룹이 2000년 8월 론칭한 국내 식음료(F&B) 업계 최초 멤버십 서비스로, 2200만 회원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000여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높은 적립률 및 방송, 스포츠, 웹툰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토대로 대표 온라인 멤버십으로 자리잡은 구독 회원 서비스다.

양사는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모두 아우르는 ‘국민 멤버십’ 결합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피포인트’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고 네이버페이 앱 내 해피포인트 멤버십을 등록한 후, SPC그룹 브랜드 3사(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하면 포인트 추가 적립, 제품 할인 등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행사다.

우선, 매장 구매가의 5% 현장 할인 및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최대 5% 적립해주고, 최종 결제 금액의 3%를 해피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주는 등 총 3가지의 '트리플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브랜드별 1인 1일 1회, 일 최대 5000원 적립∙할인 한도) 또,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각 매장에서 ‘트리플 혜택’을 최초로 누린 고객들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포인트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브랜드별 1인 1회, 최대 3000 포인트 적립 가능)

이 밖에도, 섹타나인은 네이버와의 멤버십 제휴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포인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권을 긁기만 해도 해피포인트 최대 1만 포인트 적립해주는 ‘해피 로터리(HAPPY LOTTERY)’ 이벤트를 진행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네이버와의 이번 멤버십 서비스 제휴를 시작으로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 융합)’, 커머스 플랫폼 등 향후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섹타나인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편의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고등법원 제13민사부(재판장 강민구 부장판사)는 BBQ가 지난 2017년 발생한 ‘봉은사역점 갑질 사건’에서 제보자 A씨의 부탁을 받고 목격자로 언론에 허위 인터뷰를 한 B씨를 상대로 제기한 허위사실 적시로 인한 명예훼손 손해배상청구 소송 항소심에서 피고인 B씨의 추완항소를 각하함으로써 1심 판결에 대한 B씨의 불복을 배척했다.

22일 BBQ에 따르면, A씨는 2017년 서울 강남구 소재 BBQ 가맹점을 운영하던 중, 한 언론사에 ‘BBQ 회장이 매장을 갑자기 방문해 욕설과 폭언을 하는 등 갑질을 했다’, ‘BBQ 회장의 방문 이후 유통기한이 임박한 저 품질의 닭이 공급됐다’는 내용의 제보를 했다. 이에 해당 언론사는 A씨의 제보와 B씨의 허위 목격사실을 바탕으로 2017년 11월경 '회장님이 욕하고 간 뒤 가맹점이 공급받은 닭', '”폐점시켜!”… BBQ 회장 폭언에 욕설 갑질 논란' 등의 제목으로 보도를 한 바 있다.

당시 보도에는 손님으로 둔갑한 B씨의 자극적인 허위 목격내용도 고스란히 담겼다. B씨는 사건 당일 현장에서 BBQ 회장이 폭언과 갑질을 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구체적으로 진술하며, 점주의 사과를 받고 계산을 하지 않고 나왔다는 내용으로 인터뷰를 한 바 있다.

특히 제3의 목격자로 BBQ 회장이 폭언과 갑질에 대해 상세한 인터뷰를 한 B씨는 당시 현장에 없었으면서도 오랜 지인이었던 A씨의 부탁을 받고 “딱 TV에서 보던 그거였어요. 갑질. 나중에는 매장 문 닫게 한다고 그랬나, 닫으라 그랬나 막 그랬었어요. 저도 보다가 짜증이 나서 내려와서 그 날 사장님이 저한테 계산을 죄송한다고 안 받으셨어요”, “그날 저 뿐만 아니고 저랑 같이 있던 일행들도 마찬가지고, 그 앞에 계시던 가족 분들도 아마 다 느끼셨을 거고, 그 분들도 나중에 여자 분이고 애기 있고 하니까 무서워서 나갔고”, “누가 봐도 양복 입고 남자들이 우루루 올라와서, 올라온지 몇 분도 안돼서 소리 지르고, 완전 심한 쌍욕은 아니지만 어쨌든 나이 드신 양반 입에서 나오지 않을 법한 소리도 나오고 했으니까요”라는 내용으로 인터뷰를 한 바 있다.

하지만 관련 형사사건에서 검찰 수사 결과, A씨의 제보 내용과는 달리 2층 매장에는 손님이 없었고, B씨 역시 사실은 A씨의 오랜 지인으로 현장에 없어 위 상황을 목격한 사실이 없음에도 허위로 인터뷰했던 것임이 밝혀졌다.

이에 대해 재판부는 B씨의 추완항소가 부적법하다는 이유로 이를 각하했다. 이로써 항소심 재판부도 허위 목격자 B씨의 손해배상책임을 인정한 1심 판결의 결론을 인정한 셈이다.

이번 판결에 대해 BBQ 측 소송대리인은 “가맹사업법의 시행 및 SNS 발달, 프랜차이즈업체의 급증 등으로 가맹본사가 가맹점주에 대해 일방적으로 우월적인 지위에 서서 ‘갑질’을 한다는 것은 이미 오래 전부터 구조적으로 불가능하게 됐다. 오히려 이 사건과 같이 가맹점주 측에서 가맹본사에 관한 허위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경우, 그 주장의 진위 여부와는 관계없이 절대적인 약자는 가맹본사일 수밖에 없다. 실제로 이 사건으로 인해 BBQ는 수년 동안 ‘갑질 기업’이라는 억울한 오명과 함께 소비자 불매운동 등으로 인해 전국의 BBQ 가맹점주들에게 막대한 손해가 돌아가야만 했다. 추완항소의 각하로 B씨의 손해배상책임이 항소심에서도 유지된 이상, 무분별한 허위사실 유포행위에 대한 사회적인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지난 5월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IT점에 가상현실 HMD기기 ‘HTC 바이브(VIVE)’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22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HTC 바이브 판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HTC 바이브는 HTC와 밸브 코퍼레이션이 협력 개발한 가상현실 기기로,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이 국내 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지난 5월 제이씨현시스템과 협력해 용산IT점에 바이브 프로 2(VIVE Pro 2), 프로 아이(Pro Eye), 코스모스 엘리트(Cosmos Elite) 등의 주요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HTC 바이브 매장을 오픈했다.

전자랜드는 성공적인 오프라인 매장 오픈에 이어, HTC 바이브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2일부터 7월 15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HTC는 최근 HTC 바이브의 첫 VR 글래스 ‘바이브 플로우(VIVE Flow)’를 출시했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쇼핑몰에서 바이브 플로우를 구매하면 바이브 플로우 전용 유료 어플 7종, 바이브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인 바이브포트 인피니티 비스타(VIVEPORT Infinity Vista) 2개월 구독권, 보조배터리,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약 15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는 국내 최초 가전양판점으로서 HTC 바이브와의 협력을 통해 누구나 쉽게 HDM기기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HDM기기, 로봇, 드론 등의 4차산업 IT 기기 판매를 확대해 IT 가전 유통의 메카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올해도 강동경찰서와 함께 경찰의 사회적 약자 보호 대책인 ‘실종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실종사고 예방 캠페인’은 매해 수만 명씩 실종되는 아동·치매노인·지적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실종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지문등 사전등록제’ 제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강동경찰서와 진행한 ‘실종사고 예방 캠페인’을 통해 제도 참여율을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받아 경찰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올해도 해당 캠페인을 이어가 실종사고 예방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전국 1354개 맘스터치 매장(2022년 1분기 기준)에서 사용 중인 쟁반 종이(트레이 매트)를 활용해 ‘지문등 사전등록제’를 홍보한다. 매월 수십만 명에게 노출되는 종이에 경찰청의 ‘안전Dream앱’으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어 실종 가족 신고 및 검색, 실종 가족 예방을 위한 지문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중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점을 활용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찰과 함께 실종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문등 사전등록제'는 18세 미만 아동 및 지적 장애인, 치매환자의 실종에 대비해 사전에 신체특징(지문, 사진 등)과 보호자 관련 정보를 실종자 정보관리 시스템에 등록하는 제도로 실종사건 발생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신속한 신원 확인이 가능하다. 

○.. 쿠팡플레이가 토트넘 홋스퍼와 함께 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를 오직 와우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준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어리그(PL) 인기팀 토트넘 홋스퍼를 한국으로 초청함으로써 많은 국내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유료 멤버십에 가입한 충성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쿠팡만의 스포츠 이벤트로 국민 스포츠 스타로 떠오른 손흥민 선수의 인기와 함께 연일 화제몰이 중이다.  

토트넘과 함께하는 두 번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모두 국내에서는 오직 쿠팡플레이를 통해 라이브 중계 예정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 와우 멤버십 고객들을 위한 혜택으로 준비된 스포츠 이벤트인만큼 지상파 방송 중계 없이 쿠팡플레이에서만 시청 가능하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웹사이트만 아니라 스마트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기존 삼성 및 LG 스마트TV뿐 아니라 안드로이드TV에서도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도록 업데이트 됐다.   

쿠팡플레이는 또한 지난 17일과 19일에 ‘쿠팡플레이 시리즈’ 2개 경기 직관 티켓을 쿠팡플레이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오직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자들에 한해 판매했다. 국내 경기장에서 직접 관람하기 어려운 빅 매치를 위해 수많은 와우 회원들이 티켓 판매 오픈을 손꼽아 기다렸으며, 이에 1차전과 2차전 모두 빠르게 전 좌석 티켓이 매진됐다.  

한편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오는 7월 13일 오후 8시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토트넘 홋스퍼 간의 1차 친선경기를 진행하며, 이어서 7월 16일 오후 8시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토트넘 홋스퍼 대 세비야 FC의 2차 경기를 진행한다. 쿠팡플레이는 또 추첨을 통해 토트넘 구단 오픈 트레이닝에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초청하고 토트넘 선수들과 직접 만나보는 팬미팅 기회, 선수들과 경기에 입장하는 에스코트 키즈 참여 행사 등을 마련했다.  

쿠팡 와우 멤버십은 2019년 론칭된 이후 지속적 투자를 통해 멤버십 혜택을 꾸준히 늘려왔다. 특히 와우 회원들은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드라마, 스포츠, 교육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SNL 코리아’, ‘어느 날’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많은 화제를 모았으며, 오는 24일 첫 방송이 예정된 배우 수지 주연의 ‘안나’, 신하균 주연의 시트콤 ‘유니콘’, 국가대표 축구선수들의 월드컵 도전기 ‘국대: 로드 투 카타르’ 등이 올해 오직 쿠팡 와우 회원들에게만 공개된다.  

○.. 남양유업이 배우 오나라를 모델로한 위 건강 전문 발효유 ‘위쎈’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위쎈은 2017년 출시된 남양유업의 대표 발효유 제품 중 하나로, 위 건강과 균형을 생각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녹십자웰빙’과 공동연구를 통해 만든 위쎈은 헬리코박터균의 부착 억제와 배출에 관련된 특허 소재인 MPG-6(특허 10-0330138)와 특허 유산균 L. confusus(특허 10-0449597)뿐만 아니라 위세라(특허 10-1074839)로 구성됐으며, 2300억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포함하고 당 함량도 줄인 제품이다.

이러한 위쎈은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2022년 식품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한 가운데, 지난달 기존 제품 리뉴얼과 신규 Flavor ‘위쎈 샤인머스켓’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특허 소재 호로파추출물(특허 EP1859786A1)을 더해 더욱 강력해졌다.

이번 광고 역시 위 건강 특허 성분 함유로 더 강력해진 위쎈의 ‘위산 프로젝트’를 컨셉으로 하여, 경쾌한 CM송과 함께 배우 오나라 씨의 유쾌한 댄스를 접목해 소비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한편 남양유업은 리뉴얼 된 위쎈의 신규 광고 온에어를 맞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참여가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유튜브에서 신규 광고를 시청 후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위쎈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가운데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 윤혜성BM은 “리뉴얼을 통해 더 강력해진 위쎈을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기 바라며 배우 오나라 씨를 모델로 한 CF와 함께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 개발과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iPhone, iPad, Mac, Watch, Apple TV등 Apple 정품을 한데 모은 ‘Apple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 ‘Apple 브랜드관’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Apple 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해 A/S 가능하다. 배송은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를 활용, 평일 자정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날 배송해준다. 믿을 수 있는 Apple의 정품을 빨리 배송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신한카드 할인, T멤버십 할인, SK페이 포인트 이용 등 11번가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추가 혜택들로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그 외 매달 Apple 브랜드데이, 신제품 사전예약 행사 등 Apple 충성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는 ‘Apple 브랜드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매일 ‘스페셜딜’, ‘카드사 할인쿠폰’, ‘액세서리 반값 특가’ 등 오픈 프로모션을 연다. 22일 ‘Apple Watch 7’, 23일 ‘Macbook Air’, 24일 ‘AirPods Pro’ 등이 매일 한정수량 특가로 나온다. 여기에 신한카드(SK페이 전용) 최대 20% 할인, iPhone 대상 T멤버십 추가 3000원 할인 등 추가 혜택이 마련된다.

매일 오전 11시 충전 어댑터 등의 ‘Apple 액세서리 반값 특가’도 하루 111개씩 선착순 한정수량 판매를 진행한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이번 Apple 브랜드관 오픈을 통해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 11번가는 디지털 리더십 확장과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협력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다음달 15일까지 여름 휴가철맞이 BBQ앱 주문 고객 대상 여름 휴가비 총 1억원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에서 치킨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인당 200만원의 휴가비를 제공하며, 당첨자는 7월 말 자사앱과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를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기간 내 인스타그램에서 치킨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게시물 업로드 시 BBQ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필수 해시태그를 추가하고 자사앱 ID를 남기면 인증이 완료된다.

BBQ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휴가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역대급 무더위 속 시원한 피서지를 원하시는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BBQ 치킨과 함께 즐거운 여름 휴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그룹이 MZ세대 직원들을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를 오픈했다.

‘우주라이크’는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이 주축이 돼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만들었다. 대상그룹은 ‘우주라이크’를 통해 MZ세대 직원들간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즐거운 경험과 자발적 참여 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우주라이크’는 소통하기 좋은 우주 공간에서 함께 활동하자는 권유의 표현인 ‘Would you like?’와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이 좋아하는 소통 프로그램을 모두 모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명칭은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에게 직접 공모해 정해졌다. 기획단계부터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상됐으며, MZ세대 직원들이 중심이 돼 직접 운영한다.

‘우주라이크’에는 대상그룹 전체 임직원 중 후기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즉 89년생 이하만 가입할 수 있다. MZ세대 직원들은 ‘우주라이크’에서 사용할 닉네임과 캐릭터를 정하고 익명으로 활동한다. ‘우주라이크’ 내 익명성을 최대한 보장해 자유로운 의사소통의 장을 활성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상홀딩스는 ‘우주라이크’ 오픈 전부터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단체 인터뷰, 베타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취미와 자기계발 소모임을 위한 클럽 플래닛,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는 피플 플래닛, 이벤트·타운홀·교육 등이 진행되는 커뮤니케이션 홀과 컬처 라운지로 ‘우주라이크’를 구성했다. 대상그룹은 향후 ‘우주라이크’를 통해 이뤄지는 MZ세대 직원들간 교류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공간 마련, 프로그램 제공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홀딩스 최대영 기업문화팀장은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이 ‘우주라이크’에 마음 맞는 또래 동료들을 만나 소통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 ‘우주라이크’에서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MZ세대 직원 주도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대한민국 대표 주방세제 브랜드 ‘자연퐁’과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의 우아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만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주방세제 디스펜서를 출시했다

뛰어난 세척력과 친환경 성분으로 사랑받아온 19년 연속 1등(닐슨 기준) 주방세제 ‘자연퐁’과 1963년 설립 이후 청와대 국빈 만찬 식기로 알려지는 등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만나 각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디자인이 더해진 품격있는 주방세제 디스펜서가 탄생한 것.

이번 에디션은 광주요의 베스트셀러 ‘미각시리즈’에서 영감을 얻어 마치 청자와 백자를 연상시키는 품격 있는 패키지 디자인의 ‘청송 에디션’, ‘윤설 에디션’으로 출시됐다. 푸른 소나무를 모티브로 한 ‘청송’과 흰 눈을 모티브로 한 ‘윤설’ 두 가지 컬러를 규칙적인 각을 따라 빛과 그림자가 주는 연속성이 아름다운 ‘미각시리즈’에 담았다. 각각 주방세제 디스펜서와 주방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뛰어난 세척력의 주방세제는 물론 어떤 주방에도 어우러질 수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자연퐁은 믿고 쓰는 브랜드 기술력과 더불어 친환경 인증으로 자연을 생각한 브랜드 가치관으로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자연퐁 청송, 윤설 에디션 주방세제는 비건 인증 제품으로 친환경 기여도를 더욱 높였다.

자연퐁 담당자는 “코로나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일상의 공간인 주방 인테리어에도 투자하는 수요도 늘어났다”며, “아름다운 디자인의 용기는 주방세제를 리필하여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고, 꽃병이나 디퓨저 등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해 지속 가능성도 고려한 스몰 럭셔리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연퐁은 이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며 GS샵을 통해 단독 선런칭한다. 오늘(22일)부터 일주일 간 GS샵에서 만나볼 수 있고, 할인 혜택이 더해진 행사가로 판매되며 디스펜서 구매 시 자연퐁 청송/윤설 에디션 1.1L 2입(1만1900원 상당)을 추가로 증정한다.

○.. 하이트진로의 ‘2022 감사의 간식차’가 전국을 순회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2 감사의 간식차’ 행사의 두번째 지역인 부산소방본부의 소방관들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푸짐한 간식과 선물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5일 부산 금정소방서를 시작으로 17일 강서소방서까지 3일간 부산소방본부 산하 6개 소방서를 순차적으로 방문, 간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감사의 간식차 행사는 하이트진로가 2020년을 시작으로 3년째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을 위해 전국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지난 5월 강원소방본부를 시작으로 10월 14일까지 7개 소방본부 산하 30개 소방서를 찾아가며 전국 3300여 명의 소방관에게 간식과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7월 울산소방본부를 다음 지역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무더운 날씨에 노고가 많은 소방관들께 간식차 행사가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전국의 모든 소방관들을 찾아갈 수 있도록 간식차 행사를 매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랑구 서울의료원에서 2022년 상반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현장 캠페인을 진행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자신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화장 노하우를 전수하는 뷰티 테라피 프로그램이다. 2008년 시작해 현재까지 1만 8천여 명의 암 환자들의 일상 복귀 활동을 지원한 해당 캠페인은 올해부터 대상자를 확대했다.

2022년 상반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2년 넘게 코로나19 확진자 입원과 치료에 힘써온 서울의료원을 찾아갔다.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열린 클래스에는 감염병 전담 병동에 근무했던 서울의료원 의료진과 지원인력 7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메이크업 전문가의 화장법 트렌드 강의와 시연, 메이크업 제품 사용법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아모레퍼시픽 소속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6명과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재능 기부로 참가했다. 전문가들은 현장에서 캠페인 참가자들에게 직접 화장을 시연했고, 1:1 메이크업 팁 코칭이 특히 큰 호응을 얻었다.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서울의료원 의료진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자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더불어 의료진들이 스스로를 돌보고 일상에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한편, 3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은 올해부터 뷰티 테라피 캠페인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더 많은 참가자들에게 내면과 외면을 돌보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 HK이노엔의 기능성 비건 화장품 브랜드 ‘비원츠(be+wants)’가 아이세럼스틱 출시 2달만에 1차 물량 완판을 달성함과 동시에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한다.

금번 1차 제조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인기를 모은 ‘피토 콜라겐 아이세럼스틱’은 앞서 3차까지 완판을 기록한 ‘피토 글로우 톤업크림’에 이은 비원츠의 두 번째 히트 상품으로, 3주간 예약판매 주문이 이어지며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비원츠의 ‘피토 콜라겐 아이세럼스틱’은 일주일만 사용해도 달라지는 눈가 케어 제품으로, 주름, 처짐, 잡티까지 다양한 눈가 고민에 도움을 준다. 겉도는 주름 스틱이나 아이크림보다 가볍고 촉촉한 제형의 워터 세럼을 손대지 않고 발라 간편하게 눈가 관리를 할 수 있다. 스틸볼 형태의 어플리케이터가 피부에 닿는 순간 시원한 쿨링감을 전달하고, 쿨링 특허 성분이 붓기 관리를 도와준다.

더불어, 비원츠의 인기 완판템들은 이제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피토 콜라겐 아이세럼스틱’과 함께, 간편한 외출 준비를 도와주는 일명 ‘아침잠 톤업크림’인 ‘피토 글로우 톤업크림’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하게 됐다.

‘피토 글로우 톤업크림’은 매일 아침 탄력크림, 선크림, 톤업크림까지 겹겹이 발랐던 과정을 한 겹으로 해결해 주는 제품이다. 뭉침 없이 고르게 스며들어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해준다. 매일 아침 화장 시간을 줄여주고 피부에 자연스럽고 화사한 광채를 선사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톤업크림 하나로 파데프리 메이크업을 완성하거나 화장 전에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비원츠 브랜드 담당자는 "비원츠의 제품들이 단기간에 많은 사랑을 받으며 완판 기록을 이어가게 된 것은 뛰어난 제품력을 고객들이 인정해준 결과로 생각된다”면서,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비원츠 제품을 만나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비원츠는 앞으로도 다양한 피부 고민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군을 출시하고 판매 채널을 넓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비원츠’의 전 제품에는 수질 정화 기능을 살려 물고기와 공생하는 ‘아쿠아포닉스’ 농법으로 재배한 ‘어리연꽃 추출물‘이 들어가 있다. 또한, 친환경 패키지, 동물성 원료 무첨가, 전 제품 비건 인증 등의 지속 가능한 뷰티 라이프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하림이 24~26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워터밤 서울 2022’에 참가해 MZ 소비자와 만난다. 다이어트 성수기를 맞아 하림 닭가슴살의 압도적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이어트 목적지로 대표되는 ‘축제’ 현장에 직접 참여한다.

워터밤은 관객과 아티스트가 팀을 이뤄 상대팀과 물싸움을 하는 참여형 음악 축제로 유명하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 소식이 전해지자 6만 장의 티켓이 10분 만에 ‘완판’됐을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림은 워터밤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을 상대로 퍽퍽하지 않고 맛있는 닭가슴살 제품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에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수비드 닭가슴살’과 닭갈비 스테이크 바비큐 찜닭 등 맛있는 닭고기 요리를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꼼꼼히 따져서 만든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등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되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자르고 밑간까지 해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을 현장에서 직접 요리해 판매한다. 철판에 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에 매쉬드포테이토와 토마토 푸실리 파스타, 단호박 샐러드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닭가슴살이 단백질 함량만 높은 게 아니라 맛있는 한 끼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맛으로 확인시키기 위해 제품을 개발한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라며 “팬데믹에 지친 소비자들이 오랜만에 재개된 축제를 신나게 즐기고 맛과 영양, 편리함까지 모두 갖춘 하림 제품의 우수성도 경험하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현장에서는 즐거움을 더해줄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1등 애플워치 ▲2등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100팩 ▲3등 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4등 다양한 하림 이색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며, 이벤트에 참여하기만 해도 하림이 제작한 귀여운 스티커를 선물한다.

○.. 오뚜기가 내달 17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노란색이 가득한 팝업스토어 ‘OTTOGI Y100’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3월 성수동 ‘LCDC SEOUL’에 이은 오뚜기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로, 여름 휴가 시즌에 맞춰 ‘일상에서 벗어나 옐로우로 가득한 비일상공간으로 떠나는 너랑 나랑 노랑 여행’을 주제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인 ‘오뚜기 팔레트’에서는 옐로우 톤의 다양한 오뚜기 식료품과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굿즈는 반팔 티셔츠, 키링, 트레이, 머그컵, 장난감 큐브, 키친클로스, 마켓백을 포함한 총 10종으로 전시돼 있으며, ‘옐로우 트립’에는 여행 관련 노란색 소품과 굿즈가 전시되어 있다. ‘테이크 옐로우’에서는 스티커를 활용하여 직접 여권 케이스를 꾸며볼 수도 있다. 

‘일상비일상의틈’ 앱 가입 시 오뚜기 아임스틱유자차를 베이스로 한 옐로우 에이드를 시음해 볼 수 있다. 또한 7월 5일부터 10일까지 건물 외부 공간에서는 오뚜기 옐로우 푸드트럭(YELLOW KITCHEN)도 운영된다.

오뚜기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맞아 일상 속 즐거운 노란색의 순간을 공유하는 ‘Y100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과감한 팝업과 전시로 MZ세대 브랜드로 자리잡은 ‘일상비일상의틈’과 손잡고, 오뚜기 상징컬러 노란색을 활용한 여행 콘셉트의 트렌디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며, “다양한 굿즈와 체험 등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보다 흥미롭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일상비일상의틈은 LG유플러스가 2020년 오픈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선 넘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유플러스의 와이낫(WHY NOT) 정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고객의 일상과 비일상의 틈 사이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의미로, 론칭 1년 6개월여 만에 누적 방문자수 60만명을 기록하는 등 MZ세대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고 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2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학대 피해 아동 지원 사업을 위한 지원금 500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학대 피해 아동 치료와 보호를 지원하고,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기증식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3지역본부에서 롯데하이마트 이문성 MD전략부문장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수봉 서울3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재원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지원금 중 약 3000만원은 지원이 시급한 학대 피해 아동 쉼터 6곳과 위탁가정 10곳에 전달한다. 학대 피해 아동의 안정적인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생필품 마련, 아동 보육비, 생활 안정비, 심리치료비, 법률 관련 진행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는 7월 1일부터 전국 42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캠페인도 실시한다. 아동학대 근절에 앞장 서기 위해 소비자와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아동학대 예방에는 징후가 보이면 바로 신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 방법이 적힌 포스트잇을 제작해 유동인구가 많은 매장에 비치하고 방문 고객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기증식에 참석한 롯데하이마트 이문성 MD전략부문장은 “불안과 두려움 속에서 지내던 아동들이 안전한 사회 보호망 속에서 치료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전달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환한 미소를 되찾을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4월 창립 22주년을 맞아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이 참여해 환경 교육 팝업북 300권을 제작하고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했다. 또 이달 18일에는 ‘Hi(하이) 과학콘서트 2차’를 진행했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 아성다이소가 ‘여름 디저트 만들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과일 커팅 도구, 아이스 트레이, 제빙기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여름 별미인 과일화채를 만들 수 있는 과일 커팅 도구와 아이스 트레이 등을 준비했다. ‘손잡이 코팅 수박 커터기’는 수박을 한입 크기로 자를 수 있도록 집게형 커터기로 디자인됐으며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화채용 스푼&칼’은 양쪽의 형태가 다르게 제작되어 과일에 모양을 내어 자르기에 적합하다. ‘사과 커터기’는 사과를 여러 번 자를 필요 없이, 한 번에 8조각으로 자를 수 있어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화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과일 모양 아이스 트레이’도 판매한다. 사과, 오렌지, 포도 모양으로 얼릴 수 있고, 색깔 있는 음료나 식용색소를 넣어 얼리면 다채로운 색깔의 화채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입구가 좁은 페트병이나 텀블러 등에 넣기 좋은 슬림한 사이즈의 ‘실리콘 아이스 트레이’를 같이 기획했다. 이 밖에 화채를 먹기 좋게 담을 수 있는 2L 사이즈의 ‘클리어 유리볼’과 1인용 사이즈의 ‘스위트 디저트볼’도 판매한다.

또한, ‘수제청’을 만들 때는 과일 양에 따라서 설탕을 적정한 비율로 넣어주는 게 중요한데 이번 기획전에서는 계량도구와 보관용기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계량컵은 250ml부터 1L까지 다양한 용량을 기획했고, 주방저울도 같이 준비되어 정확한 비율을 맞출 수 있게 도와준다. 수제청 보관용기는 수제청을 만드는 양에 따라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유리과실주병’은 4.5L와 5L로 구성해 대용량 수제청을 만들 때 적당하고, ‘스틸탭 손잡이 유리병’은 600ml 정도의 사이즈로 수제청을 적게 담그는 1인 가구용으로 좋다.
 
여름하면 빠질 수 없는 디저트인 ‘팥빙수 얼음 제조기’도 선보인다. 일반 각얼음을 사용하면 거친 입자의 빙수용 얼음을 만들 수 있고, 상품에 포함된 제빙컵에 얼음을 얼려서 사용하면 고운 입자의 ‘눈꽃빙수’를 만들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유리 물방울 볼’은 팥빙수 얼음 제조기’에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함께 구매해도 좋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요즘 수박 등 여름 과일들이 나오면서 ‘여름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관련 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이소에서 준비한 ‘여름 디저트 만들기 기획전’과 함께 달콤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새로운 맛의 초슬림 신제품 ‘에쎄 이츠 딥브라운(ESSE It’s Deep Brown)’을 6월 22일 출시한다.

제품 패키지는 ‘이츠(It’s)’ 글자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고 다채로운 색상과 패턴을 함께 배치해 ‘에쎄 이츠 딥브라운’의 독특한 맛과 흡연감을 표현했다. 또한, 제품에 냄새저감 기능을 적용해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도 관리할 수 있다.

‘에쎄’는 지난 2004년부터 18년간 국내 담배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지켜오고 있으며, 2021년 유로모니터 기준 글로벌 판매량은 약 346억 개비로 초슬림 담배 세계 판매 1위 브랜드를 기록하고 있다.

공정호 KT&G 브랜드1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쎄 이츠 딥브라운’은 기존 담배와 다른 독특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쎄 이츠 딥브라운’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 0.10mg이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ESG 경영 선도를 통해 미국 물류시장내 입지를 다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CJ Logistics America)’가 미국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Inbound Logistics)’에서 발표한 ‘2022 녹색 공급망 파트너(2022 Green Supply Chain Partner)’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유명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는 매년 지속가능한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친환경 물류를 몸소 실천하는 기업 75곳을 녹색 공급망 파트너로 선정해 ‘G75’라는 명칭으로 부른다.

이번 선정결과는 ▲측정 가능한 녹색 성과(Measurable Green Results) ▲지속가능한 혁신(Sustainability Innovation) ▲지속적인 개선(Continuous Improvement) ▲업계 인식(Industry Recognition) 등 4가지 항목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인바운드 로지스틱스 에디터 펠레시아 스트래튼(Felecia Stratton)은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를 포함한 2022년 수상자 모두 지속가능한 물류 공급망 운영을 위한 약속을 모범적으로 실천했다”고 말했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친환경 물류를 실천하기 위해 미국 전역에 있는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전기 ▲가스 ▲물 ▲천연가스 ▲재활용 ▲폐기물 등 6가지 항목을 사업장별로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연간 목표를 산정해 전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물류 네트워크 리모델링 및 최적화를 통해 화물차의 전체 이동거리를 단축함으로써 탄소배출량을 감축하는 중이다. 이밖에도 고효율 조명, 태양광 패널, 친환경 포장 소재 등을 물류센터에 적극 도입해 녹색 물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관계자는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녹색물류를 실천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발굴하는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며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 경제,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 Wellcare는 여름철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성수기를 맞아 ‘CJ BYO(바이오) 유산균 다이어트’의 새로운 광고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꾸준한 다이어트로 자기 관리에 힘쓰는 가수 겸 배우 옥주현이 모델로 선정됐다. '빼빼빼빼'라는 가사가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하루 한 알의 유산균으로 체지방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메세지를 재미있게 전한다.

CJ Wellcare는 광고 론칭을 기념해 공식몰인 마이웰케어 등에서 ‘CJ 바이오 유산균 다이어트’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말까지 추첨을 통해 옥주현이 주연을 맡은 뮤지컬 ‘마타하리’ VIP 티켓을 제공하며, 7월 한 달 동안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CJ 바이오 유산균 다이어트’는 일명 '체지방 잡는 유산균'으로, 하루 한 알로 장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에 100억마리 유산균을 보장하며, ‘체지방 감소’ 기능성 외에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원활’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개념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으로, 지난달 CJ온스타일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할 만큼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 Wellcare 관계자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BYO 유산균’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기능성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계속 선보이는 동시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이 인천 SSG랜더스필드에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SSG랜더스필드점’을 오픈했다.

이번 오픈한 ‘SSG랜더스필드점’은 인천에 위치한 야구 경기장 SSG 랜더스필드에 위치해있는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야구장을 방문하는 야구팬들이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교촌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곳에서는 야구장 특성에 맞게 치즈트러플순살, 허니순살, 레드순살, 살살치킨 등 교촌 인기 순살치킨 메뉴로만 준비해 취식의 편의성을 높였다. 매표소 근처라는 위치적 장점과 야구 경기에 빠질 수 없는 치킨 인만큼 많은 고객들의 많은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야구장에서도 집과 매장에서 먹던 교촌의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도록 이번 매장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야구장의 뜨거운 열기와 현장감 넘치는 경기를 교촌치킨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교촌치킨 투고(To go)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 및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자사의 환경기술연구소가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정도관리 평가에서 27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으며 수질검사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환경부가 지정하는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은 먹는물 및 상수원수, 지하수 등 먹는물 수질검사에 대한 국가 공인 검사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매년 정도관리 평가를 통해 분석능력을 검증 받는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국립환경과학원이 시행한 올해 정도관리 평가에서 크롬, 비소, 납, 미생물 등 먹는물 분야의 20개 항목에 대해 모두 적합 판정을 받으며 먹는물 수질 분석 능력과 데이터 신뢰도를 입증받았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지난 1996년 업계 최초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27년 연속 신뢰도 높은 분석 능력을 인정 받으며 국가 공인 수질검사기관으로써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외에도 한국인정기구(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국내 최초 미국수질협회 TSP시험소, 유럽연합(EU) TUV-SUD 공식 인정기관으로 공신력 있는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환경부 공인 전문인력인 환경측정분석사, 미국수질협회(WQA)가 인증하는 공인 물 전문가(CWS)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다. 전문 연구인력과 분석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년 1회 무료 수질 검사를 진행하고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공인 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코웨이의 뛰어난 수질 분석 능력과 데이터 신뢰도를 다시금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 BBQ 그룹(윤홍근 회장)의 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로, 500대 외식브랜드 로 선정됐다.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에서 BBQ는 전년대비 3계단을 상승한 2위, 500대 브랜드파워는 43계단을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소식지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전년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으며, BBQ가 2위에 오르며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메사추세츠,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9개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 1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에만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 대유행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글로벌 외식업계 또한 유례없는 장기 불황을 맞이한 가운데서도 BBQ는 메사추세츠, 텍사스, 콜로라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에 매장 수를 꾸준히 늘리며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변화한 소비문화로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에서 배달 및 포장 전문 매장으로서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과 입증된 BSK(BBQ Smart Kitchen)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외 현지화해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100여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미국 맨해튼 매장에는 현지화 시스템으로 채택한‘그랩앤고(Grab & Go)’방식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한층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BBQ의 ‘그랩앤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 방식과는 달리, 진열대(온장고,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제품을 선택 후 구입해 즉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2003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 제너시스 BBQ 그룹은 현재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뿐 아니라 대만, 호주, 필리핀, 베트남 등 전 세계 57개국에 MF(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시작으로 유럽시장에도 진출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대만과 일본에서도 본격적인 매장확대를 추진하며 ‘K- 치킨’을 세계화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발표는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지속적인 도전 끝에 이뤄진 쾌거로,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며 “BBQ 제품만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토대로 현지화에 최적화된 운영전략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1회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상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청은 코웨이 온라인 공식 자사몰 '코웨이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아울러,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체험 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컨설팅해주는 ‘코웨이 슬립케어 서비스’도 추가 서비스로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고가의 침대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탈해주며, 4개월 마다 위생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가 전문 장비를 활용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는 7단계로 진행된다. 매트리스 오염 측정부터 침대 프레임 클리닝, 침대 프레임 워싱, 사이드 엣지 클리닝, 매트리스 클리닝, UV 살균, 진드기 패치 부착으로 구성되어 쾌적하고 보송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 무상 체험 서비스를 받아보는 고객은 슬립케어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슬립케어 서비스는 수면 환경, 수면 습관, 매트리스 상태 등을 두루 체크한 뒤 수면 유형을 진단하고 유형별 숙면 가이드와 수면 환경 컨설팅을 진행한다. 아울러, 현재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매트리스의 경도, 마모도, 오염도 등을 진단해 고객 체형과 숙면 유형에 딱 맞는 매트리스 제품도 추천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매트리스는 수면 중 흘리는 땀과 몸에서 발생하는 각질, 그 외 먼지 등으로 쉽게 오염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신규 고객들이 당사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